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 Gamemaker Dnd Platformer Tutorial – #1 Movement 최근 답변 178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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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TE : Script Errors in Gamemaker **
As of August 2020, Gamemaker 2.3 has been released, and has changed the way scripts work. They are now added as functions, and when you create a script you will see a \”Declare a New Function\” codeblock. The tutorial still works fine, but ensure all code for scripts is added under it’s Declare a New Function codeblock, otherwise you will get an error. This only applies from Episode 2 onwards where we add scripts. For a visual description of this change see this post https://forum.yoyogames.com/index.php?threads/dnd-platformer-tutorial-bug.85103/post-508840
In this series I’ll show you how you can use Gamemaker Studio 2’s Drag and Drop to create a cool looking platformer. Some of the things we’ll cover in the series include adding tiles to make it look great, adding enemies which we can jump on, and even adding one way platforms. We also make an animated player character that has an idle, walk and jump animation.
In this first tutorial we add a simple player character and establish the movement system.
Ensure you Like and Subscribe for the next episode.
Episode 2 – https://www.youtube.com/watch?v=B6sBQgqahb4
The trial version of Gamemaker Studio 2 can be used, and is available here – https://help.yoyogames.com/hc/en-us/articles/230492887-How-To-Get-GameMaker-Studio-2-T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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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o make Tile Based Platform Games with Gamemaker Sudio 2 – Discounted Coupon Code – https://slyddar.com/2022/03/01/tile-based-platformer/
The assets used are public domain from :
https://www.openpixelproject.com
https://www.gameart2d.com
The asset pack for the tutorial series can be downloaded here –
** IMPORTANT! ** You don’t need to request access to download this. Just paste this link into a browser and click \”DOWNLOAD ALL\” up the top right to download the zip files.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8DCSHYcqluL24G0tIAB1lSmB1CxqfGE?usp=sharing
Download and unzip them into a folder, and they will be ready to use in the tuto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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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게임메이커 – 나무위키

현재 최신 버전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이며, 윈도우, macOS 두 운영체제에서 구동된다. GMS2가 나옴에 따라 GMS1은 스팀에서 3월 9일자로 판매중지 …

+ 더 읽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2/23/2021

View: 6890

1.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 둘러보기(1) – 네이버 블로그

이 포스트는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이하 GMS2)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기준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전부 알고 있는 분은 다음 포스트를 …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5/15/2022

View: 3848

GameMaker Studio 2 안내서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이하 GMS2) 안내서는 IDE 인터페이스 및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작업 방법을 소개하며, 좀 더 전문적으로 다루기 위해 GMS2 전용 스크립팅 언어인 GML …

+ 여기에 표시

Source: irenestella.github.io

Date Published: 6/7/2021

View: 2497

Steam 커뮤니티 :: GameMaker Studio 2 Desktop

GameMaker Studio 2 Desktop. … 게시 일시: 2019년 2월 11일. 8hrs 12/02/19 … 그렇다고 2D게임을 위해 유니티와 언리얼을 배우기에는

+ 여기에 표시

Source: steamcommunity.com

Date Published: 8/17/2021

View: 4482

[게임메이커 강좌-기초][GMS2]GameMaker 2 에 대해

GAME MAKER 강좌. KAYAN.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는 주로 2D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프로그램 실행화면). 게임메이커 스튜디오1에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kayanworld.tistory.com

Date Published: 8/22/2021

View: 2193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한글판 정식 배포 v1213 – HolyKisa

korean.csv 파일을 아래의 경로로 넣어줍니다. 오리지널 겜스2 경로. C:\Program Files\GameMaker Studio 2\Languages.

+ 여기에 보기

Source: holykisa.tistory.com

Date Published: 4/12/2022

View: 3455

최고의 GameMaker Studio 온라인 강의 – 업데이트: [8월 2022]

최고 평점의 비디오 게임 개발자 강사로부터 GameMaker Studio로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GML으로 코딩하는 방법 또는 2D RPG를 개발하는 방법을 배우고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udemy.com

Date Published: 5/20/2022

View: 417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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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 DND Platformer Tutorial - #1 Movement
Gamemaker DND Platformer Tutorial – #1 Movement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 Author: Slyddar
  • Views: 조회수 165,652회
  • Likes: 좋아요 3,039개
  • Date Published: 2019. 4. 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HJObUVyhLaQ

1.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 둘러보기(1)

뭔가 잔뜩 튀어나왔습니다. 번호순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메뉴(Menus)

새로운 파일을 열거나, 프로젝트를 실행해보거나, 새로운 창을 여는 등 여러가지 명령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현재 활성화되어있는 탭(아래의 3번 설명 참조)에 따라서 새로운 메뉴가 생기기도 하므로 잘 살펴봅시다.

2.퀵 버튼(Quick Buttons)

명령들을 간단히 실행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명령들을 버튼으로 만들어 둔 것입니다.

새 프로젝트 만들기, 프로젝트 불러오기, 프로젝트 저장, 디버깅 등 다양한 퀵버튼이 있습니다.

3.탭 목록

GMS 2에서 스프라이트, 오브젝트, 룸과 같은 게임을 이루는 구성요소를 만들고 수정할 때에는 각 요소에 해당하는 새로운 작업공간(Workspace) 내에서 작업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필요할 때 다른 작업공간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원하는 작업공간에 해당하는 탭을 눌러 이동가능합니다.

4.최근 작업한 프로젝트 목록

최근 작업한 프로젝트들이 나열됩니다.

가장 최근 작업한 프로젝트가 제일 위쪽에 올라와 있습니다.

클릭시에는 해당하는 프로젝트를 불러옵니다.

5.새 프로젝트 만들기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 때 사용합니다.

클릭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듭시다.

6.기존 프로젝트 불러오기

7.게임메이커 스튜디오 1.4에서 만든 프로젝트 불러오기

8.장터

게임에 사용되는 그림,음악,효과음,스크립트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무료 제품도 있으므로 필요한 것이 있다면 둘러봅시다.

9.튜토리얼

GMS2의 기초를 닦을 수 있는 튜토리얼입니다.

궁금하면 다운로드하여 살펴봅시다.

10.데모

GMS2 시연용 게임입니다.

역시 궁금하면 다운로드하여 살펴보면 됩니다.

Steam 커뮤니티 :: GameMaker Studio 2 Desktop

52명이 이 평가가 재미있다고 함 14 14 180명이 이 평가가 유용하다고 함52명이 이 평가가 재미있다고 함

추천 기록상 134.3시간

8hrs 12/02/19

– 여러 면에서 유니티보다 쉬움. 쉬울수록 여러 제한이 많을 것 같긴 한데 아직 딱히 없음. 자체 언어인 GML은 너무나 쉬워서 걱정임. 유니티가 반찬만 떠먹여 준다면 GML은 밥에 반찬까지 얹어서 줌. 컴파일시 발적화가 되지 않을까…

20hrs 15/02/19

– 코드 문법이 무척 자유분방함. 선언 없이 써도 알아서 컴파일해 주고, 문장 끝에 세미콜론이 없어도 알아서 처리해줄 때도 있음. 두 점 사이의 각을 구하는 함수마저 내장되어있음. 만약 코딩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이걸로 어떤 실력을 기르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절대 그러지 않기를 바람. C나 자바 먼저 배운 사람이 파이썬 쉽다고 하는 건 봤어도 반대의 경우는 본 적이 없다. 할 거면 openGL까진 아니라도 최소한 유니티로는 공부해야 함.

– Tilemap Collision은 유니티보다 어렵다. 유니티는 Collision을 알아서 처리해주는 반면 GMS는 직접 코딩해야 함. 이 부분에 대해선 GMS가 공부하기에 낫다고 볼 수 있겠다.

32hrs 16/02/19

– 배열 문법 왜 이따구지? 미리 배열 사이즈를 정해서 메모리를 할당하는 게 아니라, 대입식을 한 번 이상 쓴 인덱스에만 메모리를 할당하는 방식인 것 같음. 그러니까 예를 들어서 아무 선언 없이 array[10] = 1;을 하면 array[10]을 사용할 수 있는데, array[0] ~ array[9]까지는 대입을 한 적이 없으니 메모리 할당도 안 돼서 사용할 수 없음. 다차원 배열도 마찬가지. 사용하기 편하라고 이렇게 해놓은 것 같은데, 난 불편해… 게다가 변수 선언식으로 array = create_array(size, value);가 있던데 안 써도 되더라. 오히려 쓰니까 에러 뜸. 대체 왜 만들어 놓은 거지?

53hrs 21/02/19

– 계속 써보니 유니티가 훨씬 쉬운 듯…

79hrs 06/03/19

– 언더테일 어케 만들었노 토비폭스야

89hrs 14/03/19

– lives, score 같은 전역 변수도 있음 ㅋㅋ 신기해

92.5hrs 20/03/19

– 점점 복잡한 알고리즘을 작성하면서 느끼는데, 언어적인 면에서 느끼는 불편이 여럿 있다. 대강의 문법이 OOP가 아니라서 특정 오브젝트에 함수와 변수를 생성, 관리, 사용하기가 어렵다. 물론 마음만 먹으면 스크립트를 하나하나 작성해서 OOP처럼 쓸 순 있지만 한 번에 관리가 어렵다. 가장 큰 문제점은 변수나 함수 등의 이름을 바꿀 때. 이름 바꾸는 기능을 따로 지원하지 않아서 Ctrl + Shift + F로 모든 텍스트를 찾아서 하나하나 바꿔줘야 한다. 애초부터 잘 생각하고 작성하면 별다른 걱정은 없겠지만 GMS를 쓰는 사람들에게 그런 것까지 바라는 건 좀… 하여간 이런저런 이유로 개발보다 리팩토링하는데 시간을 훨씬 많이 쓰고 있다. 그냥 대세인 유니티로 만들 걸 괜히 힙스터병 도져서 왜 이걸로 고생하는 건지…

99hrs 05/04/19

–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자료구조 중에 트리가 없다 어흑 마이깟. 어쩌겠어 없으면 내가 만들어야지 어휴. 지금 와서 앞에 썼던 리뷰를 보니 유니티와의 비교는 적합하지 않았던 것 같다. 유니티는 OOP인 C#을 사용하고 GML은 절차지향 언어니까. 다시금 제대로 비교를 하자면, 각자 일장일단이 있다고 말할 수 있겠다.

24/09/19

뭣모르고 써재낀 리뷰에 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서 당황

21/10/20

다시 생각해보니 GML은 파이썬과 아주아주 닮았다

30/04/21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토비 폭스!

03/09/21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나불댔습니다.. 지금와서 보니 경악스럽네요..

GMS와 비슷한 게임 엔진으로는 Godot(고도)를 뽑을 수 있겠는데요.

파이썬과 유사한 자체 개발 언어가 있다는 점, (비교적) 가벼운 엔진이라는 점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GMS는 단 하나의 언어만 지원하는 반면 고도는 C++/C#도 지원합니다.

또한 체감상 고도가 더 가볍다는 느낌을 받았구요.

언리얼 / 유니티가 너무 어렵다 생각되시는 C++/C# 유저분들은 고도를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메이커 강좌-기초][GMS2]GameMaker 2 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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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 스튜디오2는 주로 2D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프로그램 실행화면)

게임메이커 스튜디오1에 비해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고, 또한, 많은 기능이 변경되었지요.

프로젝트는 드래그 앤 드롭 (액션 코딩 타입), GML 코딩 방식 2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드래그 앤 드롭 액션 방식과 GML 코딩 방식 둘 중 하나를 선택)

(▲ 드래그 앤 드롭 액션 방식)

드래그 앤 드롭의 액션은 스튜디오1에 비해 많은 부분을 제어할 수 있는 액션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예를들어 충돌 체크하는 부분이나, 키보드 체크, 타일 설정, 리소스 접근 방식 등이 좀 더 구체적이고,

세부적으로 액션들이 분류되어, 액션으로도 앱을 충분히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GML 코딩 방식)

하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 앱을 제작하기 위해선 GML 언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스튜디오1에서 스프라이트 이미지와 배경이미지의 리소스가 분리되어 사용되었던 반면 스프라이트 이미지로

통합되어 배경이미지와 타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리소스를 나눌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애니메이션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배경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고, 오브젝트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룸에 배치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스프라이트를 이용해 타일을 구성)

또한 스튜디오1에서는 스크립트 부분에서만 쓰이던 멀티 탭기능이 확장되어, 자주 쓰는 기능을 새로운 탭으로

이동시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스튜디오 1의 멀티탭. 스크립트에서만 가능)

(▲ 스튜디오 2의 확장된 멀티탭기능)

각 탭의 + 버튼을 누르면 새탭이 생성되고, 일부 기능을 새탭으로 끌어놓아 따로 표시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 일부 기능을 새탭으로 이동 시킬 수 있음)

아쉬운 것은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인데, 스튜디오1에서는 리소스 및 이벤트 창을 독립적인 창으로 실행되어

알아보기도 쉬웠지만,

(▲ 스튜디오1 – 독립적인 이벤트 창)

스튜디오2에서는 이벤트 창을 내부에 표시해 해상도가 낮을 경우 일부 창이 다른 탭에 가려지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로 인해 작업공간이 좁아보이게 되는 것이지요. 물론 작업환경을 확대/축소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긴 합니다.

(▲ 스튜디오2 – 프로그램 내부에 있는 이벤트 창)

어째든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지만, 나머지는 게임을 만들며 익숙해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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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한글판 정식 배포 v1213☜

안녕하세요!

드디어 겜스2 한글판이 정식 배포됩니다!

당시 단 하루만에 한글화가 100% 진행되었으며,

3주간의 테스트기간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시한번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현재 한글 패치 버전 : 2017-12-13

한글화 참여자

유광무(성스러운기사) 신동주(거북이42) 혀느리 호용 데스

이외 참여하신 많은 익명분들

한글 패치 방법

우선 첩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korean.csv 파일을 아래의 경로로 넣어줍니다.

오리지널 겜스2 경로 C:\Program Files\GameMaker Studio 2\Languages

스팀 겜스2 경로 C:\Program Files\Steam\steamapps\common\GameMaker Studio 2 Desktop\Languages

1. File – Preferences

2. English / English 를 클릭하여 Korean / 한국어 선택

3. 마지막으로 Apply 클릭

Q. 한글 깨짐 오류 혹시나 한글 깨짐 발생시, korean.csv를 UTF-8로 다시 저장하시면 됩니다!

Q. 사용자 권한 권한 여부를 물어볼 경우, 권한 허용하시면 됩니다.

실제 겜스2 이미지

룸 에디터

스프라이트 에디터

코드 에디터

오디오 에디터

타일셋 에디터

키워드에 대한 정보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다음은 Bing에서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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