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슬링 류한수 | 아직은 맏형을 이기기 어려운 동생들.. 22153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레슬링 류한수 – 아직은 맏형을 이기기 어려운 동생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플레이어즈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604회 및 좋아요 12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레슬링 류한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아직은 맏형을 이기기 어려운 동생들.. – 레슬링 류한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2022년 레슬링 국가대표 2차 및 최종선발대회 경기
2022.03.14 ~16
강원도, 양구
류한수

레슬링 류한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류한수 – 나무위키

대한민국의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선수며, 1988년생 동갑인 김현우[1]와 함께 2010년대 한국 레슬링 간판급 선수로 활약했다. 2. 선수 경력[편집]. 2.1.

+ 더 읽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24/2021

View: 5871

류한수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류한수(柳漢壽, 1988년 2월 11일 ~ )는 대한민국의 레슬링 선수이다. 그레코로만형 웰터급에서 활약하며 세계 레슬링 선수권 대회에서 2회, 아시안 게임에서 2회 우승 …

+ 여기에 보기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3/6/2021

View: 7847

‘마지막 올림픽’ 류한수의 눈물…레슬링 부진 뒤엔 ‘집단감염’

한국 레슬링 대표팀 ‘맏형’ 류한수는 3일 일본 지바의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남자 67㎏급 무함마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hani.co.kr

Date Published: 12/12/2021

View: 9064

류한수마저… 한국 레슬링, 45년 만에 노메달

류한수는 3일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A홀에서 열린 올림픽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67㎏급 경기에 출전, 2번째 경기인 16강에서 아프리카 강호 무함마드 엘 …

See also  이를 때우다 영어로 | [ 기초영어회화 - 일상을 영어로 말하기 ] - \"끼니를 때우다\", \"귀찮아서 배달시켜먹다\" 153 개의 정답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hankookilbo.com

Date Published: 8/29/2022

View: 4020

레슬링 류한수 16강서 패배… 1979년 이후 첫 노메달 위기

강력한 메달 후보로 꼽히던 한국 레슬링 간판 류한수(33·삼성생명)가 16강전에서 충격패를 당했다. 올림픽 레슬링 대표 류한수가 3일 일본 지바 …

+ 더 읽기

Source: biz.chosun.com

Date Published: 5/17/2022

View: 6853

레슬링 류한수, 16강에서 탈락…45년 만의 노메달 위기[도쿄 …

레슬링 간판 류한수(33, 삼성생명)가 16강에서 주저앉았다. 류한수는 3일 일본 지바현의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도쿄 올림픽 레슬링 그레코로만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nocutnews.co.kr

Date Published: 11/26/2022

View: 139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레슬링 류한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아직은 맏형을 이기기 어려운 동생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맏형을 이기기 어려운 동생들..
아직은 맏형을 이기기 어려운 동생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레슬링 류한수

  • Author: 플레이어즈
  • Views: 조회수 7,604회
  • Likes: 좋아요 120개
  • Date Published: 2022. 3. 2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PwoeRI-_JE

‘마지막 올림픽’ 류한수의 눈물…레슬링 부진 뒤엔 ‘집단감염’

45년만에 시상대 오르지 못 해

출전권 걸린 대회서 수십명 확진

결국 2명 참가 ‘역대 최소 선수단’

류한수가 3일 일본 지바의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남자 67㎏급 무함마드 사이드(이집트)와 경기를 하고 있다. 지바/연합뉴스

5년의 기다림. 하지만 첫판에서 졌다. 대회에 참가하지 못한 동갑내기 친구와 후배를 생각하니 더 눈물이 쏟아졌다. 류한수(33)는 “진짜 미안하다”며 고개를 떨궜다.

한국 레슬링 대표팀 ‘맏형’ 류한수는 3일 일본 지바의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남자 67㎏급 무함마드 사이드(이집트)와의 경기에서 6-7로 졌다. 류한수는 경기 뒤 한동안 눈물을 쏟아낸 뒤 “이번이 내 마지막 올림픽 무대였다. 그래서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았는데 경기 초반에 대량 실점하면서 어려운 경기를 펼쳤다”고 했다. 그는 이어 “후배들과 약속한 게 있는데, 그것을 해내지 못했다는 생각에 죄송한 마음이 든다. 그래서 눈물이 난다”고 밝혔다. 류한수에 앞서 남자 130㎏급 김민석(28)도 16강전 첫 경기(1일)에서 떨어졌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 류한수와 김민석 둘만 출전했다. 2012 런던(금메달), 2016 리우(동메달) 대회 때 연속 메달을 땄던 김현우도 출전권을 못 땄다. 코로나19 때문이었다. 레슬링 대표팀은 지난 3월 아시아 쿼터 대회가 열린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50명의 선수단을 파견했다가 무려 37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 치료와 격리로 훈련이 제대로 될 리 없었다. 5월 세계 쿼터 대회(불가리아 소피아)에 앞서서도 무더기로 확진자(18명)가 나왔다. 김현우도 그들 중 한명이었다. 결국 대표팀은 이때 단 한 장의 출전권도 따내지 못하면서 두명만 올림픽에 참가하게 됐다. 한국 레슬링이 역대 최소 선수단을 꾸릴 수밖에 없었던 이유다. 한국은 2012 런던 때는 9명, 2016 리우 때는 5명의 선수를 파견했었다. 류한수와 김민석은 현지에서 연습 파트너도 없이 대회를 준비해왔다.

한국 레슬링은 그동안 1976 몬트리올올림픽 때 양정모가 한국 스포츠에 첫 올림픽 금메달을 안기는 등 올림픽에서 금메달 11개, 은메달 11개, 동메달 14개 등 36개 메달을 획득했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1976년 이후 45년 만에 어느 누구도 시상대에 오르지 못했다. 16강전에서 류한수에게 패배를 안겨준 사이드가 결승 진출에 실패하면서 패자부활전 기회도 사라졌기 때문이다. 리우 때도 8강에서 고배를 마셨던 류한수는 “훌륭한 후배들이 많으니, 나의 올림픽 도전은 여기에서 멈추려 한다. 부디 후배들이 한을 풀어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양희 기자 [email protected]

류한수마저… 한국 레슬링, 45년 만에 노메달

“죄송합니다. 올림픽 도전은 여기서 멈추려 합니다.”

한국 레슬링이 45년 만에 노메달에 그쳤다. 간판인 김민석(28)에 이어 류한수(33)마저 8강 진출에 실패하며 그간 누려온 올림픽 효자종목 지위를 잃게 됐다.

류한수는 3일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A홀에서 열린 올림픽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67㎏급 경기에 출전, 2번째 경기인 16강에서 아프리카 강호 무함마드 엘 사예드(이집트)에게 6-7로 패배했다.

엘 사예드가 결승에 올라야 류한수는 패자부활전 진출권을 얻어 동메달 도전에 나설 수 있었지만 준결승에서 패해 이마저 좌절됐다.

류한수는 경기 후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에서 주저앉아 1분 40여초동안 눈물을 흘린 뒤 “죄송하다. 이번이 마지막 올림픽 무대였다. 그래서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았는데 경기 초반 대량 실점하면서 어려운 경기를 펼쳤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경기 중반 상대 선수가 지쳤다고 생각해 ‘할 수 있다’는 말을 계속 되뇌며 경기에 임했는데, 부족한 결과가 나왔다”며 “후배들과 약속한 게 있는데, 그걸 해내지 못했다는 생각에 죄송한 마음이 크다. 그래서 눈물이 난다”고 자책했다. 이어 “훌륭한 후배들이 많으니, 올림픽 도전은 여기에서 멈추려 한다”며 “부디 후배들이 한을 풀어주면 좋겠다”고 은퇴 의사를 밝혔다.

류한수는 경기 초반부터 고전했다. 시작 20초 만에 메치기를 당하며 4점을 내줬고 이어 그라운드 기술(2점)까지 더해지면서 1피리어드를 6-0으로 내줬다.

류한수는 2피리어드에서도 경기가 풀리지 않는 모습이었다. 상대를 강하게 밀어붙였지만 1분이 지날 때까지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그는 포기하지 않고 경기 종료 1분 20여 초를 남기고 태클에 성공하며 첫 득점(2점)을 올렸다. 더 큰 기술로 판단해 신청한 챌린지(비디오 판독)가 받아들여지지 않아 오히려 1점을 잃었다.

류한수는 다시 힘을 쏟아 1분 7초를 남기고 태클을 이루며 3-7로 따라붙었고, 상대는 불복하며 챌린지를 신청해 역시 판정이 뒤집어지지 않아 류한수가 1점을 더 얻었다.

류한수는 2피리어드를 16초를 남긴 4-7로 뒤진 상황에서, 투혼을 발휘해 태클에 한 번 더 성공하며 6-7까지 따라잡았지만, 경기를 뒤집기엔 시간이 부족했다.

류한수는 16강전에 앞서 약 2시간 전에 예선을 벌였다. 이번 대회 출전선수가 기존 16명에서 17명으로 늘어나면서 추첨으로 2명만 예선을 치른 것이다. 류한수는 다른 선수들보다 1경기 더해야 하는 대진의 불리함이 있었다.

류한수는 예선에서 압델말레크 메라베트(알제리)를 상대로 경기 시작 2분22초만에 8-0 테크니컬 폴승을 거뒀다.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상대를 밀어붙여 이번 대회부터 부활한 파테르(상대 선수를 매트 중앙에 두 손과 무릎을 대고 엎드리게 한 뒤 공격하도록 한 벌칙)를 얻어낸 게 대량 득점의 원동력이 됐다. 그라운드 기술보다는 스탠딩 기술이 좋은 류한수는 선수촌에서 상대를 지치게 만든 뒤 파테르를 얻어내는 훈련을 집중했다.

한국은 이번 대회 레슬링 종목에 출전권을 류한수를 포함해 2명만 따냈다. 수년간 쌓인 선수 수급 문제로 인한 기량 하락에, 도쿄 본선 준비 과정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선수단 집단 감염으로 티켓 획득에 실패한 탓이다. 이미 그레코로만형 130㎏급 16강에서 김민석이 탈락했다.

류한수마저 탈락이 확정되면 효자종목인 레슬링에서 한국은 1976년 몬트리올 대회(양정모 금메달, 정해섭 동메달) 이후 처음으로 메달을 획득하지 못하게 된다.

류한수 개인적으로도 아쉬움이 매우 크다. 첫 출전한 올림픽인 2016 리우데자이네루 대회에서 판정 불이익으로 8강 탈락에 이은 연속된 불운이다. 특히 이미 세계선수권대회(2013ㆍ2017년) 아시안게임(2014ㆍ2018년) 아시아선수권대회(2015년)에서 우승한 바 있어,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만 추가했다면 박장순, 심권호, 김현우에 이어 한국 레슬링 사상 4번째 그랜드 슬램 달성이라는 영광 누릴 수 있었다.

박관규 기자 [email protected]

0 0 공유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URL 기사저장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

키워드에 대한 정보 레슬링 류한수

다음은 Bing에서 레슬링 류한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필드 자연사 박물관 | Chicago - 필드(The Field Museum) 자연사 박물관, 시카고, 일리노이즈, 미국, 여행, 4K Uhd 10624 좋은 평가 이 답변
See also  비트 코인 채굴 방법 | [만물Tv] 내컴퓨터로 가상화폐 채굴하는법! 초보자 가능! Feat 비트코인채굴하는법 최근 답변 178개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아직은 맏형을 이기기 어려운 동생들..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아직은 #맏형을 #이기기 #어려운 #동생들..


YouTube에서 레슬링 류한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은 맏형을 이기기 어려운 동생들.. | 레슬링 류한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