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매니저 | 다시 돌아온 프로듀서 칸진영의 아이돌 육성기 [아이돌 매니저] 답을 믿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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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2 아이돌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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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ol Manager – 아이돌 매니저 – 나무위키

러시아 인디 게임 스튜디오 GlitchPitch에서 개발한 일본 아이돌 회사 경영 및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2018년 3월 27일에 킥스타터 모금을 시작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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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14/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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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m 커뮤니티 :: Idol Manager

기록상 36.3시간. 게시 일시: 2022년 8월 2일. 재밌다>< 근데 얼굴이 다 똑같음;ㅁ; 아이돌 얼굴좀 추가해주세요. hoyoung. 계정에 17 개의 제품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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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steamcommunity.com

Date Published: 9/27/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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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뮬레이션] 아이돌 매니저 (Idol Manager) 리뷰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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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elkane.tistory.com

Date Published: 10/30/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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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게임 아이돌 매니저 팁 공략 후기

유튜브에서 ‘아이돌 매니저’란 게임을 보자마자 질렀다. 블로그를 조금만 봐도 알 수 있지만, 내가 환장하는 스타일의 게임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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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ansugamestory.tistory.com

Date Published: 9/22/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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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매니저 마이너 갤러리 – 커뮤니티 포털 디시인사이드

스팀게임 아이돌 매니저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마이너 갤러리입니다. – 아이돌 매니저 갤러리에 다양한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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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dcinside.com

Date Published: 1/30/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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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사님은 아이돌 매니저 – 네이버 시리즈

도사님은 아이돌 매니저. 평점8.5. 관심. 0; 공유. 완결; 현판; 글빅스톤; 출판사문피아; 전체 이용가. 조선의 도사가 아이돌 매니저가 되었다.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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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series.naver.com

Date Published: 2/11/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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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렉스, 아이돌 매니저 – 리디

현대물, 연예계, 하극상, 다공일수, 미남공, 강공, 집착공, 연하공, 순정공, 존댓말공, 미인수, 재벌수, 연상수, 능력수, 다정수, 외유내강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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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ridibooks.com

Date Published: 9/28/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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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매니저 : 쌉고수가 되어서 3트째 스토리모드 #1

아이돌매니저 : 쌉고수가 되어서 3트째 스토리모드 #1. 기끼리 2021. 8. 6. 15:04 … 아이돌도 뽑아주쟈! 나이도 적당히 많아서. 알아서 은퇴하겠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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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girafant.tistory.com

Date Published: 9/20/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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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돌아온 프로듀서 칸진영의 아이돌 육성기 [아이돌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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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아이돌 매니저

  • Author: 롱수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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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1. 9.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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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아이돌 매니저 (Idol Manager) 리뷰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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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추천할 PC게임은 스팀게임인 아이돌 매니저 (Idol Manager)이다.

관련 태그로는 PC게임 추천, 스팀게임, 시뮬레이션, 경영, 비주얼 노벨, 인디, 포인트 앤드 클릭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다.

지원 플랫폼 : Windows

구매 및 다운로드 장소(스팀)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821880/Idol_Manager/

아이돌 매니저는 이름 그대로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시뮬레이션 게임 장르는 자원 혹은 자금의 관리를 통해 무언가를 꾸준히 성장시켜 나가는 장르라 여기는데, 이런 시뮬레이션 게임이 특색을 가지려면 무엇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가 중요하다.

예전 도시 건설형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더 나아가 최근에는 정말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삼고 변화를 모색하는데 아이돌 매니저는 그 중에서도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운영하여 아이돌을 고용하고 보컬과 댄스 연습의 코칭을 시키고, 화보촬영과 광고 등의 업무를 맡기고 앨범을 발매하여 콘서트를 진행하는 요소를 충실하게 재현해 놓았다.

특히 앨범 발매시의 대형의 설정과 선거 이벤트, 총선거에서 득표수에 따른 대형의 선거 싱글 발매는 의외의 부분에서 디테일함을 발견할 수 있다.

-장점 및 특징-

1. 아이돌 뽑기

아이돌을 고용하는 단계에서 뽑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아이돌들은 일반, 실버, 골드, 플래티넘 등급의 재능을 가지고 당연하게도 기본 능력치와 성장 한계가 큰 폭으로 차이가 난다. 초반 능력치가 높다면 계약에서 더 높은 보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또한 아이돌의 외모와 특성도 랜덤하여 가챠의 맛이 있다.

2. 난이도

의외로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초반에 얻는 자금은 한정적이고 임대료와 스탭, 아이돌의 급여가 많이 들어가기에 빠듯한 살림살이가 필요하다. 다른 일반적인 시뮬레이션 게임의 경우 추가적인 건물을 지으면 어떻게든 적자보다는 흑자가 나는 시스템이지만 아이돌 매니저는 오히려 적자폭을 더 키우는 경우가 되곤 한다.

사업 제안으로 화보 촬영과 광고 등의 일거리를 꾸준히 따오고 앨범 발매와 콘서트 개최를 꾸준히 하여 아이돌들을 열심히 굴려야 한다. 단 아이돌의 스태미너가 0으로 떨어지면 멘탈이 깎이고 부상 확률이 생긴다. 멘탈이 0을 찍어 우울증이 생기거나 스태미너가 낮아 부상이 발생하면 오랜기간 공백기(휴식)이 발생하고 특히 광고 계약중이라면 위약금으로 큰 금액을 보상해야 한다. 최대한 아슬아슬한 선까지 활동시키는게 중요하다. 스태미너 관리를 위해선 가장 먼저 필수로 지어야 하는 시설이 휴게실이다.

스캔들도 몹시 중요하여 광고 계약이 철회되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고 이는 초중반 대출과 파산의 구렁텅이로 빠져들게 하는 이벤트다.

3. 스캔들 및 괴롭힘

아이돌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스캔들이라는 랜덤 이벤트가 존재한다. 광고 사진을 잘못 올렸다거나, 남자친구를 사귀는 것을 들켰다는 등의 이벤트로 선택지를 통해 무사히 넘어가거나, 스캔들 포인트를 얻고 팬이 떨어져 나가며 광고가 끊겨 위약금을 내는 등의 일이 발생한다.

다만 일방적인 손해는 아니다. 스캔들 포인트는 의외로 중요하여 스탭들을 일반적으로 해고할 때엔 퇴직금을 지급하여야 하지만 스캔들 포인트를 사용하여 책임을 뒤집어 씌워 일방적인 해고를 할 때엔 퇴직금을 주지 않아도 상관없다. 다른 말로 하면 스캔들 포인트가 쌓여 불이익을 받는다면 스탭을 한 명 짜르는 식으로 대응하면 된다는 뜻이다.

회사가 어느 정도 성장하면 이번엔 그룹 내부의 불화와 괴롭힘이 발생하여 지루해질 틈을 주지 않는다. 주모자를 찾으러 다니고 영향력 포인트를 사용하여 괴롭힘을 그만두게 만드는 등의 일이 필요하다.

4. 창작마당

창작마당을 지원한다. 아이돌의 외모부터 시작하여 복장의 추가가 가능하다. 아직은 수가 적은 편이지만 조만간 엄청난 수의 모드를 볼 수 있을 느낌이 든다. 특히 아이돌 외모 추가는 순식간에 쌓일 가능성이 농후하다.

5. 한글 패치

개인적으론 몹시 오래전부터 찜목록에 넣어놓고 기다려 왔는데, 기다리던 사람들이 의외로 많았는지 발매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한글 패치가 제작되었다.

-단점 및 아쉬운 부분-

1. 부족한 볼륨

경영이란 측면에선 훌륭하지만 역시 중간 단계를 채우는 이벤트의 부재가 눈에 띈다.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더라도 챕터1을 깨려면 월간 차트 1위 달성을 해야 하는데 그 중간 단계의 공백기가 너무 길다. 스캔들이 가끔 터지긴 하지만 그것 말고 발생하는 랜덤 이벤트는 그 수가 터무니 없이 적다.

그리고 할 수 있는 활동이 그리 많은 편도 아니다. 앨범 제작과 미디어 제작, 콘서트 제작 등의 제작 활동이 위주고 중간중간 사업 제안을 클릭하여 누군가에게 할당하는 것 말곤 게이머가 추가로 관여할만한 부분이 전혀 없다.

특히 아역 아이돌과 성인 아이돌의 차이가 없다. 은퇴하는 나이가 너무 낮은 편인지라 최대한 나이가 적은 아이돌을 뽑아야 한다.

자매 그룹은 있지만 새로운 그룹을 만드는 부분은 없다. 뭔가 다양성의 측면이 떨어진다.

다만, 그렇다고 또 심심한가 하면 그건 아니다. 앞서 말했듯 경영 난이도가 있기에 사업 제안을 꾸준히 승낙해줘야 하기에 일을 받아 누구에게 줄까 고민하고 적자가 되지 않기 위해 앨범 발매와 콘서트 제작을 진행하다보면 시간은 매우 잘 간다.

2. 게임 벨런싱의 문제

우선 초반에는 스탭의 급료가 부담스럽다. 스탭의 능력치가 상승하면 급료도 덩달아 자동으로 상승하는 시스템이라서 관리하기가 매우 까다롭다. 오히려 아이돌들의 급여를 깎아 스탭의 급료와 임대료를 충당하는 악덕 매니징 회사가 되는 편이다.

특히 돈이 잘 벌리는 요소가 정해져 있어, 이를 빨리 캐치할 필요가 있다. 앨범 제작은 꾸준히 하면서 쿨타임마다 콘서트를 개최하여 큰 금액을 벌어야 한다. 중간에 들어오는 사업 제안의 경우엔 광고가 리스크 대비 리턴이 크다. 위약금이란 불확정 요소가 있으나 어쨌건 돈을 일정이상 쌓아 두기만 한다면 결국 벌리는게 더 크다. 이후 상영실의 건설까지.

이게 왜 벨런싱의 문제가 되냐면, 돈이 잘 벌리는 정해진 루트를 따라가지 않는다면 파산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 싱글 앨범을 붕어빵 찍어내듯이 계속 만들어야하는데, 덕분에 애착의 정도가 반감된다. 나중에는 이름 설정에 노력을 들이지도 않으며 이 앨범이 저 앨범 같은 상황이 되고 만다.

팁을 주자면 회장님의 대출은 이왕 받는다면 처음부터 한도까지 다 끌어다 쓰자. 무이자 대출이며 추가 대출을 받으려면 회장이 제시하는 미션을 깨야하기 때문이다.

3. 아이돌 은퇴와 영향력

영향력을 사용하여 아이돌 은퇴를 늦출 순 있지만 만류할 순 없으며 너무 일찍 은퇴하는 것도 문제다. 20대 초반 즈음되면 은퇴하겠다고 말하는데 너무 빠른 감이 없잖아 있다.

영향력을 올리는데에 드는 노력(소망 클리어)에 비해 영향력 획득이 미미하다. 오히려 가십을 통한 약점 공략이 더 권장될 정도다. 연애(유혹하기)의 경우에도 몹시 심심한 편이며 오히려 분란만 낳는다.

영향력을 신경쓰지 않으면서 쉽게 올리기 위해선 정책 탭의 푸쉬를 사용하는 편이 좋으나 이것도 가장 활동이 우수한 아이돌에게나 통하지 오히려 안쓰니만 못하다.

괴롭힘 이벤트가 발생중일 경우 주모자를 색출할 노력이 필요한데 주모자를 색출하여 영향력을 올리고 괴롭힘을 그만두게 하는 영향력 행사에 이르기까지 신경써야 할 게 많다. 미리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괴롭힘 당하는 아이돌은 멘탈이 터져 우울증에 걸려 장기 요양을 가버리곤 한다.

다만 일단 적자 경영에서 벗어나기 위해 앨범 제작을 꾸준히 돌리다보면 아이돌의 관리엔 소홀해 질 수 밖에 없다. 결국 경영 단계엔 충실하나 경영 외적인 상호작용적인 측면에선 미흡하다는걸 알 수 있다.

아이돌 매니저는 조금 들쑥날쑥한 게임이다.

특정 부분에선 의외의 디테일함을 발견할 수 있다. 오디션에서 아이돌을 뽑는 부분과 싱글 앨범 제작과 미디어 제작에 이름을 랜덤하게 넣어주는 시스템은 기대했던 이상이었다.

다만 랜덤 이벤트의 빈약함과 빡빡한 운영으로 인하여 아이돌과의 상호작용이 어렵고 또 다양성 측면에선 볼륨이 크지 않다는 점에선 낮은 가격이 일견 이해되기도 한다.

그렇지만 가격대비 성능으로 따지자면 돈값은 충분히 하는 게임이라 여겨진다. 패치가 조금 더 진행되고 모드(이벤트와 스탠딩CG)가 조금 더 많이 생기길 기대하는 게임이다.

아이돌 매니저의 특징적인 소재는 일단 PC게임에선 비슷한 유형의 게임을 찾기 힘들다. 플레이 스테이션의 아이돌 마스터(THE IDOLM@STER)와 같은 게임이 있으며 조만간 스팀에서 발매할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을 기다리기 위한 중간 단계로 삼기에도 충분하다.

아이돌 매니징 게임. 아이돌 매니저. 뭔가 특별히 하는 건 없는데 은근히 시간이 잘 가는 게임.

‘아이돌 매니저’ 한글 모드 (창작 마당) :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2560385226

‘아이돌 매니저’ 공략 및 정보 (나무 위키) : https://namu.wiki/w/Idol%20Manager?from=%EC%95%84%EC%9D%B4%EB%8F%8C%20%EB%A7%A4%EB%8B%88%EC%A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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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게임 아이돌 매니저 팁 공략 후기

유튜브에서 ‘아이돌 매니저’란 게임을 보자마자 질렀다.

블로그를 조금만 봐도 알 수 있지만, 내가 환장하는 스타일의 게임이니까..

출시 초기에 샀다가 현생이 바빠서 못했고.. 그렇다기엔 프메5 엔딩을 봤지만..

아무튼 어저께 팁을 알고나서 엔딩을 1회 봤다!

입문자를 위한 ‘아이돌 매니저’ 팁 공략 나눔 글 갑니다.

오디션 노가다는 필수

튜토리얼을 켜놓고 첫 오디션을 보면 한 아이돌은 무조건 골드가 나온다는 건 다 알고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확정적으로 그 친구 외에는 브론즈가 나오기 때문에 쭉 써먹기 애매한데…

신기하게도 첫 오디션 결과 까기 직전에 세이브 해놓고 로드하면, 캡쳐처럼 높은 아이들이 우루루 나온다.

버그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나는 그랬다.

나는 첫 오디션까지만 튜토리얼 켜놓고 오디션 결과 나오는 순간부터 튜토리얼을 꺼버린다. 튜토리얼 켜져있으면 로드해도 튜토리얼이 이미 진행된 시점부터 맘대로 나가기때문에 아주 번거롭다.

아무튼 첫 오디션 이후 대출로 돈을 다 땡겨서 전국오디션을 보자. 플레티넘 아이돌이 나올 확률이 1%로 가장 높다. 이걸로 무한 번 리세마라하면서 플레티넘 아이돌이 나오면 그 친구를 메인으로 쓰기 좋다.

사실 아이돌 능력치가 낮아도 어떻게든 게임이 굴러가고.. 2회차부터 느낀 게 플레 아이돌로 꽉 채워도 그렇게까지 잘 나가지는 않지만! 모든 능력치가 고른 애들로 있어야 이후 컨셉을 바꿔도 편하고 그렇다..

돈에 쪼들리지 않는 법

매우 매우 돈이 부족해서 틈만 나면 타케우치? 사장한테 손 벌려야 하는 더러븐 게임 아이돌 매니저. 게다가 두 번 파산하면 프리티말고 봐줄 게 없는 친구를 아이돌로 채용해야 한다.

그러나 돈 걱정 없어지는 극강의 꼼수가 있었으니..

바로 콘서트 티켓 값을 100,000엔.

최대 값으로 하는 것이다.

예상 집객률이 너무 낮아져서 미친 방법인 것 같지만, 매우 소수여도 매니아들이 그 값을 내주고 콘서트를 보러 와준다. 처음에 어떤 퀄리티든 노래를 빨리 5곡 내서 저 가격으로 콘서트를 열면.. 이후 돈 걱정은 없다. 인기 많아지면 캡쳐본처럼 저 가격이어도 예상 집객률이 100퍼 된다.

많은 돈으로 전국 오디션을 계속 초기화하면서 보면, 멤버도 골드~플레급으로만 채울 수 있다.

게다가 스태프들도 전부 엑스퍼트 급으로 갈아치워서 노래 퀄리티도 좋게 만들 수 있고.

이 방법을 아느냐 모르냐가 게임의 난이도를 결정한다.

그런데 이 방법을 알아도 그렇게까지 쉬운 게임은 아니고

오히려 이 방법을 모르면 돈이 너무 없어서 빡치기만 하니까 적극애용하길.

차트 1위 하는 방법

무지개단 이름이 저게 뭐야 했는데 내가 만들어놓은 라이벌 그룹 이름이었음..

꽤 초반부터 차트 1위 먹는 퀘스트가 나오는데, 나는 1회차엔 2026년에 1등을 먹었다 ㅠㅠ 돈도 없고 요령도 없어서..

그러나 요령들을 알고 돈 불리는 팁을 알고난 후.. 캡쳐처럼 2022년 10월에 1등을 이룬 쾌거를 맛볼 수 있었다.

우선 첫 1등할 때는 판매량 20만정도면 1등을 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도 플레이어의 아이돌 수준에 맞춰서 1등 판매량이 정해진다. 첫 1등할 때는 20만장 정도면 된다.

디지털 배포로 1등을 하는 건 어렵다. 돈이 안 드니까 초반에 콘서트 열 때나, 유닛 그룹이 팬 없을 때나 써주자. 홍보 캠페인이나 그룹 악수회 같은 걸로 20만장 뽑아서 매니아들이 여러 번 살 수 있게 해줘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당연히 팬이 많아야 하고.. 계속 ‘홍보’를 눌러서 팬들을 최대한 많이 확보해놔야 한다. 1년에 160회 이상 홍보를 하면 7월에 있는 어워드에서 홍보상을 주는데, 상을 받으면 홍보 효과가 늘어난다. 각각의 상마다 어드밴티지가 있으므로 자주 확인해서 최대한 많은 상을 받도록 하자.

그리고 노래 장르는 R&B가 사기고, 가사로는 행복이 사기다.

그룹 컨셉은 섹시가 제일 어려운 것 같다. 여성팬을 확보하는 게 가장 쉽다.

나는 지금 자체 하드 난이도로 섹시를 밀고 있는데.. 여성 불호가 커서 그런지 차트 진입이 어렵다 ㅠㅠ

마케팅에서 페이크 스캔들이나 PV는 솔직히 실패확률도 높고 부작용이 많아서 굳이 찍을 필요도 없다고 생각한다.

이외의 팁

1. 매니저를 많이 뽑아놓고, 한 명쯤은 계속 연구 시키자. 매니저 연구 포인트는 후반이 될 수록 많이 필요하다.

2. 체력 관리는 의무실을 여러 개 만들어놓고 엑스퍼트 체력 의사를 뽑아서 하는 게 제일 좋다. 그리고 체력관리 정신력관리 부상관리 전부 체크를 해놔야 애들이 알아서 치료한다.

3. 아이돌은 3명/ 6명/ 10명/ 15명 포메이션 꽉 채워서 뽑는 게 좋다. 포메이션에서 한 자리가 비면 그 자리에 수치가 0인 아이돌이 선 것으로 간주해, 전체적인 퀄리티가 낮아진다. 유닛 그룹을 만들 때도 이 숫자대로 만드는 게 좋다.

4. 아이돌이랑 연애하고 싶으면 플레이어를 남자로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ㅠ. 여자랑 연애할 마음은 없다고 퇴짜 오백 번 맞아서 마음에 상처 입음. 사실 첫 엔딩 볼 때는 연애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서 대쉬를 아예 안 했는데.. 연애 엔딩이 있다고 해서 이번에 도전 중. 하지만 전부 여자는 싫어요. 연애에 관심 없어요. 이렇게 거절하고 호감도 뚝뚝 떨어져서 마음이 아프다 . . .★

5. 중반부 멘붕을 위해서 원툴 아이돌은 지양할 필요가 있다. 메인급 아이돌을 셋은 만들어놓자..

6. 왕따 당하는 멤버는 유닛 그룹에 넣으면 해소된다. 다만, 한 번 유닛 그룹에 넣으면 해체된 후 1년동안 새로운 유닛 그룹에 못 넣으니 주의해야 한다.

7. 각 아이돌의 인기는 아무래도 센터 횟수에 비례한다. 센터에 많이 세울 수록 그 친구가 인기가 많아지니까 잘 생각해서 센터를 세우길 바란다.

8. 아묻따 노래를 많이 내야 게임이 쉬워진다. 이것땜에 노래를 자주 낼 수록 매출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모드도 있다.

9. 트레이닝은 비추천. 전부 비활성화 해놓자. 성능도 별로고 체력도 많이 잡아먹는다. 보컬과 댄스 트레이너는 제작 능력만 보고 뽑자.

게임을 더 재밌게 하는 팁

아무래도 반복 노가다라서 금방 질리는 감이 있다. 이때를 위해서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여러 팁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우선 총선거. 처음에 이 시스템을 알고 놀라워했다. 나는 지금까지 조작을 한 번도 안 해봤는데 나름대로 푸쉬 멤버를 만들어놓고 순위가 오르길 기대하는 맛이 있다. 총선거를 해놓으면 앨범도 더 잘 팔린다. 하지만 초기 멤버들이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은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순위가 잘 안 바뀜..

스팀 창작마당에 여러 모드들이 있는데, 그 모드들을 추가하면 아무래도 더 재밌다.

아이돌들이 다 똑같이 생겨서 금방 루즈해지는 것도 이 게임의 큰 단점인데 여러 아이돌 모드가 있으니 추천한다.

그런데 플레티넘이라고 떠놓고 수치는 개똥인 함정모드도 몇 개 있다. 너무 더러븐 모드도 많고.. 인기순으로 잘 봐서 모드를 선택하길 바란다. 대부분의 모드는 구독만 해놔도 자동으로 설치된다.

스텐딩 CG가 안 보이는 버그 고치는 법

게임을 깔았는데 스텐딩 CG들이 안 보여서 괴로웠다

야스다 코코나, 타케우치, 기자 등이 안 보였음ㅠㅠㅠ

서치해본 결과 한글 모드 버그때문이었다. 방법은 간단한데, 구독을 취소하면 된다.

나의 경우 수동 설치 안 하면 버그가 있다는 말을 듣고 수동 설치했는데도 이런 버그가 있었다. 알고보니 수동설치+구독까지 해놔서 이런 버그가 생긴 것 같다. 수동설치가 된 상태로 구독을 푸니 정상적으로 CG가 보였다. 참고로 내가 쓴 모드는 창작모드에 있는 한글모드다.

지금까지 아이돌 매니저란 게임을 24시간 가량 했는데..

난 첫 엔딩 배드엔딩?으로 본 것 같다.. 퀘스트 실패했거등 ㅠ

연애엔딩이나 굿엔딩을 보기 위해서 노력할 건데.. 아.. 타케우치랑 야스다 둘 다 맘에 안 들고 기자도 싫다 ㅠ 우째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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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소개

<플렉스, 아이돌 매니저> [현대물, 연예계, 하극상, 다공일수, 미남공, 강공, 집착공, 연하공, 순정공, 존댓말공,

미인수, 재벌수, 연상수, 능력수, 다정수, 외유내강수, 달달물, 일상물, 힐링물, 성장물]

내가 재벌가 총수의 손주라는 망상을 가진 엄마의 집착 속에서,

아이돌 서바이벌 예능을 보는 것만이 유일한 삶의 낙이자 버팀목이었다.

‘왜 내가 응원하는 애들은 다 탈락하는 걸까.’

응원하는 연습생들이 매번 탈락하는 것에 아쉬워하던 어느 날이었다.

엄마의 망상이라고 여겼는데 세영 그룹의 사람들이 나를 찾아왔고,

결국 엄마의 말이 전부 사실임을 알게 됐다.

그렇게 재벌가의 일원이 된 나는 다른 무엇보다도 한 가지 사실에 흥분했는데,

‘세영 그룹 사업부에 엔터테인먼트가 있었지?’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선보이게 된 보이 그룹 ‘크롭 파이브’.

그런데 애들이 이상하다.

[엄마의 집착을 벗어났나 했더니 이제는 아이돌의 집착이 시작됐다.]

***

나를 바라보는 한시진의 눈빛이 묘하게 흔들렸다. 그리고 제 어깨에 닿은 손을 잡아당겼다.

“어어…….”

“왜 이래요. 자꾸. 힘들게 참고 있는데.”

“네, 네가…… 손 닿는 곳에 있는 게 신기해서 그래. 정말 손을 내밀면 네가 거기에 있나 해서.”

“……그게 왜요?”

“좋잖아. 한시진은 항상 모니터 안에만 있었는데. 한시진이 보고 웃는 건 카메라인 거고. 그런데 지금은 카메라 말고 나를 보고 웃는 거잖아. 네가 짓는 웃음. 나만 보고 있는 거잖아. 나만 볼 수 있어. 네 웃음은 그냥 내 거야.”

“뭐래. 미치겠네.”

그러다가 녀석이 나를 확 끌어안았다.

빙글 도는 것 같더니 그의 얼굴이 다가오고 뜨거운 숨결이 느껴졌다.

“나 미치게 하려고 작정한 거죠? 작정하고 온 거 맞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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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매니저 : 쌉고수가 되어서 3트째 스토리모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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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에서 돌아온 걸그룹이 되시겠음

난이도 뭔 차이가 있나 싶다

차이가 있긴 있더라

초반에 쓰기 좋은 초반용

아이돌도 뽑아주쟈!

나이도 적당히 많아서

알아서 은퇴하겠군!

….프리플레이 할땐 안그랬던거 같은데

도전난이도는

은행 대출이 없음 ㅋㅋㅋㅋㅋㅋ

아예 시작할때 원코 있는거 까지 생각해서 (500만엔)

내방 연습실 녹음실 사무실 휴게실 까지

다 지어서

바로 노래 뽑는게 맞는듯

버티기 힘든

적자 보소 ㅋㅋㅋㅋ

회장이 주는 대출 미션도 랜덤인거 같은데

tv 프로그램 런칭 같은거 좀 똥같은게

초반엔 tv건드리면 무조건 적자보는데 ㅋㅋ

1회차만 방영하고 바로 취소해버리는 식으로

대출 미션만 깨자

노래 만들기는 쉬운편이고

골라준 광고 받기 같은것도 좀 귀찮은듯!

1년정도 지나서

대출 미션 계속 깨면서

상영관 바로 넣어줘버리고

쓰는거 같지도 않은 휴게실을 뺴버리고

진료실에서 스테미너 관리를 해주고

사무실을 두개 넣었는데 이건 사무실 연구 포인트를 얻어서

상영관 연구 업글 (3만포인트) 해주려고 넣었당

카페는 영 귀찮았는데

상영관은 넣기만 하면

여유로워 지는듯

5회 콘서트 후

선거 콘서트!

10만엔 콘서트 라는

희대의 꼼수로

난이도가 똥이 되버리는거 같으다

??? 왜 이거만 찍고 안찍었지

아무튼 선거 라는뜻

상영관에

3만 포인트 연구를 뚫으면

스트리밍이 가능해지고

장비구입은 3천만엔

구독자를 받을수 있음

이게 오프 관객만큼 쏠쏠해서

저거 빨리 뚫으면 부자댐

황금카드!

혼자 미디어 쇼를 진행할때 능력치 상승!

와!

능력치 별로 안중요한거 같던데

인지도 높은게 짱인거 같던데

의미가 있나!

초반엔 돈이 없어서 콘서트만 바라보게 되는데

능력치가 낮은 애들 여럿 받아서

토크 브레이크에 셋이 합쳐서

노래 한곡만큼 능력치가 나오면 노래랑 비슷하게 수익 올릴수 있는듯!

노래는 하나만 하고 토크만 9번 해도

같은 수익을 얻을수 있음!

아 그리고

급한 성격 덕분에 발견한 버그인데

콘서트가

10번이나 기다려야되는데

다음 노래 시작을 연타 했더니

소리가 막 겹쳐 들리는거임

더블 클릭 하면 스테이지 2개가 첫번 무대에 겹쳐서 들어가고

광클 해봤더니

무대 두번 하니까

일케 화면은 겹쳐 나오고

카드 뒤에 나가기 있음 ㅋㅋㅋ

무대 한번이 5번씩 겹쳐서

2번만에 끝남 개꿀

거기다가 1번 무대가 사고 확률 낮고 2번은 높아도

1번껄로만 계산해서

달달했음

(이렇게 하면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몇가지 있어서 강종해야될수도 있음)

음 그리고 팀 센터를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정하는지 모르겠는데

보통은 스텟이 좋거나 최애를 센터로 밀어주는 경우도 있는거 같은데

콘서트는 최대 10곡인데 10곡을 혼자 다 센터를 못서니까 (한곡당 30스테미너씩)

스텟 낮은애를 바꿔서 세우면 능력치가 낮은데

스텟 낮은애를 센터로 곡을 출시해뒀으면

아무리 스텟이 낮아도 80 능력치를 깔고 가는듯

어차피 초반엔 앨범 수익도 별로 안나니

서로 다른 센터를 세워서 콘서트 퀄리티를 높혀 돈 많이 받는것도 좋을듯!

능력치가 낮으면 수익이 줄어듬! 낮은 능력치 캐릭으로 80 받기도 힘듬!

그리고 돈이 여유 생기면

진료소를 잔뜩 지어서 스테미너 회복으로 다 돌림

거의 뭐 엔터 사무실 아니고 병원임

봉투 교체가 왜 있나 했더니

소망으로 선거 랭크 인을 원하는데

인지도가 낮을때

영향력 얻기 쉽게 있는건가봄!

선거 1등하면 이름을 지어줬는데

1등이 안바뀜

자유모드는 라이벌이 없어서 1위가 쉬운데 ㅋㅋㅋㅋㅋㅋㅋ

스토리모드는

강제로 20만은 되야 1등할수 있음 ㅋㅋㅋ

티켓 가격도 달달하고

구독료도 달달해버리고

초반에 (라고해도 2년됨)

나온 황금카드! 채가인 인데

놀랍게도 6년간 키워서 찍어둔게 있음 ㅋㅋ

오른쪽 스텟도 다 높고 귀여움도 높아서

노래에도 쓰기 좋고 귀여운 광고쪽도 노릴수 있는 좋은 뇨속인데

키운거 스샷도

12살이던 채 가인 양은

18살이 되었을때는

보컬 댄스 쪽으로는 거의 플레티넘 급으로 성장해있었음

쿨섹시는 6년간 10씩 오른건가

나이먹으면서 스텟도 깎였을텐데 그래도 많이 올렸네

대괄호 안에 숫자가 넘어가면

성장하는데 10배 수치가 필요한데 거의 99에 근접하게 오른걸보면

얼마나 많은 연습을 했을까 싶음

디지털 싱글보다는

홍보 캠페인 같은걸로

보너스를 받아서

1등 먹는게 쉬울듯!

진짜 윽지로 빠른 1등 하고 싶으면

초반에 대성공 나올때까지 세이브 로드를 하면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봄 ㅋㅋ

아무튼 라이벌

소녀시대를 꺾고 1위

스토리 진행 가능

귀신 나오는거 같은

챕터 2

1등 하는데 인지도도 별 5개 인 친구가 제일 높았고

플레티넘 친구도 없었음

별로 크게 상관없는듯 ㅋㅋㅋ

능력치가 좋긴 한데

자기만족이랄까…?

능력치 낮은애도 쎔!

골고루 20만 맛있고

초반에 연구는

하나씩 잡고 쭉 그것만 올렸음

마이너스 없는 팝송과

10렙 올 +10% 인 행복

10렙에 마이너스 0%가되는 스트리트 까지 해서

골고루 조금씩 땡기는 트리로 진행했었음

대출 미션 깨려고 다 1렙은 뚫어놓음 ㅋㅋ

선거용 콘서트

1엔 콘서트도 열어보고

??

5천석에

1엔씩 받았는데

192엔은 어디서 더 나온거죠

선거 차트도

좀 더 디테일 했으면 좋겠다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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