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나무 | 크리스마스 나무! 포인세티아 \U0026 시클라멘 362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크리스마스 나무 – 크리스마스 나무! 포인세티아 \u0026 시클라멘“?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Miji Lee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374회 및 좋아요 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나무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크리스마스 나무! 포인세티아 \u0026 시클라멘 – 크리스마스 나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빠질 수 없는 포인세티아와 시클라멘~
빨간 잎사귀가 너무너무 예뻐요!

크리스마스 나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크리스마스 트리 – 나무위키

성탄절을 기념해서 상록 침엽수(전나무, 소나무, 구상나무 등) 혹은 인조나무를 여러 가지 장식으로 꾸민 것. 꼭대기에 별을 달고 인형, 종,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3/4/2022

View: 4558

크리스마스트리나무 검색결과 – G마켓

G마켓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G마켓은 상품·거래 정보 및 가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정보, 콘텐츠, …

+ 여기를 클릭

Source: browse.gmarket.co.kr

Date Published: 8/28/2022

View: 796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크리스마스 나무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크리스마스 나무! 포인세티아 \u0026 시클라멘.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나무! 포인세티아 \u0026 시클라멘
크리스마스 나무! 포인세티아 \u0026 시클라멘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크리스마스 나무

  • Author: Miji Lee
  • Views: 조회수 2,374회
  • Likes: 좋아요 9개
  • Date Published: 2013. 11. 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8PGaXr1BbSc

크리스마스 트리로 사용되는 나무! 어떤 나무일까?

메리 크리스마스!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 내일은 기다리던 크리스마스입니다. 크리스마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트리일텐데요. 크리스마스 트리에 가장 인기있는 나무가 바로 우리나라에서만 자라던 자생식물인 구상나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 나무가 트리가 된 사연?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구상나무는 한국고유종으로 한라산, 덕유산, 지리산 같은 남부 지방 높은 산에서 자라는 수종입니다. 이 나무가 어떻게 외국으로 나가 트리가 되었냐고요? ‘타케’와 ‘포리’라는 프랑스 신부들이 우리나라 한라산에서 구상나무를 채집하여 식물분류학자인 미국인 ‘윌슨’에게 주었고 그렇게 전세계적으로 구상나무가 소개되었지요.

구상나무는 전나무, 분비나무, 가문비나무 등이랑 비슷하게 생겼지만 그 당시 알았던 분비나무와 새로운 종이라 생각했던 윌슨이 연구 끝에 세계식물학회에서 신종 발표를 하였답니다. 그래서 현재는 미국에서 특허등록을 하여 미국이 특허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크리스마스 트리로 사용하게 되었을까요? 원래 서양에서는 전나무나 (독일)가문비나무를 크리스마스 트리로 많이 사용해왔는데 이 나무들은 높게 자라고 잎이 빽빽해 실내에 두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때 눈에 들어온 구상나무는 적당한 높이와 장식하기 좋은 모양새를 가지고 있어 크리스마스트리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그렇게 점차 구상나무가 크리스마스트리로 위상을 굳히게 되었죠!

그런데 이 구상나무가 더이상 살 곳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2013년 3월 국제자연보전연맹은 구상나무를 멸종위기종으로 지정했습니다. 바로 급격한 기후변화로 앞으로 백년 안에 모두 멸종될 것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죠.

이 구상나무를 지키기 위해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역시 구상나무 유전자원 보존과 복원 재료 증식, 종자 채취 기준 개발, 자생지 환경 적응 등 다각적인 연구를 꾸준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보다 앞서 모두 기후변화에 관심을 두어 우리의 미래에도 구상나무가 함께이길 바라봅니다.

올해 크리스마스는 조용하게 몸은 멀리 떨어져 보내겠지만, 내년에는 우리 모두가 함께할 수 있기를!

[구상나무] 크리스마스 트리는 어떤 나무일까?

나무꾼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감상하세요.~^^/

트리에 각종 인형 캐릭터로 장식하는게 올해 트랜드 인가 봅니다.

우리는 보통 인조 전나무에 트리 장식을 하지만, 외국에서는 생(生)나무를 잘라서 집안에 두고 트리장식을 합니다.

LED전구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가정에서는 보관이 어려워 보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나무는 어떤 나무일까?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는 우리나라가 원산지인 구상나무 입니다.

‘코리아전나무’라고도 불리는 구상나무는 우리나라에서만 자생하던 토종나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미국, 유럽등 각지에서 명품 크리스마스 트리로 인기있는 나무입니다. 외국에서는 구상나무를 베어다가 크리스마스 트리로 사용합니다. 시즌이 끝나면 땔감으로 사용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전세계적으로 구상나무 수요가 엄청납니다. 하지만 돈버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아니라 미국입니다. 종자 소유권이 미국에 있습니다. 지금으로 부터 딱 백년(1915)전에 구상나무를 처음 찾아내 학명을 붙이고 학회에 보고한 사람이 미국 아놀드 수목원 소속의 윌슨이라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구상나무 학명이 Abies koreana Wilson입니다.

이당시는 일본의 수탈이 본격적으로 이루어 질때입니다. 우리나라 전역을 뒤적이며 식물표본을 수집하던 일본인 나카이(Nakai)는 구상나무를 분비나무와 같은 나무로 착각하는 바람에 기회를 놓쳤다고 합니다. 불행중 다행입니다.

또한 이무렵 선교활동을 위해 다녀간 유럽의 신부들이 구상나무 종자를 가지고 가서 크리스마스 트리나무로 개량하였답니다.

미래산업인 종자전쟁에서 막상 우리나라는 구상나무 원산지임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주장을 못한답니다. 지리산, 한라산 고산지대에 말라 죽은 고사목이 전부 구상나무입니다. 살아서 천년, 죽어서 천년 간다는 구상나무, 지켜주지 못해 미안한 나무입니다. ㅠㅠ

구상나무 이름은 바늘 모양의 돌기가 갈고리처럼 꼬부라진 모양을 하고 있어서 “鉤”(갈고리 구)자를 써서 구상(鉤狀)나무라고 부릅니다.

암튼 가짜 구상나무에 트리장식을 했습니다.

이웃님들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입니다.~^^/

“누군가를 이토록 기다려 본적이 있었던가…”

산타는 택배계의 달인이십니다. 하룻밤에 전세계 각 가정을 방문하시는 비결좀 전수 받고 싶습니다.

세월의 속도가 나이와 비례 한다더니 갈수록 빨라집니다. 벌써 을미년 양띠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2016년은 병신년 붉은원숭이띠의 해입니다. 불과 양의 기운이 충만한 해랍니다. 음양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물가에서 놀면 좋답니다…ㅎㅎㅎ

크리스마스트리는 무슨 나무인가요?

목재 100문 100답 | 7 한국임업진흥원 시험평가팀

12월25일 크리스마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

아마 온 세상을 알록달록한 빛으로 가득 채우는 크리스마스트리가 아닐까 생각된다.

캐롤, 선물 등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트리는 종교개혁가인 마르틴 루터로부터 시작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마르틴 루터가 크리스마스이브 한밤에 숲속을 산책하던 중 달빛을 담은 눈 쌓인 전나무가 주변을 환하게 비추고 있는 것을 보았다. 루터는 이를 보고 “한 사람이 있을 때는 어둠속의 초라한 나무 같지만, 예수님의 빛을 받으면 주변에 아름다운 빛을 비출 수 있는 존재다”라는 깨달음을 얻고는 사람들에게 이를 알리고자 전나무를 집에 가져와 장식을 했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크리스마스트리의 시작이다.

크리스마스트리로 사용된 전나무는 추위에 강해서 전국 어디서나 월동이 가능한 나무다. 뿐만 아니라 나무 모양이 아름다워 도시 정원수나 크리스마스트리로 많이 사용되어 오고 있다. 하지만 공해에 약해서 도시에서 점점 사라지는 수종이기도 하다.

전나무의 대용으로 사용된 나무가 바로 구상나무다. 구상나무는 우리나라 특산수종으로 학명도 Abies koreana WILS. 이다. 한라산, 지리산, 무등산, 덕유산의 높이 500~2000m 사이에서 자라며 키가 10m에 이르는 아름다운 수형을 갖는 나무다.

같은 속의 분비나무와 생김새가 비슷해서 분비나무로 오인되어 오다 1920년 윌슨(Wilson)이 열매 겉으로 나온 비늘 모양의 돌기가 뒤로 젖혀진다는 것을 발견하고 한국 특산종으로 발표했다.

우리나라 특산수종인 구상나무가 1902년 독일로 반출되어 개량되면서 유럽에서 크리스마스트리나 정원수로 현재까지 애용되고 있다. 목재도 재질이 고르고 훌륭하여 가구재 혹은 건축재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구상나무는 세계적으로 자생하는 곳이 드물어 현재 희귀 및 멸종위기 식물로 보호되고 있는 수종이다.

1000m 이상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구상나무는 우리나라에서도 한라산, 덕유산 등 일부 산악지대로 자생지가 한정되어 있으나 지구 온난화로 인해 그 마저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최근 속리산에서도 구상나무의 자생지가 발견되었고, 현재 어린 나무들도 발견되어 활발하게 자생되고 있다는 기분 좋은 소식이 있다.

사진제공 = 국립수목원

소순구 박사, 정수영 박사, 이현채 연구원

구상나무의 수형과 열매

▲ 구상나무 수형

▲ 구상나무 열매

구상나무 군락지

▲ 한라산 구상나무 군락지

▲ 덕유산의 고사한 구상나무

현미경으로 본 구상나무

▲ 구상나무 횡단면 50배 ▲ 구상나무 방사단면 100배 ▲ 구상나무 접선단면 100배

저작권자 © 나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크리스마스 트리(영어: Christmas tree)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설치하는 장식물이다. 구상나무, 전나무, 소나무 등 상록 침엽수를 집안이나 야외에 식재하고 전등과 장식품 등으로 꾸민다.

역사 [ 편집 ]

“크리스마스”의 날짜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력한 12월 25일 설은 고대 “로마”에서 지키던 동지날을 채택한데서 비롯됐다. 당시 “로마”의 이교도들은 동지절(12월 24일 – 다음해 1월 6일)을 하나의 대축제적인 명절로 지키고 있었다. 그래서 고대 교회의 “로마” 주교는 기독교가 이교도들을 정복했다는 의미에서 이교의 축제일인 동지를 “그리스도의 탄생일”로 채택했다.

“크리스마스”를 교회가 교리적으로 지키기 시작한 것은 4세기 후반 부터이다. 고대 “로마”교회에서 기원한 “크리스마스”를 지키기 시작한 년대에 대해서는 335년설과 354년설이 맞서있다. “성탄일”은 그 후 동방 교회로 퍼져나가 “콘스탄티노롤리스”(379년),”카파도기아”(382년)등에서 지키기 시작했고 교회력의 기원이 되었으며 현재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시력 기원의 시원이 되었다.

“로마”의 “액시그누스”(500-544)가 533년 부활절표를 작성할 때 계산한 데서 비롯된 시력기원의 기점인 “그리스도”의 탄생은 실제로는 현재보다 4년이 앞당겨진다.

“성경”에는 예수님의 탄생 년도나 날자의 기록이 전혀 없다. 12월 25일을 “그리스도”의 탄생일로 정한 최고(最古)의 기록이라는 “안디옥” 주교의 “데오필로스”기록(175-183)도 학자들간에는 위작(僞作)이라고 단정되고 있다.

“그리스도”와 “미사”가 합쳐 구성된 용어인 “크리스마스”사건에 관한 성경적 근거로는 “마태복음 제 1 장”과 “누가복음 제 2 장”을 들 수 있다.

성경에 나타난 예수님의 처녀 탄생은 천사의 고지, 이상한 별의 출현, “베들레헴”의 말 구유까지 박사들을 인도한 빛 등은 “그리스도”가 인간이된 비밀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마치 바늘과 실의 관계처럼 성탄에 널리 유행하는 “크리스마스 트리”의 관습은 고대 “애굽”에서의 동지제(冬至祭) 때의 나뭇가지 장식, “로마” 축제 행렬에서의 촛불을 단 월계수 가지 장식 등 옛날의 성목(聖木) 숭배에 그 기원을 두고있다.

흔히 “크리스마스 트리”로 전나무를 사용하게 된것에는 전설이 있다. 8세기경 독일에 파견된 선교사 “오딘”은 신성하다는 떡갈나무에 사람을 제물로 바치는 야만적 풍습을 중지시키기 위해 옆의 전나무를 가리키며 ” 이 나무 가지를 가지고 집에 돌아가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라”고 설교한데서부터 비롯됐다는 것이다.

현대를 사는 모든 성실한 종교개혁의 후예들, 정통 신앙의 말씀 중심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오늘 하나님께서는 말씀 하신다. “너는 허망한 풍설을 전파하지 말며 악인과 연합하여 무함하는 증인이 되지 말며 다수를 따라 악을 행하지 말라.”(출23:1~2)

기원 [ 편집 ]

종교 개혁자인 마르틴 루터가 크리스마스 이브 밤 중에 숲속을 산책하고 있었다. 마르틴 루터는 평소 어둡던 숲이 등불을 켜놓은 듯이 환하게 빛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영롱한 달빛이 소복하게 눈이 쌓인 전나무 위에 비치고, 주변을 환하게 비춰서 빛의 향연을 벌이고 있었던 것이다. 그것을 본 마르틴 루터는 순간 중요한 깨달음을 얻었다. “인간은 저 전나무와도 같다. 한 개인은 어둠 속의 초라한 나무와도 같지만 예수님의 빛을 받으면 주변에 아름다운 빛을 비추일 수 있는 존재이다.” 마르틴 루터는 이 깨달음을 사람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전나무 하나를 집으로 가져왔고, 눈 모양의 솜과 빛을 발하는 리본과 촛불을 장식했다. 이것이 크리스마스 트리의 시작이라 한다.

외부 링크 [ 편집 ]

(영어) 크리스마스 트리 – Curlie

키워드에 대한 정보 크리스마스 나무

다음은 Bing에서 크리스마스 나무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크리스마스 나무! 포인세티아 \u0026 시클라멘

  • 크리스마스
  • 포인세티아
  • 포인세치아
  • 시클라멘
  • 시크라멘
  • 씨크라멘
  • 크리스마스 나무

크리스마스 #나무! #포인세티아 #\u0026 #시클라멘


YouTube에서 크리스마스 나무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크리스마스 나무! 포인세티아 \u0026 시클라멘 | 크리스마스 나무,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벌레가 몸에 들어가는 꿈 | 벌레 꿈 해몽 정리(내 몸에서 나오는? 바퀴, 징그러운 등등) 최근 답변 178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