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기숙사 | 🇺🇸유학생 Vlog 03년생 미국대학 새내기의 출국, 기숙사 입주 브이로그 110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대학 기숙사 – 🇺🇸유학생 VLOG 03년생 미국대학 새내기의 출국, 기숙사 입주 브이로그“?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연니 YEONNI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78,306회 및 좋아요 5,35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미국 대학 기숙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유학생 VLOG 03년생 미국대학 새내기의 출국, 기숙사 입주 브이로그 – 미국 대학 기숙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HI GUYS :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저의 첫 대학 브이로그입니다💙
아직도 제가 벌써 대학생이 된다는 게 실감이 잘 나지 않지만 기숙사에 무사히
잘 도착했답니다 🙂
대학 생활이 어떨지 너무 떨리고 기대도 되고 ㅎㅎ
앞으로 대학 브이로그도 열심히 찍어볼게요!
이번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If you are fluent in any language, please click the link below and apply to be a captioner for my videos!
https://amara.org/en/videos/3qFwlU9mS3y4/info/yuhagsaeng-vlog-03nyeonsaeng-migugdaehag-saenaegiyi-culgug-gisugsa-ibju-beuirogeu/?team=

📍https://www.instagram.com/ye0nn1i/
📍[email protected]

미국 대학 기숙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미국대학 신입생 기숙사 용품 리스트 총정리(추천용품 링크 추가)

큰아이가 코로나바이러스로 대학 신입생 1년을 집에서만 보내게 되나 했는데 써머쿼러를 하러 드디어 대학 캠퍼스로 떠났습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peakinginenglish.tistory.com

Date Published: 7/5/2021

View: 4011

#미국대학기숙사 – YouTube

차에서 자고 대학체육관에서 샤워. … #Collegedorm Move-in Aug.2021 #대학기숙사 첫날 #freshman … 미국대학생 집으로 돌아온후 갈등, 규칙, 좋은점.

+ 여기에 보기

Source: www.youtube.com

Date Published: 6/15/2022

View: 7372

미국유학 등록금+기숙사 2만불대에 제공하는 착한 대학은?

20년 전통의 미국 대학 컨설팅과, SAT온라인 수업을 제공하는 찰스 온라인 클리닉입니다. 오늘은 미국 유학생에게 등록금, 기숙사비 포함 총비용 2만 …

+ 여기를 클릭

Source: charles77777.tistory.com

Date Published: 9/18/2021

View: 129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대학 기숙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유학생 VLOG 03년생 미국대학 새내기의 출국, 기숙사 입주 브이로그.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학생 VLOG 03년생 미국대학 새내기의 출국, 기숙사 입주 브이로그
🇺🇸유학생 VLOG 03년생 미국대학 새내기의 출국, 기숙사 입주 브이로그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대학 기숙사

  • Author: 연니 YEONNI
  • Views: 조회수 478,306회
  • Likes: 좋아요 5,354개
  • Date Published: 2021. 8. 2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nRw84z6dIxY

미국 대학 기숙사에서 살아남기 1

우리 학교는 캠퍼스 안과 밖에 13개 정도의 기숙사가 있었는데 그중 나는 3곳의 기숙사에서 총 3년 반을 살았다.

처음 미국에 갔을 땐 고모 집에서 생활했다. 우리 학교는 만 21세 이하는 부모님이나 형제가 근처에 살지 않으면 기숙사에 살아야 한다. 미국에 입학했을 때 내 나이는 만 20세이었기 때문에 나도 기숙사에 살아야 했다. 고모 집에서 살 예정이었던 나는 학교에 보호자 등록하고 기숙사에 들어가지 않았다. 그런데 살다 보니 고모 집은 학교랑 멀어서 불편한 점이 많았다. 운전하지 않아서 매번 고모부의 출퇴근에 맞춰서 생활해야 했기 때문에 수업이 일찍 끝나서 쉬고 싶어도 집에 일찍 갈 수가 없었다. 그래서 기숙사에 들어가기로 결정했다.

1학년 2학기에 자리가 남은 기숙사에 들어갈 수 있었다. 미국은 학기가 8월에 시작하기 때문에 1학기를 가을학기, 2학기를 봄 학기라고 부른다. 가을학기와 봄 학기 사이의 겨울방학이 1달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겨울방학 동안은 기숙사 짐을 빼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내가 처음 방에 들어갔을 때 룸메이트의 짐이 그대로 어질러져 있어서 좀 놀랐었다. 

이사한 날. 정말 불편했던 침대

기숙사로 짐을 옮긴 날

조금 정리된 내 공간

수납공간이 너무 없는 기숙사에 유일한 옷장

나는 이제까지 다른 사람들이랑 방을 같이 써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기숙사를 들어가기 전에 걱정이 많았다. 1인실이 있는 다른 기숙사도 있지만 미국까지 와서 1인실을 쓰면 미국 애들이랑 친해지기 어려울 것 같았다.

(사실 1인실이 2인실보다 비쌌다)

그래서 선택한 첫 번째 기숙사!

2인실이었다.

내가 그려본 기숙사 평면도

조금 더 정리된 내 핑크 핑크한 첫 기숙사 방

기숙사에 들어오기 전에 유튜브를 많이 봤었다. ‘college move in day’라고 검색하면 많은 브이로그를 볼 수 있다. 많은 유튜버가 아예 이사 가는 느낌으로 기숙사에 짐을 옮기는데 방이 얼마나 크면 그 짐이 다 들어갈까? 라고 생각할 정도로 가구,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다. 나도 처음에는 이것저것 뭐 많이 사고 싶었는데 기숙사에서 한 학기 살고 그 마음을 접었다. 짐이 많으면 이사할 때 개고생한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이다.

기숙사는 생각보다 작았고, 수납장이 옷장이랑 책상 서랍밖에 없어서 물건을 넣을 곳이 많이 없었다. 그래서 월마트에 가서 플라스틱 박스를 사다가 물건을 다 거기에 넣어서 침대 밑에 보관해야했다.

대부분의 짐을 침대 밑 플라스틱에 보관했다

내 첫 룸메이트 미국인이었는데 나는 아주 달랐다. 나는 야행성이어서 과제를 거의 밤에 했다. (음… 밤에 했다기보단 오후부터 시작한 과제가 새벽에 끝나는 뭐 그런 거? 영어는 너무 어려웠다) 내 룸메는 잠을 일찍 잠을 자진 않았지만 꼭 티비를 틀고 잠을 잤다. 그래서 내가 항상 그 애의 티비를 끄고 자야 했다.

그 애는 나의 첫 번째 룸메이트였기 때문에 솔직히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몰랐다. 어떻게 해야 기분 나쁘지 않게 말해야 하는지 아님 어디부터 어디까지 말을 해야 하는지 등등 처음 겪은 타인과의 생활은 쉽지 않았다. 그래서 그런지 그 애가 제일 친해지기 어려운 룸메였었다.

기숙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언제나 화장실이었다. 우리 학교 기숙사는 크게 2인, 4인, 그리고 공동으로 사용하는 화장실이 있었다. 학교 안 아파트형 기숙사는 1인 1실에 화장실이 포함된 곳도 있었던 거 같다. 아파트형 기숙사가 제일 좋은 조건이었는데 그만큼 인기가 많고 가격도 비쌌다. 그래서 내 최선의 선택은 2인 1실이었다. 나와 룸메만 사용 가능한 화장실이 방안에 있는 기숙사는 이곳이 유일했다. 일명 Private Bathrooms.

방 안에 있는 화장실

넓은 화장실의 비해 엄청 작은 샤워실

화장실이 맘에 들어서 이 기숙사를 선택했지만 그거 빼고는 좋은 점이 하나도 없었다. 3층에 살았는데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없었다. 3층까지 걸어서 왔다 갔다 하는 건 큰 문제가 아니었지만 미국의 석회질 물맛을 싫어했던 나는 항상 생수를 사야 했었다. 그래서 3층까지 무거운 생수병들을 들고 올라가면 그다음 날에 팔에 알이 배기 때가 많았다. 그리고 최고의 문제는 사진에 보이는 냉장고였다. 작아서 가벼울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었다. 이사를 할 때 친구에게 부탁해서 냉장고를 들고 같이 내려갔는데 계단도 좁고 가팔라서 둘다 고생을 했다.

기숙사생 필수품 냉장고와 전기포트

그리고 와이파이도 없었다. 진짜 완전 시골인 고모 집도 와이파이가 되는데 어떻게 대학 기숙사에 와이파이가 안 될 수가 있지? 기숙사 와이파이는 1층 로비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방에는 와이파이 연결이 안 돼서 인터넷 연결선을 사서 직접 노트북에 꽂아서 인터넷을 사용했다. 그 덕분에 나는 매달 핸드폰 요금을 10만 원씩 내야 했다. (당시 핸드폰요금이

$82정도 기본인터넷이 2기가였다. 추가 1기가당 $15. 엄청 비쌌다. )

세탁실은 층마다 있었기 때문에 세탁하기에는 편리했다. 그런데 처음 세탁실에 갔을 때 너무 실망했었다. 세탁기와 건조기에는 셀프 빨래방처럼 동전을 넣는 곳이 있었기 때문이다. 기숙사가 저렴한 것도 아닌데 빨래가 유로라니??!! 기숙사비가 저렴한 것도 아닌데 빨래로 돈을 따로 내는 게 너무 아까웠다. 그래서 처음 2~3주 동안은 고모 집에 가서 세탁해서 왔었다. 그런데 그 동전 넣는 건 페이크였다. 같은 기숙사에 살던 친구가 알려줬다. 동전을 안 넣어도 세탁이 된다고 그거 가짜라고. 믿기지 않았다. 나는 실제로 동전을 넣고 세탁을 한 적이 있었다. 학교에서 나한테 사기 친 건가? 학생을 대상으로 사기를 쳐도 되는 건가? 세탁실 그 어디에도 세탁기를 동전 없이 그냥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은 하나도 없었다. 왜 그냥 돌려보려고 할 생각은 하지 않았는지…

내 동전 돌려줘...

기숙사에는 부엌도 있었다. 이 부엌에서 요리를 꽤 했었다. 요리보단 조리?

부엌은 1층에 하나가 있었는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었다. 학생 대부분이 집에 가는 봄방학에 한국 마트에서 사 왔던 떡볶이와 짜장라면을 끓여서 일본 친구들한테 요리를 해준 적이 있었다. 이때 내가 떡볶이 소스를 매운맛과 일반 맛을 착각해서 일본 애들한테 매운맛 떡볶이를 해줘서 난리 났었다. 대패삼겹살도 사 와서 기숙사 부엌에서 구워 먹은 적도 있었다. 냄새가 많이 날까봐 걱정했는데 봄방학이여서 학생들도 없었고 베이컨이랑 비슷한 냄새여서 괜찮았다.

내 첫 번째 기숙사는 화장실 빼고 다 별로였다. 처음에는 괜찮았다. 엘리베이터가 없어도, 와이파이가 없어도 살만했다. 그러나 나중에 다른 기숙사에 살면서 ‘내 첫 번째 기숙사가 정말 별로 였던 거구나’라고 깨닫게 되었다. 없을 때는 몰랐지만 있으니까 보이는 것들을.

그리고 그다음 학기에 나는 새로운 기숙사, 나의 두 번째 기숙사로 옮겼다.

미국대학 신입생 기숙사 용품 리스트 총정리(추천용품 링크 추가)

큰아이가 코로나바이러스로 대학 신입생 1년을 집에서만 보내게 되나 했는데 써머쿼러를 하러 드디어 대학 캠퍼스로 떠났습니다. 지난 봄쿼러에 비행기 티켓까지 모두 준비하고 학교 캠퍼스로 간다고 설레고 있던 와중에 출발 일주일 전 갑자기 캘리포니아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이 안좋아져서 온캠퍼스 수업이 모두 캔슬되었어요. 그러면서 대학 신입생들에게 봄쿼러냐 여름쿼러냐하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사실 그때는 보내도 걱정이었던터라 차라리 잘 되었다는 생각도 잠시 들었던 것 같아요. 이제는 코로나 백신 접종도 했고, 무엇보다 학교 안에서 생활했던(운동으로 리쿠르트된 학생이나 특정 상황의 학생은 온캠퍼스 수업을 했어요) 학생들이 비교적 안전하게 지냈습니다. 또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더라도 학교에서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는 조항이 있어 다행이다 싶기도 하고요. 언제까지 집에서만 지낼수도 없는 노릇이고, 뉴노멀시대에 맞게 조심하고 적응하며 지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스턴에서 스탠포드 대학이 있는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까지 비행기 직항으로도 6시간이 걸려요. 같은 미국이지만 동부에서 서부라 세 시간의 시차가 있습니다. 집과 대학이 가깝다면 아이가 필요한 것이 있을 때마다 차로 휘리릭 가져다 주고 올 수 있어 좋겠지요. 하지만 집과 학교간의 거리가 있을 경우에는 좀더 신중히 대학 기숙사 용품을 챙겨야 하는 것 같습니다. 둘째도 내년이면 대학으로 가게 되어 그때도 역시 기숙사 용품을 챙겨야 해서 여기에 잘 정리해 두고 보려 합니다.

1) 가장 유명한 베드배쓰비욘드(Bed Bath & Beyond: BBB)의 대학 기숙사 체크리스트를 참고합니다. 기본 기숙사 용품 작성에 도움이 되지만 꼭 필요하지 않은 것들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가감하시면 좋습니다.

College Dorm Checklist | Bed Bath & Beyond (BBB 링크)

2) 아이가 배정받은 기숙사 전면도를 보고 대강 기숙사 내부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캘리포니아에 가본 적이 없는 저로써는 날씨가 어떨지 가늠이 되지 않아 보스턴의 날씨와 팔로 알토(Palo Alto)의 날씨도 같이 체크해 봅니다. 옷 챙기고, 기숙사에 따라 에어컨이 없는 곳은 선풍기 등을 준비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써머쿼러에 지낼 스탠포드 기숙사 전면도/ 보스턴 날씨/ 팔로 알토 날씨

3) 저희는 비행기로 이동해야 해서 항공사 기내 반입 수하물과 위탁 수하물 규정을 확인 후 러기지를 정했습니다.

각 항공사별 수하물 규정(러기지 사이즈와 무게) 총정리

보스턴 공항에서 샌프란시스코, 혹은 산호세까지 직항으로 가는 옵션이 많지 않아요.

이번 비행기는 젯블루로 기내 수하물 사이즈는 24인치 러기지로 별도의 무게 제한은 없습니다.

위탁 수하물은 27인치 러기지로 맞추면 되고, 무게는 22.68kg으로 러기지 안을 꽉꽉 채워갔습니다. 젯블루의 경우 위탁 수하물 하나당 35불, 추가 가방은 45불입니다. 저희는 남편 하나, 아이 하나씩 준비했습니다.

젯블루 기내 반입 수하물 사이즈(무게 제한없음) 젯블루 위탁 수하물 사이즈 및 무게 규정

사우스 웨스트(South West)항공사가 있다면 한 사람당 수화물 두 개 무료이니 해당 노선이 있으면 이용하기 좋습니다.

4) 기숙사 용품 리스트

◈ 침구 용품

이불(아이들이 듀벳커버 씌우고 벗겨 세탁하기 힘들어서 컴포터가 가장 좋습니다.)

– 트윈 사이즈와 면소재로 확인하고 구입하시면 좋아요.

– Macy’s 컴포터 할인소식이 있어 올립니다.(cotton 제품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가능해요)

Macy’s 컴포터 링크 바로가기

컴포터 Poppy & Fritz Alex Cotton Comforter Set $52.99 컴포터 아마존 링크

Macy’s추천 매트리스 fitted sheet 링크 바로가기

베개, 매트리스 타퍼, 매트리스 패드, 베드세트(대학 기숙사 침대는 Extra-long 사이즈)

매트리스 타퍼- Tempur-Pedic 링크

– 일년에 3-4회정도 세일을 합니다. 세일할 때 미리미리 장만해 두세요.

베개 $79 (바이원겟원 세일때 사면 가장 좋음, 현재 세일 중)

TEMPUR-Cloud® Pillow 링크

◈ 의류 용품

외출복, 실내복, 속옷(넉넉히), 양말, 수영복, 비치타올

◈ 욕실 및 개인위생 용품

샤워캐디(기숙사 샤워 가방) 메쉬나 플라스틱 바구니로 준비

추천메쉬 샤워캐디 $13.49

mesh shower caddy 아마존 링크

부피를 차지하지 않아 좋습니다.

샴푸, 바디워시, 비누(페이셜 솝), 치솔, 치약, 손톱깎기 세트, 기초화장품, 선스크린,

(화장솜, 면봉, 머리 고무줄), 탁상 거울, 휴지, 물티슈, 데오드란트,

알콜패드(셀폰, 애플와치 등 청소용)

헤어 드라이어

수건- 잘 말라서 정말 강추하는 수건이에요.

https://www.macys.com/shop/product/martha-stewart-collection-quick-dry-reversible-towel-collection-100-cotton-created-for-macys?ID=2855449&CategoryID=16853&isDlp=true&swatchColor=Aqua%20Glass

실내슬리퍼 – 샤워용으로 올드네이비 99센트 플립플랍 추천

크록스 Crocs 링크바로가기 – 실내화 겸 목욕탕 슬러퍼로 좋음

또는 한국마트에서 한국용 욕실 슬리퍼도 좋음

상비약- 네오스포린 연고, 밴드에이드, 타이레놀, 알러지 약, 감기약, 지사제 등

콘텍트 렌즈를 낄 경우- 콘텍트 렌즈, 렌즈 솔루션, 여분의 안경, 선글래스

탁상용 거울: 짐정리할 때 편하도록 가장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입, $9.99 거울 아마존 링크

◈ 세탁관련 용품

세탁세제(리퀴드 세제보다 pod로 구입해 주세요)

세탁이염방지세제 color catcher sheet $9.94 (색깔 옷 구분해 빨기 어려우므로 꼭 챙겨주세요)

월마트 링크

빨래통(햄퍼) – 매해 캠프를 다녔어서 기존에 갖고 있던 햄퍼를 넣었어요.

Mesh Popup Laundry Hamper $7-8 메쉬 햄퍼 아마존 링크

Clevermade Collapsible Fabric Laundry Basket (2-Pack)

현재 월마트에서 세일중입니다. 세탁 토트백 월마트 링크

저는 코스코에서 두개 세트를 샀는데 접었다 펼 수 있어서 다용도로 쓰기 좋아요.

세탁망

– 겉옷 손상 방지를 위해서나 양말과 같은 작은 것들은 잃어버리기 쉬우므로

공용세탁기 이용시에는 세탁망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9.49 세탁망 아마존 링크

옷걸이 (상의걸이) $23.49 (50개 묶음) 상의 옷걸이 아마존 링크

(하의걸이) eseoe pants hangers(제가 산 제품은 품절이라 비슷한 제품 링크입니다)

$19.89 하의 옷걸이 아마존 링크

다리미(스팀으로 옷걸이에 걸어서 바로 다림질 가능) $21.99 다리미 아마존 링크

미국 동부대학 기숙사 필수 용품

미국 동부대학 기숙사, 보스턴 지역 대학 필수 기숙사 용품

아마존 쇼핑할 때, 스마일 아마존(smile amazon)으로 나도 기부 천사

미국 대학 기숙사 인기상품 타주로 대학갈 때 필요한 제품 후기

◈ 기타용품

전기주전자 Hamilton Beach 40998 Electric $17.99 전기주전자 아마존 링크

우산, 익스텐션 코드, 각종 차저 준비, 배터리

이불정리커버 – 짐 뺄때 이불 보관을 위해 준비

$19.95(4개 중 2개 보냄) 이불정리커버 아마존 링크

러기지 오거나이저에 티셔츠나 속옷, 양말 등을 정리해 그대로 서랍에 두고 쓰면 좋음

$15.99 러기지 오거나이저 아마존 링크

개인물통

마스크, 마스크 고리, 핸드 새니타이저 및 와입 등 기타 위생용품

문구류(가위, 칼, 풀, 스카치 테입, 포스트 잇, 마커 등등)

– 박스 테이프: 스토리지 짐 보관시 필요

– 종이 테이프: 샴푸나 화장품 등 액체류 보관할 때 마개 닫고 테이프로 한번 더 둘러주면 좋음

– 파일 오거나이저: 체크나 영수증, 기타 서류 보관용

자전거(아이 학교 캠퍼스가 넒어서 자전거가 필수라 해요), 헬멧, 락

참고로 자전거는 스탠포드 대학내에서 구입했습니다. 고장수리등 무료관리 된다고 합니다.

파우치나 각각 작은 가방에 용도별로 물품을 정리해서 보내주면 좋아요. 이번에는 남편이 아이와 함께 가기 때문에 아이에게 기숙사에 짐을 모두 풀지 말고, 파우치나 작은 가방째 보관하라고 했어요. 그래야 두달 후 다시 짐을 쌀 때 좀더 편할 것 같아서요. 그리고, 다행히 자리가 남아 접는 3단 이민백을 하나 넣어주었어요. 마지막에 늘어난 짐을 정리해서 스토리지에 넣을 때 유용할 것 같아서요. 스토리지에 넣기 위해 박스 받으러 왔다갔다하지 않아도 되고,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할 때도 편리할 것 같아요. 그리고 러기지에는 통일된 리본을 하나씩 매어두었습니다. 고디바 초코렛 박스에 있던 골드리본을 이번에 유용하게 썼습니다. 대부분 러기지가 비슷해서 혼동되기 쉽죠. 고디바 골드리본보고 쉽게 찾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아이 기숙사 용품을 챙겨보내느라 빠지는 게 있을 수 있어요. 아이가 써머쿼러 지내고 집에 잠시 돌아와 가을에 다시 학교로 돌아가기 전에 또 챙겨야 할 것들이 있을 것 같아요. 아이가 처음으로 기숙사 생활하면서 더 필요한 것들이 있는지 물어보고 가을학기에 더 준비해 보내려고 합니다. 이후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동안 아이를 키워 대학에 보내신 부모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더 넓은, 새로운 세계로 향하는 우리 아이들의 앞날에 축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대학 기숙사 용품 총정리-추천용품 추가

미국 대학교 기숙사, 한국 기숙사와 이런점이 달라요!

반응형

미시간에서 교환학생으로 고등학교를 다닐 때는 호스트패밀리 가정에서 살았지만, 미국 대학교에 와서 부터는 학교 기숙사에서 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부모님, 그리고 미시간에서는 호스트맘의 보호 안에서 살다가 대학생이 되어 대학교 기숙사에 살게 되니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간섭하는 사람도 없는데다가, 미국에서 술은 살 수 없지만 어쨌든 저도 성인이니 미국인들이 그렇게 노래하는 “자유의 땅 미국”이 뭔지 피부로 실감하며 살게 되었죠.

(미국에서는 만 21세부터 술을 살 수 있답니다^^)

남에게 민폐 끼치지 않는 선에서 자유롭게 살다가 대학교 1학년이 끝나고 2016년 여름에 한국에 갔을 때, 오랜만에 방 좀 치우라는 등의 엄마, 아빠의 잔소리를 들으니 불편하고 미국에서의 기숙사 생활이 그립기까지 하더라고요.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제가 이번 학년에 살고 있는 기숙사를 먼저 소개 할게요!

저는 방 네개에 화장실 두개, 그리고 거실과 부엌이 있는 아파트형 기숙사에서 살고 있습니다.

제 룸메이트는 미국인인 리즈와 매디슨, 그리고 제가 미국 대학교에 처음 왔을 때 부터 룸메이트였던 중국인 페이까지 셋 인데요, 지금까지도 아무 문제 없이 재미있게 지내고 있답니다.

이 곳은 대문을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거실이에요.

고맙게도 미국인 룸메이트들이 TV, 카펫, 램프, 커튼, 인테리어 소품 등을 다 갖다놨어요.

거실의 왼쪽에 있는 부엌이에요.

남의 그릇을 사용하고 설거지를 꼭 해 놓아야 한다는 규칙을 정해놓고 다같이 사용하고 있지만, 각자 그릇을 놓는 자리를 정에서 사용하고 있어요.

기숙사 입주하던 날 미국인 룸메이트 둘은 부모님과 먼저 와서 기숙사를 꾸미고 있었고, 오후 늦게 저는 기숙사에 막 도착했고, 페이는 저녁때가 다 되서야 기숙사에 도착했었어요.

기숙사에 먼저 도착했음에도 미국인 룸메이트들이 손이 닫기 힘든 자리를 먼저 맏아놨더라고요.

지금까지도 감동을 주는 룸메이트들이에요!

부엌 왼쪽 문으로 들어가면 저와 페이의 방, 그리고 세면대 두개와 화장실이 있어요.

부엌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면 마찬가지로 두명의 미국 룸메이트의 방과, 두개의 세면대, 화장실이 있고요.

이곳에 제 방이에요! 사진엔 잘 안보이지만 오른쪽에 서랍과 책상이 있답니다.

침대 앞에는 큰 거울로 된 붙박이장이 있어요.

미국 대학교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게 되고, 한국에 있는 친구들 중에도 기숙사에 사는 친구들이 많다보니 미국 대학교 기숙사와 한국 대학교 기숙사의 차이를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는데 참 재미있더라고요!

지금부터 제가 살고 있는 미국 대학교 기숙사와 한국 대학교 기숙사가 어떻게 다른지 비교 해 볼게요!

1. 미국 대학교 기숙사에는 많은 규칙이 없어요!

한국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한국 대학교 기숙사에는 통금시간, 점호, 그리고 외박 할 때 외출증을 받아야 하는 규칙 등이 있어서 학생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게다가 벌점, 상점 제도도 있어서 벌점을 많이 받게 되면 기숙사에서 쫒겨나는 경우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미국 대학교 기숙사에는 통금시간, 점호, 상벌점제도, 외출증 제도가 전혀 없습니다.

외박하고 싶으면 알아서 외박하고, 몇시에 기숙사에 들어오던지, 방에 있던지 없던지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다는 이야기이죠!

양초, 애완동물 등 기숙사에 반입 불가능한 것만 갖고 있지 않고, 담배를 피지 않는 등 기본적인 규칙만 잘 지키면 기숙사 방 안에서 술을 마셔도 되고 친구들을 불러 파티를 해도 된답니다.

한달에 한번씩 RA (residential assistant-기숙사 리더?)가 방 검사를 하러 오는데 반입 금지 물건을 갖고 있으면 가져갔다가 학기가 끝나고 돌려 줄 뿐 벌점은 없습니다!

2. 남학생과 여학생이 같은 복도에 살아요!

한국 친구들로부터 한국의 기숙사는 남학생과 여학생이 사는 곳이 철저히 분리되어 있어서 남학생은 여학생의 기숙사에, 여학생은 남학생의 기숙사에 절대로 들어갈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친구들의 이야기는 저를 깜짝 놀라게 했었죠.

제가 살고있는 미국 대학교 기숙사의 경우 룸메이트 뿐만 아니라 방 호수 까지 내가 고를 수 있는데,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남학생 방과 여학생의 방이 한 복도에 섞이게 됩니다.

물론 저와 함께 살며 거실과 부엌을 함께 사용하는 3명의 룸메이트는 여학생이여야 돼요.

쉽게 말해서 제 기숙사에는 네명의 여자가 살고 있지만, 내 옆집과 앞집은 남학생의 기숙사가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지요!

제 기숙사의 복도만 해도 양쪽의 첫 두집은 남학생들의 기숙사이고 제 앞집은 과 양 옆집은 여학생의 기숙사, 대각선 앞집은 남학생의 기숙사랍니다.

남학생이 여학생의 방에 들어가는 것도 아무런 제한이 없어요.

그래서 여자친구나 남자친구가 있는 학생은 서로의 기숙사를 왔다갔다 하며 지내기도 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기숙사 방에서 뜨거운 밤을 보내기도 하고요^^;;

(제가 사는 기숙사 동은 모두 일인실이에요!)

제 윗층에는 남자친구가 있는 미국 여자애가 사는데, 가끔 밤에 가구가 삐그덕 거리는 소리가 들리기도 하지만 이제는 그냥 그러려니 해요.

대학생이면 다 큰 성인이니 방에서 사랑을 나누던, 뭘 하던 제가 신경 쓸 일이 아니죠!

3.미국 대학교 기숙사 비용이 한국 기숙사 비용보다 훨씬 비싸요!

인터넷에 검색 해 보니 한국 대학교 2인실 기숙사의 비용이 한 학기에 대략 100만원 내외인 것으로 나오네요.

그럼 미국 대학교 기숙사 비용은 얼마일까요?

2인실을 기준으로, 보통의 미국 대학교 기숙사 비용은 한국 대학교 기숙사 비용의 2~3배, 혹은 그 이상이랍니다.

물론 식비는 포함하지 않은 비용이에요.

제가 살고 있는 기숙사는 1인실에 거실과 부엌까지 있으니 더 비싼데, 제 룸메이트 리즈는 목요일 수업이 끝나자마자 집에 돌아가서 월요일 아침이 되서야 돌아온답니다.

돈 아깝게 기숙사에서는 일주일에 세 밤밖에 안자는 셈이에요.

기숙사가 비싼 대신 방 온도를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있답니다!

온도를 조절하는 버튼이 거실에 있는데, 한번 누르면 에어컨, 또 한번 누르면 히터가 나와요.

4. 미국 대학생들, 기숙사에 별걸 다 가지고 있어요!

미국 대학생들은 대체적으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습니다.

저번 학기에 가장 잘 꾸며 진 방을 뽑는 이벤트가 있었는데, 정말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좁은 방에 쇼파와 형형색색의 카페트는 기본이고, 조명에 벽까지 예쁘게 장식 해 두었더라고요.

제 미국인 룸메이트들만 해도 방에 별 인테리어 소품이 다 있고, 매디슨은 심지어 캠프장에 있어야 할 듯 한 큰 캠핑용 의자도 갖고 있지요.

예전에 같은 층에 사는 흑인 남자 사람 친구 방에서 하는 파티에 간 적이 있는데, 거실에 왠 나무 판자가 싸여있어서 궁금해 하고 있던 찰나, 제 키보다 훨씬 큰 그 나무 판자를 테이블 위에 올리더니 비어퐁 (미국의 술게임) 테이블로 사용하더라고요.

그 방 주인이자 파티 주최자인 제 남자사람친구가 술을 좋아하는데 취미가 술병 모으기인지 부엌 찻장위에 빼곡히 별 술병이 다 있었습니다.

술병, 나무판자 뿐만 아니라 1년 반 동안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기숙사에 노래방 천장에 붙어있는 형형색색의 조명, 50cm 이상은 되 보이는 부처님 상, 야한 포스터를 가져다 놓은 학생들도 봤어요.

다양한 소품들 뿐만 아니라 반입 금지인 물건들까지 가지고 있는 학생들도 있답니다.

대표적인 것이 마약류로 분류되는 마리화나(대마초)예요.

캘리포니아, 워싱턴, 콜로라도주를 포함해 마리화나가 합법인 주도 있지만, 저의 대학교가 있는 조지아주는 마리화나가 불법인데요, 그럼에도 불고하고 제 주변에서 마리화나를 피는 친구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어요.

한달에 한번씩 RA가 방 검사를 하러 와서 대충 둘러 보기만 할 뿐, 책상 서랍까지 뒤지는 것은 아니니 서랍 깊숙히 넣어놓으면 본인이 직접 말하지 않는 이상 마리화나를 가지고 있는지는 아무도 모르죠!

아마 저희 학교 기숙사를 샅샅이 다 뒤져보면 마리화나 엄청 나올거예요.

5. 기숙사 안에서도 신발을 신어요!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집에서 신발을 벗고 생활하긴 하지만, 가끔은 신발을 신기도 한답니다.

호스트맘의 집에서도 보통은 신발을 벗고 생활했지만, 가끔은 신발을 신고 집안을 돌아다니기도 했었지요.

미국의 집과 마찬가지로 미국 대학교 기숙사에도 신발을 벗어 놓을 수 있는 신발장이 없습니다.

한국 대학교의 기숙사는 대문을 열면 바로 신발장이 있어서 신발을 벗고 방에 들어가지만, 미국 기숙사는 대문을 열면 바로 거실이랍니다!

제 기숙사는 부엌과 세면대 앞은 신발을 신고 밟아야 될 것 같은 재질의 바닥으로, 제 방을 포함한 나머지 바닥은 모두 카펫으로 되어있는데, 이런 바닥은 모두 신발을 신고 돌아다니도록 만들어진거죠.

저와 제 룸메이트들 또한 여느 미국인들과 마찬가지로 기숙사 안에서 신발을 벗고 생활 할 때도, 신발을 신고 생활 할 때도 있답니다.

한국에서 나고 자란 저는 처음에 집안에서 신발을 신는 다는 것 자체를 상상 할 수 없었고, 신발을 신고 밟은 바닥을 맨발로 돌아다니는 것이 이상했지만 살다보니 이것 마저도 적응이 되더라고요.

미국 대학교 기숙사와 한국 대학교 기숙사가 어떻게 다른지, 다른점들이 참 재미있지요?

모든 미국 대학교와 한국 대학교의 기숙사를 일반화 할 수 없다는 걸 알려드리며, 즐겁고 신나는 한 주 시작하세요!

※”스텔라의 미국이야기”의 모든 글과 사진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 허락없이 글과 사진을 사용하시는 것은 불법입니다. 제 글과 사진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방명록을 통해 동의를 구해주세요. 제 글과 사진을 이용하실 경우 출처를 꼭 남기셔야 합니다. 링크공유는 동의 없이도 가능합니다.※

“공감♡”을 눌러 스텔라를 응원 해 주세요!

공감버튼과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반응형

Top 6 미국 대학 기숙사 All Answers

🇺🇸유학생 VLOG 03년생 미국대학 새내기의 출국, 기숙사 입주 브이로그

🇺🇸유학생 VLOG 03년생 미국대학 새내기의 출국, 기숙사 입주 브이로그

미국 대학 기숙사에서 살아남기 1

Article author: brunch.co.kr

Reviews from users: 19582 Ratings

Ratings Top rated: 3.1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미국 대학 기숙사에서 살아남기 1 Updating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미국 대학 기숙사에서 살아남기 1 Updating 내 인생 첫 기숙사 생활 | 우리 학교는 캠퍼스 안과 밖에 13개 정도의 기숙사가 있었는데 그중 나는 3곳의 기숙사에서 총 3년 반을 살았다. 처음 미국에 갔을 땐 고모 집에서 생활했다. 우리 학교는 만 21세 이하는 부모님이나 형제가 근처에 살지 않으면 기숙사에 살아야 한다. 미국에 입학했을 때 내 나이는 만 20세이었기 때문에 나도 기숙사에 살아야 했다. 고모 집에서 살 예정이었

Table of Contents:

미국 대학 기숙사에서 살아남기 1

Read More

미국에서 학생 숙소를 찾기 위한 6가지 필수 팁

Article author: www.studyusa.com

Reviews from users: 13265 Ratings

Ratings Top rated: 4.4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미국에서 학생 숙소를 찾기 위한 6가지 필수 팁 Updating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미국에서 학생 숙소를 찾기 위한 6가지 필수 팁 Updating 미국에서 공부하고 싶은 대학을 선택하자마자 또 다른 큰 결정이 눈앞에 있습니다. 바로 거주지입니다.

Table of Contents:

유용한 기사

학교 알아보기

Study in the USA와 미국에서의 모험을 시작하세요

미국 교육 자금 조달 주택 등에 대해 알아보기

성공후기

도움자원

최신 정보를 얻으려면 구독하십시오 Study in the USA

미국에서 학생 숙소를 찾기 위한 6가지 필수 팁

Read More

미국대학 신입생 기숙사 용품 리스트 총정리(추천용품 링크 추가)

Article author: speakinginenglish.tistory.com

Reviews from users: 28461 Ratings

Ratings Top rated: 4.2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미국대학 신입생 기숙사 용품 리스트 총정리(추천용품 링크 추가) 큰아이가 코로나바이러스로 대학 신입생 1년을 집에서만 보내게 되나 했는데 써머쿼러를 하러 드디어 대학 캠퍼스로 떠났습니다.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미국대학 신입생 기숙사 용품 리스트 총정리(추천용품 링크 추가) 큰아이가 코로나바이러스로 대학 신입생 1년을 집에서만 보내게 되나 했는데 써머쿼러를 하러 드디어 대학 캠퍼스로 떠났습니다. 큰아이가 코로나바이러스로 대학 신입생 1년을 집에서만 보내게 되나 했는데 써머쿼러를 하러 드디어 대학 캠퍼스로 떠났습니다. 지난 봄쿼러에 비행기 티켓까지 모두 준비하고 학교 캠퍼스로 간다고 설레고 있..영어 공부를 습관으로 만들어 꾸준히 함께 성장하는 스터디 공간입니다.

미국 보스턴 아줌마가 두 아이 키우며 영어 공부해 가는 과정(공부한 자료들을 정리)을 담고 있습니다.

미국 보스턴 아줌마가 두 아이 키우며 영어 공부해 가는 과정(공부한 자료들을 정리)을 담고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미국대학 신입생 기숙사 용품 리스트 총정리(추천용품 링크 추가)

티스토리툴바

미국대학 신입생 기숙사 용품 리스트 총정리(추천용품 링크 추가)

Read More

미국 대학교 기숙사들,,, – 인스티즈(instiz) 인티포털 카테고리

Article author: www.instiz.net

Reviews from users: 24317 Ratings

Ratings Top rated: 3.5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미국 대학교 기숙사들,,, – 인스티즈(instiz) 인티포털 카테고리 Updating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미국 대학교 기숙사들,,, – 인스티즈(instiz) 인티포털 카테고리 Updating 인스티즈,instiz,커뮤니티,커뮤,아이돌,케이팝,kpop,idol,이슈,유머,뉴스,시사,인티포털,팬픽,애니,일상,뷰티,독방,갤러리,아이차트,ichart,음원,음원순위,한국아이돌,일본아이돌,생활정보,연예,축구,야구,배구,취미,재테크애리조나 주립 대학교 (Arizona State University)시티 칼리지 오브 뉴욕 (City College of New York)하버드 대학교 (Harvard University)스탠포드 대학 (Stanford University)아메리칸 대학 (American University)보스턴 대학 (Boston University)앨라배마 대학교 (The University of Alabama)여기는 주로 1인실 이지만,1인실, 2인

Table of Contents:

미국 대학교 기숙사들,,, – 인스티즈(instiz) 인티포털 카테고리

Read More

미국 대학교 기숙사, 한국 기숙사와 이런점이 달라요!

Article author: stelladiary.tistory.com

Reviews from users: 24683 Ratings

Ratings Top rated: 3.6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미국 대학교 기숙사, 한국 기숙사와 이런점이 달라요! Updating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미국 대학교 기숙사, 한국 기숙사와 이런점이 달라요! Updating 미시간에서 교환학생으로 고등학교를 다닐 때는 호스트패밀리 가정에서 살았지만, 미국 대학교에 와서 부터는 학교 기숙사에서 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부모님, 그리고 미시간에서는 호스트맘의 보호 안에서 살..

Table of Contents:

태그

‘스텔라의 미국이야기미국 대학교 이야기’ Related Articles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

태그

검색

전체 방문자

미국 대학교 기숙사, 한국 기숙사와 이런점이 달라요!

Read More

미국유학 등록금+기숙사 2만불대에 제공하는 착한 대학은?

Article author: charles77777.tistory.com

Reviews from users: 49208 Ratings

Ratings Top rated: 4.7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미국유학 등록금+기숙사 2만불대에 제공하는 착한 대학은? 20년 전통의 미국 대학 컨설팅과, SAT온라인 수업을 제공하는 찰스 온라인 클리닉입니다. 오늘은 미국 유학생에게 등록금, 기숙사비 포함 총비용 2만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미국유학 등록금+기숙사 2만불대에 제공하는 착한 대학은? 20년 전통의 미국 대학 컨설팅과, SAT온라인 수업을 제공하는 찰스 온라인 클리닉입니다. 오늘은 미국 유학생에게 등록금, 기숙사비 포함 총비용 2만 … 안녕하세요. 20년 전통의 미국 대학 컨설팅과, SAT온라인 수업을 제공하는 찰스 온라인 클리닉입니다. 오늘은 미국 유학생에게 등록금, 기숙사비 포함 총비용 2만 불대의 등록금을 제공하는 4년제 대학에 대해 적..

Table of Contents:

태그

관련글

댓글0

공지사항

최근글

인기글

최근댓글

태그

전체 방문자

티스토리툴바

미국유학 등록금+기숙사 2만불대에 제공하는 착한 대학은?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1111.com.vn/ko/blog.

미국 대학 기숙사에서 살아남기 1

우리 학교는 캠퍼스 안과 밖에 13개 정도의 기숙사가 있었는데 그중 나는 3곳의 기숙사에서 총 3년 반을 살았다. 처음 미국에 갔을 땐 고모 집에서 생활했다. 우리 학교는 만 21세 이하는 부모님이나 형제가 근처에 살지 않으면 기숙사에 살아야 한다. 미국에 입학했을 때 내 나이는 만 20세이었기 때문에 나도 기숙사에 살아야 했다. 고모 집에서 살 예정이었던 나는 학교에 보호자 등록하고 기숙사에 들어가지 않았다. 그런데 살다 보니 고모 집은 학교랑 멀어서 불편한 점이 많았다. 운전하지 않아서 매번 고모부의 출퇴근에 맞춰서 생활해야 했기 때문에 수업이 일찍 끝나서 쉬고 싶어도 집에 일찍 갈 수가 없었다. 그래서 기숙사에 들어가기로 결정했다. 1학년 2학기에 자리가 남은 기숙사에 들어갈 수 있었다. 미국은 학기가 8월에 시작하기 때문에 1학기를 가을학기, 2학기를 봄 학기라고 부른다. 가을학기와 봄 학기 사이의 겨울방학이 1달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겨울방학 동안은 기숙사 짐을 빼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내가 처음 방에 들어갔을 때 룸메이트의 짐이 그대로 어질러져 있어서 좀 놀랐었다.  이사한 날. 정말 불편했던 침대 기숙사로 짐을 옮긴 날 조금 정리된 내 공간 수납공간이 너무 없는 기숙사에 유일한 옷장 나는 이제까지 다른 사람들이랑 방을 같이 써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기숙사를 들어가기 전에 걱정이 많았다. 1인실이 있는 다른 기숙사도 있지만 미국까지 와서 1인실을 쓰면 미국 애들이랑 친해지기 어려울 것 같았다. (사실 1인실이 2인실보다 비쌌다) 그래서 선택한 첫 번째 기숙사! 2인실이었다. 내가 그려본 기숙사 평면도 조금 더 정리된 내 핑크 핑크한 첫 기숙사 방 기숙사에 들어오기 전에 유튜브를 많이 봤었다. ‘college move in day’라고 검색하면 많은 브이로그를 볼 수 있다. 많은 유튜버가 아예 이사 가는 느낌으로 기숙사에 짐을 옮기는데 방이 얼마나 크면 그 짐이 다 들어갈까? 라고 생각할 정도로 가구,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다. 나도 처음에는 이것저것 뭐 많이 사고 싶었는데 기숙사에서 한 학기 살고 그 마음을 접었다. 짐이 많으면 이사할 때 개고생한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이다. 기숙사는 생각보다 작았고, 수납장이 옷장이랑 책상 서랍밖에 없어서 물건을 넣을 곳이 많이 없었다. 그래서 월마트에 가서 플라스틱 박스를 사다가 물건을 다 거기에 넣어서 침대 밑에 보관해야했다. 대부분의 짐을 침대 밑 플라스틱에 보관했다 내 첫 룸메이트 미국인이었는데 나는 아주 달랐다. 나는 야행성이어서 과제를 거의 밤에 했다. (음… 밤에 했다기보단 오후부터 시작한 과제가 새벽에 끝나는 뭐 그런 거? 영어는 너무 어려웠다) 내 룸메는 잠을 일찍 잠을 자진 않았지만 꼭 티비를 틀고 잠을 잤다. 그래서 내가 항상 그 애의 티비를 끄고 자야 했다. 그 애는 나의 첫 번째 룸메이트였기 때문에 솔직히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몰랐다. 어떻게 해야 기분 나쁘지 않게 말해야 하는지 아님 어디부터 어디까지 말을 해야 하는지 등등 처음 겪은 타인과의 생활은 쉽지 않았다. 그래서 그런지 그 애가 제일 친해지기 어려운 룸메였었다. 기숙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언제나 화장실이었다. 우리 학교 기숙사는 크게 2인, 4인, 그리고 공동으로 사용하는 화장실이 있었다. 학교 안 아파트형 기숙사는 1인 1실에 화장실이 포함된 곳도 있었던 거 같다. 아파트형 기숙사가 제일 좋은 조건이었는데 그만큼 인기가 많고 가격도 비쌌다. 그래서 내 최선의 선택은 2인 1실이었다. 나와 룸메만 사용 가능한 화장실이 방안에 있는 기숙사는 이곳이 유일했다. 일명 Private Bathrooms. 방 안에 있는 화장실 넓은 화장실의 비해 엄청 작은 샤워실 화장실이 맘에 들어서 이 기숙사를 선택했지만 그거 빼고는 좋은 점이 하나도 없었다. 3층에 살았는데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없었다. 3층까지 걸어서 왔다 갔다 하는 건 큰 문제가 아니었지만 미국의 석회질 물맛을 싫어했던 나는 항상 생수를 사야 했었다. 그래서 3층까지 무거운 생수병들을 들고 올라가면 그다음 날에 팔에 알이 배기 때가 많았다. 그리고 최고의 문제는 사진에 보이는 냉장고였다. 작아서 가벼울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었다. 이사를 할 때 친구에게 부탁해서 냉장고를 들고 같이 내려갔는데 계단도 좁고 가팔라서 둘다 고생을 했다. 기숙사생 필수품 냉장고와 전기포트 그리고 와이파이도 없었다. 진짜 완전 시골인 고모 집도 와이파이가 되는데 어떻게 대학 기숙사에 와이파이가 안 될 수가 있지? 기숙사 와이파이는 1층 로비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방에는 와이파이 연결이 안 돼서 인터넷 연결선을 사서 직접 노트북에 꽂아서 인터넷을 사용했다. 그 덕분에 나는 매달 핸드폰 요금을 10만 원씩 내야 했다. (당시 핸드폰요금이 $82정도 기본인터넷이 2기가였다. 추가 1기가당 $15. 엄청 비쌌다. ) 세탁실은 층마다 있었기 때문에 세탁하기에는 편리했다. 그런데 처음 세탁실에 갔을 때 너무 실망했었다. 세탁기와 건조기에는 셀프 빨래방처럼 동전을 넣는 곳이 있었기 때문이다. 기숙사가 저렴한 것도 아닌데 빨래가 유로라니??!! 기숙사비가 저렴한 것도 아닌데 빨래로 돈을 따로 내는 게 너무 아까웠다. 그래서 처음 2~3주 동안은 고모 집에 가서 세탁해서 왔었다. 그런데 그 동전 넣는 건 페이크였다. 같은 기숙사에 살던 친구가 알려줬다. 동전을 안 넣어도 세탁이 된다고 그거 가짜라고. 믿기지 않았다. 나는 실제로 동전을 넣고 세탁을 한 적이 있었다. 학교에서 나한테 사기 친 건가? 학생을 대상으로 사기를 쳐도 되는 건가? 세탁실 그 어디에도 세탁기를 동전 없이 그냥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은 하나도 없었다. 왜 그냥 돌려보려고 할 생각은 하지 않았는지… 내 동전 돌려줘... 기숙사에는 부엌도 있었다. 이 부엌에서 요리를 꽤 했었다. 요리보단 조리? 부엌은 1층에 하나가 있었는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었다. 학생 대부분이 집에 가는 봄방학에 한국 마트에서 사 왔던 떡볶이와 짜장라면을 끓여서 일본 친구들한테 요리를 해준 적이 있었다. 이때 내가 떡볶이 소스를 매운맛과 일반 맛을 착각해서 일본 애들한테 매운맛 떡볶이를 해줘서 난리 났었다. 대패삼겹살도 사 와서 기숙사 부엌에서 구워 먹은 적도 있었다. 냄새가 많이 날까봐 걱정했는데 봄방학이여서 학생들도 없었고 베이컨이랑 비슷한 냄새여서 괜찮았다. 내 첫 번째 기숙사는 화장실 빼고 다 별로였다. 처음에는 괜찮았다. 엘리베이터가 없어도, 와이파이가 없어도 살만했다. 그러나 나중에 다른 기숙사에 살면서 ‘내 첫 번째 기숙사가 정말 별로 였던 거구나’라고 깨닫게 되었다. 없을 때는 몰랐지만 있으니까 보이는 것들을. 그리고 그다음 학기에 나는 새로운 기숙사, 나의 두 번째 기숙사로 옮겼다.

미국에서 학생 숙소를 찾기 위한 6가지 필수 팁

2021. 7. 27. 미국에서 공부하고 싶은 대학을 선택하자마자 또 다른 큰 결정이 눈앞에 있습니다. 바로 거주지입니다. 새로운 도시, 심지어 새로운 국가에서 멋진 학생 숙소 를 확보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위치를 선택했는지 확인하고 가격도 예산에 맞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동료 유학생들과 함께 살 곳을 찾고 싶거나 현지 문화를 경험하고 미국 학생들과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미국에는 900,000명이 넘는 국제 학생들 이 있으며 귀하와 같은 위치에 있는 많은 학생들이 있으며 우리는 가능한 한 쉽게 전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자신에게 맞는 학생 숙소 선택 학생 기숙사의 유형은 대학이 운영하는 기숙사의 공동 기숙사(기숙사)에서 개인 아파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어떤 종류의 방이 가장 적합할지 선택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방의 가용성과 예산에 따라 다릅니다. 많은 유학생들은 새로운 도시에서 친구를 사귈 수 있도록 공유 주택의 사교적인 분위기를 선호하지만 다른 학생들과 대학 기숙사를 공유하거나 룸메이트와 개인 아파트를 임대하거나 혼자 장소를 찾는 등 그곳에서 사용 가능한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대학 기숙사 미국에서 유학생으로 살 곳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대학을 통해 직접 예약하고 캠퍼스 내 숙소에 머무르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케이터링 또는 자체 케이터링 홀의 공유 또는 개인 실 형태를 취합니다. 캠퍼스 생활의 아름다움은 수업이 결코 멀지 않은 거리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기숙사의 공동 특성으로 인해 캠퍼스 기숙사 주변은 대개 항상 매우 바쁘고 분주합니다. 대학 기숙사에 머무르는 것은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1학년 또는 신입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대학 1학년 학생들의 필수 요건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통적인 미국 대학 생활 방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학 웹사이트를 통해 캠퍼스 내 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동성 또는 혼성 기숙사; 실내 욕실 또는 공용 욕실 시설 또는 개인 또는 공용 침실. 대학은 가장 적절한 위치, 룸메이트 또는 이웃과 귀하를 연결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사립 학생 기숙사 공동 아파트는 다른 학생들과 공동으로 생활하지만 대학 기숙사에서보다 약간 더 독립적으로 살고 싶다면 훌륭한 선택입니다. 부엌/욕실/거실 공간을 하우스메이트와 공유하면서 침실의 프라이버시를 누릴 수 있으며 수영장이나 카페와 같은 훌륭한 거주 시설을 종종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산이 허락하고 프라이버시를 추가하고 싶다면 학생 구역 내에서 자신의 아파트나 스튜디오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개인 주택은 일반적으로 대학 도시의 학생 친화적 인 교외에 위치하므로 탐험하고 집에 전화 할 수있는 새로운 지역을 제공합니다. 도보, 자전거 또는 대중 교통을 통해 숙소가 대학에서 통학 거리 내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대학은 유학생들에게 교외 숙소 옵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연락 담당자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학생 숙소를 찾을 때 첫 번째 기항지여야 합니다. 다양한 이웃의 안전과 유틸리티 비용이 얼마인지 물어볼 가치가 있습니다. 대학 웹사이트에 공유 주택의 빈 방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링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2. 지역을 조사하고 가장 적합한 위치를 찾으십시오. 캠퍼스에서 활동하는 한가운데에있는 것을 선호하거나 대학에서 도보 또는 버스로 가까운 거리에 사는 것을 선호하는지 여부는 귀하에게 달려 있습니다. 캠퍼스 밖에서 생활하는 것의 좋은 점은 문앞에 새로운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학의 중심지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있다는 것입니다. 대학 기숙사를 선택하면 모든 대학 학습 편의 시설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통근 비용을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많은 학생들은 첫 해에 캠퍼스 내 대학 기숙사를 선택하고 어느 지역이 자신에게 끌리는지 알게 되면 나머지 학위 기간 동안 개인 아파트나 친구와 함께 집으로 이사합니다. 미국에서 새 방을 예약하기 전에 Google 지도와 스트리트 뷰를 사용하여 해당 지역에 대해 알아보세요. 이 지역에 어떤 레스토랑, 편의 시설, 학생 핫스팟 및 행아웃이 있는지 알아보고 귀하의 필요에 맞는지 결정하십시오. 또한 염두에 두고 있는 지역이 학생 친화적이며 안전한지 확인하기 위해 온라인 검색을 할 가치가 있습니다. 대학에서도 이 문제에 대해 조언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주변을 여행하려는 경우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필요에 맞는 가격 선택 학생 기숙사는 대학에서 가장 큰 비용입니다.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거주하여 임대료를 절약하거나 욕실이 딸린 개인 방에서 조금 더 지출하든,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학 기숙사 스타일의 방이 가장 저렴한 경향이 있지만, 절약한 임대료는 사생활 보호 부족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음식이 제공되는 주택을 선택하는 것은 종종 식사가 제공되므로 비용을 절약하는 좋은 생각입니다. 미국에서 다른 학생들과 방을 공유하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일입니다. 따라서 그것이 당신의 가격대 내에서 적절한 방을 찾는 데 필요한 것이라면 걱정하지 마십시오. 4. 이상적인 경험을 상상하고 거꾸로 작업하십시오. 대학에서 함께 사는 사람은 대학 생활을 얼마나 즐기는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재미있고 사교적인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기숙사, 아파트, 쉐어 등을 문의하실 때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대학 밖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싶은지 상상하고 그 비전에서 거꾸로 일해야 합니다. 선택한 주택의 분위기와 사회 분위기가 어떤지 확인하기 위해 온라인 조사를 하십시오. 학생 포럼은 나이가 많은 동문들로부터 정보를 수집하는 데 좋습니다. 다른 국제 학생들과 함께 살고 싶은지 아니면 미국 학생들과 함께 살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도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 평화롭게 공부할 수 있는 장소가 이상적이지 않을 때 파티 하우스에서 끝나는 것과 같이 검색 및 지원 과정 전반에 걸쳐 알려야 하는 것입니다. 5. 미국 학생 기숙사 알아보기 새 주택에 보증금을 예치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1개월 또는 6주분의 임대료를 보증금으로 예치해야 하며, 이 보증금은 임대를 시작할 때와 동일한 상태로 유지되는 경우 퇴거할 때 반환됩니다. 유틸리티 비용(에너지 비용, 인터넷, 수도,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개인 숙소에서 추가되므로 비용을 비교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대학 홀에서 이것은 일반적으로 월 임대료에 포함됩니다. 일부 아파트 블록에서 주차 공간, 세탁 시설 또는 컨시어지 서비스 사용과 같은 추가 요금에 주의하십시오. 유학생과 마찬가지로 가구가 비치된 숙소를 찾거나 도착 후 필요한 가구와 가전제품을 주문해야 합니다(물론 집에서 배송하려는 경우 제외). 세탁기, 냉장고와 같은 편의 시설이 주택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일부 주택 옵션은 해외에서 여행하는 학생들에게 침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아파트 블록과 대학 기숙사는 때때로 수영장이나 체육관과 같은 시설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여 멤버십에 대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안 문 입구, 보안 요원 또는 공동 구역의 CCTV와 같이 숙소에 어떤 안전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것은 당신과 당신의 가족에게 마음의 평화를 줄 것입니다. 6. 완벽한 학생 숙소 찾기 대학 웹사이트는 미국에서 학생 숙소를 검색할 때, 특히 캠퍼스에 머물기로 선택한 경우 시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지 임대 목록이나 추천 임대 에이전트에 대한 링크를 포함하여 유학생을 위한 조언과 안내를 제공하는 유학생 사무실이 있습니다. 또는 Student.com 은 전국 수백 개 도시에 있는 수천 개의 객실을 나열하고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를 도와줄 친절한 예약 전문가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대학 신입생 기숙사 용품 리스트 총정리(추천용품 링크 추가)

큰아이가 코로나바이러스로 대학 신입생 1년을 집에서만 보내게 되나 했는데 써머쿼러를 하러 드디어 대학 캠퍼스로 떠났습니다. 지난 봄쿼러에 비행기 티켓까지 모두 준비하고 학교 캠퍼스로 간다고 설레고 있던 와중에 출발 일주일 전 갑자기 캘리포니아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이 안좋아져서 온캠퍼스 수업이 모두 캔슬되었어요. 그러면서 대학 신입생들에게 봄쿼러냐 여름쿼러냐하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사실 그때는 보내도 걱정이었던터라 차라리 잘 되었다는 생각도 잠시 들었던 것 같아요. 이제는 코로나 백신 접종도 했고, 무엇보다 학교 안에서 생활했던(운동으로 리쿠르트된 학생이나 특정 상황의 학생은 온캠퍼스 수업을 했어요) 학생들이 비교적 안전하게 지냈습니다. 또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더라도 학교에서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는 조항이 있어 다행이다 싶기도 하고요. 언제까지 집에서만 지낼수도 없는 노릇이고, 뉴노멀시대에 맞게 조심하고 적응하며 지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스턴에서 스탠포드 대학이 있는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까지 비행기 직항으로도 6시간이 걸려요. 같은 미국이지만 동부에서 서부라 세 시간의 시차가 있습니다. 집과 대학이 가깝다면 아이가 필요한 것이 있을 때마다 차로 휘리릭 가져다 주고 올 수 있어 좋겠지요. 하지만 집과 학교간의 거리가 있을 경우에는 좀더 신중히 대학 기숙사 용품을 챙겨야 하는 것 같습니다. 둘째도 내년이면 대학으로 가게 되어 그때도 역시 기숙사 용품을 챙겨야 해서 여기에 잘 정리해 두고 보려 합니다. 1) 가장 유명한 베드배쓰비욘드(Bed Bath & Beyond: BBB)의 대학 기숙사 체크리스트를 참고합니다. 기본 기숙사 용품 작성에 도움이 되지만 꼭 필요하지 않은 것들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가감하시면 좋습니다. College Dorm Checklist | Bed Bath & Beyond (BBB 링크) 2) 아이가 배정받은 기숙사 전면도를 보고 대강 기숙사 내부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캘리포니아에 가본 적이 없는 저로써는 날씨가 어떨지 가늠이 되지 않아 보스턴의 날씨와 팔로 알토(Palo Alto)의 날씨도 같이 체크해 봅니다. 옷 챙기고, 기숙사에 따라 에어컨이 없는 곳은 선풍기 등을 준비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써머쿼러에 지낼 스탠포드 기숙사 전면도/ 보스턴 날씨/ 팔로 알토 날씨 3) 저희는 비행기로 이동해야 해서 항공사 기내 반입 수하물과 위탁 수하물 규정을 확인 후 러기지를 정했습니다. 각 항공사별 수하물 규정(러기지 사이즈와 무게) 총정리 보스턴 공항에서 샌프란시스코, 혹은 산호세까지 직항으로 가는 옵션이 많지 않아요. 이번 비행기는 젯블루로 기내 수하물 사이즈는 24인치 러기지로 별도의 무게 제한은 없습니다. 위탁 수하물은 27인치 러기지로 맞추면 되고, 무게는 22.68kg으로 러지지 안을 꽉꽉 채워갔습니다. 젯블루의 경우 위탁 수하물 하나당 35불, 추가 가방은 45불입니다. 저희는 남편 하나, 아이 하나씩 준비했습니다. 젯블루 기내 반입 수하물 사이즈(무게 제한없음) 젯블루 위탁 수하물 사이즈 및 무게 규정 4) 기숙사 용품 리스트 ◈ 침구 용품 이불(아이들이 듀벳커버 씌우고 벗겨 세탁하기 힘들어서 컴포터가 가장 좋습니다.) – 트윈 사이즈와 면소재로 확인하고 구입하시면 좋아요. – Macy’s 컴포터 70% 할인소식이 있어 올립니다. ($25-$30불 내외로 구입가능) Macy’s 컴포터 링크 바로가기 컴포터 Poppy & Fritz Alex Cotton Comforter Set $52.99 컴포터 아마존 링크 베개, 매트리스 타퍼, 매트리스 패드, 베드세트(대학 기숙사 침대는 Extra-long 사이즈) 매트리스 타퍼- Tempur-Pedic 링크 – 일년에 3-4회정도 세일을 합니다. 세일할 때 미리미리 장만해 두세요. 베개 $79 (바이원겟원 세일때 사면 가장 좋음, 현재 세일 중) TEMPUR-Cloud® Pillow 링크 ◈ 의류 용품 외출복, 실내복, 속옷(넉넉히), 양말, 수영복, 비치타올 ◈ 욕실 및 개인위생 용품 샤워캐디(기숙사 샤워 가방) 메쉬나 플라스틱 바구니로 준비 추천메쉬 샤워캐디 $13.49 mesh shower caddy 아마존 링크 부피를 차지하지 않아 좋습니다. 샴푸, 바디워시, 비누(페이셜 솝), 치솔, 치약, 손톱깎기 세트, 기초화장품, 선스크린, (화장솜, 면봉, 머리 고무줄), 탁상 거울, 휴지, 물티슈, 데오드란트, 알콜패드(셀폰, 애플와치 등 청소용) 헤어 드라이어 수건- 잘 말라서 정말 강추하는 수건이에요. https://www.macys.com/shop/product/martha-stewart-collection-quick-dry-reversible-towel-collection-100-cotton-created-for-macys?ID=2855449&CategoryID=16853&isDlp=true&swatchColor=Aqua%20Glass 실내슬리퍼 – 샤워용으로 올드네이비 99센트 플립플랍 추천 또는 한국마트에서 한국용 욕실 슬리퍼도 좋음 상비약- 네오스포린 연고, 밴드에이드, 타이레놀, 알러지 약, 감기약, 지사제 등 콘텍트 렌즈를 낄 경우- 콘텍트 렌즈, 렌즈 솔루션, 여분의 안경, 선글래스 탁상용 거울: 짐정리할 때 편하도록 가장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입, $9.99 거울 아마존 링크 ◈ 세탁관련 용품 세탁세제(리퀴드 세제보다 pod로 구입해 주세요) 세탁이염방지세제 color catcher sheet $9.94 (색깔 옷 구분해 빨기 어려우므로 꼭 챙겨주세요) 월마트 링크 빨래통(햄퍼) – 매해 캠프를 다녔어서 기존에 갖고 있던 햄퍼를 넣었어요. Mesh Popup Laundry Hamper $7-8 메쉬 햄퍼 아마존 링크 Clevermade Collapsible Fabric Laundry Basket (2-Pack) 현재 월마트에서 2불로 세일중입니다. 세탁 토트백 월마트 링크 저는 코스코에서 두개 세트를 샀는데 접었다 펼 수 있어서 다용도로 쓰기 좋아요. 세탁망 – 겉옷 손상 방지를 위해서나 양말과 같은 작은 것들은 잃어버리기 쉬우므로 공용세탁기 이용시에는 세탁망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9.49 세탁망 아마존 링크 옷걸이 (상의걸이) $23.49 (50개 묶음) 상의 옷걸이 아마존 링크 (하의걸이) eseoe pants hangers(제가 산 제품은 품절이라 비슷한 제품 링크입니다) $19.89 하의 옷걸이 아마존 링크 다리미(스팀으로 옷걸이에 걸어서 바로 다림질 가능) $21.99 다리미 아마존 링크 아마존 쇼핑할 때, 스마일 아마존(smile amazon)으로 나도 기부 천사 미국 대학 기숙사 인기상품 타주로 대학갈 때 필요한 제품 후기 ◈ 기타용품 전기주전자 Hamilton Beach 40998 Electric $17.99 전기주전자 아마존 링크 우산, 익스텐션 코드, 각종 차저 준비, 배터리 이불정리커버 – 짐 뺄때 이불 보관을 위해 준비 $19.95(4개 중 2개 보냄) 이불정리커버 아마존 링크 러기지 오거나이저에 티셔츠나 속옷, 양말 등을 정리해 그대로 서랍에 두고 쓰면 좋음 $15.99 러기지 오거나이저 아마존 링크 개인물통 마스크, 마스크 고리, 핸드 새니타이저 및 와입 등 기타 위생용품 문구류(가위, 칼, 풀, 스카치 테입, 포스트 잇, 마커 등등) – 박스 테이프: 스토리지 짐 보관시 필요 – 종이 테이프: 샴푸나 화장품 등 액체류 보관할 때 마개 닫고 테이프로 한번 더 둘러주면 좋음 – 파일 오거나이저: 체크나 영수증, 기타 서류 보관용 자전거(아이 학교 캠퍼스가 넒어서 자전거가 필수라 해요), 헬멧, 락 참고로 자전거는 스탠포드 대학내에서 구입했습니다. 고장수리등 무료관리 된다고 합니다. 파우치나 각각 작은 가방에 용도별로 물품을 정리해서 보내주면 좋아요. 이번에는 남편이 아이와 함께 가기 때문에 아이에게 기숙사에 짐을 모두 풀지 말고, 파우치나 작은 가방째 보관하라고 했어요. 그래야 두달 후 다시 짐을 쌀 때 좀더 편할 것 같아서요. 그리고, 다행히 자리가 남아 접는 3단 이민백을 하나 넣어주었어요. 마지막에 늘어난 짐을 정리해서 스토리지에 넣을 때 유용할 것 같아서요. 스토리지에 넣기 위해 박스 받으러 왔다갔다하지 않아도 되고,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할 때도 편리할 것 같아요. 그리고 러기지에는 통일된 리본을 하나씩 매어두었습니다. 고디바 초코렛 박스에 있던 골드리본을 이번에 유용하게 썼습니다. 대부분 러기지가 비슷해서 혼동되기 쉽죠. 고디바 골드리본보고 쉽게 찾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아이 기숙사 용품을 챙겨보내느라 빠지는 게 있을 수 있어요. 아이가 써머쿼러 지내고 집에 잠시 돌아와 가을에 다시 학교로 돌아가기 전에 또 챙겨야 할 것들이 있을 것 같아요. 아이가 처음으로 기숙사 생활하면서 더 필요한 것들이 있는지 물어보고 가을학기에 더 준비해 보내려고 합니다. 이후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동안 아이를 키워 대학에 보내신 부모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더 넓은, 새로운 세계로 향하는 우리 아이들의 앞날에 축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대학 기숙사 용품 총정리-추천용품 추가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미국 대학 기숙사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미국 대학 기숙사 준비물, 미국 대학 기숙사 비용, 미국 대학 인스 티즈, 미국 기숙사비, 미국대학 방학 기숙사, 미국 기숙사 1인실, 외국 기숙사, 미국 고등학교 기숙사

미국유학 등록금+기숙사 2만불대에 제공하는 착한 대학은?

안녕하세요.

20년 전통의 미국 대학 컨설팅과, SAT온라인 수업을 제공하는 찰스 온라인 클리닉입니다.

오늘은 미국 유학생에게 등록금, 기숙사비 포함 총비용 2만 불대의 등록금을 제공하는 4년제 대학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세계 경제가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이에 대학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부모님들의 어깨가 무거워지는 현실입니다. 특히나 미국 대학을 준비하는 유학생들에겐 올해 대학 진학을 두고 큰 고민에 빠졌습니다.

미국 대학의 등록금은 공립대학의 경우 3만- 4만 불, 사립대학의 경우 5만- 6만 불 정도, 거기에 기숙사 비용에 생활비등 포함하면 1년에 대략 1억은 듭니다. 따라서 FA를 신청하거나, 장학금을 받지 않는다면, 가계부 담은 매우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에 소개되는 대학은 등록금 포함, 기숙사 비용 등 총비용이 포함된 가격으로 유학생들에게 2만 불대 비용을 제공하는 대학들입니다. 물론 이 학교에 FA 신청이나 장학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학 지원도 전략입니다.

경제적으로 힘들다면, 아래의 대학에서 우선 공부하고, 좋은 성적을 유지하면서 후에 원하는 대학에 편입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라고 봅니다.

찰스 온라인 클리닉에서는 20여 년의 미국 대학 컨설팅을 통한 노하우로, 학생의 적성과, 실력에 맞는 대학 지원으로, 합격을 돕고 있습니다.

유학생에게 등록금.기숙사 포함 2만불대 등록금 제공하는 미국 대학 리스트

웨스턴 미시간 대학교 Western Michigan University

위치; Kalamazoo, Michigan

학교 랭킹 U.S. News rank: 258 (tie), National Universities

등록금, 기숙사비 총비용 : Total cost, 2020-21: $26,608

총 학부생 Total undergraduates, fall 2019: 17,051

총 학부 유학생 International undergraduates, fall 2019: 951

아칸소 주립 대학교 Arkansas State University

위치 Jonesboro, Arkansas

학교 랭킹 298 National Universities

등록금 포함 총비용 2020-21: $26,092

총 학부생 Total undergraduates, fall 2019: 8,928

총 학부 유학생 International undergraduates, fall 2019: 379

오번 대학교 몽고메리 Auburn University at Montgomery (AL)

위치 Montgomery, Alabama

학교 랭킹 U.S. News rank: 73 (tie), 남부 지역 대학 랭킹

등록금, 기숙사 총비용 Total cost, 2020-21: $26,088

총 학부생 Total undergraduates, fall 2019: 4,523

총 유학생 International undergraduates, fall 2019: 244

노스 앨라배마 대학교 University of North Alabama

위치 Florence, Alabama

서부 지역 대학 랭킹 U.S. News rank: 40

등록금, 기숙사 총비용 Total cost, 2020-21: $25,846

퍼듀 대학교 Purdue University—Northwest (IN)

위치: 인디애나 주 해먼드 Location: Hammond, Indiana

중부 지역 학교 랭킹 U.S. News rank: 119-156,

등록금 기숙사 Total cost, 2020-21: $25,765

미네소타 대학교 University of Minnesota Morris

위치 Morris, Minnesota

학교 랭킹 U.S. News rank: 140 (tie), National Liberal Arts Colleges

등록금, 기숙사 Total cost, 2020-21: $24,264

미주리 주립 대학교 사우스이스트 Southeast Missouri State University

위치 Cape Girardeau, Missouri

중서부 대학 랭킹 76 (tie), Regional Universities (Midwest)

등록금, 기숙사 Total cost, 2020-21: $24,039

Total undergraduates, fall 2019: 9,524

International undergraduates, fall 2019: 347

머레이 주립 대학교 Murray State University (KY)

위치 Murray, Kentucky

지역 랭킹 U.S. News rank: 26

등록금, 기숙사 Total cost, 2020-21: $23,958

총 학부생, 2019년 가을: 8,215명

국제 학부생, 2019년 가을: 196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교 프레즈노 California State University—Fresno

위치: Fresno, California

랭킹 U.S. News rank: 196 (tie), National Universities

등록금, 기숙사 Total cost, 2020-21: $23,685

총 학부생 21,462

총 유학생 1,088

이스턴 켄터키 대학교 Eastern Kentucky University

위치 Richmond, Kentucky

지역 랭킹 U.S. News rank: 51

등록금, 기숙사 Total cost, 2020-21: $20,886

Total undergraduates, fall 2019: 12,662

International undergraduates, fall 2019: 143

사우스 다코타 주립 대학교 South Dakota State University

위치 Brookings, South Dakota

랭킹 U.S. News rank: 284 (tie), National Universities

등록금, 기숙사 Total cost, 2020-21: $20,744

델타 주립 대학교 Delta State University (MS)

위치 Cleveland, Mississippi

지역 대학 랭킹 U.S. News rank: 77

등록금, 기숙사 Total cost, 2020-21: $18,946

Total undergraduates, fall 2019: 3,109

윌리엄 캐리 대학교 William Carey University (MS)

위치 Hattiesburg, Mississippi

대학 랭킹 U.S. News rank: 272

등록금, 기숙사 Total cost, 2020-21: $18,135

Total undergraduates, fall 2019: 3,210

브리검영 대학교 프로보 Brigham Young University—Provo (UT)

위치 Provo, Utah

대학 랭킹 U.S. News rank: 80

등록금, 기숙사 Total costs, 2020-21: $13,778

Total undergraduates, fall 2019: 31,292

International undergraduates, fall 2019: 975

14개 대학을 알아봤습니다.

대학 진학은 곧 미래에 대한 투자입니다.

찰스 온라인 클리닉은 유학생을 위한 장학금 정보, 대학별 장학금 종류, FA상담과 SAT.ACT 수업으로, 원하는 대학 합격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SAT, SSAT, ACT, TOEFL, 에세이, 미국 대학 Admission 컨설팅

공식 홈 페이지 http://www.satssat.com

美 대학생이 기숙사 생활에서 배우는 것

아버지가 딸의 기숙사 무브인을 도와주고 있다. ⓒphoto 하버드대

시무룩한 표정의 두 아이가 스테이플스(미국 최대의 문구 및 사무용품 수퍼스토어) 매장 가운데서 인상을 찌푸린 채 고개를 숙이고 서 있다. 그 사이로 아이들의 아빠가 쇼핑카트에 가득히 문구류를 싣고 경쾌한 발걸음으로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부른다. 앤디 윌리엄스의 유명한 ‘일 년 중 가장 신나는 시간(It’s most wonderful time of the year)’과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을 알리는 노래가 아니다. 방학이 끝났고 이제 다시 학용품을 준비해야 하는 ‘백 투 스쿨(Back to School)’ 시즌임을 알리는 스테이플스의 유쾌하면서도 성공적인 광고이다. 여름방학 내내 아이들에게 시달린 미국 부모의 홀가분한 기분과 다시 학교로 돌아가야 하는 아이들의 괴로운 표정을 유머러스하게 잘 표현하고 있다.

8월의 미국은 백투스쿨을 준비하는 달이기도 하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한 아이들이 대학교 기숙사로 이사를 가야 하는 무브인(Move In) 달이기도 하다. 대개 5월 말 6월 초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아이들은 약 3달 동안 그야말로 무한의 자유 시간을 가진다. 그들을 간섭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해야 할 숙제도, 여름 캠프도, 읽어야 할 책도 없다. 그저 시간이 가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그러다가 아침저녁으로 찬기운이 느껴지는 8월 하순이 오면 부모도 아이도 서서히 분주해진다. 대학 진학은 새로운 배움의 시작이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더 절실히 와 닿는 것은 비로소 집을 떠나 독립적인 생활을 시작한다는 점이다. 집에서 멀리 있는 학교에 진학하는 경우는 그렇다치고, 집에서 가까이 있는 학교에 진학하는 경우도 예외가 아니다. 왜냐하면 미국 대부분의 대학은 신입생들의 기숙사 생활을 필수적으로 요구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집을 떠나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떠나보내는 부모에게도 상당한 도전이다.

룸메이트와의 기숙사 생활은 생활예절을 배우는 장이 된다. ⓒphoto 버클리음악대

고등학생인 18세까지 미국의 학생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아무것도 없다. 학교의 모든 활동에는 반드시 부모의 동의가 필요하고, 운전면허증이 없는 아이들이나 면허증이 있어도 차가 없는 아이들은 어디를 가고 싶어도 태워주는 사람이 없으면 꼼짝도 할 수 없다. 흔히 영화에서 보는 것처럼 미국 아이들이 굉장히 반항적이고 제멋대로인 것 같지만 실상은 그것과는 거의 정반대다. 대부분 미국의 청소년들은 부모나 다른 보호자의 보호 아래 순수하게 보낸다. 이런 아이들이 그 울타리를 벗어나 스스로를 돌봐야 하는, 어른의 첫걸음이 바로 이 기숙사 무브인이다.

무브인을 준비하는 부모는 자식의 분가(分家) 수준에 해당하는 스트레스를 받는 것 같다. 미우나 고우나 같이 지내던 자식이고 언제나 내가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있던 아이들과의 관계가 청산되는 것이다. 힐러리 클린턴의 자서전을 보면 당시 대통령이던 클린턴이 외동딸 첼시의 기숙사 무브인을 감당하지 못해 뒷짐을 쥐고서 왔다갔다 하는 모습이 잘 묘사되어 있다. 이런 정서적 어려움만 겪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혼자서 생활할 수 있는 온갖 준비를 다 해줘야 한다.

그래서 이때쯤이면 백화점이나 주요 생활용품 매장에서는 대학생용 종합 패키지를 판매하는 곳이 많다. 침대보와 베개 등 침구류, 전자레인지와 냉장고 등 1인용 가전제품, 청소용품, 목욕용품, 간단한 가재도구 등 거의 한 살림을 차릴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해야 한다.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동전 세탁기 사용법이다. 집에서 세탁기를 사용해본 경험이 없는 아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기숙사에는 동전 세탁기나 학교에서 지급하는 아이디 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세탁기가 비치되어 있다. 1학년들은 대부분 이 세탁기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9월의 인스타그램에는 세탁기를 처음 사용하는 신입생들의 자랑스러운 사진들이 넘쳐난다.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긴장한다. 엄마 아빠의 잔소리에서 해방된다는 느낌과 함께 그래도 자신을 보호해주던 장벽이 사라진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느낀다. 아무리 감추려 해도 그런 긴장과 초조는 얼굴에 그대로 묻어난다. 고등학생 때까지 여름방학이면 캠프활동 등으로 일주일씩 집을 떠나 있어 보기는 했지만 대학 기숙사 생활은 그것과는 차원이 다른 생활이다. 집을 떠난다는 것과 함께 지금까지는 방문을 걸어 잠그고 그 안에서 자기 마음대로 생활할 수 있었지만 이제부터는 비좁은 방에서 전혀 모르는 친구와 방을 나눠 써야 하는 것이다.

대개 미국 학생들은 대학에 입학하고 나서야 동전 세탁기를 사용하게 된다. ⓒphoto 아칸소주립대

그 친구가 남부 어느 주에서 온 친구일 수도 있고, 몬태나의 조그만 도시 출신일 수도 있으며, 외국에서 유학온 친구일 수도 있다. 너무 소리를 질러서도 안 되고, 늦게까지 불을 켜서도 안 되고, 너무 지저분하게 해서도 안 된다. 그런 생면부지의 친구와 절반의 공간을 어떻게 나눠야 하는지를 통해 비로소 눈에 보이지 않는 경계선의 존재를 깨닫는다. 간섭하지 않기와 간섭받지 않기, 그것을 위한 기본적인 생활 예절을 고통 속에서 배우는 과정이 1학년 기숙사 생활이다.

그래서 이런 긴장감을 누그러뜨리기 위해 각 학교에서도 매우 진지하게 신입생 맞기에 나선다. 무브인 데이가 되면 이미 그 긴장의 과정을 거쳐간 3~4학년 선배들이 각 기숙사별로 배치되어 방 안내, 짐 들어주기, 쓰레기 버리기, 생활 안내 등 기숙사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무브인이 끝나면 기숙사별로 조그만 이벤트가 끊임없이 진행된다. 이런 이벤트에는 신입생을 거의 강제로 참여하도록 하는데 그런 과정을 통해 서로 얼굴을 익히고, 동질감을 느끼며, 집을 떠난 외로움을 극복하고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그런데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한 학년이 끝나고 집에 돌아와야 할 때에는 기숙사를 무조건 비워야 한다. 그것은 기껏 준비해갔던 그 많은 물건들을 전부 다시 가지고 나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들어갈 때야 부모의 도움으로 쉽게 챙겨 갔으나 가지고 나올 때는 스스로 전부 다 해야 한다. 생전 해보지 않은 이삿짐을 꾸려야 한다. 이 이삿짐을 모두 가지고 올 수 없으니 박스를 어딘가에 보관해야 한다. 그런 다음 새학기가 시작되면 맡겨놓은 박스를 다시 찾아와서 새로 배정된 방에 풀어야 한다. 물론 박스 픽업, 보관, 딜리버리를 해주는 업체들이 대학 주변에는 꽤 있다. 이런 무브인과 패킹을 4년 동안 되풀이한다. 대학은 학생들에게 학문만을 가르치는 곳이 아니라 기숙사 생활을 통해 공동체의 한 구성원으로 필요한 기본 소양을 길러주는 곳이기도 하다. 미국의 젊은이들은 이렇게 책임 있는 어른으로 성장해 간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대학 기숙사

다음은 Bing에서 미국 대학 기숙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아프리카티비 가슴노출 | 파이 생방송 중 가슴 노출 451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ee also  해산물 요리 | 고급진 손님초대요리/해산물요리 6가지 이렇게 하면 끝장남 상위 15개 베스트 답변

See also  실반 치과 뉴저지 | 코로나가 걸렸는데 치아가 아프다고..? 25608 좋은 평가 이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유학생 VLOG 03년생 미국대학 새내기의 출국, 기숙사 입주 브이로그

  • international students in usa
  • international student
  • UIUC
  • uiuc
  • 일리노이대학교 어바나 샴페인
  • 미국대학교
  • 일리노이 시카고
  • 유학생 브이로그
  • 유학생 vlog
  • 기숙사 브이로그
  • 미국 유학생
  • 미국 유학생 브이로그
  • 출국 브이로그
  • 03년생
  • 미국브이로그
  • 미국vlog
  • 미국 브이로그
  • 미국 vlog
  • 연니
  • 유학
  • 대학생 브이로그
  • 미국 유학

🇺🇸유학생 #VLOG #03년생 #미국대학 #새내기의 #출국, #기숙사 #입주 #브이로그


YouTube에서 미국 대학 기숙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학생 VLOG 03년생 미국대학 새내기의 출국, 기숙사 입주 브이로그 | 미국 대학 기숙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