요한 복음 11 장 25 절 | [부활절 특집]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요한복음 11장 25-26절) | 신나는 어린이 찬양 율동 말씀암송 [조이챈트 시즌3] (Joy Chant | John 11:25-26) 빠른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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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께서 우리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어요ㅠㅠ
하지만 십자가가 끝이 아니에요! 우리의 죄를 사하시고 죽음을 이기신 예수님은 결국 부활하셨어요!
우리 예수님은 부활이고 생명이십니다!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960-603108 최혜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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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복음 11장 25-26절 말씀 묵상

요한복음 11장 25-26절 말씀 묵상 …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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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bogeumnews.com

Date Published: 6/13/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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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복음 11:25-27 KRV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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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bible.com

Date Published: 5/27/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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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역개정] 요한복음 11장 – 한국컴퓨터선교회

예수께서는 내가 곧 부활이라(25절)고 말씀하심으로 마르다의 그릇된 믿음을 바로 잡아 주셨다. 마리아는 자신을 예수께서 찾으신다는 소리를 듣고 예수께 달려간다. 그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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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kcm.co.kr

Date Published: 8/29/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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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을 네가 믿느냐? / 요한복음 11장 25절 ~ 26절 / 오늘의 말씀

요한복음 11장 25절 ~ 26절 (요한복음 11:25~26 / 요 11:25~2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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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nermanel.tistory.com

Date Published: 7/8/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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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복음 11장 25~26절 묵상 (요 11:25~26)

요한복음 11장 25~26절 묵상 (요 11:25~26) ·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소생하겠고) ·, 그리고 종말론적인 의미에서 신령한 몸으로 다시 태어날 신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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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littlebiblicaltheology.tistory.com

Date Published: 5/6/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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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복음 11

요한복음 11. … 제 11 장 … 2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6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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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churchofjesuschrist.org

Date Published: 7/27/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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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복음 11장 25절-26절 “이것을 네가 믿느냐” 2021년 4월 30일

예수님이 누구냐와 그를 믿는 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느냐가 한 묶음으로 되어 있습니다. 부활과 생명이신 예수님이 자기를 믿는 사람의 죽음까지도 해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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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ebctl.org

Date Published: 11/7/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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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복음 11장 25-26절 – 좋은친구교회

오늘은 예수님이 죽음에서 다시 사신 부활주일입니다. … 우리의 죄가 너무나 크고 위중해서 우리 자신이 하나님께 심판받아야 할 것이 분명함에도 하나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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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6/20/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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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 – “이것을 네가 믿느냐?” (요한복음 11장 25-26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요한복음 11장 25-26절) … “이것을 네가 믿느냐?”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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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vpcla.com

Date Published: 8/13/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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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부활이요 (요한복음 11장 25-27절) – 네이버 블로그

마가복음 5장 38-43절 / 누가복음 7장 11-17절 / 요한복음 11장 43-44절. 성경 속에서 죽은 자를 살리신 사건들. 주님은 능력의 하나님 되심을 보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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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5/20/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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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uthor: 조이챈트 JOY CH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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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1. 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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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복음 11장 25-26절 말씀 묵상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한복음 11:25‭-‬26).

Jesus said to her, “I am the resurrection and the life. The one who believes in me will live, even though they die; and whoever lives by believing in me will never die. Do you believe this?”(John 11:25‭-‬26).

예수께서 나사로의 집에 이르렀을 때 나사로가 무덤에 있은 지 이미 나흘이나 되었을 때입니다.

마르다는 예수께서 그 곳에 계셨더라면 오라비가 죽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하며, 주께서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나님께서 들어주실 것이라고 믿음을 고백했습니다.

예수께서는 마르다에게 나사로가 다시 살아날 것임을 말씀하시면서 자신이 부활이요 생명 되심을 밝히셨습니다.

살아서 주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않는다는 말씀은, 죄로 인해 하나님을 떠난 우리의 죽은 영을 예수님께서 다시 살아나게 하셨다는 의미입니다(요3:5).

예수님을 영접하고 죽은 이는 죽음과 동시에 영생으로 들어갑니다.

성도에게 있어서 죽음은 생의 끝이 아니요 영원한 나라에서 사는 새로운 출발점입니다(눅16:19-31; 23:43).

그리고 살아서 재림하는 예수님을 맞이하는 성도는 죽음을 거치지 않고 새 하늘과 새 땅에 이르게 됩니다(살후4:16, 17).

주께서 주신 주일! 예수를 그리스도로 고백하는 자들은 죽어도 다시 살고, 살아서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함을 믿습니다.

요한복음 11:25-27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줄 내가 믿나이다

요한복음 11:25-27 KRV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줄 내가 믿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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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을 네가 믿느냐? / 요한복음 11장 25절 ~ 26절 / 오늘의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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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복음 11장 25절 ~ 26절 (요한복음 11:25~26 / 요 11:25~2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지금 온 세계는 질병과 배고픔으로, 자연재해와 사고로, 나라와 나라 간에 전쟁 등으로 서로 죽이고 죽는 죽음의 냄새로 가득합니다.

이 세상에서 죽음보다 더 두렵고 슬프고 비통한 것은 없습니다.

사랑하는 부모님의 죽음 앞에서, 내 생명보다 더 소중한 내 자녀의 죽음 앞에서, 평생을 함께 살아온 사랑하는 남편과 아내의 죽음 앞에서, 이것들보다 더 슬프고 비통한 일이 또 어디 있겠는가?

이 세상에서 죽음보다 더 두렵고 슬픈 일은 없습니다.

자신의 죽음 앞에서 두려움으로 떨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죽음을 생명과 영생으로 바꾸어 주는 분이 있습니다.

요한복음 11장에, 예수님이 오빠 나사로의 죽음 앞에서 울고 있는 마리아에게 찾아오셔서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말씀하시고, 나사로의 무덤을 향해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썩어 냄새가 나는 나사로가 그 무덤 문을 열고 살아서 걸어 나왔습니다.

이것은 바로 예수님이 생명이시며 모든 사람의 생명의 주인이심을 보여 주신 사건인 것입니다.

이것은 누구든지 예수의 생명을 받은 자는 부활의 몸을 입고 반드시 다시 산다는 증거입니다.

구원이란,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인생 속으로 침투해 들어오시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내 안에 들어오심이 바로 구원입니다.

그래서 사도 요한은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라고 말씀합니다. (요일 5:12)

예수님의 부활은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난 단순한 한 사건이 아닙니다.

예수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대속의 죽음을 죽으시고 장사 지난 바 되었다가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신 것은, 단순히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난 어떤 사건이 아니라, 예수님이 하늘로부터 오신 참 생명이시며, 하나님이심을 보여 주신 일입니다.

말라비틀어진 한 알의 밀알이 땅에 떨어져 죽으면 곧 파랗게 싹이 나오는 것은 그 안에 생명이 있다는 증거이듯, 예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것은 예수님이 바로 생명이시라는 증거인 것입니다.

이 생명이 지금 여러분 안에 있습니까?

부활과 생명이신 예수님이 가시는 곳마다 살아나고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그 어떤 죽음도 예수님을 막지 못했습니다.

나인성 과부의 아들이 살아나고, 회당장 야이로의 딸이 살아나고, 죽어 장사되어 썩은 냄새가 나는 나사로가 살아났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사망의 권세를 깨뜨리시고 사흘 만에 부활하심으로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로 보여 주셨습니다. (고전 15:20)

이 사실보다 더 확실한 증거가 또 어디 있겠습니까?

아직도 죽음이 두려우십니까?

아직도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생명의 주님으로 믿는 일이 망설여지십니까?

아직도 여러분의 인생을 주님께 맡기지 못하고 사십니까?

예수님은 오늘 우리에게 다시 묻습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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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복음 11장 25~26절 묵상 (요 11:25~2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요한복음 11장 25~26절.

이 다소 모호한 구절에 대하여 많은 해석적 견해 간의 차이와 연구들 간의 논쟁적 다툼이 있어왔다. 그러나 이번 묵상에서는 그런 세세한 내용들을 전부 다룰 생각은 없다. 묵상은 묵상으로 머물러야 하며 신학의 학문적인 바탕은 배경적으로만 기능해야 한다. 신학이 묵상의 영역을 강압적으로 넘나들 때 우리는 그곳에서 교조주의의 섬뜩한 이면을 발견할 것이다.

이 구절은 나사로를 부활시키는 유명한 장면 중에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요한복음 11장에서 나사로의 죽음과 부활을 다룰 때에, 예수님의 신적인 권능을 강조하고 아울러 그분의 교리적 참된 계시를 선포하는 이중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었다.

먼저 나사로의 부활은 나사로가 거의 회생 불가능함을 강조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예수님께서 도착하실 때쯤에는 이미 나사로의 시신은 장사된 지 4일째 되는 날이었다. 이 같은 사실은 나사로를 예수님께서 살리시기를 기대하는 유대인들에게는 굉장히 불행한 일일 수밖에 없었는데, 왜냐하면 당대의 유대인들은 사람이 사망한 뒤 망자의 영혼이 3일 동안 시신의 주변을 배회하면서 다시 살아날 기회를 엿본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따라서 4일의 시간이 경과한 것, 거기에 더해 이미 그 시신에서 썩은 내가 난 것(39)은 나사로가 혹시라도 다시 살아날 모든 조건들이 사라지는 것으로 보였다.

다음으로, 예수님께서는 이 같은 나사로의 상태에 대하여 말씀하실 때에, 다소 모호한 두 병행 문장을 통해 그렇게 하셨다. 이 애매한 병행 문장은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이 나사로의 부활을 의미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보다 영적인 것을 의미하는 것인지 듣거나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다소 헷갈리도록 만들었다. 하지만 예수님의 모호한 설명은 오히려 교리적으로 풍성하고 깊은 것을 전달하는 데에 더욱 효과적인 방식이었다.

또한 일차적으로 예수님의 이 말씀은 마르다가 한 말에 대한 대답이었다. 24절에서 마르다는 자신의 오라비인 나사로가 마지막 때에 부활할 것을 믿는다고 고백하였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이 마르다의 말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의미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말씀하신다.

이러한 점들을 염두에 둔 채로 본문을 묵상하도록 하겠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25절과 26절의 전체적인 구조는 예수님의 이 최초 언급을 병행적으로 설명하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예수님께서 언급하신 “부활”과 “생명”은 각각 25절의 끝 문장과 26절의 처음 문장에 대입될 수 있다.

즉 다음과 같다:

“나는 부활이니-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25b)

나는 생명이니-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26a)”

따라서 여기서 예수님께서 “부활”과 “생명”을 말씀하실 때에는, 뒤따르는 구절이 이 각각의 단어의 의미를 부연설명하고 있는 것으로 여겨야 한다.

또한 이 같은 병행에서 중점적으로 강조되는 주제는 부활도, 생명도 아닌 “믿음”이라는 것이다. 예수님을 “믿는 자는” 부활을 경험할 것이고, 예수님을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않는 생명을 지닐 것이다.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그렇다면 이 “믿는 자들”이 겪게 될 부활의 의미는 무엇인가? 그리고 그것이 지금 마르다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가? 이 구절을 만약 물리적인 부활의 의미로 생각한다면 예수님을 믿는 자는 물리적인 사망에 이른 뒤 심지어 4일의 시간이 경과하여 시신이 썩을 지경에 이를 찌라도 물리적으로 생명 활동을 다시 하는 “생명체”로 다시 소생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될 것이다. 이 물리적 부활의 견해에 힘을 실어주는 것은 본문에 “살겠고”로 번역된 제세타이(ζήσεται)가 단순히 “살다”라는 의미 보다는 “소생하다”라는 의미에 더욱 가깝다는 점이 되겠다. 그리고 실제로 44절에서 예수님께서는 자신이 하신 이 말씀을 그대로 실현시키시는 놀라운 기적을 행하신다.

그러나 반면에 예수님의 이 말씀은 마르다의 마지막 때의 부활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지금 나사로가 예수님의 기적에 의해 살아났을 찌라도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모두 마지막 때에 부활을 경험할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예수님께서 여기서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소생하겠고)”라고 말씀하신 것은 물리적인 의미의 부활 뿐 아니라 영적인 의미에서, 그리고 종말론적인 의미에서 신령한 몸으로 다시 태어날 신자들의 부활을 말씀하고 계신 것이라 여길 수 있다. 또한 사실 이 영적인 의미에서의 부활을 염두에 두신 것이라 여기는 것이 더욱 타당한 견해일 것이다. 왜냐하면 나사로의 물리적인 소생은 미래에 있을 신자들의 신령한 부활을 예견하고 확증하며 인 치는 훌륭한 예표가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여기서 말씀하신 “부활”의 의미는 지금 나사로가 곧 겪게 될 물리적인 생명 활동의 재개와 후에 있을 영광스러운 몸으로의 신령한 부활을 모두 이중적으로 의미하는 것일 것이다. 그것에 더하여 우리는 예수님의 이 기적을 통해 후에 있을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을 통한 구속의 행위가 얼마나 확실하게 성취될 수 있을지,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그런 신적인 권능이 충분하신 분이시라는 것을 알고 기대할 수 있다. 예수님의 이 신적인 부활에 대한 권능의 확실함은, 그분이 나사로를 다시 일으킨 것을 통해 우리에게 확증되고, 따라서 그분의 죽으심에서 3일 만에 부활하신 사건 또한 확증되며, 그렇기 때문에 그분을 믿을 때 우리 역시 마지막 날에 신령한 몸으로 부활하게 될 것을 소망하는 확실한 근거가 될 것이다.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다음으로 “생명”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살아서”(ζων)의 의미는 다소 모호하다. 이것은 지금 현재 이승에 살아있는 사람들이 아직 물리적인 죽음을 경험하기 이전에 예수님을 믿는다면 영원히 죽지 않는다는 의미일 수도 있다. 그러나 그렇다면 과연 죽어서 예수님을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있는가? 그것이 아니라면, 굳이 예수님께서 여기서 살아있는 사람이 믿을 때를 구분하실 이유가 없어 보인다. 왜냐하면 사실상 모든 신자들은 물리적으로 살아있을 때에 예수님을 믿기 때문이며, 죽은 뒤에 예수님을 믿을 자는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기서의 “살아서”는 물리적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생명활동의 지속이라는 의미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이곳에서의 “살아서”는 4:10~11과 7:38의 “생수” 그리고 6:51의 “산 떡”의 의미로 보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다. 이 해석은 요한이 빈번하게 자신의 복음서에서 강조하는 주제와도 모순되지 않고 오히려 적절하다. 고후 5:14~15의 “산 자들” 또한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사용되었다. 즉 여기서 “살아서” 예수님을 믿는 자들이란 계시록 20:4의 “살아서”처럼 “영적인 생명을 지닌 채로”와 “부활한 채로”를 모두 의미할 수 있다. 더욱이 원문은 “살아서”와 “믿는” 사이에 “그리고”(και)가 들어간다. 따라서 보다 깔끔한 번역으로 “살아있는 그리고 나를 믿는 사람은 영원히 결코 죽지 아니하리니”가 옳다.

그렇다면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는 예수님을 믿는 자들, 즉 생명을 지닌 자들은 영원한 생명을 소유하며 그것을 결단코 잃지 않는다는 선언이 될 것이다.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그들의 물리적인 생명활동과는 별개로 영적으로도 참된 생명을 소유한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사역을 하실 때에 이미 하나님의 나라는 임했다(마 12:28). 그러나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한 것이 아니라(눅 17:20), 우리들 안에 존재한다(눅 17:21). 왜냐하면 예수님을 믿는 자는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날 것이기 때문이다(요 7:38). 하나님의 나라는 지금 현재 거듭난 그리스도인들 가운데 이미 실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들의 물리적 생명활동이나 사망과는 상관없이, 우리들은 참으로 살아있는 자들이며 영원히 죽지 않는 자들이다.

이 같은 사실은 예수님의 부활로써 입증되고 인 쳐졌다. 예수님의 부활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신인(神人)이시며, 그분의 말에는 거짓이 없고 항상 참된 진리만이 있다는 것을 확증했다. 따라서 첫 신령한 부활의 열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그분이 영생하시는 것처럼 영원히 살 것이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지금 현재 이루어진 현실이며, 동시에 미래에 다가올 더욱 풍성한 부활의 보증일 것이다.

우리의 몸이 신령하게 바뀌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그분의 이름을 높이며 영원히 찬양할 그 날을 사모하는 도다!

요한복음 11

죽은 나사로를 살리시다 1 어떤 병자가 있으니 이는 마리아와 그 자매 마르다의 마을 베다니에 사는 나사로라 2 이 마리아는 향유를 주께 붓고 머리털로 주의 발을 닦던 자요 병든 나사로는 그의 오라버니더라 3 이에 그 누이들이 예수께 사람을 보내어 이르되 주여 보시옵소서 사랑하시는 자가 병들었나이다 하니 4 예수께서 들으시고 이르시되 이 병은 죽을 병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함이요 하나님의 아들이 이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게 하려 함이라 하시더라 5 예수께서 본래 마르다와 그 1)동생과 나사로를 사랑하시더니 6 나사로가 병들었다 함을 들으시고 그 계시던 곳에 이틀을 더 유하시고 7 그 후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유대로 다시 가자 하시니 8 제자들이 말하되 랍비여 방금도 유대인들이 돌로 치려 하였는데 또 그리로 가시려 하나이까 9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낮이 열두 시간이 아니냐 사람이 낮에 다니면 이 세상의 빛을 보므로 실족하지 아니하고 10 밤에 다니면 빛이 그 사람 안에 없는 고로 실족하느니라 11 이 말씀을 하신 후에 또 이르시되 우리 친구 나사로가 잠들었도다 그러나 내가 깨우러 가노라 12 제자들이 이르되 주여 잠들었으면 낫겠나이다 하더라 13 예수는 그의 죽음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나 그들은 잠들어 쉬는 것을 가리켜 말씀하심인 줄 생각하는지라 14 이에 예수께서 밝히 이르시되 나사로가 죽었느니라 15 내가 거기 있지 아니한 것을 너희를 위하여 기뻐하노니 이는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그에게로 가자 하시니 16 디두모라고도 하는 도마가 다른 제자들에게 말하되 우리도 주와 함께 죽으러 가자 하니라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17 예수께서 와서 보시니 나사로가 무덤에 있은 지 이미 나흘이라 18 베다니는 예루살렘에서 가깝기가 한 오 리쯤 되매 19 많은 유대인이 마르다와 마리아에게 그 오라비의 일로 위문하러 왔더니 20 마르다는 예수께서 오신다는 말을 듣고 곧 나가 맞이하되 마리아는 집에 앉았더라 21 마르다가 예수께 여짜오되 주께서 여기 계셨더라면 내 오라버니가 죽지 아니하였겠나이다 22 그러나 나는 이제라도 주께서 무엇이든지 하나님께 구하시는 것을 하나님이 주실 줄을 아나이다 23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오라비가 다시 살아나리라 24 마르다가 이르되 마지막 날 부활 때에는 다시 살아날 줄을 내가 아나이다 2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6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27 이르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28 이 말을 하고 돌아가서 가만히 그 자매 마리아를 불러 말하되 선생님이 오셔서 너를 부르신다 하니 29 마리아가 이 말을 듣고 급히 일어나 예수께 나아가매 30 예수는 아직 마을로 들어오지 아니하시고 마르다가 맞이했던 곳에 그대로 계시더라 31 마리아와 함께 집에 있어 위로하던 유대인들은 그가 급히 일어나 나가는 것을 보고 곡하러 무덤에 가는 줄로 생각하고 따라가더니 32 마리아가 예수 계신 곳에 가서 뵈옵고 그 발 앞에 엎드리어 이르되 주께서 여기 계셨더라면 내 오라버니가 죽지 아니하였겠나이다 하더라 33 예수께서 그가 우는 것과 또 함께 온 유대인들이 우는 것을 보시고 심령에 비통히 여기시고 불쌍히 여기사 34 이르시되 그를 어디 두었느냐 이르되 주여 와서 보옵소서 하니 35 예수께서 눈물을 흘리시더라 36 이에 유대인들이 말하되 보라 그를 얼마나 사랑하셨는가 하며 37 그 중 어떤 이는 말하되 맹인의 눈을 뜨게 한 이 사람이 그 사람은 죽지 않게 할 수 없었더냐 하더라 38 이에 예수께서 다시 속으로 비통히 여기시며 무덤에 가시니 무덤이 굴이라 돌로 막았거늘 39 예수께서 이르시되 돌을 옮겨 놓으라 하시니 그 죽은 자의 누이 마르다가 이르되 주여 죽은 지가 나흘이 되었으매 벌써 냄새가 나나이다 40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시니 41 돌을 옮겨 놓으니 예수께서 눈을 들어 우러러 보시고 이르시되 아버지여 내 말을 들으신 것을 감사하나이다 42 항상 내 말을 들으시는 줄을 내가 알았나이다 그러나 이 말씀 하옵는 것은 둘러선 무리를 위함이니 곧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그들로 믿게 하려 함이니이다 43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44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 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풀어 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

“이것을 네가 믿느냐?” (요한복음 11장 25-26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한복음 11장 25-26절). 당신은 예수님을 믿으십니까? 당신은 예수님께서 당신의 죄를 사하시고자 십자가에 죽으셨다는 사실을 믿으십니까? 당신은 예수님께서 당신을 의롭다하시고자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셨다는사실을 믿으십니까? 저희 교회 원로 목사님께서 수요기도회 때 로마서 8장을 설교하시면서 그 장을 암송하면 좋겠다고 하셔서 우리가 전구역 예배 후에 로마서 8장을 암송하는 시간을 가졌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 그 말씀을 암송하면서 제 마음에 다가온 성경구절 중 하나가 바로 로마서 8장 11절이었습니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이 말씀을 묵상할 때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동일한 성령님이 내 안에도 거하고 계시기에 나의 죽을 몸도 살리신다고 생각하니 위로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더욱더 소망 가운데 거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본문 요한복음 11장 26절을 보면 예수님께서는 마르다라는 여인에게 “이것을 네가 믿느냐?”라고 물으시는 장면이 나옵니다. 과연 예수님은 마르다에게 무엇을 믿느냐고 물으신 것일까요? 오늘 이 부활주일에 주님께서 동일한 질문을 우리에게도 던지고 계십니다. 과연 저와 여러분이 믿고 있는 것이 무엇입니까? 오늘 본문의 이야기는 베다니에 살고 있었던 병자 나사로와 그의 두 누이인 마르다와 마리아의 이야기 입니다(1절). 여기서 마리아는 주님께 값비싼 향유를 붓고 자기 머리카락으로 주님의 발을 닦아드린 여자였고 그녀의 언니인 마르다와 그녀들의 오라버니인 나사로는 주님이 사랑하시는 사람들이였습니다(2, 3, 5절, 현대인의 성경). 그런데 나사로는 병들어 있었고 그의 누이들인 마르다와 마리아는 사람을 예수님께 보내어 “주님, 주님이 사랑하시는 사람이 병들었습니다”라는 말을 전했습니다(3절). 그 말을 전해 들으신 예수님은 “이 병은 죽을 병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며 이것을 통해서 하나님의 아들이 영광을 받게 하려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4절, 현대인의 성경). 그러신 후 예수님은 곧장 사랑하는 나사로와 마르다와 마리아가 살고 있었던 베다니에 가시지 않으시고 계시던 곳에서 이틀을 더 머무셨다가 제자들에게 “유대로 다시 가자”고 말씀하셨습니다(6-7절). 그 당시 예수님과 제자들이 유대로 다시 가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돌로 치려고 하였던 곳이었기 때문입니다(8절). 그래서 예수님의 제자 중 한 사람이였던 도마는 예수님의 말씀인 “유대로 다시 가자”(7절)는 말씀에 “우리도 주와 함께 죽으러 가자”라고 말했습니다(16절). 왜 예수님께서 유대로 곧장 다시 돌아가시지 않으시고 사랑하는 나사로가 병들었다는 소식을 전해 들으시고도 계신 곳에서 이틀을 더 머무셨을까요? 돌로 치려고 하였던 유대인들을 두려우셔서 그러셨을까요? 그것은 아니었습니다. 만일 예수님께서 돌로 치려고 했던 유대인들을 두려워했었다면 그의 제자들에게 “유대로 다시 가자”고 말씀도 하지 않으셨을 것입니다(7절). 이미 예수님께서는 유대로 곧장 가지 않으시고 머무시던 곳에 이틀을 더 머무시므로 말미암아 병든 나사로가 죽은 줄을 알고 계셨습니다(11-14절). 그러시면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 나사로가 죽었느니라 내가 거기 있지 아니한 것을 너희를 위하여 기뻐하노니 이는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그에게로 가자”(14-15절).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말씀입니다. 어떻게 예수님께서 나사로가 병들었다는 소식을 전해 들으시고 곧장 베나니로 안가시고 계시던 곳에 이틀을 더 머무시므로 말미암아 병든 나사로가 죽었는데 베나니에 있지 아나히신 것을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위하여 기뻐하신다고 말씀하셨을까요? 예수님께서 기뻐하셨던 이유는 죽은 나사로로 인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므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고(4절) 그 결과 예수님의 제자들로 하여금 예수님을 믿게 하려 하셨기 때문입니다(15절). 결국 예수님과 제자들이 유대 땅 베다니로 왔을 때에는 나사로가 무덤에 묻힌 지 이미 4일이나 되었고 많은 유대인들이 죽은 나사로의 유가족이었던 마르다와 마리아를 위로하러 나사로의 집에 와 있었습니다(17, 19절, 현대인의 성경). 예수님께서 오셨다는 소식을 듣고 마르다는 예수님을 맞이라러 곧장 집에서 나아갔고 마리아는 집에 앉아 있었습니다(20절). 그 때 마르다는 예수님께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주께서 여기 계셨더라면 내 오라버니가 죽지 아니하였겠나이다 그러나 나는 이제라도 주께서 무엇이든지 하나님께 구하시는 것을 하나님이 주실 줄을 아나이다”(21-22절). 그 때 예수님께서는 마르다에게 “네 오라비가 다시 살아나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23절). 그 때 마르다는 이렇게 답변하였습니다: “마지막 날 부활 때에는 다시 살아날 줄을 내가 아나이다”(24절). 그 때 예수님께서 오늘 본문 요한복음 11장 25-26절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그 때 마르다는 이렇게 자기의 신앙을 예수님께 고백하였습니다: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27절). 당신은 예수님을 “믿는 자”이십니까? 당신은 예수님이 “부활이요 생명이”심을 믿으십니까? 당신은 예수님을 믿는 자는 죽어도 살 것이라는 말씀을 믿으십니까? 당신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라는 말씀을 믿으십니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은 “영원한 생명”입니다(요일2:25). 분명히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3:16).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는 영원한 생명이 있습니다(요일5:13). 그러기에 우리는 육신의 죽음을 맞이하면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하나님께 찬양과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죽음의 관문을 지나서는 주님과 영원한 안식처에서 영원토록 함께 거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말씀 묵상을 맺고자 합니다. 결국 예수님께서는 나사로의 무덤으로 가셔서 무덤을 막은 돌을 옳겨 놓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11:38-39). 그 때 나사로의 누이인 마르다는 “주여 죽은 지가 나흘이 되었으매 벌써 냄새가 나나이다”라고 말하였습니다(39절). 그 때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40절). 사람들이 무덤의 돌을 옮겨 놓자 예수님께서는 하늘을 우러러보시고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여 내 말을 들으신 것을 감사하나이다 항상 내 말을 들으시는 줄을 내가 알았나이다 그러나 이 말씀 하옵는 것은 둘러선 무리를 위함이니 곧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그들로 믿게 하려 함이니이다”(41-42절). 이 말씀을 하시고 예수님께서는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셨을 때 분명히 성경은 “죽었던 그(나사로)가 손발에 베에 묶인 채 나왔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43-44절, 현대인의 성경). 그리고 마리아를 위로하로 왔다가 이 광경을 본 많은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믿게되었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45절). 주님은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기를 원하십니다. 주님은 여러분이 예수님이 부활이요 생명이심을 믿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그 이유는 주님은 여러분은 육신의 죽음을 맞이해도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하늘 나라에서 주님과 함께 영원히 살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바라기는 우리 모두가 부활이요 영원한 생명이신 예수님을 믿어 부활의 신앙과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이 땅에서의 남은 삶을 오직 주님만을 위해 살아드리는 우리가 되길 기원합니다. 오직 믿음으로 살길 원하는, 제임스 김 목사 나눔 (2017년 4월 17일,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님만을 소망하면서)

나는 부활이요 (요한복음 11장 25-27절)

나는 부활이요 (요한복음 11장 25-27절)

2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6.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27. 이르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 1. 부활은 슬픔이 기쁨으로, 낙심됨이 감사함으로 변화되게 하여 주셨다.

2. “나는 – 이다.” 라고 이야기 하신 예수님

나는 부활이다. 나는 생명이다.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 죽지 않는다

라고 이야기 하여 주셨다.

3. 예수님의 부활과 같이, 우리도 죽음 가운데 예수님께서 살려주실 것이다.

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 (요 2:19)

예수님이 자기 육체를 가리켜 말씀하심

우리 몸이 (육체가) 성전이 됨음 알려주심이다.

5. 마가복음 5장 38-43절 / 누가복음 7장 11-17절 / 요한복음 11장 43-44절

성경 속에서 죽은 자를 살리신 사건들.

주님은 능력의 하나님 되심을 보여주셨다.

기적을 통해 죽음의 권세에서 부활하실 수 있음을 보여주셨다.

기적을 통해 우리의 부활되심과 삶의 능력자 되심을 보여주셨다.

6. 예수님 자신이 죽음 가운데서 부활하심음 확실히 보여 주셨다.

말씀. 기적. 부활을 통해서 예수님 자신이 우리의 부활 되심을 보여주셨다.

7. 부활하신 주님을 만난 제자들은 죽어도 부활할 수 있음을 확신 하였기에,

죽음 앞에서 두려워하지 않고 복음을 전하였다.

8. 죽음은 새로운 출발이며 확신에 찬 희망이 있으며 하나님의 은혜로 다시 살 수 있는 부활의 은총이 있기에

슬퍼하고 절망하지 않아도 된다.

9. 예수님은 생명이시다. 영이 산 사람 거듭난 사람만이 믿을 수가 있다.

예수그리스도밖의 사람은 육은 살았어도 영은 죽었다.

예수 안에 있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이 있다.

죽음은 하나의 관문이다.

새로운 생명으로 가는 길이기에 두려워하지 않아도 된다.

10. 인생의 마지막 순간 굿바이나 씨유어게인의 인사.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과 빼앗기지 않는 생명을 주셨다.

예수님은 내 생명의 주인 되신다.

주님 내 모든 것 다 드립니다.

11. 우리에게 예수님이 질문이 있으시다.

“네가 이것(내가 부활되괴 생명됨을)을 믿느냐” (26절)

관념적이고 머리에만 남아있지 않고 진정한 내 고백이 되느냐, 진정 믿느냐

12. 부활절은 부활의 주님을 기념하는 것도 맞지만,

부활의 주님을 믿음을 고백하는 날

나의 주님 나의 부활 나의 생명됨을 고백하고 주님을 믿음을 고백

세상에 오신 하나님의 아들 메시아 됨을 믿는 것을 고백.

13. 내가 믿음이 있을 때, 내가 믿을 때에

예수님이 나의 부활되시고 생명되시며 부활의 능력이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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