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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찾아줘 (Gone Girl, 2014)
영화 나를 찾아줘 소개영상입니다 🙂
#늘보무비 #꿀잼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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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찾아줘 | 다음영화

국가: 한국.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8분. 관객수: 645,082명. 평점: 6.6. 수상내역: 24회 판타지아국제영화제, 2020. 영화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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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ovie.daum.net

Date Published: 11/2/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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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영화 나를 찾아줘 (Bring Me Home, 2019) 줄거리 결말

한국영화 나를 찾아줘(Bring Me Home, 2019) 줄거리 결말. 개요. 2019.11.27. 개봉. 스릴러. 108분. 한국. 감독. 김승우. 주연. 이영애 (정연). 유재명 (홍경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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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c-leanmovie.tistory.com

Date Published: 3/1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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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찾아줘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나를 찾아줘》(영어: Gone Girl)는 데이비드 핀처가 감독한 2014년 미국의 범죄 스릴러 영화이다. 2012년에 출간 된 길리언 플린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벤 애플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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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1/20/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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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나를 찾아줘 이영애-줄거리와 결말 스포 : 네이버 블로그

이영애가 영화 ‘나를 찾아줘’로 다시 우리에게 돌아왔다. 그 옛날 친절한 금자씨 이후로 스크린을 떠났었는데 그때 영화가 하도 강렬해서 기억에 남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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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3/15/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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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찾아줘> 예고편 – 씨네21

대한민국 최고 영화전문매체 씨네21은 최신영화 정보, 전문가 평점, 박스오피스 영화, 시사회 이벤트 정보 등 최다 영화 관련 기사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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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cine21.com

Date Published: 8/1/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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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리뷰ㅣ현실은 영화보다 잔혹하다 나를 찾아줘 이영애 눈물 …

‘나를 찾아줘’는 ‘친절한 금자씨’ 이후 이영애가 14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다. ‘공동경비구역 JSA’, ‘봄날’ 등 이영애는 다작 배우는 아니지만 내놓는 작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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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hankyung.com

Date Published: 9/30/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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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찾아줘 – 길리언 플린 – 교보문고

인간 내면의 어두운 모습을 묘사한 심리 스릴러 『나를 찾아줘』. … 영화화가 예정된 글로벌 베스트셀러《나를 찾아줘GONE GIRL》가 드디어 한국 독자들을 찾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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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kyobobook.co.kr

Date Published: 1/29/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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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가 끝나는 순간 온몸에 소름이 돋는 미친 대작 스릴러.. (결말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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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1.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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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 무비 영화 리뷰]

(영화 나를 찾아줘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를 찾아줘

Bring Me Home, 2019

한국영화 나를 찾아줘(Bring Me Home, 2019) 줄거리 결말

개요

2019.11.27. 개봉

스릴러

108분

한국

감독

김승우

주연

이영애 (정연)

유재명 (홍경장)

박해준 (명국)

이원근 (승현)

나를 찾아줘 배우

한국영화 나를 찾아줘(Bring Me Home)

나를 찾아줘 줄거리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 ‘정연’(이영애). 숱하게 반복되던 거짓 제보와 달리 생김새부터 흉터까지 똑같은 아이를 봤다는 낯선 이의 이야기에 ‘정연’은 지체 없이 홀로 낯선 곳으로 향한다. 하지만 자신의 등장을 경계하는 듯한 경찰 ‘홍경장’(유재명)과 비슷한 아이를 본 적도 없다는 마을 사람들. 그들이 뭔가 숨기고 있음을 직감한 ‘정연’은 포기하지 않고 진실을 찾기 시작하는데…

한국영화 나를 찾아줘(Bring Me Home) 한국영화 나를 찾아줘(Bring Me Home)

나를 찾아줘 리뷰

영화 <나를 찾아줘>는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찾는 정연(이영애), 명국(박해준) 부부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됩니다. 어느날 명국은 학원강사 면접을 보러 가던 중 낯선 이에게 문자가 하나 옵니다. 어느 휴게소에 아들 윤수가 찐빵을 팔고 있다는 제보를 받게 된 명국. 허위 제보에 시달렸기에 애써 무시하지만, 윤수와 비슷한 사진까지 보내며 재촉하기에 차를 돌립니다. 하지만 명국은 이내 교통사고를 당해 사망하게 됩니다.

어떤 부모이던지 자신의 아이가 실종이 된다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정상적인 생활을 하고 싶다가도, 아이에 대한 제보가 들어오면 어떤 부모든 하던 일을 내팽겨치고 제보받은 곳으로 갈것입니다. 하지만 그에게 돌아오는 것은 죽음. 아이의 실마리를 앞에두고 죽는것도 서러운데 명국에게 온 제보는 알고보니 초등학생들의 허위제보였습니다. 요즘 청소년들의 지나친 비행에도 청소년법이라는 방패가 있어 솜방망이 처벌을 받는 시국인데, 영화에서까지 이런것을 보니 피가 거꾸로 솓구칩니다. 처음부터 영화는 관객에게 빅 고구마를 날려줍니다.

한국영화 나를 찾아줘(Bring Me Home)

정연은 남편마저 사고로 죽게되어 혼자 남겨지게 된다. 현실을 이겨내지 못한 정연은 병원에서 자살을 위한 약과 주사기를 챙겨옵니다. 그리고 영화는 비리경찰을 보여주는데요. 어디서든 존재하는 비리경찰들의 실태를 보여주며 영화는 관객에게 고구마를 한번 더 먹여줍니다. 그나마 정연이 챙겨온 주사기가 사이다가 되어주긴 합니다만 그것도 잠시입니다.

영화 <나를 찾아줘>에서 만선낚시터에서 아이를 잡아와 노예처럼 쓰는것과 비리경찰을 보면 마치 신안 염전 노예 사건이 떠오르는데요. 만선낚시터에서 찾아온 지호는 정연의 피섞이지 않은 아들이 된것을 영화를 보면 흐름상 예상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서 2년뒤 고아원에 본 아이는 윤수가 맞았을까요?

사실 지호를 아들로 삼은 시점에서, 정연이 고아원에서 미소를 지으며 본 아이가 진짜 윤수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영화 <나를 찾아줘> 나레이션에서 모든 부모를 잃은 우리들을 찾아달라는 아이들의 목소리를 들으면 영화가 전하는 메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실종되거나 부모를 잃은 아이들을 찾는 노력을 다같이 해달라는 메세지를 잘 표현한 영화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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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찾아줘 결말

정연은 만선낚시터에서 속을 알 수없는 수상한 사람들을 만났고, 이들이 무언가를 감추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정연은 단서를 찾으려 했지만, 사람들의 방해 때문에 심증은 있지만 물증이 없는 상태. 다음날 찝찝한 마음을 달래고 떠나기 전, 지호에게 결정적인 말을 들은 정연. 심증은 확증이 되었다. 낚시터에 남아 밤이 되길 기다리는 정연.

그날 밤, 지호는 민수에게 “형 엄마 왔다 갔다”라고 말하였고, 민수는 지호와 함께 만선 낚시터에서 도망치게 된다. 하지만 결국 만선낚시터 사람들에게 다시 붙잡히게 된 민수와 지호, 홍경장은 아이들에게 수갑을 채우려는 찰나 정연이 이를 보게 되었고 아이 이름을 부르며 홍경장을 막는다. 민수는 이때를 놓치지 않고 다시 도망치지만 방파제 끝에 서게 된 민수. 매우 거친 파도에 만석낚시터 사람들은 다가가지 못하지만, 정연은 따뜻하게 민수를 부르며 조금씩 조금씩 다가가지만, 민수는 파도에 휩쓸려버리고 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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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날, 정연은 넋이 나간채 만석낚시터 사람들과 홍경장 앞에 나타나 화를 낸다. 이에 격분하는 만석낚시터 사람들, 하지만 이내 홍경장이 중재에 선다. 정연은 집안에 지호를 데리고 가려고 하지만, 이를 본 최반장이 삽으로 후려쳐 정연을 기절시킨다. 이에 홍경장은 삽을 뺏은 뒤 최반장에게 앞으로는 나대지 말라며 위협을 가한다. 기절한 정연을 보며 어찌해야 할지 고민하는 홍경장과 만석사람들. 그중 넙치가 정연을 죽이고 우리만 입닫으면 그만이라고 말하자, 다들 그 의견에 동의하여 부표 위에 정연을 묶는다.

그날 밤, 넙치가 정연을 처리하기 위해 온 넙치는 정연의 물건을 훑어보다 상자 속에서 주사기와 약품을 발견하였고 그것이 마약인줄 안다. 정연은 자신을 덮치려는 넙치의 말에 순순히 응해주며, 묶여있는 손을 풀어달라고 한다. 넙치는 순순히 응하는 정연을 믿고 손을 풀어주게 되었고 정연은 이에 자살하려 챙겼던 약품을 넙치에게 주사하여 넙치를 바다에 빠져 죽게한다. 그렇게 탈출에 성공한 정연은 민수가 갇혀지내던 창고에서 민수의 그림들을 보며 슬픔에 잠겼지만, 복수를 위해 홍경장과 안경자를 습격하였지만 죽이지는 못했다. 정연은 지호와 같이 홍경장의 총기를 뺏고, 그들을 피해 도망치지만 정연의 앞을 막은 최반장. 정연은 홍경장에게 뺏은 총으로 강노인과 최반장을 쓰러뜨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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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화가난 홍경장은 사냥에 쓰던 엽총을 챙겨 도망가는 정연과 지호를 향해 위협 사격을 가하며 쫓아온다. 정연과 지호는 갯벌쪽으로 향해 도망친다. 홍경장은 갯벌에 떨어뜨린 탄을 주워 장전 후 쏘지만 오격발 사고가 난다. 하지만, 이내 배를 타고 도망가려는 정연과 지호에게 따라 붙은 홍경장. 육탄전을 벌이는 정연과 홍경장. 정연은 다시 홍경장을 수갑에 묶어 배에 올라탔고, 밀물에 바닷물이 들어와 홍경장은 바다에 빠져 죽게된다. 영화는 다시 첫 장면으로 돌아가 갯벌로 향한 정연은 묘바위에 걸려있는 민수를 발견한다. 하지만 민수 발톱이 며느리 발톱이 아니었기에 민수가 윤수가 아님을 알게 됩니다.

시간은 흘러 2년 뒤.. 정연은 어디론가 운전하며 가고있는 중.. 지호에게 전화가 온다. 지호는 꿈에서 민수를 봤다며 ‘민수형이 고맙다고 사랑한다’고 했다고 한다. 그리고 고아원에 도착한 정연. 거기서 그녀는 한 아이의 뒷모습을 보게된다. 그리고 미소지으며 영화는 막이 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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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나를 찾아줘》(영어: Gone Girl)는 데이비드 핀처가 감독한 2014년 미국의 범죄 스릴러 영화이다. 2012년에 출간 된 길리언 플린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벤 애플렉, 로저먼드 파이크, 닐 패트릭 해리스, 타일러 페리, 캐리 쿤이 출연한다. 결혼 5주년을 앞두고 사라진 아내를 찾아나선 남편이 전 국민이 의심하는 용의자로 몰리면서 사건의 실체가 드러나는 내용을 담은 이 영화는 2014년 9월 26일 뉴욕 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첫 공개되었다. 10월 3일 미국 전역에 개봉하였으며 흥행과 비평 모두 성공을 거두었다.

로자먼드의 연기는 비평가들에 큰 호평을 받아, 그는 미국 아카데미상,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BAFTA), 골든 글로브상과 미국 배우 조합상(SAG) 여우조연상에 후보 지명되었다. 핀처는 골든 글로브상,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BAFTA), 크리틱스 초이스 영화상 감독상에 후보 지명되었다.[1]

줄거리 [ 편집 ]

유년시절, 어린이 동화시리즈 ‘어메이징 에이미’의 실제 여주인공이었던 에이미(로자먼드 파이크 분)는 어느 날 파티에서 별 볼일 없지만, 말솜씨만은 끝내주는 작가 닉(벤 애플렉 분)을 만난다. 에이미는 닉의 달콤한 속삭임에 푹 빠지고, 연애 시절 첫눈에 반한 두 사람은 결혼에 성공한다. 하지만, 당연히, 현실은 달랐다. 뜨거웠던 연애의 기억은 이미 더듬어 찾기도 어렵고, 게으르고 이기적인 닉의 본성이 세월이 흐르면서 드러나고, 이는 부부 갈등으로 이어진다. 게다가 바람까지 피운 닉은 아내에게 주먹마저 휘두른다. 연애 시절 자기가 바라던 남편 닉의 모습을 되찾고픈 에이미는 엄청난 사랑의 복수극을 계획한다.

결혼 5주년 기념일, 그렇게 둘 사이의 갈등이 평행선을 이루던 어느 날, 에이미가 돌연 사라지고 닉은 경찰에 실종 신고를 낸다. 늘 세상의 관심을 받으며 자란 유명인사였던 에이미가 돌연 사라지자 세상은 그녀의 행방에 관심을 집중한다. 언론에서는 연일 남편과 그녀의 관계를 집요하게 파고들고, 닉의 집앞에는 사람들이 몰려들어 그를 살인 용의자라며 비난한다.

배역 [ 편집 ]

각주 [ 편집 ]

영화 나를 찾아줘 이영애-줄거리와 결말 스포

-영화 나를 찾아줘 결말-

영화 나를 찾아줘 결말은 결국 이영애는 아들을 어느 보육원에서 찾게 되고 낚시터에서 구해온 어린 아이와 함께 두아이를 키우게 된다.

사실 열린 결말 맞아요. 그런데 저는 이렇게 해석한거에요.영화는 보는 사람의 몫이에요. 더 이상 이영애를 괴롭히는 걸 받아 들이기 힘든 마음이랄까요.

씨네21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 ‘정연’(이영애). 숱하게 반복되던 거짓 제보와 달리 생김새부터 흉터까지 똑같은 아이를 봤다는 낯선 이의 이야기에 ‘정연’은 지체 없이 홀로 낯선 곳으로 향한다. 하지만 자신의 등장을 경계하는 듯한 경찰 ‘홍경장’(유재명)과 비슷한 아이를 본 적도 없다는 마을 사람들. 그들이 뭔가 숨기고 있음을 직감한 ‘정연’은 포기하지 않고 진실을 찾기 시작하는데… 6년 전 사라진 아이 그리고 낯선 사람들 모두가 숨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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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리뷰+ㅣ”현실은 영화보다 잔혹하다” ‘나를 찾아줘’ 이영애 눈물로 절규하다

아동 유괴, 학대 다룬 ‘나를 찾아줘’

이영애 14년 만에 스크린 복귀작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고통스러운 작품

/사진=영화 ‘나를 찾아줘’ 스틸

/사진=영화 ‘나를 찾아줘’ 스틸

/사진=영화 ‘나를 찾아줘’ 스틸

“영화 속 묘사는 고통스럽지만, 현실은 더 고통스럽잖아요.”영화 ‘나를 찾아줘’의 여주인공 이영애의 말이다.’나를 찾아줘’는 108분 러닝타임을 ‘버텨야 한다’고 느낄 정도로 고통의 연속이다. 놀이터에서 사라진 7살 아이의 끔찍한 6년사, 그리고 그 부모가 감당해야 했던 애끊는 시간을 영화 ‘나를 찾아줘’는 지독하게도 냉혹하게 선보인다. 노동력 착취부터 폭행과 폭언, 강간까지 아동을 학대할 수 있는 모든 장치들이 등장한다.이영애는 그럼에도 “최초 대본은 이것보다 더 센 묘사들이 많았다고 알고 있다”며 “(원래대로 나왔다면) 18세 관람불가 등급이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영화가 주는 고통은 더욱 냉혹한 현실을 고발하기 위한 예방접종과 같은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런 ‘나를 찾아줘’의 메시지 때문에 출연을 결정했다는 의견도 빼놓지 않았다.’나를 찾아줘’는 ‘친절한 금자씨’ 이후 이영애가 14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다. ‘공동경비구역 JSA’, ‘봄날’ 등 이영애는 다작 배우는 아니지만 내놓는 작품마다 색깔있는 모습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때문에 ‘나를 찾아줘’는 이영애가 선택했다는 것만으로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전작에서 “너나 잘하세요”라고 말했던 이영애는 14년의 시간 동안 진짜 엄마가 됐고, 직접 아이를 양육하며 보고 느낀 감정을 ‘나를 찾아줘’를 통해 표현해 냈다. 이영애 역시 “‘친절한 금자씨’와 ‘나를 찾아줘’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이들의 존재”를 꼽았다. 14년 공백없이 극을 이끌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이영애가 연기한 정연은 6년 전 아들 윤수를 잃어버린 엄마다. 가끔은 육아가 고돼 “혼자 있고 싶다”고 생각하고, “아이가 일주일쯤 없으면 좋겠다”고 느낀 평범한 워킹맘이었던 정연은 놀이터에서 아들이 사라진 후 남들이 보기엔 멀쩡한 것처럼 간호사로 병원에서 근무하지만, 실상은 독약을 휴대하고 다닐 정도로 정신은 곪아갔다.고등학교 선생님이었던 남편 명국(박해준)이 학교도 그만두고 아이를 찾아나서면서 정연은 실질적인 가정 경제를 책임지는 아내가 됐다. 그리고 아이를 헌신했던 명국에게 갑작스러운 사건이 생긴 후, 직접 아이를 찾아나서게 된 정연은 생김새는 물론 흉터까지 똑같은 아이를 봤다는 목격 전화를 받으면서 아들이 있다는 시골 낚시터로 향했다.시골 낚시터는 어린 아이들을 노예처럼 일 시키고 어른들이 왕처럼 군림하던 무법 지역이었다. 이곳에 아이를 찾으러 왔다는 엄마 정연이 나타나자 낚시터 사람들은 자신들의 세상이 무너질까 거짓말을 했고, 거칠게 파고드는 정연과 낚시터 사람들의 갈등으로 점점 파국으로 치달았다.이영애는 이 모든 이야기를 이끈다. 스산한 오프닝부터 남들은 “아이를 잃은 엄마 같지 않다”고 할 정도로 가면을 쓰고 생활하는 일상, 그리고 낚시터 사람들과 몸싸움을 불사하는 강인한 엄마의 모습까지 ‘나를 찾아줘’는 이영애로 시작해 이영애로 끝이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14년 만에 스크린에 나서지만 이영애는 조금의 꾸밈도 없었다. 부스스한 헤어스타일, 화장기는 물론 핏기도 없는 얼굴로 카메라 앞에 섰지만 존재감은 월등하다. 역시 이영애였다.이영애의 대척점에 선 홍경장 유재명은 ‘나를 찾아줘’의 긴장감과 분노를 더욱 폭발시킨 인물이다. 경찰이라는 권력을 이용해 자신만의 왕국을 지키려는 홍경장은 나쁜 어른의 전형이다. 그리고 그의 곁에서 적당히 눈감고 적당히 무관심한 보통 어른들이 아이들과 아이들을 잃은 부모의 상처를 후벼판다.강렬한 서사로 빚어낸 고통의 시간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하나다. 마지막 반전, 그리고 결말까지 어느 것 하나 쉽지 않지만 엔딩크레딧이 올라갈 때 몽글하게 마음 속에서 떠오르는 부분이 있다. 김승우 감독과 이영애가 말하고 싶었던 메시지다.오는 27일 개봉. 15세 관람가.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email protected]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email protected]

나를 찾아줘(원서/번역서: [해외]Gone Girl (Hardcover))

★아마존 종합 베스트 1위★뉴욕타임스 소설 베스트 1위★≪오프라 매거진≫ 선정 2012 최고의 소설★리즈 위더스푼, 데이비드 핀처 영화화 예정★아마존 서평 9,000개★2013 에드거 상 후보〈뉴욕타임스〉,〈타임〉,〈월스트리트 저널〉,〈AP 통신〉등 미국 주요 언론이 ‘2012년 최고의 소설이다’, ‘놀랄 만큼 치밀하다. 도저히 거부할 수 없다’, ‘마지막 페이지까지 독자의 신경을 곤두서게 한다’고 극찬한 책, 2백만 스릴러 독자들이 열광하고 미국 아마존에만 9,000개가 넘는 서평이 올라온 책, 외국 소설 안 읽기로 유명한 영국에서 출간 2개월 만에 30만 부가 팔린 책, 데뷔작《그 여자의 살인법》에 이어 ‘2013 에드거 상’ 후보에 오른 책, 리즈 위더스푼과 데이비드 핀처가 주목하며 영화화가 예정된 글로벌 베스트셀러《나를 찾아줘GONE GIRL》가 드디어 한국 독자들을 찾아왔다.지난 한 해 동안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은 소설은 어떤 작품일까? 바로 길리언 플린의《나를 찾아줘》다. 이 작품은 2012년 6월 5일 하드커버와 전자책으로 동시 출간된 뒤 단 한 주도 베스트 순위에서 밀려나지 않으면서, 연말까지 무려 30주간 연속으로 베스트 상위권에 머물렀다. 또한 출간 1년이 채 되지 않아 미국에서만 2백만 부 넘게 팔리고 전 세계 20여 개국에 수출되었으며, 오늘날까지도 아마존에 하루 평균 수십 개의 서평이 올라오고 있을 정도로 독자들의 높은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지난해부터 여러 장르 소설 커뮤니티에서《나를 찾아줘》가 끊임없이 언급되었을 정도로, 지금 전 세계 스릴러 독자들은 이 작품에 열광하고 있다.미주리 주의 어느 한적한 시골 마을. 이곳에 살고 있는 닉과 에이미는 모든 이웃들이 부러워하는, 더없이 완벽한 부부다. 결혼 5주년을 맞이한 7월의 아침, 에이미는 남편을 위해 정성껏 요리를 준비하고 닉은 인근의 고급 레스토랑을 예약하며 하루를 시작한다. 하지만 닉이 외출에서 돌아오니 거실은 난장판이 되어 있고 에이미는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렸다.닉은 아내를 찾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한다. 에이미는 어린 시절 자신을 주인공으로 한 동화책 시리즈《어메이징 에이미》의 폭발적 인기에 힘입어 만인의 알파걸로 활동했던 만큼, 그녀의 실종은 전국적인 관심을 받게 되고 여러 방송에서 이 사건을 다룬다. 하지만 경찰 수사가 진행될수록 아이러니하게도 남편 닉이 용의선상에 오른다. 에이미가 남긴 흔적들이 남편 닉에게 불리하게 작용하고 수사가 진행될수록 두 사람의 관계가 날이 갈수록 삐걱거렸던 정황도 속속 드러나기 시작한다. 아내는 화려한 뉴요커 시절을 그리워하며 지루한 시골 생활을 못 견디고 있었고, 닉은 그런 아내에게 불만이 쌓일 대로 쌓여 있었던 것…….닉은 에이미를 죽였을까? 에이미는 어디에 있을까? 이 완벽한 부부 사이에는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한때는 마니아들만 읽는 것으로 여겨졌던 장르 문학. 하지만 최근 들어 문학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면서 독서 시장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다.《7년의 밤》《백설공주에게 죽음을》《빅 픽처》를 시작으로 대중성을 획득한 장르 분야는 ‘밀레니엄’ 시리즈와 넬레 노이하우스, 요 네스뵈의 작품 등 잇따른 스릴러 작가들의 국내 소개로 이어지면서 달라진 독서 시장 분위기를 대변하고 있다.하지만 국내외를 막론하고 점점 높아지는 독자들의 수준을 충족시킬 수 있는 작품을 만나기란 쉽지 않다. 그런 상황에서 스릴러의 거장 스티븐 킹이 격찬한 길리언 플린에게 전 세계의 시선이 쏠리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다.이 책에는 단순한 실종 사건을 뛰어넘는 뭔가가 있다. 플린은 낭자한 피를 등장시키지 않고도 서스펜스 소설을 쓸 수 있는 작가다. _월스트리트 저널플린의 가장 큰 장점은 ‘현실 같은 판타지’를 창조한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장르 소설’ 하면 ‘끔찍한 사건’과 ‘범인 추적’을 가장 먼저 떠올린다. 독자들은 현실에선 도저히 겪을 수 없는 충격적인 사건을 접하고, 작품 속 탐정과 하나가 되어 퍼즐을 맞추듯 범인을 추적하며, 그 과정에서 일상의 고민이나 잡다한 생각을 잊어버린다.하지만 플린은 현실과 작품 속 세계를 구분하지 않는다. 그녀는 ‘가장 현실적인 문제’를 소재로 다룸으로써, 독자들에게 재미뿐 아니라 ‘삶의 본질’을 고민하게 만든다. 데뷔작인《그 여자의 살인법》은 한때 미국에서 큰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던 MBP(뮌하우젠증후군. 병을 강요당하는 아이와, 그런 아이를 간호하면서 주변의 관심을 받고자 하는 보호자의 증세) 환자들의 연쇄살인 사건을 소재로 했고, 차기작인 《다크 플레이스(Dark Places)》에서는 지독한 가난으로 인해 세상과 마음을 닫고 스스로를 철저히 고립시키는 사회 부적응자를 다루었다. 《나를 찾아줘》는 인간적 한계와 부족함을 가진 두 남녀가 결혼 생활을 하면서 서로에게 독이나 다름없는 존재로 변해가는 모습을 섬뜩하게 묘사한다. 그 안에는 실제 결혼을 이루는 요소들- 즉, 일심동체인 줄 알았던 두 사람이 서로에게 무엇을 기대하고, 무엇을 빚지며, 주지 않을 경우 무엇을 잃게 되는지-을 조망하는 작가의 날카로운 시선이 담겨 있다.플린의 또 다른 강점으로는,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통해 인간의 가장 깊숙한 내면을 환상적으로 창조해낸다는 점이다. 작가의 작품에는 스릴러 소설이라면 당연히 나올 법한 ‘정의감 넘치는 형사’나 ‘인간 말종인 가해자’ 대신, 상처투성이 내면을 숨기고 악인과 선인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캐릭터들이 등장해 우리의 모습을 대변한다.에이미는 외모, 성격, 경제력, 학벌 등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완벽한 인물이지만, 흠 많은 겁쟁이이자 애정결핍에 시달리는 자신의 진짜 모습을 주변 사람들이 알게 되는 것을 못 견딘 나머지, 끊임없이 사건을 조작하며 주위 사람들을 ‘가지고 논다’. 친절하고 유머러스한 엘리트 남편 닉은, 겉으로는 모든 여성들이 꿈꾸는 완벽한 배우자상을 갖추고 있지만 실제로는 에이미의 돈으로 바를 열고 그 바에서 제자와 불륜을 일삼는다. 여성 혐오증이 있는 아버지와 그런 아버지에게 평생 시달려온 어머니 밑에서 자란 닉은 강자와 규칙과 체제에 철저히 순응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늘 좋은 평판만 들어야 만족하는 사람이었던 것. 아름답고 똑똑한 에이미를 갖기 위해 자신의 무책임함과 우유부단함을 친절함과 유머로 포장했던 닉은, 아내에게 서슴없이 폭언을 일삼는 ‘찌질한’ 남자의 전형이기도 하다.이처럼 작가는 똑똑하고 매력적이지만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닉과 에이미가 최고의 소울메이트에서 최악의 관계로 변해가는 과정을 통해 독자로 하여금 ‘상대방을 완벽한 존재로 만들려 하는 욕심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사랑하는 사람의 진짜 모습을 알게 되었을 때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자문하게 만든다. 이것이 바로《나를 찾아줘》와, 퍼즐 맞추기와 피가 낭자한 자극적 묘사에 치중하는 기존 미스터리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나를 찾아줘》는 잘못된 결혼의 결말을 극단적으로 보여주고 있지만 잘못된 이성관, 특히 여성을 바라보는 사회의 왜곡된 인식에 대해서도 깊게 생각해볼 만한 메시지를 던져준다는 점에서 또 하나의 불편한 진실을 전하고 있다. 닉과 에이미가 서로를 바라보는 시선은 그 자체로 냉정하고 객관적인 이성 탐구인 동시에, 우리 모두에게도 해당되는 이야기이기 때문이다.플린은 이 작품을 통해 소위 말하는 ‘쿨한 여자’의 환상을 꼬집는다. 작가가 말하는 쿨한 여자란 섹시하고, 똑똑하고, 유머러스하면서도 스포츠와 포커, 음담패설을 즐기고, 게임을 좋아하고, 핫도그와 햄버거를 먹으면서도 44사이즈를 유지하는, 그야말로 남자들이 실제로 ‘존재’할 것이라고 믿는 여자를 말한다. 에이미는 말한다. ‘쿨한, 멋진 여성’이 되고 싶다면 그저 즐기라고. 그 남자가 내가 맥주를 마시는 모습을 보는 걸 좋아한다면, 그 맥주의 칼로리가 얼마인지 생각해서는 안 되고, 그 남자가 보고 싶어 하는 영화에 여성비하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어도 개의치 말아야 하며, 그 남자가 나를 혼자 두고 친구들과 여행을 가도 화를 내지 말아야 한다고. 여성이 아니면 결코 설명하기 힘든 이런 묘사와 분석이야말로 길리언 플린이 다른 스릴러 작가들과 가장 차별화되는 지점이라 할 수 있다.《나를 찾아줘》는 이처럼 기존의 장르 소설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장점들을 가지고 있지만, 독자들이 꼽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도저히 중간에 덮을 수 없는’ 재미와 ‘엄청난 속도’의 페이지터닝이다. 그 증거가 바로 미국 아마존 서평. 9,000개가 넘는 서평마다 거의 빠지지 않는 내용이 ‘도저히 책을 놓을 수 없다’며, 심지어 ‘책을 마저 읽으려고 직장에 휴가까지 냈다’는 독자까지 있을 정도니 640쪽에 달하는 이 두꺼운 소설이 얼마나 강한 중독성을 지녔는지 짐작할 수 있다.푸른숲에서는 길리언 플린의 두 번째 작품인《다크 플레이스(가제)》도 출간할 예정이다. 전 세계 스릴러 독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은 길리언 플린의 작품 세계에, 이제 한국 독자들이 매료될 차례다.길리언 플린 최고의 책! 결말에 대해 토론하고 싶어진다! _Mary Lins새로운 반전이 등장할 때마다 ‘헉’ 소리가 나온다. 확신하건대, 절대 읽고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_Edward Gordon책을 덮어야 하는 순간에도 읽기를 멈추고 싶지 않았다.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나 재미있게 읽었다! _Holly. K닉과 에이미에게서 눈을 뗄 수 없다. 두 사람의 숨겨진 모습이 독자들을 완전히 사로잡을 것이다! _Antoinette Klein단연 별 다섯 개짜리다. 도저히 눈을 뗄 수 없어서 직장에 휴가까지 냈다! _Cathryn Grant책을 읽은 지 한 달이 지나도록 결말을 떠올리고 있다. 정말 훌륭하다! _Paul W. Harmon 닫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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