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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이려는 자 𝙑𝙎 지키려는 자
타오르는 산불 속! 뜨거운 추격전 🔥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메인 예고편 공개!
#안젤리나졸리​ #니콜라스홀트​ #테일러쉐리던감독​
#범죄스릴러​ #5월5일대개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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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 나무위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트라우마를 간직한 소방관이 아버지의 죽음을 목격한 소년을 보호하게 되면서 그도 목숨을 위협받는 곤경에 처하게 된다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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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7/2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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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 다음영화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 화재 현장에서 세 명의 아이를 구하지 못한 죄책감과 트라우마로 감시탑에 배정된공수소방대원 한나는 거대 범죄의 증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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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ovie.daum.net

Date Published: 1/17/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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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 교보문고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우연히 범행 현장을 목격한 소년을 죽이려는 자들과 그에 맞서 소년을 보호하려는 이들이 벌이는 사투를 그린 스릴러소설이다. 졸지에 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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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kyobobook.co.kr

Date Published: 5/26/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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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영화 스트리밍으로 보기 – JustWatch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영화를 볼 때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pooq, N스토어 등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들 중 어떤 것이 좋을까요?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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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justwatch.com

Date Published: 7/28/2021

View: 5420

난 널 반드시 구할거야,영화<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 브런치

테일러 쉐리던 감독의 신작 영화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살아남기가 목적인 스릴러의 정석을 따라간다. 결말을 예측 가능하다는 단점에도 불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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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3/13/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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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영어: Those Who Wish Me Dead)은 2021년 개봉한 미국의 서부, 생존, 액션 스릴러 영화이다. 테일러 셰리던이 감독과 공동 각본을 맡았으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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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3/24/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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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 YES24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마이클 코리타 저 / 최필원 역 | 황금시간 | 2021년 05월 06일 저자/출판사 더보기/감추기. 리뷰 총점9.6 리뷰 48건 | 판매지수 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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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yes24.com

Date Published: 8/13/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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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 Google Play 영화

화재 현장에서 세 명의 아이를 구하지 못한 죄책감과 트라우마로 감시탑에 배정된 공수소방대원 한나는 거대 범죄의 증거를 가지고 도주 …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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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play.google.com

Date Published: 4/11/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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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컷 리뷰]치유를 말하는 스릴러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이러한 말의 뜻을 중첩적으로, 그리고 스릴러적으로 풀어낸 것이 외화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이다. 공수소방대원 한나(안젤리나 졸리)는 화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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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nocutnews.co.kr

Date Published: 4/4/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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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메인 예고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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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 Author: Warner Bros.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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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1. 4. 2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zjSTjriC3kI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원서/번역서: [해외]Those Who Wish Me Dead (Paperback))

“그들은 내가 죽기를 바라고 있어.그들은 진정으로 내가 죽기를 바라고 있어.”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보고 만 소년보이지 말아야 할 것을 보이고 만 킬러들마지막으로 살아남는 것은 누구인가소심한 열네 살 소년 제이스 윌슨은 홀로 채석장을 찾았다가 그곳에서 무참한 살인의 현장을 목격한다. 경찰복은 입은 자들이 또 다른 경관을 죽이는 장면을 보고 만 것이다. 가까스로 그들에게서 몸을 숨긴 그는 그러나 곧, 사건 현장에 있었던 킬러들의 표적이 되어 쫓기는 신세가 된다. 제이스를 쫓는 것은 악마 같은 형제 킬러인 패트릭 블랙웰과 잭 블랙웰이다. 자신들의 희생자가 될 이들 앞에서 태연하게 만담을 늘어놓는 그들은 마치 둘이 한 몸인 양 도통 빈틈을 보이지 않으면서 놀라운 신체 능력으로 상대를 손쉽게 제압하는 소름 끼치는 악당이다. 목격자인 제이스를 놓친 킬러 형제는 폭주하고, 등 뒤로 시체의 산을 쌓으며 시시각각 소년에게 다가간다.도저히 피할 수 없어 보이는 킬러들의 마수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제이스가 찾은 것은 군 출신 생존 전문가 이선 서빈이다. 전직 연방 보안관인 제이미 베넷의 주선으로, 몬태나에서 촉법소년 갱생 프로그램으로서 문제아들에게 생존법을 가르치는 이선의 캠프에 제이스가 가짜 신분으로 숨어든 것이다. 정의롭고 이성적인 인물인 이선 서빈은 아내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제이스를, 그가 누구인지도 모르는 채 보호하기로 마음먹는다. 그러나 블랙웰 형제는 귀신같이 소년을 찾아내 이미 몬태나에 발을 들인 뒤였다.제이스는 믿었던 이선이 킬러 형제에게 무력하게 당해 무너지는 것을 보고 그의 보호 안에서도 더 이상 자신이 안전하지 않으리라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캠프를 이탈해 무작정 산속으로 들어간다. 그런 소년의 눈에, 외딴곳에 홀로 서 있는 화재 감시탑이 들어온다. 그곳은 전직 정예 산림 소방대원이었으며 과거 산불 현장에서 민간인 소년과 동료들을 잃은 죄책감에 시달리는 해나 페이버의 일터다. 킬러들이 지른 불이 몬태나의 산림에 무섭게 번져가는 장면을 심상치 않게 지켜보던 그녀는 갑작스러운 소년의 등장에 당혹하지만, 이내 상황을 이해하고 소년과 함께 감시탑을 떠난다. 킬러들의 추격을 뿌리치기 위한 도피의 여정에 합류한 것이다.킬러들이 이끈 거대한 화마와 폭풍이 몰고 온 천둥 번개로 인해 아비규환의 장으로 변해버린 황무지. 소년을 쫓는 악마 같은 킬러들, 죽음이 도사리는 성난 자연의 한복판으로 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뛰어든 해나, 킬러들에 복수하기 위해 반격을 준비하는 이선, 그리고 소년을 찾아 나선 제이미와 이선의 아내 앨리슨. 압도적 자연이 불과 번개라는 무시무시한 칼을 들고 잔혹한 살육의 춤을 춰대는 아귀도에서 서로 쫓고 쫓기는 사람들. 이 싸움에서 마지막으로 살아남는 것은 과연 누구일까?피와 폭력으로 점철된 인간의 치열한 세계그러나 무심한 대지 앞에서 무력한 인간들자연은 묵묵히 스스로의 섭리를 다해갈 뿐《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각자의 사정과 각기의 목적을 가지고 뒤엉켜 한바탕 혈투를 벌이는 인간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광활하고 험준한 몬태나 황무지가 주인공인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사람으로서는 도저히 어쩔 수 없는 절대적인 힘 그 자체로서 오랫동안 인간을 지배하며 경외나 신앙의 대상이 되기도 했으나, 문명과 과학이 발달한 오늘날에 자연은 인간에 의해 지배되고 파괴되며 또한 보호받아야 하는 대상으로 전락해버렸다. 그러나 소설은 몬태나의 장엄한 자연을 마치 의지를 가진 하나의 생명체처럼, 또 다른 등장인물같이 그려내고 있다.《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이 묘사하는 자연의 의지란 인간의 그것과 같이 의식 안에서 작동하고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압도적인 규모의 한 존재로서, 맹목의 무심함이나 무관심에 가까운 것이다. 인간은 그 안에서 사랑하고, 배신하며, 음모를 꾸미고, 서로를 죽이거나 살리기 위해 안간힘을 다한다. 그러나 인간들의 모든 행위를 그저 꼬물거림에 불과한 것으로 보이게 하는 그 땅은, 흡사 유아와 같은 무목적성의 생리와 변덕으로 거대한 불을 부리는가 하면 전뇌를 품은 압도적 폭풍을 제 몸에 휘감는 것이다.이 자연의 의지적이면서 동시에 비의지적인 폭력은, 인간성이 상실된 모습을 통해 인간성을 지닌 이들에게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블랙웰 형제를 연상시킨다. 이 점에서 당초 몬태나를 거머삼킨 산불을 일으킨 것이 블랙웰 형제라는 사실에 주목하게 된다. 작품 속 블랙웰 형제 또한 이성을 가진 인간으로서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흡사 무심한 자연의 분신같이 행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록 그 또한 인간이 만들어낸 괴물성이라는, 순환의 고리 안에 든 것이지만 말이다. 자연의 무심함은 형제 킬러가 지닌 비인간성의 동류로서, 곧 세계적 혹은 우주적 차원으로 초월된 무언가로, 독자들을 어마어마한 공포감에 빠져들게 한다.이 자연의 폭력성은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이 갖는 스릴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고, 또한 인간들 간의 역학적 긴장감에 훌륭히 어우러져 오묘하고도 처절한 특유의 정서를 유발한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이 갖는 이 대체 불가한 매력은 호러 혹은 오컬트에도 뛰어난 재능을 보인 작가 마이클 코리타의 장점이 유감없이 발휘된 정수라 할 수 있을 것이다.그러나 이를 단지 소설에 재미를 부여하기 위한 장치라고만 볼 수는 없을 터다. 그것은 이 소설이 내면 깊숙이 품고 있는 주제와 맞닿아 있는 탓이다. 결국은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이나 ‘나를 지키려는 자들’ 또는 ‘나를 살리려는 자들’ 모두가 그 땅, 자연에 속한 것임을 말하고 있으니 말이다. 모든 것은 죽음과 구원, 그리고 치유의 모든 과정을 내포한 자연의 섭리일 따름이다. 인간의 삶이 지닌 치열함과 잔인함은 자연과 무관해 보이는 인간 개체의 몫이면서도, 또한 모든 것이 끝난 이후의 회복은 끝내 오롯이 자연에게 맡길 수밖에 없는 것이 인류의 운명인 까닭이다. ‘어쩔 수 없이 자연에 속한’ 인간이라는 테마는 주인공인 이선과 해나의 직업이, 땅으로부터 살아남는 법을 가르치는 생존 전문가와 산에 일어난 불을 끄기 위해 목숨을 내놓고 고군분투하는 소방대원이라는 점에서도 엿볼 수 있다.이렇듯 마이클 코리타는 인간의 욕망과 폭력성을 탐구하는 다분히 스릴러 작가다운 미시적 시각에, 거대한 자연의 부감으로 세계를 조망하는 관조적이면서 거시적인 시각을 절묘하게 결합하여 세상을 바라보고 묘파하고자 한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작가의 오랜 야심이 순수한 재미와 훌륭히 결합한 작품으로, 명실공히 걸작 스릴러소설이다.킬러, 군 출신 생존 전문가, 산림 소방대원,연방 보안관, 산불과 폭풍, 그리고 반전……원작 소설이 주는, 영화와는 또 다른 서사와 재미《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시카리오〉, 〈로스트 인 더스트〉의 각본을 쓰고 〈윈드 리버〉를 연출하며 또 다른 거장으로서 세계적 명성을 얻은 테일러 셰리던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었다. 그의 신작을 손꼽아 기다려온 뭇 영화 팬들과 더불어 마이클 코리타 소설이 영상화되기를 간절히 바라왔던 독자들의 크나큰 기대를 받고 있는 이 영화는, 원작이 묘사한 인간들의 수라장과 압도적 자연의 이미지를 충실히 그려내고 있다. 독자들은 영화와는 또 다른 서사와 재미, 그리고 원작 고유의 매력을, 소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을 통해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영화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한국을 데뷔 무대로 택해, 북미보다 일주일 이상 빠른 5월 5일 개봉한다. 닫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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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놉시스

화재 현장에서 세 명의 아이를 구하지 못한 죄책감과 트라우마로 감시탑에 배정된 공수소방대원 한나는 거대 범죄의 증거를 가지고 도주 중인 소년을 만난다. 한편 소년을 쫓던 두 명의 킬러는 사람들의 눈을 돌리기 위해 불을 내고 삽시간에 번져가는데… 죽이려는 자와 지키려는 자, 거대한 불길 속에서 치닫는 생사를 건 대결. 그날 밤, 삶과 죽음이 타오르는 불길 속에 모두가 있었다!

난 널 반드시 구할거야,영화<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테일러 쉐리던 감독의 신작 영화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살아남기가 목적인 스릴러의 정석을 따라간다. 결말을 예측 가능하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인물의 심리에 포커스를 두고 이야기를 풀어감으로 극의 밀도를 높인다.

2014년 마이클 코리타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하면서 원작자인 코리타가 시나리오 각색에 합류했다. 각색된 영화는 테일러 쉐리던 감독의 전작들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영화는 테일러 쉐리던이 그동안 구축해 온 세계관을 다시금 떠오르게 하는 부분은 곳곳에 포진되어 있다. 테일러 쉐리던 감독의 전작인 영화 <시카리오:암살자의 도시> <로스트 인 더스트> <윈드 리버> 배경은 변방을 배경으로 정착민이 살던 곳에 이주민이 들어와서 벌어지는 폭력적인 범죄를 다룬다. 그리고 자식을 지키지 못한 아버지가 등장하여 복수를 한다.

<사진 제공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영화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에서 코너의 아버지 (제이크 웨버)는 살아남기 위해서 코너 (핀 리틀)와 함께 필사적으로 도망을 친다. 플로리다에서 생존 캠프가 있는 몬태나 주의 처남 (존 번탈)에게로 간다. 오엔의 “루이스”와 “클라크”의 발자취를 따라가고 있다고 아버지는 아들 코너에게 말을 한다. 이 두 탐험가의 발자취는 곧 아메리카의 원주민 학살로 점철된 피의 역사를 말한다. 재연된 학살의 통로는 역사적 반성의 의미를 담아낸다. 쫓는 킬러들에 의해 죽어가는 아빠는 아들에게 나가서 믿을 수 있는 사람을 찾으라 하고 거대한 범죄의 증거를 건넨다. 피가 묻은 채로 몬태나의 광활한 자연 속에 혼자가 된 코너는 공수 소방대원 한나 (안젤리나 졸리)를 만나게 된다. 몬태나의 자연 공간은 캐릭터화 되어서 인물과 상호작용을 하기도 하고 다른 의미를 끌어낸다. 강인한 자연의 힘이자 자연 자체를 통한 결투를 벌이게 한다. 도시에서 손쉽게 살인을 저질렀던 킬러들은 자연의 힘 앞에서 “난 이곳이 정말 싫어”라며 얼른 벗어나고 싶어 한다.

한나는 자신이 바람의 방향을 잘못 예측하는 실수로 거대한 화마 앞에서 아이들을 구하지 못한 트라우마를 갖고 산림 감시탑의 임무를 맡게 된다. 한나의 트라우마는 회상에 의해 펼쳐진다. 아버지를 잃은 코너는 두 명의 킬러에게 쫓기며 생에 대해 무력한 소년이다. 이 둘의 깊은 상처는 불안과 긴장을 쌓게 되는 서스펜스로 작용한다.

<사진 제공 -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또 하나의 긴장감을 쌓는 것은 서로 반대되는 것들의 충돌에 의한 콘트라스트 (contrast)이다. 극과 극을 꽝하고 부딪혔을 때 일어나는 스파크와 같은 원리이다. 기존의 강한 여전사 이미지가 강한 안젤리나 졸리가 트라우마를 가진 소방관으로 등장하며 눈물을 보이며 주저하며 머뭇거린다. 이 부분에서는 안젤리나 졸리의 액션과 강인함을 기대한 관객에게 실망감을 주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소년을 지키겠다는 결심이 그녀를 강하게 한다.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전진할 수 있는 능력인 용기를 제대로 보여준 인물은 임산부 앨리슨(메디나 생고르)이다. 소년 같고 착한 기존의 이미지 대신 첫 악역에 도전했던 킬러 패트릭 역의 니콜라스 홀트 역시 이런 충돌에 의한 콘트라스트를 만들기도 했다. 기존의 고정된 이미지가 아닌 새로운 캐릭터에 대한 시도는 때론 신선한 긴장감을 준다. 공격과 수비처럼 제로섬 게임이라 하는 추격전은 삶과 죽음에서 팽팽하게 충돌한다. 하지만 가장 큰 스파크는 도망가는 자와 쫓는 자의 구도 속에서 포효하는 불길의 자연의 위용과 인간의 존재가 아닌가 싶다.

테일러 쉐리던 감독과 작품을 같이 했던 익숙한 배우들의 적절한 배역 활용과 더불어 사막에 나무를 심어 5일간 동안 직접 불을 놓아 현실감 있는 화재 현장을 만든 것도 화젯거리이다. 영화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소년 코너가 두려움을 극복하고 한나가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죽기를 바라는 사람들에 대항함으로 믿음과 정의에 대한 힘을 보여준다. 비리와 폭력으로 가득한 세상에 정의를 말하고자 하는 한 소년을 지키기 위한 온전한 힘의 방향을 제시한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영어: Those Who Wish Me Dead)은 2021년 개봉한 미국의 서부, 생존, 액션 스릴러 영화이다. 테일러 셰리던이 감독과 공동 각본을 맡았으며, 마이클 코리타의 동명 소설이 영화의 원작이다. 미국에서는 2021년 5월 14일 극장 개봉과 함께 HBO 맥스에서 동시 공개된다.

줄거리 [ 편집 ]

출연진 [ 편집 ]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출판사 리뷰

하드보일드 스릴러 문학의 마스터피스!!!

산불과 폭풍이 거머삼킨 필사의 대지, 몬태나

삶과 죽음의 접경에서 펼쳐지는 핏빛 추격전!

“그들은 내가 죽기를 바라고 있어.

그들은 진정으로 내가 죽기를 바라고 있어.”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보고 만 소년

보이지 말아야 할 것을 보이고 만 킬러들

마지막으로 살아남는 것은 누구인가

소심한 열네 살 소년 제이스 윌슨은 홀로 채석장을 찾았다가 그곳에서 무참한 살인의 현장을 목격한다. 경찰복은 입은 자들이 또 다른 경관을 죽이는 장면을 보고 만 것이다. 가까스로 그들에게서 몸을 숨긴 그는 그러나 곧, 사건 현장에 있었던 킬러들의 표적이 되어 쫓기는 신세가 된다. 제이스를 쫓는 것은 악마 같은 형제 킬러인 패트릭 블랙웰과 잭 블랙웰이다. 자신들의 희생자가 될 이들 앞에서 태연하게 만담을 늘어놓는 그들은 마치 둘이 한 몸인 양 도통 빈틈을 보이지 않으면서 놀라운 신체 능력으로 상대를 손쉽게 제압하는 소름 끼치는 악당이다. 목격자인 제이스를 놓친 킬러 형제는 폭주하고, 등 뒤로 시체의 산을 쌓으며 시시각각 소년에게 다가간다.

도저히 피할 수 없어 보이는 킬러들의 마수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제이스가 찾은 것은 군 출신 생존 전문가 이선 서빈이다. 전직 연방 보안관인 제이미 베넷의 주선으로, 몬태나에서 촉법소년 갱생 프로그램으로서 문제아들에게 생존법을 가르치는 이선의 캠프에 제이스가 가짜 신분으로 숨어든 것이다. 정의롭고 이성적인 인물인 이선 서빈은 아내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제이스를, 그가 누구인지도 모르는 채 보호하기로 마음먹는다. 그러나 블랙웰 형제는 귀신같이 소년을 찾아내 이미 몬태나에 발을 들인 뒤였다.

제이스는 믿었던 이선이 킬러 형제에게 무력하게 당해 무너지는 것을 보고 그의 보호 안에서도 더 이상 자신이 안전하지 않으리라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캠프를 이탈해 무작정 산속으로 들어간다. 그런 소년의 눈에, 외딴곳에 홀로 서 있는 화재 감시탑이 들어온다. 그곳은 전직 정예 산림 소방대원이었으며 과거 산불 현장에서 민간인 소년과 동료들을 잃은 죄책감에 시달리는 해나 페이버의 일터다. 킬러들이 지른 불이 몬태나의 산림에 무섭게 번져가는 장면을 심상치 않게 지켜보던 그녀는 갑작스러운 소년의 등장에 당혹하지만, 이내 상황을 이해하고 소년과 함께 감시탑을 떠난다. 킬러들의 추격을 뿌리치기 위한 도피의 여정에 합류한 것이다.

킬러들이 이끈 거대한 화마와 폭풍이 몰고 온 천둥 번개로 인해 아비규환의 장으로 변해버린 황무지. 소년을 쫓는 악마 같은 킬러들, 죽음이 도사리는 성난 자연의 한복판으로 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뛰어든 해나, 킬러들에 복수하기 위해 반격을 준비하는 이선, 그리고 소년을 찾아 나선 제이미와 이선의 아내 앨리슨. 압도적 자연이 불과 번개라는 무시무시한 칼을 들고 잔혹한 살육의 춤을 춰대는 아귀도에서 서로 쫓고 쫓기는 사람들. 이 싸움에서 마지막으로 살아남는 것은 과연 누구일까?

피와 폭력으로 점철된 인간의 치열한 세계

그러나 무심한 대지 앞에서 무력한 인간들

자연은 묵묵히 스스로의 섭리를 다해갈 뿐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각자의 사정과 각기의 목적을 가지고 뒤엉켜 한바탕 혈투를 벌이는 인간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광활하고 험준한 몬태나 황무지가 주인공인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사람으로서는 도저히 어쩔 수 없는 절대적인 힘 그 자체로서 오랫동안 인간을 지배하며 경외나 신앙의 대상이 되기도 했으나, 문명과 과학이 발달한 오늘날에 자연은 인간에 의해 지배되고 파괴되며 또한 보호받아야 하는 대상으로 전락해버렸다. 그러나 소설은 몬태나의 장엄한 자연을 마치 의지를 가진 하나의 생명체처럼, 또 다른 등장인물같이 그려내고 있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이 묘사하는 자연의 의지란 인간의 그것과 같이 의식 안에서 작동하고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압도적인 규모의 한 존재로서, 맹목의 무심함이나 무관심에 가까운 것이다. 인간은 그 안에서 사랑하고, 배신하며, 음모를 꾸미고, 서로를 죽이거나 살리기 위해 안간힘을 다한다. 그러나 인간들의 모든 행위를 그저 꼬물거림에 불과한 것으로 보이게 하는 그 땅은, 흡사 유아와 같은 무목적성의 생리와 변덕으로 거대한 불을 부리는가 하면 전뇌를 품은 압도적 폭풍을 제 몸에 휘감는 것이다.

이 자연의 의지적이면서 동시에 비의지적인 폭력은, 인간성이 상실된 모습을 통해 인간성을 지닌 이들에게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블랙웰 형제를 연상시킨다. 이 점에서 당초 몬태나를 거머삼킨 산불을 일으킨 것이 블랙웰 형제라는 사실에 주목하게 된다. 작품 속 블랙웰 형제 또한 이성을 가진 인간으로서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흡사 무심한 자연의 분신같이 행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록 그 또한 인간이 만들어낸 괴물성이라는, 순환의 고리 안에 든 것이지만 말이다. 자연의 무심함은 형제 킬러가 지닌 비인간성의 동류로서, 곧 세계적 혹은 우주적 차원으로 초월된 무언가로, 독자들을 어마어마한 공포감에 빠져들게 한다.

이 자연의 폭력성은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이 갖는 스릴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고, 또한 인간들 간의 역학적 긴장감에 훌륭히 어우러져 오묘하고도 처절한 특유의 정서를 유발한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이 갖는 이 대체 불가한 매력은 호러 혹은 오컬트에도 뛰어난 재능을 보인 작가 마이클 코리타의 장점이 유감없이 발휘된 정수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를 단지 소설에 재미를 부여하기 위한 장치라고만 볼 수는 없을 터다. 그것은 이 소설이 내면 깊숙이 품고 있는 주제와 맞닿아 있는 탓이다. 결국은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이나 ‘나를 지키려는 자들’ 또는 ‘나를 살리려는 자들’ 모두가 그 땅, 자연에 속한 것임을 말하고 있으니 말이다. 모든 것은 죽음과 구원, 그리고 치유의 모든 과정을 내포한 자연의 섭리일 따름이다. 인간의 삶이 지닌 치열함과 잔인함은 자연과 무관해 보이는 인간 개체의 몫이면서도, 또한 모든 것이 끝난 이후의 회복은 끝내 오롯이 자연에게 맡길 수밖에 없는 것이 인류의 운명인 까닭이다. ‘어쩔 수 없이 자연에 속한’ 인간이라는 테마는 주인공인 이선과 해나의 직업이, 땅으로부터 살아남는 법을 가르치는 생존 전문가와 산에 일어난 불을 끄기 위해 목숨을 내놓고 고군분투하는 소방대원이라는 점에서도 엿볼 수 있다.

이렇듯 마이클 코리타는 인간의 욕망과 폭력성을 탐구하는 다분히 스릴러 작가다운 미시적 시각에, 거대한 자연의 부감으로 세계를 조망하는 관조적이면서 거시적인 시각을 절묘하게 결합하여 세상을 바라보고 묘파하고자 한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작가의 오랜 야심이 순수한 재미와 훌륭히 결합한 작품으로, 명실공히 걸작 스릴러소설이다.

킬러, 군 출신 생존 전문가, 산림 소방대원,

연방 보안관, 산불과 폭풍, 그리고 반전……

원작 소설이 주는, 영화와는 또 다른 서사와 재미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시카리오〉, 〈로스트 인 더스트〉의 각본을 쓰고 〈윈드 리버〉를 연출하며 또 다른 거장으로서 세계적 명성을 얻은 테일러 셰리던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었다. 그의 신작을 손꼽아 기다려온 뭇 영화 팬들과 더불어 마이클 코리타 소설이 영상화되기를 간절히 바라왔던 독자들의 크나큰 기대를 받고 있는 이 영화는, 원작이 묘사한 인간들의 수라장과 압도적 자연의 이미지를 충실히 그려내고 있다. 독자들은 영화와는 또 다른 서사와 재미, 그리고 원작 고유의 매력을, 소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을 통해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한국을 데뷔 무대로 택해, 북미보다 일주일 이상 빠른 5월 5일 개봉한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에 쏟아진 찬사들

“이 책을 손에서 놓지 못할 것이다.” _스티븐 킹(작가)

“모든 면이 훌륭하다. 가히 올해 최고의 스릴러다. 설정은 스티븐 킹을 뿌듯하게 할 것이고, 문체는 코맥 매카시를 흐뭇하게 만들 것이다. 액션에 완전히 매료됐다.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작품.” _리 차일드(작가)

“경고하겠다. 마이클 코리타의 멋지고, 매력적이고, 충격적인 이 소설은 당신을 눈물짓게 만들지도 모른다. 단단히 각오하고 집어 들도록!” _할런 코벤(작가)

“마이클 코리타를 읽는다는 건 위험천만한 급류에 빠져드는 것과 같다. 스릴러란 깊고 거센 물살 같아야 하는 법인데, 코리타는 그 점에 있어서 누구보다도 탁월한 실력을 갖추었다.” _존 하트(작가)

“마이클 코리타의 서사는 매력적이다. 선과 악이 공존하는 인간 본성과 그 사이의 회색 지대에 대한 그의 이해는 원숙하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그의 최고 역작이다.” _윌리엄 켄트 크루거(작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서스펜스로 넘쳐난다. 고도의 긴장감을 꾸준히 유지하는 데 탁월한 재능이 있는 마이클 코리타는 특급 작가 반열에 당당히 올라섰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역대 최고의 추격 스릴러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_넬슨 드밀(작가)

“매혹적인 문체와 완벽한 페이스, 그리고 능숙한 구성이 돋보이는 훌륭한 스릴러. 마이클 코리타는 진정한 마스터다.” _디온 메이어(작가)

“마이클 코리타는 매혹적인 스토리텔러이자 환상적인 작가다. 첫 문장을 읽는 순간 당신은 그가 부린 마법에 흠뻑 빠지게 될 것이다.” _리사 엉거(작가)

“제대로 된 스릴러란 무엇인지 몸소 보여주는 책. 읽는 내내 숨을 참게 되고, 뒤이어 펼쳐질 상황이 궁금해서 미친 듯이 페이지를 넘겼다. 강력히 추천한다.” _케빈 파워스(작가)

“완전히 매료됐다. 읽는 내내 소름 끼치는 두 악당이 압도적인 공포를 안겨주었지만, 이 매혹적인 스릴러에서 단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었다. 촘촘히 짠 다층적 구조에 연달아 터지는 충격적인 반전까지 모든 것이 대단하다. 생존을 위한 어린 제이스의 숨 막히는 여정에 독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몰입하게 될 것이다.” _론 칼슨(작가)

“마이클 코리타는 두려움을 모르는 스타일리스트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예측 불가한 캐릭터들과 살인적인 뇌우 같은 뜻밖의 상황들이 곳곳에 함정처럼 도사리고 있다.” _〈뉴욕타임스〉

“마지막 장에 이를 때까지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_〈서스펜스매거진〉

“잘빠진 웨스턴 스릴러소설과 메인스트림 범죄소설이 만났다. 그리고 거기에 딱 적당한 만큼의 호러가 가미됐다.” _〈북리스트〉

“환상적인 배경과 숨 막히는 긴장감을 가진 우아한 스릴러.” _내셔널퍼블릭라디오

“거대한 대자연의 냄새와 소리로 고동치는 몬태나의 풍경과 입체적인 캐릭터들이 스릴 넘치는 스토리에 현실감을 더해준다.” _AP통신

“예측 불가능한 매혹적인 스토리에 생생한 산불 현장의 묘사까지 더해져 압도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서스펜스를 쌓아가는 코리타의 기술은 이 분야의 누구보다도 탁월하다.” _〈탬파베이타임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화재 현장에서 세 명의 아이를 구하지 못한 죄책감과 트라우마로 감시탑에 배정된 공수소방대원 한나는 거대 범죄의 증거를 가지고 도주 중인 소년을 만난다. 한편 소년을 쫓던 두 명의 킬러는 사람들의 눈을 돌리기 위해 불을 내고 삽시간에 번져가는데… 죽이려는 자와 지키려는 자, 거대한 불길 속에서 치닫는 생사를 건 대결. 그날 밤, 삶과 죽음이 타오르는 불길 속에 모두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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