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 EP16-19 이번 생은 처음인 모두를 위한 엔딩! 도라이부부의 알콩달콩 결혼 생활♥ #이번생은처음이라“?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디글 클래식 :Diggle Classic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66,544회 및 좋아요 4,70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EP16-19 이번 생은 처음인 모두를 위한 엔딩! 도라이부부의 알콩달콩 결혼 생활♥ #이번생은처음이라 –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D라마 #이번생은처음이라 #정주행
구작이 명작인 tvN 맛집의 콘텐츠를 마음껏 볼 수 있는 tvN D CLASSIC : https://bit.ly/2PoHd0B
tvN [이번생은처음이라] : 집 있는 달팽이가 세상 제일 부러운 ‘홈리스’ 윤지호와 현관만 내 집인 ‘하우스푸어’ 집주인 남세희가 한집에 살면서 펼쳐지는 수지타산 로맨스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이번 생은 처음이라 – 나무위키:대문
2. 등장인물[편집] ; 윤지호 – 정소민. 윤지호(정소민) : (30세 드라마 보조작가) · 남세희 – 이민기 ; 마상구 – 박병은. 마상구(박병은) : (38세, 결말애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9/25/2021
View: 1183
이번 생은 처음이라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2017년 tvN에서 방영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이다. 2017년 10월 9일부터 2017년 11월 28일까지 16부작 월화 드라마로 방영되었고, …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7/25/2022
View: 3989
이번 생은 처음이라 | 넷플릭스 – Netflix
이번 생은 처음이라 … 집만 있으면 좋은 여자 지호, 집밖에 없는 남자 세희. 마침 이해관계도 딱 맞겠다, 계약 결혼으로 돈도 아끼고 사람들의 시선도 피하기로 한다.
Source: www.netflix.com
Date Published: 9/3/2022
View: 5813
이번 생은 처음이라 – 티빙
이번 생은 처음이라 … 10월 9일 [월요일] 밤 10시 50분 tvN 첫방송!
Source: program.tving.com
Date Published: 3/25/2021
View: 8961
이번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줄거리, 명대사, 결말 스포) : 결혼에 …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결혼이라는 주제를 놓고 주인공인 이민기, 정소민 커플과 그들의 친구인 박병은과 이솜 커플, 김민석과 김가은 커플의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10/2021
View: 3516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 대해 문학적 접근 해석 – 브런치
이번에는 영화가 아닌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라는 작품을 가지고 왔습니다. 저 나름 의미있고 재밌었기에 두 번째 리뷰로 선정했습니다.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11/11/2021
View: 3030
드라마 ‘이번생은 처음이라’ 재방송, 이민기·정소민 – 한국강사신문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연출 박준화, 극본 윤난중)>은 2017년 10월 9일부터 11월 28일까지 방영된 16부작의 …Source: www.lecturernews.com
Date Published: 11/13/2021
View: 322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EP16-19 이번 생은 처음인 모두를 위한 엔딩! 도라이부부의 알콩달콩 결혼 생활♥ #이번생은처음이라.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 Author: 디글 클래식 :Diggle Classic
- Views: 조회수 666,544회
- Likes: 좋아요 4,709개
- Date Published: 2020. 3. 2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JpjcfhDRsM
Cuộc đời đầu tiên
Sắp ra mắt
Gia đình nhà Claus 2
Công việc của Santa là gì? Trao quà. Nhưng khi Jules đảm nhiệm công việc của người ông Noël, anh nhận được lá thư của một bé gái kèm theo lời ước đặc biệt cho ngày lễ.
Florida Man
Khi một cựu cảnh sát trở về quê nhà bang Florida để tìm bạn gái bỏ trốn của một tên tội phạm, nhiệm vụ nhanh gọn ban đầu trở thành một hành trình đầy sóng gió.
Bộ ba khiếm khuyết
Sau khi trải qua một thí nghiệm có tác dụng phụ khủng khiếp, Abbi, Tilda và Juan hợp sức tìm kiếm nhà khoa học đã gây ra việc này và cách chữa trị.
Lỗi ký ức
Một phụ nữ tìm kiếm người bạn trai mất tích với sự giúp đỡ của những người đam mê UFO. Từ đội ngũ sáng tạo của “Hoạt động ngoại khóa”, có Jeon Yeo Been và Nana.
Dùng tiền khôn ngoan
Các cố vấn tài chính chia sẻ nhiều mẹo đơn giản để chi tiêu ít hơn và tiết kiệm nhiều hơn với những người muốn kiểm soát tiền bạc và đạt được mục tiêu của họ.
Patton Oswalt: We All Scream
Patton riffs on the hazards of aging, his failed shutdown plans and the day his wife turned into a Valkyrie in this stand-up special he also directed.
Sharkey The Bounty Hunter
Nhờ sự giúp sức của chiến hữu 10 tuổi, kẻ săn tiền thưởng Sharkey để theo dõi tội phạm ở khắp dải ngân hà trong chiếc xe tải kem chạy bằng động cơ tên lửa được cải tiến.
Summer Job
In this reality competition series, 10 Gen Z participants think they’re on a dream vacation — but to keep the fun going, they must find summer jobs.
이번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줄거리, 명대사, 결말 스포) : 결혼에 대한 보고서
물론 일반적인 일은 아니다.
각자의 집으로 갔던 첫 명절에 어머니는 나에게 전화를 걸어 우셨고,
우리 아빠는 상을 엎었다. 하지만 그게 다였다.
그 이상의 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그냥 우리는 남들에게 도라이 부부가 되었고
그만큼 우리의 생활에 충실할 수 있게 되었다.
결혼이든, 비혼이든, 혼인신고를 하든, 안 하든,
무엇을 택해도 생각보다 그렇게 심각한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중요한 건 어떤 형태로든 옆에 있는 이 사람과 지금 이 순간을 함께 하는 것.
그래서 오늘도 우리는 사랑만 하기로 한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을 사는 여러분에게 모든 진심을 담아 건투를 빈다.
어차피 이번 생은 우리 모두 처음이니까.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 대해 문학적 접근 해석
안녕하세요. 저번 라라랜드 리뷰에 있어서 제 나름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해서, 두 번째 리뷰를 써보려고 다시 왔어요. 이번에는 영화가 아닌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라는 작품을 가지고 왔습니다. 저 나름 의미있고 재밌었기에 두 번째 리뷰로 선정했습니다. 이번 리뷰에도 재밌게 보셔서 많은 사람들이 ‘이번 생은 처음이라’라는 드라마에 다시 관심 가졌으면 해요. 약간의 스포가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이번 생은 처음이라”라는 드라마는 나의 인생작이다. 너무 감명깊게 본 나머지 해당 드라마를 제작한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팬심으로 주식투자를 했을 정도니까. 나의 인생 드라마를 뽑자면 일본 드라마의 “쿠로사기”, 넷플릭스의 스페인 드라마”종이의 집”, 마지막으로 “이번 생은 처음이라” 정도?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복잡미묘한 감정들을 불러 일으킨 작품이다. 내가 생각하기엔 문학적으로 아주 뛰어난 작품이라 생각한다. 그러한 이유에 대해 내가 느낌 감정과 생각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먼저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간략하게 줄거리를 소개하자면, 남세희(이민기)는 대출을 끼고 아파트를 구입했다. 그리고 그는 대출을 2048년까지 갚아야 하는 하우스푸어다. 그렇기에 세희는 대출금을 갚기 위해서는 월세를 낼 하우스 메이트를 구한다. 윤지호(정소민)는 보증금이 없는 집을 찾는다. 이 과정에서 서로 주변 지인으로 부터 소개를 받는다. 지호는 세희의 이름으로 여자라고 착각하고, 세희는 지호라는 이름으로 지호를 남자로 착각한다. 서로 동성이라 착각하고 하우스 메이트를 하기로 계약한다. 하지만 알고 보니 서로 이성이었고, 서로 살아가는데 알맞기에 결국 결혼을 하기로 결심한다. 이 과정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는다.
난 이번 생은 처음이라를 보면서 영화 “졸업”과 체홉의 희곡 “세자매”가 연상되었다.이 둘 모두 명작이라 일컫는데, 난 이 작품이 이 둘을 적절하게 섞고 반대로 해석한 것이 흥미로웠다. 먼저 영화 “졸업”은 드라마 내에서 많이 내비춰진다. 윤지호(정소민)의 방에 붙어있는 포스터가 바로 영화 “졸업”의 포스터다. 졸업은 마이크 니콜스의 작품으로 기성세대에 억눌린 젊은 세대의 답답한 심리,기성세대의 울타리를 벗어나 자신만의 삶을 살고 싶은 욕구를 표현했다. 졸업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남주가 결혼식을 올리는 여주를 데리고 결혼식장을 탈출하는 장면이다. 이 장면은 흥미롭게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반대로 연출된다. 남세희(이민기)와 윤지호(정소민)은 결혼 예복을 갖추고 버스를 타고 결혼식장에 간다. 연출에서는 반지만, ‘졸업’의 주제와 동일하게 기존 관행을 거부하고 깨는 모습을 보여준다. 결혼은 사랑의 결과물이라는 기존 관행을 결혼이란 서로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단임을 보여준다. 졸업에서는 주인공 벤자민은 부모님의 뜻대로 명문대학에 졸업하지만, 자신의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걱정하고 사랑에 눈이 먼다. 그리고 그 눈 먼 사랑에 부모님으로 부터 홀로서기를 선언한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주인공 지호는 이와 반대다. 지호의 부모님은 고향 근처 교대에 진학하라고 한다. 하지만 지호는 부모님 뜻을 거스르고 서울대 국문학과에 진학하며 부모님으로 부터 일찍이 홀로서기를 선언한다. 그리고 지호는 단 한번도 사랑에 빠진 적이 없다. 이처럼 이 둘은 정확하게 대조적인 모습을 보인다.
졸업에서는 젊은 세대의 방황과 답답한 심리와 현실을 표현하는데,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도 젊은 세대의 답답한 심리와 비참한 현실에 대해 묘사한다.
공통적으로 기성세대에 대한 반항과 젊은 세대의 방황에 대해서 두 작품은 모두 정반대되는 표현으로 같은 주제에 대해 묘사한다.
두 번째로 체홉의 “세자매”에 대해 얘기하자면 세자매는 저마다 각자의 불행을 지닌 세자매 이야기다. 장녀 올가는 교사로서의 일에 대해 흥미없고, 결혼하고 싶어하는 노처녀다. 차녀 마샤는 중매로 결혼하여 남편을 사랑하지 않으며, 그로 인해 바람나며 눈먼 사랑에 빠진다. 파탄에 이르고 나서야 결국에 마샤는 다시 남편의 곁으로 돌아온다. 막내 이리나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모스크바에 가고 싶어하고 모스크바에서는 진정한 사랑을 찾을 것이라 기대한다. 그리고 그녀를 사랑하는 두 남자가 있지만 그 두남자 모두 맘에 들어하지 않는다. 모스크바로 함께 떠날 수 있는 그나마 나은 남자와 결혼하려고 하였지만 두 남자는 결투를 하게 되었고 결혼하려던 남자는 결투에서 죽고 만다. 희곡은 이 세 여자의 불행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도 지호와 수지, 호랑도 세 여자다. 이들은 “세자매”의 자매들의 성격을 조금씩 띄고 있다. 우선 지호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모스크바에 가고 싶어하는 막내 이리나의 모습과 사랑하지 않은 남자와 결혼한 차녀 마샤를 연상케 한다. 꿈을 위해 서울에 살고 싶은 마음과 집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랑하지 않은 남자와 결혼한 모습이 이와 유사하다. 수지는 일에 몰두하여 결혼 생각이 없다. 그리고 보다 개방된 연애관으로 남자의 속을 썩인다. 이 모습이 마치 장녀 올가가 일에 치여 결혼하지 못한 모습과 사랑으로 남편에게 상처를 주는 모습을 연상케 한다. 마지막 호랑은 원석과 7년 연애하며 결혼하고 싶어한다. 이 모습은 결혼하고 싶어하는 올가를 연상케 한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영화 ‘졸업’적 성격은 정반대로 연출하고 동일한 주제를 얘기했다면, 희곡 ‘세자매’적 성격은 오히려 반대로 동일한 연출에 정반대의 주제를 얘기한다. 희곡 “세자매”는 저마다의 불행에 대해 얘기를 했다면, 이번생은 처음이라에서는 저마다 불행한 환경에서 극복을 통한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는다. 그리고 모두가 원하는 바를 이루어 행복한 결말로 마무리 짓는다. 이처럼 독특한 구성을 갖는 드라마가 바로 “이번 생은 처음이라”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를 보면서 드는 감정과 생각은 복잡하다. 우선 우리 세대의 현실 문제에 대해 신랄하게 비판한다. 우리가 주택을 구매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이러한 현실 속에 빠져 허무주의의 소비패턴을 보이는 욜로족 복남, 지호처럼 명문대를 나와도 알바자리 하나 구하는게 얼마나 힘든지, 수지처럼 커리어 여성으로 직장을 다니는게 얼마나 제약이 많은지 등을 보여준다. 사회적 문제를 로맨스와 유머러스하게 풀어나간 스토리텔링에 감탄했다.
드라마를 보면서 나는 “왜?”라는 질문에 많은 생각을 했다. 드라마 속에서도 “넌 왜 나랑 결혼하고 싶어?” , “넌 왜 그 어플을 만들었어?”라는 의문을 많이 재기한다. 드라마 속에서는 너랑 왜 결혼하고 싶은지 그 어플을 왜 만들었는지, 명쾌하게 대답하지 못한다. 나는 나 자신에 대해서도 잘 모른다. 나의 행동에 어떤 이유를 가지고 행동하는지. 그리고 나에 대해서도 잘 이해하지 못한다. 그리고 정작 본인이 하는 말의 뜻도 잘 모른다. 나에 대해서 혼란스럽고 잘 모르는데 타인에 대해 아는 것은 오죽하겠는가. 그렇기에 우리는 살면서 대부분 다른 사람들을 오해한다. 그렇기에 서로 살면서 폐 끼치지 않고 사는 것이 바람직한 삶 아닐까. 다른 사람에 대해서 잘모르는데, 그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좋지 못하다. 저마다 대부분의 경험이 처음일테니.
드라마에서는 저마다 각기 다른 라이프 스타일과 지향점이 다르다. 이 드라마를 보면서, ‘나는 누구의 라이프 스타일과 닮아 있을까?’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시청하면 더욱 재밌다. 그리고 드라마를 보면서 나에 대해 누구인가 한번 더 고민해볼 여유를 가질 수 있기에 난 ‘이번 생은 처음이라’라는 드라마를 두 번째 리뷰로 뽑았다.
드라마 ‘이번생은 처음이라’ 재방송, 이민기·정소민·이솜·김가은의 “하우스푸어와 홈리스의 로맨스”
[사진출처=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연출 박준화, 극본 윤난중)>은 2017년 10월 9일부터 11월 28일까지 방영된 16부작의 드라마로 최고시청률 4.9%를 기록했다. 출연진은 이민기, 정소민, 이솜, 김가은, 박병은, 김민석, 문희경, 김병옥, 김선영, 노종현, 전혜원, 김민규, 윤보미, 윤두준, 윤소희 등이다.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집 있는 달팽이가 세상 제일 부러운 ‘홈리스’ 윤지호와 현관만 내 집인 ‘하우스푸어’ 집주인 남세희가 한집에 살면서 펼쳐지는 수지타산 로맨스 드라마다.
드라마의 공식영상, 회차정보, 등장인물, 시청률, 방송시간, 관련앨범(OST)뿐만 아니라 작가, 결말, 명대사, 호랑, 강성욱, 고양이, 복남, 책 까지도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기획의도
[사진출처=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하우스푸어와 홈리스가 만났다!”
현재 대한민국의 가장 큰 재앙은 ‘집값’이다. 서울 평균 집값이 5억, 월급쟁이가 평생을 꼬박 일해도 집 한 칸을 얻기가 힘든 시대. 청춘은 ‘집’ 때문에 인생의 행로를 결정할 수밖에 없다. 직장생활이 10년이 넘어가도 여전히 부모 집에서 사는 캥거루족들과, 주거의 불안으로 결혼은 커녕 인간관계까지 포기하는 N포 세대가 현재 청춘의 민낯이다. 본 드라마는 되도록 날카롭고 적나라한 청춘을 담고자 한다.
‘대한민국에서 아내는 없어도 내 몸 하나 뉘일 집은 있어야 한다’는 이과남자와 ‘정부야 니가 아무리 떠들어봤자 내가 개처럼 일해서 집을 사나 봐라 그 돈으로 술이나 사먹지’ 하는 문과여자가 있다. 남자는 집 때문에 30년간 대출을 갚아야하는 하우스푸어고, 여자는 한평생 2년마다 짐을 싸야하는 세입자인생이다. 남자는 노는 방이 아까워 월세를 놓고 싶고, 여자는 있는 돈으로 당장 살 곳이 필요하다. 그래서 두 사람은 서로의 필요에 의해 결혼이라는 제도를 이용하게 된다.
[사진출처=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옛날처럼 사랑해서 ‘결혼’을 하는 건 금수저들이나 하는 행사라는 게 요즘 청춘들의 생각이다. 이제 그저 평범하게 먹고 살기위해서, 우리는 뭐라도 해야 한다. 본 드라마는 자유롭게 비혼으로 살기 위해서, 각자의 수지타산을 위해서 결혼을 이용하는 두 남녀를 통해 이 시대에 결혼이 가지는 의미를 들여다보고, 더불어 진짜 청춘의 고민과 가족의 의미를 되돌아보고자 한다. 근데, 과연 할 수 있을까? 글쎄, 우리도 이번 생은 처음이라. 우선 열심히 해보기로 한다.
▣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인물관계도
[사진출처=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장인물
이민기 [사진출처=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 남세희 (38세 ‘결말애’ 앱 수석디자이너)
#원칙주의자하우스푸어 #고양이형인간 #합리적비혼주의자 #함께는살아도마음은안줘 #결혼말고연애앱수석디자이너
“이번 생에 내가 감당할 수 있는 건 이 집과 고양이 뿐”
수도권에서 나고 자란 80년생. 군필이며, 디자인을 전공했고, 현재는 IT업계에 다니는 30대 남자. 흔히 말하는 하자 없는 훈훈한 흔남이다. 물론 겉으로만 보면. ‘인간은 어차피 서로를 절대 만족시킬 수 없다. 그저 피해주지 않는 것이 상책’이라 생각하는 확실한 취향의 소유자.
돈에도, 사람에도, 세속에 그닥 관심이 없던 세희에게 앱 개발자라는 직업은 천직이다. 인간세계와는 다른 합리적이고 정직한 세계. 내가 한만큼 보여주는 세계. 그것이 디자이너 출신이지만 상구를 만나 개발 쪽 길을 걷게 된 이유였다. 나와 고양이 그리고 컴퓨터가 공존하는 영생의 공간을 마련하는 것. ‘집’ 그것이 세희가 유일하게 가진 세속적인 욕심이었다. 회사에서 안정된 월급을 받기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대출로 집을 샀다.
의도치 않게 직업안정성, 학력, 부동산 등등 흔히 말하는 결혼조건은 모두 갖춘 세희, 하지만 비혼을 고수한다. 허나, 문제는 언제부턴가 연애조차도 하지 않는 것. 그도 그럴 것이 서른여덟은 그런 나이였다. 연애는 곧 결혼을 의미하는.
하지만, 그에게 소개팅은 ‘시장주의에 찌든 일대일 매칭 경매’ 연애는 ‘결혼 전 반품 숙려 기간’ 결혼은 ‘재생산을 위한 강압적 사회제도’일 뿐이다. 인생에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 지금처럼 출근하고 퇴근해서 혼자 맥주를 마시며 축구를 보고 고양이와 함께 잠드는 삶. 그렇게 집 안에서 평화롭게 혼자 살다 깔끔하게 가는 것. 그것이 세희의 목표다. 그런 그의 삶에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아 보이는 지호가 세입자로 들어온다. 이거 뭐지? 평화로 점지해놓았던 내 생이 마구 힘들어질 것 같은 이 불길한 예감은.
정소민 [사진 출처=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 윤지호 (30세 드라마 보조작가)
#달팽이가부러운홈리스 #생계형연애포기자 #YOLO세대 #내일월세가오르더라도나는오늘한잔의고급수제맥주를마시리
“달팽이가 부럽다. 걔네는 집에서 쫓겨날 일 없으니까”
경상남도의 남해에서 나고 자란 88년생. 공부를 잘했다. 문과 1등을 놓친 적이 없던 우등생이었고, 문학을 좋아했기에 당연히 인문대를 갔다. ‘여자는 당연히 교대’라는 아빠에게 정면 돌파 하는 대신 몰래 원서를 쓰고 입학 전에 서울로 야반도주를 했다. 단 한 번도 부모의 말을 거역해본 적이 없는 ‘순둥이 첫째 딸’ 의 첫 번째 도라이 기질이 발현된 것이 그때였다.
국내 최고의 명문대인 S대학 동기들이 대기업/로스쿨/대학원을 선택할 때, 혼자서 일일드라마 보조작가라는 직업을 선택했다. 보조작가로 박봉을 받으며 생활할 때에도 억울하거나 불안하지 않았다. 글을 쓰는 것이 내 행복이니까, 그러므로 이 험난한 과정 역시 내 것이니까. 오늘이 즐거워야 내일도 즐겁다. 이것이 지호의 인생모토였다.
작가의 꿈을 위해 바쁘게 산 덕분에 연애 한번 못해본 모태솔로다. 연애나 결혼은 내 것이 아닌가 보다 하고 살았다. 내 것이 아닌 것은 욕심내지 않는 것. 그것이 성실한 지호의 미덕이자 한계였다. 하지만 접어든 30대. 작가데뷔의 기회를 놓치고 나자 지호의 굳건한 멘탈도 산산조각 났다. 아무리 열심히 살아도 꿈을 이루기는커녕, 내 몸 하나 뉘일 방 한 칸도 없는 30대라니.
다행히 운 좋게 절친 호랑의 남친 원석의 소개로 조건 맞는 월세의 세입자로 들어가는 지호. 그런데 얼굴 한번 못 본 집주인 ‘고양이 키우는 얌전한 80년생 세희’가 여자가 아니라 남자라니? 이 남자 알면 알수록 어렵다. ‘평생 일한 돈을 집 대출금에 쏟아 붓는다’ 는 설정은 내 인생모토와는 상극이지만, 내 집 마련의 판타지가 있는 그 세대의 남자들이 흔히 가질 수 있는 설정이라고 이해한다. 그런데 같이 맥주를 마시며 화기애애 축구를 보다가도 방 안에 들어갈 때는 꼭 문을 딸각 잠그고, 뭐지, 너란 남자? 고양이보다 니가 더 고양이스러운 거 아니?
이솜[사진 출처=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 우수지 (30세, 대기업 대리 -> 속옷 스타트업 대표)
#공격적비혼주의자 #걸크러쉬
그녀를 처음 만난 사람들은 세 번 놀란다. 첫 번째는 걸걸한 목소리와는 판이한 ‘수지’라는 이름에, 두 번째는 슬리퍼 차림에 순대국을 먹고 나와서 올라타는 할리데이비슨 스트리트 750에, 세 번째는 아재같이 대강 선크림을 3초 정도 문지르는 게 평소 화장의 다인 저 여자가 속옷브랜드 스타트업 CEO라는 사실에. 남해 깡촌 마을에서 중학교를 다니다가, 읍내 고등학교로 진학하며 지호, 호랑을 만나게 된다. 촌동네에서 온 주제에 입학과 동시에 지호를 제치고 전교 1등을 한다. 그런데 그 촌년범생이가 브래지어는 빨간색에 검정색에 망사 레이스 달린 것을 입고 다닌다니.
보다 못한 담탱이가 교복 블라우스에 비치는 속옷은 남들보기 좀 그렇지 않냐라고 주의를 줬고, 가만히 듣던 수지가 담탱이를 보며 말했다. “남들 보라고 입는 거 아인대요. 제가 볼라고 입는 건데요. 이르케 입으면 기분이 조커든요.”
아빠는 태어날 때부터 없었다. 하지만 아버지 없는 설움 같은 건 겪을 일 없는 강한 모계사회에서 자랐다. 그래서인지 남자를 하나쯤 있으면 좋은 브래지어정도로 생각한다. 예쁜 속옷이 있으면 그때그때 사야하듯, 남자도 더 간편하고 재밌는 게 있으면 그때그때 GET한다. 그런 수지에게 마상구가 나타난다.
김가은 [사진 출처=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 양호랑 (30세, 레스토랑 매니저)
#대놓고취집주의자 #꿈은동화같은가정의현모양처 #원석이맞춤여우
20대 시절 귀엽고 사랑스러운 미모로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타입이었지만, 호랑의 목표는 확실했다. ‘자수성가형 성공남’과 결혼해서 ‘전업주부’가 되겠다. ‘금수저는 안돼. 부모한테 물려받은 재산에는 시집살이가 포함되어있는 법이거든.’이라고 조목조목 설명할 때 호랑은 불과 열여덟이었다.
공부에는 그닥 취미가 없었지만 멋진 남자를 만나기 위해서는 무조건 인서울 대학을 가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턱걸이로 꿈에 그리던 인서울 대학을 들어갔지만 모교보다는 수지와 지호의 S대를 더 많이 갔다. 그러던 중 원석과 우연히 마주치게 되고, 남친으로 삼겠다 결정한다. 그가 나에게 보여줄 꽃길이 기대되어 남친으로 간택했고, 엄마의 가르침대로 사랑스런 여자친구로 최선을 다했다.
공부 밖에 모르던 이과남자를 길들이는 건 호랑에게 재미있는 게임과 같았다. 그렇게 남들이 알아보지 못한 원석을 잘 깎아서 보석을 만들겠다던 계획은 어느새 7년. 호랑의 나이 이제 서른, 계획대로라면 저 원석이 이제 다이아몬드가 되어 럭셔리 현모양처의 꿈을 이뤄줘야 하는데. 원석이 어쩌면 평생 원석일 수도 있겠다는 무서운 깨달음이 뇌리를 스친다.
[사진 출처=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오늘 14일(목) 8시 55분부터 13시 25분까지 O tvN에서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10~12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15일(금) 9시부터 11시 50분까지 13~14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16일(토) 9시 30분부터 12시 20분까지 15~16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다음은 Bing에서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EP16-19 이번 생은 처음인 모두를 위한 엔딩! 도라이부부의 알콩달콩 결혼 생활♥ #이번생은처음이라
- D라마
- 이번생은처음이라
- 이번생은처음이라 다시보기
- 다시보는
- 다시보는 드라마
- 다시보는이번생
- 이생첨
- 이생첨 다시보기
- 이번생은처음이라 16화
- 이번생은처음이라 16화 다시보기
- tvN D ENT
- tvN
- tvn drama
- tvn
- tvn d
- Diggle
- 디글
- 이민기
- 뷰티인사이드 김민석
- 뷰티인사이드
- 정소민
- 김민석
- 배우 김민석
- 이솜
- 김가은
- 박병은
- 김민규
- 윤보미
- 이청아
- 김선영
- 이솜 박병은
- 이솜 사이다
- 이솜 드라마
- 이번생은 처음이라 김민석 김가은 이별
- 이번생은 처음이라 이민기 정소민
- 이번생은 처음이라 우수지 마대표
- 이민기 정소민
- 이민기 김민석
- 김민석 이민기
- 이민기 키스 애드립
- 정소민 이민기
- 정소민 키스신
- 이생첨ost
- 이생첨 키스신
- 이생첨 이솜
- 이생첨 이민기
- 이생첨 보미
- 이번생은 처음이라 마지막회
- 드라마리뷰
- 영화리뷰
- K-drama
- kiss scene
- Because This is My First Life
EP16-19 #이번 #생은 #처음인 #모두를 #위한 #엔딩! #도라이부부의 #알콩달콩 #결혼 #생활♥ ##이번생은처음이라
YouTube에서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P16-19 이번 생은 처음인 모두를 위한 엔딩! 도라이부부의 알콩달콩 결혼 생활♥ #이번생은처음이라 |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드라마,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