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하지 않아 | No Regret (2006) – 후회하지 않아 – Trailer 27023 투표 이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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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Regret (2006) – 후회하지 않아 – Trailer
Release date in South Korea : 2006/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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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회하지 않아(영화) – 나무위키:대문

후회하지 않아 (2006) … 하고 수민은 공장을 나와 여기저기 일자리를 찾아 헤매다가 한 선배의 소개로 전혀 상상하지 못했던 곳에 발을 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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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26/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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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회하지 않아 | 다음영화

삭막한 도시, 두 청춘의 피할 수 없는 만남시골 고아원에서 자랐지만 대학에 가겠다는 꿈을 갖고 서울생활을 시작한 수민(이영훈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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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ovie.daum.net

Date Published: 4/6/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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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회하지 않아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후회하지 않아》는 이송희일이 감독하고 2006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게이 로맨스 영화인데 김남길(당시 이한)(송재민 역)이 해당 영화를 통해 처음 주연으로 데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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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5/30/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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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어 영화 : 후회 하지 않아 – 네이버 블로그

퀴어 영화 : 후회 하지 않아 . 프로필. 마르끌레르 리. 2013. 6. 23. 21:33.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본문 폰트 크기 조정 본문 폰트 크기 작게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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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3/18/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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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회하지 않아 – Google Play 영화

《후회하지 않아》는 이송희일이 감독하고 2006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게이 로맨스 영화인데 김남길이 해당 영화를 통해 처음 주연으로 데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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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play.google.com

Date Published: 10/6/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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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적 퀴어영화 <후회하지 않아> [1] – 씨네21

문제적 퀴어영화 <후회하지 않아> [1]. 2006-11-14. 글 : 오정연. 동성애는, 아니, 동성애를 소재로 한 영화는 난감하다. 비유하자면 사회가 금지한 마약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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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cine21.com

Date Published: 5/7/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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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회하지 않아 | 왓챠

낮에는 공장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리운전을 하는 수민. 부잣집 아들 재민의 차를 운전하게 되고, 서로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채 헤어진 두 사람은 다시 재회하여 사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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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atcha.com

Date Published: 6/29/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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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회하지 않아 (No Regret) – 벅스

앨범 소개. 2006년, 퀴어 영화의 인기를 이어갈 ‘후회하지 않을’ 사랑이야기 영화 [후회하지 않아]는 파격적인 소재가 우선 눈길을 끈다. 부잣집 아들과 게이 호스트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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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usic.bugs.co.kr

Date Published: 1/7/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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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08. 5.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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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후회하지 않아 감독 이송희일 각본 이송희일 제작 김조광수 개봉일 2006년 11월 6일 ( ) 시간 114분 국가 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후회하지 않아》는 이송희일이 감독하고 2006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게이 로맨스 영화인데 김남길(당시 이한)(송재민 역)이 해당 영화를 통해 처음 주연으로 데뷔했다[1].

캐스팅 [ 편집 ]

이한 – 송재민 역

이영훈 – 이수민 역

조현철 – 정태 역

김동욱 – 가람 역

정승길 – 마담 역

이원 – 환선 역

황춘하 – 재철 역

양익준 – 공장 주임 역

박미현 – 레스토랑 매니저 역

민복기 – 사랑 남 역

김정수 : 회사 부장 역

김정화 : 현우 역 (우정출연)

김화영 : 재민 모 역 (우정출연)

이승철 : 재민 부 역 (우정출연)

각주 [ 편집 ]

문제적 퀴어영화 [1]

동성애는, 아니, 동성애를 소재로 한 영화는 난감하다. 비유하자면 사회가 금지한 마약과 같다. 경험한 사람은 그것이 알려지는 것을 꺼려 제대로 이야기할 수 없고, 알고 있지만 경험하지 않은 이들은 자신의 말이 거짓말처럼 들릴까 두려워 발언을 삼가거나 에둘러 표현한다. 물론 존재 자체를 혐오하는 사람들도 다수다. 그래서 이송희일 감독은 꽤나 오랫동안 외로웠다. 1999년 방송을 통해 전국적으로 커밍아웃하고 첫 번째 단편 <언제나 일요일 같이>(1998)가 제1회 서울퀴어영화제에서 상영된 지 8년이 흘렀지만 그는 여전히 ‘게이감독’의 대표주자다. 그런데 그의 첫 번째 장편 <후회하지 않아>는 조금 다를 것 같다. 11월16일 개봉을 앞두고 미리 관객을 만난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200석 규모의 상영관에서 3회에 걸쳐 상영되는 동안 평범한 관객이 이 영화를 관람했고, 열렬하게 애정을 표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졌다. 난감한 소재를 둘러싼 논쟁을 두려워하지 않는, 좋은 의미의 ‘문제작’ <후회하지 않아>를 설명할 수 있는 텍스트 안팎의 몇 가지 질문과 이에 대한 나름의 대답을 통해 영화를 살펴본다. 더 많은 말을 하기 위해서이고, 다양한 이야기가 더욱 무성해지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또 다른 질문과 대답이 또 다른 방식으로 이어져야 할 것이다.

<후회하지 않아>는 본격 퀴어멜로영화?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 악착같이 노력하는 고아가 재벌 2세를 만난다. 둘은 첫눈에 서로에게 이끌리지만 계급 차이는 그 사이를 꽤나 오랫동안 가로막는다. 고아는 공장에서 나와 몸을 팔고, 재벌 2세는 애타게 그를 찾아다닌다. 우여곡절 끝에 진심을 확인한 두 사람은 잠시의 행복을 맛보지만 우유부단한 부잣집 도련님은 결국 집안의 반대 앞에서 사랑을 외면한다. 버림받은 이는 절망감에 사로잡혀 복수를 꿈꾼다. 사랑에 빠지고, 사랑을 얻고, 그 사랑을 배신하고, 그리고 어떤 깨달음이 찾아오는 흔하디 흔한 이야기. 숱한 소설과 영화와 드라마와 노래의 줄거리를 짐짓 진지하게 반복하는 <후회하지 않아>는 그러나, 흔한 영화가 아니다. 그 사랑이 두 남녀가 아닌 두 남자의 것이기 때문이다.

두 남녀가 아닌, 두 남자의 사랑 이야기

<후회하지 않아>는 ‘본격 퀴어멜로’를 표방한다. 여기에는 ‘첫 번째’라는 또 다른 수식어가 감춰져 있다. 물론 <후회하지 않아>가 동성간의 연애를 다룬 최초의 한국영화는 아니다. 중년의 동성애를 과감하게 묘사한 <내일로 흐르는 강>이 있었고, 사회 밖으로 내몰린 두 남자의 사랑을 다룬 <로드무비>가 있었다. 그러므로 방점은 ‘본격’에 찍힌다. 이는 돌아가지 않는 직설화법을 구사한다는 결연한 의지를 말한다. <내일로 흐르는 강>은 한국 현대사의 상흔으로서 동성애를 끌어들였고, 동성간의 섹스신으로 시작하는 <로드무비>는 퀴어영화라는 호칭을 거부하지는 않았지만 “그러나 이것은 사랑과 소통에 대한 이야기”임을 끊임없이 환기시키며 두 주인공의 육체적 관계는 끝까지 유예시켰다. 최초의 동성애영화를 둘러싼 논란은 매번 존재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후회하지 않아>는 다르다. 감독 자신이 커밍아웃한 동성애자이기 때문만은 아니다.

감독은 육체적 관계를 있는 그대로 거칠게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하지만 영화 속 아름다운 두 남자의 섹스신은 실제로 아름다운 편에 속한다. 과격한 것은 동성애를 묘사하는 방식이 아니라 장르의 통속성을 끌어안는 태도라고 보는 편이 나을 것이다. “사랑 이야기가 들어 있는 사회구조는 사랑 그 자체만큼 중요하다”는 멜로드라마의 대가 더글러스 서크의 믿음, 서크 영화의 말랑말랑함에 정치적 색채를 거칠게 삽입한 파스빈더의 방식은 <후회하지 않아>가 지닌 대책없는 문어체적 전형성에 대한 어느 정도의 변명이 될 수 있다. CF 화면처럼 그저 예쁘게 묘사된 두 남자의 데이트 장면 역시 마찬가지다. 이송희일 감독은 “그걸 만일 이성애 멜로에서 썼으면 재미없고 그저 통속적이기만 했겠지만 이 영화에선 상관없다고 생각했다. 게이 입장에서 자신들의 사랑이 그런 식으로 그려지는 것을 보고 싶은 욕망도 있었다. 뻔한 화면의 피사체가 게이로 설정됐을 때 뭔가 엇나가는 느낌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사랑에 드리운 계급의 그림자

네이버 카페 ‘씨네마 게이클럽’ 회원 jdb1970은 “영화를 보면서 기분이 쓸쓸하더군요. 불나방 같은 그들의 사랑이 참 부러웠습니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제대로 된 연애 한번 못한 자신이 좀 싫더라고요. ‘나 같은 사람이 훨씬 많을 거야’라고 혼자 위안을 했습니다”라며 감상을 적었다. “이번 영화 역시 게이 관객은 싫어할 것”이라는 감독의 자조적인 예상은 빗나간 듯 보이지만, 자신들의 사랑을 솔직하게 묘사한 이 영화를 보는 게이 관객의 시선은 반갑고도 씁쓸하다. <후회하지 않아>를 비롯한 이송희일 감독의 영화가 품은 공격의 화살은 이성애자의 편견을 넘어 솔직한 욕망의 실현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가부장제와 자본주의를 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커밍아웃의 복잡다난한 과정에 집중한 <슈가 힐> 등 동성애 멜로물은 달콤한 연애의 판타지를 체험하고픈 게이 관객을, 30대 여자와 남자 고등학생의 연애를 다룬 <굿 로맨스>는 남자 이성애자를 불편하게 만들었다. <후회하지 않아>를 제외한 그의 멜로영화는 이미 시작됐거나 예전에 마무리된 사랑이 사회와 갈등하는 과정에 집중했다. 달콤한 시기를 생략한 그의 영화 속 연애는 괴로운 반추의 도구처럼 보였다. <후회하지 않아>는 연애의 시작지점을 명확히 밝히고 그저 향기로운 연애의 절정까지 공들여 묘사하지만, 계급갈등과 대도시의 어두운 이면에 대한 시선 역시 감추지 않는다. 아니, 감춰지지 않는다. 굳이 “원래 생각한 주제가 많았지만 여러 가지 여건상 의도대로 찍지 못했고, 편집 과정에서 다 잘라내고 멜로로 압축하려 했지만 잔재가 남았을 것”이라는 감독의 말을 듣지 않아도 이는 명백하다.

결국 <후회하지 않아>는 유례없는 직설법과 함께 솔직한 복화술을 구사하는 영화다. 이송희일 감독은 동성애를 그 어떤 비유로도 사용하지 않으면서 멜로드라마 장르의 정치적 가능성을 포기하지 않기 위해 안간힘을 썼다. 그 때문에 진부해지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러한 노력의 결과, 영화의 거친 엔딩은 감정적인 카타르시스와 영화적인 쾌감을 동시에 자극한다. 그러므로 <후회하지 않아>가 해피엔딩이라는 것은 스포일러가 될 수 없다. 중요한 반전은 해피엔딩을 맞이하는 방식에 있다. 본격 퀴어멜로라는 수식은 그저 선정적인 광고문구가 아니라, 장르를 둘러싼 게임을 포기하지 않은 결과였던 셈이다.

후회하지 않아

후회하지 않아

퀴어 · 사랑 · 1시간 53분 · 평균 2.819

낮에는 공장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리운전을 하는 수민. 부잣집 아들 재민의 차를 운전하게 되고, 서로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채 헤어진 두 사람은 다시 재회하여 사랑에 빠진다.

후회하지 않아 (No Regret)

앨범 소개

2006년, 퀴어 영화의 인기를 이어갈 ‘후회하지 않을’ 사랑이야기

영화 [후회하지 않아]는 파격적인 소재가 우선 눈길을 끈다. 부잣집 아들과 게이 호스트바 선수(호스트바에서 접대하는 남성을 일컫는 은어)의 사랑 이야기인 만큼 영화의 주된 공간은 게이 호스트바다. 한국영화에서 처음 등장하는 장소여서 그 자체만으로도 파격적인데, 그 곳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는 더욱 흥미진진하다. 거기에 한국 퀴어영화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파격적인 정사장면까지 더해져 영화는 신선한 충격을 선사한다.

반면, 70년대 호스티스영화의 퀴어 버전이라고 할 만큼 영화는 통속적인 줄거리를 갖고 있다. 가진 것 없는 고아인 수민은, 70년대 호스티스 영화의 여주인공들이 그랬듯, 부푼 꿈을 안고 서울로 올라왔지만 결국은 몸을 파는 것으로 생계를 연명할 수 밖에 없다. 재벌 2세인 재민은, 가진 게 많은 만큼 지켜야 할 것이 많고, 꼭 그만큼 나약하다. 결국 영화는 “당신은 부자여서 도망갈 곳이 많겠지만, 난 아무 곳도 없어.”라는 수민의 말처럼 통속적인 멜로드라마로 흘러간다. 그러나 멜로드라마의 거장 더글라스 서크나 파스빈더의 영화가 그랬듯, 통속적인 드라마 속에는 계급과 욕망의 이해관계와 사랑의 감정이 촘촘히 짜여져 숨돌릴 수 없는 긴장을 자아낸다. 감독이 ‘통속극’이라고 명명하는 영화 [후회하지 않아]가 보여줄 격렬한 감정과 긴장의 드라마. 올 겨울, 이 멜로드라마가 던지는 신선한 충격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영화음악 이병훈(복숭아)

국내 최고의 영화음악창작집단으로 인정받고 있는 복숭아의 멤버이자 3인조 밴드 VOY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이병훈 감독이 작업한 ‘후회하지 않아 OST’는 실로 오랜만에 만나는 임팩트있는 OST라는 평단과 관객들의 평가와 함께 영화의 파격성만큼이나 신선하면서도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빼곡히 포진되어 있다. 이병훈 감독 본인이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모던락밴드 VOY의 Life, Night, 유앤미블루를 거쳐 현재 복숭아의 멤버로 라디오 스타, 짝패 등의 OST 작업을 맡았던 방준석 감독의 절실한 보이스가 인상적인 Hallelujah등 극 중 수민과 재민 두 주인공의 사랑과 갈등, 고뇌를 감동적인 선율로 빚어낸 다양한 스코어들을 만나볼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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