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솔방울 엑기스 효능 – 솔방울 놀라운효능“?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약초1번지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73,063회 및 좋아요 1,29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솔방울은 변비와 풍으로 인한 마비를 낫게 하고 골절풍과 어지럼증을 고치며 죽은 살을 없앤다고 한다. 테르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고 고혈압과 동맥경화예방에 효과가 있고, 또한 위장병, 중풍, 류머티즘, 천식, 소화불량 등에도 좋다고 한다.
Table of Contents
솔방울 엑기스 효능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솔방울 놀라운효능 – 솔방울 엑기스 효능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동영상에 솔방울 법제하는 방법이 빠져서 올립니다.
솔방울을 법제하는 방법은 세차게 흐르는 물에 떠내려 가지 않도록 깊게 잠기게 한다음 떠내려 가지 않게 무거운 돌들로 눌러 줍니다.
이렇게 하여 최소 3일~5일은 지나야 송진이 1차 제거됩니다. 그래도 송진은 완전 제거가 어렵습니다. 이 과정을 보름(하루 한 두번 이상은 뒤집어 주어야 송진이 잘 제거됨) 이상 흐르는 물에 담다둔 다음 청주에 30분이상을 훈증하고 밀가루로 버무려 씻어 낸 다음 서늘한 그늘에서 이틀정도 말리면 법제가 됩니다.
솔방울 엑기스 효능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건강음료 / 솔방울 액기스 만들기와 효능 – 네이버 블로그
건강음료 / 솔방울 액기스 만들기와 효능 … 오늘은 솔방울을 이용해 건강음료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변하기 직전인 보통 6월 초에서 중순까지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9/4/2022
View: 7497
KR100557019B1 – 솔방울을 이용한 발효엑기스의 제조방법
이와 같이, 식품이나 생물자원의 기능성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나무의 솔잎에 대한 효능에 관하여 연구결과가 상당수 보고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솔잎추출물을 이용한 …
Source: patents.google.com
Date Published: 5/23/2021
View: 8629
솔방울 효소 효능 만들기 방법 솔방울주 먹는법 참고해보자
◈ 혈액정화, 모세혈관 강화 작용 : 솔잎과 함께 솔방울에는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주는 효과가 있고 루틴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말초모세혈관을 부드럽게 …
Source: www.stylebuyup.com
Date Published: 7/28/2022
View: 7202
‘솔방울 엑기스’ 태그의 글 목록
솔방울의 효능과 부작용 [치아건강/ 솔방울 엑기스 만드는 법/ 활용법]. 치아 건강은 오복 중에 하나 일 만큼 중요합니다. 잇몸 질환 통증으로 아플 때 치과에 가지 …
Source: jini-us.com
Date Published: 12/9/2022
View: 8660
솔방울 효능, 천연가습기 솔방울 – 메사추자리
변비에도 좋다고 하고 치주질환이 있는 사람은 어리고 푸른빛을 띄는 솔방울로 엑기스를 만들어 입에 머금고 있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Source: ssongguri.tistory.com
Date Published: 9/27/2021
View: 797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솔방울 엑기스 효능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솔방울 놀라운효능.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솔방울 엑기스 효능
- Author: 약초1번지
- Views: 조회수 173,063회
- Likes: 좋아요 1,293개
- Date Published: 2018. 7.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Dqda_gwvVjM
천연 솔방울 엑기스, 담가 보셨나요?
작년 이맘때쯤 솔방울 엑기스를 담근 것을 숙성시켜서 잘 먹어 왔다. 거의 매일 차를 마시는 시간이나 식사를 끝내고 나면 언제나 식탁 위엔 과일 주스 혹은 솔방울 엑기스를 올린다. 짙은 갈색으로 잘 숙성된 솔방울 엑기스를 시원한 생수에 타서 얼음을 띄워 마시면 속이 상쾌해지면서 온 몸에 그 독특한 맛과 향기가 번지는 듯하다. 가끔 집에 손님이라도 찾아오면 우리는 집에서 담근 솔방울 엑기스나 매실 주스 등을 대접하곤 한다. 그리고 선물로 들어온 음료수 유리병 같은 것을 버리지 않고 씻어 말려두었다가 가끔 지인들을 만날 때 집에서 만든 솔방울 엑기스를 담아 맛을 보라며 권하곤 했다. 며칠 전에는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나 저녁을 함께 먹었다. 그들 가운데 허리가 아픈 고모부와 연로하신 어머님에게 냉장보관해 놓은 엑기스를 다 주고 나니, 정작 우리가 마실 게 없어 허전하고 아쉬웠다. 최근에 담근 솔방울 엑기스는 적어도 6개월 정도 숙성시켜야 먹을 수 있는데 그때까지 참아야 한다. 있을 땐 별로 귀중한 줄 몰랐는데 막상 필요한 사람들에게 다 나누어주고 보니 괜시리 냉장고 문만 열었다 닫았다 한다. 가게에서 판매하는 음료수를 즐기지 않은 까닭에 아직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매실엑기스 병 앞을 빙빙 돌다가 덜 숙성된 매실차를 얼음물에 타서 먹어보기도 했다. 이렇게 야금야금 먹다보면 정작 잘 숙성될 즈음엔 거의 동이 나지 않을까 모르겠다. 솔방울 엑기스는 매실 담글 때와 비슷한 때에 담갔는데 양이 많지 않아 아쉽지만 우리가 먹기도 하고 또 가끔 정다운 손님이 찾아오면 대접할 것을 생각해 기쁜 마음으로 담갔다. 솔방울 엑기스는 매실 담그는 시기와 비슷하며 방법도 같다. 솔방울은 따 온 것을 물에 넣어 1시간 정도 두었다가 깨끗이 손질하여 항아리나 유리병에 담는다. 솔방울과 설탕 비율은 보통 1:1이나 설탕을 더 많이 넣기도 한다. 흙설탕이나 노란 설탕으로 담그기도 하는데 나는 흰설탕을 이용했다. 소나무에서 얻은 솔방울 열매를 엑기스로 담기에 좋은 시기는 보통 5~6월이다. 소나무는 버릴 것이 없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 유익을 주는 나무인 것 같다. 옛날엔 송진으로 불을 밝혀 글을 읽거나 바느질을 했고, 먹거리가 궁할 때 껍질, 혹은 송화를 먹었던 때도 있지 않았던가. 요즘도 솔잎 엑기스를 담그기도 하고 솔방울 또한 엑기스로 담글 만큼 소나무는 유용한 식물이다. 솔방울은 변비와 풍으로 인한 마비를 낫게 하고 골절풍과 어지럼증을 고치며 죽은 살을 없앤다고 한다. 테르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고 고혈압과 동맥경화예방에 효과가 있고, 또한 위장병, 중풍, 류머티즘, 천식, 소화불량 등에도 좋다고 한다. 또 있다. 백발예방에도 좋고 두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가볍게 차로 마시면서 건강에도 좋으니 버릴 것이 없는 것 같다. 솔방울 엑기스를 담근 투명한 통에는 지금 설탕이 거의 다 녹고 조금씩 숙성되고 있다. 자연에서 얻은 이 좋은 것으로 솔방울 엑기스가 잘 숙성되면, 정다운 이와 함께 이야기보따리 풀어놓으며 차 한 잔 할 생각만으로도 즐겁다.
건강음료 / 솔방울 액기스 만들기와 효능
오늘은 솔방울을 이용해 건강음료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솔방울은 오염되지 않은 청정지역에서 채취해야 하며
채취 시기는 지방에 따라 조금 차이가 나지만 솔방울이 녹색에서 갈색으로
변하기 직전인 보통 6월 초에서 중순까지 가 적기랍니다.
저는 작년 6월 하순경에 채취해서 담아 놓았다가
며칠 전에 걸러 주었어요.
<솔방울 액기스 만들기 >
먼저 솔방울과 솔순을 물에 담가 깨끗이 씻어 소쿠리에 받혀
물기를 완전히 뺀 후 유리병에 담고 설탕과 1 :1 의 비율로
섞어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합니다.
그런 다음 하루에 한 번씩 잘 저어주며 설탕을 녹여줍니다.
3개월 뒤에 건더기를 걸러주고
액을 2차 숙성을 시켜 1년 뒤부터 물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병의 윗부분에 노출된 솔들이
마른 것처럼 보이네요.
저는 작년 6월 하순경에 담가 두었는데
오래 두어도 해가 되는 게 없다 싶어
그동안 잊은 듯이 지내다 며칠 전에 솔방울을 걸러주었어요.
액기스를 거르는데 집안에 솔향기가 솔솔 퍼져 나가
마치 산속에 들어와 있는 양
기분이 상쾌해졌어요.
액기스를 먹기 좋게 작은 병에 나눠 담아
냉장실에 넣어 보관을 해줍니다.
이제 물로 희석을 해서 음료로 드시면 됩니다.
한 모금 마셔보니 솔향기가 입안에 화하게 퍼지며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 솔방울 액기스 효능 >
폐와 장을 다스리며 신체허약, 기침, 폐결핵, 어지럼증, 변비에
특효가 있으며 머리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 소나무를 이용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솔방울을 냄비에 넣고 물을 부어 뽀얗게 우유 같은 색이
나오도록 끓인 후 한 모금을 2분 정도 물고 가그린을 한 후 뱉어내기를
세 번을 해주면 잇몸병과 입 냄새를 없애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솔잎은 체내의 콜레스테롤치를 내리고
말초신경을 확장시켜 호르몬의 분비를 높이는 등
몸의 조직을 일깨워 주는 역할을 하므로
고혈압, 심근경색 등에 효과적이랍니다.
또, 솔잎을 달여 마시면 숙취, 피로회복, 감기, 인후염과
알레르기 비염에 좋으며,
솔잎 달인 물로 목욕을 하면 피부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KR100557019B1 – 솔방울을 이용한 발효엑기스의 제조방법 – Google Patents
FOODS OR FOODSTUFFS; TREATMENT THEREOF, NOT COVERED BY OTHER CLASSES
A23L
FOODS, FOODSTUFFS, OR NON-ALCOHOLIC BEVERAGES, NOT COVERED BY SUBCLASSES A21D OR A23B-A23J; THEIR PREPARATION OR TREATMENT, e.g. COOKING, MODIFICATION OF NUTRITIVE QUALITIES, PHYSICAL TREATMENT; PRESERVATION OF FOODS OR FOODSTUFFS, IN GENERAL
솔방울 효소 효능 만들기 방법 솔방울주 먹는법 참고해보자
우리가 흔히 접하는 솔방울은 강력한 자연항생제라고 해요. 항균작용이 더할나위 없다는 솔방울이 약이 된다는 사실은 새로운 사실을 접한뒤에 오는 믿을수없다는 반응이 대부분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솔방울효능을 알아보고 솔방울효소 만드는법과 간단하게 만드는 솔방울주 담그는 방법을 알아보고 먹는법을 포스팅해보기로 합니다.
※ 솔방울 채취시기 : 8월 한달간만 약효가 제일 좋으므로 이시기에 채취하여 냉장보관하거나 냉동보관하여 쓰는것이 좋습니다.
▶ 솔방울차 만들기 → 1일 1.5L의 물에 솔방을 15개 가량을 넣고 대략 2시간 가량 끓여줍니다. 물이 절반으로 줄어들면 하룻동안 다 먹어줍니다. ▶ 솔방울주 담그기 → 300g 정도의 솔방울을 세척하여 건조하여 줍니다. 2L짜리 유리 용기에 건조한 솔방울을 넣어주고 35도 담금주를 채워준후 밀봉하여 6개월 숙성하여주고 소주잔으로 하루 한두잔 가량 마셔줍니다. ▶ 솔방울효소 만들기 → 설탕과 솔방울을 1대1로 준비하여 항아리나 유리병에 담아 밀봉합니다. 100일후 솔방울만 건져내고 효소는 1년 숙성시켜준 다음 드십니다. 솔방울이 위로 뜨지 않도록 조히해야 곰팡이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솔방울이 건강에 좋은점
◈ 항암, 항균, 면역력 활성화 작용 : 솔방울에는 세균성질환 및 바이러스성 질환을 치료하는 “NL구리코시도”가 들어 있어 암에 대항하고 바이러스를 격퇴하며 항균작용으로 우리몸의 세균을 없애줍니다. 더불어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T세포가 활발하게 움직이도록 한다고 해요.
◈ 혈액정화, 모세혈관 강화 작용 : 솔잎과 함께 솔방울에는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주는 효과가 있고 루틴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말초모세혈관을 부드럽게 강화하여 줍니다. 그로 인하여 고혈압이나 심장질환등의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 중풍, 동맥경화 , 간건강 회복 : 솔잎과 함께 솔방울은 중풍 혹은 중품으로 마비증상이 있을 경우 등의 낫기 힘든 질환에 효과적이며 석회질을 녹여주어 동맥경화를 극복할수 있게 해주며 더불어 간염등의 질환으로 손상된 간의 건강을 회복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솔방울 엑기스’ 태그의 글 목록
치아 건강은 오복 중에 하나 일 만큼 중요합니다. 잇몸 질환 통증으로 아플 때 치과에 가지 않아도 되는 비법입니다. ◆ 솔방울 효능솔방울은 자연 항생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이러스성 질환과 세균을 일으키는 질환, 각종 중독을 제거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풍치(치주염)의 잇몸 염증,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이가 아프거나, 잇몸이 붓거나, 안좋은 치과 질환, 입냄새가 심한 경우 솔방울 엑기스가 좋습니다. ◆ 솔방울 고르는 기준- 5~6월 정도면 시기적으로 솔방울이 적당한 크기로 자라는 시기인데 그때가 적기입니다.- 솔방울이 송진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상하지 않는 점을 고려하면 냉장고에서도 어느 정도 보관은 됩니다. – 솔방울을 그대로 냉장고에 얼려 두었다가 활용하면 오랫동안 사용..
솔방울 효능, 천연가습기 솔방울
얼마전에 친구와 가평에 있는 펜션을 갔었는데 펜션 뒷쪽 계곡에 솔방울이 널려있더라구요.
눈이 뒤집혀서 솔방울을 줍던 친구에게 어디다 쓸거냐고 물어봤더니
집에서 가습기 대용으로 쓰기 너무 좋다고 해서 저도 몇개 주워왔습니다.
어딜가도 소나무가 지천인 우리나라!
그래서 솔방울이 또 어디에 쓰이는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좀 알아봤습니다.
솔방울의 효능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손발저림, 피부미용, 변비, 치주질환 예방등 다양하게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생리활성을 촉진시키는 작용 외에도 정서적인 안정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하긴 솔방울이나 솔잎 냄새를 가만히 맡고 있으면 왠지 기분이 평화로와 지는 것 같긴해요~
그 외에도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해서 좀 놀랐어요.
변비에도 좋다고 하고 치주질환이 있는 사람은 어리고 푸른빛을 띄는 솔방울로 엑기스를 만들어
입에 머금고 있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근데 이 엑기스가 솔방울과 솔잎 효소를 말하는 것 같은데
설탕을 잔뜩 넣어 만들던데 입에 오래 머금고 있어도 괜찮은건지 살짝 의구심이 들었었는데
설탕을 넣지 않고 엑기스를 만드는 법도 있더라구요.
일단 솔방울, 솔잎 효소 만드는 법입니다.
새순으로 올라오는 솔방울과 어린 솔잎을 잘 씻어서 설탕으로 버무립니다.
그리고 소독한 유리병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밀봉하여 담아 놓습니다.
3개월 정도 숙성하여 발효 시키면 국물이 생기는데요.
이 효소를 작은 잔으로 3;1로 희석해서 꾸준히 마시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설탕없이 엑기스 만드는 방법은요.
설탕을 넣지 않고 솔방울을 깨끗이 씻은 후 물이 찰랑거릴 정도로 부어
처음엔 쎈불로 나중에는 약한불로 잘 달입니다. 나중에 우윳빛 색깔이 나올때까지
계속 달이면 엑기스가 완성되는데요. 이 엑기스를 입안에 2분 정도 머금고 있으면 좋다고 합니다.
왠지 맛은 엄청 없을 것 같아요. 저라면 30초 머금고 있기도 힘들듯… 계속 끓이면 색깔이 우윳빛이 난다고 하는데요. 이 엑기스를 2분 정도 머금고 있는것도 치아에 좋다고 하네요.
천연가습기로 솔방울 쓰기
천연가습기로 그만인 솔방울!
솔방울을 물에 담궈 놓으면 말라서 벌어졌던 솔방울이 다시 오므라듭니다.
작아진 솔방울을 바깥에 꺼내어 놓으면 수분을 방출하면서 또 벌어지고요.
솔방울이 다 벌려지면 다시 물에 담구어 사용하면 뭐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세균걱정도 없고 청소할 필요도 없는 가습기죠~ 저도 솔방울 주워와서 너무 잘 쓰고 있어요.
이렇게 벌어졌던 솔방울이 물에 넣으니 저렇게 쪼그라들었어요 ㅋㅋㅋ
여러분도 굴러다니는 솔방울이 보인다면 한번쯤 담아와서 집에서도 활용해보세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솔방울 엑기스 효능
다음은 Bing에서 솔방울 엑기스 효능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솔방울 놀라운효능
- 소나무
- 열매
- 상록수
솔방울 #놀라운효능
YouTube에서 솔방울 엑기스 효능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솔방울 놀라운효능 | 솔방울 엑기스 효능,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