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드윅 국제 학교 | [Vlog] 국제학교 고등학생 | 🏫채드윅 국제학교 학교 일상 브이로그🏫 110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채드윅 국제 학교 – [VLOG] 국제학교 고등학생 | 🏫채드윅 국제학교 학교 일상 브이로그🏫“?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22nd Entertainment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6,754회 및 좋아요 34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채드윅 국제 학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VLOG] 국제학교 고등학생 | 🏫채드윅 국제학교 학교 일상 브이로그🏫 – 채드윅 국제 학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채드윅 국제학교 학생들의 학교 일상 vlog 영상 입니다!
저희 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을 통해 물어봐주세요 🙂 답변은 대부분 채원님이 아닌 편집자님이 해주십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하고,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0:00 ~ 1:00 등교
1:00 ~ 1:53 수학수업
1:53 ~ 2:53 쉬는시간
2:53 ~ 4:16 화학수업 (실험)
4:16 ~ 5:05 심리학수업
5:05 ~ 7:38 점심시간
7:38 ~ 8:26 영어수업
8:26 ~ 9:34 하교
This Vlog is about a school day at Chadwick International.
If you have any questions about our school, please leave your comments below.
Thanks for watching and please like and subscribe to our channel!
0:00 ~ 1:00 Intro
1:00 ~ 1:53 Math Class
1:53 ~ 2:53 Breaktime
2:53 ~ 4:16 Chemistry Class
4:16 ~ 5:05 Psychology Class
5:05 ~ 7:38 Lunch
7:38 ~ 8:26 English Class
8:26 ~ 9:34 Afterschool
——-
편집/자막: 이기혁, 이채원
All BGM/Sound Effect provided by Envato
——-
Instagram: @22nd_entertainment
SoundCloud: https://soundcloud.com/twenty2ndmuse

채드윅 국제 학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FAQ (한국어)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경우도 채드윅 국제학교에 재학 할 수 있나요?

+ 여기를 클릭

Source: www.chadwickinternational.org

Date Published: 2/4/2021

View: 4985

대한민국 명문 국제학교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 모든 것을 알아 …

채드윅 송도국제학교의 본교는 1935년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팔로스 베르데스(Palos Verdes)에 위치해 설립된 비영리 사립교육기관으로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danielnamy.tistory.com

Date Published: 4/23/2021

View: 7092

채드윅송도국제학교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채드윅 국제학교(Chadwick International)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신도시에 위치한 외국교육기관이다. 2010년에 개교했으며, 유아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

+ 여기에 보기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11/20/2022

View: 116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채드윅 국제 학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VLOG] 국제학교 고등학생 | 🏫채드윅 국제학교 학교 일상 브이로그🏫.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VLOG] 국제학교 고등학생 | 🏫채드윅 국제학교 학교 일상 브이로그🏫
[VLOG] 국제학교 고등학생 | 🏫채드윅 국제학교 학교 일상 브이로그🏫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채드윅 국제 학교

  • Author: 22nd Entertainment
  • Views: 조회수 46,754회
  • Likes: 좋아요 344개
  • Date Published: 2021. 3. 2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YPSYowwMjs

Chadwick International

STEM at Chadwick immerses students in exciting and experiential learning that prepares them for success out in the real world.

대한민국 명문 국제학교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모든 것을 알아보자 (Feat. 학비, 입학, 준비, 시험)

대한민국 명문 국제학교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 모든 것을 알아보자 (Feat. 학비, 입학, 시험, 교육과정)

채드윅 송도국제학교의 본교는 1935년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팔로스 베르데스(Palos Verdes)에 위치해 설립된 비영리 사립교육기관으로서 미국 뢰슬러-채드윅 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1935년 마거릿 리 채드윅과 조세프 채드윅에 의하여 설립되었다. 채드윅 여사는 전인교육에 초점을 맞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영민함, 리더십, 모범이 되는 인성, 자아 이해도를 갖춘 글로벌 시민을 양석하는 교육이념을 목표로 이를 경험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지적, 예술적, 신체적 능력을 키워주고 토론학습을 통하여 배움의 즐거움을 전파하는 교육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유아부, 유치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까지의 전 과정의 교육을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에서 교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본교는 미국 서부의 명문 사립학교로서 Los Angeles에서 가장 유명한 사립학교 중 하나이며, 전체 사립학교 중 상위권에 속하는 학교이다.

전인교육 이란?

학술 중심 교육과는 반대의 의미로 지식 전달의 교육에서 벗어난 지, 덕, 체의 균형 잡힌 교육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서양 선진국은 전인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창의력, 예절, 인성, 내훈 등을 배우며 그에 따른 지적, 도더적, 체력적 능력을 함양하고 공부하는 교육입니다.

이는 고대 그리스 사회에서 중요 시 한 덕목을 바탕이 된 교육과정입니다.

반응형

1.

개요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Chadwick International School Songdo)

인천광역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97번길 45

개교일 : 2010년 9월 7일 개교

– 학교 과정 –

유아부(4세 이하)

유치부(5~6세)

초등학교(1~5학년)

중학교(6~8학년)

고등학교(9~12학년)

부지면적 : 71,400㎡ (건축 연면적 : 52,400㎡)

운영형태 : 사립

관할 교육청 : 인천광역시교육청

사명 : 예리한 마음, 모범적 성품, 지식, 자기 이해, 그리고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시민 양성

핵심 가치관 : Respect, Responsibility, Honesty, Fairness, Compassion

상징(마스코트) : 돌고래

채드윅 학교의 철학적 가치는 학생들이 경험과 성찰을 통해 자기 스스로 발견에 깊이 전념하고 실용적인 경험 속에서 상호 작용을 바탕으로 학습에 대한 기쁨과 열의, 자신감, 행복 및 호기심을 발전시키는 교육과정입니다. 다양하고 포괄적이 환경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커뮤니티 안팎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느끼고 학생 중심의 협력적인 분위기에서 우수성, 성실성, 신뢰가 있는 생활하고 학습함으로써 같이 최고가 되는 것을 교육과정으로 가지고 있다.

송도 국제도시에 위치한 외국 교육기관이자 국제학교로서 2010년도에 개교하였습니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과정이 편성되어있어 이곳에서 모든 기본 교육과정을 모두 마칠 수 있다. 전인교육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교사 대 학생 비율은 매우 적으며 약 1:8~1:9 비율이며, 한 반의 평균 학생 수는 약 19명으로 소규모 학습을 추구하고 있다. 학생들은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에서 다양한 선택지 속에서 학생들 스스로 잠재력 도달하기 위해 고유한 재능을 탐구하고 추구할 수 있는 기회와 힘을 얻는 교육과정을 가지고 있다. 단순한 지식 전달이 자닌 다양한 프로그램 속에서 직접 경험하고 위기 대처 능력과 리더십을 기르며, 배움의 장으로서 지역사회와 상호 교류하는 방법 그리고 직접 계획을 세우고 문제를 깊이 하는 글로벌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학교이다.

반응형

2.

시설 구성 및 환경

2006년 3월 시공하여, 2009년 7월 건축 완공하였다.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 캠퍼스는 포스코 E&C에서 시공하였고 게일 인터내셔널에서 행하였다. 설계는 Kohn Pedersen Fox/Gansam 가 진행하였다. (게일 인터내셔널 프로젝트 참고)

약 2,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교육과정을 학생들이 최고로 교육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최상급 시설들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629명 수용 가능한 대극장

156명 수용 가능한 Black Box 극장

2개의 체육관 (1,500명 수용 가능)

아쿠아틱스센터 (스쿠버 다이빙)

8개의 음악시설을 갖춘 TV 스튜디오

중앙정원

FIFA 인증 인조잔디구장

4개 테니스 코트

댄스 스튜디오

음악실 (오케스트라, 개인연습실 등)

과학실험실

실내 락 클라이밍

아래 URL은 채드윅 송도 국제캠퍼스를 3D로 온라인 투어 할 수 있다. 해당 시설물에서 시설물들을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3.

교육과정 및 교육일정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가 명문학교로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보내고 싶어 하는 국제학교로 평가받는 이유는 국제 학력인증 커리큘럼인 IB 프로그램을 인증받은 학교로서 탄탄한 학과 수업, 학생들의 적성 개발을 위한 다양한 클럽 활동, 공부에 치우치지 않고 심신을 고루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이 강점으로 꼽히는 교육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또한 Telepresence로 본교와 비디오 통신 가능하며, 국제학교 학생들이 본교로 본교 학생들이 국제학교로 1달간 생활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도 있다. 또한 과목별 교과과정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

체육 교과과정

미술 교과과정

음악 교과과정

공연예술 교과과정

아웃도어 프로그램

서비스 앤 액션

반응형

IB 프로그램이란?

IB 프로그램은 1968년 창설되어 현재 전 세계 4,200 여개가 넘는 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항상 탐구하며 지식을 갖춘 배려심 있는 학생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생들이 질문을 통한 긍정적인 배움의 자세를 가질 수 있게 함으로써 창의적, 비판적 사고력을 기르고 탐구하며 커뮤니티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의 문화와 나라의 고유 특징에 대해 배우는 것을 시작으로 국제적 감각을 기를 수 있습니다. (참조: http://www.ibo.org)

IB는 Pre K- 5학년을 위한 Primary Years Programme (PYP), 6-10학년을 위한 Middle Years Programme (MYP), 11-12학년을 위한 Diploma Programme (DP) 과정으로 나뉩니다.

채드윅 국제학교는 Primary Years Program (PYP)와 Diploma Programme (DP)의 인증을 받은 IB 학교이며 Middle Years Program (MYP)을 위해 예비인증을 받은 상태입니다.

반응형

특히 일반적인 지식 전달 교육이 발단한 국내 교과 과정과는 다르게 경험을 기반한 학생으로서 정직, 존중, 책임감, 공정성, 배려의 다섯 가지 핵심 가치는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그리고 친구들 간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학교 과정에 스며들도록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은 학생 스스로 독립심과 책임감을 길러준다는 평가가 높다.

유아원 및 유치원 ~ 초등학교 과정 (The Village School)

우수한 학업 성취를 위해 다양한 지식과 기량을 쌓는 것 못지않게 기초 학문을 탄탄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한 인터내셔널 바칼로레아 협회의 Primary Years Programme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교과과정을 설계되었다. ‘이해 중심 교육 과정 설계모형(Understanding by Design)’과 ‘질의 프로그램 (Programme of inquiry)’가 포함되었으며 학생들이 공부한 내용을 깊이 이해함과 동시에 학습 과정에서 스스로 자아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서로 다른 교과목의 지식을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단위별 질의(units of Inquiry)’ 방식을 통해 학생들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긍정적 태도 형성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했다. 해당 과정의 핵심 포인트는 아래 5가지이다.

– 핵심 개념 기반의 지식 확장

– 다양한 학문을 서로 연계하여 통합 주제 학습 실행

– 탐구력과 비판적 사고력, 창의력, 커뮤니케이션 신장

– 관용, 존중, 책임 등 긍정적 사고 함양

– 사회 봉사 활동 기회 제공

반응형

중학교 과정 (The Middle School)

채드윅의 개척정신을 토대로 영민함과 확호한 윤리 의식을 가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유아부터 초등학교 과정을 토대로 중학교 과정을 거치면서 누군가에게 의존하는 학습 태도보다는 질의를 토대로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인지하고 이해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다고 한다. 학생들은 스스로 자아를 발견하여 사회적 인지적 발달에 변화를 맞게 되는 중요한 시기인만큼 세계가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탐구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이는 IB Middle Years Programme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며 아래 핵심 포인트는 5가지이다.

– 세계적인 시사 문제를 깊게 이해하고 지역과 국가, 나아가 세계적인 범위에서 갖는 책임에 대한 인식

– 자신과 타인이 특별한 가치가 있는 존재라는 점을 인식

– 광범위한 지식과 기술을 익히고, 인류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공한할 수 있는 능력 배양

– 새로운 생각과 가능성, 이로운 성과를 만들어 내려는 적극적 태도 함양

– 효과적인 학습과정을 위한 테크놀로지를 능력 계발

고등학교 과정 (The Upper School)

채드윅 인터내셔널 고등학교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IB Diploma Programme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거친다. 학생들이 졸업 후 한층 심화된 대학 과정과 그 이후의 성공적인 인생을 걸어갈 수 있도록 광범위한 지식을 쌓는 것과 리더십, 논리적 사고력, 타의 모범이 되는 인격을 갖춘 인재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하는 교육과정을 설계하였다.

– 뛰어난 학업 성취도로서 엄격한 교육과정을 통해 지식 탐구에 최선을 다하고,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뛰어넘는 과정

–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기 위해 학우들 서로 협동하며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과정

– 아웃도어 프로그램, 봉사활동, 체육 및 공연, 예술활동 등 다양한 교과 연계 과정을 통한 자기 이해도 증진

– 다양한 글로벌 이슈를 통해 사회현상에 대한 이해에 대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계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이해하고 개인의 기술과 재능 개발

– 공동체 의식으로서 학생과 교사가 평생 동안 지속할 수 있는 진정한 관계를 형성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과정

반응형

교육 일정 (매년 변경)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는 미국 교과과정 일정과 동일한 기준에서 운영된다.

– 겨울방학 : 12월 말 ~ 1월 초 (약 2~3주)

– 학기 준비 기간 : 1월 말 ~ 2월 초 (약 1주)

– 개교 : 매년 2월

– 봄방학 : 3월 말 (약 1주)

– 여름방학 : 6월 초 ~ 8월 초 (약 2개월)

– 썸머캠프 : 여름방학 기간 (약 6주)

– 정규 수업은 오전 08:30 시작 ~ 오후 03:35에 마감 (예외적으로 화요일은 1시간 늦은 09:30 시작)

– 정규 수업 후에는 CICP (Chadwick International Community Programs) 방과 후 활동 수업 운영됨

4.

입학 안내, 학비 및 학자금 지원

입학 안내

채드윅의 교육 철학을 실현하고 교육 과정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올바른 품성과 우수한 학업 능력을 갖추고, 체드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하기 위해선 입학시험을 치루어야 하며 내국인의 경우 연 1회 실시된다. 외국인 또는 해외에 3년 이상 체류 중인 내국인의 경우 ‘수시’ 지원 가능하다.

입학 허가 인원은 매년마다 재학생의 등록 결과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매년 경쟁률이 매우 치열하다.

– 입학 지원은 매년 10월 말 ~ 11월 초 시작으로 마감은 1월 중순이다.

– 합격 후, 개학은 매년 2월 중순에서 ~ 말부터 입학하게 된다.

* 일정은 매년 변경되니, 채드윅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한다.

반응형

학비 안내 (매년 변경)

[2020 ~ 2021년 기준]

Village School (유아원, 유치원, 초등학교 과정) – KRW(원화) 22,950,000원 + USD$ 13,020 (년)

Middle School (중학교 과정) – KRW 24,670,000원 + 13,990 (년)

Upper School (고등학교 과정) – KRW 27,000,000 + 15,320 (년)

[신규 입학 시]

Application Fee (원서접수 비용) – KRW 400,000 원

Matriculation Fee (입학금) – KRW 1,000,000 원

[기타 사항]

– 방과 후 활동 등록비 (비용 별도)

– 방학 프로그램 (비용 별도)

– 급식비 (비용 별도)

학비 납부 일정 (매년 변경)

학자금 지원제도

채드윅 인터내셔널은 경제적인 여건 때문에 질 높은 교육을 받지 못하는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여러 장학제도를 마련하고 있고 학생 구성원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여러 국가의 학생들에게 학자금을 지원하거나 부분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 제도 및 장학 프로그램 선발 기준은 아래와 같다고 한다.

– 학습 동기 및 학업에 대한 열정

– 학업성적

– 교사 추천

– 인터뷰 (대면, 전화, 인터넷)

– 에세이 / 학자금 지원 정보

반응형

5.

시험 및 준비 방법

입학시험

매년 입학 정원이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입학을 위한 경쟁률은 매우 높은 편이다. 체드윅에서 발표한 공식적인 평가요소 및 평가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성공의 가능성을 가진, 학업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또 교실 밖에서 경험할 수 있는 활동들에 활발히 참여하는 학생이 선발의 대상

2. 학교기록, 교사추천서 그리고 시험 결과를 검토

3. 리더십, 성실함, 재능과 더불어 학생의 성향이나 도덕성 평가

4. 학생 개개인의 학업적, 인성적 그리고 균영과 다양성을 갖춘 채드윅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대상자

5. 시험 성적은 학생 프로필의 한 부분이며 시험성적은 표준화된 평가의 결과로 지원자의 다른 정보들에 더해진다. 시험은 서로 다른 교육환경을 가진 학생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하나의 도구이며 그 외 글쓰기, 인터뷰, 그룹 활동 통한 평가도 함께 이뤄집니다.

Village School (유아원, 유치원, 초등학교 G1, G2) – 서류 전형 후 교사진 참관 아래 2시간 인터뷰

– 평가 항목 : 그룹 활동을 통해 아이의 성격, 인성, 활동성, 리더십 평가

– 어학능력 외 해당 학생의 총체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 (능동적인 커뮤니케이션 여부 확인)

Village School (G3) ~ Middle School(G7) – 컴퓨터로 영어 3과목(일기, 쓰기, 언어 사용능력) 및 수학 지필고사

– 각각 35분씩 시험이며, 쓰기는 15분 시험을 본다.

– 지필고사에서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2차 개인/그룹 영어 인터뷰는 별도 과정을 치른다.

반응형

입학시험 준비

외국인이라면 입학시험 없이 입학 원서 서류 접수로 입학 가능하지만, 대한민국 국적의 학생은 시험 준비를 해야 한다. 뉴스 기사와 여러 학생들의 학부모 의견에 따르면 입학 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언어(영어) 능력이다. 교사 또는 동료 학생들과 충분히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할 정도가 되어야 학교 생활에 문제없다고 평가하기 때문이다.

채드윅 국제학교에 입학하기를 원한다면 기본적으로 영어 능력 배양에 많은 시간을 투여해야 한다. 하지만 영어 자체만으로 입학할 수는 없다. 학생의 성적과 별개로 인성 평가 그리고 추천장도 중요한 요소이다. 포스팅 앞서 강조한 ‘전인교육’을 강조하기 때문에 채드윅 교육 철학에 맞는 인재를 뽑는 과정이다. 그렇기에 다방면에서 우수한 학생 그리고 사회에 기여하려고 노력하는 학생들을 우대하는 점은 다양한 액티비티와 봉사활동을 통한 경험 있는 학생들이 인터뷰에서 고점의 점수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 입학을 준비하기 위해선 아이의 학업도 중요하지만 교우관계 그리고 예체능 등 다양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모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6.

기타 사항

교사 채용 방법

유니폼 및 준비물

채드윅 설립자 마가렛 채드윅 여사는 의상 선택이 학생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생각하였고 이에 유니폼은 없으나 의복에 대한 규정이 있어 학생이 학생답게 의상을 갖춰 입을 수 있도록 학교에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Ipad (G1~3) 또는 MacBook (G4-12)을 구비해 지참해야 한다. 교육과정과의 통합에 대한 연구 및 다른 국제학교들의 수업 활용 예를 검토한 결과 학교에서는 Apple Platform을 사용하고 있다. 제품 구매는 학교 협력 업체 또는 다른 경로를 통해 준비하실 수 있다. 이미 제품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 Technology 부서에서 그 사양이 수업 활용에 적합한 최소한의 조건을 갖췄는지 확인 가능하다. 사양에 대한 정보는 신입생 등록 절차 안내된다.

스쿨버스

체드윅 송도국제학교 졸업자들의 대학 합격 리스트

반응형

7.

관련 자료

[체드윅 송도국제학교 홈페이지] [송도 부동산 정보]

728×90

반응형

한동훈 딸이 입학한 국제학교의 특이한 혜택

큰사진보기 ▲ 채드윅국제학교 홈페이지 첫 화면. ⓒ 인터넷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큰사진보기 ▲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한 가운데, 여야 공방으로 정회되자 자리를 나서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이 다니고 있는 국제학교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한 후보자 딸이 다니는 학교는 인천 송도에 있는 채드윅국제학교다. 이 학교는 이른바 ’10억 학교’로 불리고 있다. 한국의 부자 중에 부자만이 다닐 수 있는 초 귀족학교란 뜻이다.2021년 기준 이 학교 고등학교 과정 한 해 수업료는 4476만 3540원이다. 중학교는 4089만1405원, 초등학교는 3804만 6690원, 유치원도 초등학교와 같은 3804만 6690원이다. 기숙사가 없는 이 학교가 받는 순수 수업료만 이렇다는 것이다.교육부가 운영하는 ‘외국교육기관 및 외국인학교 종합안내’ 서비스를 살펴본 결과, 2021년 기준으로 유초중고 13년 과정 동안 내야하는 수업료 총합이 5억 2329만1665원이다. 고교 과정 3년 만 떼어보면 1억 3429만620원이다.하지만 한 사교육 관련자는 인터넷 답변에서 “실제로 (채드윅국제학교에) 들어가는 비용은 더욱 더 많다”면서 “만약 (통학) 버스를 사용한다면 버스 비용, 미국 또는 해외 대학교를 위한 컨설팅 비용, SAT/ACT나 IB 학원비용, 사교육 비용 등등 하면 유치원부터 졸업까지 10억이 소요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그동안 귀족학교로 논란이 되어온 자율형사립고(자사고)와 외국어고(외고)의 수업료는 한 해에 많아야 1000만 원이었다. 채드윅국제학교는 이보다 수업료가 4배 이상 많은 것이다.2010년 9월 7일에 개교한 이 학교는 우리나라 수도권에 있는 유일한 유초중고 과정의 법적 외국교육기관이다. 외국교육기관으로 대구국제학교가 하나 더 있긴 하지만 이 학교의 고교 과정 수업료는 한 해 2840만 원이다. 채드윅국제학교 수업료에 견줘 63% 수준이다. 제주지역에 4개의 국제학교도 있지만 이들 학교는 제주국제자유도시법이라는 또 다른 법에 근거한 형태의 학교다.사정이 이렇다보니 이 학교를 다니는 한국인 중엔 서울에 거주하는 유명 연예인이나 재벌기업 자녀들이 많다. 이 학교엔 고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과 장영신 애경그룹 회장의 손자·손녀가 재학했고,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자녀들도 이 학교를 다닌 것으로 알려졌다.2017년 9월 부산광역시가 발표한 ‘명지국제학교 설립 타당성 조사 및 운영계획 수립’ 문서를 보면, 채드윅국제학교 관계자는 부산시 직원들을 만나 이 학교 학생 통학 상황에 대해 “서울(강남)에서 통학하고 있다”고 설명한 바 있다.채드윅국제학교는 이처럼 상상을 뛰어넘는 값비싼 수업료 등의 이유로 일반인들은 쳐다보기조차 어려운 곳인데, 수업료 말고도 또 다른 문제가 있다.이 학교는 대구국제학교와 함께 외국 학교 초중고 졸업자격은 물론 한국 학교 초중고 졸업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외국인들이 자녀 교육 걱정 없이 한국에서 경제활동을 하고, 그 자녀들은 한국에 눌러 살 수 있도록 특혜를 준 셈이다. 그런데 이런 특혜를 이 학교에 다니는 한국인들이 누리고 있는 것이다. 이는 한국에 많이 있는 기존 외국인학교보다 더 큰 차원의 특혜다.이에 따라 교육시민단체들은 “국제학교와 외국인학교에 한국인의 입학을 줄이거나 없애야 한다”고 주장해왔다.경제자유구역 및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외국교육기관 설립·운영에 관한 특별법을 보면 , 채드윅 등 국제학교의 설립 목적에 대해 “경제자유구역 및 제주특별자치도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교육여건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그런데 이처럼 외국인을 위한 국제학교에서 외국인은 많지 않다. 채드윅국제학교의 경우 2021년 9월 현재, 전체 재학생 1366명 가운데 내국인은 831명인 반면, 외국인은 535명이다. 외국인을 위한 외국교육기관에 61%의 내국인 자녀가 다니며 한국 초중고 졸업자격은 물론 외국 초중고 졸업자격까지 얻고 있는 것이다. 이 학교 정원은 2080명이지만 현재 1366명만 다니는 등 정원의 34%를 채우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대해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채드윅국제학교에 보낸 ‘운영점검·조사 결과’ 문서에서 “외국인 학생 인원을 늘리기 위한 장기적 계획 추진을 권고 한다”고 적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에 “채드윅국제학교는 법에 따라 외국인 유치를 위해 만든 국제학교인데 외국인보다 한국인들이 너무 많아 이 같이 권고했다”고 설명했다.교육부 자료를 보면 지난해 이 학교 고교 과정 졸업자는 73명이었는데 국내대학 진학자는 2명뿐이었고, 71명은 해외대학에 진학했다.한편 한 후보자 딸은 지난해 반독점 등을 주제로 한 6개 논문을 4개 저널에 실었다는 점과 봉사단체를 만들어 한 보육원에 기업의 노트북 기부를 주선한 사실 등이 알려지면서 ‘해외 대학 진학을 위한 스펙 만들기 아니냐’는 의심을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논문 표절과 대필 의혹 등이 추가로 불거졌고 봉사활동에 대한 외국 매체 인터뷰 또한 ‘기사를 가장한 광고’라는 의혹도 일고 있다.

디지털대성, 하노이에 채드윅국제학교 개설한다

– 에코파크신도시내 부지 1만5000평… 2022년부터 학생 모집, 최종 2000명 수용

디지털대성이 채드윅송도국제학교에서 미국 채드윅학교 대표와 채드윅하노이국제학교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사진 위). 채드윅하노이국제학교는 에코파크신도시 내 15000평 부지에 조성된다. (사진=에코파크그룹)

[인사이드비나=오태근 기자] 교육관련 자문평가업체 디지털대성㈜이 미국 명문사학 채드윅학교(Chadwick School)와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국제학교 설립 및 운영에 대한 협력계약을 체결했다.

협력계약에 따르면 채드윅하노이국제학교(Chadwick International School Hanoi)는 하노이시 외곽 에코파크(Ecopark)신도시 내 에코파크더그랜드아일랜드빌라(Ecopark Grand-The Island Villas) 인근 5만㎡(1만5000평) 부지에 건립돼, 오는 2022년부터 학생 모집에 나서 최종적으로 2000여명을 수용할 계획이다.

채드윅학교는 193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스 버디스(Palos Verdes)에 처음 설립됐으며, 현재까지 미국 교육기관 상위 1.6% 내에 들며 수많은 우수 졸업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2010년에는 한국 인천 송도에 채드윅송도국제학교를 설립하며 최초로 미국외 지역에 국제학교를 열었다. 채드윅송도국제학교는 현재 1300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며, 졸업생들은 다수가 하버드, 프린스턴, 콜롬비아, 스탠포드, 버클리, 코넬대 등 명문대학에 진학하고 있다. 현재 유아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과정이 편성돼있다.

이번 협약체결과 관련해 디지털대성측은 “한국시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 주요 부동산개발업체인 에코파크그룹(Ecopark)과 협력해 한국 및 베트남 학생들을 위한 국제학교 설립에 합의했다”며 “채드윅하노이국제학교 학사 일정은 채드윅만의 커리큘럼 및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양국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대성의 모기업인 대성학원은 지난 55년간 교육서비스를 진행해온 교육기업으로 디지털대성 외에도 대성학원, 온라인 플랫폼 대성마이맥(Daesung Mimac)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채드윅하노이국제학교가 들어설 에코파크는 하노이 남동쪽 500ha(150만평) 규모로 조성되는 친환경 생태신도시로 이상적인 주거단지 외에도 거주민 자녀를 위한 국제기준의 교육시설 20개가 계획돼 있다.

저작권자 © 인사이드비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제학교 드리운 ‘스펙’ 상술… “부실·급조 알아도 혹해”

학교 전체를 둘러싼 높은 담장 탓인지, 13일 인천 연수구 채드윅 송도국제학교는 점심시간까지 조용했다. 운동장에서 하키 연습하는 학생들 모습이 담장과 나무들 사이로 이따금 보일 뿐이었다. 오후 3시가 가까워지자 교문 앞으로 학부모 차량들이 늘어섰고, 한국어와 영어가 뒤섞인 학생들의 대화 소리가 들려오면서 학교 주변은 활기가 돌기 시작했다. 며칠간 교내 활동으로 지방 캠핑을 다녀왔다는 10학년 학생들은 이날 양손 가득 짐을 든 채 가장 먼저 학교를 빠져나왔다. 전교생 10명 중 3명꼴이라는 외국인 학생들도 이따금 보였다. 초등학교 3학년 자녀를 기다리던 한 학부모는 “외국인 학생 대다수가 교사, 주재원, 대사관 직원들 자녀”라며 “한국인처럼 보이지만 외국 국적 아이들도 적지 않다”고 귀띔했다.

외국식 교육과정 이수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교육기관, 이른바 ‘국제학교’가 한국에 자리 잡은 지 10년이 넘었다. 현재 국내엔 6곳의 인가된 국제학교가 있고, 모두 유치원부터 고교까지 영어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4곳이 제주(노스런던컬리지에이트스쿨(NLCS) 제주, 브랭섬홀 아시아(BHA), 세인트존스베리 아카데미(SJA) 제주, 한국국제학교(KSI) 제주)에, 나머지 2곳이 인천 송도(채드윅 송도 국제학교)와 대구(대구국제학교)에 위치해 있다. 국제학교 졸업생들은 교육부 인가에 따라 검정고시 없이도 국내 대학에 진학할 수 있지만, 대부분 해외대학 진학이 목표라 ‘보험용’에 불과하다.

국제학교는 △조기 유학 인구 흡수 △획일화된 입시 교육을 벗어난 국제 인재 양성 △외국인 자녀들을 위한 교육 여건 제공을 설립 취지로 삼았다. 그러나 연간 3,000만~4,000만 원대에 달하는 학비에 대기업 간부·자산가·연예인·고소득 전문직 등 부잣집 아들딸들이 주로 다닌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귀족 학교’로 불리기 시작했고 “해외대학 입시에 맞춰 한국식 사교육을 부추기고 있다”는 비판도 끊이지 않았다. 특히 채드윅 재학생인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스펙’ 관련 의혹이 불거지면서, 궤도를 벗어난 교육 방식에 대한 비판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대입 직전 받는 컨설팅… 11학년이 ‘피크타임’

획일적인 입시 교육을 피하려고 국제학교를 선택했다는 학부모들이 적지 않지만, 오히려 학생들의 외부 컨설팅 의존도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날 채드윅 정문 앞에서 만난 10학년 학부모는 “교내에도 ‘컬리지 카운슬러(입시지도 교사)’가 있지만 형식적 수준이라, 외부 스펙은 학부모가 따로 알아보고 준비한다”며 “송도엔 제주처럼 유학원들이 밀집돼 있지 않아 대부분 압구정으로 간다”고 말했다. 이 학부모는 그러면서 “논문을 작성해 학술대회에 나가는 일은 흔하다”며 “암기식 한국 교육보다는 훨씬 창의적 활동 아니냐”고 반문했다.

국제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은 해외대학 입시를 위한 컨설팅이 본격화되는 시기로 11학년을 꼽았다. 채드윅 10학년 A(17)군은 “최근 상담차 강남 유학원을 갔는데,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명단이 꽉 차 있었다”고 전했다. A군과 같은 학년인 B(16)양도 “코로나 이후 SAT(미국대학입학자격시험) 응시 장소가 다수 폐쇄되면서 SAT 점수가 선택 제출 자료가 된 데다, 내신(GPA) 성적이 높은 학생이 워낙 많아져 컨설팅 역할이 전보다 커진 것 같다”고 전했다.

수천만 원짜리 급조 스펙 종용하는 국내 유학원

국제학교 졸업을 앞두고 받는 대학입학 컨설팅은 학교 활동을 에세이(자기소개서)에 잘 녹이는 기술을 가르쳐주는 것을 넘어 ‘급조된 스펙’을 쏟아붓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자녀들을 해외대학에 진학시킨 뒤 강남에서 10년째 유학원을 운영 중인 이모(68)씨는 유학원에서 내세우는 수천만 원짜리 비교과 스펙들로 △논문 급조 및 대필 △미국 대학 여름캠프 참가 △해외 인턴십 △미국 상하원 의원 만남 주선 등을 꼽았다.

이씨는 원서 제출이 1년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대학 진학을 위한 스펙을 추가하라는 유학원의 권고는 상술에 불과하다고 단언했다. 이씨는 “국내 유학원이 주도하는 대학 캠프는 탐방 차원에 그치는 경우가 많고, 여러 대학에 직접 문의해 본 결과 ‘캠프 활동은 어떤 입학 혜택도 주지 않는다’는 답을 받았다”며 “편법으로 쓴 논문도 대학 입학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학술지 논문 공저’는 해외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특목고와 자사고 학생들 사이에선 오래된 ‘상품’ 중 하나다. 국제고 졸업 후 미국 명문사립대에서 정치학을 전공하는 C(24)씨는 “고3때 컨설팅업체에서 가장 먼저 제시한 스펙이 교수와의 논문 공저였다”며 “미국 대학교수를 연결해 주겠다고 할 만큼 네트워크가 탄탄한 곳이었는데, 컨설팅 비용이 2,000만 원에 달해 포기했다”고 전했다.

‘밀착 관리’ 원하는 학부모들 성향도 한몫

전문가들은 비정상적인 사교육이 성행하는 이유로 보딩스쿨(조기 유학생들이 현지에서 다니는 대입 예비학교) 대신 국제학교를 선택한 학부모들의 불안 심리가 유학원 상술과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박영희 미국공인교육플래너는 “국제학교가 생기기 전엔 아이를 보딩스쿨에 보내 놓고도 불안감에 미국까지 건너가 고액 과외 ‘뺑뺑이’를 돌려 현지 교사들도 황당해했다”며 “국제학교가 국내에 생긴 뒤로는 학부모들의 밀착 관리가 쉬워졌고, 유학원들이 상술을 부릴 여지도 더 커졌다”고 밝혔다.

실제로 제주 국제학교 밀집지역 5분 거리엔 학생들을 위한 학원 단지가 형성돼 있다. 교습 과목은 ‘고등 GPA’ ‘중등 GPA’ 등 학교 수업을 따라가기 위한 ‘보습 학원’이 다수였다. 보습 학원의 한 강사는 “해외대학 진학을 위해선 내신(GPA)이 가장 중요한데,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국어로 다시 수업하고 예상 문제와 답안을 함께 준비한다”며 “서술형 시험이 많기 때문에 참고할 수 있는 자료들도 학원에서 제공한다”고 말했다. 학원가엔 해외대학 진학을 위한 SAT 수업, 리서치, 글쓰기(writing)부터 미술과 코딩학원도 있었다.

2015년 노스런던컬리지에이트스쿨(NLCS) 제주를 졸업하고 영국 대학에 진학한 김모(25)씨는 “내가 국제학교 다닐 때도 IB(영국식 교육 커리큘럼) 내신 과목과 관련한 고액 과외를 받는 학생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더 심해졌다”며 “보딩스쿨로 간 학생들도 유학원 관리를 받지만, 국제학교 학생들만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유학원 컨설팅과 개인 과외에 의존하는 일부 학생들 실태는 국제학교 교사들도 인식하고 있다. 채드윅 관계자는 “수업시간에 이해가 안 가도 질문하지 않고, 과외나 학원 수업으로 해결해 온다는 걸 외국인 교사들도 이미 알고 있다”며 “학생들 관심 분야를 알려주면 잘 지도해 줄 텐데, 학교 커리큘럼과 인프라를 충분히 활용하지 않아 안타까울 뿐”이라고 말했다.

“상위권 대학엔 안 통한다” 알아도 돈 쓰는 이유

인천과 제주에서 만난 국제학교 학생들은 한동훈 후보자 청문회를 앞두고 불거진 편법 논문 의혹에 대해 대체로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학생들은 “편법으로 쓴 논문이나 단기에 급조된 스펙보단 3, 4년간 꾸준히해 온 교내외 활동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이공계 진학을 희망하면 논문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부실 논문을 학술지에 올리거나 대필받는 행위는 큰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컨설팅업체 도움 없이 미국 대학에 진학한 채드윅 졸업반 학생은 “대입을 앞둔 11학년에는 학교 교육과정에 ‘올인’해야 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논문을 쓴다는 게 가능할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같이 인식하고 있는데도 급조된 스펙 상품이 꾸준히 팔리는 이유는 뭘까. NLCS 11학년 학부모는 “더 좋은 스펙을 쌓기 위한 ‘디딤돌’ 스펙이라도 필요하기 때문”이라며 “단번에 좋은 장학금과 수상 실적을 쌓는 게 어렵기 때문에 유명하지 않은 저널에 일단 글이라도 올려보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세인트존스베리 아카데미(SJA) 제주 11학년 학생도 “자기소개서에 남다른 활동을 적어야 한다는 부담은 큰 데 준비할 시간은 부족하다”며 “부모님이 학원 선생님과 상담해 스펙을 만들어 주기도 한다”고 말했다.

유학원에선 ‘부실 스펙’으로 아이비리그(미국 동부의 유명 사립대) 등 최상위권 대학엔 합격할 수 없지만, 중하위권 대학은 충분히 노려볼 수 있다며 학부모들을 끌어들이기도 한다. 강남의 한 유학원 관계자는 “아이비리그에 못 가면 한국 명문대를 보내겠다는 국제학교 학부모는 한 명도 없다”며 “경제력이 충분한 이들에게 해외 대학은 필수라서, 중구난방 스펙으로 갈 수 있는 대학들을 찾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이정원 기자 [email protected]

제주= 조소진 기자 [email protected]

윤현종 기자 [email protected]

심희보 인턴기자

0 0 공유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URL 기사저장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

키워드에 대한 정보 채드윅 국제 학교

다음은 Bing에서 채드윅 국제 학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라스베가스 대중 교통 | 미국 La에서 절대 대중교통 이용하지 마세요 큰일날수도 있습니다 (미국Ep1) 21288 투표 이 답변
See also  김웅렬 신부 약력 | 꿈 중에서 젤 좋은 꿈! / 김웅열 신부 (22/08/07) 113 개의 베스트 답변

See also  호가 호위 뜻 | 윤 대통령이 호가호위? 중국어학과 출신 고민정 '사자성어 망신' 401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VLOG] 국제학교 고등학생 | 🏫채드윅 국제학교 학교 일상 브이로그🏫

  • Chadwick International
  • Songdo
  • International School
  • VLOG
  • 채드윅 국제학교
  • 송도
  • 국제학교
  • 브이로그
[VLOG] #국제학교 #고등학생 #| #🏫채드윅 #국제학교 #학교 #일상 #브이로그🏫


YouTube에서 채드윅 국제 학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VLOG] 국제학교 고등학생 | 🏫채드윅 국제학교 학교 일상 브이로그🏫 | 채드윅 국제 학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