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로코르티손 | (흉터까지 치료?😱) 스테로이드, 이 정도면 만능 아닌가요..? – [언니네피부과] 2191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하이드로코르티손 – (흉터까지 치료?😱) 스테로이드, 이 정도면 만능 아닌가요..? – [언니네피부과]“?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나는의사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3,826회 및 좋아요 23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부신 피질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염증을 가라앉히는 항염작용과 생리적 기능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Table of Contents

하이드로코르티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흉터까지 치료?😱) 스테로이드, 이 정도면 만능 아닌가요..? – [언니네피부과] – 하이드로코르티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스테로이드 #스테로이드연고 #스테로이드사용법
*평소보다 화질이 좋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효과는 좋지만 쓰기 망설여지는 스테로이드 연고😥
과연 어떻게 사용해야 부작용은 피하면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스테로이드에 대해 궁금한 방탄녀/남들을 위해 이번 주엔 ‘스테로이드의 장점’으로 돌아왔습니다!
헬레나(세종충남대병원 피부과 교수)님의 스테로이드 강의가 궁금한 분들은 모두 영상 클릭~!
스테로이드의 부작용 편 : https://youtu.be/Hbom2WBBRKo
——————————————-\r
* “Scenes from the Zoo” by Jahzzar is licensed under CC BY-SA 3.0\r
* “Comedie” by Jahzzar is licensed under CC BY-SA 4.0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Confusing Road – https://youtu.be/ydPppyQQdPc

하이드로코르티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제이알히드로코르티손연고(450g) Hydrocortisone … – 약학정보원

② 일반적 피부증상 : 모낭염, 부스럼, 피부자극, 자통, 발열, 작열감, 발진, 발적, 홍조, 가려움, 피부건조, 농포성피부염,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 땀띠, 한진, 상처악화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health.kr

Date Published: 1/24/2022

View: 8567

아기 스테로이드 연고 : 히드로코르티손 1% 연고, 크림, 로션 …

미국에선 영아에겐 히드로코르티손 1%, 또는 2.5%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가장 순한 연고에 해당된다고 보면 됩니다. 친수성이라 피부에 침투성이 …

+ 여기를 클릭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16/2021

View: 2064

코르티손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코르티손, 또는 코티손(cortisone)은 프레그난(21개 탄소)에 속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이다. … 하이드로코르티손이나 훨씬 더 강력한 합성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받고 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1/25/2021

View: 3295

제이알히드로코르티손연고15g – 오라클피부과

약물명: 제이알히드로코르티손연고15g; 약물사진: 제이알히드로코르티손연고15g; 투여방법: 국소도포제용; 성분별: 도포용 스테로이드; 성분: 1g 중 hydrocortisone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oracleclinic.com

Date Published: 11/24/2021

View: 6349

하이드로 코르티손 대 코르티손 : 차이점, 유사점, 어느 쪽이 더 …

하이드로 코르티손과 코르티손은 염증을 치료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이 약물의 부작용과 비용을 비교하여 어느 것이 더 나은지 알아보십시오.

+ 더 읽기

Source: ko.covidografia.pt

Date Published: 1/17/2021

View: 7467

스테로이드 성분 피부약 정말 피해야 할까? – 헬스조선

스테로이드 강도 중 가장 약한 단계인 7단계에 해당하는 히드로코르티손이 0.5% 함유된 로션 타입 제제다. 피부 가려움 증 및 건조증, 아토피 이외에 …

+ 여기에 보기

Source: m.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1/24/2021

View: 9742

하이드로코르티손 (hydrocortisione) – 더파머시

하이드로코르티손 (hydrocortisione) 키워드에 대한 더파머시 자료 목록입니다.

+ 더 읽기

Source: www.thepharmacy.co.kr

Date Published: 4/26/2022

View: 654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하이드로코르티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흉터까지 치료?😱) 스테로이드, 이 정도면 만능 아닌가요..? – [언니네피부과].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흉터까지 치료?😱) 스테로이드, 이 정도면 만능 아닌가요..? - [언니네피부과]
(흉터까지 치료?😱) 스테로이드, 이 정도면 만능 아닌가요..? – [언니네피부과]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하이드로코르티손

  • Author: 나는의사다
  • Views: 조회수 23,826회
  • Likes: 좋아요 238개
  • Date Published: 2021. 2.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5yvDzWZgGag

1일 1~3회 적당량을 환부에 바르고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세균(결핵, 매독 등)ㆍ진균(칸디다증, 백선 등)ㆍ바이러스(대상포진, 단순포진, 수두, 종두증 등)ㆍ동물(옴, 사면발이 등)성 피부감염증 환자(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2) 이 약 또는 이 약 성분에 과민증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

3) 고막 천공이 있는 습진성 외이도염 환자(천공부위의 치유지연이 나타날 수 있다)

4) 궤양(베체트병 제외), 제2도 심재성 이상의 화상ㆍ동상 환자(피부재생이 억제되어 치유가 지연될 수 있다)

5) 입주위피부염, 보통여드름, 주사 환자

6) 2세 미만 유아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사용할 것.

1)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 및 수유부

2) 유ㆍ소아

3) 고령자

4) 이 약은 프로필렌글리콜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이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한다.

3. 부작용

1) 피부

① 감염증 : 피부의 세균성(전염성 농가진, 모낭염 등) 및 진균성(칸디다증, 백선 등) 감염증이 나타날 수 있다[밀봉붕대법(ODT)의 경우 나타나기 쉽다].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적절한 항균제나 항진균제 등을 병용하고 증상이 신속히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한다.

② 일반적 피부증상 : 모낭염, 부스럼, 피부자극, 자통, 발열, 작열감, 발진, 발적, 홍조, 가려움, 피부건조, 농포성피부염,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 땀띠, 한진, 상처악화, 욕창, 농포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한다.

③ 장기 연용 : 스테로이드성 여드름, 스테로이드성 피부(피부위축, 모세혈관확장, 자반), 스테로이드성 주사, 입주위피부염(입주위ㆍ안면전체에 홍반, 구진, 모세혈관확장, 딱지, 인설), 어린선(漁鱗癬)양 피부변화, 다모, 색소탈실, 선조, 수포성피부염, 아토피피부염, 피부출혈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천천히 사용량을 줄여 코르티코이드를 함유하지 않은 약으로 바꾸어 사용한다.

2) 내분비계 : 대량 또는 장기간에 걸친 광범위한 사용, 밀봉붕대법에 의해 코르티코이드 전신 투여와 같은 뇌하수체ㆍ부신피질계 기능의 억제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3) 눈 : 안검피부에 사용시 안압 상승, 녹내장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대량 또는 장기간에 걸친 광범위한 사용, 특히 밀봉붕대법을 사용할 경우 후낭하백내장, 녹내장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빈도불명의 시야흐림이 나타날 수 있다.

4. 일반적주의

1) 피부 감염을 수반하는 습진ㆍ피부염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하게 이 약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먼저 적절한 항균제(전신적용), 항진균제로 치료하거나 이들과의 병용을 고려한다.

2) 국소 코르티코이드의 전신적 흡수는 몇몇 환자에서 가역적인 시상하부-뇌하수체-부신(HPA) 축의 억제, 쿠싱증후군, 과혈당증, 당뇨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국소 코르티코이드를 광범위한 체표면 또는 밀봉붕대법 하에 사용하는 환자는 정기적으로 혈중 코르티솔 농도, 요중에 유리되는 코르티솔을 측정하거나 ACTH 자극시험을 하여 HPA축 억제를 검사한다.

3) 국소 코르티코이드의 전신적 흡수로 인해 HPA축이 억제되었다면 약물사용의 중지, 투여빈도의 감소, 활성이 약한 코르티코이드로의 대체 등의 방법을 시도하고 일반적으로 국소 코르티코이드 약물투여 중지 후 HPA축 기능은 신속히 회복된다.

4)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한다.

5) 증상이 개선되면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사용을 중지한다.

6) 이 약의 치료기간은 7일 이내로 제한한다.

7) 전신 및 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사용으로 시력장애가 보고될 수 있다. 환자에게 시야흐림 또는 기타 시력장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환자를 안과의사에게 보내어 백내장, 녹내장 또는 전신 및 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사용 후 보고된 중심장액맥락망막병(CSCR)과 같은 희귀질환을 포함하여 발생 가능한 원인 평가를 고려해야 한다.

5.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1) 동물실험에서 비교적 적은 용량의 코르티코이드를 전신적으로 투여한 경우, 좀 더 강력한 코르티코이드 피부도포로 인해 기형발생이 나타났다.

2) 임부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에는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투여한다.

3) 이 약이 모유로 이행한다는 보고는 없으나 전신적으로 흡수된 코르티코이드가 모유 중으로 이행되므로 수유부에 투여시 주의한다.

6. 소아에 대한 투여

1) 소아는 체중당 체표면적의 비율이 성인보다 커서 코르티코이드로 인해 HPA축 억제, 쿠싱증후군, 발육장애 등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주의한다.

2) 기저귀 등은 밀봉붕대법과 같은 작용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7. 고령자에 대한 투여

일반적으로 고령자에서는 부작용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대량, 장기간, 광범위하게(특히 밀봉붕대법) 사용할 경우 충분히 관찰하는 등 주의한다.

8. 적용상의 주의

1) 안과용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2) 화장이나 면도 후 등 치료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3) 의사의 감독 없이 밀봉붕대법을 사용하지 않는다(특히 밀봉붕대법을 사용할 경우 세균감염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적용전에 환부를 청결히 한다).

9.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용기에 구멍을 내거나 불에 태우지 않으며, 불꽃 옆에서 사용하지 않는다(에어로솔제에 한함).

10. 기타

건선환자에 장기간, 대량 사용한 경우 치료 중 또는 치료중지 후 건선성홍피증, 농포성건선 등이 나타났다는 보고가 있다.

아기 스테로이드 연고 : 히드로코르티손 1% 연고, 크림, 로션 (제이알히드로코르티손연고, 하이로손연고, 그린로오숀, 더마센스로션, 락티케어에취씨로션, 마이케어로션)

스테로이드 연고는 등급이 있습니다.

성분 함량과 강도에 따라 나누어둔 등급인데요,

7등급으로 분류된 등급과 5등급으로 분류된 등급을 주로 사용합니다.

미국에서는 보통 7등급 기준으로 나눕니다.

울나라에선 어느 병원을 가도 5등급 기준으로 설명해주셨어요.

자세히 나눈게 좋을 듯 하여 블로그에서는 7등급 기준으로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7등급이 낮은 등급이고(안전), 1등급이 높은 등급(위험)입니다.

신체 부위 별 흡수율은 팔 안쪽을 1로 봤을 때

볼 13 > 목, 이마 6 > 겨드랑이 3.6 > 두피 3.5 > 팔 바깥 1.1 > 손바닥 0.83 > 발바닥 0.14

이 순서.

얼굴부위 사용시 흡수율이 매우 높으니 주의해서 발라야 합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비슷한 이름의 비슷한 이름의 코르티솔 에 관해서는 해당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코르티손, 또는 코티손(cortisone)은 프레그난(21개 탄소)에 속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이다. 코르티코스테로이드의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대사 산물로, 약학적 전구약물로도 사용된다. 부신에서 합성되지 않는다. 코르티솔은 특히 콩팥에서 코르티코스테로이드 11-베타-탈수소효소 동종효소 2의 작용에 의해 비활성 대사산물인 코르티손으로 전환된다. 반대로 코르티손은 특히 간에서 11베타-하이드록시스테로이드 탈수소효소 1형의 작용에 의해 활성 스테로이드인 코르티솔로 다시 전환된다.

코르티손이라는 용어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나 코르티솔의 또 다른 이름인 하이드로코르티손을 가리키는 용도로 자주 오용된다. ‘코르티손 주사’를 맞거나 ‘코르티손’을 복용하고 있다고 말하는 많은 사람들은 실제로는 하이드로코르티손이나 훨씬 더 강력한 합성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받고 있다. 투여된 약물이 실제로 코르티손일 가능성은 거의 없다.

코르티손은 전구약물(prodrug)로서 투여될 수 있다. 즉, 투여 후 체내에서 전환(특히 간에서 코르티솔로 전환)되어야 효과가 나타난다.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며 정맥 주사, 경구 투여, 관절 내부, 경피적으로 투여할 수 있다. 코르티손은 면역계의 다양한 요소를 억제하여 염증과 그에 따른 통증과 부종을 줄인다. 특히 코르티손의 장기간 사용에는 위험이 있다.[1][2] 그러나 코르티손을 사용하면 매우 약한 활성만 나타나며 보통은 훨씬 더 강력한 스테로이드가 대신 사용된다.

효과 및 용도 [ 편집 ]

코르티손 자체는 비활성 물질이므로[3] 11베타-하이드록시스테로이드 탈수소효소 1형의 작용에 의해 코르티솔로 전환되어야 한다.[4] 이 효소 작용은 주로 경구 또는 전신 주사 후 코르티손이 코르티솔이 되는 주요 부위인 간에서 발생하므로 약리학적 효과가 있을 수 있다. 피부에 바르거나 관절에 주사하면 11베타-하이드록시스테로이드 탈수소효소 1형을 발현하는 국소 부위의 세포가 대신 코르티손을 활성 코르티솔로 전환한다.

코르티손 주사는 단기적인 통증 완화 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무릎, 팔꿈치, 어깨관절[1]의 윤활주머니나 꼬리뼈, 관절, 힘줄의 염증으로 인한 종창을 줄일 수 있다.[5]

코르티손은 또한 피부과 의사가 켈로이드를 치료하고[6] 습진,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을 완화하고[7] 유육종증의 발병을 막는 데 사용한다.[8]

부작용 [ 편집 ]

코르티손의 경구 투여는 천식, 고혈당증, 인슐린 저항성, 당뇨병, 골다공증, 불안, 우울증, 무월경, 백내장, 녹내장, 쿠싱 증후군, 감염 위험 증가, 성장 장애를 비롯한 여러 잠재적인 전신 부작용이 있다.[1] 국소 투여 시 피부가 얇아지고 상처 치유 장애, 피부 색소 침착 증가, 힘줄 파열 및 피부 감염(농양 등)이 발생할 수 있다.[9]

역사 [ 편집 ]

코르티손은 메이오 클리닉에서 연구하는 동안 미국 화학자 에드워드 캘빈 켄들과 해롤드 L. 메이슨(Harold L. Mason)에 의해 처음 확인되었다.[10][11][12] 발견 과정에서 코르티손은 화합물 E(compund E)로, 코르티솔은 화합물 F로 알려졌다.

1949년 필립 쇼월터 헨치와 동료들은 다량의 코르티손 주사가 중증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13] 켄들은 코르티손을 포함한 부신피질 호르몬의 구조와 기능을 발견한 공로로 필립 쇼월터 헨치, 타데우시 라이히슈타인과 함께 1950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했다.[14][15] 라이히슈타인과 O. Wintersteiner 및 J. Pfiffner 팀은 메이슨과 켄들이 코르티손을 발견하기 전에 이 화합물을 별도로 분리했지만 생물학적 중요성은 인식하지 못했다.[11] 화합물의 결정화 및 특성화에 대한 메이슨의 기여는 일반적으로 메이오 클리닉 외부에서는 잊혔다.[11]

코르티손은 1948년 또는 1949년에 Merck & Co.에서 처음으로 상업적으로 생산되었다.[13][16] 1949년 9월 30일 퍼시 라본 줄리안(Percy Lavon Julian)은 담즙산에서 코르티손을 생산하는 과정을 개선하여 발표했다.[17] 이로써 희귀하고 비싸고 위험한 화학물질인 사산화 오스뮴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다. 1950년대 초 영국에서는 영국 국립보건연구원(NIMH)의 존 코포스와 케네스 캘로우(Kenneth Callow)가 Glaxo와 협력하여 아가베 시살라나(Agave sisalana)의 헤코게닌에서 코르티손을 생산했다.[18]

생산 [ 편집 ]

코르티손은 스테로이드 생성(steroidogenesis)이라고 하는 과정의 여러 최종 산물 중 하나이다. 이 과정은 콜레스테롤 합성으로 시작하여 부신에서 일련의 변형을 거쳐 많은 스테로이드 호르몬 중 하나가 되는 과정이다. 이 경로의 최종 산물 중 하나가 코르티솔이다. 부신에서 코르티솔이 방출되기 위해서 일련의 신호 전달이 발생한다. 시상하부에서 방출되는 부신피질자극호르몬 방출호르몬은 뇌하수체전엽의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을 자극하여 부신겉질자극호르몬(ACTH)를 방출하며, 이는 신호를 부신피질로 전달한다. 여기에서 다발층과 그물층은 ACTH에 반응하여 글루코코르티코이드, 특히 코르티솔을 분비한다. 다양한 말초 조직, 특히 콩팥에서 코르티솔은 효소인 코르티코스테로이드 11-베타-탈수소효소 동종효소 2에 의해 코르티손으로 비활성화된다. 코르티솔은 강력한 무기질코르티코이드로서 전해질 수준에 혼란을 일으키고(혈중 나트륨 농도를 높이고 혈중 칼륨 농도를 낮춤), 따라서 콩팥에서 비활성화되지 않으면 혈압을 올리기 때문에 비활성화 과정은 중요하다.[4]

코르티손은 글루코코르티코이드로서 활성화되기 전에 코르티솔로 먼저 전환되어야 하기 때문에 그 활성은 단순히 코르티솔을 직접 투여하는 것의 80-90% 정도이다.[19]

대중 문화 [ 편집 ]

코르티손 중독은 제임스 메이슨이 제작하고 주연을 맡은 1956년 영화 “삶보다 더 큰(Bigger Than Life)”의 주제이다. 이 영화는 개봉 당시에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많은 현대의 비평가들은 이 영화를 걸작이자 정신 질환과 중독에 대한 현대인의 태도를 훌륭하게 고발한 작품이라고 극찬한다. 1963년 장 뤽 고다르는 이 영화를 역사상 가장 위대한 미국 유성 영화 10편 중 하나로 선정했다.[22]

존 F. 케네디는 애디슨병의 치료제로 코르티손과 같은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정기적으로 투여받았다.[23]

같이 보기 [ 편집 ]

오라클피부과 약물정보

오라클피부과의원 211-0944936 / 대표 : 주영현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612 한일빌딩 1층 / email : [email protected]

전화번호 : 02-544-2777 / 지점 연결번호 1577-1175(가까운 오라클피부과로 연결됩니다)

Copyright ⓒ OracleClinic Corp. All Rights Reserved.

스테로이드 성분 피부약 정말 피해야 할까?

스테로이드 성분 피부약 정말 피해야 할까? 진행 강승미 헬스조선 기자 | 도움말 조지현(허브약국 약사) 가 –

가 +

건강 정보

겨울철 많이 생기는 피부 가려움증의 기본 치료법은 충분한 보습 공급이다. 증상이 심할 때는 스테로이드성 피부약을 발라서 치료하기도 한다. 하지만 스테로이드는 무조건 몸에 좋지 않을 것이라는 부정적 인식 때문에, 제대로 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 사진=김지아 헬스조선 기자

오해 1 스테로이드성 피부약은 위험하기 때문에 절대 사용하면 안 된다?

아니다. 기간과 용량 지켜 사용하면 효과적인 치료제가 될 수 있다. 스테로이드 남용으로 인한 부작용 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이 거부감을 갖는다. 그러나 허브 약국 조지현 약사는 “스테로이드성 피부약은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치료제로, 아토피피부염, 알레르기, 가려움증이 있는 사람이 발랐을 때 빠르게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스테로이드제라고 마냥 꺼릴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자신의 증상에 따라 약사 및 의사 등의 조언을 받아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한다면 부작용을 줄이고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해 2 영유아에게 스테로이드성 피부약을 사용하면 위험하다?

아니다. 전문가의 처방을 받는다면 가장 약한 등급의 스테로이드성 피부약은 영유아에 게 사용할 수 있다. 국소 스테로이드제는 작용 강도에 따라 7단계로 구분돼 있다. 처음부터 강도가 높은 스 테로이드제를 쓰면 부작용이나 내성 등의 문제가 생 길 수 있다. 피부염 증상에 따라 적절한 강도의 약제 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다. 허브약국 조지현 약사는 “스테로이드 강도 중 가장 약한 단계인 히트로코르티손 을 0.5% 함유한 약제는 영유아에게도 사용 가능하다” 고 말했다.

오해 3 스테로이드성 피부약은 무조건 내성이 생긴다?

아니다. 전문가가 권고하는 투약법에 따라 증상에 맞는 적절한 강도의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하면 내성 반응을 줄일 수 있다. 강도가 강한 스테로이드제는 권고 투약기간 보다 조금만 더 오래 사용해도 내성이 생기기 쉽다. 또한 환자가 임의적으로 사용빈도를 증가시키는 경우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전문가의 권고에 따라서 투약법을 제대로 지킨다면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오해 4 스테로이드제 제형과 관계없이 강도가 모두 같다?

아니다. 연고, 크림, 로션 순으로 제형에 따라 강도 가 약하다. 스테로이드제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외용제인 경우 연고나 크림보다 로션 타입이 피 부 발림성이 더 좋고, 피부 깊숙이까지 덜 침투하는 특 징이 있다. 따라서 로션 제형의 스테로이드제는 타 제 형보다 유소아나 노인성 가려움증에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TIP. 피부 가려움증 방치하지 말고, 저자극성 치료제 발라 치료해야

계속되는 가려움증을 방치하면 피부에서 각질이 떨어지고 붉게 변하는 건조성 습진으로 진행될 수 있다. 충분한 보습 관리로도 낫지 않는다면 스테로이드성 피부약을 적절히 사용해 치료해야 한다. 태극제약의 ‘스킨 데일리 로션 0.5%’는 저자극성 피부 가려움증 치료제다. 스테로이드 강도 중 가장 약한 단계인 7단계에 해당하는 히드로코르티손이 0.5% 함유된 로션 타입 제제다. 피부 가려움 증 및 건조증, 아토피 이외에 습진, 피부염군 등에도 효과적인 일반의약품이다. 로션 제형으로 되어 있어서 연고나 크림 제형보다 피부에 잘 발린다. 복부, 팔, 다리 등 넓은 부위에 바를 때도 적합하다. 보습제품과 함께 사용할 때는 ‘스킨 데일리 로션 0.5%’를 사용한 후 5~10분 후 보습제를 발라 주면 된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하이드로코르티손

다음은 Bing에서 하이드로코르티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흉터까지 치료?😱) 스테로이드, 이 정도면 만능 아닌가요..? – [언니네피부과]

  • 나는의사다
  • 나의사
  • 건강의학
  • 건강맛집
  • 건강방송
  • 의학방송
  • 의사 유튜브
  • 유튜브 의사
  • 유튜버 의사
  • 피부과 의사
  • 피부과의사 유튜브
  • 스테로이드
  • 스테로이드연고
  • 스테로이드 부작용
  • 스테로이드 연고 부작용
  • 스테로이드 연고
  • 스테로이드제
  • 스테로이드제 부작용
  • 스테로이드제 사용
  • 스테로이드 사용법
  • 스테로이드 연고 사용법
  • 스테로이드 연고 아토피
  • 스테로이드 연고 여드름
  • 여드름 스테로이드 연고
  • 여드름 스테로이드
  • 아토피 스테로이드 연고
  • 아토피 스테로이드
  • 스테로이드 당뇨
  • 스테로이드 쿠싱 증후군
  • 스테로이드 쿠싱증후군
  • 스테로이드 고혈압
  • 국소 스테로이드
  • 전신 스테로이드
  • 국소스테로이드 부작용
  • 국소 스테로이드 부작용
  • 전신 스테로이드 부작용
  • 전신스테로이드 부작용
  • 피부과 스테로이드
  • 피부과 스테로이드 연고
  • 피부과 연고
  • 여드름 연고
  • 아토피 연고

(흉터까지 #치료?😱) #스테로이드, #이 #정도면 #만능 #아닌가요..? #- #[언니네피부과]


YouTube에서 하이드로코르티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흉터까지 치료?😱) 스테로이드, 이 정도면 만능 아닌가요..? – [언니네피부과] | 하이드로코르티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감자 싹 안나게 보관법 | 🥔🥔감자 \"싹\" 안나고 아주오래 보관하는 쉬운방법!!( Easy Way To Keep Potatoes Very Long Without Sprouting ) 21288 투표 이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