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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은 영어로 Virtual Reality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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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영어표현 – 네이버 블로그
현실세계와 가상세계 정보를 결합해 두 세계를 융합시키는. 공간을 만들어 내는 기술인 혼합현실은 영어로 mixed reality,. 약자 MR 로 씁니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5/2021
View: 5755
가상 현실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가상현실(假想現實, 영어: virtual reality, VR)은 컴퓨터 등을 사용한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 혹은 그 …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12/28/2021
View: 5888
가상현실 가상 현실 영어로 – 영어 사전
가상현실 가상 현실 영어로: Virtual reality…. 자세한 영어 의미 및 예문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Source: ko.ichacha.net
Date Published: 2/2/2021
View: 6135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 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 어느순간부터 기술발전이 빠르게 진행되어 기술을 익히는 …
Source: sosobaba.tistory.com
Date Published: 9/6/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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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 영어로
Images will be written directly to our retina, proving full immersion virtual reality, augmented real reality. To find out, scientists built virtual galaxies …
Source: ko.langs.education
Date Published: 8/17/2022
View: 7497
가상현실 – 영어로 번역] – translate100.com
한국어에서영어로 «가상현실» 의 번역.
Source: ko.translate100.com
Date Published: 8/2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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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학습 Q&A – 스마트 윤선생
현실세계와 가상세계 정보를 결합해 두 세계를 융합시키는. 공간을 만들어 내는 기술인 혼합현실은 영어로 mixed reality,. 약자 MR 로 씁니다. * 가상현실 (virtual …
Source: 61.74.73.61
Date Published: 10/9/2021
View: 4297
AR VR MR 영어 약자,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뜻 의미
안경형태로 2개의 디스 플레이를 가지고 사람이 인식하도록 해주죠. AR – 증강현실. AR – Augmented Reality.
Source: csrkorea.tistory.com
Date Published: 11/19/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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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 (영어 : Virtual Reality VR) – 다음블로그
VR-Helm 미국 해군에서 사용되는 VR 낙하산 훈련기 가상 현실 (영어 … 시각의 가상현실로는 1991 년에 일리노이 대학 의 Thomas DeFanti 에 의해 …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9/29/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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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uthor: 일인칭영어/1인칭영어Oase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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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te Published: 2018. 5. 2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cEQRQccuhw
[배시원 쌤의 신나는 영어여행]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Reality
Virtual Reality
Virtual
Virtually
AR(Augmented Reality)
Dreams are my realityThe only kind of real fantasy꿈은 내겐 현실이에요.오직 하나뿐인 진실한 환상이죠.Illusion are a common thingI try to live in dreamsIt seems as if it’s meant to be환상을 꿈꾸는 건 흔하지만난 꿈속에서 살 거예요.이건 내게 운명과도 같아요.Dreams are my realityA different kind of reality꿈은 내겐 현실이에요.뭔가 다른 종류의 현실이죠.I dream of loving in the nightAnd loving seems all rightAlthough it’s only fantasy난 밤마다 사랑을 꿈꿔요.그것이 환상일지라도사랑이라면 괜찮아요.정말 꿈을 꾸듯 달콤한 이 노래는 소피 마르소란 배우를 세계적인 스타로 만들어준 영화 [라붐(La Boum)]의 OST입니다. 영화 속 남자 주인공이 즐거운 파티 현장에서 소피 마르소에게 헤드폰을 씌워주었을 때 이 노래가 흘러나오고 그 순간 떠들썩한 파티장은 둘만의 로맨틱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됩니다.현실이 힘들 때마다 누구나 꿈을 꿉니다. 그리고 그 꿈이 힘든 현실을 이겨내는 힘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꿈같은 세상’과 관련된 영어 표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우선 ‘가상 현실’은 영어로 Virtual Reality라고 합니다. Virtual이 ‘가상’이란 뜻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Virtually란 단어는 ‘사실상’이란 뜻이랍니다. 언뜻 보면 ‘왜 한 단어에 반대되는 뜻이 있을까?’라고 의문을 품을 수도 있지만, 장자의 [호접지몽]처럼 어쩌면 ‘내가 나비가 된 건지, 나비가 내가 된 건지’ 가상과 현실을 구분하기 힘들어서일지도 모르겠습니다.참고로 ‘증강 현실’은 [AR(Augmented Reality)]라고 하는데, 영어2 YBM(신정현)교과서에는 그 차이를 다음과 같이 서술하고 있습니다.AR is not the same as virtual reality (VR), which is an entirely digital experience that aims to create a 3D space or object to take the place of reality.AR은 가상현실(VR)과는 같지 않은데, VR은 현실을 대신하는 3D 공간이나 물체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완전한 디지털 체험이다.It is quite opposite.그것(AR)은 정반대다.AR’s purpose is to add useful information to real-life situations.AR의 목적은 현실 상황에 유용한 정보를 더하는 것이다.It is this “real world” element that differentiates AR from virtual reality.이런 ‘현실 세계’ 요소가 AR을 가상현실과 구별한다.세상은 정말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가상 현실(VR)’과 ‘증강 현실(AR)’, 그리고 또 어떤 새로운 세계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기술이 아무리 발전해도 ‘사람’이 중심이라는 것에는 변함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영어표현
현실세계와 가상세계 정보를 결합해 두 세계를 융합시키는
공간을 만들어 내는 기술인 혼합현실은 영어로 mixed reality,
약자 MR 로 씁니다 .
*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VR)
현실이 아닌 100% 가상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기술
*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AR)
현실에 3 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
* 혼합현실 (mixed reality. MR)
현실 세계(real world) 와 가상 세계 (virtual world) 가 혼합된 상태
예) What are the differences among virtual, augmented, and mixed reality?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가상현실(假想現實, 영어: virtual reality, VR)은 컴퓨터 등을 사용한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 혹은 그 기술 자체를 의미한다.[1][2][3] 이때, 만들어진 가상의(상상의) 환경이나 상황 등은 사용자의 오감을 자극하며 실제와 유사한 공간적, 시간적 체험을 하게 함으로써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자유롭게 드나들게 한다. 또한 사용자는 가상현실에 단순히 몰입할 뿐만 아니라 실재하는 디바이스를 이용해 조작이나 명령을 실행하는 등 가상현실 속에 구현된 것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또 가상현실은 사용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사용자의 경험을 창출한다는 점에서 일방적으로 구현된 시뮬레이션과는 구분된다.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가상현실 시스템의 예로는 비행훈련시뮬레이션과 3D로 표현되었으며 사용자의 의지가 반영될 수 있는 세컨드라이프와 같은 게임이 있다. AR / VR 시장은 이미 수십 억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수년 내에 1,200 억 달러 시장을 훨씬 넘어서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4]
미국 해군에서 이용되는 VR 낙하산 훈련기.
개요 [ 편집 ]
가상현실을 설명하는 데 필요한 요소는 3차원의 공간성, 실시간의 상호작용성, 몰입 등이다. 3차원의 공간성이란 사용자가 실재하는 물리적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상호작용과 최대한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가상 공간을 만들어 내기 위해 현실 공간에서의 물리적 활동 및 명령을 컴퓨터에 입력하고 그것을 다시 3차원의 유사 공간으로 출력하는 데 필요한 요소를 의미한다. 3차원 공간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요소는 그것을 실시간으로 출력하기 위한 컴퓨터와 키보드, 조이스틱, 마우스, 음성 탐지기, 데이터 등이 있으며 이러한 장비들을 통해 사용자는 가상현실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
배경 [ 편집 ]
용어 [ 편집 ]
‘버추얼 리얼리티(Virtual Reality; VR)’라는 단어의 기원은 프랑스의 극작가, 시인, 배우이자 연출가인 앙토냉 아르토의 책에서 그가 극장을 묘사하는 단어로 ‘버추얼 리얼리티’를 사용한 것이다. 현재의 ‘가상현실’ 의미와 가까운 ‘인공 현실(artificial reality)’이라는 단어는 1970년 대에 첫 세대 가상현실 연구가 중 하나인 마이런 크루거(Myron Krueger)에 의해 만들어졌다. 그 후 1980년대 후반에 미국의 컴퓨터 과학자인 재런 러니어(Jaron Lanier)에 의해 현재의 가상현실 개념을 뜻하는 단어인 ‘버추얼 리얼리티’가 널리 쓰이게 되었다. 한국어로 ‘버추얼 리얼리티’는 ‘가상현실’이라고 번역되는데, 이는 일본어 번역을 그대로 본뜬 것이라 알려져 있다. 컴퓨터의 첨단기술을 동원해 인간의 오감을 창조하는 것이 버추얼 리얼리티의 개념인데 마치 현실과 완전히 대칭적 개념으로 쓰인 듯한 ‘가상현실’이라는 번역이 잘못되었다는 의견도 있다.
역사 [ 편집 ]
일반적으로 알려진 사실에 따르면 1968년에 유타 대학의 아이번 서덜랜드가 고안한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 (머리 부분 탑재형 디스플레이, Head Mounted Display; HMD) 가 최초의 가상현실 시스템이라고 한다. 최초의 HMD 시스템은 유저(사용자)가 사용하기에 너무 무거워 천장에 고정되어 있었으며 선으로 표현된 3차원의 영상으로 가상공간이 생성되었다고 한다. 또, 초기 가상현실 시스템 중 주목할만한 것으로 1977년 MIT에서 만든 아스펜 무비 맵 (Aspen Movie Map)이 있다. 이는 사용자가 콜로라도 주의 아스펜으로 가상여행을 떠날 수 있게 해주는 가상현실 시스템이다. 시각을 이용한 가상현실로서는, 1991년에 일리노이 대학의 토머스 데판티 등에 의해서 제안된 CAVE (en:Cave Automatic Virtual Environment, 몰입형의 투영 디스플레이)가 유명하다.
가상 현실 모델링 언어 [ 편집 ]
가상 현실 모델링 언어(Virtual reality modeling language: VRML)는 델라웨어주 월밍턴에 있는 화학 회사 뒤퐁에서 사용자들이 웹브라우저 이용해 3차원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이퍼 플랜트 가상 현실 모델링 언어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사용자들이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이미지, 오디오 등 복합 미디어 구성을 지원하는 웹 기반 3차원 상호작용 모델링 언어이다. 가상 현실 모델링 언어는 플랫폼에 독립적이고,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운영되며, 좁은 대역폭이 필요하다.[5]
분류 [ 편집 ]
제시 방식에 따른 분류 [ 편집 ]
가상현실은 컴퓨터 등이 만들어 낸 가상의 세계를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것과 현실의 세계를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것으로 구분될 수 있다. 쉽게 말해 전자는 컴퓨터 등에 의해 만들어진 가상의 공간이나 환경 속에 사용자가 몰입되는 경우로, 3D 게임의 경우가 떠올리기 쉬운 예이다. 이러한 가상현실 속에서는 현실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상상의 것들도 있을 수 있고 사용자가 그것을 만지거나 조작을 가하는 등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후자는 현실 세계의 정보가 가상현실 시스템 기기를 통해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경우를 말한다. 특히 사용자가 사용자에게 제시되는 대상과 원거리에 있는 가상현실을 이용한 공간 공유가 필요해지는데 이 경우를 원격현전(텔레익지스턴스; tele-existence)라 부른다. 원격현전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원거리 로보틱스(tele-robotics)가 있다. 카메라가 장착된 로봇을 조종하여 인간이 실제로 가기 힘들거나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장소를 탐사, 관찰하는 경우가 해당한다. 또, 사용자가 직접 지각할 수 있는 현실의 대상물에 대해서 컴퓨터가 더 많은 정보를 부가, 제시하는 경우인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이나 복합 현실(Mixed Reality; MR)도 후자의 경우이다. 증강 현실의 예로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것은 스마트폰에 장착된 카메라로 사용자의 주변에 있는 건물들을 비추어 볼 때 그 건물에 대한 정보가 스마트폰 화면에 떠오르고 그것을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는 경우이다. 증강 현실은 교육,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응용될 수 있고 응용되고 있다.
시스템 환경에 따른 분류 [ 편집 ]
가상현실 시스템은 3차원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같은 효과를 부여하는 시스템으로서 시스템이 사용되는 환경에 따라 몰입형 가상현실(immersive VR), 원거리 로보틱스(tele-robotics), 데스크톱 가상현실(desktop VR), 삼인칭 가상현실(third person VR)로 나뉠 수 있다.
몰입형 가상현실: HMD(Head Mounted Display), 데이터 장갑(data glove), 데이터 옷(data suit) 등의 특수 장비를 통해 인간이 실제로 보고 만지는 것 같은 감각적 효과를 느끼게 해 생생한 환경에 몰입하도록 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원거리 로보틱스: 몰입시스템+로봇의 형태이다. 로봇을 이용하여 먼 거리에 있는 공간에 사용자가 현전하는 효과를 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데스크톱 가상현실: 일반 컴퓨터 모니터에 간단한 입체안경, 조이스틱 등만 첨가하여 책상 위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가상현실 시스템을 말한다.
삼인칭 가상현실: 비디오카메라로 촬영된 자신의 모습을 컴퓨터가 만들어내는 가상공간에 나타나게 하여 자신이 가상공간에 직접 존재하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주로 오락용으로 많이 쓰이며 대표적인 예로 Xbox 키넥트(KINECT)가 있다.
가상현실의 뜻은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하게 정의하고 있다. 하지만 공통적인 요소를 정리해본다면 ‘컴퓨터 기술을 통해 인간의 오감을 자극하여 현실과 유사한 또 다른 현실을 창조하는 활동’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일정한 틀을 가진 것이 아니며 모든 상상할 수 있는 환경자체가 가상현실의 범위 안에 들어갈 것이다. 초기에는 Synthetic Environments, Cyberspace, Artificial Reality, Simulation Technology 등 다양하게 명명되었지만, 최근에는 주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로 불리고 있다
기초 기술과 응용 [ 편집 ]
가상현실의 개념은 최근 들어 정립된 것이지만 가상현실 시스템의 바탕을 이루는 기술은 그보다 더 이전부터 존재하는 것들이었다. 컴퓨터 과학, 컴퓨터 그래픽스, 통신, 계측과 제어, 예술, 인지과학, HCI, 로보틱스 등이 그에 해당한다. 또 가상현실은 vr기술을 만들어 상용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다. 상용실에 관한 IEEE의 국제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은 세부 분야가 있다고 하였다.
정보의 취득과 제시의 시스템
분산 처리 시스템·인공지능 시스템
인물이나 물체의 위치 추적
사람의 감각
상호작용과 공동 작업
시뮬레이터
증강현실, 복합현실
내비게이션
가상현실에 대한 철학적 논의 [ 편집 ]
가상현실에 대한 철학적 논의가 본격화되기 이전부터 가상현실은 SF 소설이나 영화, 기술 분야에서 다양한 이름으로 명명되며 사람들에게 인식되었다. 닐 스티븐슨의 사이버 펑크 소설 《스노우 크래쉬》(1991에서 명명된 ‘메타버스(Metaverse)’와 윌리엄 깁슨의 소설 《뉴로맨서》(1984)에서 ‘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가 그 예이다. 그러나 컴퓨터 기술의 지속적 발달로 인해 가상현실 시스템이 실제로 인간의 삶 속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현대인의 삶의 무대가 가상의 공간으로까지 확장됨에 따라 가상현실에 대한 적극적인 철학적 논의와 고찰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가상현실에 대한 철학적 논의는 ‘가상현실’에서 가상, 즉 ‘버추얼(virtual)’의 개념 자체에 대한 것도 있고, 인간 감각의 한계 및 가상현실 기술의 특성과 관련하여 존재론적인 고찰, 실재성과 공간성 개념에 대한 논의들도 활발히 제기되고 있다. 가상현실에 대한 철학적으로 고찰한 서적으로 마이클 하임(Michael Heim)의 《가상현실의 철학적 의미》(1993)가 있다. 또, 가상현실에 대한 직접적 논의를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가상성’과 관련하여 장 보드리야르의 시뮬라시옹이 유명하다. 가상현실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자극하는 영화로는 《매트릭스》, 《토탈 리콜》, 《공각기동대》 등이 있다.
선구자 및 저명인 [ 편집 ]
가상 현실을 소재로 한 작품 [ 편집 ]
참고 문헌 [ 편집 ]
과학기술의 철학적 이해(제5판)(인문사회계 학생을 위한)
Erik Davis, Techgnosis: myth, magic and mysticism in the informatio
같이 보기 [ 편집 ]
각주 [ 편집 ]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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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블랑입니다.
어느순간부터 기술발전이 빠르게 진행되어 기술을 익히는 시간이 따라가질 못하는것 같습니다.
IT업종에 종사한지 5년이 다되어 가는데도 아직도 모르는것이 많군요
앞으로도 계속 먹고 살아야하기 때문에 4차산업혁명 관련하여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마침 회사 업무와 맞물려 4차산업혁명에 대해서 교육을 받을 기회가 많아 요즘들어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현재 관심있는 기술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한 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해 헷갈려 하실것 같아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가상현실은 영어로 표현하자면 말그대로 Virtual Reality. 줄여서 VR 이라고 하는데요
요새 VR방이라고 하나요? 이상한 고글같은것을 눈에 끼고 게임을 즐기는 방이 있죠(아직 해본적 없지만 꼭 해보고 싶습니다~)
이처럼 실제하지 않는 가상으로 존재하는 공간을 만들어서 그 장소에 있는것처럼 느끼게 해주는 3차원의 공간을 가상현실이라고 합니다.
가상현실은 실제로 존재하는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컴퓨터 등 인위적으로 만들어지는 공간이므로 컴퓨터 그래픽에 따라 현실감 있게 구현할수도 있습니다.
가상현실내에서 이동이나 다른 동작을 취하고 싶으면 현실의 실제하는 디바이스를 통해 특정 행동을 취할수 있습니다.
가상현실은 여러분야에서 시뮬레이션 시스템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스포츠 측면에서는 게임으로도 활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상현실과 비교하여 증강현실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증강현실은 영어로 Augmented Reality라고 합니다. 줄여서 AR 이라고도 합니다.
가상현실과 다르게 증강현실은 우리가 살고있으며 코로 숨쉬고 촉각으로 느끼는 실제하는 공간을 말합니다.
실제하는 공간에 가상의 사물을 합성하여 특정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을 증강현실이라고 합니다.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마블랑도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포켓몬고가 증강현실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포켓몬을 포획하려고 터치를 하면 화면이 넘어가면서 현실세계를 배경으로 포켓몬이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처럼 실제 공간위에 가상으로 존재하는 포켓몬을 배치하여 보여주는 것이 증강현실입니다.
다른 예로 스마트폰 어플중에 스티커사진 어플이 있습니다. 셀카를 찍을때 촬영되는 사람의 얼굴에 자동으로 꾸며주는데요 이것도 증강현실이라고 보면 됩니다.
정리를 하면 증강현실은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이렇게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상현실보다는 증강현실을 구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가상현실보다는 증강현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누구나 접근할수 있어 범용성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마블랑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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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 영어로
“가상 현실” 영어로
어떻게 말을하는 “가상 현실” 영어로, 의 번역 “가상 현실” 영어로 :
가상 현실 Virtual reality 가상 현실 Virtual world
이 페이지에서 포함 된 번역 문장의 많은 예를 찾을 수 “가상 현실” …에서 한국어 …에 영어
번역 엔진 검색. 예를 들면 사용자가 입력 및 외부 웹 사이트에서 수집됩니다..
AR VR MR 영어 약자,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뜻 의미
요즘 IT 쪽 뉴스를 보다보면.. 정말이지 헷갈릴때가 많이 있습니다.
고놈이 고놈 갔고..
VR 이니. AR 이니.. 단어도 비슷하죠..
그럼 지금부터 VR, AR, MR 등의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략하게요…. 깊게 들어가면.. 저도 헤어나오지 못하거든요.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장비들을 찾용해야 하는데
요즘에는 좀더 심플하고. 스마트한.. 안경같은 장비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 입니다.
VR – 가상현실
VR – Virtual Reality
가상현실이란 말 그대로 인공적으로 만들어져 있는 또 다른 세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전용 디스플레이 장치와 센서 등이 결합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해서 느끼죠.
흔히들 박람회를 많이 가면.. 고글 같은거를 쓰죠.. VR장비들의 경우 대부분이
안경형태로 2개의 디스 플레이를 가지고 사람이 인식하도록 해주죠.
AR – 증강현실
AR –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은 많이들 들어보셨죠.. 천만명이 다운로드 받았다는 포켓몬..
포켓몬 기술이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증강현실은 기존 현실에 추가적인 사물형상을 합성을 해서 이전부터 존재했던 것처럼
보이게 하는 기술입니다.
현실적인 화면에 추가적으로 제공이 되는 정보들이라 강력한 느낌을 줄 수있습니다.
<< 혼합현실을 잘 보여주고 있죠 >>
MR – 혼합 현실
MR – Mixed Reality
VR과 AR이 합성된 영역으로 일반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MR = VR + AR
혼합현실은 현실 세계에 가상 세계가 덧입혀 진다고 설명을 하는데.
쉽게 얘기를 하면
장치를 착용 하면 주변 전체 즉 360도 3D 입체 영상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영화 같은데 보면.. 홀로그램이 나오죠.. ^^
장치를 착용하게되면 빈 공간 속에 컴퓨터 화면을 뛰워 놓고 손짖을 가지고
AR 과 VR 영상을 자기가 원하는데로 조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야말로.. 영화속에서 주인공이 빈 공간에 화면을 뛰워놓고 정보를 찾는거 많이 보죠.
그런 형태라고 볼 수 있죠.
현재는 가상 영상만으로 볼 수 있는 단계지만
기술의 발달로 직접 물체를 조작할 수 있는 단계까지 간다고 하네요. 영화가 현실이 되는거죠.
이래도 이해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면 이렇게 이해해도 될 듯 합니다.
장비를 착용하는건 비슷
장비를 착용하고 보는 것들이 모두 100% 가상의 이미지이다. 그러면 가상현실
장비를 착용하고 보는 것이 현실 세계 = 가상 세계의 이미지다 이러면 증강현실
혼합현실은 현실세계와 가상 세계가 섞여 있는 상태인데.
지금은 증강현실과 혼합현실을 유사 의미로 보는 사람들도 있고.
증강현실의 Up-Date 버전이라고 보는 사람도 있죠..
엄밀히 말하면.. 혼합현실은
증강현실 + 3차원 세계 + 상호작용
이렇게 봐야 하지 않을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가상 현실 (영어 : Virtual Reality VR)
VR-Helm 미국 해군에서 사용되는 VR 낙하산 훈련기
가상 현실 (영어 : Virtual Reality VR)은 실제 모양은 하고 있지 않은지 모양은 다를 수도 있지만, 기능으로서의 본질은 동일하다 같은 환경을 사용자의 오감을 포함 감각을 자극함으로써 이치 공학적으로 만들어내는 기술 및 체계. 약어로서 VR 다. 한국어에서는 「인공 현실감 “또는”가상 현실 “이라고 번역 된다 ( # ‘가상 현실’이라는 번역어에 대해 ). 옛날에는 소설이나 그림 연극과 TV 등도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VR로서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개요
가상현실은 컴퓨터에 의해 생성 된 세계이다. 인공 환경 · 사이버 공간을 현실처럼 인식 시키는 기술이다. 시공을 넘는 환경 기술이며, 인류 의 인식 을 확장하는 하는 것이다.
컴퓨터 그래픽 등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것과 현실 세계를 취득하고 이를 오프라인으로 기록하거나 온라인으로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것으로 대별된다. 후자는 사용자가 원격지에 있는 경우 공간 공유가 필요하며, 텔레 익지 스턴스 ( Telexistence ) 텔레프레즌스 ( Telepresence ), 텔레 이머젼 ( Teleimmersion )이라고 부른다.
사용자가 직접 지각 할 수 있는 실제 대상물에 컴퓨터가 더 많은 정보를 부가 · 제시하는 경우에는 증강 현실 ( Augmented reality )과 복합 현실 ( Mixed reality )이라고 부른다.
현실과 구별 할 수 없을 정도로 진화 한 상태를 나타내는 개념으로 모의 현실 ( Simulated reality )과 아티휘샬 현실 ( Artificial reality )이 있는데, 이것은 SF와 문학 등에서 사용되는 용어다.
Ivan_Sutherland_at_CHM 이반 에드워드 서덜랜드
역사
1968 년 유타 대학 의 이반 서덜랜드(Ivan Edward Sutherland, 1938 년 5 월 16 일 -; 미국의 컴퓨터 과학에서 인터넷 의 선구자 중 한 명이다. 컴퓨터 그래픽 , 가상현실 의 선구자다.)에 의해 HMD (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머리 탑재 형 디스플레이 )가 제안 된 것이 첫 번째 가상현실이라고 한다. 시각의 가상현실로는 1991 년에 일리노이 대학 의 Thomas DeFanti 에 의해 제안 된 CAVE ( Cave Automatic Virtual Environment 몰입 프로젝션 디스플레이)가 유명하다.
가상현실이라는 말은 쟈론 · 라니아가 설립 한 VPL Research가 1989 년에 발표 한 데이터 글로브 아이폰의 소개부터 사용되기 시작했다.
Valve_logo
미국에서는 2012 년 후반에 등장한 Oculus Rift( Oculus 사가 개발 · 발매하고 있는 가상현실을 위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다.) 에서 VR에 대한 투자는 가속화되었다. 2016 년은 Valve Corporation(미국 의 컴퓨터 게임 제작 및 타사 다수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 의 SteamVR( PC 게임 , PC 소프트웨어 및 스트리밍 비디오의 다운로드 판매 와 하드웨어 의 통신 판매 , 디지털 저작권 관리 , 멀티 플레이어 게임 지원 사용자의 교류 보조를 목적으로 한 플랫폼 이다.)
Steam_logo.
규격 대응의 HTC Vive( 대만 에 본사를 둔 스마트 폰 · 휴대 정보 단말기 (PDA) 업체다.) , 스마트 폰을 장착해 사용하는 ‘모바일 VR “이다 Gear VR(한국 · 삼성 전자가 전개하는 Android 탑재 스마트 폰 · 태블릿 단말 · 웨아부루 단말 · 디지털 카메라 등의 브랜드이다.)에 대응 한 Minecraft (Notch ( 마르쿠스 페르손; 스웨덴 출신의 프로그래머 , 게임 크리에이터다. )와 회사 ( Mojang AB )의 직원이 개발 한 샌드 박스 게임이다. )가 발매 되었다.(간이 Google Cardboard 와 일체형의 올인원 VR이 있다). PlayStation 4 와 연결하는 PlayStation VR 의 등장도 있고, VR 원년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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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현대의 가상현실은 3 차원의 공간성 실시간 상호 작용 성, 자기 투사성의 세 요소를 수반 (Presence / Interaction / Autonomy)한다.
시각 / 청각 / 미각 / 후각 / 전정 감각 / 체성 감각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 ( 영어 : interface) ( 멀티 모달 인터페이스 ( 영어 : multimodal interface) )를 이용한다.
VR 게임 분야에서 좋은 대책의 지침이 있다.
Markus_Persson_at_GDC_2011
기본 기술과 응용
가상현실 기술을 구성하는 요소에는 컴퓨터 과학 , 로봇 , 통신 , 계측 공학 및 제어 공학 , 예술 및 인지 과학 등이 포함된다. 또한 그 응용과학 기술의 정보의 시각화 ( Scientific visualization ), 소프트웨어 구축, 보안 , 교육 , 의료 , 예술 등 폭넓다. 예를 들어, VR에 관한 IEEE 나 ACM 국제회의 등은 다음과 같은 세션이 준비되어있다.
정보 수집 및 제공 시스템
분산 처리 시스템 지능형 시스템
인물이나 물체의 추적
인간의 지각
상호 작용과 공동 작업
시뮬레이터
증강 현실 , 복합 현실
네비게이션
CSCW ( Computer supported cooperative work )
CHI / HCI ( Human-computer interaction )
Artaud_BNF 앙토 냉 아르토
‘가상현실’이라는 번역어에 대해
가상현실은 원래 초현실주의 시인 앙토 냉 아르토(Antonin Artaud, 1896 년 9 월 4 일 – 1948 년 3 월 4 일 ) 가 만들어낸 예술 용어였다. 현재와 같은 의미로는 “가상 현실의 아버지” 라는 쟈론 · 라니아(Jaron Zepel Lanier, born May 3, 1960) 들이 보급시켰다.
본래 Virtual은 “실질적인”이라는 뜻이며, 통속 과학(영어 : popular science) 용어가 되었다에서 가상현실이라는 단어는 현실 세계; 실질적이고 본질적인 부분을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기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Jaron_lanier Jaron Lanier
예를 들어, 인간이 갈 수없는 장소에서의 로봇 조작 등의 응용과 컴퓨터라면 컴퓨터가 만들어내는 가상의 공간을 현실인 것처럼 인식시키는 것 등이 사용된다. 현실의 광경에 다양한 디지털 정보를 겹쳐서 표시하는 기술 증강 현실 (Augmented Reality) AR과는 다르다.
그런 의미에서 ‘가상’현실 그렇다는 것은 부적절하다.
예를 들어 “Virtual Money”는 전자 화폐이며, 결코 가짜돈을 가리키는 것은 아니다. 가상 → Virtual , 예로 가상 적국 이라는 말이 있다. 가상 적국은 결코 Virtual Enemy가 아니다.
역사적으로는 가상 메모리 (Virtual Memory)의 번역으로 가상 기억 이 역시 마찬가지로 부적절하다고 알려져 있으면서도 정석이라는 등으로 인해 다른 단어로도 Virtual 단어에서 곧”가상 “이라고 번역되어 버렸다.
“가상”의 용어는 “가상”(또는 유사)라는 의미에서 한국식 영어로 사용되고 더욱 혼란을 가져오고 있다.
영어 virtual은 “겉으로는 다르지만 실질적 자체 인 모습으로, 사실상으로 번역되는” 반면 외래어 “가상”은 ” 현실 그대로이지만 가상의 세계다” 로 이용되고 영어와 의미가 크게 어긋나있는 것이 인정되고 있다.
‘가상현실’을 소재로 한 작품
영화
” 아바타 ”
‘ 스타 트렉 ‘의 홀로 덱
” 가상 전쟁 ”
” 토탈 리콜 ”
” 공개 “(가상 사무실이나 캐비넷이 나온다)
‘아우터 스페이스'(일본 미공개)
「 GHOST IN THE SHELL / 공각 기동대 ”
” 덴젤 워싱턴의 킬링 머신 ”
‘ 매트릭스 ‘시리즈
” 13F ”
기묘한 이야기 영화 특별편 “결혼 시뮬레이터”
” 아발론 ”
” 명탐정 코난 베이커 거리의 망령 ”
‘ 인 셉션 ‘(사람의 꿈을 응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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