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부도의 날 넷플릭스 | 국가부도의날 [유아인시점] / [결말포함/영화리뷰] / 옛플릭스 291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국가부도의 날 넷플릭스 – 국가부도의날 [유아인시점] / [결말포함/영화리뷰] / 옛플릭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YETFLIX / 옛플릭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966,676회 및 좋아요 10,74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국가부도의 날 넷플릭스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국가부도의날 [유아인시점] / [결말포함/영화리뷰] / 옛플릭스 – 국가부도의 날 넷플릭스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결말약포함 #영화리뷰 #유아인시점

안녕하세요 .
옛날 영화를 소개하는 채널 옛플릭스 입니다.
세상살이가 바빠 영화도 못보시는 분들에게 간략하게나마 영화를 소개하는 채널 입니다.
이번 영상은 영화 내에 한명의 캐릭터(유아인)시점으로 바라보는 리뷰 영상 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영화의 한 캐릭터의 이야기만 따라가도 재미있다는걸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
영화는 달러 환율이 오르던 IMF 시절의 배경을 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외환위기에 위기를 기회로 삼고 국가 파산을 배팅한 남자의 이야기로만 구성 되어 있습니다.
영화의 일부분이고, 혹시 다른 캐릭터들도 궁금 하시거나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국가부도의날’ 이란 영화를 한번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정말 재미있는 영화라 후회 없으실 겁니다.
항상 좋은 영화만 선정하여 채널에 올리기 위해 많은 영화를 감상하고 또 감상하고 있습니다.
영상 재미있게 시청하시고 본 영화도 꼭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구독 하시면 항상 좋은 영화 소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영상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

#국가부도의날
제목: 국가부도의 날 (2011)
감독: 최국희
제작사: 영화사 집
배급사: CJ 엔터테인먼트
장르: 드라마

국가부도의 날 넷플릭스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국가부도의 날 영화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는 곳 – JustWatch

국가부도의 날 영화를 볼 때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pooq, N스토어 등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들 중 어떤 것이 좋을까요?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지금 바로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justwatch.com

Date Published: 4/14/2022

View: 3600

[넷플릭스 영화] 국가부도의 날 – 브런치

[넷플릭스 영화] 국가부도의 날 … 적어도 내 기억에는 그런데 만약 그런 적이 있었다면 그건 부모의 대단한 배려 … 부도’의 개념을 그때 알았다.

+ 여기에 표시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8/15/2021

View: 3121

[넷플릭스 영화 추천] ‘국가부도의 날’ 리뷰

국가부도의 날 | 넷플릭스 최고 호황기 1997년. 경제 위기를 느낀 한국은행 팀장이 대책을 모색한다. 반면 한 금융맨은 이를 투자 기회로 보고,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kkal-jjak.tistory.com

Date Published: 1/23/2021

View: 6277

내 지역의 영화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 Netflix

새로 올라온 콘텐츠 · 카터 · 로그 인 벨지움 ·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 유체이탈자 · 자산어보 · 불도저에 탄 소녀 · 범털 2: 쩐의 전쟁 · 어부바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netflix.com

Date Published: 9/25/2021

View: 6230

국가부도의 날 – 나무위키:대문

국가부도까지 남은 시간은 단 일주일. 대책팀 내부에서 위기대응 방식을 두고 시현과 ‘재정국 차관'(조우진)이 강하게 대립하는 가운데, 시현의 반대에도 불구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9/29/2022

View: 142

‘4월’에 넷플릭스랑 계약 끝나 못 보게 되는 ‘한국 영화’ 8편

‘국가부도의 날’은 배우 김혜수와 유아인의 탁월한 연기력이 돋보인 영화로 개봉 당시 관객에게 찬사를 받았다. 8. 탐정: 리턴즈. 인사이트 영화 ‘탐정: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insight.co.kr

Date Published: 11/10/2021

View: 4462

차라리 다큐를 만들지 그랬어요 – 넷플릭스 영화 < 국가부도의 날 ...

그 넷플릭스 신작 중 하나, 가장 먼저 보고 싶었던 작품 ‘국가부도의 날’을 먼저 감상했어요. 2018년 작품으로, 김혜수, 유아인 등 연기파 배우들이 주연 …

+ 여기를 클릭

Source: honus-movhistory.tistory.com

Date Published: 4/9/2022

View: 9147

넷플릭스 영화 추천, 국가부도의 날 – 아지

2/28일 넷플릭스에서 기다리던 영화 “국가부도의 날”을 보게 되었습니다. 국가부도의 날은 다들 아시다시피 1997년 11월 우리나라가 사실상 국가부도 …

+ 여기에 보기

Source: write-twenteen.tistory.com

Date Published: 6/17/2022

View: 9935

국가부도의 날 왓챠플레이 – 티비나누기

티비나누기에서 넷플릭스(NETFLIX),왓챠(WATCHAPLAY),웨이브(wavve),티빙 등 모든 컨텐츠를 찾으세요.

+ 여기에 표시

Source: tvnng.com

Date Published: 6/2/2021

View: 5491

넷플릭스 국가부도의날 내려갔네요. – 클리앙

넷플릭스 국가부도의날 내려갔네요. 2. 1. 이게현실이야. 2,061. 2022-05-09 17:24:45 121.♡.6.41. 안농운씨 좀 더 이해하고 싶어서 볼려고 했는데. 괜히 아쉽네요.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clien.net

Date Published: 8/29/2022

View: 698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국가부도의 날 넷플릭스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국가부도의날 [유아인시점] / [결말포함/영화리뷰] / 옛플릭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가부도의날 [유아인시점] / [결말포함/영화리뷰] / 옛플릭스
국가부도의날 [유아인시점] / [결말포함/영화리뷰] / 옛플릭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국가부도의 날 넷플릭스

  • Author: YETFLIX / 옛플릭스
  • Views: 조회수 1,966,676회
  • Likes: 좋아요 10,746개
  • Date Published: 2020. 3.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d18qM6gXu1s

국가부도의 날 영화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는 곳

시놉시스

1997년,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 호황을 믿어 의심치 않았던 그때, 곧 엄청난 경제 위기가 닥칠 것을 예견한 한국은행 통화정책팀장 한시현은 이 사실을 보고하고, 정부는 뒤늦게 국가부도 사태를 막기 위한 비공개 대책팀을 꾸린다. 한편, 곳곳에서 감지되는 위기의 시그널을 포착하고 과감히 사표를 던진 금융맨 윤정학은 국가부도의 위기에 투자하는 역베팅을 결심, 투자자들을 모으기 시작한다.

[넷플릭스 영화] 국가부도의 날

스포가 있습니다.

*

나는 IMF 세대다. 그때는 초등학생이었고 지금보다 어린이들의 인권이 중시되지 않았던 시기였다. 우리 학교는 후진 동네에 있었다. 화이트칼라 부모가 적었다는 의미다. 혹자는 깡패동네라고 부르기도 했는데, 깡패를 만난 적은 없다. 대학을 나온 부모도 몇 없었다. 못 배웠다는 것 때문에 깡패라고 불렸는지는 모르겠다.

아빠가 실직한 아이들은 손을 들라고 해서 몇몇이 쭈뼛쭈뼛 손을 들었다. 나는 안 들었다. 아빠는 집에 있었다. 회사에 나갔을지도 모른다. 일용직 일을 하고 있었을 수도 있다. 꽤 긴 시간 집에 있었던 것 같고, 또 꽤 긴 시간 동안 밖에 있었다. 엄마가 일을 나가기 시작했다.

어떤 아이들은 급식비를, 방과후학교 수업료를 지원받았다. 나는 손을 안 들었으니 아무것도 지원받지 않았다. 우리 부모는 극소시민이었기에 일을 크게 벌이는 일이 없었고, 다행히 그래서 크게 말아먹은 적도 없었다. 적어도 내 기억에는 그런데 만약 그런 적이 있었다면 그건 부모의 대단한 배려였겠다.

아무튼 IMF는 그렇게 왔다. 학교에서 우리나라가 크게 빚을 졌다고 배웠다. 우리가 다 같이 갚아야 한다고 했다. 어떤 사람들은 집에 가지고 있던 금을 다 내놓았다. 우리집은 내놓을 금이 하나도 없다고 했다. 전국적으로 ‘아나바다’운동을 했다.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자는. 학교 차원에서 소소하게 벼룩시장 같은 걸 했다. 아이들은 그게 재미있었는지 옷이며 학용품 같은 걸 갖고 와서 내다 팔았다.

‘부도’의 개념을 그때 알았다. 몇몇 친구들의 집이 부도가 났다고 했다. ‘빨간 딱지’라는 것도 그때 알았다. 국가에 우환이 있으면 가장 먼저 뛰어들어 얼른 해치워버리는 국민성 덕에 IMF 금융위기는 길지 않았다. 초등학교를 마칠 무렵에 끝났다.

그리고 그것이, 몇몇 아이들에게는 깊숙이 숨겨진 트라우마가 되었다. 언제 부도가 날지 모른다는 불안감, 가난에 대한 공포. TV에서 계속 들려오는 누군가의 자살. IMF 탈출의 승리감에 고취되어 어떤 부분들은 철저히 감추어졌다.

출처: 네이버 영화

고려종합금융에서 근무하는 증권맨 윤정학은 신입사원 인솔 후 버스에서 수상한 낌새를 알아차린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한국을 빠져나가고 있고, 라디오에서는 연신 폐업했다는 기사가 흘러나온다. 경제호황이라는 뉴스와는 반대로 실물경제가 무너지고 있음을 직감한 것이다.

그 뒤로 종금사를 퇴사한 윤정학은 투자회를 연다. 이 나라는 곧 망한다. 그러니 거기에 베팅을 하자. 하지만 뉴스에서는 한국경제의 눈부신 성장만 말하고 있었으므로 아무도 믿지 않는다. 다만 노신사와 오렌지족, 두 사람만이 윤정학을 따른다.

그 시점, 한국은행의 한시현 팀장은 위기를 감지하고 총장에게 알린다. 경제부 수석을 만나 위험성을 알리지만, 귓등으로도 듣지 않는다. 재정국 차관은 한시현을 말을 시종일관 무시한다.

윤정학은 통화가치가 떨어지면서 환율이 미친듯이 오를 것을 예상하고 달러를 사들이고, 얼마 남지 않은 국가 부도 상황에서 한시현만 고군분투한다. 윤정학을 따르는 오렌지는 달러 환전을 통해 돈을 벌게 되자 엄청나게 들떠있는데, 윤정학은 돈 벌었다고 좋아하지 말라며 오렌지족의 뺨을 때린다. 뭐, 국민들은 죽어가는데 그걸 이용해서돈을 버는 마음이 석연치는 않았을 거다.

그리고 한편, 실물경제 쪽에서 한갑수는 미도파백화점과 5억짜리 계약을 따내고, 현금이 아니라 어음으로 대금을 지급받는다. 하지만 미도파백화점의 부도로 그 어음은 휴지조각이 된다. 그때 다 같이 어려우니 대금을 천천히 달라는 거래처도 있다.

IMF만은 절대 안 된다는 한시현과, IMF의 제안을 승낙해야 한다는 정부 측의 줄타기가 시작되는데, IMF 측 요구가 민생을 절망으로 빠뜨릴 것이 눈에 보이기 때문이다. 거기다 정부는 IMF 측과의 만남마저도 비밀에 부쳤다. 대기업이 줄도산하고, IMF에 돈을 빌려야 할 만큼 외화가 바닥났는데도 정부는 국민들에게 알리지 않았다.

한갑수는 결국 망하기 직전, 자신을 기다려준 거래처에 부도어음을 준다. 거래처 사장은 자살하고, 그것이 돈 때문이 아니라 믿음이 무너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한갑수도 어떻게 해 보려고 했다. 이미 대출도 불가하고, 금융사마저도 도산하고 있는 상황. 그때 동생을 찾아간다. 동생이 바로 한국은행에 다니는 한시현이다.

줄줄이 망하기 시작하자 아파트들이 대거 헐값으로 나왔다. 윤정학 일당은 강남 아파트들을 아주 싼값에 사들인다. 누가 그 집에서 자살을 했든 말든, 그들에게는 중요하지 않다. 결국 정부는 IMF의 요구를 다 받아들인다. 그때부터 구조조정, 비정규직화, 자본시장 개방 등 지금 우리가 아는 사회가 만들어졌다.

물론 이 영화가 100퍼센트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지는 않다. 그럼에도 그 시절, 내가 초등학생임에도 뉴스에서 우리 국민들이 사치를 하고 해외여행을 너무 많이 다녀서 외화가 동났다는 걸 봤다. 우리 국민들의 잘못이라고 했다. 그러니 우리는 금을 모으고 허리띠를 졸랐다. 이 영화는 국민들을 탓하지 않는다.

그 시절, 가진 걸 내 놓고 어떻게든 살아보려고 아둥바둥했던 사람들은 그냥 그렇게 살고, 위기를 기회로 바꾼 사람들은 부자가 되었을 테다. 강남에 아파트 몇 채 사두었다면 지금 가치가 얼마나 될까. 영화 후반, 윤정학은 컨설팅회사 대표로 승승장구하고, 오렌지 역시 조금은 차분해진 모습으로 그와 함께 한다. 윤정학과의 점심식사 이벤트는 몇 천만 원이 있어야 참여할 수 있다. 여전히 돈밖에 모르는 놈이다.

한국은행에서 나와 혼자 일을 하는 한시현의 모습도 비춘다. 1997년으로부터 20년 후, 한국에 또 다시 위기가 온 모양이다. 한 무리가 와서 한시현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그들은 한시현이 퇴사 전 써놓은 보고서를 발견했다. 한시현은 그들을 돕기로 한다.

부도어음으로 간신히 살아남은 한갑수. 아들이 커서 면접을 보러 간다. 한갑수의 공장에는 외국인 노동자밖에 없다. 한갑수는 아들에게 “사람을 믿지 말라”고 조언한다. 지금 우리는 불신의 시대를 살고 있다.

*

누가 선이고 누가 악이라고 말하기는 쉽지 않다. 물론 나라를 지키려고 했던 한시현을 선으로 볼 수도 있겠다. 나라의 위기를 통해 이익을 본 윤정학을 악으로 보기는 어렵다. 누구든지 위기에서도 기회를 잡는 사람은 잡는다. 무능한 국가 관료는 악이지만, 보수적인 집단에서 그런 일은 왕왕 일어나곤 한다. 부도수표를 받고 부도수표를 낸 한갑수는 어떤가. 살아남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야말로 야만의 시대였다.

우리는 단기간에 IMF를 졸업하고, 경제대국으로 성장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남은 가치는, 내 것을 지키지 않으면 누가 뺏어갈 것이라는 것. 자신의 가치보다 이익을 우선에 둔다는 것, 이타적인 행동은 손해라는 생각 등이 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사회를 헬조선이라 부른다. 무한경쟁, 비정규직화, 박탈감, 황금만능주의와 천민자본주의.

종종 IMF를 겪은 아이들의 트라우마를 생각한다. 그 아이들은 자라서 단군 이래 최고 스펙을 가진 동시에 88만원 세대, 4포 세대 등으로 불리게 되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국가부도의 날’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 추천드릴 넷플릭스 추천 영화는 <국가부도의 날>입니다. 비가 주륵주륵 오는 요즘 이런류의 영화도 참 잘어울릴것 같아서 가져와봤습니다!

줄거리

최고 호황기 1997년. 경제 위기를 느낀 한국은행 팀장이 대책을 모색한다. 반면 한 금융맨은 이를 투자 기회로 보고, 평범한 소기업 사장은 아무것도 모른채 장밋빛 미래를 그린다. LMF를 앞두고 각자 다른 길을 간 이들의 이야기.

‘국가부도의 날’ 우리나라 1997년 외환위기 시절의 배경이죠. 모두가 힘들것만 같은 그날에 다양한 인간군상을 보여준 영화죠. IMF로 인해 잃은것만 있는줄 알았지만 오히려 이득을 본 사람이 존재하죠. 이와는 대치되게 미리 알고 대처하려는 사람, 그저 휩쓸린 사람등 다양한 모습이 나옵니다.

국가 부도를 일주일 앞두고 기득권층과 회계관련 사람이 아니면 이 사태를 모르고 있다는것이 참 마음이 아팠습니다. 무겁고 마음아픈 영화이지만 우리가 알아야 하고, 금융에 대한 경각심을 갖기 위해서 한번쯤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상영시간은 114분으로 두시간이 조금 안되는 영화인데요. 김혜수, 유아인, 허준호등 쟁쟁한 배우들이 나와 열연을 펼치기 때문에 눈과 귀가 즐거워 몰입이 잘 됩니다. 하지만 배우들의 연기력과는 별개로 캐릭터가 조금 평면적인 느낌을 받았는데요.

상황을 극대화하기 위한 장치였는지 이부분은 조금 아쉽다고 생각이 됩니다. 영화는 기득권층을 강하게 비판하기 보단 국가부도로 인해 생긴 다양한 인간군상 이를 어떻게 대처해 나갈것인가에 초점을 둔것 같습니다. 크게 세부류로 나뉘는 이 캐릭터들에 대해 관객들에게 자유로운 몰입을 맡긴것이지요.

영화를 보면서 가장 크게 느낀것은 답답함과 씁쓸함 그리고 아는것이 주는 힘이 참 대단하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어렸기 때문에 사실 당시 상황이 크게 와닿지 않았었는데요. 모든 이익은 재벌들과 국가부도에 대해 알고 있었던 사람들이었죠. 이때 금모으기운동을 했었는데.. 없는 국민들은 뭐라도 털어서 국가안정을 되찾고자 했지만 정작 가진것이 많은 사람들은 손놓고 있었다는것이 충격적입니다. 결과적으로 빠르게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상황은 좋아졌지만 금융, 경재에 관해 많은 경각심을 주는 영화라고 생각이 됩니다.

금융,경재관련해서 우리나라 IMF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간접적으로 체험할수 있는 영화 ‘국가부도의 날’추천드리면서 저는 다음에 더욱 알찬 영화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시고 다음에 봬요!

Phim từ khu vực địa lý của bạn

Còn rất nhiều nội dung đáng xem.

Netflix có một thư viện phong phú gồm các phim truyện, phim tài liệu, chương trình truyền hình, anime, tác phẩm giành giải thưởng của Netflix và nhiều nội dung khác. Xem không giới hạn bất cứ lúc nào bạn muốn.

‘4월’에 넷플릭스랑 계약 끝나 못 보게 되는 ‘한국 영화’ 8편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최유정 기자 = 넷플릭스를 애용하고 있는 구독자라면 꼭 확인해야 할 소식이 있다.

재미있다고 호평받은 많은 한국 영화가 4월 27일을 마지막으로 넷플릭스에서 내려간다.

곧 서비스가 종료되는 작품에는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명연기로 ‘명작’이란 타이틀을 얻은 작품이 다수 포함돼 있어 아쉬움을 자아낸다.

영화를 좋아하는 문화인들은 아래 리스트를 꼭 확인한 후 서비스가 종료되기 전까지 마음껏 영화를 즐겨보자.

1. 1987

영화 ‘1987’

지난 2017년 12월 개봉한 영화 ‘1987’도 오는 4월 말부터 볼 수 없다.

‘1987’은 1987년에 일어난 역사적 사건 ‘6월 민주 항쟁’을 다룬 영화로 개봉 당시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나 ‘믿고 보는 배우’로 잘 알려져 있는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이희준 등 실력파 배우가 대거 출연해 개봉 전부터 대중에게 인기를 끈 영화다.

누적관객 수 700만을 훨씬 넘겼던 ‘1987’은 2018년 제54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 극한직업

영화 ‘극한직업’

2019년 연초부터 관객에게 큰 웃음을 안겨준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도 오는 4월 27일에 서비스가 종료된다.

‘극한직업’은 해체 위기를 맞이한 마약반 경찰이 잠복 수사를 위해 치킨집을 창업하면서 겪는 웃긴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은 완벽한 ‘티키타카’를 자랑하며 남다른 코미디 연기를 선보여 끊임없이 폭소를 자아냈다.

‘극한직업’은 개봉 15일 만에 10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성공을 알린 대표적인 코미디 영화다.

3. 협상

영화 ‘협상’

배우 현빈과 손예진의 결혼 소식이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들이 함께 출연한 작품이 관심을 끌고 있다.

2018년 개봉한 영화 ‘협상’은 현빈과 손예진이 주연으로 출연해 환상의 호흡을 보여줬던 작품으로, 이 영화 역시 오는 4월 27일에 넷플릭스에서 내려간다.

‘협상’은 국제범죄자로 악명 높은 인질범 민태구(현빈 분)와 유능한 협상가 하채윤(손예진 분)이 대치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흥미를 유발하는 스토리와 더불어 현빈과 손예진의 남다른 비주얼로 호평을 받았던 영화다.

4. 공작

영화 ‘공작’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 등 주연 배우들의 탁월한 연기력으로 관객을 몰입하게 했던 영화 ‘공작’도 4월 27일 서비스가 종료된다.

2018년 개봉한 ‘공작’은 실제로 일어났던 한국의 역사적인 사건 ‘흑금성 사건’을 바탕으로 다룬 첩보 영화다.

‘공작’은 백상예술대상 작품상을 수상하고, 2018년 칸 영화제의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되기도 했다.

5. 완벽한 타인

영화 ‘완벽한 타인’

웃음과 더불어 씁쓸한 교훈까지 던져준 블랙 코미디 영화 ‘완벽한 타인’도 곧 볼 수 없어 아쉬움을 안긴다.

2018년 개봉한 ‘완벽한 타인’은 이탈리아 영화 ‘퍼펙트 스트레인저’를 원작으로 한다.

이 영화는 오랜 친분을 다져온 커플들이 간만에 모인 자리에서 각자의 휴대폰을 공개하는 게임을 진행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완벽한 타인’은 누구나 비밀이 있으며, 그 비밀을 적당히 유지할 때 서로에게 좋다는 것을 보여준다.

6. 꾼

영화 ‘꾼’

2017년 개봉한 범죄 영화 ‘꾼’도 오는 4월 27일 넷플릭스에 작별을 고한다.

‘꾼’은 ‘희대의 사기꾼’ 장두칠(허성태 분)이 돌연 사망했다는 소식과 함께 사기꾼들의 판이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서로를 속고 속이며 예측 불가한 팀플레이를 펼치는 스토리로 구성된 이 영화는 현빈이 주연을 맡아 개봉 당시 많은 시선을 끌기도 했다.

‘꾼’은 대한민국의 사기 범죄자 조희팔을 소재로 한 실화 바탕의 영화다.

7. 국가부도의 날

영화 ‘국가부도의 날’

2018년 개봉한 영화 ‘국가부도의 날’ 역시 오는 4월 27일 넷플릭스에서 모습을 감춘다.

이는 한국 영화 최초로 1997년 맞이한 외환 위기를 배경으로 한 영화다.

대한민국의 IMF 당시 이야기를 담았지만 모든 인물과 사건은 허구로 재구성됐다.

‘국가부도의 날’은 배우 김혜수와 유아인의 탁월한 연기력이 돋보인 영화로 개봉 당시 관객에게 찬사를 받았다.

8. 탐정: 리턴즈

영화 ‘탐정: 리턴즈’

2018년 개봉한 코미디 영화 ‘탐정: 리턴즈’ 또한 오는 4월 27일까지만 볼 수 있다.

이 영화는 역대급 미제 사건을 해결한 추리 콤비 강대만(권상우 분)과 노태수(성동일 분), 여치(이광수 분)가 탐정으로 팀을 꾸려 사건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코미디 연기의 대가인 배우 성동일과 이광수의 재치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큰 웃음을 안겼다.

넷플릭스 영화 < 국가부도의 날 (2018) >

반응형

차라리 다큐를 만들지 그랬어요 – 넷플릭스 영화 < 국가부도의 날 (2018) >

3월 1일. 드디어 넷플릭스에 새로운 한국영화들이 대거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 넷플릭스 신작 중 하나, 가장 먼저 보고 싶었던 작품 ‘국가부도의 날’을 먼저 감상했어요. 2018년 작품으로, 김혜수, 유아인 등 연기파 배우들이 주연으로 등장하며 뱅상 카셀과 한지민 배우까지 특별 출연하는 이 작품! 기대를 너무 했던 탓일까요? 오늘의 리뷰는 철저하게 비판적인 시각으로 써 내려가게 될 것 같습니다.

줄거리 (결말 포함)

경제 대국 반열에 올랐다며 자축하는 분위기로 들떠있는 1997년 대한민국. 한국은행 통화정책팀장 한시현(김혜수 배우)은 경제 위기를 예견하고 계속해서 보고서를 올렸습니다. 그러나 상부에서 이 사실을 진지하게 받아들인 지금, 시간이 너무 지체된 상황이었죠. 한시현 팀장은 외환보유고가 바닥나기까지 1주일의 시간이 남았다고 예견합니다. 그리고 그 예측은 정확했습니다. 이때부터 한시현 팀장과 재무부 차관은 부딪히기 시작합니다. 한시현 팀장은 국민들에게 이 사실을 알려야 한다고 주장했고, 재무부 차관은 국민들에게는 철저히 이 사실에 대해 함구해야 한다 말하죠. 상황은 재무부 차관의 말대로 흘러가기 시작합니다.

한편, 고려종합금융 직원 윤정학(유아인 배우)은 한국을 떠나는 외국인 투자자들, 늘어나는 회사 부도, 대한민국 경제의 존속 기반인 여신이 무너지는 정황 등을 포착하고 사표를 던집니다. 그리고 투자자를 모아 대한민국 국가부도에 역베팅을 하기 시작하는데. 먼저 달러를 사모으고, 시장에 헐값으로 나오는 부동산을 쓸어 모으기 시작합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오르는 달러값, 당장 돈이 필요한 사람들이 내놓는 부동산 급매물. 한 순간에 이 시점을 포착한 이들은 인생을 뒤집어엎고 거부가 됩니다.

그러나 피눈물을 흘리는 사람들은 바로 이 사실에 대해 알길이 없던 일반 서민들.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청업체의 하청업체들, 대금을 어음으로 받던 수많은 중소기업들은 망해버리고, 천정부지로 치솟는 달러로 5억이었던 빚이 두배 세배로 올라가버리죠. 친지들에게 보증까지 서달라고 해서 얻은 돈도 아무 쓸모가 없어지자 본인뿐만 아니라 온 집안 식구들이 모두 망하게 되었고요. 작은 회사들은 부도나고, 폐업하고, 직원들은 월급을 받지 못합니다.

이 와중에 국가는 IMF와 협상을 시작합니다. 이것저것 불합리하게 요구하는 것이 많은 IMF. 사실 그 뒤에는 미국의 입김이 거세게 작용하고 있었습니다. 한시현 팀장은 이를 막아보려 하지만 통화정책팀의 노력은 물거품이 되고 맙니다. 대규모 구조조정, 비정규직 전환, 헐값에 외국에 팔리는 기업들. 외환위기 시대로 인해 오늘날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영화는 그대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20년 후. 한시현 팀장은 당시 사표를 냈지만 재무부의 요청에 다시 일을 시작하고, 윤정학은 엄청난 투자계 거물이 되어있으며, 망할 위기에 빠졌던 소규모 회사 사장 갑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고용하며 작은 사업을 일궈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시 외환위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던 소수의 사람들은 지금 떵떵거리며 잘 살고 있습니다.

삐딱한 리뷰

엄청난 배우들이 등장합니다. 주연부터 조연까지, 심지어 IMF 총재로 등장하는 뱅상 카셀과 잠시 특별출연 하는 한지민 배우까지, 이렇게나 배우들이 짱짱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그러면 뭘 해요. 열과 성의를 다해 연기하는 배우들이 전하는 대사가 너무너무 유치한데. 이런 각본이라면 초등학생도 쓸 겁니다. 외환위기에 대해 나무 위키 정보를 읽은 사람이 딱 그 정도의 지식과 어휘로 만든 대사들로 난무하는 영화.

초반에 IMF에 대해 쉽게 설명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점은 아주 좋았어요. 정부에서 김혜수는 국가부도까지 7일 정도 남았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유아인은 개인 투자자들을 모아놓고 국가가 망하게 되는 구조에 대해 열변을 토하며, 아주 확실한 예시로 허준호가 운영하는 작은 그릇 회사가 어떻게 어음을 받고 어떻게 가장 먼저 경제위기의 쓰나미를 겪게 되는지 보여주는 이 부분. 아주 좋은 요약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초등학교 중학교에서 1997년 외환위기에 대해 설명해준다면 이 초반 영상을 틀어주면 딱 좋겠다 싶었죠.

그러나 정부부처에서 하는 말들은 너무나도 전문성이 떨어지고, 오렌지족에게 주먹 날리는 유아인의 캐릭터는 지나치게 과장되게 연출됐으며 서민들의 모습은 지나치게 클리셰한 대사들로 점철되어 있으니. 열연을 하는 배우들이 너무나도 아까울 정도였습니다. 특히 유아인은 그 평면적인 캐릭터 연기를 3D화 시키고 있는데, 그 노력을 배우도 알고 관객도 알지만 감독만 모르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마치 배우가 열연하는 어두운 밤거리 촬영 현장에 관객이 뻘쭘하게 함께 서있는 것 같은 어색함이 느껴질 정도였어요.

외환위기로 신파극은 얼마든지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사실 굳이 그걸 또다시 눈물 콧물 짜내도록 조명할 필요도 없죠. 이미 수 많은 사람들이 뼈아프게 겪은 현실이기 때문이에요. 현실이 영화보다 더 할 때, 영화의 극적인 장치는 현실성을 지극히도 잃어버리게 됩니다. 이런 식의 신파는 그만둬야 합니다. 지긋지긋하네요. 예를 들어 볼게요. 열과 성의를 다해 IMF와의 협상을 무산시키려던 한시현은 결국 착잡한 마음에 사표를 던집니다. 그리고 1층으로 내려오는데, 사업이 망하고 빚더미에 앉게 된 오빠, 갑수가 그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떻게 대출 좀 알아봐 줄 수 없냐고 찾아온 거죠. 흔들리는 한시현의 눈빛. 맴이 아파요. 그러라고 만든 장면이에요. 아니, 그렇게 코앞에 닥친 위기를 예견해서 국민들에게 알려야 한다고 이리저리 뛰어다닌 사람이 중소기업 운영하는 오빠한테는 왜 경고 한 번을 안 해줬냐 이 말이에요. 관객의 눈높이가 갈수록 높아지는 오늘, 이런 식의 연출은 영화에 대한 감명이 아닌 오명만을 남기게 합니다.

외환위기를 배경으로 반드는 영화라면 차라리 김혜수나 유아인이 맡은 캐릭터를 집중 조명했으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두 캐릭터 모두 비중은 있지만 연출로 인해 너무 평면적이었습니다. 김혜수가 맡은 캐릭터인 한시현은 똑똑하지만 여성팀장으로서 그 시대에 차별받는 인물로 그려졌습니다. 성차별 장치가 여기에 꼭 필요했나 싶어요. 왜 당시 대한민국 국가부도가 아닌 IMF와의 협상으로 이어지게 되었나, 그 과정을 집중적으로 조명했다면 그 과정이 훨씬 흥미로웠을 것 같아요. 더욱더 사실적이고, 새로운 시각이 담긴 영화가 탄생할 수 있지 않았을까요. 또는 유아인이 맡은 윤정학 캐릭터를 중심으로 흘러가는 외환위기는 어땠을까요. 국가가 망하는데 베팅해서 부자가 되는 사람, 그 뒤의 씁쓸함. 이 설정을 너무 단순하게 연출한 나머지 미국 영화 ‘빅쇼트’를 수박 겉핥기 하는 느낌이었어요. 분명 그렇게 해서 오늘날 부자가 된 사람들이 많을 테고, 이건 2008년 미국 금융위기에서 돈을 번 사람들과 또 다른 면으로 연출할 수 있을 텐데 말이죠.

새로운 시각은 없고, 아주 기본적인 정보만 가지고 사건을 나열하면서, 그저 있었을 법한 가상의 인물들을 모두가 상상하는 그대로 삽입하는 형식의 영화는 그 시대 뉴스를 다시 보는 것만 못합니다. 차라리 그 시대의 자료를 모아 다큐멘터리를 만들지 그랬어요. 그렇다면 더 현실감 있고 흥미로울텐데 말이에요.

정말 아쉬운 영화. 넷플릭스 공개 작품, ‘국가부도의 날’ 이었습니다.

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추천, 국가부도의 날

반응형

국가부도의날 영화

2/28일 넷플릭스에서 기다리던 영화 “국가부도의 날”을 보게 되었습니다.

국가부도의 날은 다들 아시다시피 1997년 11월 우리나라가 사실상 국가부도를 선언함과 동시에 130만 명 이상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대규모 구조조정과 기업 파산으로 일자리를 잃었으며 IMF 구제금융을 받게 됨으로써 나라의 경제 주도권까지 많이 넘어가게 되는 상황에 놓인 상황을 영화로 제작한 것입니다.

부도기업

경제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 이 영화는 너무 충격이 컸습니다. 말도 안 되는 신뢰로 인해 끝도 없이 발행되는 어음으로 인해 생긴 불안정한 시스템과 안일함이 가져온 후폭풍을 몸으로 받아낸 지금의 아버지 어머니 세대가 어떤 시대를 견뎌왔는지, 또 IMF 구제금융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 그 당시에 얼마나 말도 안 되는 조건을 내걸었는지 등등 많은 것들이 느껴져서 영화가 끝난 이후에서 한 동안 생각에 잠겨 있었던 거 같습니다.

<요약>

신뢰로 인한 끝없는 어음 발행

↓↓↓

나라에서 은행/기업에서 하청

↓↓↓

모든 게 신뢰로 돌아가는 경제

↓↓↓

없는 돈을 어음을 통해서 계약

↓↓↓

한 곳이 파산할 시 돈의 흐름이 중간에서 끊김

↓↓↓

하청부터 위로 전부 파산(경제위기)

그리고 마지막 IMF를 벗어나는 장면에서는 물론 영화에서의 어느 정도 과장된 면도 있겠지만 잘못된 시스템을 설계하고 제대로 대처하지 않은 사람들이 국민들의 힘으로 살아남는다는 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는 상황일까. 기업들을 살려야 대한민국 경제를 다시 살릴 수 있는 것도 일리가 있지만 영화에서 김혜수 배우가 다른 방법을 제시하지만 묵살당하는 장면이 자주 연출되면서 “그 당시에 다른 방법을 제시한 사람이 있었을 텐데 그 IMF로 가서 국민들에게 그런 식으로 금 모으기 운동을 주장하는 게 정답이었을까?”라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습니다.

국가부도의날 결말

결국 정부의 말을 믿고 국민들은 나라를 살리는데 공헌하고 많은 경제적 성공을 이뤄 냈지만 “국민들의 상황은 과연 좋아졌는가?”라는 의문을 남기는 영화였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국가부도의 날 넷플릭스

다음은 Bing에서 국가부도의 날 넷플릭스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국가부도의날 [유아인시점] / [결말포함/영화리뷰] / 옛플릭스

  • 영화
  • 리뷰
  • imf
  • 국가부도의날
  • 유아인
  • 결말포함
  • 유아인 모음
  • 무비

국가부도의날 #[유아인시점] #/ #[결말포함/영화리뷰] #/ #옛플릭스


YouTube에서 국가부도의 날 넷플릭스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가부도의날 [유아인시점] / [결말포함/영화리뷰] / 옛플릭스 | 국가부도의 날 넷플릭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비트 코인 Etf | 비트코인 Etf 투자는 왜 별로라고 하는걸까? 선물 Etf와 현물 Etf의 차이를 알아보자! (Ft. 롤오버) 빠른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