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피아노 치는 손 – [피아노 기초] 손가락 어느 부위로 피아노를 쳐야하나? 손모양은?“?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하늬바람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8,237회 및 좋아요 37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피아노 치는 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피아노 기초] 손가락 어느 부위로 피아노를 쳐야하나? 손모양은? – 피아노 치는 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사실 피아니스트들은 손의 다양한 부분을 사용해서 연주합니다.
연주자들마다 다르기도 하고,
치는 곡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요.
이 영상에서는 정말 \”기본 자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기본 자세를 확실히 익히고나서 곡에 따라 변화를 주면 되요.
#피아노손가락위치 #피아노손모양 #피아노손가락연습
작은손 피아니스트 하늬바람 블로그
http://blog.naver.com/klaviercafe
피아노 치는 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작곡가별 손모양 – 나무위키:대문
Rolling pin(밀가루 반죽 밀대)를 예시로 들었는데, 이는 모차르트가 작곡한 피아노곡들에서 나오는 쉴새없는 스케일들에서 착안했다고 한다. Schubert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7/2021
View: 619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피아노 치는 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피아노 기초] 손가락 어느 부위로 피아노를 쳐야하나? 손모양은?.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피아노 치는 손
- Author: 하늬바람
- Views: 조회수 38,237회
- Likes: 좋아요 378개
- Date Published: 2019. 1. 1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W6wKYH3erDs
피아노 치기 좋은손
자유
내손은 ? 어떤 손이 피아노치기에 좋을까? 손은 사람마다 모두 다르고, 선천적으로 갖고 나는 것이기 때문에 인간의 힘으로 어쩔 수 없는 축복이 되기도, 장애가 되기도 한다. 우선 길이에 대해서 누구나 알다시피 길수록 좋을 것이다. 리스트같은 경우는 정말 손이 컸다고 하는데, 손이 크다는 것은 옥타브 이상의 화음을 칠 때 무리없이 연주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하며, 손이 크다면 따로 테크닉의 연습없이도 쉽게 힘들이지 않고 대곡들을 연주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무작정 손가락이 길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내 생각이지만, 손가락이 긴 것보다도 손아귀가 크고, 잘 늘어날 것. 그러므로 손가락이 좀 짧거나, 손이 상대적으로 작다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유연하게 잘 늘어나기만 하면 되는 거다. 즉, 길이는 극복이 가능하다.(그래도 긴게 좋긴하다) 손 끝 반면에, 참 어려운 것은 손 끝이다. 손톱을 아무리 짧게 깎아도, 손톱이 손톱 밑의 살보다 더 길어서 위로 올라오는 경우. 이런 손은 피아노를 연주할 때 둥근 손모양을 잡기가 굉장히 힘들다. 즉, 알찬 소리를 내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되도록이면 손 끝은 둥글고, 살로 약간의 쿠션(?)이 만들어지면 좋다. 손톱을 깎고나서, 손을 둥글게 하여 건반위에 올려놓았을 때 손톱이 닿지 않아야 좋다. 손에 있는 근육들은 어깨부터 모든 근육이 유기적으로 움직인다. 엄지 손가락의 근육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그 다음으로는 놀랍게도 새끼손가락의 근육이 많다. 그러니, 작다고 무시하지 말고, 부러질까 염려하여 세우지 않는 소심함으로 모든 손모양을 망가뜨리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새끼손가락만 잘 세울 수 있다면, 다른 손가락들은 걱정할 염려가 없다. 피아노를 오랜 동안 연습하면 손바닥의 근육들이 단련된다. 즉, 단단한 손이 되는 거다. 엄지와 새끼 손가락을 주축으로… 손가락을 수직으로 굽혀 보아 단단하게 되어 있다면 연습을 많이 했다는 말이고, 물렁물렁하다면 그만큼 놀았다는 이야기도 된다. 그러니 피아노를 치자면, 네일케어도 부질없고, 예쁘고 고운 손을 기대하기란 어렵다. 지나가는 말로, 피아노치는 손은 어떤가 보자고 하면 난 사실 쫌.. 부끄럽더라. 내 손은 길지도 않고, 짧은데다가 손톱도 없이 끝은 뭉툭하니.. 그래도 길고 예쁜 색깔의 손톱으로 피아노를 못 치는 것보다는 손은 못나도 피아노를 맘껏 칠 수 있는 내 손이 나는 좋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피아노 치는 손
다음은 Bing에서 피아노 치는 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피아노 기초] 손가락 어느 부위로 피아노를 쳐야하나? 손모양은?
- 피아노레슨
- 피아노손모양
- 피아노왕기초
YouTube에서 피아노 치는 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아노 기초] 손가락 어느 부위로 피아노를 쳐야하나? 손모양은? | 피아노 치는 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