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코세라 수료증 취업 – 🧾자격증 l 해외 명문 대학 기업 수료증(자격증) 무료로 따는 방법 (유학생, 취준생) Getting free certificate from Ivy league and Google“?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알렉스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711회 및 좋아요 9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코세라 수료증 취업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자격증 l 해외 명문 대학 기업 수료증(자격증) 무료로 따는 방법 (유학생, 취준생) Getting free certificate from Ivy league and Google – 코세라 수료증 취업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해외 명문 대학 기업 수료증(자격증) 무료로 따는 방법
Getting free certificate from Ivy league and Google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정보/멘토가 필요하신 분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아직도 모르겠는 20대분들
차별화된 나만의 컨텐츠를 보유하고 싶으신 분
지금 바로 카카오톡 채널에서 ‘alexan_empower’ 검색하고
1:1 무료카톡 상담 해보기!
http://pf.kakao.com/_RBaDK
#유학생브이로그 #취준생브이로그 #자기계발
Instagram: alexan_empower
코세라 수료증 취업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테크 회사 취업준비 방법 3가지 – 브런치
영어 + 일본어 혹은 중국어 해외취업은 사실 경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 … 코세라 학습자들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실제로 응답자의 26%는 온라인 …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3/3/2021
View: 9882
나는 방구석 교환학생해! 해외취업까지! 커버하는 [해외 온라인 …
해외취업이 필요한 분들은 수료증, 자격증이 LINKED-IN에 연결되기 때문에 코세라를 많이 접하시겠지만. 교환학생을 가지 못하는 대학생분들이라도 …
Source: community.linkareer.com
Date Published: 3/5/2022
View: 3915
구글이 수료자를 대졸 대우하는 코스를 개설, 교육산업의 전환기?
합계 5개 코스를 온라인교육 플랫폼 코세라(Coursera)’에서 월정 49달러로 … IBM 등 많은 대기업이 대학수료자격을 안 가져도 응모할 수 있는 채용 …
Source: www.mediaville.co.kr
Date Published: 2/25/2022
View: 4423
[폴란드 취업 팁] Coursera 강의 무료로 듣고, 이력서 한 줄 추가 …
나도 강좌를 수료하고야 알아챈 것인데, Supply Chain Management라는 전체 코스에 작은 강의가 5개 있는 것이었다. 나는 월요일에 등록해서 수요일에 …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29/2021
View: 6502
[Coursera 코세라] 난 집에서 무료 MOOC 강의로 미국대학 전문 …
코세라는 아무래도 온라인 플랫폼이다 보니 믿을만한 사이트 맞아? 여기서 수업 듣고 나서 수료증 받은 거 다른 데써 효력이 있는 거 맞아라는 의심 …
Source: tommjang.tistory.com
Date Published: 5/30/2021
View: 4959
학력란에 ‘무크 수료’ 써넣는 시대…’대학 혁명’ 시작됐다 – 조선비즈
유다시티는 AT&T 등 IT 기업과 손잡고 수료자만 입사 원서를 제출할 수 있는 나노학위를 내놓을 예정이다. 코세라와 에드엑스도 기업과 연계해 취업에 …
Source: biz.chosun.com
Date Published: 3/12/2021
View: 5969
Google IT Support Professional Certificate 취득 후기 (with …
사실 자격증이라고 말하기는 어렵고, Coursera에서 제공하는 수업을 수강 후, 일정 수준의 테스트를 거치고 나면 발급받는 수료증을 취득했다. 일할 때는 …
Source: equus3144.medium.com
Date Published: 10/22/2022
View: 1187
Q. 데이터분석관련 스펙 코세라 강의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데이터분석관련 취업하고싶은데 코세라에서 전문가수료증 하나를 취득하려는데 어떤걸 들어야할지 감이 안잡혀서요ㅠ IBM data science IBM data analysis 이런거 …
Source: comento.kr
Date Published: 9/10/2022
View: 1624
Coursera 1주일 안에 무료로 수료증 취득하기 – 밍글렛 발전소
Coursera에서 처음 수료증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1주일의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한다. 1주일 동안 끝내면 수료증을 공짜로 취득할 수 있고, 무료 체험기간 …
Source: todaygnimaerd.tistory.com
Date Published: 8/22/2022
View: 409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코세라 수료증 취업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자격증 l 해외 명문 대학 기업 수료증(자격증) 무료로 따는 방법 (유학생, 취준생) Getting free certificate from Ivy league and Google.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코세라 수료증 취업
- Author: 알렉스TV
- Views: 조회수 2,711회
- Likes: 좋아요 95개
- Date Published: 2020. 12.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dXIH29ns98M
테크 회사 취업준비 방법 3가지
1. 영어 + 일본어 혹은 중국어
해외취업은 사실 경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경력직이 아닌 신입으로 해외취업에 도전하고, 싱가포르나 홍콩에서의 장기 취업을 원한다면 일본어나 중국어를 배우라고 강력하게 권한다. 그 이유는 싱가포르에 막상 가보니 영어를 잘하는 것은 기본이었고, 일본어나 중국어를 잘하면 지원할 수 있는 업무의 폭이 훨씬 넓었기 때문이다.
직무 전환을 할 때 역시 외국어가 큰 힘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현실적으로 해당 직무 경험이 없음에도 영어 외의 다른 외국어가 가능했기에 성공적으로 다른 직무로 전환한 케이스를 종종 보곤 했다.
영어도 힘든데 일본어나 중국어를 해야 하냐고 묻는다면 나는 인생은 길게 봐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그거 조금 해서 어디에 써먹겠냐는 생각은 일단 본인이 하든, 남이 하든 버리는 게 좋다. 지금 시작한다고 해도 앞으로 30년 넘게 일한다고 생각하면 인생은 길고 활용은 자기 하기 나름이다.
2. 미국 MOOC 플랫폼을 이용해 직무 지식 쌓기
온라인 공개수업(Massive Open Online Course, 이하 MOOC)이란 웹서비스를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상호 참여적, 거대 규모의 교육을 의미한다. 대표적으로는 코세라(Coursera), 유다시티(Udacity), 유데미(Udemy) 등이 대표적 모델에 해당한다. 코세라 학습자들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실제로 응답자의 26%는 온라인 코스를 수강 후 새로운 잡을 찾았거나 9%는 본인만의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만약 개발자나 디지털 마케팅 등에 관심이 있다면 위의 MOOC 사이트에서 실무 강의를 듣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온라인 코스를 다 들은 다음에는 수료증 (certificate)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를 링크드인 프로파일에 첨부하는 것 역시 본인의 직무 관심사를 표현하기에 좋다.
한국어로 된 온라인 교육 플랫폼도 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는 해외취업을 준비한다면 영어 코스를 들을 것을 권장한다. 어차피 면접도, 일도 영어로 표현해야 한다면 처음부터 영어로 배우는 게 효율적이다. 한국어로 배우면 나중에 결국 그 내용을 영어로 번역해야 해서 번거롭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테크 회사 취업/이직을 준비한다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울 것을 권하고 싶다. 채용 공고를 조금만 둘러봐도 알겠지만 꼭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면 지원할 수 있는 직무의 폭이 넓어진다. 일종의 가산점 같은 개념으로 생각해볼 수 있다.
3. 직무용 블로그 개설
나는 코딩을 배우면서 학습 내용을 블로그에 공유하고 있다. 이렇게 기록이 쌓이면 학습 과정을 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직자로서 나의 관심사, 꾸준함을 어필할 수 있다.
만약 당장 관심 있는 직무가 딱히 없다면 적어도 업계 뉴스라도 수집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업계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식 공부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구글이 수료자를 대졸 대우하는 코스를 개설, 교육산업의 전환기?
구글이 대학에 상당하는 온라인 교육코스를 새로 설립해 채용할 때 이 코스 수료자를 대졸과 동등하게 취급할 방침을 밝혔다고 AMP가 5일 보도했다.
구글 로고 photo Pixabay
이미 구글은 수년 전부터 ‘IT 서포트’와 ‘IT 오토메이션 위드 파이썬’의 2코스를 제공하고 있고, 63만명 여의 수강자를 획득하고 있었다. 이들 코스에 더해 이번에 구글이 개설하는 것은 ‘데이터 애널리틱스’ ‘프로덕트 매니저’ ‘UX디자이너’의 3종류. 합계 5개 코스를 온라인교육 플랫폼 코세라(Coursera)’에서 월정 49달러로 수강할 수 있다.
또 구글은 이런저런 사정에 의해 충분하 ㄴ교육기회를 받을 수 없는 학습자를 향해 자선활동부문 Google.org를 통해 IT트레이닝 관련 장학금에 출자하고 있다. 주로 미국 노동자를 지원하는 ‘그로 위드 구글(Grow with Google)’ 등 트레이닝과 교육을 제공하는 이니셔티브에 10억달러를 투입하기도 했다. 이번에 새로 개설되는 교육코스, 그리고 그 수료자에 대한 인정자격인 ‘구글 커리어 서티피키츠(Google Career Certificates)’도 이러한 구글의 교육프로그램과 궤를 같이한다.
‘구글 커리어 서티피키츠’는 업계와 기업을 넘어서 4년제대학 졸업과 동등자격으로 취급된다. 구글을 비롯, 현재까지 월마트, 인텔, 뱅크오브아메리카 등 복수의 기업이 채용 시에 이 코스 수료자를 대졸과 같이 취급한다고 발표했다.
스톡오버플로의 2016년 조사에 따르면, 영어권 디벨로퍼의 56%는 컴퓨터사이언스에 관한 대졸자격을 갖고 있지 않은 것이 판명됐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도 테슬라 채용에 대졸자격은 관계없다고 말했고 구글, 애플, 스타벅스, IBM 등 많은 대기업이 대학수료자격을 안 가져도 응모할 수 있는 채용모집을 이미 2018년부터 스타트시키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대학의 존재의의에 의문을 갖는 사람은 늘고 있다. 테크놀로지의 진화가 가속하는 가운데, 특히 IT(과학기술)분야에서는 4년재 대학에서 비싼 수업료를 내고 ‘사회에 나가 도움이 안 되는’ 것을 배우기보다 월정 49달러러 어디서도 수강이 가능하고 몇 달 만에 완료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은 확실히 매력적으로 보인다.
세계에서 일어나는 교육혁명, 그 최신동향
에듀케이션(교육)과 테크놀로지를 조합한 ‘EdTech’는 IT를 활용한 교육업계·교육시장에서의 이노베이션을 일으키는 것으로서 여명기에 있다. 대학 등 기존 고등교육기관이 쫓아올 수 없을 정도의 스피드로 비즈니스, 서비스, 스타트업 등이 잇달아 교육 분야에 개입을 시작했다.
예컨대 인터넷 상에서 누구라도 장소를 불문하고 수강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픈강좌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s)’를 비롯, 일반적으로 e러닝이라고 불리는 교육 분야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도 있어 더욱 일반화가 진전되고 있다.
하버드대학, MIT 등 전 세계 명문대학 강의를 거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유뷰트와 TED에서도 이러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자에게는 기쁜 시대다.
해외 플랫폼에서는 구글과 제휴하는 ‘코세라’ 외에 크리에이티브 부문에 강한 ‘Skillshare’, 코딩을 배울 수 있는 ‘Codecademy’, 마케팅과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한 10만 건의 코스 수를 과시하는 ‘Udemy’ 등이 있다.
이러한 서비스로는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강의를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스터디그룹에서 학생들끼리 의견교환을 하거나 과제를 해서 강사에게 첨삭지도를 받는 등 인터랙티브 학습이 가능하다.
무료로 콘텐츠가 제공되는 것도 많지만, 수료증 취득과 강사에 의한 첨삭지도 등보다 액티브한 인게이지먼트를 추구하는 경우는 월정 구독형으로 수강료가 부과되는 것이 많다. 어쨌든 어느 서비스도 종래의 고등교육기관에 비해 가성비 좋게 배움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다.
대학교육은 정말로 필요없는 건가?
학력주의가 심한 나라에서는 채용과 배치에 개인의 능력과 인품 등이 아니라 학력을 중시한다. 졸업한 학교에 따라 응모할 수 있는 기업이 정해지는 등 학력으로 인생에 선긋기가 되므로 묻혀 있는 재능이 많다. 고등교육이 충실하지 않은 지역과 나라 등 지리적 조건과 경제상황 등으로 교육에 대한 액세스가 달라지는 불평등도 있다.
그런 가운데, 구글이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은 기존의 대학교육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싸고 단기간에 어디서도 수강할 수 있어 실사회에 필요한 스킬을 익히기 쉽고, 그것이 그대로 채용에 직결된다. 교육의 민주화라고 포착할 수도 있다.
그러나 기존 대학기관이 필요 없어지느냐고 물으면 그렇지는 않다는 의견도 많다.
원래 교육은 실사회에 도움 되는 스킬을 익혀서 기업에 채용되는 것만이 최종목표가 아니다. 기업과 교육기관의 유착이 진행되면 사회에 대한 비판적 사고의 양성을 할 수 없다든지 철학과 사회학 등 실천스킬과는 다른 분야가 경시되고 마는 위험성도 있다. 또 오픈 교육시스템과 저요금화가 강점인 EdTech를 갖고 있어도 테크업계의 백인남성 중심주의는 아직 뿌리 깊다.
중요한 것은 종래의 대학이냐 e러닝이냐의 두 가지 선택이 아니라 교육시스템 전체 그 자체의 유연한 업데이트일 것이다.
캠퍼스도 강의도 없는데도 하버드를 뛰어넘는 인재가 모인다고 화제의 미네르바대학 등의 프로그램도 있다. 재학하는 4년간 세계 7개 도시(샌프란시스코, 서울, 하이데라바드, 베를린, 부에노스아이레스, 런던, 타이베이)를 전전하면서 기본적으로 온라인 상에서 강의를 진행하면서 배워 가는 유니크한 스타일의 대학이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온라인 수업형태와 수업료 재고 등 이제부터 많은 대학에 적극적인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 박영철 기자
[Coursera 코세라] 난 집에서 무료 MOOC 강의로 미국대학 전문학위 따는데???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요즘은 100세 시대라서 그런지 취직을 하고 나서도 취미로든 더 나은 생활을 위해서든
사람들이 꾸준히 자기개발을 하는 것이 필수 아닌 필수가 된 것 같아요!
하지만, 시간 들여서 다른 걸 공부한다는 게,, 그만큼 무엇인가를 포기해야 한다는 말인데요
보통은 잠을 줄여서 운동이나 공부에 쓰는 시간을 늘리는 편이죠 ㅎㅎ
그런데 2020년부터 코로나 때문에 취미생활이나 개인 공부와 학교생활에 까지 지장이 가면서
온라인으로 교육 또는 수업을 듣는 게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여지면서
온라인 자기 계발 플랫폼들이 확실히 수면 위로 많이 올라간 것 같아요
그리고 온라인 공부 플랫폼이 많아지기도 하고 그만큼 발전함에 따라서
더 많은 사람들이 자기개발을 하기 위해서 K-MOOC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해서 온라인으로 공부하기 시작하고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이 MOOC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공부하기가 편해지기도 한 것 같아요
아무래도 집에서 공부하니까, 왔다 갔다 이동하는 시간이 없어지니까. 그게 두드러진 장점으로 보이네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지금 바로 직무역량개발, 미국 대학 학위, 수료증 지급까지
3가지를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온라인 공부 플랫폼을 소개해드릴게요!
www.coursera.org/
제가 소개해드릴 MOOC 사이트는 Coursera 코세라입니다. 코세라는 미국에서 만든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긴 한데. 전 세계 다양한 나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그런 플랫폼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건 조금 쓸모없는 말이긴 한데, 한국에도 MOOC라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 있습니다!! 참고만 해두세요~ 코세라의 가장 큰 장점으로 하나를 뽑자면 개인적으로 저는 내가 해당 대학교의 재학생이 아니어도 직장인 신분으로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게 코세라의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른 교육기관도 아닌 바로 대학교 수업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다는 게 또 다른 장점이죠! 이게 사실 다른 플랫폼들과 코세라의 확연한 차이점이며 메리트라고 생각해요. 모든 강의가 무료는 아닌데, 일부는 7일간 무료로 들을 수 있더라고요. 7일 동안 들어야 하는 강의 다 들으면 수료증 발급도 가능합니다!
코세라
링크를 통해서 코세라에 접속하면 뜨는 첫 화면입니다. 코세라는 아무래도 온라인 플랫폼이다 보니 믿을만한 사이트 맞아? 여기서 수업 듣고 나서 수료증 받은 거 다른 데써 효력이 있는 거 맞아라는 의심 또는 생각이 솔직히 들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보시는 바와 같이 코세라에서는 200개 이상의 주요 대학 및 회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협업 중인 회사와 대학만 봐도 구글과 일리노이 대학, 스탠퍼드 대학이 눈에 띄네요. 그리고 코세라에서 실시한 설문에 따르면 전문적인 역량을 개발하는 학습자의 87%가 승진, 연봉 인상, 새로운 경력 시작과 같은 경력상의 이점이 있었다고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코세라에서 제공하는 교육자체에 대한 의심은 확실히 줄어들 수 있겠네요! 그럼 다음은 코세라의 특화 과정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코세라
코세라는 현재 총 3가지 특화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당연히 온라인 강좌 제공입니다. 두 번째는, 실습 프로젝트 제공인데. 특화 과정에는 실습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어 강좌를 수강 완료하고 이어지는 실습을 마쳐야지만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수강 강좌의 수료증 취득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실습 프로젝트 제공해주는 게 다른 온라인 강좌 플랫폼들과 비교할 수 없는 코세라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코세라
위에서 말했다시피, 코세라의 수업을 수강하고 실습까지 마치면 수료증을 지급해주는데. 여기서 받은 수료증을 미국 온라인 구직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는 Linkedin으로 바로 공유할 수 있어서 구직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세라의 강의는 주별 과제, 퀴즈와 시험까지 있어서 다시 한번 말하지만 다른 온라인 강좌 플랫폼들과는 조금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온라인 수업은 오프라인 강좌보다 거짓말 안 하고 거의 제대로 안 듣잖아요? 수료증을 주면 틀어놓고 있다가 넘어가는 사람도 꽤 있을 건데. 사실 그렇게 넘어가버리면 배우는 것도 없고, 가끔씩 뭐 하는 건지 할 때 있을 텐데. 매주 퀴즈랑 과제가 있어서 강좌를 조금 더 주의 깊게 들을 수 있게 되는 것 같네요.
코세라
저는 마케팅을 검색해서 나오는 강좌들을 봤는데요. 저렇게 마케팅을 검색해서 볼 때는 유료 강좌와 무료강좌가 모두 검색이 되기 때문에 무료강좌만 보고 싶은 사람들은 코세라 로고 옆에 탐색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제일 상단에 무료 강좌 이용이 있는 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미국에서 만들어진 온라인 강좌 플랫폼인데, 영어로 수업하는 것 아닌가?? 맞습니다! 대부분의 코세라 강좌는 기본적으로 영어를 사용해서 가르치는데요. 하지만 자막 기능이 있어서 한국어 자막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막을 이용할 수 있으니까. 너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든 강좌에 한국어 자막이 있는 건 아니니깐, 필터링에서 언어를 클릭하고 한국어를 찾아서 클릭하면 한국 자막이 있는 강좌들을 필터 해줍니다! 한국에서 만든 강좌는 연세대학교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First step Korean이라는 게 가장 먼저 나오네요. 당연한 거 겠지만 강좌의 종류는 수학, 과학, 예술, 컴퓨터, 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있고 원하는 것을 검색만 하면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학습 제품에 보시면 6개의 카테고리가 있죠?? 제가 대충 확인해 본 결과 학위를 제외한 나머지 학습 강좌는 무료로 들으실 수 있는 것 같네요!
코세라
강좌 수강기간은 정말 다양하게 있는데. 짧은 건 1주~ 4주짜리도 있고 4주~ 10주 정도의 커리큘럼도 있고 길면 대학 수업처럼 한 학기 정도의 커리큘럼도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강좌는 수료까지 약 8개월이 걸린다고 적혀있네요. 강좌마다 사진처럼 간단한 소개? 같이 알려주는 게 다르니까 듣고 싶은 강좌가 있으면 하나씩 클릭해서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너무 길면 또 수료하는 데까지 부담이 될 수 있으니까요. 공유 가능한 수료증이라고 표기된 게 링크드인에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표시인 것 같네요. 여기서 보면 영어로 강의를 하지만 자막 부분에 한국어까지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한국 자막이 없는데, 정말 듣고 싶으면,, 영어자막으로 듣는 걸 감안하는 수밖에 없겠네요ㅠ
코세라 어플
구글스토어에 코세라를 검색하면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집이 아니더라도 핸드폰을 통해서도 온라인 강좌를 수강할 수 있네요! 근데 실시간으로 듣는 것이 아니라 어플을 통해서 다운로드하여두고 보는 형태인 것 같아요! 그러니까 미리미리 수업 들을 것 다운로드하여두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것 같네요!
코세라를 통해서 딸 수 있는 학위
University of London : Bachelor of Science in Computer Sciencd
Arizona State University : Master of Computer Science
Imperial College London : Global Master of Public Health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 : Master of Computer Science
University of Michigan : Master of Applied Data Science, Master of Public Health
요즘 같이 100세 시대에는 정말
꾸준한 자기 계발을 통해서 끊임없이
자신의 가치와 경쟁력을 키워야지
자기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기회에 코세라 강좌 한번 도전해보세요!
포스팅 끝!
반응형
Coursera 1주일 안에 무료로 수료증 취득하기
반응형
COVID-19 이후로 앞으로 MOOC, 온라인 학위가 주류가 될 것이라는 의견이 있다. 실제로 Google은 자신들이 독자적으로 만들어 낸 온라인 코스를 수료한 사람들을 일반 대학 학위 취득한 사람과 차등을 두지 않고 동등하게 볼 것이라 발표한 바 있다. (다만, 한국도 그렇지만 미국의 경우 학교 네트워크가 더 중요한 사회라 얼마나 실효성이 있을지는 모르겠다. 적어도 지원 자체는 학위나 전공 상관없이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을 듯하다)
certificate programs Today, Google announced three new onlinein data analytics, project management and user experience design. The certificates are created and taught by Google employees, do not require a college degree, can be completed in three to six months and are offered through the online learning platform Coursera. Google says it will consider all of its certificates as the equivalent of a four-year college degree for related roles at the company.
MOOC에 대해서는 내가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참조. 참고로 국내에도 몇 가지 MOOC 사이트가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네이버와 네이버 커넥트 재단이 주관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edwith(https://www.edwith.org/) 과 교육부가 주관하는 K-MOOC(http://www.kmooc.kr/) 이 있다.
오늘은 내가 이번 주 Coursera에서 첫 수료증을 무료로 취득한 과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한다. 기본적으로 MOOC 플랫폼들은 무료로 강의를 제공하지만, 수료증을 받으려면 소정의 취득료(?)를 지불하게 되어있다. 한화로 약 5만 원 정도를 요구하며 강의에 따라 기간이나 금액은 상이하다.
뭐부터 들어야할지 모르겠어서 ‘가장 인기 있는 수료증’ 탭을 살펴보다가 제일 쉬워 보이는 강의를 하나(Introduction Data Science) 골랐다. 미시간 대학교, 존스홉킨스 대학교와 같은 미국 탑티어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있고 IBM, Google과 같은 IT 기업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Coursera에서 처음 수료증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1주일의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한다. 1주일 동안 끝내면 수료증을 공짜로 취득할 수 있고, 무료 체험기간이 1주일이 지나면 39 USD(변동 가능)를 청구한다고 안내한다. 안내된 걸로는 강의 하나를 끝내는데 3주가 걸린다고 하는데 솔직히 그렇게 양이 많지 않다. 한 번에 마음먹으면 하루에도 끝낼 수 있는 양이긴 하다.
내가 수료한 강의 링크↓
#1 원하는 강의 클릭해서 Enroll 버튼을 누른다
나는 이미 등록을 해서 화면이 다른데, 처음 등록해보는 사람이라면 1주일 동안 무료라는 문구가 있을 것이다.
#2 강의를 듣는다
이 강의의 경우 Week3 과정이었다. 그런데 정해져 있는 기간을 반드시 맞춰야 하는 것은 아니고 하루 만에 다 끝내도 상관없다. 나는 딱 3일 듣고 끝냈다. 짧은 동영상 강의 몇 개 + 아티클 읽기 + 퀴즈 5문제로 하나의 섹션이 구성되어 있다.
#3 과제를 제출한다
몇 개 강의를 듣고나서 Week 3 최종 주차에 이르면 Final Assignment를 작성하게 되어있다. 사실 이거 때문에 귀찮아서 그냥 수료를 하지 말고 포기할까(또는 돈을 내고 나중에 쓸까) 고민했는데 돈 아까워서 억지로 썼다. 그렇게 어려운 내용은 아니고, 수업 때 배운 내용 기반으로 작성하는 문항 2개와 자기 생각 쓰는 문항 1개 총 3개가 있었다. 분량에 제한도 없었고, 이 Assignment의 결과가 수료에 영향을 미치는 것도 아닌 것 같다. 제출에 의의가 있는 듯 하다. 이 과제의 평가는 다른 수강생(peer)이 한다. 나 역시 다른 수강생의 과제를 3개 이상 평가해줘야 수료할 수 있다.
#4 다른 수강생의 과제 3개를 피드백 한다
약간 당황했던 부분은, 내 과제를 제출했는데 피드백해줄 동료의 과제가 없다고 나중에 다시 찾아오라는 문구가 나올 때였다. 채점할 과제가 없어서 수료를 못할 수도 있다는 말;;; 나는 9/15 쯤 등록해서 1주일 동안의 무료 기간을 이용 중이었기 때문에 9/21까지 반드시 끝내야만 무료로 수료를 할 수 있었다. 참고로 무료로 수료증을 얻고 싶은 게 아니라면 이렇게 초조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Coursera는 이용하는 사람이 워낙 많기 때문에 이렇게 채점할 과제가 없는 경우가 거의 생기지 않을 것이다. 다행히 나도 한 1시간 정도 기다리니까 채점할 과제들이 생겨서 무사히 끝낼 수 있었다.
총 3명의 과제 채점을 완료하고 나면 뱃지가 도착했다는 메일이 온다!
#5 뱃지를 받는다
일전에 AWS Cloud Practitioner 취득했을 때 연락(?)이 온 적 있는 플랫폼(youracclaim)에서의 연락이었다. 뱃지를 받고 나면 내가 취득한 뱃지들의 목록이 보인다. 나는 요게 2번째 뱃지였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2개만 표시된다. Coursera에서 수강하고 있는 다른 수강생들의 LinkedIn 들어가 보니 거의 수료증 수집가처럼 10개 넘게 수강한 사람들도 많았다. 이렇게 받은 뱃지들은 LinkedIn이나 다른 SNS 등에 연결하여 표시할 수 있다. 나는 아직 링크드인을 잘 관리하고 있지 않은 상태라 나중에 하려고 받아만 뒀다.
#6 수료증을 받는다
그러고 좀 더 시간이 지나면(뱃지를 수령하고 넉넉히 하루 정도) 수료증이 도착했다는 메일이 온다. 아래와 같다.
별 거 아닌데 수료증 받고 나니 기분은 좋다. 내가 이번에 들은 건 약간 교과서 1장 같은 오리엔테이션 느낌이었기 때문에 다음번엔 좀 더 실용적인 걸 들어보는 것으로…! 하마터면 무료 기간에 끝내지 못해서 돈을 낼 뻔했지만 다행히 공짜로 수료할 수 있었다. 확실하진 않지만 무료 기간은 ID 당 1회, 1주일만 주는 것 같으니 이 기간을 잘 이용하시면 좋을 듯하다.
Certification 강의가 아니라 일반 ‘Course’ 과정은 무료로 등록 후 수강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 또한 해본 적은 없지만 Financial aid도 가능하다고 하니, 귀찮음만 없앤다면 저렴한 가격 또는 무료로 누구나 수료증을 얻을 수 있다. 참, 한글 자막을 지원하는 강의도 있고 그렇지 않은 강의도 있는데 내가 들은 강의의 경우 한글 자막은 지원하지 않았다. 그러나 English subtitles는 모든 강의가 제공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다. 퀴즈나 과제할 때 이전 강의들로 다시 돌아가서 확인하는 것은 언제든 가능하기 때문에 좀만 부지런해지면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다!
누구나 배움의 기회를 평등하게 얻을 수 있는 환경이 많아진다는 것은 정말 바람직한 일이다. 이상 나의 첫 Coursera 수강 후기 끝!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코세라 수료증 취업
다음은 Bing에서 코세라 수료증 취업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자격증 l 해외 명문 대학 기업 수료증(자격증) 무료로 따는 방법 (유학생, 취준생) Getting free certificate from Ivy league and Google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자격증 #l #해외 #명문 #대학 #기업 #수료증(자격증) #무료로 #따는 #방법 #(유학생, #취준생) #Getting #free #certificate #from #Ivy #league #and #Google
YouTube에서 코세라 수료증 취업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격증 l 해외 명문 대학 기업 수료증(자격증) 무료로 따는 방법 (유학생, 취준생) Getting free certificate from Ivy league and Google | 코세라 수료증 취업,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