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월배당주 – 미국주식 월배당 포트폴리오! 1억 투자하면 배당 얼마일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수페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4,990회 및 좋아요 2,30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미국 월배당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미국주식 월배당 포트폴리오! 1억 투자하면 배당 얼마일까? – 미국 월배당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현재 삼성전자 배당률이 2.6%정도 됩니다. 배당기업으로 보기엔 조금 낮죠? 성장까지 고려하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만 매달 배당받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싶은 분이라면 고배당 + 월배당 계좌를 만드는 것이 좋은데요. 삼성전자만큼 튼실한 기업이면서 배당까지 꾸준히 늘려온 회사 125개를 선별했고 그중 TOP7으로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구성해봤습니다. 영상 보시고 투자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나의 첫 ETF 포트폴리오』 송민섭(수페TV) 지음
📕예스24 : https://bit.ly/3rFFk3W
📙교보 : https://bit.ly/3L2iR99
📗알라딘 : https://bit.ly/3jVCKma
📘카카오톡선물하기 : http://kko.to/z67PLWbu8
🏡 다양한 정보가 가득한 ‘수페빌리지’ 무료 입주하기
https://cafe.naver.com/supetv
🥇 커피한잔 값으로 투자 정보를 나누는 ‘수페 멤버쉽’ 혜택 받기
https://url.kr/45mta2
💌 광고 문의하기
[email protected]
#주식 #미국주식 #배당
미국 월배당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5월 배당 캘린더] 매력 넘치는 미국 배당주 #이달의배당 | 탐구생활
22년 5월에 사면 좋을 미국배당은? 주식을 보유한 주주에게 현금으로 지급하는 배당! ①꾸준히 배당금을 지급? ②실적이 나쁘지 않다? ③큰 이슈가 없다?
Source: www.choicestock.co.kr
Date Published: 3/16/2022
View: 8968
미국 월배당 포트폴리오,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까? – 브런치
미국 월배당 포트폴리오,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까? · 미국 주식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배당’이다. · 대표적인 배당주로는 구글, 애플, 마이크로 …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2/18/2022
View: 7105
월세처럼 매달 배당을 주는 미국 고배당 ETF – SPHD ETF
그리고 국내 주식시장은 연말 배당기준일에 맞춰 주식을 보유해도 실제 배당금은 다음 해 4월에 지급한다. 국내에 상장된 ETF도 국내 주식을 기초자산 …
Source: dentalnews.or.kr
Date Published: 7/9/2022
View: 525
나의 부수입을 책임지는 월 배당 ETF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ETF 시장이 발달한 미국 주식시장에는 매월 배당금을 지급하는 ETF들이 상당히 많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미국 ETF는 국내에서도 얼마든지 증권회사를 통해 매수할 수 있고, …
Source: www.kcie.or.kr
Date Published: 10/28/2022
View: 9046
[마켓Q] 조재민 대표가 해냈다…국내 첫 ‘월배당 ETF’ 신한자산 …
신한운용, 패시브 ETF임에도 월배당 실험 국내에서 최초…이미 미국서는 보편화 거래소 “향후 월배당 액티브 ETF 늘어날 것” [아시아타임즈=김지호 …
Source: www.asiatime.co.kr
Date Published: 9/8/2022
View: 5003
미국 ETF로 다달이 배당 받기 조재영의 투자 스토리 – 한국경제
매월 배당금을 지급하며 연 5% 안팎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2년 5월 29일 기준으로 은행, 증권회사 등 금융주가 발행한 우선주에 64% 가량을 …
Source: www.hankyung.com
Date Published: 2/4/2022
View: 3418
미국 월배당주 Top 20 순위 (2021년 12월 기준) – Koon
미국 주식은 배당 성향이 국내 주식보다 높다. 특히 월배당주에 투자하면, 월세를 받는 개념으로, 매월 꼬박꼬박 월배당을 받을 수 있다. 2021년 12월 …
Source: koonn.tistory.com
Date Published: 2/3/2021
View: 4246
#미국배당주 hashtag on Instagram • Photos and videos
Top posts. 1,247 posts. 8월에 배당락일이 있는 기업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애플, 스타벅스, · 골드러쉬 때 금을 캐러간 사람 대신 ⛏곡괭이를 판 사람이 부자.
Source: www.instagram.com
Date Published: 8/7/2022
View: 527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월배당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미국주식 월배당 포트폴리오! 1억 투자하면 배당 얼마일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월배당주
- Author: 수페TV
- Views: 조회수 44,990회
- Likes: 좋아요 2,306개
- Date Published: 2022. 6. 1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2VwQuRVC0l8
미국 월배당 포트폴리오,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까?
배당주도 주식이기 때문에 주식 매매에 따른 손익이 반드시 발생한다. 배당금을 받으면서 동시에 주가 상승에 따른 차익까지 얻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배당주도 주식이기 때문에 주식 매매에 따른 손익이 반드시 발생한다. 배당금을 받으면서 동시에 주가 상승에 따른 차익까지 얻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월세처럼 매달 배당을 주는 미국 고배당 ETF
노후 준비를 위한 자금은 안정성과 현금흐름이 중요하다. 국내 주식시장은 대부분의 주식이 연배당을 실시한다. 1년에 한 번 배당을 주는 종목은 배당금을 예측하기 힘들다. 그리고 국내 주식시장은 연말 배당기준일에 맞춰 주식을 보유해도 실제 배당금은 다음 해 4월에 지급한다. 국내에 상장된 ETF도 국내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기 때문에 1년에 한 번만 배당을 주는 경우가 대다수다. 전에 소개했던
도 마찬가지다. 최근에는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분기 배당을 하는 주식이나 ETF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미국은 한국과 달리 분기 배당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월세를 받는 상업용 부동산처럼 매월 배당(분배금)을 주는 주식이나 ETF가 많다. 매월 배당(분배금)을 주기 때문에 배당금을 예측하기 쉽고 배당 결정 후에 배당금 지급도 빠르다. 평균 2주에서 늦어도 1달 이내에 배당금을 계좌에 입금해준다. 또한, 미국 주식시장은 주주 친화적이라서 매년 배당금을 늘리는 회사가 많다.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ETF로 배당투자를 하면 배당금이 예측 가능해져서 안정적으로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을 관리할 수 있고 배당금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수 있다. 장기적으로 투자하면 ETF의 가격 상승으로 인한 자본이익도 노릴 수 있다.
이번 호에서는 매월 배당을 주는 미국 ETF 중에서 SPHD ETF를 소개하겠다.
SPHD ETF(Invesco S&P500 High Div Low Volatility ETF) 소개
SPHD는 S&P500에 속해 있는 주식 중에서 배당을 많이 주고 변동성이 적은 주식을 선정하는 ‘S&P500 Low Volatility High Dividend Index’ 지수를 따라 운용되는 ETF다. SPHD는 ‘S&P500 고배당 저변동성 ETF’로 S&P500 유니버스 안에서 75개의 고배당 주식을 선별한 후에 주가 변동성이 낮은 50여개 주식에 분산투자 한다.
SPHD는 자산운용사 Invesco의 대표 ETF 중 하나로 2012년 10월 18일에 상장됐다. 운용자산은 약 32억 달러($3.2B) 규모다. 총 보수는 연 0.3%로 평균보다 조금 높다. 월배당을 주는 ETF는 분기 배당을 주는 ETF보다 총보수가 조금 높은 편이다. 배당률은 2022년 1월 26일 현재 연 4.54%로 높은 배당을 지급하는 고배당 ETF다. ETF의 가격에 따라 배당률은 3% 후반에서 5% 초반까지 조금씩 변하는데 연평균 약 4% 배당률의 배당금을 12개월로 나눠 매월 지급한다.
SPHD의 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고배당 – 4%대의 연평균 배당률 2) 월배당 – 매월 배당금을 나눠서 지급 3) 저변동성 – beta가 0.5로 변동성이 낮다 4) ETF 한 주당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아서 적립식으로 모아가기 좋다(2022년 1월 26일 SPHD 주당 가격 $45)
SPHD ETF의 섹터 구성
SPHD의 섹터 구성은 다음과 같다. (2022년 1월 26일 기준)
1. Consumer Non-Cyclicals 필수소비재 19.84%
2. Utilities 유틸리티 19.79%
3. Financials 금융 13.12%
4. Healthcare 헬스케어 10.11%
5. Energy 에너지 9.10%
6. Consumer Cyclicals 임의소비재 7.64%
7. Technology 정보기술 7.29%
8. Basic Materials 소재 5.64%
9. Telecommunications Services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4.62%
10. Industrials 공업 2.85%
SPHD는 미국 주식 시장에서만 종목을 선별한다. 섹터별 가중치는 25%로 제한된다. 유틸리티 및 소재 같이 전통적으로 방어적인 산업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다. SPHD는 배당을 많이 주는 주식들로 편입하고 있어 부동산에 투자한 REITs(금융)의 비중이 큰 ETF다. 섹터별로 필수소비재, 유틸리티, 금융, 헬스케어, 에너지, 임의소비재 순의 비중으로 구성돼 있다. 변동성이 큰 정보기술 및 임의소비재는 제한적인 비중으로 편입된다.
SPHD ETF 종목 구성
SPHD의 Top 10 종목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Williams Companies, Inc. 에너지 3.42%
2. Chevron Corporation 에너지 3.24%
3. PPL Corporation 에너지 3.13%
4. Altria Group Inc 필수소비재 3.13%
5. Iron Mountain, Inc. 금융(리츠) 2.91%
6. Kinder Morgan Inc Class P 에너지 2.91%
7. AT&T Inc.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2.87%
8. Edison International 유틸리티 2.54%
9. Pfizer Inc. 헬스케어 2.52%
10. AbbVie, Inc. 헬스케어 2.52%
SPHD의 Top 10 종목 비중은 29.18%로 상위 종목에 편중되지 않고 고르게 분산 투자돼 있다. ETF의 구성 종목의 비중이 고르게 잘 분산될수록 ETF의 가격의 변동성이 줄어든다. 반면에 대다수의 ETF는 상위 종목에 집중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 상위 종목에 속한 종목들의 수익이 높을 때 ETF의 수익률도 극대화되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하락폭 또한 커진다. 구성 종목의 비중들만 보아도 SPHD는 자본이득(capital gain, 자산의 평가 변동에서 발생하는 시세 차익)보다도 저변동성으로 인한 안정적인 배당소득(dividend income)을 위한 ETF인 것을 알 수 있다. SPHD의 구성 종목은 일 년에 두 번 리밸런싱한다.
SPHD의 성적
SPHD는 CAGR(연평균 성장률, compound annual growth rate)이 미국 대표 지수인 S&P500을 추종하는 SPY(16%)에 비교하면 낮다(7%). 물론 SPHD는 평균적으로 연배당률을 4%이상 유지하므로 실제 수익률은 조금 보완될 수 있다. SPHD는 다른 주요 미국 ETF들에 비해서 CAGR이 낮은 편에 속하지만 한국의 주가지수나 국내 상장된 ETF의 CAGR과 비교하면 평균 정도의 기대 수익이 예상된다.
최근 1년간의 성적을 비교해보면 SPHD의 수익률이 SPY보다 약간 더 앞서 있다. 성장주의 비중이 높은 SPY가 금리인하기에 SPHD보다 훨씬 더 좋은 성적을 보이고, 저변동성 가치주로 구성된 SPHD는 금리인상기에 SPY와 비슷한 정도의 수익을 거둬왔다.
과거 2018년 말부터 2021년은 금리인하기였고 SPY의 성적이 월등하게 우세했다. 2022년 1월 26일 현재는 금리인상기의 시작점에 있으므로 금리가 고점에 이를 때까지 SPHD 또한 SPY에 크게 뒤처지지 않는 성적을 거둘 것이라 예상된다.
SPHD의 투자 방법
SPHD는 연평균 4% 정도의 달러 배당을 매월 안정적으로 받으면서도 일정수준(국내주식 시장수익률) 정도의 자본이익까지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ETF다. 미국의 리츠시장은 국내와 달리 투자자 친화적인 제도화가 돼 있어서 리츠 ETF로도 충분한 현금흐름을 창출해 내면서 자본이익까지 누릴 수 있다. 미국에 상장된 배당 ETF도 마찬가지다.
자산배분 관점에서 현금흐름(cash flow)에 초점을 둔 포트폴리오를 운용하는 경우 DIA, SPHD, TLT를 각각 30%씩 구성해(10%는 현금) 자산배분하는 방법도 있다. DIA, SPHD, TLT는 모두 월배당을 준다. 이 방법은 심플하면서도 미국의 주식과 리츠, 채권을 이상적으로 조합해 변동성을 최소화 하면서도 안정적으로 월배당을 받을 수 있는 포트폴리오다. 차후에 미국 배당투자에 관해 좀 더 자세히 다뤄 보기로 하겠다.
SPHD는 운용사, 운용자금, 고배당 저변동성 운용 전략, 월배당의 매력 등에서 전반적으로 믿고 장기투자할만한 월배당 ETF라고 생각한다. 자본이익보다는 배당수익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 SPHD를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하듯이 장기투자하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다.
SPHD ETF는 ‘S&P500 Low Volatility High Dividend Index’ 라는 지수를 따라 운용되는 ETF입니다.
말 그대로 S&P500에 속해 있는 주식 중에서 배당을 많이 주고 변동성이 적은 주식 50개를 선정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ETF입니다.
SPHD는 아무래도 배당을 많이 주는 주식들로 편입하다 보니 부동산에 투자한 REITs의 비중이 큰 편입니다. REITs 다음으로는 금융관련 주식, 에너지관련 주식, 유틸리티관련 주식, 소비재관련 주식 등을 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위 ‘4차 산업혁명’관련 주식인 테크놀로지관련 주식, 바이오헬스관련 주식들은 그 편입 비중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매월 배당금을 지급하면서 연평균 약 4% 이상의 배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켓Q] 조재민 대표가 해냈다…국내 첫 ‘월배당 ETF’ 신한자산운용이 출시
신한운용, 패시브 ETF임에도 월배당 실험 국내에서 최초…이미 미국서는 보편화 거래소 “향후 월배당 액티브 ETF 늘어날 것”
[아시아타임즈=김지호 기자]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국내투자자의 요구가 거센 가운데, 신한자산운용이 국내 최초로 월배당 ETF를 내놓는다.18일 한국거래소는 신한자산운용의 SOL 미국 스탠더드푸어스(S&P)500 상장지수펀드(ETF)를 오는 2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ETF는 KODEX 미국S&P500선물(H), TIGER 미국S&P500 등과 마찬기로 미국 S&P500지수를 기초지수로 삼는 패시브형으로 별다른 점은 없다.
다만, 이 ETF는 기존에 상장된 S&P500 ETF들과 분배금 지급 구조를 달리 해 분배금을 매월(연 12회) 지급할 수 있도록 운용할 방침이라는 점이 다르다. S&P500지수 내 기업 중 1, 4, 7, 10월 배당 기업과 2, 5, 8, 11월 배당 기업, 3, 6, 9 12월 배당 기업이 있어 이들 배당금을 받는 즉시 ETF 분배금으로 투자자에 지급하겠다는 것이다.
국내에서 고배당주에 투자하는 ‘ARIRANG 고배당주’나 상장 부동산투자회사(리츠, REITs)를 편입한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등 고배당ETF는 많았지만 월배당 ETF가 상장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저금리 기조에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월배당 ETF에 대한 수요는 국내에서도 높았지만 그간 자산운용사들은 난색을 표했다. 매월 배당하면 배당금이 적을 뿐 아니라 정산 등 관련 절차도 귀찮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고배당주’는 매년 4월 말을 기준으로만 분배금을 지급한다. 고배당 ETF는 통상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작아 시세차익을 노리고 투자하지는 않기에 4월 마지막 영업일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자금이 ETF에 묶여있는 셈이 됐다.
이에 국내 투자자들은 해외, 특히 미국으로 눈길을 돌렸다.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지난달 17일에서 이달 16일까지 한 달 간 해외주식투자자(서학개미)가 9번째(1650만 달러)로 많이 사들인 종목이 분배금을 매월 주는 고배당 ETF ‘JPMORGAN EQUITY PREMIUM INCOME’였다. 또 역시 월배당 ETF인 ‘GLOBAL X NASDAQ 100 COVERED CALL'(1219만 달러)도 17위에 올랐다.
월배당 ETF 뿐 아니라 분기배당 ETF인 ‘SCHWAB US DIVIDEND EQUITY'(1189만 달러), PROSHARES SHORT HIGH YIELD(1075만 달러) 등도 각각 18위와 22위에 이름을 올렸다.
조재민 신한자산운용 전통자산운용 각자대표/사진=회사
이 같은 점을 꿰뚫어 보고 이번에 신한자산운용이 과감하게 국내에서 처음으로 월배당 ETF를 출시한 것. 신한자산운용의 전통자산부문은 조재민 각자대표가 맡고 있다. KB자산운용 대표를 두 차례 지내고 야인으로 돌아갔던 조 대표는 대선 전인 올해 초 신한자산운용 대표로 화려하게 복귀했다.
거래소에서는 ‘SOL 미국S&P500’ 상장을 계기로 국내에서도 월배당 ETF가 다수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액티브 ETF는 상대적으로 편입 종목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 분배금도 커질 수 있다.
이길원 거래소 증권상품시장부 ETF상장팀장은 “그간 분배금이 적을 것 같아 국내 운용사들이 월배당 ETF 출시를 꺼렸지만, 은퇴자 등 안정적 배당을 원하는 수요는 분명히 있다”며 “향후 고배당주 위주로 투자하는 월배당 액티브 ETF가 나오면 배당금도 크게 증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ETF로 다달이 배당 받기 [조재영의 투자 스토리]
한경닷컴 더 머니이스트
주식 매매차익보다 배당 관심↑
매월 배당금 수령 가능해 접근성·활용성 용이
배당소득세, 환율 등은 유의해야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우선주에 주로 투자하는 PFF ETF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리츠에 투자하는 KBWY ETF
하이일드채권에 투자하는 ANGL ETF
S&P500 주식 중에서 배당주만 쏙쏙 SPHD ETF
2022년 연초 이후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도 주식시장의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그러자 주식매매차익에 대한 관심보다 배당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주식회사는 상법상 연 1회의 정기배당이 있고, 예외적으로 추가 연 1회에 한 해 추가배당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상장기업은 예외적으로 분기 배당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SK텔레콤, ㈜신한지주, ㈜포스코, ㈜두산 등이 대표적으로 분기 배당을 하는 기업들입니다. 즉 한국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는 연 1회 또는 2회 또는 4회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이 발달된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증권회사를 통해 얼마든지 미국 ETF를 매수할 수 있고 국내 증권계좌로 배당금을 매월 꼬박꼬박 수령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접근성과 활용성이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들을 살펴보겠습니다.PFF ETF는 우선주(Preferred Stocks)에 주로 투자하는 ETF입니다. 우선주는 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를 없앤 대신에 청산시 우선청구권을 확보할 수 있는 주식입니다. 그런데 이런 우선주의 배당에 있어 우리나라의 우선주와 미국의 우선주가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우선주는 보통주의 배당률에 약 1% 가량의 배당률을 추가해서 지급하는 형태가 대부분입니다. 참고로, 배당률은 배당금을 액면가로 나눈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 ㈜최정상의 보통주 배당률이 7%일 때, ㈜최정상 우선주의 배당률을 8%로 결정하는 식입니다.미국의 우선주는 대부분 고정된 배당률을 지급하는 구조입니다. 그 배당률은 보통 5% 안팎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우선주를 주식과 채권의 중간인 하이브리드 증권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PFF ETF는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우선주들에 주로 투자하는데 같은 성격의 우선주ETF들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ETF입니다. 매월 배당금을 지급하며 연 5% 안팎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2년 5월 29일 기준으로 은행, 증권회사 등 금융주가 발행한 우선주에 64% 가량을 투자하고 있으며 두번째로는 유틸리티주인데 약 14%가량이 투자되고 있습니다.리츠(REITs)는 Real Estate Investment Trust의 약자로, 부동산 투자신탁입니다. 그리고 KBWY ETF는 REITs에 투자하는 대표적인 ETF입니다. 부동산 월세 등의 수익의 90%를 배당을 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주식시장과 채권시장이 혼란스러울 때에는 상대적으로 매력적인 투자대상으로 꼽힙니다.부동산을 직접 투자하기에는 목돈이 들 수 있지만, REITs에 투자할 경우 소액으로도 부동산자산에 투자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다양한 부동산 자산들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KBWY는 이런 REITs 및 REITS 관련 주식들에 주로 투자하는 ETF입니다. 물론 매월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마치 월세를 매월 꼬박꼬박 받는 느낌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국제신용평가회사인 S&P의 평가등급 기준으로 BB+ 이하인 채권, 무디스(Moody’s) 기준으로 Ba1 이하인 채권을 보통 하이일드채권이라고 부릅니다. 신용등급이 우량등급을 받지 못한 회사들이 발행한 회사채이기 때문에 우량회사의 채권보다는 이자율이 훨씬 높은 편이죠. 이런 하이일드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를 하이일드채권형펀드라고 하는데, ANGL ETF는 하이일드채권형펀드의 일종입니다.다만 하이일드채권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다양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ETF들에 비해서는 변동성이 큰 편입니다. 특히 경기가 좋을 때에는 하이일드채권을 발행한 회사들의 부도율이 낮아져 ETF주가도 올라갑니다. 경기가 나빠질 때에는 발행회사들의 부도율이 높아져 ETF 주가도 하락하는 경향이 강합니다.SPHD라는 ETF는 ‘S&P500 Low Volatility High Dividened Index 라는 지수를 따라 운용되는 ETF입니다. 말 그대로 S&P500에 속해 있는 주식들 중에서 배당을 많이 주고 변동성이 적은 주식 50개를 선택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합니다. 아무래도 배당을 많이 주는 주식들을 편입하다 보니 부동산에 투자한 REITs(부동산투자신탁)의 편입비중이 큰 편입니다.REITs주식 다음으로는 금융관련 주식, 에너지관련 주식, 유틸리티관련 주식, 소비재관련 주식 등을 포함하고 있는 ETF입니다. 소위 ‘4차 산업혁명’관련 주식인 테크놀로지관련 주식, 바이오헬스관련 주식들은 그 편입비중이 거의 없는 편이죠. 매월 배당금을 지급하면서 연평균 약 4% 이상의 배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ETF에서 나오는 배당금은 한국의 배당금과 마찬가지로를 하며됩니다. 때문에 부부명의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미국 ETF의 매매차익은 22%의 양도소득세 과세대상입니다.미국 ETF에 투자할 때 또 한가지 신경써야 할 부분은입니다. 달러가치가 강세가 되어 원달러환율이 상승하면 달러로 지급받는 배당금의 원화가치가 상승하겠지만, 원화가치가 강세가 되어 원달러환율이 하락하면 달러로 지급받는 배당금의 원화 가치가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조재영 웰스에듀 부사장”외부 필진의 기고 내용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독자 문의 : [email protected]
미국 월배당주 Top 20 순위 (2021년 12월 기준)
미국 주식은 배당 성향이 국내 주식보다 높다. 특히 월배당주에 투자하면, 월세를 받는 개념으로, 매월 꼬박꼬박 월배당을 받을 수 있다. 2021년 12월 기준 미국 월배당주 Top 3는 이 종목들이다.
[2021.12월 미국 월배당주 Top 3]ORC(orchild island Capital Inc) – 배당률 16.8% ARR(ARMOUR Residential REIT Inc) – 배당률 12.2% EFC(Ellington Financial Inc) – 배당률 10.6%
▼ 위 3개 종목의 상세 정보 및 추가 배당킹 리스트는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 미국 배당주 검색 사이트
위 3개 종목 포함, 월배당주 Top 20 종목의 주가 및 배당률, 시가총액, 최근 주가 흐름을 확인해보고, 투자에 적합한 종목을 선별해보자.
[본 글을 읽은 사람이 열람한 다른 글]– 2021년 12월 국내 배당주 순위 – 배당금 높은 30 종목
2021년 12월 미국 월배당주 Top 20 종목 소개
매월 배당을 주는 미국 주식 1~20위이다.
Top 1~3위
순위 종목코드 기업명 주가($) 배당률 시가총액 ($M) 52주 최고가 ($) 52주 최저가 ($) 1 ORC Orchid Island Capital Inc 4.65 16.8% 823.0 5.62 4.17 2 ARR ARMOUR Residential REIT Inc 9.84 12.2% 882.5 11.68 9.02 3 EFC Ellington Financial Inc 17.03 10.6% 977.9 18.66 13.27
☞ 미국 배당주 검색 사이트 바로가기
Top 4~10위
순위 종목코드 기업명 주가($) 배당률 시가총액 ($M) 52주 최고가 52주 최저가 4 OXSQ Oxford Square Capital Corp 4.08 10.3% 202.6 4.91 2.71 5 SJT San Juan Basin Royalty Trust 5.84 10.3% 272.2 7.64 2.22 6 AFIN American Fin Tr Inc 8.8 9.7% 1086.9 9.95 6.6 7 CRT Cross Timbers Royalty Trust 11.6 9.5% 69.6 15.33 6.84 8 AGNC AGNC Investment Corp 15.39 9.4% 8078.3 18.03 14.07 9 DX Dynex Capital, Inc. 16.68 9.4% 611.6 19.48 15.32 10 PFLT PennantPark Floating Rate Capital Ltd 12.64 9.0% 492.2 13.72 9.3
Top 11~20위
순위 종목코드 기업명 주가($) 배당률 시가총액 ($M) 52주 최고가 52주 최저가 11 BRMK Broadmark Realty Capital Inc 9.52 8.8% 1263.22635 10.65 8.85 12 SCM Stellus Capital Investment Corp 12.97 8.6% 252.733459 14.54 9.33 13 SUNS SLR Senior Investment Corp 13.96 8.6% 224.044515 15.86 12.9 14 PSEC Prospect Capital Corp 8.43 8.5% 3286.5746 9 4.95 15 PRT PermRock Royalty Trust 6.8 8.1% 82.726978 7.87 2.32 16 SBR Sabine Royalty Trust 40.57 7.8% 591.484027 44.44 25.66 17 EIC Eagle Point Income Company Inc 17.14 7.8% 104.66469 19.04 12.86 18 HRZN Horizon Technology Finance Corp 15.75 7.6% 321.729077 18.86 11.45 19 BBD Banco Bradesco S.A. 3.38 7.1% 30366.4935 5.49 3.25 20 GLAD Gladstone Capital Corp. 11.15 7.0% 382.493737 12.44 8.06
마치며
미국 주식 중 적당한 월배당주를 골라서 투자해보도록 하자. 적당한 종목을 고르려면, 기본적으로 이 회사의 배당률 및 최근 주가 추이를 살펴봐서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수준의 배당을 주는지 확인해야 한다. 여기에 더해 이 종목이 앞으로도 이 수준 정도, 혹 그 이상으로 높은 배당을 줄 수 있는 사업모델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한 후 투자를 결정해야 할 것이다.
[본 글을 읽은 사람이 열람한 다른 글]– 2022 국내 대학교 순위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월배당주
다음은 Bing에서 미국 월배당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미국주식 월배당 포트폴리오! 1억 투자하면 배당 얼마일까?
- 주식투자
- 미국주식
- 금리인상
- 삼성전자
- 삼성전자 주가
- 삼성전자 주식
- 삼성전자 투자
- 미국주식 투자
- 미국주식 배당
- 미국주식 기준금리
- 미국주식 fomc
- 미국주식 월배당
- 미국주식추천
- 미국주식 추천
- 미국주식 배당기업
- 미국주식 배당주
- 월배당
- 배당주
- 배당기업
- 고배당
- 고배당 기업
- 월배당 포트폴리오
- 왕족주
- 귀족주
- 배당 왕족주
- 배당 귀족주
- 배당주 투자
- 배당투자
- 고배당 투자
- 금리인상 배당
- 1억 배당
- 배당 1억
- 1억 투자
- 미국주식 1억
- 경제적자유
- 존슨앤존슨
- 존슨앤존슨 주가
- 존슨앤존슨 주식
- PG
- JNJ
- 리얼티인컴
- 리얼티인컴 주식
- 리얼티인컴 주가
- 삼성전자 배당
- 월배당 기업
- 배당 포트폴리오
- 배당 추천
- 배당기업 추천
- 월배당주
- 배당ETF
미국주식 #월배당 #포트폴리오! #1억 #투자하면 #배당 #얼마일까?
YouTube에서 미국 월배당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주식 월배당 포트폴리오! 1억 투자하면 배당 얼마일까? | 미국 월배당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