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이 얇아 지는 이유 | 머리가 얇아지는 이유 \U0026 머리 굵어지는 법 (Feat. 경험담, 두피염, 탈모)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머리카락 이 얇아 지는 이유 – 머리가 얇아지는 이유 \u0026 머리 굵어지는 법 (feat. 경험담, 두피염, 탈모)“?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용닥터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38,187회 및 좋아요 8,61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모발이 평소보다 얇아졌다면, 이는 체내에 단백질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의 모발은 80%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 체내 단백질이 부족하면 모발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 공급이 어려워 모발이 가늘게 됩니다.

Table of Contents

머리카락 이 얇아 지는 이유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머리가 얇아지는 이유 \u0026 머리 굵어지는 법 (feat. 경험담, 두피염, 탈모) – 머리카락 이 얇아 지는 이유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연모화)와 얇아진 머리를 굵어지게 하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가볍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email protected]
▶ http://cafe.naver.com/dragondr

머리카락 이 얇아 지는 이유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머리카락이 가늘어 지는 원인과 치료 – 네이버 블로그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머리 숱이 줄고 얇아질 수 있다. 어떤 경우에 얇아지는 머리카락은 다이어트, 영양 결핍 또는 유전적인 탈모와 관련이 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7/2022

View: 2655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와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

노화가 진행이 된 모세혈관은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히 공급되지 않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히 공급되지 못한 두피는 머리카락의 뿌리인 모근이 약해 …

+ 여기를 클릭

Source: pensilli123.tistory.com

Date Published: 6/17/2021

View: 6063

얇아진 머리카락 굵기…탈모의 시작입니다 – 헬스조선

탈모 환자가 모발 두께를 관리해야 하는 이유다. 아주대병원 피부과 최지웅 교수는 “대부분 머리카락이 짧고 가늘어지는 증상을 먼저 보이는데, …

+ 여기에 보기

Source: m.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2/23/2021

View: 1752

머리카락얇아지는이유 탈모치료병원 – 여진주한의원

탈모의 원인만큼 다양하다고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 두피와 모발로가는 영양분과 산소가 부족하게 되어 머리카락이 얇아집니다. … 자라나게 되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yeoclinic.com

Date Published: 3/11/2022

View: 8132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 5가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며 탈모가 되는 유전자를 가지고 있으면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은 환원효소에 의해 디하이드로 …

+ 더 읽기

Source: aude.tistory.com

Date Published: 3/8/2021

View: 163

머리카락 이 가늘어지는 이유 알고 계시나요? – 지식충전소

머리카락의 성분은 단백질이 주이기 때문에 몸속 단백질이 부족하면 푸석해짐과 더불어 얇아진다고 하네요.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면 얇아지는 모발을 두피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onenom.adsennom.com

Date Published: 4/5/2022

View: 9951

가늘어지고 빠지는 머리카락, 원인은 ‘열’? – 대한급식신문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직장인 서은주(가명/김포) 씨는 최근 탈모가 의심되어 골머리를 앓고 있다. 가족 중 탈모인이 없음에도 머리카락이 이전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fsnews.co.kr

Date Published: 8/5/2022

View: 3774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궁금하다면 – 건강연구소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궁금하다면 · 1. 스트레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심리적인 측면이 의외로 탈모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 2. 호르몬 변화.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ofteffect.xyz

Date Published: 4/23/2022

View: 111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머리카락 이 얇아 지는 이유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머리가 얇아지는 이유 \u0026 머리 굵어지는 법 (feat. 경험담, 두피염, 탈모).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머리가 얇아지는 이유 \u0026 머리 굵어지는 법 (feat. 경험담, 두피염, 탈모)
머리가 얇아지는 이유 \u0026 머리 굵어지는 법 (feat. 경험담, 두피염, 탈모)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머리카락 이 얇아 지는 이유

  • Author: 용닥터
  • Views: 조회수 738,187회
  • Likes: 좋아요 8,618개
  • Date Published: 2020. 9.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VUmMf5zfvv8

머리카락 빠지는, 얇아지는 이유 (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우리에게 ‘머리카락’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주요 수단 중 하나죠.

그래서 사람들은 머리의 색깔이나 스타일을 바꾸도 하죠

하지만 머리카락은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우리 신체의 건강 상태나 유전자적 요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쉬운 예로 범죄 영화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머리카락 유전자 검사가 그것이죠.

미 연방수사국(FBI) 모발 섬유 부서가 1년에 다루는 범행 현장의 머리카락 증거는 무려 2500여 종이나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더 중요한 이유는 머리카락을 보면 우리의 건강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정보가 담겨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머리카락’과 ‘머리카락을 통한 건강 체크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 지는 원인과 치료

By Adrienne Stinson | Last reviewed Tue 28 May 2019By Adrienne Stinson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머리 숱이 줄고 얇아질 수 있다. 어떤 경우에 얇아지는 머리카락은 다이어트, 영양 결핍 또는 유전적인 탈모와 관련이 있다.

대부분 모발이 얇아지는 것은 전반적으로 건강 문제와는 관련이 없다. 그렇지만 그로 인해 사람들의 정신 건강과 자존심에 상처를 줄 수 있다.

모발의 건강, 굵기 및 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치료법과 가정 요법을 시도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머리카락을 얇게 하는 원인과 사용 가능한 치료법 및 가정 요법을 살펴본다.

원인

어느 정도의 탈모는 정상이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줄고 힘을 잃기 시작할 수 있다.

미국피부학회(American Academy of Dermatology, AAD)는 사람은 매일 50 ~ 100개의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한다. 새로운 모발이 동일한 모낭에서 다시 자라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부 모낭은 모발 생산을 중단하고 모발이 가늘어진다. 머리카락도 색을 잃기 시작한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거나 특정 부분의 머리가 현저히 줄었다는 것을 인지했다면 탈모를 경험하는 것일 수 있다.

ADD에 따르면 사람들은 대부분의 탈모 원인을 멈추게 하고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남성 또는 여성의 탈모 패턴

남성의 대머리 패턴과 여성의 대머리 패턴을 함께 안드로겐 탈모증(androgenetic alopecia)이라고 한다. 유전자와 호르몬이 안드로겐 탈모증을 유발한다.

안드로겐 탈모증은 탈모의 빈번한 원인이며 미국에서 약 5천만명의 남성과 3천만명의 여성에게 영향을 끼친다.

Genetics Home Reference에 따르면 나이가 들면서 안드로겐 탈모증이 발생할 가능성은 증가한다. 10대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지만, 50세 이상 남성의 절반 이상이 어느 정도의 탈모증을 갖고있다. 폐경 이후의 여성에게도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다.

종종, 안드로겐 탈모증이 있는 사람들은 같은 조건을 가진 가족 구성원을 가지고 있다.

남성의 경우 모발 가늘어짐이 이마의 헤어라인에서 머리 뒤쪽까지 발생하는 경향이 있으며 여성의 경우 정수리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다.

원형탈모증(alopecia areata)

원형탈모증은 두피 부분에 둥근 모양의 탈모를 일으키는 질환이다. 눈썹, 턱수염, 그리고 털이 있는 다른 부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미국 사람들은 평생 동안 원형탈모증을 경험할 확률이 2.1%이다. 어린 시절에 종종 발생하며 유전자와 환경 요인이 주요 원인이다.

원형탈모 부분의 모낭은 여전히 살아 있어 머리카락은 다시 자랄 수 있다. 의사들은 최대 6개월 동안 4 – 6주마다 한번씩 두피에 주사하여 원형탈모증을 치료할 수 있다.

다이어트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해야 새로운 모발을 만들고 건강한 모낭을 유지할 수 있다.

단백질은 모발의 필수 구성 요소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하는 미량영양소(micronutrient)는 모낭 성장주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영양 실조와 비타민 결핍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건강하고 다양한 식단을 섭취하면 강하고 건강한 모발의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면 다음과 같은 징후의 손상된 모발을 예방할 수 있다.

▶ 부서지기 쉬운 모발

▶ 윤기 없는 모발

▶ 건조

▶ 비듬

비타민D 결핍

비타민D는 모낭을 자극하여 모발을 성장시킨다. 사람이 충분한 비타민D를 섭취하지 않으면 다른 증상과 함께 탈모가 발생할 수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결핍과 탈모증이 연관되어 있다고한다.

스트레스(stress)

오랫동안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사람들은 머리카락이 평소보다 얇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을 휴지기탈모(telogen effluvium)라고 한다.

스트레스가 모발을 가늘게 만드는 경우,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이 지나면 사람들은 보통 머리카락이 정상 볼륨으로 돌아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료전문가가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관리하도록 도울 수 있다. 대화와 행동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사람들은 스트레스와 불안에 대처하는 자연치유법도 시도해 볼 수 있다.

임신

임신 중이나 임신 후에 탈모가 나타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머리카락은 아무런 치료 없이도 다시 자라난다.

치료

사람들은 가늘어진 모발을 치료하기 위해 처방약을 복용할 수 있다.

미국식품의약국(FDA)은 안드로겐 탈모증 치료를 위해 미녹시딜(minoxidil)과 피나스테리드 (finasteride)의 두 가지 처방약을 공식적으로 승인했다.

미녹시딜(Minoxidil)

미녹시딜은 2%, 5%의 치료제가 있다. 사람들은 얇아지는 머리카락 부위에 직접 제품을 발라서 사용한다.

이것은 안드로겐 탈모증에 대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모발 성장이 개선되려면 6 – 12개월이 걸린다. 그러나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사용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탈모가 다시 재발한다.

미녹시딜 복용의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접촉성 피부염

▶ 피부 발진

▶ 과도한 모발 성장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 Propecia)는 경구용 약물이다. 탈모를 경험하는 사람들은 매일 1 mg을 복용한다. 미녹시딜을 사용했지만 성공하지 못한 남성을 위한 처방약이다.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 복용의 부작용은 다음과 같다.

▶ 발기 부전

▶ 성욕 감퇴

▶ 여성형 유방 또는 유방 조직의 성장

가정 요법(Home remedies)

사람들은 또한 모발 성장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가정 요법을 시도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가정 요법에는 과학적 근거가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람들은 탈모에 대한 새로운 가정 요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자연 치료에 대한 연구는 많고 가능성을 보여 준다. 그러나 약초 요법은 현재 FDA의 승인을 받지 않았으며 그 혜택을 확인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모발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

식사는 사람 모발의 힘과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단백질, 지방 및 특정 비타민과 미네랄은 모발 건강에 특히 중요하다.

사람들은 식단에서 특정한 음식의 양을 늘렸을 때 머리카락 성장의 향상을 느낄 수 있다.

다음은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식품이다.

▶ 계란: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연구 결과가 혼합되어 있지만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비타민B인 비오틴(biotin)을 함유하고 있다.

▶ 브라질 너트(Brazil nut): 모발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미네랄인 셀레늄(selenium) 공급원이다.

▶ 지방이 많은 생선: 오메가-3의 좋은 공급원이며 모발 성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호두: 또한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다

더 많은 비타민D 섭취

비타민 D결핍은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부족한 부분을 해결하면 얇아지는 머리카락을 개선할 수 있다.

사람들은 대부분의 비타민D를 햇빛이나 음식에서 얻는다. 비타민D가 많은 음식은 다음과 같다.

▶ 지방이 많은 생선

▶ 쇠고기의 간

▶ 치즈

▶ 달걀 노른자

▶ 버섯

▶ 우유, 시리얼 및 주스와 같은 강화식품(fortified foods)

에센셜 오일의 사용

어떤 사람들은 모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에센셜오일(essential oil)을 사용한다. 이 오일이 얼마나 효과적인 지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었지만 해롭지는 않은 것 같다.

에센셜오일을 사용할 때는 자극을 피하기 위해 야자유(coconut oil) 또는 호호바유(jojoba oil)과 같은 캐리어오일(carrier oil)에 희석해야 한다.

아로마테라피 전문가는 다음 오일을 사용하여 모발 성장을 촉진 할 수 있다.

로즈마리오일(Rosemary oil)

일부 동물 연구에 따르면 로즈마리오일은 혈류를 증가시켜 두피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제안했다. 건강한 두피는 건강한 모발 성장에 중요하다.

2015년 한 연구에서 로즈마리오일과 미녹시딜 2%를 비교했다. 6개월 후, 로즈마리오일을 바르는 참가자와 국소 미녹시딜을 바르는 참가자는 모두 상당한 모발 성장을 경험했다.

박하유(Peppermint oil)

또한 혈액 순환을 촉진할 수 있는 페퍼민트오일은 얇아지는 머리카락에 대한 치료법으로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2014년 한 동물 연구에서 과학자들은 소금물, 호호바오일, 미녹시딜 3%를 사용하는 치료법과 비교하여 페퍼민트오일을 사용하는 치료법이 4주 만에 가장 많은 머리카락이 자란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들은 머리카락 두께, 모낭 수, 그리고 모낭의 깊이를 이용해서 머리카락 성장을 측정했다.

다른 오일

어떤 사람들은 모발 성장에 다음 오일을 사용한다.

▶ 삼목유(Cedarwood oil)

▶ 라벤더오일(lavender oil)

▶ 툴시오일(tulsi oil)

▶ 티미유(thyme oil)

▶ 두피마사지(Scalp massage)

두피를 마사지하는 것은 혈류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은 차례로 모발이 자라게 할 수도 있다. 에센셜오일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두피 마사지를 하면 추가적인 이점을 볼 수 있다.

다른 자연 요법

탈모증에 대한 대체 치료법에 대한 2019 리뷰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치료법이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고추에 들어 있는 화합물인 캡사이신

▶ 전통적으로 탈모 치료제로 쓰이는 약초인 인삼

▶ 항생제와 항염증 특성의 마늘 젤

▶ 모낭을 자극할 수 있는 양파 주스

▶ 사과, 계피 및 포도에 존재하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인 프로시아니딘

▶ 세포 증식과 모발 성장을 촉진 할 수 있는 카페인

또한 연구 저자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대체 의학을 시도해 볼 것을 제안한다.

▶ 침 요법

▶ 최면 요법

▶ 심리 치료

진단

의사는 종종 탈모의 패턴을 보고 탈모의 원인을 진단할 수 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다음에 대해 질문할 수 있다.

▶ 그들의 현재 식습관

▶ 기존의 건강 상태

▶ 머리카락을 가늘게 하는 가족력

▶ 머리카락이 가늘어 질 수 있는 의학적 병력의 가족력

의사는 추가 검사를 위해 모발 또는 두피 샘플을 실험실로 보낼 수 있다. 어떤 경우에는 자가 면역 상태를 배제하기 위해 혈액 검사를 지시할 수도 있다.

병원에 가야 할 때

대부분의 경우 얇아지는 머리카락은 전반적인 건강 문제와 관련이 없다. 만약 탈모에 대해 걱정되거나, 그것이 정신적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면, 병원에 갈 수 있다.

원인 모르게 머리가 많이 빠진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한다. 최근에 식이요법을 바꾸었거나 보충제를 복용하기 시작한 경우라면 특히 중요하다.

의사는 얇아지는 머리카락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해 피부과 전문의나 피부과 의사를 추천할 수도 있다.

Outlook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머리카락의 힘과 숱이 줄어드는 것은 당연하다. 많은 경우에 사람들은 치료 및 가정요법을 사용하여 모발의 강도 및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처방약, 국소 치료제 및 자연 요법을 사용하면 탈모를 예방하거나 늦출 수 있다. 어떤 경우에는 기저 질환(underlying condition)을 치료하면 탈모가 해결된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와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

반응형

나이가 많아짐에 따라 우리의 신체는 노화가 진행이 됩니다. 표면적으로 노화가 진행되었다고 느끼는 부위는 어디일까요? 피부와 머리카락일 것입니다. 오늘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와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

🔻우리지역 6차 재난 지원금 확인하기 🔻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4가지 이유.

우리의 신체는 노화가 진행이 되면 두피의 모세혈관도 함께 노화가 진행이 됩니다. 노화가 진행이 된 모세혈관은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히 공급되지 않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히 공급되지 못한 두피는 머리카락의 뿌리인 모근이 약해지면서 힘이 없어지고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여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게 됩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영양부족현상에 이르게 됩니다. 현대인들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과도한 다이어트를 많이 합니다. 절식, 금식에 해당하는 원푸드 다이어트 혹은 1일 1식 등의 올바르지 못한 다이어트는 모근에 영양분을 공급하지 못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게 됩니다. 반복적으로 폄이나 염색등으로 약품에 노출이 되는 경우 머리카락과 두피에 심한 자극을 주게 되는 경우 머리카락이 가늘어집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에도 제외일 수는 없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가늘게 만드는 주범이 됩니다.

📌기존 대출자도 추가 천만원 가능,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 대상자

가늘어진 머리카락을 굵어지게 하는 방법.

단백질 아연 비타민 오메가3 비오틴 등 머리카락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혹은 음식으로 보충해주시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좋습니다. 두피 건강을 위하여 꾸준한 운동과 두피 마사지를 통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통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피의 노폐물이 쌓여있는 경우에도 머리카락을 얇아지게 만들 수 있으니 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주시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쪽으로만 가르마를 타는 경우 머리카락이 잘 빠질 수 있으므로, 가르마는 한 번씩 바꿔주시는 것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정전기와 건조함은 머리카락의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머리카락이 건조하지 않도록 머무시는 공간의 온습도를 적절하게 맞춰주시는 것도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좋습니다.

📌오케이 캐쉬백 현금 전환 하는 방법

마무리.

머리카락이 얇아지게 되면 생기는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일까요? 무엇이 가장 걱정되시나요? 바로 탈모입니다. 이미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힘이 없이 빠지면서 탈모가 진행이 된 것 같다면 전문의를 찾아가 진단을 받으시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탈모의 진행을 늦추거나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머리카락의 얇아지는 현상에 대하여 이유를 알아보고 머리카락이 다시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발생원인 및 백신

얇아진 머리카락 굵기…탈모의 시작입니다

얇아진 머리카락 굵기…탈모의 시작입니다 유대형 헬스조선 기자 가 –

가 +

▲ 탈모는 머리카락이 짧고 가늘어지는 증상을 가장 먼저 보인다./클립아트코리아 제공

머리숱이 많으면 탈모 걱정은 안 한다. 하지만 탈모는 숱이 아닌 두께를 주목해야 한다. 머리카락은 빠지기 전에 일단 ‘가늘어지기’ 때문이다.

모발 ‘굵기’가 탈모의 척도

탈모는 우리 생각보다 천천히, 여러 단계를 거쳐 일어난다. 먼저 앞머리와 정수리 부위 모발이 점차 힘이 없고 가늘어지기 시작한다. 이내 색이 옅어지면서 짧은 솜털처럼 변하는데, 이를 ‘모발 소형화’라 부른다.

시간이 지날수록 모발 소형화가 심해지다가 결국 머리카락이 빠진다. 처음에는 앞머리와 정수리 부위에서 나타나지만, 과정이 반복되고 범위가 넓어지면 ‘대머리’가 된다. 최근 설문에 따르면 2030 남성이 가장 많이 겪는 탈모 증상으로 ‘모발이 가늘어짐(29%)’을 꼽았다. 40대는 절반에 가까운 45.2%가 머리카락이 가늘어졌다.

영국피부과저널에서 비탈모인과 탈모 환자를 비교한 결과, 모발 수에서는 유의한 차이가 없는지만, 굵은 모발의 보유율은 각각 45%와 12.4%로 큰 차이를 나타냈다. 탈모 환자가 모발 두께를 관리해야 하는 이유다.

아주대병원 피부과 최지웅 교수는 “대부분 머리카락이 짧고 가늘어지는 증상을 먼저 보이는데, 이때를 탈모 시작으로 봐야 한다”며 “머리카락이 눈에 띄게 힘이 없고 가늘어졌다면, 증상이 심해지기 전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가늘어지는 모발, 조기에 적극 치료해야

대다수 남성은 탈모를 걱정하면서도, 샴푸나 마사지 등 보조적 요법에 의존하다가 머리카락이 눈에 띄게 빠지고 나서야 병원을 찾는다. 탈모 관리법으로 가장 많이 꼽은 것은 ‘탈모 샴푸 사용(32.6%)’으로 ‘두피 마사지(13.8%)’, ‘식이 요법(11.2%)’이 뒤를 이었다. 반면 탈모약 복용은 10.2%에 그쳐, 10명 중 1명만이 약물 치료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탈모 증상을 느끼기 시작했다면, 하루라도 빨리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남성형 탈모는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계속해서 상태가 나빠지는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이다. 중앙대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는 “머리카락 굵기가 손으로 느껴질 정도로 얇아졌다면, 탈모가 시작됐다는 의미”라며 “머리카락을 보존하고 진행을 막기 위해 빨리 치료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남성형 탈모 치료에는 주로 먹는 약인 두타스테리드, 피나스테리드와 바르는 약인 미녹시딜이 사용된다. 두타스테리드와 피나스테리드는 모두 남성형 탈모의 주된 원인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 생성을 억제하는 원리로 작용한다.

김범준 교수는 “두타스테리드, 피나스테리드 등 알약은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된 치료법”이라며 “털을 만드는 기능이 있는 남성호르몬은 유지하면서, 이들이 탈모호르몬으로 전환되는 걸 막으면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중 두타스테리드는 모발수뿐 아니라 굵기 증가에도 효능을 보인다. 실제 다국적임상에서 두타스테리드 0.5mg을 복용한 환자는 대조군보다 모발 굵기를 45% 증가시켰다.

미녹시딜은 혈관을 확장해 모발 성장 기간을 연장·촉진한다. 탈모 증상이 아주 심하지 않거나, 탈모가 5년 이상 오래되지 않아 솜털이 많이 남아있는 경우 효과가 있다. 이미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 상태라면 모발 이식도 고려해 볼 수 있다. 모발 이식을 한 다음에도 이식된 모발의 성장과 유지를 위해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지웅 교수는 “탈모 치료제를 선택할 때는 모발 수와 함께 굵기 개선 효과를 함께 고려하는 것이 좋은데, 두타스테리드 같은 경구용 탈모약은 다수의 임상을 통해 모발 두께 개선 효과를 입증됐다”며 “실제 진료 현장에서 환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이어 “치료 초기에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중도 포기하는 환자들이 있는데, 탈모약은 최소 수개월 이상 복용할 때 효과가 나타난다”며 “따라서 올바른 복약법에 따라 꾸준히 치료를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탈모칼럼

이 브라우저에서는 이 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브라우저에서는 이 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브라우저에서는 이 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브라우저에서는 이 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브라우저에서는 이 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브라우저에서는 이 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 5가지

머리카락 굵어지는법 10가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5가지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

머리숱이 가장 풍성한 20대 중반을 지나 후반에 접어들게 되면 앞머리가 점점 힘없이 가늘어지기 시작해서 솜털처럼 변하게 됩니다.

특히 20대 후반 30대 초반 남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데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기 시작하면 탈모가 시작되었다는 신호입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다가 빠지면서 다시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탈모는 앞머리 M자형에서 시작해서 정수리 쪽으로 확산됩니다. 또 남성 뿐아니라 갱년기 중년 여성도 정수리 쪽에서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는 모발의 굵기로 체크해야 합니다. 굵은 머리카락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이 탈모가 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

그래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기 시작하면 빨리 관리를 해서 머리카락이 굵어지게 해야 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을 알려면 우선 머리카락이 왜 가늘어지는지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5가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1. 유전

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유전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며 탈모가 되는 유전자를 가지고 있으면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은 환원효소에 의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으로 변화되는데 이 물질 때문에 모낭 크기가 줄어들어 머리카락이 가늘어집니다.

하지만 탈모 유전자가 있어도 발현(유전자 정보가 복제되어 활동 시작)이 되지 않으면 탈모가 되지 않습니다. 또 정상 유전자를 가지고 있더라도 활성산소에 의해 공격을 받으면 모낭세포가 손상되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2. 질병

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질병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신장의 기능이 떨어져 피에 요산이 많으면 피부에 염증이 잘 생깁니다. 두피에도 지루성 피부염이 생기게 되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3. 노화

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노화

나이가 들어 노화가 진행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탄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머리카락 숫자도 줄어 점점 볼륨감이 없어집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4. 과도한 스타일링

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파마-염색-열

특히 여성의 경우, 파마나 염색을 자주 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약해집니다. 탈색을 하면 머리카락 손상이 가장 심해지는데 가늘어지다가 뚝뚝 끊어지기도 합니다. 또 뜨거운 드라이어 바람이나 헤어 스타일링 기구를 자주 사용해도 머리카락이 가늘어집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5. 식습관과 생활습관

머리카락-가늘어지는-이유-다이어트

과도한 다이어트로 영양이 부족해지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숫자도 줄어듭니다. 또 강한 자외선을 오래 내리쬐거나 흡연, 음주 등의 습관은 모발이 가늘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이렇게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은 없을까요? 두피와 모낭을 튼튼하게 관리해서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 올바르게 샴푸하기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좋은-샴푸

설페이트(황산염), 실리콘, 파라벤, PEG (유화제), 파라핀 등 화학제품이 없는 샴푸를 골라야 합니다. 이 성분들은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하여 두피를 자극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천연 성분이 많은 순한 샴푸를 잘 골라서 사용하는데 샴푸하기 전에 빗질로 엉킨 머리카락을 잘 풀어줍니다. 샴푸할 때는 두피를 손톱이 아닌 손의 지문 부분으로 잘 마사지해서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합니다. 헹굴 때는 너무 뜨겁지 않게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헹굽니다.

낮에 땀을 많이 흘렸거나 헤어젤, 스프레이를 사용했다면 저녁에 반드시 깨끗하게 감고 잡니다. 하지만 머리가 더럽지 않다면 천연 오일 성분을 없애는 것이 좋지 않으므로 2-3일에 한번 감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2. 계란 흰자 생강 팩

천연 헤어팩으로 머리카락에 영양주는 방법입니다. 머리카락과 두피에 직접 영양을 공급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달걀-흰자-생강-헤어팩

계란 흰자 1개와 생강즙 1스푼을 섞어 마른 머리에 바르고 30분 두었다가 샴푸로 씻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3. 마요네즈 팩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마요네즈-헤어팩

식초, 오일, 계란으로 만든 마요네즈는 머리카락을 굵어지게 합니다. 마요네즈를 바르고 30분 두었다가 샴푸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4. 천연 오일팩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천연-오일팩

올리브 오일 / 코코넛 오일/ 피마자(캐스터) 오일 등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머리카락이 굵어지게 합니다. 위의 오일들을 섞거나 하나를 골라서 따뜻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운 다음 두피 마사지를 하면서 머리에 바릅니다. 1시간 후에 샴푸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5. 알로에 베라팩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알로에-베라

알로에 베라는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를 진정시키고 가늘어진 모발을 굵어지게 합니다. 알로에 베라가 90퍼센트 이상 함유된 젤로 두피에 마사지하고 30분 후에 샴푸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6.로즈마리 에센셜 오일팩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로즈마리-오일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해서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튼튼해지게 합니다. 올리브 오일 2스푼에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 2방울을 넣고 섞은 다음 두피에 바르고 5분간 마사지를 합니다. 30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샴푸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7. 바나나 꿀 팩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바나나-꿀-오일

잘익은 바나나 1개를 으깨서 꿀 1 티스푼과 올리브 오일 1스푼을 섞습니다. 마른 머리에 바르고 30분 뒤 샴푸합니다. 일주일에 두 번 해줍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8. 귀리 헤어 컨디셔너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귀리-린스

귀리 4스푼을 물 1리터에 넣어 끓인 다음 체에 걸러 식힙니다. 헤어 컨디셔너로 사용하면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며 머리카락이 굵어집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9. 유해한 환경 차단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자외선-차단

머리카락이 굵어지려면 외부의 유해한 환경을 차단해야 합니다. 젖은 머리를 세게 빗거나 수건으로 문지르면 안됩니다. 또 뜨거운 햇빛의 자외선과 수영장 물의 염소 등과 같은 강한 자극을 피해야 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 균형 잡힌 식습관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좋은-식단

설탕, 소금이 많은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채소와 통곡물, 견과류,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을 잘 섭취해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음식으로는 호두, 계란, 해조류, 검은깨, 검은콩, 시금치, 녹차 등이 있습니다. 또 항산화제는 손상된 모낭세포를 정상화시키므로 비타민 C , 셀레늄, 구리, 오메가 3 등의 영양제를 복용해도 좋습니다.

👑 다음 글도 참고해보세요.

머리숱 많아지는법 10가지 늘리기 방법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 9가지 집에서 할수있는 머리팩

이상으로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머리가 가늘어지기 전에 미리 관리를 잘 하셔서 굵고 튼튼한 머리카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사이트

styletips101.com

astucesdegrandmere.net

머리카락 이 가늘어지는 이유 알고 계시나요?

반응형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염색이나 파마, 매직 등으로 내 개성을 뽐내고 싶지만, 모발 시술을 거듭할수록 머리카락의 건강이 나빠져 가는 게 눈에 보이는 요즘, 저도 굉장히 머릿결이 나빠져 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큰데요. 가장 무서운 건 모발 자체가 얇아져서 모발이 뚝뚝 끊기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빗질할 때마다 뚝뚝 끊기는 머리가 속상하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하죠. 실제로 머리카락이 얇아지면 그만큼 머리가 비어 보이는 것도 정말 속상한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머리카락이 비단 모발 시술로 인해서 얇아지는 것인지 모발을 다시 살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1. 머리카락의 평균 굵기

2.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

3. 이유 요약과 마무리

머리카락의 평균 굵기

여러분들은 모발의 평균 굵기에 대해서 알고 계셨나요? 저는 이번 포스팅을 위해 모발에 대해 알아보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모발의 평균 굵기는 0.12 ~ 0.15cm 이고, 모발이 조금 더 굵으신 분들의 모발 굵기는 0.20cm 정도 된다고 합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평균 굵기가 훨씬 굵은데요, 그럼 대체 왜 모발은 계속 얇아지는 것일까요? 단순 모발 시술 때문이라기엔 꾸준히 얇아지는 모발에 굉장히 속상합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모발은 얇아지게 되어있지만, 외적인 영향을 받아 얇아지기도 하고 기본적인 생활 식습관 때문에 모발에 악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외적인 영향의 대표적으로는 단백질 섭취 부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성분은 단백질이 주이기 때문에 몸속 단백질이 부족하면 푸석해짐과 더불어 얇아진다고 하네요.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면 얇아지는 모발을 두피에서 잡아줄 수 없게 되어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하니 무리한 다이어트나, 잘못된 식습관은 고쳐야겠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이 위험한 이유는 단백질 부족뿐 아니라 여러 필요 성분 중에서도 비타민D의 부족 도 동반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D는 모낭을 자극해 머리카락의 성장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비타민D의 결핍은 모발의 성장을 충분히 도와주지 못해 모발이 얇아지고 빨리 자라지 않는 이유가 됩니다.

반면 아무리 모발이 두꺼워도 두피의 상태가 매우 좋지 못하다면 두피의 상태에 따라서 모발도 얇아지고 질이 좋지 않아진다고 합니다. 마치 벼가 잘 자라는 와중에 가뭄이나 홍수가 땅을 망쳐 벼가 시드는 것과 같은 원리이지요. 또한, 비듬이나 가려움, 피지 분비 등과 같은 두피의 이상 현상도 머리카락을 잘 자라지 못하게 하는 방해 요인입니다.

이렇게 많은 이유가 있지만, 여성분이시라면 임신도 모발의 건강과 직결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당연하게도 태아에게 산모의 영양분이 80% 이상 공급되기 때문에 모체에 있는 영양이 부족해 이러한 현상이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행히도 임신의 이유로 모발이 약해지고 가늘어지는 것은 출산 후 아무런 치료 없이 자연적으로 돌아온다고 하니 크게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요약과 마무리

여기까지 너무 길었다면 요약해서 짧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과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결핍, 잘못된 식습관이나 편식, 두피 상태, 임신 등으로 모발은 얇아지거나 푸석해질 수 있고 약해진 모발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탈모로 전이 될 수 있으니 간단한 치료나 약물치료 등이 필요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사실은 탈모의 경우 약물치료만으로 치료가 되는 것이 아니라 평소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잘못된 약을 복용하는 경우도 있고, 약을 남용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꼭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한 것이지요. 우리 모두의 모발 건강을 기원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공감 버튼 오늘도 잊지 마세요.

반응형

가늘어지고 빠지는 머리카락, 원인은 ‘열’?

김포 발머스한의원 일산점 강상우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직장인 서은주(가명/김포) 씨는 최근 탈모가 의심되어 골머리를 앓고 있다. 가족 중 탈모인이 없음에도 머리카락이 이전보다 월등히 얇아지고 힘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서 씨는 “머리숱이 줄었다는 걸 들키지 않으려고 드라이하는 시간이 갈수록 길어진다. 그런데 요즘에는 장마 때문에 머리카락이 빨리 가라앉아서 출근길이 불안하다”면서 “왜 이렇게 머리숱이 줄었는지 이유를 알아야 관리라도 할 텐데 원인도 몰라서 답답하다”고 불편한 심정을 밝혔다.

이처럼 유전적 요인이 없는 사람에게도 탈모가 생기면서 중년 남성뿐만 아니라 2, 30대 젊은 층도 탈모를 고민하는 시대가 됐다. 유전이 없는데도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

한방에서 바라보는 탈모원인은 후천적 요인으로 발생한 ‘체열불균형’이다. 스트레스 과다, 피로 누적, 부적절한 식습관 등은 누구나 쉽게 반복하기 쉽지만, 이는 인체 조화를 무너뜨리는 주범이다. 소모적인 생활패턴 반복은 인체의 조화를 무너뜨려 과도한 체열이 상체로 몰리는 ‘두피열’ 증상을 유발한다.

탈모환자가 주의해야 하는 것은 바로 이 두피열 증상이다. 두피열은 두피건조, 피지 과다를 촉진해 두피 각질이나 염증, 뾰루지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다.

실제 발머스한의원의 연구 논문 ‘탈모증 유발요인과 한의학적 치료 효과에 대한 후향적 연구’에 따르면, 탈모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은 환자의 97.4%가 두피가 뜨거운 두피열 증상을 호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내원 환자 중 유전적 소인이 전혀 없는 경우는 42.7%에 달했다. 탈모환자의 절반가량이 유전 외에 다른 요인에 의해 탈모가 생겼다는 것이다.

따라서 탈모치료는 전반적인 몸 건강을 살핀 뒤, 저하된 장부기능을 회복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은 두피를 통해 겉으로 드러나지만 이를 유발한 원인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몸속에 있기 때문이다.

김포 발머스한의원 일산점 강상우 원장은 “많은 이가 탈모원인으로 유전에만 주목하지만 한방에서 주목하는 원인은 바로 두피열이다. 두피로 몰린 열을 내리고 무너진 인체 균형을 바로잡는 몸 치료를 진행하면 탈모량이 줄어드는 것은 물론, 체열 불균형으로 나타났던 각종 동반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강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탈모치료에서 두피열 원인을 바로잡는 것만큼 놓쳐서는 안 되는 것이 바로 치료 시기다. 질환 대부분은 치료 적기에 해당하는 ‘골든타임’이 있다. 탈모 또한 초기에 치료할수록 치료 예후가 좋기에 탈모치료 또한 서두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대한급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궁금하다면

반응형

SMALL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날부터 머리카락이 가늘어져 일상생활할때 큰 불편감을 줄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외모도 스펙인 만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탈모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신의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질수록 큰 스트레스를 받으실 겁니다. 자신의 머리카락은 걱정하지 않을정도로 풍성하다고 생각하였지만 시간이 점차 지날수록 머리카락이 가늘어져 추후에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 걱정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느날부터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트레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심리적인 측면이 의외로 탈모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탈모라고 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만을 가리키는 말 같지만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현상도 포함된 경우입니다.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해서 즉각적으로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것은 아니지만 몇 주에서 몇달동안 계속해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머리카락이 얇아질 뿐만 아니라 많은 머리카락이 탈락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가 아예 없는 현상이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머리카락이 전혀 나아지지 않는다면 근본적인 원인이 스트레스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위험요소인 것은 변함없으니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있다면 스트레스 관리가 최우선이라고 볼수있습니다.

2. 호르몬 변화

임신이나 출산, 폐경을 경험하면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아예 빠져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호르몬 수치 변화와 큰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데 해당 원인에 포함될때만 일시적으로 탈모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지만 때로는 영구적인 탈모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통계를 살펴보자면 임신이나 출산을 경험할때 탈모가 있다면 시간이 지나 나아지는 모습들이 많이 보이지만 폐경때 발생되는 탈모는 노화와 맞물리게 되면서 영구적인 탈모로 이어지는 상황이 많다고 합니다.

3. 유전

너무나 당연한 내용이지만 탈모에 대한 대부분의 원인은 유전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보통 부모가 탈모에 노출된 상태라면 그 상태 그대로 물려받는 경우가 많으며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그렇다고 모두가 물려받는 것은 아니기에 물려받는다는 확신은 누구도 할수 없습니다.

4. 의약품 부작용

어렸을 때부터 의약품을 복용한 경험이 많거나 여러가지 종류의 의약품을 동시에 복용하고 있다면 부작용에 의하여 머리카락이 얇아질수 있습니다.

특히 암, 관잘염, 우울증, 심장질환, 통풍 및 고혈압과 연관된 의약품을 많이 복용할수록 탈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만약 의약품을 많이 복용하고 있다면 처방해준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을 받은 후 다른 의약품으로 대체할수 있도록하는 방법이 낫다고 봅니다.

5. 헤어스타일이나 트리트먼트 사용

평소에 자신이 하고 다니는 헤어스타일이 땋은 머리처럼 머리카락을 당기는 편이라면 탈모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두번 이러한 헤어스타일은 상관없지만 계속해서 머리카락에 무리가 가해지는 헤어스타일을 한다면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머리카락과 맞지 않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거나 화학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제품을 활용한다면 탈모의 진행이 빨라질 우려가 있습니다.

6. 다이어트

이 또한 많은 분들이 아시는 내용과 같이 급격한 다이어트를 할때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현상이 종종 발견됩니다. 이는 급격하게 살이 빠져 머리카락이 얇아진다기 보다는 급격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제대로된 영양소 섭취가 일어나지 않아 머리카락이 얇아졌다고 볼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한 영양소는 모낭 성장주기에 굉장한 영향을 끼치기에 제대로된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하면 탈모로 이어집니다. 참고로 제대로된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해 탈모가 발생되면 이뿐만 아니라 비듬이 많아지거나 건조함, 칙칙함 등의 모습이 관찰됩니다.

반응형

LIST

키워드에 대한 정보 머리카락 이 얇아 지는 이유

다음은 Bing에서 머리카락 이 얇아 지는 이유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고발뉴스 Tv | Live] 퇴진 마지노선 부정여론 70% 마저 돌파.. 지지율 24% 보다 압도적 부정여론이 더 위협적인 이유 / 고발뉴스 뉴스비평 677회 상위 15개 베스트 답변
See also  붙잡지 않는 남자친구 | 헤어지자는 말에 붙잡지 않는 단호한 남자 심리 18815 좋은 평가 이 답변

See also  섀도 어 코강 | 섀도어 코강 어려워? 이거 보면 끝나! 답을 믿으세요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머리가 얇아지는 이유 \u0026 머리 굵어지는 법 (feat. 경험담, 두피염, 탈모)

  • 머리얇아지는 이유
  • 머리 굵어지는법
  •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 모발이식 실패
  • 탈모
  • 지루성두피염
  • 두피염
  • 탈모약
  • 미녹시딜
  • 프로페시아
  • 연모화
  • 비듬
  • 각질
  • 두피가려움
  • 두피 붉은기
  • 두피 건선
  • 탈모치료
  • 탈모예방
  • 금강연화
  • 탈모샴푸
  • 탈모언니
  • 이마반
  • 모발이식

머리가 #얇아지는 #이유 #\u0026 #머리 #굵어지는 #법 #(feat. #경험담, #두피염, #탈모)


YouTube에서 머리카락 이 얇아 지는 이유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머리가 얇아지는 이유 \u0026 머리 굵어지는 법 (feat. 경험담, 두피염, 탈모) | 머리카락 이 얇아 지는 이유,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