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보드게임 | 전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보드게임들ㅣ가장 핫 한 보드게임ㅣ2020.8월 현재 362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전쟁 보드게임 – 전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보드게임들ㅣ가장 핫 한 보드게임ㅣ2020.8월 현재“?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곰잼’s BoardGames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2,083회 및 좋아요 31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전쟁 보드게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전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보드게임들ㅣ가장 핫 한 보드게임ㅣ2020.8월 현재 – 전쟁 보드게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전세계인이 즐기는 보드게임긱 사이트에서 많은 보드게이머들에 의해 정해진
가장 핫 한 보드게임 리스트 입니다
*boardgamegeek 사이트에서 가져온 리스트 입니다
곰잼의 e-mail : [email protected]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lMXFXmb
곰잼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mjaem_boardgame
멤버십 가입 https://www.youtube.com/channel/UCCyrjuXmXQQTYikZB8iWTUg/join

전쟁 보드게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최고의 전쟁 보드 게임 전략 솔로 XNUMX인용 카드 게임

최고의 전쟁 보드 게임을 찾으십시오. 워게임이란? 전쟁을 테마로 한 게임이 워게임인가요? 여기를 클릭하여 답변과 전략 전쟁 게임을 포함한 최고의 전쟁 보드 게임을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gamecows.com

Date Published: 3/17/2021

View: 7889

전쟁게임 추천해주십시오 – 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

진성 전쟁게임을 하고 싶습니다… 글들을 검색해보니 리스크나 A&A가 테마는 맞는데 규모가 너무 크네요 저는 한 연대급~여단급정도의 규모의 전쟁겜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boardlife.co.kr

Date Published: 4/29/2022

View: 8578

테마별 > 워게임/전쟁/전투 – 위펀

포토카드 용품 · 보드게임 전체보기 · 싱글카드 위탁 요청 · 카드 발매예정 · 나만의 카드 갤러리 · 카드 사전 예약 · 라이브 브레이크 · 제품 구매 후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weefun.co.kr

Date Published: 9/25/2021

View: 7257

보드게임 – 전쟁없는세상

전쟁없는세상이 개발한(개발자 여지우) 사회운동 보드게임 ‘세상을 바꾸다: 광장에서 국회까지(세바꾸)’ 워크숍이 드디어 열립니다. 세바꾸를 제작하고 판매할 때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withoutwar.org

Date Published: 12/19/2022

View: 8022

[보드게임의 세계] 대중적 전쟁게임의 고전, ‘액시스 앤 얼라이즈’

장기는 한나라와 초나라의 대결구도를 모티브로 삼고 있으며, 바둑이나 체스 역시 전쟁을 배경으로 하는 보드게임이다. 이런 고전 게임들 이외에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it.donga.com

Date Published: 4/25/2022

View: 304

하비게임몰 [하비게임몰]장미전쟁 보드게임 (로젠퀘닉 한국어판 …

[하비게임몰]장미전쟁 보드게임 (로젠퀘닉 한국어판) 2인 커플게임 / 4인 팀플게임. 판매가격 : 23,200원. 소비자가격 : 29,000원. 적립금 : 232원. 상품상태 : 신상품.

+ 여기를 클릭

Source: hobbygamemall.com

Date Published: 6/23/2022

View: 1072

[NEW ME 핫트랙스] 장미전쟁 보드게임

상품코드 : 2315037973936 · 상품군 : 영유아용품 · 제조사 : 게임올로지 · 제조국 : 중국 · 품명 및 모델명 : 장미전쟁/보드게임1 · 동일모델 출시연월 : 202012 · 크기, 중량 :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hottracks.co.kr

Date Published: 3/26/2021

View: 64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전쟁 보드게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전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보드게임들ㅣ가장 핫 한 보드게임ㅣ2020.8월 현재.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보드게임들ㅣ가장 핫 한 보드게임ㅣ2020.8월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보드게임들ㅣ가장 핫 한 보드게임ㅣ2020.8월 현재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전쟁 보드게임

  • Author: 곰잼’s BoardGames
  • Views: 조회수 42,083회
  • Likes: 좋아요 313개
  • Date Published: 2020. 8. 2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pdpRaigtDS0

최고의 전쟁 보드 게임 전략 솔로 XNUMX인용 카드 게임

“죽은 자만이 전쟁의 끝을 보았다.” ―플라톤, 기원전 5세기

Wargames는 게임 역사. 많은 게이머가 생각하는 것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보드 게임 디자인은 워게이밍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최고의 전쟁 게임 테이블 위에서 재생합니다.

최고의 전쟁 보드 게임을 위한 최고의 선택

급히? 아래에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전쟁 보드 게임과 전쟁 카드 게임을 살펴보십시오.

초심자를위한 베스트

회고록 ’44 Memoir 44는 보드 게임의 주류로 자리 잡은 현대 고전 중 하나입니다. 배우기 쉽지만 재생 가능성이 매우 높아 좋은 도전 과제를 제공합니다. 워게임의 세계에 발을 담글 때 시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솔로 챌린지에 가장 적합

B-17 플라잉 포트리스 리더 이것은 목록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B-17 폭격기의 날개를 위한 임무를 계획하고 목표를 완료하기 위해 보드와 경쟁하는 싱글 플레이어 게임입니다. 그룹을 모으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이것이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최고 전반

추축국과 동맹국 1941 Axis & Allies가 고전인 이유가 있습니다. 최초의 워게임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술, 유닛 및 전략을 제공합니다. 몰입형 총체적 전쟁 경험을 위해 더 이상 보지 마십시오.

이 목록에 들어가기 전에 정의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워게임이란? 전쟁을 테마로 한 게임이 워게임인가요? 전쟁 게임이 되려면 갈등과 일대일 전투만 필요합니까? 정의하는 특성은 무엇입니까?

관심이 없거나 이미 전쟁 게임이 무엇인지 확고한 아이디어가 있는 경우 목록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워게임의 간략한 역사

Wargames는 원래 전쟁의 원리에 대해 젊은이들을 교육하기 위한 교육 도구였습니다. 가장 초기의 신용된 사례 중 일부는 다음과 같은 사람이 프로이센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요한 크리스티안 루트비히 헬비히 (1780 년대).

역사 애호가라면 프로이센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현대의 독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전쟁 게임의 첫 번째 버전은 정교하고 확장된 체스 버전과 같았습니다. 이것은 상업적 또는 군사적 사용이 아닌 순전히 교육용 도구였습니다.

HG Wells는 나중에 이러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최초의 현대적인 디자인 중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미니어처 워게임. 대신에 그는 말한다, Wells는 미니어처 부대에 발사할 미니어처 대포를 사용했습니다. 군대가 넘어지면 사상자로 간주되었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리틀 워즈”를 촬영하고 플레이하는 데 필요한 저울은 꽤 많은 공간을 차지했으며 게임 전용 방이 있거나 야외 잔디밭에서 놀아야 했습니다. 로드 스톱을 위한 사이드쇼인 작은 모델 마을을 상상할 수 있거나 Hot Fuzz의 엔딩을 본 경우 이 방이 어떻게 생겼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지형도가 개선되고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과거 시간이 여러 번 반복되었습니다. 상업적으로 성공한 최초의 워게임 중 하나는 나중에 Charles Roberts라는 사람이 만들었습니다. 아발론 힐 게임.

그렇다면 내가 이 전쟁 보드 게임을 특별히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목록에서 위의 기준에 맞는 게임을 선택했습니다. 나는 어떤 식으로든 원래의 전쟁 게임으로 역학을 추적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이것은 그들 모두가 병사들을 쓰러뜨리기 위해 작은 코르크 대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최소한 조감도에서 부대의 움직임과 전쟁의 느낌을 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 목록에는 전쟁 게임의 전통적인 관점에 맞지 않는 게임이 몇 가지 있지만 어쨌든 추가하고 싶었습니다. 현대에 들어서면서 전쟁의 양상은 크게 달라졌다. 그것으로, 그 점을 아름답게 보여주는 목록에 있는 몇몇 게임이 있고 나는 그들이 그 인정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 다른 요소는 가용성입니다. 내가 정말로 포함하고 싶은 워게임의 더 큰 목록에는 여러 게임이 있었지만 절판되었거나 거대한 수집가의 가격표가 붙어 있지 않으면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저에게 가장 실망스러운 것 중 하나는 게임에 대해 과대 광고를 하고 있는데 그 게임의 사본을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1. 추축국과 동맹국 1941

“강대한 힘을 가진 주권국가가 있는 한 전쟁은 불가피하다.” —앨버트 아인슈타인, 1946.

Axis & Allies는 진정한 고전입니다. 최고의 올인원 박스 워게임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최초의 상용 워게임 회사 중 하나인 Avalon Hill에서 제작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어를 장르로 끌어들이는 최초의 워게임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하나의 상자에 너무 많은 전략적 가치와 재생 가능성을 담고 있기 때문에 수년 동안 장르의 패러다임으로 남아있는 이유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 게임은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XNUMX차 세계 대전 보드 게임. 플레이어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전선에서 공습, 상륙 공격 및 전쟁에 대해 걱정하면서 동시에 유닛이 계속 들어오도록 보급선을 유지해야 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6차 세계 대전 중 주요 세력 중 하나를 제어하게 됩니다. Anniversary Edition은 정말로 원한다면 플레이어 수를 XNUMX으로 늘리는 여섯 번째 능력을 추가했습니다(저는 개인적으로 선호합니다. 4 플레이어).

방대한 전투 부대

전투는 동시에 진행되며 무기고에는 적을 파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무기가 있습니다. 공습은 적의 산업을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잠수함과 선박은 해상 및 상륙 작전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스크랩에 들어가면 보드의 해당 유닛 위치에 유닛이 배치됩니다. 플레이어가 교전을 계속하면 모든 유닛이 파괴될 때까지 유닛이 앞뒤로 발사됩니다.

XNUMX위인 이유가 있다

Axis & Allies: 1941에는 워게임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산업에 대한 전술적 공격을 시작하고, 공습, 해상 전투, 그리고 물론 지상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valon Hill이 수년 동안 전쟁 게임의 대명사였던 이유가 있습니다. 그들은 처음부터 주변에 있었을 뿐만 아니라 여전히 훌륭한 전쟁 게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추축국과 동맹국 1941 2 5 플레이어

재생 시간 120 분

16개의 모든 새로운 디자인이 있습니다.

옵션과 전략의 수 때문에 Axis & Allies를 XNUMX위가 아닌 다른 곳에 배치하기가 어렵습니다.

#2. 황혼의 제국

의 황제 은하 제국을 하나로 묶은 존재가 죽었다. 그의 여파로 남겨진 은하계 크기의 권력 공백에서 누가 통제권을 장악하기 위해 개입할 것이며, 제국의 새로운 통치자는 누가 될 것입니까?

황혼의 제국 하는 은하계 전체 말다툼. 범위와 크기 면에서 이에 필적하는 게임은 거의 없으며 그 자체로 탁상용 클래식입니다. Twilight Imperium은 보드 게임에서 절대적으로 독특한 경험입니다. 그것은 단순한 것보다 훨씬 더 지역 통제 또는 가장 많은 군사 유닛을 보유한 플레이어가 돌파하는 전쟁 게임. 그것은 최고의 권력 공백을 위한 정치적 투쟁이며, 그에 수반되는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정복, 조약, 음모, 배신 등.

우수한 생산 가치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종족은 모두 강점, 약점 및 기술 면에서 고유합니다. 패권을 놓고 경쟁하는 여러 종족과 관련된 게임 플레이는 이것을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로 만듭니다. Fantasy Flight는 최근 4판을 위해 게임 전체를 업데이트했으며 생산 가치와 규칙 변경으로 인해 게임이 더 좋아졌습니다. Twilight Imperium을 아직 살펴보지 않았다면 시도해 볼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긴 게임이지만, 3 플레이어 그것은 멋지게 확장되며 완료하는 데 하루 종일 걸리지 않습니다.

황혼의 제국(XNUMX판) 새로운 시대의 시작: 최신 버전으로 재해석된 …

SCI-FI 전략 보드 게임: 이 은하계 정복 게임에서…

스릴과 경쟁: 모든 진영은 완전히…

Twilight Imperium이 전쟁 게임이라는 저에게 동의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저는 동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시 한 번. Twilight Imperium은 실제 전쟁의 모든 정치적 반발과 경제적 침체를 포함한다는 점에서 내 생각에 완전한 전쟁 게임입니다. 물론, 다른 전쟁 게임에서처럼 순수한 침략자가 될 수는 없지만 인생에서 초강대국이 지나치게 공격적이어서 문명을 통해 난동을 일으키기 시작하면 그것이 가질 경제적, 정치적 파급 효과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3. B-17 플라잉 포트리스 리더

“공군의 위력은 상대할 것이 없을 때 위력이 대단하다.” —윈스턴 처칠

B-17 Flying Fortress Leader는 보다 전통적인 전쟁 게임을 살펴볼 예정이며 실제로는 싱글 플레이어 게임이기도 합니다. 저는 이 게임의 시스템과 스타일을 정말 좋아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솔로 게임에서 볼 수 없는 범위에서 꽤 방대하고 약간의 테이블 공간을 차지합니다.

B-17은 Air Leader System의 다른 게임과 달리 전장에 대한 전반적인 임무 보기를 제공합니다. 게임 중에는 제17차 세계 대전 중 B-XNUMX의 날개를 관리하게 됩니다. 당신은 임무를 완수하고 새로운 전투기와 폭격기를 구매할 책임이 있습니다.

진행하면서 다양한 임무와 파괴해야 할 다양한 목표를 갖게 됩니다. 그러나 단순히 폭탄을 떨어뜨리고 날아가는 것만큼 쉬운 일이 아닙니다. 루프트바페와 대공포가 이 지역에 흩어져 있을 것이며 기회가 있을 때마다 당신의 비행기를 격추시키려 할 것입니다.

이 게임은 너무 멋지고 느낌이 좋습니다. 그것은 싱글 플레이어 경험 그러나 지도와 함께 제공되는 모든 옵션과 결합하여 게임은 큰 상자 경험처럼 느껴집니다.

그래, 나쁜 녀석들도 레벨업

저는 항상 레벨링 역학의 열렬한 팬이며 파일럿이 진행됨에 따라 캠페인 전반에 걸쳐 신인 파일럿에서 엘리트 베테랑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당신의 편대만이 레벨업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처음 몇 번의 미션에서 사용한 것과 동일한 전술이 게임 전체를 진행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독일 보드를 플레이하면 AI가 전술을 바꾸고 자신의 방어를 변경하여 각 임무에 적응하도록 합니다.

폭격기, 전투 및 제17차 세계 대전과 같은 주제 구성 요소가 포함된 이 게임은 군사 애호가와 역사 팬 모두에게 확실히 어필할 것입니다. B-XNUMX Flying Fortress Leader가 당신을 지휘하는 데 탁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보드는 참조 차트와 테이블로 가득 차 있어 보기에 화려하고 실제로 전장을 내려다보는 지휘관의 느낌을 줍니다. 비행할 수 있는 다양한 목표물과 임무는 꽤 오랜 시간 동안 당신을 바쁘게 만들 것입니다.

B-17 플라잉 포트리스 리더 • 336장의 카드

• 33″ x 17″ 장착 디스플레이 보드

• 11 캠페인 시트

전쟁 게임으로서 역사적으로나 기계적으로나 뛰어난 일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그룹의 다른 플레이어를 전쟁 게임에 참여시키는 것이 어렵다면 이 방법을 시도해 보십시오. 환상적인 솔로 게임이자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4. 1775: 반란

“남들은 어떤 길을 택할지 모르지만, 나에게 자유를 주거나 죽음을 주십시오!” —패트릭 헨리, 버지니아 대회 연설, 1775

미국 식민지와 대영 제국 간의 전쟁이 계속됩니다. 대영 제국의 엘리트 군대는 농민과 정착민으로 가득 찬 반항적인 식민지 군대와 싸우고 있습니다. 그들은 잃을 수 없습니다 … 맞습니까?

1775 : 반란 게임처럼 많은 일을 합니다. 1775년의 전투 전술은 훌륭합니다. 각 측면에는 고유 한 세트가 있습니다. 그는 말한다 숫자 대신 기호를 사용합니다. 싸울 때 양측의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굴릴 것이며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명중하면 완전히 죽일 수 있고, 유닛이 공격에서 완전히 철수할 수 있으며, 심지어 뺑소니 전술이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균형을 위한 주사위 시스템

제가 주사위 시스템을 정말 좋아하는 이유는 진영마다 주사위를 굴리는 비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엘리트 영국 정규군은 결코 전투에서 후퇴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더 세게 때리고 의심할 여지 없이 다른 어떤 군대보다 뛰어납니다. 그러나 엘리트라는 것은 단점이 있습니다. 정의에 따르면 엘리트는 드물고 영국 플레이어는 군대를 신속하게 교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반면에 미국 측은 민병대의 전통적인 뺑소니 전술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맹 및 용병

전쟁은 보이는 것처럼 결코 명확하지 않습니다. 두 세력이 통제나 자유 등을 위해 경쟁합니다. 전쟁은 항상 결국 다른 사람들을 둘러싸고 투쟁에 참여하게 됩니다. 동맹이든, 뇌물이든, 용병이든, 우연이든, 다른 많은 단체들도 전쟁에 가담했습니다. 참가자의 일반적인 용의자(영국인 대 식민지 주의자) 외에도 양측은 모두 군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아메리카 원주민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도달하는 데 약간의 회전이 필요하고 너무 얇게 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주워서 기억할 수 있는 Hessian 용병도 있습니다. 각 용병은 사용하는 주사위에 따라 서로 다른 강점을 갖게 됩니다.

1775 : 반란 1775는 일대일 또는 대전에 적합한 지역 제어 게임입니다.

1775 Rebellion은 Birth of America 시리즈의 두 번째 타이틀입니다…

역사 및 전략 보드 게임에 대한 완벽한 소개!

그런 작은 보드 게임을 위해 1775: Rebellion은 많은 전략과 재미를 하나의 상자에 담았습니다. 미국인으로서 독립 전쟁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지만 여전히 그 시대에 충실한 훌륭한 게임을 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PS 그것은 또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증기.

#5. 반지의 전쟁

“검은색으로 바람 별들은 죽을 것이다,

그리고 여전히 여기 금에 그들이 거짓말을 하도록 내버려 두십시오.

어둠의 군주가 손을 들 때까지

위에 죽은 바다와 메마른 땅.”

―JRR 톨킨, 반지의 제왕

조금 동안 공상 당신은 시도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반지의 전쟁. 사우론의 군대는 무한하며 중간계를 파괴하기 위해 모르도르에서 끊임없이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자유민은 끌어낼 수 있는 병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기나긴 전쟁은 사우론에게 유리하지만 “친구가 진실한 동안 희망은 아직 남아 있습니다”. 겸손한 호빗의 손에는 반지, 그들을 모두 지배할 하나의 반지가 있습니다.

균형 잡힌 게임…

반지의 전쟁을 통해 플레이어는 고전 Tolkien 시리즈의 자신의 버전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반지의 제왕. Fing의 원정대는 반지를 파괴하기 위해 Mt. Doom으로 천천히 가는 동안 각 플레이어는 편을 선택하고 다른 편과 전쟁을 벌이게 됩니다. Sauron의 군대는 전면에 압력을 유지하면서 여러 요소를 저글링해야 합니다.

오크의 군대는 사실상 무제한이지만 항상 모르도르에서 시작합니다. 이것은 게임에서 훌륭한 균형 요소입니다. 증원은 끝이 없지만, 여전히 보드에서 제 위치를 잡기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한편, 자유민은 사우론의 군대가 요새에 충돌할 수 있도록 대비하여 요새를 강화할 것입니다.

…선과 악의 대결

반지의 전쟁은 흥미롭고 균형 잡힌 게임입니다. 주어진 시간에 조작되는 요소가 너무 많고 각각이 중요해 보입니다. 나는 한 세트의 행동이 사소하다고 느낀 적이 없습니다. Sauron은 교제를 찾는 동시에 중간계 전체를 공격해야 합니다. 자유민은 증원군을 이용하고 보호하면서 방어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성채 사우론에서.

반지의 전쟁(XNUMX판) 2 4인용

플레이 시간은 약 2시간

70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거대한 100 x 16cm 게임 보드, XNUMX개의 액션 주사위,…

때때로 압도적일 수 있지만 모든 게임은 흥미진진하며 개별 유닛이 최후의 XNUMX인을 붙잡거나 영웅적인 돌격을 수행하여 전투의 과정을 바꿀 수 있는 놀라운 순간으로 가득합니다.

#6. 떨어지는 하늘: 카이사르에 대한 갈리아 반란

“Gallia est omnis divisa in partes tres.” — Julius Caesar, De Bello Gallico (라틴어: “모든 갈리아는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Falling Sky는 COIN 시리즈 게임의 6번째 게임입니다. COIN 시리즈는 게릴라전과 COunter IN수술. 이 시리즈 외에도 Falling Sky는 우리를 기원전 54년으로 안내합니다. 갈리아인들은 정복당했고 그것에 대해 기뻐하지 않습니다.

각 진영은 매우 다르게 플레이합니다. 저는 항상 게임에서 이를 높이 평가합니다. 로마인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필드에서 가장 강력한 유닛입니다(역사적으로나 게임 내에서). 그러나 너무 많은 정예 부대가 죽으면 교체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갈리아의 승리 조건은 다른 부족을 학살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Vercingetorix를 지도자로 가지고 있으며 현장에 많은 군대를 모을 수 있습니다.

“갈리아 에스트 파카타.” —Julius Caesar, 상원에 보낸 편지에서, 기원전 59년(라틴어: “Gaul is subdued.”)

구조 순서도

여기에 많은 차트가 있지만 게임이 훨씬 더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개발자는 거의 모든 것에 대한 순서도를 만들었으며 표면적으로는 정말 위협적으로 보이지만 따라하기는 매우 쉽습니다. 차트를 따라가기만 하면 각 라운드의 이벤트 흐름이 어떻게 진행되어야 하고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면 알려줄 것입니다. 그들은 매우 직관적이며 게임의 흐름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놀라운 일을 합니다.

순서도는 AI 제어 플레이어가 필요하거나 솔로 게임을 플레이하려는 경우에도 잘 작동합니다. 때로는 다른 워게이밍 친구를 찾기가 어려우며 규칙, 시나리오 및 전략을 파악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떨어지는 하늘: 카이사르에 대한 갈리아 반란 FALLING SKY는 1~4명의 플레이어를 군사 행동으로 이끌고…

GMT의 인기 있는 COIN 시리즈 시스템을 활용하여 통합…

완전한 솔리테어 시스템을 통해 솔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COIN 시리즈 게임에는 꽤 많은 항목이 있지만 Falling Sky의 테마와 게임 플레이는 지금까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모두 훌륭하므로 하나를 손에 넣을 수 있다면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디지털 버전을 먼저 사용해보고 싶다면 PC에서 Steam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 스타워즈: 반란

“자유는 이렇게 죽는다… 우레와 같은 박수와 함께.” —파드메 아미달라, 스타워즈 III: 시스의 복수

머나먼 은하계에서… 제국과 반군 사이의 전쟁이 계속됩니다.

스타 워즈 : 반란 게임에 많은 주제 요소가 내장되어 있으며 스타 워즈 시작하는 괴짜. Rebellion은 플레이어를 각 진영의 입장에 두는 놀라운 일을 합니다. 반란군 & 제국.

각 플레이어는 Rebellion 또는 Empire 중 하나를 제어합니다. 양측의 전술과 승리 조건은 매우 다르며 플레이어는 상대방을 공격할 때 특정 강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국은 이제 교묘한 정치를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그들은 반란군을 분쇄하기 위해 필사적이었고, 필사적 인 동물은 항상 가장 위험했습니다.” —Madeleine Roux, “일식”, 스타워즈: 특정 관점에서

제국은 더 큰 산업과 전반적으로 더 나은 경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Empire 플레이어가 더 큰 군대를 배치하고 침략자가 되는 것이 훨씬 쉬울 것입니다. 반면에 Rebellion은 매우 약자입니다.

소모 전쟁

게임을 시작할 때 Rebel 플레이어는 Rebel Base를 숨길 단일 행성을 선택합니다. 제국이 숨겨진 기지를 발견하고 점령하면 게임에서 지게 됩니다. 반군을 위한 소모전입니다. Rebel의 목표는 단순히 제국보다 오래 지속되고 목표를 완료하는 것입니다. 제국은 승리하기 위해 반란군 기지를 파괴해야 합니다. 이 게임에는 게임 전체에 걸쳐 표시될 주제별 감각이 많이 있으며 영화에 나오는 친숙한 얼굴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별 이벤트 카드는 게임 전반에 걸쳐 사용되어 보드 전체에 큰 혼란을 야기합니다. 반란군은 반란을 일으키고 점령된 행성을 완전히 장악할 수 있지만 제국은 완전히 작동하는 데스 스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와 쥐의 은하계 게임

스타워즈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음, 우선, 당신은 괴물이고, 두 번째로, 이 게임을 주제로 넘기지 마세요. Rebellion은 고양이와 쥐의 매우 긴장된 게임처럼 진행됩니다. 반란군 플레이어는 제국이 행성을 폭파하고 숨겨진 반군 기지의 위치를 ​​좁히는 동안 은하계 전역에 숨어 제국의 괴물 같은 총을 피해 최대한 반격합니다. 좋아하는 팬덤과 상관없이 놀라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스타 워즈 : 반란 전례 없는 은하 내전을 경험하세요: Star Wars에서…

전략 게임: 플레이어는 비밀리에 신중하게 자신의 차례를 계획합니다…

EPIC CONFLICT 게임: Rebel 플레이어로서 과감한 공격을 주도하십시오…

Star Wars를 좋아한다면… 최고의 Star Wars 보드 게임 모음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바로가기.

#8. 878: 바이킹 – 영국의 침공

“여기서 노섬브리아 땅에 무서운 징조가 닥쳐 사람들을 비참하게 놀라게 했습니다. 이것은 엄청난 번개 섬광이었고 불 같은 용이 공중에 날아가는 것이 보였습니다. 큰 기근이 즉시 이 징조들에 뒤따랐습니다…” 그리고 나서… “793월이 되기 전 여섯째 날, 이교도 사람들의 비참한 침입이 맹렬한 강도와 살육으로 Lindisfarne 섬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를 파괴했습니다.” —서기 XNUMX년, 앵글로색슨 연대기(Peterborough MS)

878: Vikings – Invasions of England는 영국 귀족이나 바이킹을 침공하는 양측이 대결하는 팀 기반 전쟁 게임입니다. 로 영어, 팀은 영국 Housecarls(왕의 가계부대) 또는 Thegns(지역 지도자)로 플레이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Viking 팀은 Norse freemen으로 플레이하거나 트랜스와 같은 분노 속에서 싸운 용감한 전사인 악명 높은 Viking Berserkers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각 진영은 완전히 다른 느낌을 주며 자신만의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878: Vikings – Invasions of England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어느 팀에서 플레이하든 항상 압박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진영에 비해 뚜렷한 장점을 가진 진영은 없습니다.

전투 및 테마 주사위

전투는 주로 주사위를 통해 처리되지만, 이것이 가장 높은 점수를 낸 사람이 이기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878은 사용자 지정 주사위를 사용하여 양쪽에 주제별 감각을 실제로 제공합니다.

무엇을 기다립니다? 주사위는 어떻게 주제 감각을 추가합니까… 그들은 단지 주사위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각 진영은 숫자가 없는 고유한 맞춤 주사위 세트를 받습니다. 주사위의 결과는 유닛을 죽이는 성공적인 공격, 유닛의 손실 또는 전술적 후퇴가 될 수 있습니다. 후퇴하는 유닛은 다른 날과 싸우기 위해 살아 있으며 나중 단계에서 보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주사위를 굴리는 것보다 훨씬 더 흥미롭고 긴장된 결론으로 ​​전투를 가져옵니다. 게임의 주제 감각에 더 많은 것을 추가하면 게임 내의 각 파벌은 주사위 비율이 다릅니다. 바이킹 침략자는 사상자를 더 자주 발생시킬 수 있지만 방어자는 쉽게 공격하고 후퇴하고 지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전투는 이러한 요소만으로도 상당히 긴장될 수 있습니다.

팀 영어 또는 팀 바이킹?

878: Vikings – Invasions of England는 팀 게임에 가깝습니다. 전략을 세우고 팀원들과 이야기하면서 상대방을 제압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증원군을 밀어내고 차단할 수 있는 충분한 인력이 있습니까, 아니면 너무 얇게 퍼뜨리고 있습니까? 전투 철수를 수행하는 동안 일부 영역을 가져갈 수 있습니까? 여기에는 몇 가지 옵션이 있으며 모두 훌륭한 경험으로 결합됩니다. 이 게임은 싸울 때 실제 드라마를 생성하며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878: 바이킹 – 영국의 침공 이 게임은 XNUMX명에서 XNUMX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평균 플레이 시간 60~120분

10 세 이상

#9. 한니발과 하밀카르: 로마 대 카르타고

“Aut inveniam viam aut faciam.” —Hannibal Barca, 기원전 2세기 (라틴어: “나는 길을 찾거나 만들 것이다.”)

한니발&하밀카는 2- 플레이어 포에니 전쟁 중 고대 세계의 지배권을 놓고 로마와 카르타고가 대결하는 전쟁 게임. 이 결투 전쟁 게임에서 각 플레이어는 로마 편 또는 카르타고 편을 선택합니다. 게임이 친숙해 보인다면 한니발: 로마 대 카르타고의 후속작이기 때문입니다. 이전 게임의 모든 것이 이후 업데이트되었으며 훨씬 더 세련된 게임입니다.

전투는 매우 멋지다

이곳의 전투 시스템은 매우 독특합니다. 그것은 여러 게임의 요소를 생각나게 하지만, 나는 그와 비슷한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마침내 전투에서 맞붙게 되면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힘에 따라 전투 카드를 뽑습니다. 전투력을 높이는 요소가 많을수록 전투 중 더 많은 카드가 제공됩니다. 전투에서 확실한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많은 카드를 원할 것입니다.

여기에서 전투가 작동하는 방식은 전투에서 주도권을 가진 플레이어가 먼저 가고 카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카드는 모두 다른 대형과 전투 기동을 가지고 있습니다. 왼쪽 측면, 오른쪽 측면, 이중 포위, 정면 공격 및 예비군. 그런 다음 두 번째 플레이어는 플레이한 카드를 일치시키고 주도권을 잡기 위해 주사위를 굴려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카드와 일치하지 않으면 전투에서 집니다.

아주 간단한 기계식이지만 실제로 잘 작동합니다. 거기에 들어가는 많은 전략이 있습니다. 왼쪽 측면에서 계속 플레이해야 합니까? 전략을 펼치고 상대방이 카드를 다 쓰기를 바라십니까? 그 웃음은 그가 몇 장의 예비 카드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입니까? 전투 중에 심리 게임이 됩니다… 포커페이스를 유지하세요.

정치가 역할을 한다

게임에 대한 또 다른 정말 깔끔한 터치는 로마 장군을 다루는 방식입니다. 로마 쪽은 상원 선거를 대표하는 장군들을 통해 끊임없이 뒤섞일 것입니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로마의 일반 세력은 지속적으로 이동합니다.

게임의 생산 가치는 꽤 인상적입니다. 장군들은 모두 그에 상응하는 축소형 그들의 통계가 측면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보드는 매우 인상적이며 가장자리 주위에 쉽게 참조할 수 있는 많은 차트와 그래프가 있어 게임 진행을 간소화합니다.

규칙은 여기에서 약간 위협적일 수 있지만 게임 플레이는 첫눈에 보이는 것만큼 복잡하지 않습니다. 벨트 아래에서 게임을 시작하면 규칙이 적용됩니다.

#10. 회고록 ’44

“당신의 임무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적은 잘 훈련되고 장비가 잘 갖추어져 있으며 전투에 단련되어 있습니다. 그는 맹렬히 싸울 것이다.” —Dwight D. Eisenhower, 6년 1944월 XNUMX일 연합군 병사들에게 한 연설

회고록 ’44 오마하 해변, 페가수스 다리, 코브라 작전, 아르덴과 같은 제XNUMX차 세계 대전의 가장 유명한 전투에서 플레이어가 충돌하는 역사적인 보드 게임입니다. 이것은 워게이밍의 또 다른 필수 요소이며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이를 잘라냅니다. 그것은 2- 플레이어 모든 종류의 시나리오와 유닛으로 보드를 채울 수 있는 수많은 확장이 있는 결투(팀과 함께 플레이하여 플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음).

주문 준비 완료!

Memoir ’44의 가장 흥미로운 메커니즘 중 하나는 카드 기반 주문 시스템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보드의 1개 섹션 중 3개 섹션에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드는 3 부분으로 나뉩니다. 왼쪽 측면, 오른쪽 측면 및 중앙.

실제로 유닛을 이동하려면 손에 올바른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전투 중 통신 회선의 고장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완벽한 유닛을 모두 준비하고 제 위치에 배치할 수 있지만 명령을 보낼 수 없다면 기본적으로 고기 방패입니다.

빠른 참조 FTW

Memoir ’44는 빠른 참조 역할을 하는 몇 가지 추가 카드와 함께 제공되므로 보드에 인쇄된 차트 대신 참조 카드를 보드 주위에 간단히 배치할 수 있습니다. 보드 공간을 확보하고 낭비되는 공간을 훨씬 줄여주기 때문에 이는 독창적인 해결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조 카드와 결합된 규칙을 통해 매우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어떻게든 기본 상자가 지루해지면 Memoir ’44에는 새로운 유닛, 시나리오 및 캠페인을 추가하는 수많은 확장이 포함되어 있어 전쟁 게임의 수명을 크게 연장할 수 있습니다.

회고록 ’44 독특한 역사 게임: Memoir ’44에서 플레이어는 수많은 …

전략 게임: 다양한 명령을 통해 병력 배치…

재미있는 가족 게임: 배우기 쉽고 빠르게 진행되는 Memoir ’44…

입문용 전쟁 게임 또는 완전한 전쟁 게임으로서 Memoir ’44는 이길 수 없습니다. 규칙과 역학은 배우기 쉽고 전략은 머리를 긁적이며 게임은 XNUMX시간 이상 걸리지 않으므로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습니다. 너무 재미있고 쉽게 플레이할 수 있어 선반에서 꺼내어 테이블 위에 몇 번이고 계속 올려놓을 것입니다.

#11. 줄리어스 시저

“Alea iacta est.” —Julius Caesar가 Rubicon 강을 건너 로마를 공격할 때, 기원전 49년(라틴어: “주사위를 던졌습니다.”)

Julius Caesar는 Stratego와 같은 스타일과 유사한 블록 부대를 사용합니다. 블록은 옆에 서서 병력 이동 중에 한 명의 플레이어만 볼 수 있습니다. 전투 중에만 공개됩니다. 부대의 구성 요소에 관해서는 블록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손에 무겁고 견고한 느낌을 주며 모든 것이 설정되었을 때 보드에서 정말 멋져 보입니다. 부대가 부상을 입고 치유될 때 블록을 회전하여 부대의 현재 체력이 위로 향하도록 하기만 하면 되며, 이는 부대를 추적하는 정말 깔끔한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현실적인 슬로깅 캠페인

게임 자체는 XNUMX년이 걸립니다. 아니, 다섯 실제 년이지만 게임 내에서는 XNUMX개의 라운드가 있으며 이는 각각 캠페인의 XNUMX년에 해당합니다.

나는 많은 전쟁 게임과 함께 제공되는 사실주의 수준을 정말 좋아합니다. 실제 이벤트 및 물류를 모방하기 위해. Julius Caesar는 병력 이동에 카드 시스템을 사용하며 이러한 요소를 처리하는 방식은 제 생각에 정말 멋집니다.

군대가 빨리 움직이려고 하면 병력을 보충할 수 없지만, 남아서 위치를 강화하면 행군할 때와 비교하여 병력 수를 상당히 늘릴 수 있습니다. 보드 게임 역학에 대해 항상 나를 매료시킨 것은 예술을 모방하는 삶의 이러한 작은 요소이며 Julius Caesar는 그것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신들의 영향력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몇 가지 신 카드가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상상할 수 있듯이 매우 강력합니다. 예를 들어 화성은 상대에게 기습 공격을 허용합니다.

그것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수비수가 반응할 기회를 얻기도 전에 이동하고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강력하지만 게임을 파괴하지는 않습니다. 이 플레이어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모든 균형을 유지하는 나머지 턴을 잃게 됩니다. 턴 동안 경비병을 여러 번 호출할 수는 없습니다.

율리우스 카이사르 BoardGameGeek Top 40 워게임

2 플레이어

90 분.

이 게임은 놀랍습니다! 규칙은 깨끗하고 전략은 복잡합니다. 게임은 초보자와 프로 모두에게 완벽하며 게임의 생산 가치는 매우 잘 이루어집니다. 나는 역사적 주제도 좋아하고 솔직히 이 게임에 대한 불만이 하나도 없습니다.

#12. 황혼의 투쟁

“이제 나팔은 우리를 다시 부르고 있습니다. 무기를 들라는 외침이 아니라 우리에게 필요한 무기가 있습니다. 우리는 궁지에 몰렸지만 전투에 대한 부름이 아니라 긴 황혼의 투쟁의 짐을 짊어지라는 부름…” -존 F. 케네디

황혼의 투쟁 에 초점을 냉전 20세기 소련과 미국의 갈등. 플레이어는 핵전쟁을 막기 위해 전 세계의 영향력을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간단한 규칙, 복잡한 카드 역학

규칙은 비교적 배우기 쉽지만 관련된 전략은 숙달하기 어렵습니다. 플레이어가 주어진 턴에 할 수 있는 행동은 항상 많지만, 특정 행동을 언제 실행해야 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약간의 전략과 게임 학습이 필요합니다.

카드 시스템은 특히 마스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필연적으로 상대방을 돕는 카드가 손에 있습니다. 그것은 일어날 것입니다. 언제 플레이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어느 시점에서, 당신은 그것들을 플레이하고 상대방을 도와야 할 것이므로, 전략은 가능한 한 최소한의 이익을 주기 위해 적절한 시간에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쿠데타는 빠르게 영향력을 채우고 영토를 차지할 수도 있지만 성공하기 어렵고 실패하면 상대방이 영토를 차지합니다.

현실과 마찬가지로 핵전쟁이 선포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큰 전쟁(핵무기)에 도달하면 게임이 끝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글쎄, 에 BGG 그것은 가장 높은 등급의 전쟁 게임 중 하나이며 전쟁 게임으로 분류됩니다. 그러나 누구와 대화하느냐에 따라 황혼의 투쟁은 실제로 전쟁 게임으로 분류되는지 여부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역사적 갈등인 냉전에 관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진화하는 정의를 다루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냉전이 전쟁이 전혀 아니라고 말할 것입니다.

황혼의 투쟁 2인 게임

훌륭한 전략 게임

플레이 시간은 약 3시간

현대 전쟁에서 군대는 더 이상 단정하게 규율된 라인에 서서 들판을 가로질러 서로 일제 사격을 가하지 않습니다. 이 게임은 전쟁에 관한 것이며 군대와 군인과 싸우는 대신 다른 나라를 사용하여 영향력과 권력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미국/세계 역사에서 이처럼 변덕스러운 시기에 대한 보드 게임을 만드는 아이디어는 매우 독특하며 내 정의에 따르면 이것은 확실히 전쟁 게임의 범주에 맞습니다.

#13. 다섯 군대의 전투

“그래서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전투가 시작되었고, 그것을 XNUMX군 전투라고 불렀고, 그것은 매우 끔찍했습니다. 한쪽에는 고블린과 야생 늑대가 있었고 다른 한쪽에는 엘프와 인간과 드워프가 있었습니다.” —JRR 톨킨, 호빗

The Battle of Five Armies는 반지의 전쟁 보드 게임의 후속작입니다. 플레이어는 Hobbit의 피날레에서 일어나는 다섯 군대 전투에 참여하게 됩니다.

The Battle of Five Armies와 War of the Ring의 역학 사이에는 많은 공통점이 있지만 두 게임의 게임 플레이는 완전히 다릅니다. 반지의 전쟁은 대규모로 진행되며 전쟁의 전체 범위를 포함합니다. The Battle of Five Armies는 전쟁이 아닌 전투이기 때문에 전술적 수준에 더 초점을 맞추고 더 작은 규모로 기능합니다.

어떻게 진행합니까?

오크 군대는 연합군이 오크 군대를 후퇴시키기에 충분한 증원군을 이끌기 전에 해당 지역을 점령해야 합니다. 요새는 맵 전체에 퍼져 있으며 오크 군대에 가치가 있습니다. 오크가 10포인트 상당의 요새를 점령하고 통제할 수 있다면 승리할 것입니다.

빛의 세력은 오크의 홍수를 저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영웅 캐릭터의 형태로 더욱 강력한 지원군을 받게 됩니다.

이 게임은 균형이 매우 잘 잡혀 있으며 반지의 전쟁과 유사한 주사위 역학을 사용합니다. 매 턴마다 정해진 횟수만큼 이동하고 공격하는 대신, 플레이어는 턴 동안 몇 개의 특수 주사위를 굴릴 것입니다. 주사위의 각 면은 그들이 취할 수 있는 행동에 해당합니다. 군대가 움직이고 공격하는 방식에 감각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오크 군대는 더 많은 주사위를 가지기 시작하지만 게임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리더 능력과 특수 행동으로 인해 주사위를 굴릴 수 있는 플레이어의 수가 변경됩니다. 액션에 긴장감과 설렘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롤에서 항상 정확히 필요한 것을 얻을 수는 없지만 필요한 정확한 순간에 완벽한 롤을 얻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소집 역학

내가 정말 좋아하는 역학 중 하나는 소집입니다. 플레이어는 소집 행동을 통해 군대를 강화합니다. 행동 주사위를 사용하여 군대를 소집할 때 앞면이 보이지 않는 토큰이 보드에 놓이고 활성화되면 토큰이 뒤집힙니다. 플레이어는 활성화될 때까지 어떤 유닛을 얻게 될지 실제로 알 수 없으므로 전략에 약간의 RNG도 추가됩니다.

전투는 주사위를 굴리며 한 칸에 있는 유닛의 수가 굴린 주사위의 수를 결정합니다. 각 유닛에는 해당 카드가 있습니다. 전투 중에 카드를 사용하여 효과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각 유닛은 활성화될 때 추가 주사위나 더 쉬운 성공 굴림과 같은 측면에 강력한 보너스를 추가하는 고유한 특수 능력을 갖습니다.

다섯 군대의 전투 연령대 : 13 +

플레이어 수 : 2

재생 시간: 90분 이상

The Battle of Five Armies는 호빗의 종말을 장대한 방식으로 현실화하는 놀라운 일을 합니다. 이 게임은 잔혹하며 쉬고 재편할 시간도 없이 상대를 무자비하게 밀어붙일 것입니다. 운명 트랙을 사용하는 인공 타이머가 게임에 내장되어 있어 플레이어가 서로 충돌하고 빠르게 라인을 밀어야 합니다.

Tolkienesque 테마 요소는 정말 멋지게 보이며 게임은 선과 악의 환상적인 대결입니다. 반지의 전쟁의 보다 간소화된 버전으로 플레이어가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반지의 전쟁이 너무 무겁거나 플레이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했다면 이 게임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4. 위험: 레거시

Risk의 첫 게임은 우리가 몇 시간이고 몇 시간을 보냈던 사촌의 집에서 했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한 게임만 했고 끝내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우리 가족의 Risk 사본을 열어보면, 언젠가 우리가 실제로 돌아가서 그것을 끝낼지도 모른다는 어리석은 꿈 속에서 각 플레이어의 조각이 어디에 있는지 주의 깊게 배치된 메모로 가득 찬 노트북을 여전히 발견할 것입니다.

위험은 항상 내 마음 속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향수에서 비롯되고 부분적으로는 실제로 게임을 정말 즐기기 때문입니다. 오늘날의 기준으로 볼 때 위험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플레이어는 차례로 세계 지도에서 국가를 선택하여 시작한 다음 세계 정복을 통해 영토를 확장합니다. 외교는 없습니다. 각 턴이 시작될 때 플레이어는 자신이 제어하는 ​​영토의 수에 따라 더 많은 유닛을 받습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항상 즐깁니다.

새로운 규칙에 따라 플레이하면 매우 능률적이며 플레이하는 데 10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모든 최신 버전의 Risk에는 게임에 확실한 종료를 제공하는 규칙에 대한 타이머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위험: 레거시

나는 Risk의 모든 게임을 즐기지만 아마도 가장 멋진 버전은 위험: 레거시. 최근에 다시 인쇄되었으므로 실제로 매장에서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Risk: Legacy는 보드 게임 현장을 강타한 최초의 레거시 게임으로 전체 Risk 경험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특정 국가는 너무 손상되어 위험하거나 도달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승자를 위한 업그레이드된 유닛이 있으며, 라운드의 패자도 다음 게임에서 이점을 위해 파워업을 얻습니다.

위험: 레거시 TV를 버리고 모임으로 가족의 밤을 다시 시작하세요…

파티를 열고 다음 이벤트에서 게스트를 놀라게 하십시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탁상용 게임 플레이와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가 만나…

나는 항상 Risk의 팬이었고 그것을 플레이한 훌륭한 추억만 가지고 있습니다. Risk의 팬이라면 레거시 버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료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레거시 게임. 당신은 당신의 돈의 가치를 얻을 것입니다.

#15. 오우거

미래에는 거의 멈출 수 없는 전투 탱크가 전장을 휩쓸고 있습니다. 이 거대 기업 중 한 명을 길에서 막으려면 모든 노력이 필요하며, 그렇다고 해도 승리는 결코 보장되지 않습니다.

Ogre는 원래 1977년에 출판된 Steve Jackson의 고전 게임입니다. 이후 몇 차례 공식적으로 개편되었으며 많은 팬들이 수년 동안 수제 규칙과 모델을 출판했습니다. 40년이 지난 후에도 게임 업계에서 여전히 이야기되고 있는 게임은 확실히 볼 가치가 있으며 우리 목록에 명예로운 자리를 차지합니다.

대규모 전투 탱크에 관한 게임의 경우 규칙은 놀라울 정도로 간단합니다. 실제로 배우기가 매우 쉽고 새로운 플레이어를 비교적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순함에 속지 마십시오. 게임 자체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최신 버전은 오리지널 게임에 추가되는 새로운 시나리오와 구성 요소로 업그레이드되어 게임에 수많은 재생 가능성을 추가합니다.

오래 지속되는 클래식 보드 게임

원래 출시 시나리오는 오늘날의 보드 게임 표준에 비해 매우 단순했습니다. 거대한 오우거 전투 탱크 한 대가 맵을 가로질러 난동을 부리며 기지를 파괴하려고 했습니다. 두 번째 플레이어는 소규모 전투 그룹에 명령하여 오우거가 기지를 파괴하기 전에 비활성화하도록 합니다.

최신 버전에서는 새로운 지형 유형, 다양한 새로운 오우거 디자인, 기차 경로 및 새로운 부대와 같은 시나리오 강화 기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으름을 피우는 경우 절대적으로 방대한 게임의 Designer 버전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너무 크고 지형과 확장으로 가득 차서 실제로 그것을 저장할 장소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사람을 잡아 먹는 도깨비 두 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흥미진진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전쟁 게임입니다.

이 일대일 경험에서 한 사람이 명령을…

14세 이상. 플레이하는 데 XNUMX분이 걸립니다. 호환 가능…

오우거는 가벼운 게임입니다. 그건 나쁜 일이 아니에요. 장르에 미숙한 플레이어를 소개하는 데 적합하며 어린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은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여전히 게임의 디자인을 사랑하고 골판지 Ogre 탱크가 고전 게임을 위한 훌륭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우거도 재출시되었습니다. 증기 게임의 디지털 PC 버전으로.

#16. 웨스테로스 전투

“어떤 기사들은 어둡고 공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쟁은 우리 모두를 괴물로 만든다.” ―조지 RR 마틴, 얼음과 불의 노래

도마뱀, 음모, 배신, 전쟁… 그리고 그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Battles of Westeros는 인기 있는 Song of Ice and Fire 소설 시리즈(또는 왕좌의 게임 비독자에게 TV 시리즈).

책의 시나리오를 재현하거나 나만의 시나리오 만들기

룰북은 웨스테로스 세계의 전투를 재현하는 시나리오로 가득합니다. 플레이어는 Westeros의 위대한 가문 중 한 명이 되어 대결할 수 있습니다. Lannisters 또는 Starks로 플레이하십시오. 양측에는 전장을 크게 바꿀 수 있는 지도자가 있습니다. 이 게임을 통해 플레이어는 책에서 직접 전투를 재현하거나 자신의 전투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승리 조건은 승점이나 전장에서의 전략적 위치 등 특정 전투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측면은 많은 재생 가능성, 변형 및 추가 전략을 추가합니다. 나는 두 게임이 결코 똑같지 않다는 것을 정말 즐깁니다.

재미있는 주사위 시스템

이 게임의 주사위 시스템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동하려면 플레이어는 소수의 8면체 주사위를 굴려야 하며 어떤 색상이 나타나든 이동할 수 있는 유닛이 결정됩니다. 유닛에는 녹색, 파란색, 빨간색의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빨간색이 나타나면 빨간색 유닛을 차례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시스템이 공격에 적용됩니다.

공격할 때 주사위를 여러 개 굴리고 굴린 색이 공격하는 색과 일치하면 공격이 성공합니다. 그러나 주사위에서 모든 색상이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녹색은 파란색보다 더 자주 나타나고 파란색은 빨간색보다 더 자주 나타나 빠른 공격 부대 대 헤비 엘리트를 시뮬레이션합니다. 녹색 장치는 이론적으로 파란색이나 빨간색보다 훨씬 빠르지만 훨씬 더 부드럽습니다.

거친 주사위 굴림을 통해 보여지는 영웅을 위한 약간의 여지가 항상 있습니다. 야생은 짐작할 수 있듯이 모든 색상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기 정비사

Westeros의 전투는 또한 게임에 사기 역학을 추가합니다. 사기 추적은 군대의 전반적인 사기를 추적합니다. 어느 시점에서든 XNUMX으로 떨어지면 군대가 부서진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런 다음 패주하고 달아나고 잃습니다. 이것은 이미 깊이 있는 게임에 흥미로운 전략을 추가합니다.

로 판매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배틀로어 게임, 게임 간에 겹치는 부분이 많지 않습니다. BattleLore는 역사와 판타지 전투 사이의 매시업인 같은 회사의 또 다른 게임입니다. Westeros의 전투는 테마에서만 BattleLore 게임을 연상시킵니다. Westeros에서 사용되는 많은 규칙과 시스템이 다르기 때문에 플레이하기 위해 이전 게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른 어떤 것보다 마케팅 기믹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웨스테로스 전투 베스트셀러 BattleLore 게임 시스템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널리 알려진 책 시리즈 A Song의 전투에 참여하십시오.

나이 : 12 +

이 게임에서 내가 본 유일한 진짜 단점은 미니어처입니다. 그것들이 많이 있고 정말 멋있어 보이지만 베이스에 붙지 않습니다. 재생을 시도하기 전에 접착하는 데 시간을 보내야 하는데 게시자 입장에서는 약간 게으른 것처럼 보였습니다.

#17. 넥서스 옵스

루비움의 발견으로 새로운 유형의 광석이 발견되면서 세계의 모습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이 SF 배틀 로얄에서 플레이어는 작은 육각형 필드에서 싸웁니다. 플레이어는 보드를 인수하기 위해 귀중한 Rubium 자원과 드래프트 유닛을 놓고 경쟁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인간, 곰팡이 괴물, 거대한 곤충 및 용과 같은 동일한 유닛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NS 축소 형 더 작고 대량 생산 된 품질이지만 여전히 매우 세부적으로 보이고 훌륭하게 작업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게임 중에 플레이어는 먼저 보드의 측면으로 유닛을 드래프트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식민지를 이동 및 탐색하고, 경쟁이 치열한 사각형을 위해 싸우고, 추가 자원을 위해 보드에서 자신이 제어하는 ​​영역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Nexus Ops는 리소스 제어를 위한 빠르게 진행되는 싸움입니다. 플레이어가 전투에서 승리하면 전투 승점을 받습니다. 승점 12점을 먼저 얻는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

넥서스 옵스 17개의 상세한 지형 타일

거의 100개의 토큰 및 마커

90 카드

최종 생각

Nexus Ops는 매우 간단하고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고의 입문용 전쟁 게임 중 하나로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단위는 간단하지만 각 단위가 다르게 느낄 만큼 충분한 전략을 추가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테이블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계속해서 계속해서 돌아올 게임 중 하나입니다. Avalon Hill은 2005년 이 제품을 처음 출판했을 때 즉석 클래식을 만들었습니다.

#18. 워해머 40k 킬 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할 때 미니어처 워게이밍,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게임 워크샵입니다. 스페이스 마린이나 카오스에 휘둘리지 않고 취미 생활을 시작하기가 어렵습니다. 운 좋게도, 그들은 취미에 훨씬 더 쉽게 빠져들게 만들었습니다.

대규모 군대를 구입하는 대신 Kill Team은 소규모 전투에 집중합니다. 이것은 훨씬 저렴하고 모든 모델은 대규모 군대 규모의 전투와 호환됩니다.

물론 킬 팀은 전쟁 게임이라기보다는 접전 게임에 가깝지만 40k 게임에 진입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면 최고의 진입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보너스 : 우리는 킬 팀에 더 쉽게 들어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리와 함께 $50 미만으로 실행 가능한 킬 팀을 구축하십시오. 편리한 초보자 가이드.

#19. 먼지 전술

더스트 택틱스는 또 다른 미니어처 워게임 모델들이 정말 멋져 보입니다. WWII는 항상 전쟁 게임에서 많은 쇼케이스를 얻습니다.

Dust의 가상 세계에서 전쟁은 예상보다 훨씬 오래 지속되었으며(실제 생활과 매우 흡사) 3개의 주요 세력이 등장했습니다. 동맹국은 미국 뒤에 대규모 연합을 형성했습니다. 독일, 이탈리아, 일본은 잿더미에서 하나의 전체주의 국가로 부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련과 중국은 자신의 입장에 있는 모든 것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밀어붙이는 중국-소련 연합을 만들기 위해 함께 뭉쳤습니다.

전쟁 중에 독일은 전쟁의 양상을 변화시킨 VK라는 희귀 광석을 발견했습니다. 이 광석의 발견으로 거대한 전쟁 기계와 기계는 더 이상 환상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이 너무 멀리 물러서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측면은 이제 기계 군비 경쟁을 따라 잡기 위해 분주합니다.

먼지 전술 더스트 전술을 위한 새로운 코어 세트

새로운 포인트 시스템이 특징

독점으로 출시된 적이 없는 새로운 미니어처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지는 어떤 일을 아주 잘합니다. 저는 XNUMX차 세계대전의 변경된 타임라인을 정말 좋아합니다. XNUMX차 세계대전은 이미 역사상 비현실적인 시간이지만, 나는 약간의 공상과학적인 변화에 감사합니다. 공상 과학 팬으로서 이러한 적응은 이 게임을 정말 놀라운 경험으로 만듭니다.

랩 업

이 목록을 작성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멋진 모양의 워게임이 엄청나게 많이 있으며 목록과 포럼을 검색하는 데 몇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람들이 최고라고 하거나 가장 좋아하는 게임은 절판되었거나 엄청난 수집가의 가격표를 받은 게임이 많습니다. 사람들이 실제로 찾을 수 있는 게임을 많이 잘라내고 선보여야 했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워게임과 미니어처 워게이밍 자체 기준, 정의 및 규칙 집합이 있습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조사하고 규칙 책을 읽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으므로 그것이 보여지기를 바랍니다.

내 생각에 워게이머는 게임 커뮤니티에서 나쁜 평판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고정관념의 워게임은 규칙으로 가득 차 있고 깊이 복잡하고 지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Wargames는 XNUMX차 세계 대전 이전에 사람들을 사로잡았던 용기와 영광을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 기병이 돌격하는 순간부터 명예와 영광이 떠올랐다. 개인적으로 실물보다 게임판을 더 좋아합니다.

워게임은 재미있습니다. 그들은 우리를 다른 플레이어 및 AI와 전략적으로 겨루고 정교한 퍼즐과 같습니다. 제한된 수의 리소스를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어떻게 제어합니까?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자원을 희생합니까? 유닛을 제 위치로 어떻게 조종합니까?

나와 함께 이 무시무시한 기사를 통과한 사람이라면 이 목록에서 다른 게임과 다른 2개의 게임을 보았을 것입니다. 워해머 40k와 더스트 택틱스. 이 두 가지는 내가 전쟁 게임의 완전히 다른 하위 범주인 전쟁 게임과 구별하는 미니어처 전쟁 게임입니다. 취미에 대해 잘 모르고 좋은 출발점을 제공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 두 가지를 추가했습니다.

최고의 전쟁 보드 게임 목록을 즐겼기를 바랍니다. 대부분의 목록과 마찬가지로 많은 항목이 특히 전쟁 게임의 경우 매우 주관적일 것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의견이 있거나 보드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면 아래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보드게임의 세계] 대중적 전쟁게임의 고전, ‘액시스 앤 얼라이즈’

[보드게임의 세계] 대중적 전쟁게임의 고전, ‘액시스 앤 얼라이즈’ 안수영 [email protected]

겪어보지 못한 자에게 전쟁이란 달콤한 것이다. (Dulce bellum inexpertis).

– 에라스뮈스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액시스 앤 얼라이즈 1941]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액시스 앤 얼라이즈 1941] <출처: divedice.com>

전쟁을 소재로 각종 유희가 만들어진 것은 오래된 일이다. 장기는 한나라와 초나라의 대결구도를 모티브로 삼고 있으며, 바둑이나 체스 역시 전쟁을 배경으로 하는 보드게임이다. 이런 고전 게임들 이외에도 많은 게임들이 전쟁을 테마로 하고 있을 만큼 전쟁은 게임에 자주 쓰이는 소재다. 전쟁은 코에이(KOEI)의 [삼국지 시리즈], 블리자드(Blizzard)의 [스타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의 [리그 오브 레전드] 등 턴(turn)제 전략 시뮬레이션에서부터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1인칭 슈팅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게임 소재로 다루어져 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전 인류사를 통틀어 다시 없을 가장 큰 전쟁이 바로 ‘제2차 세계대전’이다. 제2차 세계대전은 독일, 이탈리아, 일본의 추축군과 미국, 영국, 소련의 연합군 진영이 맞서 싸운 전쟁이다. 사망자만 5천만 명 이상이 발생하고, 아직 그 후유증이 가시지 않은 민감한 주제이기도 하다.

이 전쟁을 배경으로 1981년 미국에서 출판돼 현재까지 200만 개 가까이 팔린 대표적인 전쟁 테마의 게임이 있는데, 바로 ‘액시스 앤 얼라이즈(Axis & Allies, 이하 A&A)’다.

1981년 노바게임즈 초판, 종이 유닛이 들어 있었다.

1981년 노바게임즈 초판, 종이 유닛이 들어 있었다. <출처: Boardgamegeek.com>

[A&A]는 [리스크(Risk)], [디플로머시(Diplomacy)]와 함께 미국 보드게임 산업을 대표하는 보드게임 중 하나다. 한 가지 재미있는 것은 미국에서 [A&A] 등의 전쟁 게임이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동안, 보드게임 산업의 종주국인 독일에서는 전쟁을 다룬 보드게임이 거의 출판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이는 독일이 2차 대전의 패전국이기도 하고, 독일 내의 사회적 분위기가 전쟁에 관한 담론을 다루기 민감하기 때문이라고 풀이된다.

게임의 진행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한 번쯤 접해 본 유저라면 이 게임의 규칙을 부담 없이 이해할 수 있다. 게임의 모든 자원은 공업생산력(IPC: Industrial Production Credits 혹은 Industrial Production Certificates)이라는 화폐로 환산된다. 게임맵 상의 각 영역에 공업생산력이 부여되어 있으며, 이는 천연자원 비중이나 산업화 수준에 따라 다르다. 점유한 공업생산력만큼 화폐를 획득해 사용할 수 있다. 각 국가는 이렇게 획득한 자원으로 보병, 전차, 수송선과 전함 등의 유닛을 구입하고, 전투를 위해 유닛들을 이동시킨다.

[A&A 1941] 독일군이 모스크바를 침공하고 있다

[A&A 1941] 독일군이 모스크바를 침공하고 있다. <출처: divedice.com>

전투는 각 유닛에게 주어진 공격력과 방어력에 따라 주사위를 굴려 진행한다. 예를 들어 전차의 공격력이 3이라면, 전차의 개수만큼 주사위를 굴려 3 이하가 나온 주사위는 적중한 것이고, 적중된 만큼 방어자는 유닛을 제거해야 한다. 이러한 전투방식 때문에 능력을 잘 확인해서 부대를 구매하고 배치해야 한다. 보병의 경우, 공격력이 1이지만 방어력은 2라서 방어에 더 유리한 유닛이다.

[A&A 1941] 전투의 한 장면. 각 유닛의 능력치가 다르다.

[A&A 1941] 전투의 한 장면. 각 유닛의 능력치가 다르다. <출처: divedice.com>

수비 측의 전멸, 혹은 공격 측의 전멸이나 퇴각으로 한 지역의 전투가 끝나면, 다른 지역의 전투를 진행한다. 모든 지역의 전투가 끝나면 전투에 참가하지 않은 유닛들을 이동시킨다. 이후, 구입한 유닛들을 공장이 있는 지역에 배치한다. 유닛들을 배치해 점령지의 공업생산력만큼 자원을 획득하면 한 국가의 차례가 끝난다. 한 국가가 차례를 마치면, 순서에 따라 다른 국가가 마찬가지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이런 과정을 거쳐 상대방 국가의 목표 도시를 점령하고, 점령지를 유지할 수 있으면 게임에서 승리한다.

시리즈

1984년 첫 A&A가 출시된 이후로 지역별, 시기별로 다양한 시리즈들이 발매됐다. 계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Axis & Allies의 계보

Axis & Allies의 계보

전세계를 무대로 하는 A&A

1984년 초판과 2004 Revised판, 2008 50주년 기념판

1984년 초판과 2004 Revised판, 2008 50주년 기념판 ⓒAvalon Hill

1981년 노바 게임즈(Nova Games)에서 초판을 출판한 뒤, 1984년 밀튼 브래들리(Mlton Bradley)에서 A&A를 출판했다. 국내에서는 밀튼 브래들리의 A&A를 초판으로 인식하고 있다. 이 A&A 밀튼 브래들리 판은 게임마스터 시리즈(The Gamemaster Series) 중 하나로 발매되었는데, 이 시리즈에는 [퀀퀘스트 오브 디 엠파이어(Conquest of the Empire)], [포트리스 아메리카(Fortress America)], [쇼군(Shogun, 후에 사무라이 소드 Samurai Sword, 이쿠사Ikusa로 재판됨)] 등이 있다. 이 게임마스터 시리즈는 ‘하룻밤에 즐길 수 있는 전쟁 게임’을 표방해, 전쟁 게임 입문자를 대상으로 했다. 당시의 전쟁 게임은 하루나 이틀 안에 끝나는 게임이 드물었다. 그런 만큼 게임마스터 시리즈의 짧은 게임시간은 혁신적이기도 했다.

이 밀튼 브래들리판 A&A는 초판과 달리 플라스틱 피겨가 대량으로 들어 있어 큰 인기를 끌었다. 2004년에 전략 보드게임의 명가인 아발론 힐(AVALON HILL)에서 새로운 디자인과 수정된 규칙으로 재판하면서, 밀튼 브래들리 판은 국내에서 ‘A&A 구월드’, ‘A&A 클래식’ 혹은 ‘A&A 오리지널’로 불리기도 한다.

[A&A 클래식]에서 독일군과 소련군은 모스크바를 두고 치열한 전투를 벌인다. 소련-독일-영국-일본-미국 순서로 턴이 주어진다. 따라서 소련은 진열을 정비해 독일의 공세를 막아야 하며, 독일은 모스크바로 향하는 길을 만들어야만 한다. 영국은 독일의 후방에서 폭격기와 함대를 이용해 교란을 시도해야 하며, 미국은 생산력을 총동원해 전쟁물자를 생산, 빠르게 참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일본은 인도네시아와 중국을 점령해 소련을 압박해야 하며, 태평양을 통해 미국을 견제해야 한다.

2004년에 아발론 힐이 재판한 [A&A 리바이즈드 에디션]은 이 [A&A 클래식]을 바탕으로 국가별 특성을 추가했다. 러시아의 시베리아 횡단 철도나 일본의 가미카제와 같은 규칙이 추가돼, 각 국가별 특색이 더 살아나 이전 판보다 더 호평 받았다.

2008년에 나온 [50주년 기념판]은 제작사 아발론 힐의 50주년을 기념해서 내놓은 게임이다. 게임맵의 크기를 2004년에 비해 2배로, 유닛의 숫자도 2배로 키웠으며, 중국과 이탈리아가 추가됐다. 게다가 1941년 봄과 1942년 봄 2개의 시나리오가 제공돼, 원하는 시나리오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2개의 시나리오는 서로 다른 초기 배치와 승리 조건을 가지고 있다.

2009년 [A&A 리바이즈드 에디션]이 절판되면서, [50주년 기념판]을 베이스로 저렴한 염가판인 [A&A 1942]가 발행됐다. 색으로 구획이 나뉘었던 게임맵에 산과 강 등의 지형을 녹여 예전 판본과 다른 컬러풀한 지도를 선보였고, 새로운 규칙, 변경된 유닛 특성 등 예전부터 지적되어온 진영 간 밸런스를 맞췄다. 염가판이긴 하지만 [50주년 기념판]에 비해 저렴할 뿐, 많은 피겨가 들어있어 일반 보드게임 가격보다 비싼 편이었다. 이 판본은 2012년에 규칙을 한번 더 개정해, 2판으로 판매되고 있다.

Axis & Allies: 1941

Axis & Allies: 1941 <출처: divedice.com>

2012년에 발매된 [A&A 1942]를 더 쉽게 개정해 초심자들이 즐기기 쉽도록 제작된 것이 [A&A 1941]이다. [A&A 1941]은 칸 배분을 더 크게 나누어서 베를린에서 모스크바까지 거리가 3칸으로 줄어들어 빠른 전개가 가능하다. 또한 각 국의 경제력 수치가 전체적으로 감소돼 유닛 구입 및 배치에 걸리는 시간도 줄어들었다. 이전 판본이 세팅에 1시간 정도 소요됐다면, 이 판본은 1시간 정도의 시간 동안 게임을 한 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일, 미국, 소련, 영국, 일본 5개 열강이 모두 등장하는 점이나, 다른 판본에 비해 절반 가량 저렴한 가격은 이 판본의 장점이다. 진정한 의미에서 A&A시리즈 최초의 염가판이다.

A&A 퍼시픽과 유럽

A&A Pacific(좌), Axis & Allies : Pacific 1940(우) ⓒAvalon Hill

A&A Pacific(좌), Axis & Allies : Pacific 1940(우) ⓒAvalon Hill

[A&A 퍼시픽]은 2001년 발매된 게임으로 태평양 전역을 배경으로 한다. 중일 전쟁이 한창 진행 중인 시기이며, 진주만 공습(1941)이 아직 일어나기 전 상황이다. 이전 A&A 게임들과 달리 해전 중심으로 진행되며, 군사적 승리 외에 경제적 승리가 존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과 미국을 중심으로 중국, 영국, 안잭(ANZAC, 호주와 뉴질랜드 연합군)군이 등장한다. 일본군은 강력한 육상, 해상 전력을 보유하고 게임을 시작하며, 이를 저지하기 위한 중국, 영국, 미국의 전력은 매우 미약하다. 이 버전에서 시작 시 미국의 생산력은 넉넉하지 못하지만, 일본이 미국을 공격하거나 3턴이 지난 후부터는 강력한 생산력을 획득할 수 있다. 초반 병력의 열세를 미국의 강력한 재원을 바탕으로 차차 극복해 나가야 한다.

[A&A 퍼시픽 1940]은 이 [A&A 퍼시픽]의 재판으로, 2009년에 발매됐다. [A&A 유럽 1940]과 시기를 맞추기 위해 배경을 1940년으로 조정했다. 새로운 유닛의 추가, 공장의 크기 구분, 국가 이벤트에 따른 규칙 변경 등 이전과 비교해 획기적으로 변화한 작품이다.

특히 국가 이벤트의 존재는 특정 국가와의 개전상황, 특정 지역의 점유상황에 따라서 공업생산력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므로, 이를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해졌다. [A&A퍼시픽 1940]은 수도 점령이 목표가 아닌, 일부 특별 도시들을 접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추축군은 승리 조건에 맞추어 진출방향을 결정해야 하며, 연합군은 주 공세 지역을 잘 파악해 방어해야 한다.

Axis & Allies: Europe, Axis & Allies: Europe 1940 ⓒAvalon Hill

Axis & Allies: Europe, Axis & Allies: Europe 1940 ⓒAvalon Hill

독일은 1941년 6월 22일, 독소 불가침 조약을 파기해 소련을 침공한다. 이 기습공격으로 소련군은 전면적으로 패퇴해 많은 병력과 물자를 잃고, 수도 모스크바가 함락될 위기에 놓였다. 그러나, 러시아의 넓은 영토와 추운 겨울이 모스크바의 함락을 가까스로 막아냈다. 바로바로사 작전으로 불리는 이 작전은 단일 작전으로 역사상 가장 거대한 인력을 동원한 군사 작전으로 알려져 있다. 이 작전에서 독일군은 엄청난 전과를 올렸지만 작전의 목표 달성에는 실패, 독일의 파멸을 앞당기게 됐다.

[A&A 유럽]은 이 바르바로사 작전 직전의 유럽을 배경으로 한다. A&A 클래식을 기본으로 야포와 구축함이 추가됐고, 규칙이 다른 판본에 비해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2009년에 발매된 [A&A 유럽 1940]은 [A&A 유럽]보다 1년 앞선 1940년 됭케르크 철수 직전의 유럽을 배경으로 한다. 1940년 노르웨이와 프랑스를 침공한 독일군은 프랑스 뒹케르크까지 연합군을 몰아내면서 승리를 거두지만, 괴멸 직전에 처한 연합군은 어선까지 동원하며 기적적인 철수 작전을 수행해 33 만여 명을 퇴각시키면서 반격의 발판을 만든다. 이것이 됭케르크 철수 작전이다.

[A&A 유럽 1940]에서 플레이어는 독일, 소련, 미국,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의 6국가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일정 승리도시를 점령하고 유지하면 승리한다. 프랑스군은 파리를 점령당하고 붕괴한 상태다. 독소불가침 조약, 대조국 전쟁, 미국의 무기대여법인 랜드리스 등 IPC를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존재해, 이를 이용하여 전황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1940년 유럽] 버전과 [1940년 퍼시픽] 버전을 둘 다 가지고 있다면, 가장 큰 스케일의 1940 글로벌 버전을 즐길 수 있다. 두 버전을 합친 [A&A 글로벌] 버전은 178 X 81cm의 거대한 크기와 물량을 실감할 수 있는 버전이다.

1940 두 버전을 합체시켜 만드는 A&A: Global <출처: axisandallies.org>

1940 두 버전을 합체시켜 만드는 A&A: Global <출처: axisandallies.org>

국지전 배경의 A&A

2004년 이후 아발론 힐은 3개의 A&A 국지전 게임을 발매했다.

A&A: D-day ⓒAvalon Hill

A&A: D-day ⓒAvalon Hill

[A&A: D-day]는 최초의 국지전 시리즈로,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다루고 있다. 총 10턴의 제한 시간이 있으며, 카드로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와 주사위의 조합으로 함포 사격의 조준도가 좋아지거나, 전투기의 정찰에 영향을 주는 등 전장에서의 운적인 요소가 포함됐다. 또 전세를 단번에 바꿀 수 있는 카드가 있어 적절한 타이밍을 노려야 한다는 점이 전략적이다. 10턴 이내에 연합군이 험난한 상륙작전을 펼쳐 셸부르, 생로, 캉 3 거점을 장악하고 1턴을 버티면 게임에서 승리한다.

A&A: battle of the Bulge ⓒAvalon Hill

A&A: battle of the Bulge ⓒAvalon Hill

1944년 연합군이 노르망디에 상륙한 이후, 독일군은 서부 전선에서 차츰차츰 밀려나기 시작했다. 히틀러는 이를 반전시키기 위해 서부전선에서의 대공세를 계획했는데, 이것이 ‘벌지 전투’다.

[A&A 벌지 전투]는 1944년 12월 독일군의 벌지 전투(아르덴 대공세라고도 한다)를 배경으로 하는 국지전 시리즈이다. 독일과 미국을 축으로 하고 있으며 통제 구역(Zone of Control), 트럭 유닛과 보급이라는 개념이 새로 추가됐다. 제한 시간 이내에 일정 수의 도시를 점령하는 것이 승리 조건이다.

A&A: Guadalcanal ⓒAvalon Hill

A&A: Guadalcanal ⓒAvalon Hill

미드웨이 해전에서 일본군이 참패하면서 일본군의 전력이 한풀 꺾이긴 했지만, 서 태평양에서 일본군의 지위는 여전히 굳건했다. 일본군은 주요 섬과 요충지를 장악하면서 점령해갔는데, 일본군이 솔로몬 제도의 과달카날에 거점을 두고 비행장을 건설하려 하자, 연합군은 미국과 ANZAC사이의 연결선을 유지하고자 탈취 작전을 실행한다. 연합군과 일본군의 첫번째 대규모 전투가 이 과달카날 전투다.

2007년에 발매된 [A&A 과달카날]은 순양함을 처음으로 추가하고, 주사위 굴림을 통해 파괴될 유닛을 랜덤으로 정하는 등 새로운 요소를 포함했다. 상륙전과 공중전의 재미가 쏠쏠하며, 국지전 게임 중 가장 높은 완성도와 게임성을 자랑한다. 하지만, 2008년 환율의 악화로 국내에 수입이 거의 되지 않아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이기도 하다.

1차 세계대전을 다룬 첫 작품

제1차 세계 대전을 다룬 A&A 1914. ⓒAvalon Hill

제1차 세계 대전을 다룬 A&A 1914. ⓒAvalon Hill

A&A 시리즈는 약 30년 가까이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었는데, 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새로운 게임, [A&A 1914]가 2013년에 발매됐다. 삼국 동맹(독일, 오스트리아-헝가리, 오스만투르크)과 삼국 연합(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미국)의 3:4 구도가 특징이다. 1차 대전의 주요 양상이 소모전, 장기전이었던 만큼 규칙이 완전히 새롭게 변경됐다. 유닛의 이동력이 줄어들어 기동전을 보기가 어려워졌으며, 승패만 있었던 전장에 ‘교착 상태’가 추가돼, 참호전의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미국의 고립주의나 러시아 혁명, 무제한 잠수함 작전과 같은 역사적 사건이 이 게임을 더 흥미있게 만든다.

A&A의 다른 버전

A&A 미니어처 게임 ⓒAvalon Hill

A&A 미니어처 게임 ⓒAvalon Hill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으로 유명한 제작사 위자드 오브 더 코스트(Wizards of the Coast)와 아발론 힐이 합작해, 2005년 [A&A 미니어처 게임]을 발매했다. 콜렉터블 미니어처 게임(Collectable Miniature Game)으로, 기존 A&A 시리즈와 같이 2차 대전을 배경으로 한 미니어처가 랜덤으로 부스터 팩에 들어있다. 따라서 좋은 등급의 유닛을 얻기 위해서는 여러 팩을 구매해야 한다.

플레이어들은 추축군과 연합군으로 나뉘어 유닛을 조합해 군대를 구성한다. 게임은 국지전을 다룬다. 지도상의 목적지를 점령하거나, 적의 유닛을 많이 파괴하는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한다.

국내에서는 미니어처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가 소수일뿐더러 전쟁 게임 마니아도 적어, 이 미니어처 게임이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소수의 마니아들과 A&A의 일률적인 미니어처에 질린 몇몇 플레이어들 덕분에 국내에서도 간간히 소개됐다.

A&A를 PC로 즐길 수 있는 Triple A.

A&A를 PC로 즐길 수 있는 Triple A.

A&A의 아쉬움 중에 하나가 게임 준비가 번거롭고 오래 걸린다는 점인데, 아날로그적 요소를 포기하면 A&A의 전략적인 부분만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2000년대에 출시된PC게임 [A&A 아이언 블리츠(Axis & Allies Iron Blitz)]나 오픈소스로 개발된 [Triple A] 솔루션을 통해 A&A를 즐기는 플레이어도 종종 있다. 다만, 게임 중 가장 오래 걸리는 주사위를 굴리고 판정하는 시간이 아날로그 게임에서 가장 흥미진진 부분임을 생각한다면 아쉬움이 있다.

리스크(Risk)의 변형

Risk <출처: hasbrogames.com>

Risk <출처: hasbrogames.com>

[리스크]는 1959년에 발매된 가장 대중적인 전쟁게임 중 하나다. 리스크 오리지널의 경우, 1812년 나폴레옹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또한 1,2차 세계대전만 다루고 있는 A&A 시리즈와 달리 영화 반지의 제왕,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게임, 미래, 신화의 세계 등 다양한 테마를 다루고 있다.

A&A는 전세계를 무대로 한다는 점에서 Risk와 비슷하다. <출처: hasbrogames.com>

A&A는 전세계를 무대로 한다는 점에서 Risk와 비슷하다. <출처: hasbrogames.com>

[리스크]와 [A&A]는 자주 비교되는데, 둘 다 파커 브라더스, 밀튼 브래들리라는 해즈브로의 계열사에서 판매됐고, 아발론 힐을 통해 재판이 나왔다는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리스크]는 [A&A]와 달리 병종의 구분이 없다. 보병이 5개가 모이면 기병, 10개가 모이면 포병이 되는 형식으로 숫자의 싸움일 뿐, 유닛에 능력이 부여되어 있지 않다. [A&A]와 달리 초기 배치가 매 게임마다 달라지며, 게임 내에 카드가 있어 카드를 통해 징집을 하는 것도 차이점이다. 규칙상으로는 [리스크]가 [A&A]보다 더 쉽지만, 중도에 포기하지 않는 한 게임을 끝내는데 걸리는 시간은 비슷하고, 주사위를 단순 반복해 굴린다는 점에서 아쉬운 평가가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고 새로운 시도를 한 [리스크 AD2201], [리스크 레거시]와 같은 게임이 출시돼 다시 호평받기도 했다.

Risk의 디자이너이자 영화감독, 알베르 라모리스 <출처: cinema.encyclopedie.personnalites.bifi.fr>

Risk의 디자이너이자 영화감독, 알베르 라모리스 <출처: cinema.encyclopedie.personnalites.bifi.fr>

한편, 리스크의 작가 알베르 라모리스가 황금 종려상을 2번이나 받은 유명 영화감독이었다는 사실은 또 다른 재미난 이야기다.

작가 래리 해리스

작가 래리 해리스 <출처: harrisgamedesign.com>

작가 래리 해리스 <출처: harrisgamedesign.com>

A&A 시리즈의 작가인 래리 해리스(Larry Harris, 1948~)는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아버지의 영향으로, 제2차 세계대전에 깊은 관심을 가졌다. 그는 군에 입대해 미 제82공수사단에서 복무했으며, 프랑스에서 복무를 마치고 소르본 대학에서 프랑스어와 유럽사를 공부했다.그는 노르망디를 비롯한 많은 제2차 세계대전 전적지와 기념관들을 찾아보기도 하고, 제2차 세계대전 당시 각 국가들의 무기체계나 지정학적 현실을 게임으로 반영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이 노력의 결실이 바로 [A&A] 다. 래리 해리스는 게임 디자이너로서 아무런 경험도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프랑스에서 곧장 인정받고 전문적인 게임 디자이너가 되었다.

래리 해리스는 미국으로 돌아와 1981년 노바 게임 디자인즈(Nova Game Designs)에서, 이어 1984년에는 밀튼 브래들리(Milton Bradley)에서 [A&A]를 출판한다. 밀턴 브래들리 사가 해즈브로에 인수된 이후에는 해즈브로(Hasbro)의 자회사인 아발론 힐을 통해 최근까지 시리즈를 발매하고 있다.

클래식 전략게임의 명가, 아발론 힐 ⓒAvalon Hill

클래식 전략게임의 명가, 아발론 힐 ⓒAvalon Hill

이 외에도 래리 해리스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200여 종의 보드게임을 개발했으나, 그의 대표작은 역시 A&A시리즈다.

어른들의 병정놀이

A&A 시리즈는 전쟁 게임에 익숙한 플레이어들에게는 쉬운 전쟁 게임으로 분류된다. 다른 전쟁 게임들과 비교해 자원, 기후, 보급 등의 요소가 단순화됐기 때문이다.

소련군의 피겨 <출처: divedice.com>

소련군의 피겨 <출처: divedice.com>

이 게임의 기본 형태는 1980년대에 완성되었으므로, 최근 등장하고 있는 다른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등과 비교해 볼 때 더 참신한 요소는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유닛의 효율과 확률, 가격 대비 성능, 물량으로 승부를 보는 란체스터의 법칙이 약간의 주사위 운과 결합돼, 입문용 전쟁 게임으로 적격이다. 게다가 제2차 세계대전의 전장과 구도가 게임판 위에서 실제로 전략을 짜듯이 표현되기 때문에 시각적인 만족감도 크다. 특히 게임의 구성물이 당시 국가별 무기체계를 반한다. 예를 들어 소련 보병의 파파샤 PPSh-41, 독일 88mm 대공포, 독일의 판터, 미국의 셔먼, 소련의 T-34, 일본의 경전차 하고 등, 실감나는 피겨가 들어 있어 몰입감을 더한다.

세계를 무대로 전략을 구상하자 <출처: divedice.com>

세계를 무대로 전략을 구상하자 <출처: divedice.com>

제2차 세계대전의 전장을 경험하고 싶고 이를 경험하기 위한 시간이 충분하다면, A&A시리즈는 좋은 디딤돌이 될 것이다.

글 / IT동아 보드게임 필자, 코리아보드게임즈 이병찬

편집 / IT동아 안수영([email protected])

※본 기사는 네이버캐스트 게임대백과(http://navercast.naver.com/list.nhn?cid=195&category_id=195)에 함께 연재됩니다.

장미전쟁 보드게임

주의사항

파손되거나 변형된 제품은 안전을 위해 사용하지 마세요.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절대로 불 가까운 곳에서 사용하지 마세요. 삼키면 질식할 위험이 있으니 절대로 내용물을 입에 넣지 마세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전쟁 보드게임

다음은 Bing에서 전쟁 보드게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전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보드게임들ㅣ가장 핫 한 보드게임ㅣ2020.8월 현재

  • 보드게임
  • 곰잼의보드게임
  • 보드게임추천
  • 보드게임순위
  • Gomjaem
  • boardgame
  • boardgames
  • game
  • 곰잼
  • 추천보드게임
  • 최신보드게임
  • 보드게임유투버
  • 보드게임소개
  • 필수 보드게임
  • 한글판 나왔으면 하는 보드게임
  • 보드게임 소개
  • 곰잼 보드게임 추천
  • 곰잼 순위
  • 보드게임 유튜버
  • 곰잼 보드게임 순위
  • board games 2020
  • board game review
  • 보드게임 리스트
  • board gamer
  • boardgamegeek top 10

전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보드게임들ㅣ가장 #핫 #한 #보드게임ㅣ2020.8월 #현재


YouTube에서 전쟁 보드게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보드게임들ㅣ가장 핫 한 보드게임ㅣ2020.8월 현재 | 전쟁 보드게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흰 꼬리 사슴 | 흰꼬리 사슴뿔 점수내기 (Whitetail Deer Antler Scoring) 여행중이라 일단 옛날 첫 영상 올립니다 빠른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