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성 패트릭 데이 미국 – Must-see St. the story of St. Patrick’s Day! (성패트릭 기념일을 지대로 즐기려면 알아야 할 9가지 이야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LINEBREAKER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635회 및 좋아요 7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성 패트릭 데이 미국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Must-see St. the story of St. Patrick’s Day! (성패트릭 기념일을 지대로 즐기려면 알아야 할 9가지 이야기) – 성 패트릭 데이 미국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3월 17일은 전 세계에 퍼져있는 아일랜드 사람들이 본인이 아일랜드인 인 것을 기념하고 자랑스러워하는 St. Patrick’s Day입니다. 바로 이날은 아일랜드 사람, 아일랜드 문화 그리고 아일랜드에 관한 모든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꼭 아일랜드 사람이 아니어도 이 날을 함께 즐기며, 축하할 수 있다는 겁니다.축제를 제대로 즐기려면, 몇가지 꼭 알아야 할 St. Patrick’s Day 에 관한 이야기를 깨보도록 하겠습니다.
Patrick ‘s Day on March 17th, Irish people from all over the world celebrate and are proud to be Irish. It is the day that celebrates Irish people, Irish culture and everything about Ireland. And what’s important is that even if you’re not necessarily Irish, you can enjoy and celebrate this day together. In order to enjoy the festival properly, let’s break through the story of Patrick’s Day.
Chicago River Dyed Green for St. Patrick’s Day 4K Time Lapse 2017 – 55th Annual tradition: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33\u0026v=PvU40piXOts\u0026feature=emb_logo
성 패트릭 데이 미국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세인트 패트릭 데이 – 나무위키:대문
헐리우드 영화의 클리셰중 하나가 성 패트릭 데이 가장행렬에 범죄자들이 숨는다는 … [1] 사실 미국에선 아일랜드계는 다들 술고래란 선입견이 약간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21/2022
View: 3930
[현미경] 聖 패트릭데이에 왜 미국서 초록 물결? – 조선일보
이날은 아일랜드에 처음 가톨릭을 전파한 수호 성인(聖人) 패트릭(386~461년)이 사망한 ‘성 패트릭 데이(St. Patrick’s Day·3월 17일)’로, 그를 기리는 …
Source: www.chosun.com
Date Published: 7/30/2022
View: 2383
`성 패트릭 데이` 앞두고 美 시카고강 초록으로 염색 – 매일경제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처음 전파한 수호 성인 패트릭(386~461년)을 기리는 ‘성 패트릭의 날'(St.Patrick’s Day·매년 3월 17일)을 앞두고 미국 시카고강 …
Source: www.mk.co.kr
Date Published: 9/21/2021
View: 615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성 패트릭 데이 미국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Must-see St. the story of St. Patrick’s Day! (성패트릭 기념일을 지대로 즐기려면 알아야 할 9가지 이야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성 패트릭 데이 미국
- Author: LINEBREAKER
- Views: 조회수 3,635회
- Likes: 좋아요 73개
- Date Published: 2020. 3. 1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mU866LPecJ0
성 패트릭의 날을 기념할 수 있는 미국 도시 5선
어떤 도시가 강을 녹색으로 물들여버린다면 그 도시에는 아일랜드 유산이 깊이 배어있다고 할 수 있겠죠? 시카고가 바로 그 열정과 노력이 스민 도시입니다.
축제는 언제나 토요일에 열립니다. 시카고 강(Chicago River)이 녹색으로 물이 들면 백파이프 연주자, 아일랜드 무용수 및 클라이즈데일 말로 구성된 퍼레이드가 시작되는데, 그랜트 공원(Grant Park)과 디비전 스트리트(Division Street) 주변에서 대규모의 흥겨운 길거리 파티를 여는 것이 전통입니다.
이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일랜드 펍은 골웨이 암스(Galway Arms)입니다. 이 펍은 정통 아일랜드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며 아일랜드 음악을 라이브로 선보입니다.
[미국! 미국 문화 속으로] ‘성 패트릭의 날’
본문 보기 본문 닫기
미국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미국의 문화를 들여다보는 ‘미국! 미국 문화 속으로’입니다. 3월은 봄이 시작되는 달이죠. 아직은 밤과 새벽으로 찬 기운에 몸을 움츠리게 되지만, 분명 매섭던 찬바람의 기세도 누그러지고, 햇살에 옷이 가벼워지는 봄이 시작되는 때입니다. 딱 요맘때, 미국 사람들은 온몸을 초록으로 장식을 하고 거리로 나서는 축제를 준비하는데요. 어떤 날일까요? ‘미국, 미국 문화 속으로’ 오늘은 3월 17일 ‘성 패트릭의 날(St. Patrick’s day)’ 이야기입니다.
해마다 3월 17일 ‘St. Patrick’s Day’를 앞두고 뉴욕과 시카고, 보스턴과 덴버 등 미국의 주요 도시에서는 기독교의 수호성인 패트릭을 기리는 다양한 축제를 엽니다.
그중에서도 뉴욕 맨해튼 일대에서 진행되는 거리 행진, 퍼레이드는 250년을 이어온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뉴욕 맨해튼 중심 5번가의 44번 길에서 시작해 북쪽으로 센트럴파크 중간 지점인 79번 길까지 3km 거리에 15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6시간 동안 이어지는 화려하고 다양한 퍼레이드로 무려 200만 명 가까운 사람들의 환호 속에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아일랜드-영국 느낌이 물씬 나는 백파이프 소리가 들리죠? 킬트(Kilt)라고 하는 무릎길이의 주름치마에 검은 베레모, 앞 중앙에 주머니 장식을 한 아일랜드 전통 옷을 입은 사람들이 백파이프를 연주하며 지나갑니다. 경찰관, 소방관, 군인 악대가 분위기를 돋우고, 녹색 옷에 녹색 리본, 목도리에 모자, 무엇이든 녹색으로 꾸민 시민들도 자유롭게 참가해 함께 하는 축제를 만들고 털을 초록색으로 염색한 강아지, 보기 드문 망아지(포니), 초대형 풍선 인형 등이 이색 볼거리로 등장하고요.
도심의 강을 초록으로 물들이는 시카고, 모든 분수대를 녹색으로 장식하고, 녹색 물을 흐르게 하고 한 달여 간의 축제를 연다는 남부 조지아주의 사바나시.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펜실베이니아의 피츠버그에서 열리는 퍼레이드도 1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국경일, St. Patrick’s Day.
그런데, 미국 사회를 들썩이게 하는 이 축제 ‘St. Patrick’s Day’는 사실 아일랜드의 명절입니다. 아일랜드의 국경일이고, 세계 기독교계가 크게 여기는 축제일인데요.
수백 년 전, 영국과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전파한 수호성인 패트릭이 이날의 주인공으로, 아일랜드 역사 문화의 기반이 된 큰 인물입니다.
성 패트릭. 성인 패트릭은 지금으로부터 1천600여 년 전(386~461년) 사람입니다. 로마계 영국인 가문에서 태어났는데, 16살 때 해적에 납치돼 아일랜드에서 양을 치며 노예살이를 했었다가 영국으로 탈출했고, 이후 사제가 되기 위해 교회에서 수행을 했답니다. 고대 로마 군대를 벌벌 떨게 했다는 용맹 무사 켈트(Celts)족이지만, 문명화된 로마인들은 켈트 다신교를 믿고 있었던 아일랜드 사람들을 야만인으로 여겼고, 그들을 문명화시켜야 한다고 생각했었답니다.
그때 로마가 최적의 선교사로 지목한 사람이 성 패트릭입니다. 다시 주교 신분으로 아일랜드를 가게 된 패트릭은 다른 선교사들과는 다른 방법으로 사람들을 만났는데요. 노예였던 기간 켈트족의 말도 배웠고, 노래와 시를 사랑하는 그들의 문화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었기에 일방적인 설득이 아닌 켈트족의 눈높이에 맞는 선교를 택했고, 고유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받은 켈트족은 자연스럽게 기독교를 받아들일 수 있었고, 이후로도 성 패트릭의 영향이 아일랜드의 역사와 전통으로 새겨질 수 있었습니다.
“St. Patrick’s day와 미국 역사’
아일랜드의 명절인데, 왜 미국 사람들이 이렇게 즐기는 거냐고요? 왜냐하면, 미국에는 640만 아일랜드 전체 인구보다 더 많은 3천300만 명이 넘는 아일랜드계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이 탄생하기도 전인 1600년대부터 대기근을 피하고 종교의 자유를 찾아 수많은 아일랜드 사람들이 북아메리카 대륙으로 이주했고, 미국을 건설하고 이끌어가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8명의 아일랜드계 지도자가 1776년 미국의 독립선언문에 이름을 올렸고, 앤드루 잭슨과 바락 오바마 대통령 등 22명의 역대 대통령이 아일랜드계이거나 혈통을 이어받았다는 사실은 아일랜드계 미국인들의 큰 자부심입니다.
그래서 ‘성 패트릭의 날’은 특정 종교나 민족적인 행사를 넘어 아일랜드 사람들의 포용성과 다양성을 축하하는 세계 여러 나라가 기념하는 축제로 자리하고 있고, 특히 뉴욕의 시가행진(퍼레이드)은 미국이 태어나기 전, 본국 아일랜드가 국경으로 지정한 1930년에도 앞선, 1762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미국의 전통이기도 합니다.
“St. Patrick’s day의 상징, 녹색 그리고 토끼풀 ‘Shamrock’
그런데, ‘성 패트릭의 날’을 축하하려면 꼭 필요하고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녹색의 ‘토끼풀’입니다.
토끼풀과 녹색 이야기는 아일랜드의 국기에도, 민요에도 녹아있는데요.
창조주 하나님이 성부(God the Father)와 성자(Holy Man), 성령(Holy Spirit)의 세 가지 위격으로 존재한다는 삼위일체의 기독교 정신을 세 잎사귀의 토끼풀로 설명했다는 일화가 전해져오고 있는데, 그의 이름을 붙인 성당과 교회가 세계 주요 도시 곳곳에 있는 것만 봐도 얼마나 영향력이 큰 인물이었는지를 알 수 있고요.
‘성 패트릭의 날’을 기념하는 세계 곳곳의 행사와 각종 장식품, 행사에 ‘샴록(Shamrock)’이라고 부르는 토끼풀이 등장하고, 사람들이 녹색으로 장식해 즐기고, 녹색을 걸치지 않았다면 살짝 꼬집어 주기도 하는 재밌는 장난이 통용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아일랜드 문화, 녹색 음식”
축제엔 음악과 먹을 것이 빠질 수 없습니다. 아일랜드식 식당뿐 아니라 다양한 행사 현장엔 늘 아일랜드식 문화를 보여주고, 즐기게 하는 음악이 흥겹습니다.
아일랜드의 백파이프와 피리 소리, 아코디언 연주와 발바닥으로 박자를 타는 아일랜드식 춤도 필수인데요. 아일랜드식 식당인 펍(pub)에서 소금에 절인 쇠고기와 함께 양배추와 채소를 곁들인 전통식을 기본으로 아일랜드의 대표 상품인 맥주회사 ‘기네스’의 녹색 맥주를 마시고, 녹색 케이크에 녹색 베이글. 녹색 과자에 녹색의 밀크쉐이크와 녹색 포장의 초콜릿 등 3월 17일, 성 패트릭의 날은 세계 많은 사람들이 아일랜드 문화에 푹 빠져보는 그런 날입니다.
“2020년, 올해의 St. Patrick’s Day”
그런데, 2020년 올해 ‘성 패트릭의 날’의 기대와 분위기는 예전 같지 않아 보입니다.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대중이 모이는 축제가 어려워진 도시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본국 아일랜드의 더블린, 벨파스트 퍼레이드 등 행사들이 취소됐고, 스페인 마드리드와 미국 보스턴의 행사도 취소됐는데요.
뉴욕도 행사를 연기했습니다. 또 다른 도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영향과 보건 당국의 결정을 주시하면서 하루하루 축제 개최 여부를 고민하고 있는 아쉬운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3월 기념일, 성 패트릭 데이(Saint Patrick’s Day)
‘세인트 패트릭의 날(St. Patrick’s Day)’는 아일랜드에 처음 가톨릭을 전파한 성 패트릭을 기념하며 축제를 하는 날이에요
3월 17일은 성 패트릭이 별세한 날로,
성 패트릭의 로마식 이름으로 ‘성 파트라치오 데이’라고도 한답니다.
성 패트릭의 데이는 아일랜드, 북아일랜드, 캐나다 일부 등의 정식 공휴일이며
아일랜드계 이주민이 많이 거주하는 영국, 캐나다, 미국, 아르헨티나, 뉴질랜드 등에서도 행사가 진행되고 있어요.
성 파트리치오 축일
성 패트릭의 날 몬트리올) 성 파트리치오 축일 퍼레이드를 보고 있는 어린이 ( 캐나다 공식이름 St. Patrick’s Day 장소 아일랜드, 미국, 캐나다 등 형태 아일랜드계 나라에서 공휴일 중요도 성 파트리치오, 가톨릭 전례 기념 날짜 3월 17일 다음일정 2023년 3월 17일 (금) 빈도 해마다 축제 녹색 리본, 초록색 물감 행사 퍼레이드 등 기념 행사
성 파트리치오 (387–461)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에서 열린 성 파트리치오의 날 행사
성 패트릭의 날(St. Patrick’s Day)은 기독교의 축일로 아일랜드의 수호성인이자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전도한 성 파트리치오(386년 ~ 461년)을 기념하는 날이다. 행사는 매년 3월 17일에 이루어지는데, 이 날은 성 파트리치오가 선종한 날로써 성 파트리치오를 잊지 말고 기념하고자 이 날을 정하였다. 이 날은 강물에 초록색 물감을 타고, 이 날 아이들은 온통 초록색의 옷을 입고 축제를 즐긴다.
성 패트릭의 날은 아일랜드[1]와 북아일랜드[2], 캐나다 뉴펀들랜드 래브라도주,[3] 영국의 해외 영토인 몬트세랫[4]의 공휴일이기도 하다. 이 날은 아일랜드계 이주민들이 많이 살던 영국, 캐나다, 미국, 아르헨티나,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등지에서 널리 행사가 열린다. 대한민국에서는 매년 3월 아일랜드와의 외교 수립을 기념하는 의미로 청계천 광장에서 관련 행사를 벌이고 있다.
성 파트리치오 [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이 부분의 본문은 성 파트리치오 입니다.
성 파트리치오는 4세기에 부유한 로마계 영국인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와 할아버지는 교회에서 부제를 맡고 있었다. 16살에는 해적에 납치되어 아일랜드로 끌려가 노예로 지냈다.[5] 파트리치오가 끌려간 장소는 아일랜드 서부 해안의 어딘가로 추정되지만, 정확한 위치는 알려진 바 없다. 그의 고백론에 따르면, 그는 신의 부름을 받아 해안에서 배를 타고 달아나 영국으로 돌아와서 갈리아 오세르에 있는 교회에서 사제가 되고자 공부를 하였다.
432년, 그는 주교로서 켈트 다신교를 믿었던 아일랜드 사람들에게 기독교를 전파하기 위해 다시 아일랜드로 향하였다. 아일랜드 민담에 따르면 파트리치오는 아일랜드 사람들에게 삼위일체를 설명하기 위해 잎이 세 개인 토끼풀을 이용하였다고 한다. 기독교를 전파한 지 30년이 지난 461년 3월 17일, 파트리치오는 선종하였고, 그의 시신은 다운패트릭에서 화장했다는 설이 있다. 파트리치오는 이후 아일랜드 가톨릭교회에서 존경을 받는 주요 인물이 되었다.
녹색 착용 [ 편집 ]
원래 성 파트리치오와 관련된 색상은 파란색이었으나, 시간이 지나고 성 파트리치오의 날에는 토끼풀의 색인 녹색과 연관을 짓는 게 더 설득력을 얻게 되었다.[6] 17세기 이후로 녹색 리본과 토끼풀을 달아 성 파트리치오의 날을 축하한다.[7] 1798년 아일랜드 반란에는, 아일랜드 군인들이 정치적 성명을 내기 위해 대중의 관심을 받기 쉽도록 옷 전체를 초록색으로 맞춰 입었다.[6] 이 “녹색 착용”(The Wearing of the Green) 은 이후 아일랜드의 민요가 되었다.
성 패트릭의 날에서 특정 종교나 민족적 정체성보다는 아일랜드 사람들의 포용성과 다양성을 축하하는 날로 자리 잡고 있다.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서는 며칠에 걸쳐 축제를 진행하며 이 때는 도시가 온통 초록색 물결로 넘실댄다.
한국에서는 1976년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성 패트릭의 날을 기념해 왔다. 한국에서 가장 크게 열리는 성 패트릭의 날 축제는 한국 아일랜드 협회(IAK)에서 매년 3월에 주최하는 성 패트릭의 날 축제이다. 한국 아일랜드 협회가 처음 공식적으로 성 파트리치오 축일 행사와 퍼레이드를 진행한 것은 2001년으로, 매년 3월 17일에 가까운 토요일에 행사를 열고 있다.
“Hooley”는 “파티”를 뜻하는 아일랜드식 영어이다.
성 패트릭의 날 관련 게임 [ 편집 ]
로비오 모바일은 성 패트릭의 날을 기념하여 앵그리 버드 시즌의 세 번째 시리즈인 Go Green, Get Lucky 에피소드를 제작하였다..
각주 [ 편집 ]
<성 패트릭 데이, 다양한 관광상품을 판매하는 뉴욕의 길거리 상점 모습>
<아일랜드 국기를 들고 뉴욕 5번가 퍼레이드를 걷는 모습>
<성 패트릭 데이 퍼레이드에는 아일랜드 전통 음악과 볼거리로 뉴욕 전역이 축제 분위기이다.>
<화려한 의상을 입고 퍼레이드에 참여한 아일랜드계 미국인들>
성 패트릭 데이(St. Patrick’s Day)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축제 중 하나이다. 특히 음력 설(Lunar New Year)과 함께 이민자들이 고국의 향수를 그리워하며 시작한 축제로서 현재는 미국인들 남녀노소가 즐기는 날로 자리 잡았다는 것이 특징적이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성 패트릭 데이는 아일랜드의 수호성인 세인트 패트릭이 세상을 떠난 날인 3월 17일을 기리며 아일랜드를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패트릭 성인을 기리는 날이다. 패트릭 성인은 중세 시대의 가장 독보적인 선교사로서 널리 인정받으며 아일랜드 기독교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이다. 아일랜드의 전통적인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아일랜드계 이민자들이 많이 사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세계 곳곳에서 행사가 개최된다.
미국은 많은 아일랜드계 이민자들이 대대손손 자리를 잡은 만큼, 뉴욕뿐만 아니라 시카고, 텍사스, 캘리포니아 등 미국 전역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즉 성 패트릭 데이는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전파한 패트릭 성인을 기념하는 종교 축제일뿐 아니라 아일랜드 민족으로서의 정체성과 그들의 문화를 확인하는 민족 축제로서 뉴욕에서도 지난 17일 맨해튼 5번가에는 아일랜드 민속 음악, 전통 복장, 군인들이 퍼레이드가 화려하게 펼쳐졌다.
아일랜드 전통 악기인 백파이프 연주단과 성 패트릭 성인을 대표하는 녹색 옷과 녹색 장신구로 치장하고 거리에 나서는데 대다수의 뉴요커들은 아일랜드계 이민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퍼레이드를 보러 나오며 자발적으로 초록색 옷을 입으며 참여했다. 1990년대 중반에 들어서 아일랜드 정부가 성 패트릭 데이를 세계의 주요 축제 반열에 올리기 위해 주도적으로 문화 마케팅을 펼치기 시작했으며, 국제적으로 아일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고 축제에 대한 정보를 풍부하게 하려는 전략은 성공적으로 미국에 정착했다.
상기 과정에서 성 패트릭을 기리는 종교적 추모 행사의 의미보다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맥주, 술, 음악, 초록색과 같은 관광상품과 이미지를 집중적으로 부각시켜 젊은 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변화했다. 미국 대도시에서도 강물에 녹색 물감을 풀고 건물에 녹색 조명을 비춘다. 온통 녹색으로 치장한 주민과 관광객들은 음식과 술, 음료도 녹색으로 만들어 즐기며 맨해튼을 비롯한 뉴욕 전역의 술집은 대낮부터 발 디딜 틈 없이 붐볐다. 바, 라운지, 펍과 같은 다양한 주류와 요식업계가 반기는 축제이면서 관광객들은 흥분된 도시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날로 변화했다. 이에 아일랜드의 축제라는 가벼운 인식만 알려지게 되며 성 패트릭 데이의 역사적 의의나 아일랜드 문화를 알린다는 원래 목표는 많이 흐려졌다.
그렇다면 한류는 어떨까. 우리의 문화, 예술 전파 영역에서 앞서 언급한 상업적 변질, 관광 산업화가 진행되어도 괜찮을지 고민해야 할 때가 온 것이 아닐까 싶다. 한국 전통 역사와 방식을 고수하는 것은 현지에서 한류를 알리는 데에 큰 장벽이 되고 있다. 그래서 현지인들의 입맛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조금씩 변화시키면서 한류를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잘못된 한국 문화를 전파한다는 비난을 쏟아낸다. 일례로 최근 들어 한국을 방문하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경복궁, 덕수궁 근처에서 한복이라 부르기 어려운 코스튬과 같은 옷을 입고 사진을 찍는 모습을 비난하는 여론이 있었다. 그러나 반대로 전통만을 고수할 수 없고, 한국 문화를 쉽고 어렵지 않게 즐기는 모습이 좋지 않냐는 의견도 팽팽했다.
미국 뉴욕에서도 성 패트릭 데이를 보며, 특정 국가의 전통과 문화적 의미를 가진 축제가 관광 상품화가 되는 모습을 지켜보며 한류는 이러한 변질을 잘 받아들일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생겼다. 한국 내에서도 ‘전통’보다는 2019년 현대 한국 문화에 익숙한 한국인들이 미국 현지에서 한류를 전통적인 관점에서만 전해야 할지, 성 패트릭 데이 못지않은 세계적인 행사로 다소 원래 의미와 달라도 대중화에 집중해야 할지는 궁극적으로 한류를 전파하는 이들의 손에 달려있다. 하지만 홍보와 목표를 정확히 하고 지금 급속도로 성장하는 한류가 각 나라에서 어디까지 바뀌어 전해져도 괜찮은지에 대한 선도 논한다면, 향후 우려하는 문화 변질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한국의 문화가 성 패트릭 데이 못지않은 사랑을 받게 될 것이라 예상한다.
※ 사진 출처 : 통신원 촬영
‘성 패트릭 데이’ 앞두고 美 시카고강 초록으로 염색
1962년부터 이어진 전통…12일 염료 살포 행사
‘성 패트릭 데이’ 앞두고 시카고강 초록 염색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시카고=연합뉴스) 김현 통신원 =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처음 전파한 수호 성인 패트릭(386~461년)을 기리는 ‘성 패트릭의 날'(St.Patrick’s Day·매년 3월 17일)을 앞두고 미국 시카고강이 초록색으로 물든다.
시카고 시는 12일(현지시간) 오전 10시부터 시카고강 도심 구간에서 강물 염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오부터 3시간에 걸쳐 기념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성패트릭데이 축제기간에 앞서 시카고강에 초록 염료를 푸는 행사는 60년 전인 1962년부터 이어져 온 시카고시의 오랜 전통이다.
광고
배관공 노조인 ‘시카고 플러머 유니언'(CPU) 소속 회원들이 배를 타고 강을 따라 돌며 초록색 염료를 뿌리는 작업을 보기 위해 매년 100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린다.
그러나 2020년에는 코로나19 사태로 방역조치가 강화돼 행사가 전면 취소됐고 작년에는 사전 예고 없이 전격적으로 강물 염색이 이뤄졌다. 시 당국은 구경꾼들이 한꺼번에 모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일부러 일정을 알리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
친환경 오렌지 파우더를 원료로 하는 초록색 염료의 제조방법은 철저히 비밀에 부쳐져 있다.
‘성 패트릭 데이’ 앞두고 시카고강 초록 염색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한편 금융정보업체 ‘월렛허브'(Wallethub)는 ‘2022 미국 최고의 성패트릭데이 축제 도시’로 필라델피아를 꼽았다.
이어 2위는 보스턴, 3위 피츠버그, 4위 시카고, 5위 샌프란시스코, 6위 네바다주 리노, 7위 일리노이주 네이퍼빌, 8위 플로리다주 템파, 9위 뉴욕, 10위 뉴욕주 버펄로 순이다. 시카고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8년과 2019년 연속 1위에 올랐으나 올해는 4위로 밀려났다. 월렛허브는 미국 200대 도시를 대상으로 ‘아일랜드계 인구 비율’, ‘성패트릭데이 기념 역사’, ‘평균 날씨’, ‘아일랜드 맥주집 수’, ‘맥주값’ 등 18개 항목에 점수를 매겨 순위를 산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새로 추가된 항목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다.
연방 인구조사국 자료에 따르면 작년 기준 미국 내 아일랜드계 인구는 3천150만여 명으로 독일계(4천300만 명)에 이어 2번째 많으며, 아일랜드 본토 인구(약 500만 명)의 6배 이상에 달한다.
전미 소매상연합(NRF)은 올해 미국인들이 성패트릭데이를 즐기기 위해 총 58억7천만 달러(약 7조3천억 원)를 지출할 것으로 추산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성 패트릭 데이’ 앞두고 美 시카고강 초록으로 염색
‘성 패트릭 데이’ 앞두고 시카고강 초록 염색
‘성 패트릭 데이’ 앞두고 시카고강 초록 염색
[연합뉴스]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처음 전파한 수호 성인 패트릭(386~461년)을 기리는 ‘성 패트릭의 날'(St.Patrick’s Day·매년 3월 17일)을 앞두고 미국 시카고강이 초록색으로 물든다.시카고 시는 12일(현지시간) 오전 10시부터 시카고강 도심 구간에서 강물 염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오부터 3시간에 걸쳐 기념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이다.성패트릭데이 축제기간에 앞서 시카고강에 초록 염료를 푸는 행사는 60년 전인 1962년부터 이어져 온 시카고시의 오랜 전통이다.배관공 노조인 ‘시카고 플러머 유니언'(CPU) 소속 회원들이 배를 타고 강을 따라 돌며 초록색 염료를 뿌리는 작업을 보기 위해 매년 100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린다.그러나 2020년에는 코로나19 사태로 방역조치가 강화돼 행사가 전면 취소됐고 작년에는 사전 예고 없이 전격적으로 강물 염색이 이뤄졌다. 시 당국은 구경꾼들이 한꺼번에 모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일부러 일정을 알리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친환경 오렌지 파우더를 원료로 하는 초록색 염료의 제조방법은 철저히 비밀에 부쳐져 있다.한편 금융정보업체 ‘월렛허브'(Wallethub)는 ‘2022 미국 최고의 성패트릭데이 축제 도시’로 필라델피아를 꼽았다.이어 2위는 보스턴, 3위 피츠버그, 4위 시카고, 5위 샌프란시스코, 6위 네바다주 리노, 7위 일리노이주 네이퍼빌, 8위 플로리다주 템파, 9위 뉴욕, 10위 뉴욕주 버펄로 순이다. 시카고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8년과 2019년 연속 1위에 올랐으나 올해는 4위로 밀려났다. 월렛허브는 미국 200대 도시를 대상으로 ‘아일랜드계 인구 비율’, ‘성패트릭데이 기념 역사’, ‘평균 날씨’, ‘아일랜드 맥주집 수’, ‘맥주값’ 등 18개 항목에 점수를 매겨 순위를 산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새로 추가된 항목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다.연방 인구조사국 자료에 따르면 작년 기준 미국 내 아일랜드계 인구는 3천150만여 명으로 독일계(4천300만 명)에 이어 2번째 많으며, 아일랜드 본토 인구(약 500만 명)의 6배 이상에 달한다.전미 소매상연합(NRF)은 올해 미국인들이 성패트릭데이를 즐기기 위해 총 58억7천만 달러(약 7조3천억 원)를 지출할 것으로 추산했다.
★ 미국에서 성 패트릭의 날을 축하하는 상위 15 개 도시 ★
성 패트릭의 날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아일랜드 인이지만 휴가를 위해 에메랄드 섬으로 갈 수있을만큼 운이 좋지 않으면 여기에 바로 보낼 수있는 좋은 곳이 있습니다. 미국이 15 곳의 목적지는 아일랜드의 정신을 얻을 수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보스턴, 매사추세츠
보스턴, 매사추세츠
보스턴, 매사추세츠
보스턴의 큰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는 공식적으로 1901 년에 시작되었지만 축하 행사는 2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전설에 따르면, 미국에서 가장 빠른 휴가는 1737 년에 이루어졌으며, 아일랜드 출신의 식민지 주민들이이 행사를 완만 한 퍼레이드로 표시했습니다. 오늘날 아일랜드 외 지역에서 가장 큰 축하 행사로 50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아일랜드 휴가를 위해 보스턴으로 왔습니다. 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3 마일 길이의 길을 따라 보스턴 남쪽의 거리를 통과하면서 다채로운 캐릭터, 아일랜드 밴드, 댄서, 백 파이퍼, 플로트 및 아일랜드 환호가 많은 퍼레이드입니다. 고전적인 음악에서부터 아일랜드 펑크에 이르기까지 훌륭한 아일랜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도시의 여러 지역 중 하나에서 머 무르십시오. Dropkick Murphys는 매년 St. Patrick ‘s Day와 함께 도시로 돌아와 펜 웨이 파크 (Fenway Park) 근처의 하우스 오브 블루스에서 공연합니다.
워싱턴 DC 워싱턴 DC
워싱턴 DC
성 패트릭의 날과 관련하여 국가의 수도는 크게 증가합니다. 이 행사는 전설적인 샴록 페스티벌 (Shamrock Festival)을 주최하며, 50 개가 넘는 아일랜드 밴드, 무용수, 게임 및 기타 모든 종류의 활동이 종일 개최됩니다. 카니발 타기와 아일랜드 마을을 포함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무언가가 있습니다. 헌법 애비뉴는 행진과 파이프 밴드, 무용수, 수레, 군사, 경찰 및 소방서가 완비 된 2 시간 30 분의 테마 퍼레이드로 활기를 comes니다. 퍼레이드가 끝나면 아일랜드 음악을 듣고 기네스 스튜 또는 양치기 파이를 기네스 파인트와 함께 즐길 수있는 아일랜드 펍이 많이 있습니다.
시카고, 일리노이 시카고, 일리노이
시카고, 일리노이
윈디 시티는 미국에서 가장 인상적인 성 패티의 날 행사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도시는 휴가를 위해서 강을 에메랄드 그린 색조로 바꿉니다. 2015 년 시카고, 60 주년 기념일 3 월 14 일 토요일에 축하 행사를 개최하는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 (St. Patrick ‘s Day Parade)의 기념일. 강이 죽는 것을보고 싶다면 9시 30 분에 예정대로 일찍 도착하여 항상 많은 사람들을 끌어 모으십시오. 처음에는 오렌지색으로 보이지만 작은 “레프 러콘 요정 마법”을 사용하면 강이 아일랜드의 울창한 언덕처럼 극적인 녹색으로 변합니다. 퍼레이드는 Balbo Drive에서 Monroe Drive까지 행진하며 에메랄드 섬을 대표하는 백 파이퍼, 밴드, 아일랜드 스텝 댄서 및 녹색 / 백색 / 주황색 깃발뿐만 아니라 많은 화려한 수레가 포함됩니다. 거의 모든 것이 모든 사람이 초록색으로 표시되며 어디를 가든지 녹색 맥주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덴버, 콜로라도 덴버, 콜로라도
덴버, 콜로라도
덴버는 미시시피 서쪽에서 가장 큰 퍼레이드 중 하나를 던졌습니다.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는이 도시에서 가장 큰 연례 퍼레이드로 약 1 억 5 천만 시청자를 끌어 모았습니다. 이곳은 Mile High City의 중심부를 순환하는 경로를 따라 진행되며 10,000 명의 행진, 수레, 행진 밴드, 무용수 및 말과 역마차가 포함 된 서양식 분위기의 아일랜드 테마 재미를 제공합니다. 파나 트 (Fado)를 비롯하여 수많은 아일랜드 펍도 있습니다. 파도 (Fado)는 사과, 계피, 설탕 및 호두로 만든 수제 수확 빵 푸딩과 같은 하늘 디저트와 갈색 빵 아이스크림을 얹은 호두를 포함합니다. 예, 디저트와 함께 기네스를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 Fado ‘s는 휴일에만 즐길 수있는 재미있는 야외 축제를 열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
아일랜드 축제와 함께 목가적 인 기후를 즐기고 싶다면 샌디에고의 성 패트릭 데이 퍼레이드 및 아일랜드 축제는 도시에서 가장 큰 하루 행사 중 하나이며 30 년 이상 동안 가장 인기있는 명소 중 하나였습니다.. 120 개가 넘는 퍼레이드 항목은 골동품 자동차와 롤러 스케이터에서 행진 밴드, 수레, 광대, 무용 그룹, 백파이프 파견단 및 승마 입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샌디에고는 에메랄드 섬의 활기찬 녹색 경관을 모방하여 도시 블록의 8 만 평방 피트를 인공 녹색 잔디로 덮으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퍼레이드에 이어 발보아 파크 (Balboa Park)에서 열리는 아일랜드 축제는 크래프트와 음식 부스, 비어 가든, 놀이기구가있는 키즈 존 (Kids Zone) 외에 두 단계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는 금문교와 케이블카로 유명 할 수도 있지만, 많은 아일랜드 이민자들의 고향이기도했으며, 특히 최고의 보물을 찾는 모든“49ers”의 유입으로 금이 많이 발견되었을 때였습니다. 여기서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는 160 년 동안 진행되어 최근 몇 년간 10 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끌어 모았습니다. 아일랜드의 노래에서부터 전통시에 이르기까지 수백 가지의 다채로운 수레, 아일랜드 무용단 및 행진 밴드를 포함한 수천 명의 참가자가 아일랜드 문화를 기리기 위해 참여합니다. 퍼레이드는 Second and Market의 모퉁이에서 시작하여 행진하며 시청으로 향합니다.
서 배너, 조지아 서 배너, 조지아
서 배너, 조지아
아일랜드 휴가로 많은 남부 매력을 원한다면, 사바나는 전국에서 두 번째로 큰 퍼레이드를 개최합니다. 실제로 축하 행사는 3 월 초에 시작됩니다. 공휴일에 가장 가까운 주말에는 연중 최대 규모의 파티 인 강의 세인트 패트릭의 축하 행사 (St. Patrick ‘s Celebration)에서 논스톱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게임, 음식 및 음료가 제공됩니다. 3 시간 동안 진행되는 퍼레이드는 50 만 명 이상을 시청합니다. 그것은 분수가 행사를 위해 녹색으로 염색 된 역사 공원 지구에서 열립니다.
캔자스 시티, 미주리 캔자스 시티, 미주리
캔자스 시티, 미주리
캔자스 시티는 St. Patrick ‘s Day에서 아일랜드 최대의 퍼레이드 중 하나로 아일랜드의 모든 것을 축하합니다. 그것은 특별한 게일 질량을 따르고 고독한 백 파이퍼가 이끈다. 수많은 수레, 무용수, 밴드 및 기타 공연자들이 음악과 즐거움으로 거리를 가득 채 웁니다. 이 도시는 1873 년 이래로 휴일을 축하하며 매년 2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퍼레이드에서 최고의 수상작으로 선정 된 최우수상 수상자는 아일랜드로 2 회 전액 유료 여행을하게되므로 사람들은 개를 재미있게 데려 오는 것을 포함하여 실제로이 여행을 떠나게됩니다. 그 후 전통은 역사 지구로 향하여 좋은 파인트를 마신다.
세인트루이스, 미주리 세인트루이스, 미주리
세인트루이스, 미주리
세인트루이스는 미국 최고의 퍼레이드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18 번 시내에서 일어난다일 마켓 스트리트 (Market Street)는 많은 풍선, 약 350 개의 플로트, 아일랜드 파이프 밴드 및 5,000 명 이상의 행주로 브로드 웨이 및 마켓으로가는 길을 걷고 있습니다. 메인 이벤트가 끝나면 아일랜드 빌리지는 맛있는 음식과 라이브 공연을 제공합니다. 켈트 십자가 식과 분수의 초록을 포함하여 일주일 내내 특별 행사가 있습니다.
뉴욕시, 뉴욕 뉴욕시, 뉴욕
뉴욕시, 뉴욕
빅 애플은 지구상에서 성 패트릭의 날을위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퍼레이드 중 하나를 개최합니다. 아일랜드 문화와 가톨릭 신앙을 축하하는 것은 수세기 동안 이곳에서 인기가있었습니다. 1762 년 영국군에서 아일랜드 군인들이 뉴욕시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를 처음으로 소개했습니다. 퍼레이드는 44 번가에서 시작하여 50 번가의 성 패트릭 대성당을지나 5 번가까지 진행됩니다. 5 시간에서 6 시간 후에 86 번가에서 끝납니다. 그때까지 아일랜드를 가득 채운 적이 없다면 도시 전역에 흩어져있는 아일랜드 테마 펍이 많이 있습니다.
피닉스, 애리조나 피닉스, 애리조나
피닉스, 애리조나
피닉스는 연례 퍼레이드와 아일랜드 가족 박람회로 성 패트릭의 날에 많은 아일랜드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퍼레이드에는 행진 밴드, 백 파이퍼, 아일랜드 스텝 댄서, 수레, 정부 고위 인사, 경찰 및 소방 차량 및 법원과 애리조나 아일랜드 콜린이 포함됩니다. 그 후이 박람회는 아일랜드 댄서와 셀틱 락 밴드가 세 단계, 공예가, 조랑말 타기, 페팅 동물원 및 얼굴 화가가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로 시작됩니다. 녹색 맥주와 다른 음료로 가득 찬 머그잔도 많으며 콘드 비프와 양배추도 마실 수 있습니다.
루이지애나 주 뉴 올리언스 루이지애나 주 뉴 올리언스
루이지애나 주 뉴 올리언스
뉴 올리언즈는 파티를 여는 방법을 확실히 알고있는 도시 중 하나이며, 성 패트릭의 날에도 일주일 동안 재미있게 진행됩니다. 이 도시는 미국 남부의 아일랜드 이민자들에게 가장 큰 입국 항이라고 주장하며 1809 년 이후로 행해진 아일랜드 휴가를위한 가장 큰 축하 행사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Big Easy에서 성 패트릭의 날 축제에는 지속적인 퍼레이드와 블록 파티가 포함됩니다 전통적인 구슬과 꽃과 함께 감자, 양배추, 당근 및 양파와 같은 표준 아일랜드 스튜 재료가 군중에게 던져집니다. 워킹 그룹이 길을 따라 내려 가면서 비트에 맞춰 춤을 추면서 음악이 재미를 더합니다.
스크랜턴, 펜실베이니아
스크랜턴, 펜실베이니아
놀랍게도, 인기 TV 시리즈 “The Office”의 설정으로 가장 잘 알려진 도시는 미국에서 가장 큰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 중 하나를 개최합니다.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오전 10시 미사에 이어 가족들은 지금 50 년 넘게 스크랜턴의 거리를 따라 줄을 서서 밴드, 행진, 스텝 댄서, 백 파이퍼, 유명인 및 정치인을 포함한 약 12,000 명의 퍼레이드 참가자를 시청합니다. 2008 년 퍼레이드에는 전 미국 국무 장관과 힐러리 클린턴 영부인이 참여하여 약 15 만 명의 퍼레이드 시청자를 끌어 들였습니다.
더블린, 오하이오 더블린, 오하이오
더블린, 오하이오
미국에는 더블린이라는 도시가 몇 개 있지만 오하이오의 더블린 도시 성 패트릭의 날 축하 행사와 비교할 수있는 곳은 없습니다. 1980 년대부터 개최 된 축제는 큰 팬케이크 아침 식사와 “인플레이션 축하”로 시작하여 참석자들이 퍼레이드를 볼 수있게합니다. 그들이 준비되면 퍼레이드가 시작되어 시내 지역을 행진합니다. 그 후, 역사 지구의 여러 곳에서 맥주, 아일랜드 차, 감자 차우더와 함께 많은 셀틱 음악을들을 수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펜실베이니아 필라델피아, 펜실베이니아
필라델피아, 펜실베이니아
독립 선언문이 1771 년에 서명되기 전에 시작된 필라델피아의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것으로 뉴욕시의 퍼레이드를 능가합니다. 매년 다른 테마로 정교한 녹색 의상을 입은 50 만 명 이상의 관객과 관중을 끌어들입니다. 2015 년의 주제는“St. 패트릭은 우리 가족을 위해 축복하고, 강화하고기도합니다.”다른 사람들은“기억의 10 년”과“미국 노동자를 축복합니다.. 퍼레이드가 끝나면 사람들은 축제를 계속하기 위해 Fado Irish Pub과 같은 마을 곳곳에 바를 채 웁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성 패트릭 데이 미국
다음은 Bing에서 성 패트릭 데이 미국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Must-see St. the story of St. Patrick’s Day! (성패트릭 기념일을 지대로 즐기려면 알아야 할 9가지 이야기)
- St. Patrick
- St. Patrick's Day
- 3/17
- 성패트릭
- 패트릭
- 영어
- 영어공부
- 미국생활
- 이민생활
- 미국문화
- 재밌는 이야기
- 초급영어
- 중급영어
- 고급영어
Must-see #St. #the #story #of #St. #Patrick’s #Day! #(성패트릭 #기념일을 #지대로 #즐기려면 #알아야 #할 #9가지 #이야기)
YouTube에서 성 패트릭 데이 미국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Must-see St. the story of St. Patrick’s Day! (성패트릭 기념일을 지대로 즐기려면 알아야 할 9가지 이야기) | 성 패트릭 데이 미국,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