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스트랜딩 Bt | 데스스트랜딩 엘리트 포터의 Bt 암살법 77 개의 자세한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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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 스트랜딩 공략 – BT 뮬 상대법 팁 [최고 난이도] – 도드넷

데스 스트랜딩에는 두가지 타입의 적이 존재한다. 첫번째는 죽어도 죽지못한 망령같은 존재인 BT (비티-비치띵). 두번째는 화물배송하다 미쳐(?) 버린 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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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 스트랜딩] 초보자가 재밌게 즐기기 위한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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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스트랜딩 엘리트 포터의 BT 암살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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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데스 스트랜딩 bt

  • Author: 라미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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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19. 1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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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 뮬 상대법 팁 [최고 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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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 스트랜딩 공략

데스 스트랜딩의 메인 발암요소인 적 BT, 뮬 상대법과 팁 최고난이도 기준 데스 스트랜딩 공략해봄.

역대급 주인공 개고생하는 게임 데스 스트랜딩ㅋㅋㅋㅋㅋㅋㅋ.

풀석 주저앉고 침대에 쓰러져잘때면 플레이어도 비슷한 심정이 된다.

이 게임 전체적으로 노잼이라 (직설적으로) 쉬엄쉬엄 메인퀘만 하고있다.

데스 스트랜딩에는 두가지 타입의 적이 존재한다.

첫번째는 죽어도 죽지못한 망령같은 존재인 BT (비티-비치띵)

두번째는 화물배송하다 미쳐(?) 버린 뮬이라는 인간형 적이다.

데스 스트랜딩은 아쉽게도 “전투” 적 측면은 매우 보잘것없는데 이 두가지 적 상대법도 굉장히 시시하다.

첫번째로 BT는 거의 눈먼 적이나 다름없는데 침착하기 C키를 눌러 은신 상태로 꾸물꾸물 조심조심 움직이며 Q로 자주 스캔하면된다. 만약 발각되면 손자국이 나는데 그땐 숨을 참으며 조금씩 움직이면된다. 나중에 되면 블러드 그레네이드라는 안티 BT 무기가 지급되는데 1-2방에 일반 BT를 완전히 처치할 수도 있다.

2팩 정도면 무리없이 길뚫으면서 진행가능.

두번째 데스 스트랜딩 적은 바로 ‘뮬’인데 데스 스트랜딩에서 가장 짜증나는 적이다.

게임 비주얼은 무슨 총쏘고 액션을 보여줄것같지만 “전혀” 그런게 없으므로 C눌러서 안들키고 뮬 영역을 빠져나가거나

뒷통수 백스탭 밧줄 은신 처치를 써야한다. 마찬가지로 나중에되면 볼라건이라는 기절형 무기를 얻게되는데 비교적 매우 유용하지만 슈팅 액션게임을 기대하면 안된다. 나중에 살상무기를 얻어서 사용할수있게 되지만 오히려 번거러운 일만 만드는꼴이므로 뮬 지역은 은신, 돌아가기로 패스하자.

데스 스트랜딩 뮬에게 발각됬을때 뮬 상대법(도주법)으로 가장 좋은건 영화 [아포칼립토]를 참고하면된다.

아포칼립토에서 일식으로 제물로 받쳐지지 않은뒤 사격장(?)에서 주인공이 탈출할때 직선으로 도망치치않고 지그재그로 도망치는데 데스 스트랜딩에서 뮬에게 쫓길때 그렇게 도망가면 전기 충격 투창을 피하기 좋다.

우리 샘의 움직임도 답답하지만 적 뮬의 움직임,

공격도 매우 답답하므로 뮬에게 들키면 아몰랑 지그재그 + 점프하면서 도망치면된다.

뮬이나 BT나 가장 좋은건 역시 들키지 않고 우회하거나 은신으로 통과하는게 제일 좋다.

뮬같은경우 나중에 비살상소총을 얻으면 그때부터 3인칭 슈터 플레이하면 된다.

흠… 게임이 확실히 전체적으로 지루함. ㅠㅜ

뭔가 배경은 지구인데 외계행성 느낌나는거?

가끔 틀어주는 감미로운 음악?

특이한 세계관 / 셋팅 / 매력적인 스토리텔링과 캐릭터?

이런건 정말 매력적인데 “액션과 폭력”이 너무 부족하고 미션이 너무 단조로움.

거기에 강제적인 백트랙킹 노가다도 많이시키고 맵이나 정착지가 너무 다 똑같고 텅텅 빈느낌임.

(비대면 코로나 시대 느낌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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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 피하는 방법

깜박이가 BT에 반응하면 가만히 앉아서 R1으로 스캔하거나 필드를 가만히 쳐다봅시다.

없으면 앉아서 걸어주세요. 근처에 BT가 있으면 깜박이 그쪽을 쳐다 봅니다. 그러면 움직이지 말고 앉은 상태에서 R1이나 필드를 쳐다 보시면 BT가 보일 겁니다.

그때 숨참고 앉아서 이동해주세요. 숨 게이지가 떨어지면 가만히 앉아서 숨 게이지 회복하면 앉아서 또 걷습니다.기본적으로 이걸 반복하면 됩니다.

그리고 깜박이가 파란색일때는 앉아서 걷고 깜박이 색깔이 주황색으로 변하면 엄청 가까이 있다는 증거인데 그때 숨참고 이동해도 됩니다.

방법은 여러가지지만 기본적으로 이 방법입니다.

BT가 근처에 있으면 반응하는 깜박이

BT발견

숨참고 앉아서 이동

BT가 엄청 가까이 있다는 표시

BT지역 이동하는 움짤 만들어 봤습니다. 이걸 보면 파악하기 쉬우실거라고 생각됩니다.

BT 도대체 어떻게 공략해야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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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 스트랜딩 가이드: BT를 죽이는 방법

데스 스트랜딩 가이드: BT를 죽이는 방법

– 👌

Death Stranding에서 BT를 죽이는 방법? 데스 스트랜딩의 인간 적들을 처리하는 방법은 꽤 분명할 수 있지만, BT에 관한 한 Mules는 완전히 다른 게임입니다. 이것이 데스 스트랜딩에서 BT가 죽는 방식입니다.

데스 스트랜딩에서 BT를 죽이는 방법

첫 번째 Death Stranding 게임에서 수류탄은 가장 친한 친구가 될 것입니다. 근처에 있는 BT를 발견하고 정확한 위치를 알면 그에게 혈액 수류탄을 던져 즉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지만 당신이 그에게 당신의 존재를 경고하면 어떻게 됩니까? 다음 단계는 당신을 깊은 곳으로 끌어들이려는 끈적끈적한 검은 인간 실루엣을 보는 것입니다. 사각형 버튼을 눌러 범위를 쉽게 벗어날 수 있지만 인벤토리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 다른 Hematic Grenade도 트릭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보스 싸움을 시작하면 준비 중인 괴물 같은 생물을 쓰러뜨리기 위해 단순한 폭발물 이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헤마틱 수류탄은 계속해서 매우 유용할 것이지만 Sam’s Blood를 자원으로 사용하는 모든 무기가 사용될 것입니다. 돌격 소총은 짧은 시간에 높은 피해를 입히지만 산탄총은 접근하면 좋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Grenade Launchers와 Rockets를 사용하면 이러한 싸움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단 몇 번의 공격으로 BT의 건강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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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회사, Bridges 와 혼동하지 마십시오.

브리지 크로스 계곡, 강, 또는 다른 위험한 지형에 사용되는 구조 유형입니다. 브리지에는 양쪽 끝에 두 개의 터미널이있어 좋아할 수 있습니다. 브리지를 구축하려면 1000 대역폭이 필요합니다.

건설

교량 기초는 PCC 를 사용하여 작성됩니다 . 다리의 길이는 배치 전에 오른쪽 스틱을 위 / 아래로 움직여 50m에서 80m 사이에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기초가 놓이면 다음 재료로 구조를 완성하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레벨 1

800 금속

2 단계

1600 금속

96 키랄 결정

레벨 3

2800 금속

키랄 결정 500 개

플레이어가 만드는 첫 번째 다리는 주문 번호 10 : 건설 : Lake Knot City 남쪽 유통 센터 바로 밖에있는 다리 입니다. Deadman 이 브리지의 기능과 완료 방법을 설명합니다.

데스 스트랜딩 Death Stranding PC 공략, 다리 만들기, BT구역, #06 2장 스팀 한글 플레이 PC 1080 ti QHD BT ( Beached Things )는 죽음의 좌초 사건에 이어 생명의 세계에서 영혼이 좌초 된 실체입니다 . BT는 매우 위험한 것으로 간주되며 거의 항상 생명체에 적대적입니다. BT 의 몸체에는 반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생물을 소비하면 공극 이 발생하여 도시 전체를 파괴 할 수있는 대규모 폭발이 발생합니다.

죽은 생명체의 영혼이 해변 을 통과 하여 죽은 자의 세계 로 들어 가지 못할 때 바닷가 에 있는 것이 존재하게되며 , 결과적으로 탯줄을 통해 다른 쪽과의 연결을 유지하면서 살아있는 세계에서 “좌초”됩니다. 코드. 죽음의 좌초는 뇌사 한 산모 에게 제왕 절개를 한 의사가 BT를 처음으로 목격 한 것과 동시에 발생했습니다.. 죽음의 좌초로 인해 인간이 죽을 때 그들의 “ka”(영혼)는 여전히 연결되어 있고 죽음 이후에 “ha”(몸)로 돌아 가려고 시도합니다. 이를 방지하는 유일한 방법은 보통 소각장에서 화장을 통해 시체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수행되지 않으면 ka는 ha로 돌아가서 BT가되어 살아있는 세계에 좌초되어 Voidout을 위험에 빠뜨립니다. BT 는 DOOMS를 앓고있는 개인이인지 할 수 있으며 , 살아있는 세계와 죽은 세계 사이에 존재하는 아기를 연결 하는 트랜스 연결 을 통해 인식 할 수 있습니다 . DOOMS 환자가 BT와 상호 작용할 수있는 정도는 다양합니다. Sam 은 BT를 감지 할 수 있지만 Lou 의 도움 없이는 볼 수 없습니다 .

한편, Fragile 은 도움없이 BT를 볼 수 있습니다. DOOMS 레벨이 7 이상인 Higgs 는 BT를 볼 수있을뿐만 아니라 마음대로 제어 할 수도 있습니다. Beached Things가 모두 좌초 된 인간 영혼인지, ‘다른 쪽’의 토착 독립 체인지 또는 혼합인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BT의 행동이 약탈 적인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게이저 유형 BT를 붙잡고 잡는 것은 신체적 접촉에 대한 절박한 필요로 해석되거나 도움을 요청하는 것으로 해석 될 수 있습니다.

매우 드문 경우는 살아있는 여성과 연결된 BT 아기입니다.

이것은 탯줄로 연결되어있는 상태에서 아기가 출산 중 사망 한 Bridges Målingen (AKA Mama) 의 과학자의 상태였습니다 . 그 결과 Målingen은 다른 BT와의 접촉을 피하기 위해 고립되어 살아야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BT 아기는 그 자체로는 공격적이지 않았고 배고픈 느낌과 수면과 같은 흥미로운 행동을 보였습니다. 이 사건에 대한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엄마가 기술적으로 죽었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맥박이 없었고 피부는 항상 차가 웠지만 사실 그녀는 여전히 다른 사람처럼 말하고 생각하고 살 수있었습니다. 어떻게 든 BT 아기는 그녀를 살아있는 세계와 해변 사이의 경계에 두었습니다. 엄마는 여러 가지 이유로 아기와의 관계를 끊기로 결정한 후 곧 죽는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그녀의 몸은 괴사하지 않습니다. 유형 Gazer 타임 폴의 소나기에 떠 다니는 게이저 게이저는 타임 폴에 샤워를하는 영역에서 나타나는 떠 다니는 휴머노이드 BT입니다 . 그들의 존재는 그러한 영역 위의 대기에서 스펙트럼 검은 가닥으로 멀리서 표시됩니다. 성인과 유아의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게이저는 소리로 감지하고 샘 이 움직이지 않고 숨을 참는 동안에는 감지 할 수 없습니다 . 그러나 샘이 숨을 참 으면 근처의 게이저를 볼 수없고 숨을 쉰 후에 다시 가만히있을 수있는 능력을 회복 할 수 있습니다. 귀환 혈액이 주입 된 볼라 총 으로 게이저를 일시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 볼라에 의해 움직이지 않는 동안, 샘이 움직이는 동안에도 게이저는 계속 보입니다. 헤매 틱 수류탄 은 게이저를 반대편으로 다시 몰아 넣을 수 있으며, 그 후 키랄 결정 이 떠 다니는 곳 아래에서 구체화됩니다. odradek은 또한 다음으로 가장 가까운 BT를 감지하여 결과적으로 대상 게이저가 죽었 음을 보여줍니다. 엄마와 그녀의 BT 딸. BT가 살아있는 인간과의 드문 경우입니다. Sam이 게이저의 탯줄을 자르면 반대쪽으로 돌아갑니다. 그렇게 한 후, BT는 Sam에게 비슷한 것을 줄 것이며, 아마도 그들의 해변 상태가 그들에게 불편 함을 암시하고 안도감을 줄 것입니다. Baby BT : 훨씬 작은 BT 는 일반적으로 다른 BT 근처에서 발견됩니다. 거의 혼자가 아니므로 접근시 주변을 확인하십시오.

이 BT는 “절단”될 때 아기처럼 비명을 지르고 울습니다. 다른 BT와 눈에 띄는 차이입니다. 또한 아기 BT는 크기 때문에 식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odradek을 사용하면 탯줄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Giant BT :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이 BT는 일반적인 BT보다 훨씬 큽니다. 일부는 일반 BT 크기의 2x-4x 사이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Giant BT에는 탯줄이 없으므로 “절단”할 수 없습니다. 일부는 다른 BT와 “연결”되기도하므로 패배하려면 주변에 연결된 BT도 패배해야합니다. 이 BT는 화산 관측소 지역과 버려진 길가 공장 지역에서 발견되었으며, 하나는 더 큰 미들 노트 시티 분화구 근처에도 존재합니다. 레드 BT.png 레드 BT : 레드 BT 는 키랄 총알을 사용하거나 탯줄을 절단해야만 물리 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특히 골칫거리입니다. 이는 볼라 총, 가닥 및 헤매 틱 수류탄이이 적에게 모두 효과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Giant와 Red BT는 모두 “방출”되면 다량의 키랄 결정을 생성합니다.

White BT : Sam이 타르에 빠져 BT에 의해 잡히면 이런 유형의 BT가 나타납니다. 흰색 BT는 Sam을 아래 나열된 Catcher 유형 BT로 끌어옵니다. 사냥 행동 샘을 타르로 끌어 내리는 사냥 BT 게이저는 근처에서 발생하는 모든 공격을 조사하여 공격이 발생한 지점을 향해 천천히 미끄러집니다. 목표물을 감지하면 게이저는 소리의 소스에 집으로 돌아옵니다. 이것은 소리를 향해 움직이는 타르 손자국 으로 시각적으로 식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목표물에 가까울 때 숨소리에 민감하며, 샘의 숨을 참지 않으면 빠르게 그에게 접근합니다. 사냥 감시자가 샘에게 도달하면 타르 웅덩이가 그 아래에 퍼지고 감시자 그룹이 손을 뻗어 그를 끌어 내려 시도합니다. Sam은 그것들을 털어 내고 타르 풀의 가장자리로 달아날 수 있습니다. 타르 게이저는 EX 수류탄 , 혈액 수류탄 또는 적시에 배뇨 와 같은 반 BT 무기를 사용하여 격퇴 할 수도 있습니다 . 그들이 탈출하면 사냥 용 게이저는 곧 사라질 것입니다. 게이저가 그를 잡아 당기는 데 성공하면 샘을 끌어 내 포수와 대결하게됩니다. 샘이 주어진 지역에서 무효화를 촉발하고 포수 대결에 적합한 지역이없는 경우 일반 검은 색 게이저는 황금색 게이저로 대체되어 잡히면 즉시 죽입니다.

골든 게이저는 특정 지역과 포수 전투에서도 나타납니다. 포수 포수는 샘이 게이저에 의해 끌려 갈 때 나타나는 큰 BT입니다. 그들은 그 안에 다른 쪽에서 반물질의 핵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Sam이 그들에게 먹히면 그의 문제에 반응하여 무효로 폭발합니다. 포수는 오래된 건물, 차량 및 잔해가 끊임없이 나타나고 가라 앉는 두꺼운 타르 경기장을 형성합니다. Sam은 포수를 파괴하거나 경기장 가장자리로 도망쳐 야합니다. 그가 도망 가면 포수는 경기장 가장자리에 걸려 타르 속으로 사라지고 증발하고 모든 BT는 잠시 동안 그 지역에서 사라집니다.

패배하면 포수는 근처의 타르와 함께 증발하기 전에 결정화되고 모든 BT는 떠나고 많은 양의 키랄 결정이 땅에 형성됩니다. 포수를 쓰러 뜨리거나 달아나면 잠시 동안 타임 폴이 멈추게됩니다. 변형 돌고래 (β) : 머리 주위에서 솟아 오르는 뭉툭한 촉수 덩어리가있는 돌고래와 같은 BT. 이 생물은 다양한 돌진 공격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 하나는 입에서 번쩍이는 빛으로 전보됩니다.이 특정 공격은 Sam을 붙잡아 무효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자 (β) : 사자 같은 네 발 달린 동물로, 특징없는 머리를 둘러싼 기름진 촉수 갈기가 있습니다. 생물이 포효 할 때 구멍 같은 입이 드러납니다. 이 포수는 발이나 꼬리가 빛나면서 여러 번의 근접 공격을합니다. 또한 키랄 레이저로 멀리서 공격 할 수 있습니다. Hideo Kojima 는 이러한 유형의 포수를 雑 魚 ( 자코 , lit. “작은 물고기”)라고 부르며 가장 약한 포수 유형의 BT 중 하나라고 언급했습니다.

Dolphin (α) : 이름없는 큰 민달팽이 모양의 BT로, “머리”를 둘러싸고있는 뭉툭한 촉수와 등에서 튀어 나오는 더 큰 날개 모양의 촉수가 있습니다. 황금 두개골 모양의 돌출부가 생물의 정면 머리 부분 위에 있습니다. 이 포수는 오버 월드에서 싸운 돌핀의 더 단단하고 탄력적 인 버전이며 힉스에 의해 단 한 번만 나타납니다. 황금색 찌꺼기가없는이 BT 버전은 타르 시퀀스가 ​​시작될 때 Abandoned Roadside Factory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자 (α) : 큰 사자 모양의 네 발 달린 동물로 갈라진 황금 갑각을 둘러싸고있는 기름진 촉수 갈기가 있습니다. 생물이 포효하면이 황금색 면판 아래에 구멍 모양의 머리가 드러납니다. 이 포수는 발이나 꼬리가 빛나는 여러 번의 근접 공격을합니다. 또한 키랄 레이저로 멀리서 공격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수는 오버 월드에서 싸운 라이온의 더 단단하고 탄력적 인 버전이며 힉스에 의해 나타납니다. 또한 에피소드 12에서 타르 시퀀스가 ​​트리거되는 Capitol knot City 서쪽 웨이 스테이션 사이의 BT 지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 BT가 Sam을 공격하는 즉시. Higgs의 거대한 BT 힉스는 생명체를 매력적인 힘으로 잡아서 삼켜 버릴 수있는 거대한 인간형 BT를 나타낼 수 있으며, 결국 무효화를 유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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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 스트랜딩] 초보자가 재밌게 즐기기 위한 팁

“[게임 리뷰] 데스 스트랜딩 리뷰”라는 글을 올렸었는데, 이 글에서 말했다시피 데스 스트랜딩은 최소한의 조건을 갖춰야 게임을 재밌게 즐길 수 있다. 그런데 조건을 숙달하기까지의 과정이 길고 반복적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통과를 하기 전까지는 똥겜이라고 느끼는 게 이상하지 않다.

데스 스트랜딩에 재미를 붙이려면 BT를 이해하고 뮬에 대응하는 방법을 익혀야만 한다.

누군가는 말할지도 모른다.

“초반에 프래자일 나올 때랑, 소각장 퀘스트 영상에서 다 알려주는데요?”

그거야 콘솔게임을 주로 하는 님 생각이고, 데스 스트랜딩이라는 게임의 유명세를 겪었던 사람이 지금 스팀에서 반값 할인하는 걸 보고 사는 평소에 롤이나 배그 정도나 하고 가끔 유행하는 게임만 찍먹해보는 라이트 유저가 생각하기엔 절대로 그 정도로 충분하지 않다!

이게 “눈에 보이는 몬스터”라면 직관적이라 괜찮다.

세키로가 아무리 개같고 거지같애도 눈에 보이는 몬스터기 때문에 우리는 몬스터를 보면서 자꾸만 죽고 또 죽고 또 죽고 리트라이를 해도 답답하진 않다. 특히 패는 맛이 있기 때문에 죽는다고 답답함을 느끼진 않는다.

하지만 데스 스트랜딩은, 내가 대응을 “못 하는” 내가 도망자의 역할이 되는 게임이다. 적어도 초반에는 말이다. 나중에는 BT도 죽이고 뮬도 죽이고 하지만 초반에는 BT에게도 도망다니고 뮬에게도 도망다니기만 한다. 내가 대응을 전혀 할 수 없다. 그런데 안 걸리는 방법도 없다. 촘촘하게 배치되어있다.

1. BT(게이저)는 “처음에” 눈에 안 보이고 거리를 잴 수가 없다는 게 가장 큰 문제다. 그러니까 오드라덱이 발동한 시점부터 BT를 경계하게 되고, 오드라덱의 신호가 바뀔 때마다 BT를 경계하게 된다. 그런데 오드라덱을 아무리 키보드 Q로 눌러봐도 안 보인다.

[데스 스트랜딩] 초보자가 데스 스트랜딩을 재밌게 하기 위한 팁 – 오드라덱

왜? BT(게이저)가 주변에 없는데 오드라덱이 울리니까.

뉴비는 아니 도대체 어디있다는 건데! 하면서 앞으로 가야하는지 뒤로 가야하는지 답답함을 느낀다.

울리기 시작할 즈음에 내 옆에 없고 조금 더 멀리있다는 걸 모르기 때문에.

오드라덱의 감지 신호가 조금 더 빠르게 신호를 줘야 Q를 눌렀을 때 게이저를 볼 수 있는데, 오드라덱이 어떤 상황에 어떤 식으로 반응하는지에 따른 설명이 전혀 없기 때문에(그저 가까이 있으면 더 크게 울린다는 막연한 설명 뿐이다), 처음엔 너무 과도하게 경계하고 그 다음엔 계속 눌러도 안 보이니까 직진하다가 BT(게이저)를 못 보고 BT(헌터)를 불러내고야 만다.

2. 그런데 BT(헌터)가 눈에 보여도 문제다.

맨 처음 BT 출몰 지역 퀘스트가 소각장 퀘스트다. 소각장 퀘스트는 소각장에서 나갈 때 입구에 BT(게이저)가 여러 마리가 서 있는데 이는 BT(게이저)를 피해갈 수 없는 구역이다. 대개 우리가 BT 출몰 지역으로 가는 퀘스트를 받으면 “절대” BT(게이저)에게 안 걸리고 갈 수 없게 BT(게이저)가 배치되어있다. 처리를 하던지 걸린 다음에 잘 넘어가던지 둘 중에 하나를 하라는 얘기다.

그런데 초반에는 BT에 대응할 무기가 전혀 없다. 그렇다보니 무조건 인지 도장을 받고 나를 따라오는 발자국을 만나게 되어있다. BT를 피해야 하는 존재라고 영상에서 그렇게 많이 말해놓고 정작 나는 BT를 인지 당한 채로 지나가야 한다.

[데스 스트랜딩] 초보자가 데스 스트랜딩을 재밌게 하기 위한 팁 – BT(헌터) 발자국

결국 BT(게이저)에게 걸려서 내 주변에 헌터 발자국이 따라붙는데 놀랍게도 숨을 참아도 계속 옆에 머문다. 내가 플레이를 잘못한 걸 수 있는데 나는 스테미나 게이지가 박살날 때까지 숨을 참았는데도 옆에서 발자국이 머물렀고 결국 숨을 쉬어야해서 숨을 쉬니 걸려서 죽었다.

그런데 나중에 보니, 어차피 숨을 참으면 모르니까 숨을 참은 채로 계속 가면 되고 숨을 참은 채로 지나가면 그 영역에서 더 빨리 빠져나갈 수 있다. 더 빨리 나가는지는 확실하진 않은데 여하튼 내 체감상으로는 그랬다.

그런데 게임에선 “숨을 참고 계속 앞으로 가면 된다”고 알려주지 않는다. “숨을 참으면 된다”고만 알려주지. 우리는 영상 컷씬을 통해 마치 숨을 참고 제 자리에 있어야되는 듯이 배웠지만, 사실 숨을 참은 채로 계속 앞으로 가야만 한다. 언제 갈지도 모르는 채로 숨만 참으면 안 갈 수도 있다(나는 그랬다).

여하튼 1과 2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오드라덱의 사용법과 대응 방법을 정확히 숙지를 해야한다.

내가 지금까지 말한 오드라덱은 아까 위에서 첨부한 이미지로 보여준 삼각대 같이 생긴 무언가다. 이는 평소에는 발동하지 않지만, BT가 출몰하는 장소에 진입하게 되면 배경 소리가 바뀌고 이펙트가 발생한다. 그리고 샘이 “느꼈니?” 같은 소리를 한다. 이 때까지는 근처에 있는 건 아니나 BT가 있는 지역에 들어왔다는 의미다.

그리고 조금 더 깊숙히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컷씬이 나온다.

[데스 스트랜딩] 초보자가 데스 스트랜딩을 재밌게 하기 위한 팁 – 오드라덱

이는 BT가 근처 어딘가에 있다는 얘기다. 다만 “내가 볼 수 있는 거리”에 있진 않고, 일정 수준 안에 들어왔다는 정도의 표현이다. 이 때부터 오드라덱이 발동하기 시작하면서 삑 . . 삑 . . 삑 . . 하는 소리를 내기 시작한다.

내가 말한 부분이 이 부분이다. 이 때부터 뉴비는 BT가 근처에 있다고 생각하고 Q로 자꾸만 확인을 하는데, 어차피 없기 때문에 당연히 발견할 수 없다. 답답해할 필요 없고 계속 가던 길 가면 된다. 오드라덱이 방향이 바뀌든 뭘 하든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어차피 가까이 있는 거 아니니까.

그렇게 가다보면 오드라덱이 더 크게 발동하기 시작할 때가 있다. (파란불)삑 . . 삑 . . 이 아니라 (파란불)삑 – 삑 – 삑 – 삑 – 수준으로 올라갈 때가 있는데 이 때부터 Q를 눌러 오드라덱을 사용하면 BT가 보이기 시작한다.

[데스 스트랜딩] 초보자가 데스 스트랜딩을 재밌게 하기 위한 팁 – BT(게이저)

이렇게 생긴 BT(게이저)를 볼 수 있다. 게이저는 한 공간에 멈춰 서서 약간의 움직임만 보이기 때문에, 최대한 우회해서 가면 된다. 다만 퀘스트를 하고 있을 경우 무조건 조우하게 배치가 되어있다.

가까이 가지 않고 보고 싶다면 그 자리에 가만히 있으면 된다. 그럼 멀리 있는 것도 보인다.

여기까지만 알아도 BT 지역에서 스트레스 받는 일은 줄어든다.

그리고 아까 말했다시피 우회해도 어차피 BT가 있기 때문에 최소한의 만남은 가질 수밖에 없다. 나중에야 무기를 받게 되어 괜찮지만, 초반에는 무기가 없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게 얼마 없다.

몰래 다가가서 오줌을 싸거나(..) C로 몸을 숙인 다음 숨을 참고 지나가야 한다.

게이저에게 걸리는 범위는 그렇게 넓지는 않다. (주황색) 삑 삑 삑 삑 삑 상태에서 발각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드라덱이 강한 신호를 보내줄 때부터 숨을 참고 그대로 지나가면 걸리는 일 없이 지나갈 수 있으며, 만약에 게이저에게 발각되서 헌터가 따라붙더라도 숨을 그대로 참고 계속 직진하면 웬만해선 피해갈 수 있다.

다만 숨을 너무 오래 참을 순 없기 때문에 헌터가 바로 옆에 있는데 스테미나가 다 떨어지면 당연히 보이드아웃행이다.

이 정도만 알고 있어도 BT가 무엇인지 이해를 했기 때문에 BT 지역에서 스트레스 받는 일은 줄어든다. 그게 뭐가 뭔지 몰라서 고통받지 않고, 내가 확실히 적을 인지하니까 할만해진다.

그래도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긴 한데, 이는 데스 스트랜딩이 연출을 잘 한 게임이기 때문이다. 연출로 사람의 감정선을 건드린다. 그리고 잘 만든 게임은 대개 배경음악을 잘 사용한다. 포탈도 터렛과 만날 때 귀여운 터렛밖에 없는데도 엄청 무섭고, 마지막 글라도스와의 타임어택도 별 거 없는데도 엄청 무섭게 잘 해놨던 것처럼, 데스 스트랜딩이란 게임에서 내게 스트레스를 주는 분위기는 음산한 분위기인데 그게 다 배경음악 때문이다. 소리를 끄면 무서움에서 오는 기분 나쁨을 줄일 수 있고 스트레스도 덜 받을 수 있다. 대신 몰입도가 떨어질 순 있다.

그리고 BT를 이해했다면 이제 뮬을 알아야 하는데, 게임을 하면서 주황색 빛으로 반짝 거리면서 뛰어오는 친구들을 봤을 거다. 테러리스트 같은 건 딱히 신경쓸 필요가 없다. 그건 엄청 나중에 나오니까. 여하튼 초중반에 나오는 건 뮬인데, 지도를 보면 주황색 테두리로 감싸진 지역에서 출몰된다. 캡쳐는 없지만 당장 지도를 켜고 보면 주황색 포스트 박스 하나와 그 근처로 주황색 테두리가 쳐진 부분이 있을 거다. 그게 뮬이 출몰하는 장소다.

그런데 뮬이 출몰하는 장소라고 하더라도 초반에는 뮬이 많이 나오지 않고, 뮬을 무시하고 직선으로 미친 듯이 달리기만 해도 사실 마주칠 일은 거의 없다. 나중에는 수가 점점 늘어나서 그럴 수는 없게 되지만, 초반에는 그게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진 않는다.

그리고 아예 바깥으로 우회하는 게 아니라면 결국 걸릴 수밖에 없다. 비가 올 때는 뮬이 활동하지 않기 때문에 괜찮지만, 날이 좋은 날에는 뮬이 활동을 하고 스캐너도 열심히 돌리기 때문이다.

뮬이 출몰한다고 나와있는 지역의 테두리에는 화물감지기가 있고, 화물을 지고 화물감지기 옆을 지나가면 내 화물이 발각되고 뮬이 스캔 당한 내 화물의 위치로 달려오기 시작한다. 내 위치가 아니라 화물이 스캔당한 그 장소로 뛰어간다. 그리고 자신의 센서를 발동하면서 새로이 관측한 내 화물의 위치로 달려오고, 엄청 가까워져서 내가 육안으로 보이게 될 경우 나를 공격한다.

공격한다고 죽는 건 아니다 단지 화물을 뺏길 뿐.

여하튼 이 때는 뮬이 그렇게 거슬리는 존재까진 아니다. 문제는 회수 퀘스트가 발생하는데, 회수 퀘스트 때 무기 사용법조차 한 번 밖에 안 알려줘서 기억이 안 난다는 점이다. 아까 말했다시피 BT에 대한 설명이 많이 부족한 상태서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과 똑같은 원인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다.

우리가 뮬에게 할 수 있는 행동은

주먹으로 때리거나(나는 한 번도 해본 적 없는데 주먹으로 때릴 수 있다고 한다 – V키), 상자를 던지거나(상자를 들고 V키), 스트랜드로 포박하면 된다. 주먹으로 때리거나 상자를 던져 맞추는 건 포박이 아니라 기절이므로 동료가 깨울 수 있는 걸로 알고 있다.

[데스 스트랜딩] 초보자가 데스 스트랜딩을 재밌게 하기 위한 팁 – 스트랜드 사용

초보 때는 스트랜드의 존재 자체를 몰라서 안 하게 되는데 1번을 꾹 눌렀을 때 스트랜드가 무기에서 보인다. 수풀 속으로 들어가서 타이밍을 본 뒤 숙인 채로 천천히 몰래 접근해서 뒤에서 스트랜드를 사용하면(오른클릭으로 조준한 후 왼클릭) 바로 포박할 수 있다.

이 두 요소만 정확히 인지하면 할 만한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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