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 ■냉장고 깜빡거림■ 냉장고 온도계가 깜빡깜빡■ 냉장고 임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냉장고수리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 ■냉장고 깜빡거림■ 냉장고 온도계가 깜빡깜빡■ 냉장고 임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냉장고수리“?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유니채널..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9,219회 및 좋아요 9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냉장고 깜빡거림■ 냉장고 온도계가 깜빡깜빡■ 냉장고 임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냉장고수리 –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냉장고를 사용하다보면 고장이 날 수가 있겠죠?~
냉장고구입 10년이 안 됐는데 겉은 아주 멀쩡하고 새것인데 냉장고 온도계가 깜빡깜빡 고장이 나기 시작하네요.
AS를 두 번 받아 봤지만 as 받을 때만 가동이 잘되지만 며칠 지나면 또 깜빡깜빡 가동이 되지 않아요.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냉장고 전원을 뽑아 몇 시간을 놔뒀다가 다시 꼽아 두면 냉장고 가동이 되더라고요
As를 불러도 요즘은 일주일 이상 기다려야 되고,
음식물은 상하게 될 수 있으니 이런 방법으로 한번 시도해 보세요.
냉장고 구입전이나,As방문전,
이렇게 하면 보름 정도는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감사합니다.
# 냉장고 깜빡거림
#냉장고 온도계 깜빡깜빡
# 냉장고 임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 냉장고 수리
#냉장고 AS
# 냉장고 임시 가동 방법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냉장고 온도센서 고장나면 증상이 어떻게 되나요? – 네이버 블로그

냉장고의 중요한 기능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 온도센서인데요. ​. 냉장고 내부의 소모품 중 가장 빈번하게. 고장이 나는 요소이기도 하다보니 …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4/5/2021

View: 1113

냉장고 수리 ( R-B515GD, 온도 조절기 GNF-110 고장 )

냉장고 고장 증상 · 냉장고가 거의 돌아가지 않는다. · 냉장고가 계속 돌아간다. · 냉장실 온도가 높다 · 냉동실 온도가 높다. · 냉장실 온도가 낮아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thecenterofinfinity.tistory.com

Date Published: 2/16/2022

View: 8628

Top 34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Best 203 Answer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냉장고가 고장난 경우 | 가이드 [2022] 온도 센서는 일반적으로 온도 조절기 근처의 냉장고 제어 컴퓨터에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chewathai27.com

Date Published: 5/18/2022

View: 7787

삼성 냉장고 지펠 제상센서 교체 |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오늘 …

이에 대한 추가 정보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주제에 대해서는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아이디어가 있으면 기사 아래에 댓글을 달거나 주제에 대한 다른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ko.nataviguides.com

Date Published: 9/25/2022

View: 7746

냉장고가 고장난 경우 | 가이드 [2022] – Ice-Easy

온도 센서는 일반적으로 온도 조절기 근처의 냉장고 제어 컴퓨터에 있습니다. 상태를 잘 확인하십시오.

+ 여기에 표시

Source: ice-easy.com

Date Published: 3/8/2021

View: 9392

냉장실 온도 9도에서 내려가지 않을 때, 삼성 지펠 냉장고 초기화 …

냉장고의 제상 기능에 문제가 생긴 게 처음이었기에, 단순히 배수구가 막혀 녹이기만 하면 되는 문제인지, 아니면 에바 히터나 제상 센서가 고장나 …

+ 여기에 보기

Source: comterman.tistory.com

Date Published: 1/9/2022

View: 4168

지펠 냉장고 분해 수리 후기 – 예스24 블로그

이게 냉매파이프의 온도를 측정하여 조절하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 센서는 뜨거운 열기에 … 센서(제상센서) – 센서는 고장 여부를 모르겠습니다.

+ 더 읽기

Source: blog.yes24.com

Date Published: 2/11/2021

View: 3666

KR19990053417A – 냉장고의 제상센서 불량 체크방법

본 발명은 냉장고 제상센서의 단선(open) 혹은 단락(short) 고장이 아닌 제상센서의 특성불량을 냉장고 정상운전시 고내온도의 상승폭과 제상 사이클의 주기를 토대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patents.google.com

Date Published: 2/7/2021

View: 158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냉장고 깜빡거림■ 냉장고 온도계가 깜빡깜빡■ 냉장고 임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냉장고수리.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냉장고 깜빡거림■ 냉장고 온도계가 깜빡깜빡■ 냉장고 임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냉장고수리
■냉장고 깜빡거림■ 냉장고 온도계가 깜빡깜빡■ 냉장고 임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냉장고수리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 Author: 유니채널..
  • Views: 조회수 29,219회
  • Likes: 좋아요 92개
  • Date Published: 2020. 8.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w7GsV7Mg2S0
See also  지구를 지켜라 민아 | 지금 개봉 했으면 바로 1000만 관객 찍었을 역대급 파격 한국 영화.. 227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냉장고 온도센서 고장나면 증상이 어떻게 되나요?

디자인마다, 회사마다 다르게 온도를

유지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대게 온도센서를 메인컨트롤러를 통해

제어하게 되고, 센서에서 받아들인 값이

일정수준 이상으로 떨어지게 된다면 컴프레서의

전원을 차단하게 되어 자연스럽게 온도가 올라가며,

반대로 온도가 상승하게 되면 컴프레서를

가동하여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온도센서가 고장난 경우 온도가

제대로 유지되지 않는데요.

대부분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냉장고 돌아가는 소리가 잘 안들린다”

“냉장고 돌아가는 소리가 계속 들린다”

“냉장고 온도가 높아졌다”

“냉장고 온도가 낮아졌거나 얼음이 언다”

냉장고 수리 ( R-B515GD, 온도 조절기 GNF-110 고장 )

냉장고 고장 진단 및 자가 수리 ( R-B515GD, 온도 조절기 고장 )

냉장고 모델 ( R-B515GD )

수리에 사용된 냉장고는 R-B515GD 입니다. 간단히 소개하면… 일반형 냉장고, 2004년 4월 생산되었고 용량은 510리터 입니다. 일반형 냉장고를 사용하신다면 모델이 달라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냉장고를 사용하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아래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냉장고 고장 증상

냉장고가 거의 돌아가지 않는다. 냉장고가 계속 돌아간다. 냉장실 온도가 높다 냉동실 온도가 높다. 냉장실 온도가 낮아 전체적으로 얼음이 언다.

이럴 경우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 보면 온도 조절기 고장인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기 외관 사진

온도 조절기 고장 증상 확인

1. 냉장실의 온도 조절기를 강 <---> 약 까지 조절했을 때 냉장고가 켜지거나 꺼져야 합니다. 딱 소리가 난 후 모터 돌아가는 소리가 나거나 중단됩니다. 냉장실의 온도가 높다면 약 부근에서 작동해야 합니다. 만약 강으로 거의 다 갔을 때 동작 한다면 온도 조절기 수명이 다 되가는 것일 수 있습니다.

2. 냉장고가 작동 중이라면 온도 조절기를 정지로 놓았을 때 꺼져야 합니다.

위의 온도 조절기 고장 사항들을 확인했을 때 1개 이상 해당된다면 온도 조절기 ( Thermostat )고장일 수 있으며 아래의 방법으로 직접 확인 / 교체 해볼 수 있습니다.

냉장실 맨 윗칸만 비우고 시도해 볼 수 있으므로 다른 고장 ( 냉장고 뒷 부분을 분해해야 하는 경우 )에 비해 부담 없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기 분해하기

1. 온도 조절기 바로 아래 칸 ( 냉장실 맨 윗칸 )을 비웁니다.

2. 아래 그림에 표시한 나사 부분 ( 2개 )을 풀어줍니다.

3. 아래 그림 처럼 분해합니다.

걸리는 부분의 위치와 모양을 확인하여 힘을 써서 잘 열어줍니다.

잘 안빠지면 아래 그림에서 걸리는 부분을 지탱하는 테두리 부분을 풀면 될 것 같지만 전 그냥 약간 힘을 써서 뺐습니다. 사진에는 나사 구멍이 1개만 보이는데 양 옆에 2개가 더 있습니다.

4. 상판을 완전히 떼어내기 전에 휴지나 수건 등으로 고여있던 물을 닦아주셔야 합니다.

5. 상판의 코드 연결을 제거하고 상판을 완전히 분해하여 작업하기 편한 곳에 놓습니다.

코드가 3개 인데 아래 그림에 표시한 걸리는 부분을 누른 후 뽑으면 됩니다. 코드 모양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위치를 혼동할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는 코드를 뽑은 후 모습입니다.

작업 하기 편한 곳에 놓고 온도 조절기 위치를 확인합니다.

6. 온도 조절기를 분리 합니다. ( 레버 분리, 전선 연결 분리 )

새로 교체할 온도 조절기를 구매하지 않았다면 모델명만 확인하고 다시 조립해 놓으시면 됩니다. 모델명은 아래 그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GNF-110 ) 모델명으로 검색하면 배송료 제외하고 6천원 ~ 1만원 정도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기를 구매한 후라면 교체 작업을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온도 조절기 레버를 뽑습니다.

걸리는 부분이 없으므로 그냥 뽑으면 됩니다.

레버가 손에 잘 잡히지 않으면 아래 그림 처럼 드라이버 같은걸로 위에서 밀어주세요.

레버를 분리 했습니다.

레버를 분리하면 위쪽의 온도 조절기도 상판에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연결된 전선을 분리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니퍼 같은 도구로 지렛대 처럼 활용하여 뽑으면 됩니다. ( 절단하면 안되요~ ) 선이 3개 연결되어 있는데 모두 같은 방식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뽑기 전에 전선 연결 위치를 기억하세요.

전선을 모두 분리했습니다.

온도 조절기의 센서 부분을 상판에서 분리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적당히 잡아 빼면 됩니다. 파손되면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제 온도 조절기를 완전히 분리했습니다.

참고로 온도 조절기 뚜껑 부분이 사진 촬영에 방해가 되어 미리 분리했습니다. 실제 작업 하실 때는 뚜껑 부분은 분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 그림은 새로 구매한 온도 조절기 입니다. ( GNF-110UAT… 모델명이 약간 다릅니다. )

새로 구매한 온도 조절기와 원래 사용하던 것을 비교해보겠습니다. 크게 두 부분이 다릅니다.

a. 아래 사진을 보시면 레버를 끼우는 부분이 반달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90도 차이가 납니다. 나중에 레버를 끼우면 글자 ( 강, 약, 정지 ) 있는 부분의 위치가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b. 온도 센서 부분이 다르게 생겼습니다. 이전 사용하던 것은 마지막 부분의 굵기가 소시지 처럼 두껍고 새로 구매한 것은 다른 부분과 굵기가 동일합니다.

7. 새로 구매한 온도 조절기를 상판에 설치합니다.

전선을 연결하고 온도 조절기를 상판에 고정시켜 주면 됩니다.

온도 센서를 고정 시켜 주고 온도 센서 철선을 적당히 배치 합니다.

온도 조절기에 레버를 결합 합니다.

제 경우에는 새 온도 조절기의 지지대가 기존 것보다 얇아서 레버가 헐거워졌습니다. 그래서 레버의 중심 홈에 종이를 끼워서 해결했습니다.

8. 상판을 냉장고에 연결합니다.

레버가 90도 돌아가서 강, 약, 정지 위치는 모두 바뀌었지만 조작은 잘 됩니다. 냉장고 자체 기능도 잘 동작하고 있습니다. ( 7일 이상 확인 )

현재까지 R-B515GD 일반형 냉장고의 온도조절기 ( GNF-110 ) 고장을 진단하고 자가 교체 및 수리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다른 고장에 비해 작업이 간단하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쓰시면 시도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 냉장고 지펠 제상센서 교체 |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오늘 업데이트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냉장고가 고장난 경우

냉장고가 고장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깨진 냉장고-냉동고는 음식 손실을 포함하여 많은 걱정거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 따라야 할 단계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냉장고가 고장 났을 때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

일반적으로 제품이 너무 오래되었거나 보증 기간이 만료된 경우 새 냉장고로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예비 부품을 구입하거나 기술자를 불러야 하는 경우 수리를 수행하는 것이 비용 효율적이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작동하기 전에 냉장고의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뽑을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그래야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주저하지 말고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그러나 냉장고를 확인하기로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사를 통해 냉장고 고장의 주요 솔루션, 특히 다음을 살펴보겠습니다.

고장난 압축기

레귤레이터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더러운 콘덴서

냉장고, 특히 냉동실에 얼음이나 서리가 너무 두꺼운 경우

냉장고에 공급되는 전력의 품질이 좋지 않은 경우 전압 안정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윤활유 부족

손상된 온도 센서

특히 누출로 인해 냉각수(R600a, R134a 또는 R404)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냉장고 고장 진단 방법

냉장고의 고장이 어디에서 오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찾을 수 없는 경우 기계의 결함 요소를 감지할 수 있는 공인 수리공에게 주저하지 말고 문의하십시오.

무엇보다도, 냉장고에 온도계를 넣어 차갑게 배달되는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추위가 예상 수준이면 냉장고 조명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문을 열고 전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전기 연결에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냉장고의 플러그를 뽑고 다른 제품을 콘센트에 꽂거나 더 나은 방법으로 전압 검출기, 전원 품질을 확인합니다. 냉장고 전원 콘센트의 차단기나 퓨즈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다음으로 냉장고 모터 소리를 들어보세요. 온도 조절 장치가 최대 전원에 있어도 소음이 없으면 압축기 또는 팽창 밸브에서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냉장고에 얼음이 너무 많지 않다. 얼음이 너무 많으면 냉장고의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서리가 너무 많으면

냉장고의 얼음층이 너무 두꺼운지 잘 확인하세요. 얼음이 너무 많으면 냉장고 작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축적물이 너무 두꺼우면 기계 내부와 외부를 완전히 청소하십시오. 주저하지 말고 냉장고를 멈추십시오. 필요한 경우 얼음을 녹입니다..

특히, 증발기 코일의 서리가 심각한 온도 변동을 일으킬 수 있음, 심지어 냉장고를 멈추기도 합니다.

잘 청소되지 않은 그리드 또는 콘덴서

냉장고 아래나 뒤에는 구불구불한 회로가 있습니다. 이것은 냉장고가 외부와 열을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냉각 그리드를 철저히 청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고장을 저장하고 당신을 만들 것입니다 에너지 효율 향상.

이러한 코일 외에도 냉각 팬도 정기적인 청소가 필요합니다. 코일과 팬에 접근하려면, 전기 콘센트에서 냉장고의 플러그를 뽑습니다. 그런 다음 냉장고 바닥에 있는 보호판을 제거하세요. 부품과 그릴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철저히 청소하십시오.

냉장고 윤활유 부족

냉장고를 장기간 사용하면 냉장고 팬이 작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윤활유 부족. 실제로 오일이 부족하면 팬의 회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경우 팬이 작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팬에 그리스를 잘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승인된 전문가에게 구입한 냉장고 전용 오일 브랜드를 사용하십시오.

냉장고의 온도센서가 파손된 경우

온도 센서는 일반적으로 온도 조절기 근처의 냉장고 제어 컴퓨터에 있습니다. 상태를 잘 확인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온도 센서를 교체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센서가 파손된 것이 확인되면 냉장고 제조사에 문의하여 구매 및 교체를 권장합니다.

냉장고 또는 냉동고의 깨진 압축기 또는 조절기

냉장고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압축기 또는 팽창 밸브가 고장 났을 수 있습니다.. 컴프레서를 교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므로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는 리턴 에어 호스를 제거하고 손가락으로 배출구를 막아 압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압력이 너무 낮으면 압축기에 문제가 있어 교체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냉장고에서 냉매 누출이 발생한 경우

이 경우 냉장고의 냉각 시스템 누수를 확인하고 냉매를 보충해야 합니다. 전문가가 해야 하는 복잡한 수술입니다.

결론적으로 냉장고 고장 가능성에 대해

실패는 다른 요소에서 올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스스로 수리하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냉장고가 파손되지 않도록 전문가에게 의뢰하고, 보증을 유지하고, 무엇보다도 자신을 안전하게 보호하십시오.

임대 중이고 장치가 소유자 소유인 경우 일반적으로 수리 또는 교체는 소유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증이 아직 유효하다면 주저하지 말고 사용하십시오.

냉장고 작동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냉장고의 기본 역할은 냉장입니다. 냉동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압축기, 응축기, 모세관 또는 열팽창 밸브, 증발기의 네 가지 기본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냉매는 낮은 압력에서 낮은 온도에서 끓을 수 있고 끓을 때 열을 흡수할 수 있는 액체의 일종입니다. 냉장고 냉동 시스템의 냉매는 지속적으로 순환합니다. 압축기는 냉매 가스의 압력을 개선하여 액화에 좋은 조건을 허용합니다. 응축기에서 액화 및 응축은 냉장고 외부로 열을 방출합니다. 그런 다음 모세관은 유체의 압력과 온도를 낮춥니다. 마지막으로 증발기는 유체를 증발시키고 다시 끓입니다.

요즘 일부 기계는 냉각 다이오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능은 그다지 좋지 않고, 소형 기계에서만 사용됩니다.

냉장고는 원래 F12(프레온 12)를 냉매로 사용했지만 대기의 오존층 파괴에 기여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R600a, R134a 또는 R404 유형의 냉매가 요즘 선호됩니다.

또한 시스템 내 수분 및 불순물의 존재를 피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모세관 입구 말단에 필터 드라이어가 있습니다.

최고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냉장고의 결함을 고치다.

냉장실 온도 9도에서 내려가지 않을 때, 삼성 지펠 냉장고 초기화 방법

냉동실, 냉장실 배수구 해동 이후

10년 남짓 사용한 냉장고의 냉동실과 냉장실 바깥 바닥으로 물이 흘러내리는 증상때문에 냉동실과 냉장실 안쪽 팬커버를 분리한 뒤 얼어있던 배수구를 녹여 청소하는 작업을 한 지 1주일 남짓 지났습니다.

그동안 별 탈없이 사용했던 냉장고였지만, 몇 달 사이에 냉동실 바깥쪽으로 물이 흘러나왔고, 냉동실 하부 서랍을 열어보니 얼음이 잔뜩 얼어있어 얼음을 제거했지만 얼마지나지 않아 다시 얼음이 얼고 물이 흘러내리는 상황이었습니다.

냉장고의 제상 기능에 문제가 생긴 게 처음이었기에, 단순히 배수구가 막혀 녹이기만 하면 되는 문제인지, 아니면 에바 히터나 제상 센서가 고장나 교체가 필요한 것인지 알 수 없었기에, 차라리 냉장고 제조사에 A/S를 신청해 서비스를 받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2019/04/16 – 냉동실 바닥의 얼음, 냉장고 바깥으로 물이 새는 증상. 냉장고 배수구 해동과 청소

그나마 저희 집 냉장고는 바닥에 얼음이 얼고 물이 흘러내리는 증상만 있었을 뿐, 냉동/냉장실의 냉각 기능에는 이상이 없었기에 배수구를 녹이기만 하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수리 완료 후 1주일 남짓 지난 현재까지, 냉동/냉잘실 바닥은 물 흐른 흔적이 전혀 없이 매우 깨끗한 상태입니다.

수리 완료 후 냉장실 온도 문제

냉동실, 냉장실의 배수구 해동 및 내부 청소 완료 직후 냉장고의 전원을 넣자, 특유의 냉장고 작동 소음이 경쾌하게(!) 들리며 가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비워두었던 냉동실, 냉장실을 부지런히 채워놓고 온도 설정을 했습니다.

해동과 냉장고 청소에 몇 시간 걸렸고, 그동안 냉장고 내부는 냉기가 완전히 사라진터라, 평소보다 온도를 더 낮게 설정했습니다.

즉 평소에는 냉동실 -17도, 냉장실 4도로 사용하는데, 이 때는 냉동실을 -19도, 냉장실을 2도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두 어시간 정도 지나 냉장고 온도를 확인해 봤는데, 냉동실은 -18도로 뚝 떨어져 있었던 반면 냉장실은 9도로 표시되고 있었습니다.

냉장고 청소 후 다시 온도가 떨어지려면 아무래도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이라 생각하긴 했지만, 냉동실 온도에 비해 떨어지는 속도가 너무 느렸고, 심지어 재가동 후 6시간이 다 되어도 8~9도를 왔다갔다하는군요.

저희 집 냉장고(삼성 지펠 SRT756VHUB)는 냉장실 온도를 0~5도 사이에서 설정할 수 있고, 가장 낮은 0도로 설정을 바꿔도 8~9도에서 더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냉장실 온도 표시는 한 자리밖에 없는터라, 9도로 표시되는 것은 냉장실 냉각 기능이 아예 작동하지 않는 고장 상태라고 합니다.

그나마 저희 집 냉장고에 가정용 온도계를 넣고 확인해 보니 실제로 8~9도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터라, 완전한 고장은 아닌 듯 싶지만 아무튼 깔끔하게 완료되었다 생각했던게 찜찜하네요.

특히 냉동/냉장실 팬커버를 열었을 때 냉각핀 위쪽(붉은 원)까지 두꺼운 얼음이 끼었다거나, 송풍팬에 얼음이 얼었다면 온도센서가 함께 고장나는 경우도 있고, 헤어드라이어의 열풍을 이용해 녹이는 과정에서도 온도센서가 고장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저희 집 냉장고는 바닥의 배수구쪽에만 얼음이 끼어있었을 뿐 위쪽 냉각핀이나 센서, 그리고 송풍팬에는 이렇다할 이상 증상이 없던 상태였습니다.

덕분에 온도 센서 쪽으로 헤어드라이어 열풍을 보낼 이유가 없었고, 헤어드라이어에 의해 온도센서에 문제가 생겼을 것은 아닐 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삼성 지펠 냉장고 초기화

까마귀 날자 배떨어진다고, 혹시라도 냉장실 배수구 해동 과정에서 냉장실 온도센서가 이상이 생겨 온도가 내려가지 않는 것이라면, 좀 귀찮겠지만 서비스센터에서 온도센서만 구매하여 교체해보리라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깔끔하고 완벽하게 끝냈다고 생각했던 것이 찜찜한터라 인터넷 검색을 좀 더 해봤더니, 삼성 지펠 냉장고의 초기화 방법에 대한 얘기들이 있었습니다.

삼성 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의 냉장고 자가진단 페이지에 나와 있는 내용은, 온도 표시부가 깜빡거리는 상황에 대한 대책으로 저희 집의 증상과는 조금 달랐지만 그래도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그 방법이라 함은 냉동실온도 버튼과 잠금 버튼을 10초 남짓 길게 누르고 있는 것입니다.

10초 남짓, 꽤 긴 시간동안 두 버튼을 함께 누르고 있으니, 표시등 전체에 불이 들어왔다가 꺼지면서 평소처럼 불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초기화 작업을 거친 뒤 냉장실의 냉각팬 도는 소리가 다시 들렸고, 8~9도에서 더 내려가지 않던 냉장실 온도가 쑥쑥 떨어져 설정해 둔 4도로 돌아왔습니다.

냉장고의 표시부가 깜빡거리거나, 냉장실 온도가 E로 표시되며 깜빡거리는 등의 에러코드는 것은 실제 냉장고의 고장으로 인해 표시되기도 합니다.

다만 순간 정전이 되었다가 전기가 들어오면서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고, 이럴 때 초기화 과정을 시도하면 정상으로 돌아오기도 한다는데, 저희 집 냉장고는 아마도 후자에 해당한 듯 싶습니다.

아무튼 빛이 바랠 뻔 했던 냉장고 배수구 해동 작업은, 초기화 작업 덕분에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KR19990053417A – 냉장고의 제상센서 불량 체크방법 – Google Patents

F — MECHANICAL ENGINEERING; LIGHTING; HEATING; WEAPONS; BLASTING

F25 — REFRIGERATION OR COOLING; COMBINED HEATING AND REFRIGERATION SYSTEMS; HEAT PUMP SYSTEMS; MANUFACTURE OR STORAGE OF ICE; LIQUEFACTION SOLIDIFICATION OF GASES

F25D — REFRIGERATORS; COLD ROOMS; ICE-BOXES; COOLING OR FREEZING APPARATUS NOT OTHERWISE PROVIDED FOR

F25D29/00 — Arrangement or mounting of control or safety devices

키워드에 대한 정보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다음은 Bing에서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냉장고 깜빡거림■ 냉장고 온도계가 깜빡깜빡■ 냉장고 임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냉장고수리

  • #미니멀라이프

■냉장고 #깜빡거림■ #냉장고 #온도계가 #깜빡깜빡■ #냉장고 #임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냉장고수리


YouTube에서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냉장고 깜빡거림■ 냉장고 온도계가 깜빡깜빡■ 냉장고 임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냉장고수리 |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