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에서 한국 으로 송금 –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와이즈, Wise,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시스템 자세히 설명)“?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해외송금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5,763회 및 좋아요 23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방법 중 보편적인 방법이 바로 미국 은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체이스, 뱅크 오브 아메리카, 웰스파고, 씨티은행 등이 있지요. 송금 수수료는 30~40달러 정도이고, 전신료와 환전 수수료를 추가로 부담해야 합니다.
Table of Contents
미국 에서 한국 으로 송금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와이즈, Wise,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시스템 자세히 설명) – 미국 에서 한국 으로 송금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송금한도 1년 500만 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2020-12-10 업데이트)
송금한도 1년에 5만달러로 상향되었습니다! (2020-07-14 업데이트)
‘와이즈’로 이름 변경됐습니다.(기존 ‘트랜스퍼와이즈’)
🔥와이즈 가입링크
https://bit.ly/wise1004
✍️CIBC, 와이즈 이용 후기
https://wontae123.tistory.com/59
📋와이즈 송금 시스템 자세한 설명
https://transferwise.com/gb/blog/what-is-hawala
🙋🏻♂️5가지 자주 묻는 질문 답변모음(2020년 12월 업데이트)
https://wontae123.tistory.com/179
위 링크에는 추천인링크가 포함되어 있어서 링크를 통해서 서비스에 가입을 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미국 에서 한국 으로 송금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총정리 (방법, 수수료, 환율 등)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금액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10,000 이상 거액을 송금하거나 입금 받을 때는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Source: korealtyusa.com
Date Published: 9/19/2022
View: 6755
와이즈 미국에서 한국송금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할때 개인 용도로 할경우에는 송금 한도가 있다. 2021년 3월기준 1회 5백만원 또는 연간 총 5만불의 액수를 송금할수 있다.
Source: www.sundae.org
Date Published: 7/22/2021
View: 7004
미국에서 한국으로의 송금-가장 좋은방법이 무엇일까요 (업댓)
수수료도 체이스는 송금액 상관없이 은행에서 송금하면 건당 50불, 온라인으로 송금하면 건당 40불의 수수료가 드는데 이것도 고객등급별로 좀 차이가 …
Source: www.milemoa.com
Date Published: 4/17/2022
View: 8161
한국으로·한국서 송금, 더 다양하고 간편하게… – 미주 한국일보
이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인증 받을 이메일만 있으면 된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금액 한도는 원화로 100만원까지이며 약 800달러 정도가 …
Source: m.koreatimes.com
Date Published: 3/29/2021
View: 1891
외국계좌에서 한국으로 송금 (수수료 저렴한 트랜스퍼와이즈 …
기준환율. 송금가능금액 ; 네이버기준 환율. (네이버환율과 비슷). 1회 송금한도 95만원,. 1년 최대 5만불 까지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1/6/2022
View: 3667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체이스 은행 송금 후기)
체이스 송금 수수료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구글 검색 인용) 수수료를 살펴보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체이스 지점에서 신청하는 것보다 10달러 …
Source: gomcineusa.tistory.com
Date Published: 10/26/2022
View: 671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에서 한국 으로 송금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와이즈, Wise,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시스템 자세히 설명).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에서 한국 으로 송금
- Author: 해외송금TV
- Views: 조회수 15,763회
- Likes: 좋아요 238개
- Date Published: 2020. 3. 1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9EMZs2wml8I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총정리 (방법, 수수료, 환율 등) • 코리얼티USA
미국에 살면서 정보를 찾기 어려웠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방법이었습니다. 한국으로 송금할 때마다 필요한 정보(수수료, 한도, 환율 및 관련 규정 등)를 매번 찾기가 번거롭더군요. 그래서 이 페이지에 미국 to 한국 송금에 대해 총정리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보려고 합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방법
1.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와이어바알리는 한국의 해외 송금 전문 서비스입니다. 2020년 7월 1일부터 미국 to 한국 송금 시 수수료 전체 무료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환전 비용과 편리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봤을 때 가장 선호하는 송금 방법입니다. 회원 가입 프로모션도 있어서 초대코드를 통해 가입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2. 미국 은행 이용 (Chase 등)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방법 중 흔히 생각하는 방법이 바로 미국 은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체이스, 뱅아(BofA), 웰스파고, 씨티은행 등이 있죠. 송금 수수료는 30~40달러 정도이고, 전신료와 환전 수수료를 추가로 부담해야 합니다. (아래 글 참고)
3.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트랜스퍼와이즈는 2011년에 설립된 해외 송금 전문 업체로 영국계 회사입니다. 해외 송금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하죠. 송금 시간도 빠르고 수수료도 괜찮아서 예전에 자주 사용했던 송금 서비스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4. 소다트랜스퍼 (SodaTransfer)
소다트랜스퍼는 한국의 송금 전문 업체입니다. 미국과 호주 송금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미국 to 한국 송금 서비스를 재개하였죠. 환율 우대 100%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2021년 서비스 종료 / 아래 글 참고)
5. 웨스턴 유니온 (WesternUnion)
웨스턴유니온은 역사가 오래된 미국의 해외 송금 서비스입니다. 웨스턴유니온으로 송금하면 직접 한국에 있는 제휴 은행에 방문해서 돈을 Pick up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카카오뱅크와 협약을 맺기도 하였습니다. (아래 글 참고)
6. 페이팔 송금 (PayPal)
페이팔은 온라인 결제 서비스 입니다. 미국 페이팔 계정과 한국 페이팔 계정이 있다면 마치 해외 송금하는 것처럼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수수료는 송금액의 4%로 금액이 커질수록 수수료 부담이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7. Xoom (PayPal 서비스)
Xoom은 해외 송금에 중점을 둔 PayPal 서비스 입니다. 페이팔 계정으로도 Xoom에 가입할 수 있는데요. 수수료는 $1,000 미만은 4.99달러이며, $1,000달러 이상은 무료입니다. (아래 글 참고)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수수료 비교
1. 명시된 수수료
송금 수수료는 명시된 수수료와 숨겨진 수수료(Hidden Fee)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해외 송금 서비스 별로 명시된 수수료는 아래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정리하였습니다. 금액별로 수수료를 기재하였으니 송금 수수료 비교할 때 참고해보세요.
2. 숨겨진 수수료
숨겨진 수수료(Hidden Fee)로는 환전 수수료가 있습니다. 환전 수수료란 환전할 때 발생하는 소비자의 손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은행이나 해외 송금 업체가 환율을 임의로 정하고 수시로 바꾸기 때문에 바로 알기가 어렵죠. 환전 수수료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꼭 읽어보세요.
최종적으로 환율과 할인 쿠폰을 적용한 해외 송금 서비스별 총비용 계산 시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3. 수수료 비교 평가
각 업체별로 건당 수수료를 비교하여 어떤 송금이 유리한지 정리해봤습니다. (쿠폰 적용 포함)
100달러 송금 : 와이어바알리
300달러 송금 : 와이어바알리
500달러 송금 : 와이어바알리
1,000달러 송금 : 트랜스퍼와이즈
2,000달러 송금 : 트랜스퍼와이즈
5,000달러 송금 : 웨스턴유니온
5,000 달러 이상 : 은행 이용
300달러 이하와 2,000달러 미만은 와이어바알리가 가장 유리합니다. 2020년 7월부터 송금 수수료 전체 무료화를 진행하면서 환전 비용을 포함한 전체 수수료가 더 낮아졌죠. 전체적으로 비교해봤을 때 수수료가 낮아서 올해부터는 와이어바알리로 갈아타게 되었네요. (아래 후기 참조)
다만, 금액별로 환전 비용을 포함한 전체 수수료를 매달 비교해서 트랜스퍼와이즈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한도는 건당 500만원 이하로 연간 50,000달러까지 송금할 수 있으며, 건당 95만원 이상 송금 시에는 SMS문자를 받을 수 있는 한국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아래 후기 참고)
마지막으로 건당 5,000달러 이상 거액 송금은 주로 체이스 은행을 이용했었는데요. 이런 거액 송금도 와이어바알리를 통해 여러 건으로 나눠서 보내면 훨씬 저렴한 수수료로 보낼 수 있죠. 다만, 여러 건으로 나눠보낼 때는 환율 변동과 송금 한도를 잘 따져봐야 합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한도
1. 은행 송금 시
은행 송금은 수수료가 비싸지만 한도 제한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아래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보면, 체이스 은행 Global Transfer의 경우 환율 너무 좋지 않죠. (in foreign currency 선택 시) 그 이유는 체이스 은행에서 달러를 원화로 바꾼 후 한국으로 송금하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미국 은행은 원화를 많이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환전 수수료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체이스나 다른 미국 은행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때는 달러 그대로 한국으로 송금한 후 한국은행에서 원화로 환전하도록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2. 해외 송금 서비스 이용 시
은행이 아닌 해외 송금 서비스는 대부분 소액 송금에 유리합니다. 미국 to 한국 송금에 대한 한도 규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미국에서 한국으로 거액 송금 단락을 확인해보세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걸리는 시간
1. 은행 송금
미국 to 한국 송금에 걸리는 시간은 짧게는 몇 분 이내에서 길게는 5영업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은행 송금은 보통 3영업일 정도를 예상할 수 있는데요. 은행 영업시간 후에 송금 신청을 하면 하루가 더 미뤄질수도 있습니다.
2. 해외 송금 전문 서비스
해외 송금 서비스로 송금하면 본인과 수취인의 신원 인증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해외 송금 업체에서 첫 송금할 때 신원 인증 시간도 고려해야 하는데요. 특히 한국의 해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한국 업무 시간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한국 업무 시간과 엇갈리면 신원 인증 때문에 송금에 걸리는 시간이 더 길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때 필요한 것
1. 은행 송금 시
은행 송금(SWIFT 송금)을 할 때는 수취 은행의 SWIFT코드(라우팅 넘버)와 계좌 번호(어카운트 넘버)가 필요합니다.
2. 해외 송금 업체 이용 시
본인이나 수취인 신원 인증을 받으려면 SSN/ITIN(보통 끝 4자리)을 입력하거나, 신분증을 업로드 하기도 합니다. (와이어바알리 아래 글 참고) 웨스턴유니온은 송금 신청 후 발급되는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를 수취인에게 알려줘야 합니다.
업체에 따라서 $1,000 이하 소액 송금은 신원 인증 없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환율
환전할 때 은행이나 해외 송금 업체에서 자체적으로 정한 환율을 적용합니다. 그래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할 때 적용 환율을 잘 살펴봐야 하는데요. 특히 송금액이 클수록 환율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환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앱 (어플)
현재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외 송금 어플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와이어바알리 (Android, iOS)
트랜스퍼와이즈 (Android, iOS)
웨스턴유니온 (Android, iOS)
Xoom (Android, iOS)
미국에서 한국으로 거액 송금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금액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10,000 이상 거액을 송금하거나 입금 받을 때는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CTR 보고 (건당 $10,000 이상)
은행이나 해외 송금 업체는 건당 $10,000 이상의 해외 송금에 대해 FinCEN(미국 재무부 소속 기관)에 Currency transaction report(CTR)를 보고 해야 합니다. 이 보고는 불법 자금을 방지하기 위한 절차이며, secret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고객은 CTR 보고가 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CTR보고는 세금 탈루나 불법 자금이 아니라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너무 많은 건의 CTR보고 기록이 있으면 세무 감사(Audit)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2. 미국 증여세 (연간 $15,000 이상)
미국 증여세는 Gift Tax라고 하며 증여자(Donor)에게 납부 의무가 있습니다. (본인 계좌 이체는 관계 없음) 연간 면제 한도는 수증자 별로 $15,000까지이며 이를 초과하면 Form709로 IRS에 신고해야 합니다. 단, 평생 면제 한도를 넘지 않으면 따로 납부할 세금은 없습니다.
3. 한국 증여세 (공제한도 체크 필요)
미국과 달리 한국 증여세는 수증자(받는 사람)가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한국 증여세 법에 따르면 10년 누적으로 배우자는 6억, 직계존비속은 5천만원, 기타친족(형제 포함)은 1천만원까지만 증여세 공제가 됩니다. (아래 글 참고)
4. 한국 외환전산망 기록 (건당 $1,000 이상)
해외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자금이 건당 $1,000이상이면 한국은행 외환전산망에 기록됩니다. 송금자, 수취인 정보와 송금 금액, 송금 사유가 기록되며 단순 통계 및 모니터링을 위한 목적으로 기록된다고 합니다.
5. 한국 국세청 통보 (건당 $10,000 이상)
해외에서 한국으로 유입되는 자금이 건당 $10,000 이상이면 국세청에 통보되며, 의심 거래가 있는 경우 FIU(금융정보분석원)에 자료가 넘어갑니다. 이는 세금 탈루 및 불법 자금 여부를 체크하기 위한 절차로 정상적인 자금 이체라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
한국에서는 무분별하게 해외로 자본이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국환거래법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 시에는 외국환거래법을 잘 살펴봐야 하는데요. 외국환거래 규정을 잘 모르고 송금했다가 과태료를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글 필독)
미국에서 한국으로 직접 현금 들고가기
1. 1만불 이상 세관 신고
송금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서 한국으로 직접 현금을 들고가기도 하는데요. 1만불 이상 현금을 지참하면 세관에 신고해야 합니다. (한국 입국 시 세관신고서 작성) 금액을 제대로 신고하지 않고 세관에 걸리면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2. 타인의 부탁
1만불 이상 금액을 세관에 신고하는 이유는 세금 탈루 및 불법 자금 방지 때문입니다. 가끔 다른 사람의 부탁으로 현금을 들고 한국에 들어가는 분들도 있는데요. 만약 문제가 발생하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다른 사람의 현금 부탁은 들어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현금 환전 수수료
환전 수수료는 현찰을 살때, 팔때, 송금을 보낼때, 받을때 이렇게 4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현금을 한국으로 가지고 가서 은행에서 환전을 하면 “현찰을 팔때” 환율이 적용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송금 환전 수수료보다 현찰 환전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에 오히려 송금이 더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4. 분실 위험
현금을 지참할 때 가장 큰 문제는 분실 위험이죠. 실제로 미국 공항에서 날치기를 당하거나 현금이 들어 있는 가방을 잃어버리는 일이 심심치 않게 있는데요. 따라서 될 수 있으면 수수료가 조금 들더라도 안전하게 송금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 정리
이상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에 대해 총정리해봤습니다. 그동안의 제 경험 및 후기와 조사한 자료들을 정리해봤는데요. 생각보다 정리할 내용이 많아서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그래도 이 글을 통해 저처럼 정보를 찾느라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미공커 페이스북 그룹나 코리얼티USA 페이지에 남겨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 내용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읽어볼 만한 글들
와이즈 미국에서 한국송금
Author
순대
Sundae has made every attempt to ensure the accuracy and reliability of the information provided on this website. However, the information is provided “as is” without warranty of any kind. Sundae does not accept any responsibility or liability for the accuracy, content, completeness, legality, or reliability of the information contained on this website.
미국에서 한국으로의 송금-가장 좋은방법이 무엇일까요 (업댓)
2/18 업댓합니다
제가 일주일안에 8만불가까이 받아야하는 이유는 아파트에 청약당첨이 되었고 계약금 입금을 위한거였어요.
일주일안에 받아야하는데 많은돈이 비즈니스계좌에 있던거라 p2가 먼저 미국에 들어가서 개인계좌로 돈을 보낸후 그 개인계좌에서 한국으로 송금받아야해서 마음이 조급해지더라구요.
댓글에서 배운대로 우선 가까운 거래은행인 국민은행으로 가서 환율우대 90프로를 요청했습니다. 직원이 여기저기 알아보더니 통장관리점이 다른지점이라
1)통장을 본인지점에서 하나 만들고(달러통장까진 필요없다고)
2)미국에서 돈을 반드시 달러로 송금해야하며
3)5만불이상이면 송금목적까지 먼저쓰고
4)돈이 지점으로 오면 제게 알려줘서 환율우대를 받아 환전수수료내고 찾을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다가 나중엔 청약통장관리점이 본인지점이어서 통장을 새로 만들필요가 없다고 하더군요(요즘 대포통장땜에 새로 발급하고 사용하기가 매우 복잡하답니다)
그말만 믿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1주일안에 송금받지못하면 계약이 날아가니까(이것땜에 한국에 나와 애들과 고생을 하며 지내고있어요) 다급해진 전 개인계좌에 있던 일부를 wirebarley 로 먼저 보내고 BoA에서 2만불을 먼저 보냈어요.
Wirebarley 는 수수료없이 (심지어 뭔 쿠폰도 사용) 1096원 정도에 몇시간만이 송금받았고 BoA 에서 보낸 2만불은 이틀정도 기다리면 되나 했더니 그것마저 반나절만에 송금이 되는 기쁜일이 생겼어요.
그러나… 지점에서 송금한거라(집에서 하려니 뭔 safepass enroll 하래서) 수수료에 또 뭐 붙어서 51불이나 냈는데, 한국통장에 찍힌금액은 환율우대 거의 없이 달러당 겨우 1092원ㅜㅜㅜㅜㅜㅜ 바로 은행으로 가서 물어보니까 일반예금통장 관리점인 태능역점으로 돈이 간거래요ㅜㅜㅜ
ㅇㅏㅇㅏㅇㅏ
내 십여만원!!!! 환율우대 안받으면 이렇게 크게 차이나는지 몰랐어요 ㅜㅜㅜ
P2명의의 통장이라 여러모로 복잡해서 앞으로 두번정도는 은행에 가서 그직원이 일처리를 해줘야하니까 큰소리도 못내고 돌아왔네요ㅜ
직원실수는 맞지만 그 직원이 돈을 가져간것도 아니고 태능역에만 좋은일 시킨거죠ㅜ 집에오니 엄마가 지점장 나오라고 해야한다며 난리도 안치고 왔다고 막 뭐라 하시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그동안 아이들 어렸을때 한국어도 배우고 조부모님들과 추억도 쌓고싶은마음이 커서 한국에 2년정도 살고싶었는데, 마침 아파트당첨도 되서 강제 2년 한국거주가 되니 제가 기부니가 좋아서그런지 걍 넘어갑니당……..ㅜㅜㅜㅜㅜㅜ
결론은 만불이하 소액송금은 wirebarley 승!!
몇만불이상 고액이 되면 한국 거래은행에 연락해 환율우대를 받고 송금목적을 알린후 한번에(수수료는 금액에 상관없으니) ‘달러’로 송금한다 입니다. 고액일시 은행간 트랜스퍼가 돈의 증명도 되고 여러모로 좋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게시판에서 송금에 대해 많이 찾아보았는데 궁금한점이 있어서 여쭙니다.
다음주에 미국에서 한국의 본인계좌로 8만불가량 송금을 해야합니다.
Bank of america에 어카운트가 있는데 은행가서 보내면 환율도 낮게 쳐주고 수수료도 있다는데? 정말인가요? 이정도 금액이면 비용이 얼마나 들지도 모르겠네요.
혹시 wirebarley 에서 한번에 2999불 보낼수있던데 수십회차에 걸쳐서 보낼수 있을까요? 하루당 얼마리밋 이런것도 있나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 :: 외국계좌에서 한국으로 송금 (수수료 저렴한 트랜스퍼와이즈 이용방법) #호주에서 한국으로 송금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송금 #해외송금사이트 #해외송금
이곳은 적용 환율이
거의 네이버환율과 흡사해요.
그냥 네이버에서 검색한
환율 그대로 적용되니
은행보다 훨!! 조건이 좋습니다.
※1회 거래 당 송금한도가
500만원까지 가능해졌어요.
(즉, 한 번 보내실 때 500만원 내로는
한 번에 보낼 수 있다는 겁니다.)
다만.
※95만원 이상 보내실 땐
한국 수취인의 한국 폰번호가 필요해요.
문자코드 받아 인증해야 합니다.
(95만원 미만으로는 인증 불필요)
불편함이 없잖아 있습니다.
그리고 1년엔 최대 5만불 까지
송금이 가능하세요.
-여유있게 5천만 원까지 가능한 셈이죠,
1회 최대액 500만원으로 나눠 보낼 시
1년에 10번 보내시면 되겠네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체이스 은행 송금 후기)
요즘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일이 많아서 이런 저런 송금 방법들을 비교해보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저의 주거래 은행인 체이스 은행(Chase Bank) 한국 송금 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해외 송금 수수료에 대해서 잘 모르고 송금을 했었는데 많은 손해를 봤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체이스 은행 후기
1. Chase Global Transfer
체이스 은행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려면 Chase Global Transfer라는 것을 이용합니다. 저는 체이스 은행에서 한국에 있는 신한은행 계좌로 송금 했었는데요. 아시겠지만 은행에서 해외 송금을 하면 SWIFT 송금이라는 것을 합니다.
체이스도 SWIFT망을 이용해서 Wire Transfer를 하는데요. 이때 Wire fee라는 수수료가 생깁니다. 이른바 전신료라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이게 $40였다가 최근에 $5로 낮아졌죠.
**
2. 체이스 송금 수수료
체이스 송금 수수료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구글 검색 인용) 수수료를 살펴보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체이스 지점에서 신청하는 것보다 10달러 정도 저렴합니다.
그리고 달러로 송금하면 수수료가 $40이고, 원화로 환전해서 송금하면 $5라고 하는데요. 그러면 당연히 원화로 환전해서 송금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송금액에 1,000달러를 입력하면 환율은 1,169.95원이 적용되고 wire fee는 5달러가 들어간다고 나옵니다.
5,000달러를 입력하면 환율은 1,172.97원이 되고 wire fee는 없다고 나옵니다. 다양한 금액을 테스트를 해보니 $5,000 미만은 1달러당 1,169,95원이 적용되고, $5,000 이상은 1,172.97원이 적용되고 있는데요. 현재 한국의 원달러 기준 환율(매매기준율)을 조사해보니 1달러 당 1,224.50원이네요.
결국 체이스가 1224.50 – 1169.95 = 54.55원의 환전 차익을 얻는다는 것인데요. ($5,000 이상은 51.53원) 이게 바로 숨겨진 수수료(Hidden Fee)라는 것입니다. 이른바 환전 수수료죠. 광고에는 수수료를 $40에서 $5로 줄였다는 부분만 대문짝 만하게 써놓고 정작 그보다 더 큰 수수료인 환전 수수료에 대한 얘기는 자세히 나와 있지 않습니다.
1,000달러, 2,000달러, 5,000달러, 10,000달러를 보냈을 때 환전 수수료가 얼마일지 계산해본 결과입니다. 금액이 커질수록 환전 손실이 더 커지게 되는데요. 체이스에서는 5,000달러 이상 송금을 하면 5달러 Wire Fee를 면제 해주지만 환전 스프레드 때문에 훨씬 더 큰 수수료를 내게 되는 꼴입니다.
즉 체이스 송금 수수료를 정리하자면,
5,000달러 이하 송금 수수료 : $5(wire fee) + 환전 수수료(=환전 스프레드)
5,000달러 이상 송금 수수료 : 환전 수수료(=환전 스프레드)
이렇게 됩니다. 보시듯이 해외 송금을 할 때는 환율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꼭 살펴봐야 합니다. 환전 수수료에 대해서 아래 글을 꼭 한번 읽어보세요.
환전 수수료(스프레드) 비교 및 계산법 (아끼는 방법)
3. 체이스 송금 후기
사실 저도 환전 수수료나 환전 스프레드에 대해서는 문외한이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 살면서 워낙 한국으로 송금을 많이 하다보니 이런 것들을 알게 되었는데요.
위 그림은 작년 8월에 체이스 은행에서 한국에 있는 신한은행 계좌로 $6,500을 송금한 내역입니다. 이 때 신한은행 입금액은 7,846,350원이었습니다. 당시에는 체이스 은행 wire fee는 $40가 적용됐고, 환전은 신한은행에서 이뤄졌기 때문에 환전 수수료는 신한은행에서 나갔습니다.
당시 환율을 조사해보니, 매매기준율(=기준 환율)을 적용했다면 7,894,250원을 받았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신한은행에서는 7,846,350원을 받았기 때문에 47,900원을 환전 수수료로 낸 셈이 된 것 입니다. 그래서 체이스에서 신한은행으로 송금하면서 총 수수료는 $40 + 47,900원이 나가게 된 것이죠.
이렇게 은행들은 해외 송금에서 환전 차익을 먹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그 금액이 크더군요. 이렇게 해외 송금 수수료가 많이 나간 걸 알고 미국 to 한국 송금에 대해 많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알아보니 송금 수수료도 적고, 환전 수수료도 덜 나가는 해외 송금 전문 서비스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트랜스퍼와이즈나 와이어바알리 등이 있더군요. (아래 후기들 참고)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후기
와이어바알리 미국에서 한국 송금 후기 (쿠폰 포함)
Xoom 한국 송금 후기 및 사용법 (수수료, 환율 정리)
다만, 이런 해외 송금 서비스는 송금 한도가 보통 $1,000~2,000 까지이기 때문에 거액을 송금하기는 조금 번거러울 수 있는데요. 따라서 많은 금액을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해야 한다면 미리 계획을 세워서 여러번 나눠 송금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에서 한국 으로 송금
다음은 Bing에서 미국 에서 한국 으로 송금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와이즈, Wise,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시스템 자세히 설명)
- 역송금
- 송금받기
- 외국에서국내송금
- 트랜스퍼와이즈
- transferwise
- 해외에서 국내로 송금
- 트랜스퍼와이즈 후기
- 외국에서 한화 송금
- 트랜스퍼와이즈 송금방식
- 와이즈
- 와이즈 후기
- 와이즈 한화 송금
- 와이즈 송금방식
- 와이즈 사용법
- 와이즈 송금
- 와이즈로 돈보내기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와이즈, #Wise,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시스템 #자세히 #설명)
YouTube에서 미국 에서 한국 으로 송금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와이즈, Wise,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시스템 자세히 설명) | 미국 에서 한국 으로 송금,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