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한국 어머니 날 – 한국의 어버이날“?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Assam Korean 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98회 및 좋아요 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1956년부터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하여 경로효친의 행사를 실시하였다. 1973년 3월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 의해 어머니만이 아니라 아버지를 포함하여 어른, 노인들을 공경하는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어버이 날’로 확대·제정하였다.
Table of Contents
한국 어머니 날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한국의 어버이날 – 한국 어머니 날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매년 5월 8일은 한국의 어버이날입니다.
오늘은 어버이날이 어떤 날인지, 무엇을 하는 날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어버이날 #한국문화 #어머니날 #은혜 #감사 #보답하다 #카네이션 #아쌤한국어 #안부 #선물
#Koreanculture #MothersDay #Assam Korean #thanks #specialday #assamkorean #May8
한국 어머니 날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어버이날 – 나무위키
1. 개요[편집] … ②부모에 대한 효사상을 앙양하기 위하여 매년 5월 8일을 어버이날로 한다. 부모님을 위하여 지정된 날. 대한민국에서는 1956년[2]부터 5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8/29/2022
View: 1650
어머니날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어머니날은 어머니의 사랑을 다시금 깨닫게 하기 위해 만든 날이다. 5월의 둘째 주 일요일이며 여러 나라에서 기념한다. 어머니날을 기념하는 꽃은 카네이션이다.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5/6/2022
View: 6327
어버이날 – 표제어 – 한국세시풍속사전
어버이날 · 정의. 매년 5월 8일 부모의 은혜에 감사하고 전통적인 효사상의 미덕을 기리기 위해서 정한 국가기념일. · 유래 및 제도화. 전통적으로 효는 한국인들이 가장 …
Source: folkency.nfm.go.kr
Date Published: 4/4/2022
View: 889
어버이날
1956년부터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하여 경로효친의 행사를 하여오는 과정에서 ‘아버지의 날’이 거론되어 1973년에 제정, 공포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 …
Source: encykorea.aks.ac.kr
Date Published: 8/10/2021
View: 6820
‘어버이날’의 기원을 아시나요 – 경향신문
어머니날과 아버지날을 따로 챙기는 나라도 많지만 한국은 1956년 어머니날을 만들었다가 1973년 어버이날로 이름을 바꿔 부모 모두에게 감사하는 …
Source: m.khan.co.kr
Date Published: 9/16/2022
View: 626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한국 어머니 날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한국의 어버이날.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한국 어머니 날
- Author: Assam Korean TV
- Views: 조회수 98회
- Likes: 좋아요 7개
- Date Published: 2022. 5. 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knuttPEkf6k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어머니날 기념 케이크 (미국)
어머니날은 어머니의 사랑을 다시금 깨닫게 하기 위해 만든 날이다. 5월의 둘째 주 일요일이며 여러 나라에서 기념한다. 어머니날을 기념하는 꽃은 카네이션이다. 어머니가 살아있는 사람은 붉은 카네이션을 드리지만, 어머니가 사망한 사람은 흰 카네이션을 어머니의 무덤 앞에 모셔 놓는다.
나라별 어머니날 [ 편집 ]
대한민국 [ 편집 ]
대한민국에서는 1956년에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하였다가 1973년 3월 30일 대통령령 6615호로 어버이날로 개칭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 편집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서는 속칭 ‘평양어머니’로 불리는 김정은의 어머니인 고용희의 선전을 위해 2012년 11월 16일에 지정했다.
유래 및 제도화
전통적으로 효는 한국인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도덕이며 윤리이다. 그러므로 전통적 가치관에서 본다면 어버이날을 별도로 지정하여 둘 필요는 없었다. 어버이의 은덕에 감사드리는 기념일이 제정된 배경은 사회적 변화와 관련이 깊다. 우리나라에서는 1956년부터 어머니날을 제정하여 기념하기 시작하였다. 그 후 아버지와 어른, 노인들을 포함하여 어버이날로 개칭한 것은 1973년의 일이다.
어머니날의 유래는 서양에서 비롯된다. 영국과 미국 같은 기독교 국가에서 어머니 주일을 지키는 종교적 관습이 있었다. 미국의 경우에는 1872년 보스톤 지역 교회를 중심으로 어머니날이 제안되었으나, 범국가적인 어머니날 제정 움직임은 필라델피아 출신 여성인 아나 자비스가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녀는 1907년 모친의 2주기 추모식에서 흰 카네이션을 교인들에게 나누어 주고, 어머니날을 제정할 것을 촉구했다. 마침내 1914년 미국 제28대 대통령 토머스 우드로 윌슨이 5월 둘째 주 일요일을 어머니의 날로 정하면서부터 정식 기념일이 되었다.
우리나라의 어머니날도 기독교 단체에서 시작하였다. 1930년 무렵부터 구세군 가정단에서 어머니 주일을 지키기 시작하였고, 1932년에는 감리교 연합회에서 5월 둘째 주일을 부모님 주일로 지킬 것을 결의하였다. 미국의 기독교 전통에서 시작된 어머니날이 유교적 전통을 가진 우리나라에 뿌리내리면서 우리 고유의 어머니날로 발전하게 되었다. 1973년부터는 어머니뿐만 아니라 아버지를 포함하는 어른, 노인들을 공경해야 하는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기념일로 거듭나게 되었다. 어버이날이 제정된 초기에는 이날을 전후해 일주일 동안을 경로주간으로 정하여 양로원과 경로당을 방문하는 등 어른 공경에 관한 사상을 높이기도 하였다. 그러나 1997년부터 경로주간이 폐지되고 10월 2일을 노인의 날로, 10월을 경로의 달로 정해 별도로 시행하고 있다.
5월 8일. 산업화·도시화·핵가족화로 퇴색되어 가는 어른 봉양과 경로사상을 확산하고 국민정신계발의 계기로 삼아 우리 실정에 맞는 복지사회건설에 기여하도록 하는 범국민적 기념일이다. 1956년부터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하여 경로효친의 행사를 하여오는 과정에서 ‘아버지의 날’이 거론되어 1973년에 제정, 공포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서 ‘어버이날’로 변경, 지정하였다.
이 날에는 각 가정에서 자녀들이 부모와 조부모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의 뜻으로 선물을 하거나 효도관광에 모시기도 하며, 기념식장에서는 전국의 시·군·구에서 효자·효부로 선발된 사람에게 ‘효자·효부상’과 상금을 수여하고, 이들에게 산업시찰의 특전이 주어지기도 한다.
또한, 이날을 전후하여 ‘경로주간’을 설정하여 양로원과 경로원 등을 방문, 위로하고, 민속놀이 및 국악행사 등으로 노인들을 위로하며 노인백일장·주부백일장을 개최하여 어른 공경에 관한 사상을 앙양한다.
‘어버이날’의 기원을 아시나요
전 세계 169개국서 기념
8일은 43번째 어버이날이다. 요즘에는 ‘어버이’라고 하면 다른 이미지가 먼저 떠오를 수도 있지만, 미국의 ‘어머니날’에서 출발한 세계의 어버이날은 전쟁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한 숭고한 정신에서 기원했다. 어머니날(어버이날)은 169개국에서 기념한다. 미국과 일본, 중국, 벨기에, 쿠바, 독일, 핀란드, 케냐, 페루, 터키, 우간다, 스위스 등 84개국은 매년 5월 둘째주 일요일을 어머니날로 정하고 있다. 올해에는 5월 둘째주 일요일이 8일이어서 한국을 비롯해 85개국이 같은 날 부모의 은혜를 되새기게 됐다.
어머니날과 아버지날을 따로 챙기는 나라도 많지만 한국은 1956년 어머니날을 만들었다가 1973년 어버이날로 이름을 바꿔 부모 모두에게 감사하는 날로 정했다. 여러 나라가 어머니날을 지정하게 된 데에는 미국의 영향이 크다. 미국 어머니날의 기원은 1800년대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남북전쟁이 끝난 지 3년 뒤인 1868년, 앤 자비스라는 여성이 ‘어머니들의 우정의 날’을 만들었다. 내전의 상처는 깊었고, 전쟁에서 자식이 다쳤거나 먼저 다른 세상으로 떠나보내야 했던 어머니들끼리 위로하고 응원하는 모임이 이어졌다.
어머니날이 공식적으로 제정된 데는 자비스의 사망이 계기가 됐다. 자비스의 딸 애나(사진)는 1905년 5월9일 타인의 상처를 보듬으려 노력했던 어머니를 기억하기 위해 웨스트버지니아의 한 교회에서 ‘어머니를 기억하는 모임’을 만들었다. 이런 모임이 각지로 퍼져나가자 1914년 우드로 윌슨 대통령은 전사한 아들을 둔 어머니들의 노고를 기리는 날을 정하겠다고 선언했다. 1934년 프랭클린 루스벨트 대통령은 어머니날을 공휴일로 지정했다.
어머니날을 상징하는 꽃은 카네이션이다. 카네이션은 자비스가 생전에 좋아하던 꽃이었다. 원래 흰색 카네이션이 어머니날을 대표하는 꽃으로 쓰였는데 흰 카네이션의 품귀 현상이 일어나자, 어머니가 살아계시면 분홍색 카네이션을 쓰고 돌아가신 경우에만 흰 카네이션을 쓰는 것으로 바뀌었다. 카네이션 대신 붉은 장미를 선물하기도 한다.
어머니날은 종교와도 관련이 깊다. 영국은 3월 마지막 주 일요일을 어머니날로 정했다. 부활절 3주 전이어서 ‘마더링 선데이’라고도 부른다. 가톨릭 국가들에선 성모마리아의날을 어머니날로 기리기도 한다. 볼리비아는 여성들이 전쟁에 참여했던 것을 기념한다. 베트남과 라오스, 세르비아, 타지키스탄, 세르비아, 카자흐스탄, 알바니아 등은 세계여성의날인 3월8일을 어머니날로 여긴다. 여성차별로 악명 높은 아프가니스탄도 이날을 어머니날로 정했다. 1910년 미국에서 어머니날이 정해진 뒤 얼마 지나지 않아 아버지날도 지정됐다. 아버지날은 현재 105개국에서 기념하고 있다.
미국에서 어머니날을 만든 애나는 이날이 상업화되는 현실을 슬퍼했다고 한다. 하지만 선물로나마 부모에게 보답하려는 마음은 어디나 비슷한 듯하다. 미국소매인협회는 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인들이 어머니날에 1인당 172.22달러(약 19만원)를 쓸 것으로 전망했다. 시대마다 원하는 선물도 달라진다. 캐나다 쇼핑몰 ‘리테일미낫’이 최근 어머니날 받고 싶은 선물을 조사한 결과 1위는 좋은 식사(25%)였고 2위는 상품권(16%), 3위는 휴가(13%)로 나타났다. 꽃은 가장 인기 없는 선물로 조사됐다.
한국의 어버이들이 가장 바라는 선물은 단연 ‘현금’이다. 라이나생명이 지난해 50세 이상 500명을 대상으로 ‘자식에게 가장 받고 싶은 어버이날 선물’을 조사했을 때 현금을 택한 부모들은 56%나 돼 2위 친필 편지(18%)와 큰 격차를 보였다. 이어 효도 관광(14%), 가전제품(8%), 공연·영화 티켓(4%) 순이었으며, 카네이션을 택한 응답자는 1명도 없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한국 어머니 날
다음은 Bing에서 한국 어머니 날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한국의 어버이날
- 한국
- 한국어
- 어머니날
- 어버이날
- 어버이날유래
- 어버이날의미
- 한국문화
- 아쌤한국어
- 특별한날
- 카네이션
- 어버이날선물
- 용돈
- 꽃
- 은혜
- 보답하다
- 마음
- 찾아뵙다
- assamkorean
- koreanculture
- korean
- mothersday
- Present
- carnation
한국의 #어버이날
YouTube에서 한국 어머니 날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의 어버이날 | 한국 어머니 날,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