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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오프닝
01:10 딜 사이클
02:22 코어 강화
03:04 하이퍼 스킬
03:18 어빌리티
03:29 유틸
04:14 사냥
04:40 보스
05:07 총평
05:28 체험 후기
다크 나이트 스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스킬트리 & 하이퍼 스킬 & 어빌리티 …
다크나이트 코어 강화 난이도는 상당히 쉬운 편에 속합니다. 사냥 & 보스 주력기인 다크 임페일, 궁그닐 디센트, 비홀더 3가지 스킬을 1순위로 강화하고, …
Source: herzwolke.tistory.com
Date Published: 11/20/2022
View: 1708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닼나) 총정리 (스킬트리, 코어강화 …
다크나이트(닼나) 특징 직업 계열 모험가 – 전사 보조 무기 쇠사슬 주 무기 창, 폴암 주요 스탯 STR(힘) 전직명 1차전직 검사 2차전직 스피어맨 3차 …
Source: jesc1249.tistory.com
Date Published: 7/6/2021
View: 3836
메이플스토리 리메이크 다크나이트 스킬트리 – 네이버 블로그
메이플스토리 리메이크 다크나이트 스킬트리-하이퍼스킬+스텟/코강(코어강화)/어빌리티/DPM”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13/2021
View: 5561
[한설날] 다크나이트 공략 모음
– 2022년 1월 27일 ver1.2.360 업데이트로 마스터리북 시스템이 삭제되었습니다. 필수·선택 하이퍼스킬 .
Source: seollal.tistory.com
Date Published: 3/1/2021
View: 2833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스킬 정리글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1차부터 하이퍼스킬까지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혹시 다크나이트 스킬트리와 5차스킬 정보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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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7/20/2022
View: 714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스킬트리 하이퍼 및 5 … – 티토리게임즈
저번에는 제가 히어로 스킬 트리에 대해서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오늘은 같은 모험가 전사인 다크나이트 스킬 트리와. 다크나이트의 코어 강화 스킬 …
Source: titorigames.tistory.com
Date Published: 10/7/2021
View: 8168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스킬트리, 하이퍼, 코어 강화 …
다크나이트 하이퍼 스킬. 하이퍼 패시브 스킬. 비홀더 – 버프 리인포스. 리인카네이션 – 데미지. 리인카네이션 – 크리티컬 레이트.
Source: foreverhan.tistory.com
Date Published: 8/3/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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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모든 스킬 총정리 – 블랙박스
다크나이트 1차 스킬 슬래시 블러스트 MP를 소비하여 주위의 적 다수를 동시에 공격합니다. MP 6 소비, 335%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워리어 …
Source: edmblackbox.tistory.com
Date Published: 10/10/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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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다크 나이트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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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te Published: 2022. 5.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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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스킬트리 & 하이퍼 스킬 & 어빌리티 공략 + 코어강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크나이트는 탄탄한 기본 스펙과 쉬운 코어 강화 난이도, 낮은 원딜 컷을 가지고 있어 메이플스토리를 처음 접하는 무자본과 저자본의 최고의 직업이 아닐까 싶네요. 보스전/사냥전에서도 균형이 잘 잡힌 직업인 다크나이트는 높은 크확과 방무를 가지고 있어 캐릭터의 기본 성능이 아주 좋습니다.
이 직업은 STR 기반의 직업이며, 주 무기로는 창, 폴암을 사용합니다.
다크나이트 스펙
크리티컬 확률 55% 크리티컬 데미지 38% 스탠스 100% 슈퍼 스탠스 돌진 시전 중 공격 속도 자버프 기준 1단계 추가 공격 속도 증가 필요 이동기 워리어 리프 (더블 점프), 어퍼 차지 (상단 점프) 무적기 1개 : 리인카네이션 – 40초, 쿨타임 900초 바인드 없음 유틸기 매직 크래쉬 (적 버프 해제)
장점
보스전에 강하며, 사냥도 준수, 높은 크리티컬, 코어 강화 난이도가 낮음
단점
사냥능력이 부족, 버프 시간 증가 필수, 불편한 스킬 구조
다크나이트 스킬트리
1차
슬래시 블러스트 1 ▷ 워리어 리프 10 ▷ 워리어 마스터리 15 ▷ 슬래시 블러스트 20 ▷ 아이언 바디 20
1차 스킬에서는 주력 공격 스킬로 ‘워리어 리프’를 사용하게 됩니다. 워리어 리프를 먼저 마스터리를 해줌으로써, 빠른 이동이 가능하게 해주는게 포인트입니다
2차
피어싱 쓰루 1 ▷ 스피어 폴링 1 ▷ 비홀더 1 ▷ 웨폰 마스터리 10 ▷ 웨폰 부스터 10 ▷ 피지컬 트레이닝 5 ▷ 파이널 어택 20 ▷ 피어싱 쓰루 20 ▷ 스피어 폴링 9 ▷ 하이퍼 바디 10 ▷ 아이언 월 10
2차에서는 주력 스킬이 ‘피어싱 쓰루’입니다. ‘스피어 폴링’의 경우 잘 쓰지 않으니 나중에 찍어준다는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비홀더’를 배우게 됩니다. 버프도 주고, 보스 주력기 스킬 쿨타임도 없애주기 떄문에 3차 전직부터 필수로 쓰는 스킬입니다.
3차
라만차 스피어 1 ▷ 돌진 1 ▷ 어퍼 차지 1 ▷ 크로스 오버 체인 20 ▷ 로드 오브 다크니스 10 ▷ 비홀더스 버프 20 ▷ 비홀더 도미넌트 10 ▷ 라만차 스피어 20 ▷ 비홀더 쇼크 20 ▷ 돌진 10 ▷ 인듀어 14
3차 주력스킬은 ‘라만차 스피어’입니다. 초반에 ‘크로스 오버 체인’을 빠르게 마스터 해주는 이유는 스킬 공격력이 많이 올라가기 떄문에, 빠르게 딜을 넣을 수있어서 입니다. ‘비홀더 쇼크’는 넓은 범위와 강한 데미지로 사냥과 보스전에서 자주 쓰이는 스킬입니다. 마지막으로 ‘비홀더스 버프’는 2차에서 배운 ‘비홀더’를 온 하시면 추가적인 버프를 얻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4차
다크 임페일 1 ▷ 궁그닐 디센트 1 ▷ 새크리파이스 1 ▷ 리인커네이션 3 0 ▷ 어드밴스드 웨폰 마스터리 30 ▷ 다크 임페일 30 ▷ 스탠스 30 ▷ 메이플 용사 30 ▷ 새크리파이스 30 ▷ 궁그닐 디센트 30 ▷ 비홀더스 리벤지 30 ▷ 매직 크래쉬 10 ▷ 용사의 의지 5
‘새크리파이스’는 보스전에서 다크나이트가 가진 스킬 중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초반 육성단계에서는 크게 필요없기 때문에 나중에 투자해주시는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4차 주력 스킬인 ‘다크 임페일’은 일반 사냥에서 주로 쓰이며, 보스전에서 새크리파이스가 쿨일 때 가끔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다크나이트 하이퍼 스킬
패시브 스킬
비홀더 – 리인포스 ▷ 궁그닐 디센트 – 리인포스 ▷ 비홀더 – 버프 리인포스 ▷ 궁그닐 디센트 – 보스킬러 ▷ 리인카네이션 – 크리티컬 레이트
방무가 부족할 경우 (90이하)인 경우 ‘리인카네이션 – 크리티컬 레이트’ 대신 ‘궁그닐 디센트 – 이그노어 가드’를 올리시면 됩니다.
액티브 스킬
○ 다크 서스트
30초 동안 공격 80 증가, 공격 시 최대 HP 9% 회복 , 쿨타임 120초
○ 다크 신서시스
광범위 공격 스킬 짧은 쿨타임과 준수한 버뮈기 사냥과 보스에서 모두 사용, 쿨타임 10초
○ 에픽 어드벤쳐
60초 동안 데미지 10% 증가, 쿨타임 120초
다크나이트 5차 코어 강화
다크나이트 코어 강화 난이도는 상당히 쉬운 편에 속합니다. 사냥 & 보스 주력기인 다크 임페일, 궁그닐 디센트, 비홀더 3가지 스킬을 1순위로 강화하고, 2순위 스킬인 다크 신서시스, 파이널 어택을 하시면 되지만 투자 대비 스펙업이 되지 않기 때문에 1순위에서 마무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순위
다크 임페일, 궁그닐 디센트, 비홀더
2순위
다크 신서시스, 파이널 어택
5차 스킬코어
5차 스킬코어
피어스 사이클론이 다크나이트의 극딜 스킬이지만, 쿨타임 180초로 쿨타임이 다크 스피어보다 길기 때문에 다크 스피어보다 효율이 떨어집니다. 비홀더 임팩트는 비홀더 강화 코어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전용 5차 스킬 레벨을 올려도 데미지 증가량이 높지 않아 후순위로 밀리게 됩니다.
우선도 : 다크 스피어 > 피어스 사이클론 > 다크니스 오라 > 비홀더 임팩트
다크나이트 어빌리티
어빌리티 능력 레전드리 유니크 에픽 레어 1번째 줄 버프 지속 시간 증가 44 ~ 50% 32 ~ 38% 18 ~ 25% 7 ~ 13% 2~3번째 줄 크리티컬 확률 증가 25 ~ 30% 15 ~ 20% 5 ~ 10%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증가 15 ~ 20% 5 ~ 10% 상태 이상에 걸린 적 공격시 데미지N% 증가 9 ~ 10% 6 ~ 8% 4 ~ 5% 1 ~ 3% 공격력 증가 24, 27, 30 15, 18 ,21 6, 9, 12
다크나이트의 핵심 스킬인 라인카네이션이 버프 지속 시간 증가의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어빌리티 첫 줄은 무조건 ‘버프 지속 시간 증가’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2~3번째 줄은 선택지가 많으며, 모든 직업에게 좋은 옵션인 ‘크리티컬 확률 증가’와 ‘상태 이상에 걸린 적 공격 시 데미지 증가’ 옵션을 많이 사용합니다.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스킬트리와 하이퍼스킬, 스탯 및 어빌리티까지 알아보았습니다. 4차 전직까지 육성이 조금 어려운 캐릭터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무자본 및 저자본 유저들에게 추천을 하고 싶은 직업입니다. 기본 캐릭터의 탄탄한 성능과 밸런스가 잘 맞아, 어느정도 여유가 있다면 한번쯤 키워 볼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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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닼나) 총정리 (스킬트리, 코어강화, 어빌리티, 하이퍼)
로웰이
현재 네트워크 엔지니어 & 개발자로 성능시험과 인증업무, 네트워크 장비 개발, 트러블슈팅, QA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도보 여행을 좋아하여 국내의 다양한 길들을 도전해보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리메이크 다크나이트 스킬트리-하이퍼스킬+스텟/코강(코어강화)/어빌리티/DPM
2022년 초.. 수년만에 모험가 클래스들을 리메이크하며 새롭게 뒤바뀐 단풍잎 세상,
업데이트 이후 최신 버전으로 육성법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오늘 제가 다루게 될 직업군은 제가 본캐릭으로 육성하고 있는 직업군이자
이번에 큰 수혜를 받은 클래스 중 하나로서, 긴 창을 휘두르며 모험가 전사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 리메이크 다크나이트 스킬트리-하이퍼스킬+스텟/코강(코어강화)/어빌리티/DPM”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설날] 다크나이트 공략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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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일 : 2022년 7월 29일.
최초 작성일 : 2019년 7월 4일.
. 애드블록 등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스킬트리
. 포기하는 스킬 없이 모두 마스터합니다.
– 2019년 7월 4일 ver1.2.319 업데이트로 모두 마스터할 수 있게 스킬들의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 마스터리북도 필요 없습니다.
– 2022년 1월 27일 ver1.2.360 업데이트로 마스터리북 시스템이 삭제되었습니다.
필수·선택 하이퍼스킬
. 비홀더-리인포스.
. 비홀더-버프 리인포스.
. 리인카네이션-데미지.
. 리인카네이션-크리티컬 레이트.
. 궁니르 디센트-리인포스.
추천 하이퍼스탯
* 추천 범위보다 더 자세한, 현재 자신에게 맞는 최적 하이퍼스탯을 계산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옵션 최소 평균 최대 힘 0 3 10 민첩 0 0 4 크확 0 2 7 크뎀 4 10 14 방무 0 5 13 데미지 10 12 15 보공/일몹뎀 9 13 15 공마 0 5 10
필수·선택 어빌리티
. 첫째 줄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 둘째 줄
– 버프 스킬의 지속 시간 증가.
– 상태 이상에 걸린 대상 공격 시 데미지 증가.
– 메소 획득량 증가.
– 아이템 드롭률 증가.
추천 링크 스킬
사냥 무릉 보스/수로 룬 퍼시스턴스 데몬스 퓨리 엘프의 축복 소울 컨트랙트 자신감 시프 커닝 자연의 벗 임피리컬 널리지 전투의 흐름 프라이어 프리퍼레이션 하이브리드 로직 퍼미에이트
(보스에선 ‘스피릿 오브 프리덤’) 데들리 인스팅트 무아 시그너스 블레스 와일드 레이지 인빈서블 빌리프 인텐시브 인썰트 판단
* 링크 스킬의 효과는 이 글을 확인해주세요.
V매트릭스 필수·선택 코어 및 스킬 코어 강화 우선 순위
* 5차 스킬(V매트릭스)에 관한 설명은 이 글을 확인해주세요.
* 주보캐를 위한 [주보] 표시는 강화율과 점유율을 고려한 상위 3개 스킬에만 표시했습니다.
. 필수
– [주보] 궁니르 디센트.
– [주보] 비홀더.
– [주보] 다크 임페일.
. 심화
– 없음.
. 심화(선택)
. 강화 우선 순위*
– 1. 피어스 사이클론.
– 2. 다크 스피어.
– 3. 오라 웨폰.
– 4. 메이플월드 여신의 축복.
– 5. 다크니스 오라.
* 상위 5개만 표시하며, 같은 순서일 땐 가나다순입니다.
풀공속 맞추기
. 1단계 더 올리면 됩니다.
– 6등급(너클), +1(웨폰 마스터리), +2(웨폰 액셀레이션).
– 부족한 공격속도를 올리는 방법은 이 글을 확인해주세요.
기본 크리티컬 확률
. 쓸만한 컴뱃 오더스 on [off] : 86 [85]%.
– 기본 5, 로드 오브 다크니스 30, 리인카네이션 11 [10], 리인카네이션-크리티컬 레이트 20, 비홀더스 버프 10, 쓸만한 샤프 아이즈 10.
최적(적정) 방무 맞추기
* ‘최적 방무’는 1인 파티 기준 실질 방무 95%를 달성하기 위해 스탯창에 표시되어야 하는 방무 수치입니다. 자세한 계산법은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 쓸만한 컴뱃 오더스 on [off] : 93.75%.
– 기본 방무(스탯창) : 31 [30]%.
▴ 다크 레조넌스-패시브 31 [30].
– 실질 방무 : 44.8 [44]%.
▴ 강화 코어 40레벨 20.
추천 사냥터
* 맵 이름을 누르면 해당 사냥터의 빌드가 담긴 동영상으로 연결됩니다.
* 많은 직업들이 빌드가 있는 맵은 인기 맵이라 표시했고, 일부 직업들만 빌드가 있는 맵은 추천 맵으로 표시했습니다.
팁
. ‘어퍼 차지’는 그냥 ‘어퍼 차지’만 쓰는 것보다 점프 키와 동시에 누르면 조금 더 높이 올라갑니다.
. ‘리인카네이션’은 쿼터 모드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마지막 데스카운트 혹은 발동되면 반드시 보스를 격파할 수 있다 판단될 때 풀 모드로 변경합니다.
. ‘하이퍼바디’는 안 씁니다. 피해가 최대 체력에 비례해 들어오기 때문에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 엠블렘 퀘스트
– 2021년 4월 22일 ver.1.2.118 업데이트로 인해서 70, 100레벨을 달성하면 선행 퀘스트 없이 바로 엠블렘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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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스킬 정리글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1차부터 하이퍼스킬까지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혹시 다크나이트 스킬트리와 5차스킬 정보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닼나 1차 스킬은 별거없으니 넘어가도록 할게요
다크나이트 2차 스킬설명
피어싱 쓰루
다크나이트 2차때 배우는 공겨스킬인 피어싱 쓰루입니다.
스킬이 가볍고 좋아서 3차때까지 쓸 수 있으니 꼭 마스터 해줍시다.
평~~~~생 함께할 비홀더 스킬입니다.
다크나이트를 키우다보면 습관적으로 비홀더를 키게 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우르스에서 사용시 트롤러가 됩니다.
저는 우르스 컨텐츠 말고도 평소에 하이퍼 바디를 잘 안쓰게 됐습니다.
요즘 보스들이 다 체력 비례 데미지라서 카블퀸 불꽃 막는거 말곤 그닥 쓸 일이 없네요..
다크나이트 3차 스킬설명
라만차 스피어
라만차 스피어는 움짤을 보시면 알겠지만 약간 웃음벨 스킬입니다 ㅋㅋ
점프샷도 안되고 뭔가 느릿느릿해서 3차때 2차 스킬인 피어싱 쓰루를 썼던 기억이 나네요.
이따 뒤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앞으로 평생 쓰게 될 비홀더 쇼크 스킬입니다.
범위도 넓직하고 사냥 보스 가릴것 없이 좋은 스킬이며 나중에 강화를 통해 스킬퍼뎀이 대폭 늘어납니다.
돌진 보스에서 잘 써먹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저는 주로 노말스우에서 밀격스킬을 쓸때 피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종데미지가 왕창 증가하는 크로스 오버 체인입니다.
펫버프에 꼭 넣어놓으시길 바랍니다.
크확과 크뎀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추가로 공격 시 최대 hp2% 회복 효과도 있습니다.
다크나이트는 스킬로 올려주는 크확이 많기 때문에 다른 직업처럼 크확 수급 부담이 적습니다.
이건 정말 좋은 장점인듯 합니다.
해당 스킬을 찍으면 비홀더 소환시 버프 효과로 공40 크확10% 버프를 받습니다.
다크나이트 4차 스킬설명
궁그닐 디센트
다크나이트 보스 주력스킬 궁그닐 디센트입니다.
궁그닐 디센트는 주력기면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달린 스킬인데요,
설명을 보시면 리인카네이션 or 새크리파이스 버프 상태에서만 쿨타임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건 뒤에 설명드릴 새크리파이스 부분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크나이트 사냥 주력스킬? 다크 임페일입니다.
그냥저냥 쓸만한 스킬이고, 보스나 무릉에서도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다크나이트가 버프지속효과가 필수적으로 필요한 이유가 바로 이 스킬때문입니다.
지속시간은 30초밖에 안되면서 쿨타임은 70초나 되기때문에 벞지를 올려 지속시간을 최대한 올려야하기 때문인데요,
벞지 말고도 비홀더로 공격 성공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0.3초씩 감소하기 때문에
비홀더 쇼크,임팩트 같은 비홀더 공격스킬을 수시로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사냥에서는 전혀 필요가 없는 스킬입니다^~^
메이플스토리에서 가장 긴 무적기 리인카네이션입니다.
이 스킬또한 벞지 효과를 받기 때문에 벞지가 오르면 자연히 무적시간도 늘어나게됩니다.
보통 벞지좀 모았다 싶은 분들은 리인카네이션 무적시간이 70초정도 됩니다.
매직 크래쉬는 카오스 혼테일이나 시그너스, 카오스 블러드 퀸,핑크빈 같은
공반이나 공무를 거는 보스몬스터한테 효과적인 스킬입니다.
비홀더 쇼크의 데미지를 300%p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다크나이트 하이퍼스킬 정보
다크나이트 광역스킬 다크 신서시스입니다.
주로 사냥에서 쓰이는 스킬입니다.
다크 서스트는 사용 시 공격력 80과 공격 시 HP 9% 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근데 지속시간이 30초밖에 안되면서 쿨타임은 120초나 됩니다.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스킬트리 하이퍼 및 5차 스킬트리 다크나이트코어강화(코강) by 리마스터 이후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정말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포근한 봄인 것 같습니다.
저번에는 제가 히어로 스킬 트리에 대해서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오늘은 같은 모험가 전사인 다크나이트 스킬 트리와
다크나이트의 코어 강화 스킬 트리까지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나이트에 대한 글들도 제가 며칠 전에 쓴 것이 있으니
궁금하시는 분들은 여기 누르셔서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크나이트 스킬 트리
1차 다크나이트 스킬 트리
슬래시 블러스트1 > 워리어 리프1 > 어퍼 차지1
워리어 마스터리M > 아이언 바디M > 리프 어택M > 워리어 리프M > 슬래시 블러스트M > 어퍼 차지M
닼나의 1차 공격 액티브 스킬
초반 몬스터 원킬 나시는 분들은 패시브 말고 워리어 리프 먼저 마스터 해도 됩니다.
이 스킬 찍으면 기동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딜은 약하지만 어디까지나 윗점으로 활용
하기 초반의 몬스터는 이걸로도 원킬 뜸
1차 때 말고 사냥에서 거의 활용 안 함 나중에
보스 잡을 때 패턴 피할 때 사용하는 스킬임
모을 튼튼히 해주니까 마스터 빨리 하는 것도 좋음
답답한 전사의 기동력을 올려주고 스탠스도 올려 주기 때문에
선마 해도 되는 스킬입니다.
2차 다크나이트 스킬 트리
스피어 풀링1 > 비홀더1 > 비홀더 쇼크1
웨폰 마스터리5 or M > 웨폰 액셀레이션M > 피지컬 트레이닝M > 파이널 어택M > 아이언 월M > 하잎 바디M > 스피어 풀링M > 비홀더 쇼크M
닼나의 2차 사냥 주력기
리마스터 이전에는 패시브 스킬이였으나 리마스터 이후로
온오프 스킬로 바뀌었음 하나만 올리면 됨
다른 직업의 2차 사냥기와 비교해도 상귀권에 차지하는 성능과 데미지와
X,Y 범위를 가져서 쿨타임마다 사용하면 사냥에 큰 도움이 됩니다.
펫에 올려놓기 때문에 웬만하면 1나 찍던 마스터 하던 큰 차이를 못 느낌
어차피 펫이 알아서 사용해주기 때문에 잊을 일이 거의 없음
패시브 스킬이라서 마스터만 하면 되는 스킬입니다.
닼나의 데미지와 공속을 올려 주는 스킬이라서
빨리 마스터하는 게 아주 좋습니다.
이것도 닼나의 공속과 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킬이라서
1개 찍고 다른 패시브 찍은 다음에
마스터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것도 펫에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나중에 코강도 해야 하는 스킬이라서 무조건 찍어야 함
의외로 발동이 많이 되긴 합니다.
닼나의 주 스탯 힘과 부 스탯 민첩성을 올려줍니다.
다크나이트 3차 스킬 트리
라만차 스피어1 > 돌진1 > 크로스 오버 체인1
로드 오브 다크니스M > 비홀더 버프M > 비홀더 도미넌트M > 비홀더 버프M > 비홀더 쇼크II M> 크로스 오버 체인M > 라만차 스피어M > 돌진M > 인듀어M
닼나 3차 사냥 주력기
데미지는 약하기 때문에 대체로
기동성의 역할로 사용합니다.
일단 처음에 하나만 찍고 펫 버프에 올려놓고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리마스터로 인해서 생긴 스킬로
간혹 심심할 때 사냥에서 사용 하긴 합니다.
비홀더를 강하해주는 패시브 스킬이라
딜과 퍼지는 범위가 더 넓어집니다.
비홀더만 켜 놓으면 알아서 파티원들에게 주는 패시브 버프 스킬입니다.
파티 입장 시 4~5초 후에 주는 패시브 스킬이니 굳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닼나의 크확과 크뎀을 올려주고 피흡 까지 있는
아주 유용하고 좋은 스킬입니다.
사냥 시 도움이 거의 안 되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해도 되는 스킬입니다.
궁니르 디센트1 > 다크 임페일1 > 리인카네이션1 > 리인카네이션 액셉트1
어드밴스드 웨폰 마스터리M > 다크 레조넌스M > 비홀더스 리벤지M > 메이플 용사M > 궁니르 디센트M > 다크 임페일M > 리인카네이션M > 매직 크래쉬M > 스탠스M
리마스터 전에는 쿨타임이 있는 스킬이었으며
새크리파이스와 리인카네이션이라는 스킬을
사용해야만 쿨타임 없이 사용 가능했던 스킬이었습니다.
하지만 리마스터 이후로는 스킬 사운드도 멋있어졌으며
쿨타임도 없습니다.
닼나의 주력 사냥기 평생 동안 사용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 역시 리마스터 이전에는 딱딱하고 범위가
짧은 스킬이였으나 리마스터 이후에
스킬 이펙트와 범위도 상향되었습니다.
리인 카네이션을 몇 초 지속으로 할지 선택할 수 있는 스킬.
온/오프 스킬입니다.
닼나의 꽃이라는 스킬로 잡는 보스에 따라 발동하면 되며
롤의 트린다미어 궁 같은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펫에 등록하는 스킬이며, 피도 채워주는 스킬이라서
보스 때 사용하면 되고 보스를 계속 때리면
쿨타임도 줄어들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보스의 모든 상태 이상을 벗겨주는 스킬로 가까이에서
사용해도 효력이 발동됩니다.
혼테일의 무적이나
핑크빈의 공반 등등 없애주는 스킬이라서 아주 유용합니다.
설명이 필요 없는 스킬
보스전에서 사용하는 스킬
비홀더 쇼크의 데미지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공격력과 크뎀을 올려주는 스킬로 빨리 마스터하면 됩니다.
스탠스 올려주는 스킬이라서
가장 마지막에 올려도 되는 스킬입니다.
다크나이트 하이퍼 스킬
하이퍼 스킬 액티브 140, 160, 180 때 차례대로 올려주면 됩니다.
Y축이 좋기 때문에 사냥할 때 쿨타임
마다 사용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거의 모든 캐릭터에게 있는 스킬이며
펫 등록하셔도 되고 그냥 쿨 타임마다 사용해도 됩니다.
버프 스킬이며 사냥보다는 보스에서 더 많은
사용 비중을 차지하는 스킬입니다.
가끔 필드 보스 잡을 때도 사용하면 됩니다.
필수 스킬입니다.
필수로 올려 줍시다
이것도 필수 스킬로 올려 줍시다
이 스킬과 궁니르 디센트 – 보스 킬러와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웬만하면 이게 효율이 더 좋아서 이거 찍는 게 좋습니다.
액티브 스킬이 아니고 리인카네이션의 패시브에서 크확 20% 올려줍니다.
그래서 이거까지 올리면 닼나 기본 크확은 75% 됩니다. 상당한 수치이죠.
무조건 필수 스킬입니다.
효율은 좋으나 닼나의 전체 방무 올려주는 게 아니라 궁니르 디센트만
20% 올려주는 스킬이라서 큰 효과를 못 느낍니다.
대체로 포인트가 모자라서 버려지는 스킬입니다.
리인카네이션 – 크리티컬 레이트와 고민하는 스킬이지만
다른 직업들은 보공 20% 올려주는 것에 반해
닼나는 고작 10%라서 리인카의 크확 20%를 가져가는 게
훨씬 더 효율적이라서 저는 찍기 포기했습니다.
다크나이트 5차 스킬 및 코어강화
5차 액티브 스킬
사냥과 보스 둘 다 사용하는 스킬이라서 우선적으로 마스터합시다.
닼나의 간지 끝판왕의 스킬입니다.
※마스터 순서
다크 스피어>피어스 사이클론>비홀더 임팩트>다크니스 오라
의 순서대로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크 스피어는 보스와 사냥 둘 다 효율적인 스킬이라서 빨리 마스터
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 이후로는
오라 웨폰(전사 공통) 블리츠 실드(모험가 전사 공통)
바디 오브 스틸(전사 공통) 메이플 월드 여신의 축복
순서는 크게 상관없이 나오는 대로 마스터하시면 되겠습니다.
코어강화
다크나이트는 코어 강화 스킬이 고작 8개이며 궁니르 디센트, 다크 임페일, 비홀더 이렇게 3개만
강화하시고 나머지는 선택 사항이라서 해도 되고 안 해도 됩니다.
그나마 하신다면 파이널 어택 먼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립니다.
마무리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조금 더 상세하고 스킬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코어강화는 거의 대체로 통일이 되어 있기 때문에 순서만 자신의 마음대로 바꾸시되 종류는 제가 쓴 대로 하셔도 크게 후회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하이퍼 스킬 또한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올린 대로 사용하신다면 큰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어차피 하이퍼 스킬 포인트 초기화하셔도 10만 메소이면 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원하시는 걸로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다크 나이트 스킬 트리와 하이퍼 스킬 트리 그리고 다크나이트의 5 차킬 코어강화까지의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스킬트리, 하이퍼, 코어 강화,어빌리티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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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국내 서비스 직업표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해적 모험가 히어로 아크메이지(썬,콜) 보우마스터 나이트로드 바이퍼 팔라딘 아크메이지(불,독) 신궁 섀도어 캡틴 다크나이트 비숍 패스파인더 듀얼블레이드 캐논슈터 시그너스 기사단 소울마스터 플레임위자드 윈드브레이커 나이트워커 스트라이커 미하일 영웅 아란 에반 메르세데스 팬텀 은월 루미너스 레지스탕스 블래스터 배틀메이지 와일드헌터 메카닉 데몬슬레이어 제논 데몬어벤져 노바 카이저 카인 카데나 엔젤릭버스터 레프 아델 일리움 아크 기타(개인 직업군) 제로 키네시스 호영
해당 직업을 클릭하면 리뷰로 넘어갑니다!
직업 소개
종족 (직업 분류) 모험가 직업 명칭 다크나이트 직업 계열 전사 출시일 2003년 4월 29일 주 스텟 STR (힘) 주 무기 창, 폴암 보조 무기 쇠사슬 전직명 검사(1차) – 스피어맨(2차) – 버서커(3차) – 다크나이트(4차)
세부 능력치 & 유틸 성능
크리티컬 확률 55% 크리티컬 데미지 38% 스탠스 100% 슈퍼 스탠스 돌진 시전 중 공격 속도 자버프 기준 1단계 추가 공격 속도 증가 필요 이동기 워리어 리프 (더블 점프), 어퍼 차지 (상단 점프) 무적기 1개 : 리인카네이션 – 40초, 900초 바인드 없음 유틸기 매직 크래쉬 (적 버프 해제)
다크나이트 스킬트리
다크나이트 1차 스킬 (검사)
슬래시 블러스트 (1)
워리어 리프 (M)
워리어 마스터리 (M)
슬래시 블러스트 (M)
아이언 바디 (M)
다크나이트 2차 스킬 (스피어맨)
피어싱 쓰루 (1)
스피어 풀링 (1)
비홀더 (M)
웨폰 마스터리 (M)
웨폰 부스터 [버프 – 지속 시간 증가] (M)
피지컬 트레이닝 (M)
파이널 어택 (M)
피어싱 쓰루 (M)
스피어 풀링 (M)
하이퍼 바디 (M)
아이언 윌 (M)
다크나이트 3차 스킬 (버서커)
라만차 스피어 (1)
돌진 (1)
어퍼 차지 (1)
비홀더 도미넌트 (M)
비홀더 쇼크 (M)
로드 오브 다크니스 (M)
크로스 오브 체인 (M)
비홀더스 버프 (M)
라만차 스피어 (M)
비홀더 쇼크 (M)
이후 자율 분배
다크나이트 4차 스킬 (다크나이트)
다크 임페일 (1)
궁그닐 디센트 (1)
어드밴스드 웨폰 마스터리 (M)
리인카네이션 (M)
다크 임페일 (M)
비홀더스 리벤지 (M)
이후 자율 분배
다크나이트 하이퍼 스킬
하이퍼 패시브 스킬
비홀더 – 버프 리인포스
리인카네이션 – 데미지
리인카네이션 – 크리티컬 레이트
궁그닐 디센트 – 리인포스
궁그닐 디센트 – 보스 킬러
이렇게 총 5가지 패시브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이퍼 액티브 스킬
다크 서스트 :
30초 동안 공격력 80 증가,
공격 시 최대 HP 9% 회복
쿨타임 120초
다크 신서시스 :
광범위 공격 스킬
짧은 쿨타임과 준수한 범위로
사냥과 보스에서 모두 사용합니다.
쿨타임 10초
에픽 어드벤쳐 :
60초 동안 데미지 10% 증가
쿨타임 120초
다크나이트 어빌리티
어빌리티 능력 레전드리 유니크 에픽 레어 1번째줄 버프 지속 시간 증가 50~44% 38~32% 25~18% 13~7% 2~3번째줄 크리티컬 확률 증가 30~25% 20~15% 10~5%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증가 20~15% 10~5% 상태 이상에 걸린 적 공격시 데미지 N% 증가 10~9% 8~6% 5~4% 3~1% 공격력 증가 30 27 24 21 18 15 12 9 6
가장 이상적인 어빌리티
버프 지속 시간 50% 증가
크리티컬 확률 20% 증가
상태 이상에 걸린 적 공격 시 데미지 8% 증가
다크나이트의 핵심 스킬인 리인카네이션이
버프 지속 시간 증가의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1순위로 ‘버프 지속 시간 증가’를 필수적으로 뽑아야 합니다.
2~3번째 줄 옵션은 자유롭게 사용하며,
모든 직업에게 좋은 옵션인 ‘크리티컬 확률 증가’와
‘상태 이상에 걸린 적 공격 시 데미지 증가’가 추천됩니다.
다크나이트 코어 강화
차수 레벨당 최종
데미지 증가량 스킬 수식어 20레벨 강화 효과 40레벨 강화 효과 2차 4% 파이널 어택 최후 크리티컬 확률 5% 증가 몬스터 방어률 무시
20% 증가 5% 피어싱 쓰루 관통 최대 공격 가능
대상 1 증가 스피어 풀링 인력 3% 비홀더 충격 3차 라만차 스피어 창격 리프 어택/돌진/어퍼 차지 진격 4차 2% 다크 임페일 어둠 궁그닐 디센트 마창 하이퍼 다크 신서시스 합일
1순위
다크 임페일
궁그닐 디센트
비홀더
다크나이트 코어 강화 난이도는 상당히 쉬운 편입니다.
다크 임페일, 궁그닐 디센트, 비홀더
총 3가지 스킬만 강화하면 코어 강화가 끝이 납니다.
다크 신서시스, 파이널 어택까지 강화하면
데미지를 소폭 증가시킬수 있지만,
데미지 점유율이 매우 낮은 스킬들로
투자 대비 스펙업이 되지는 않습니다.
다크나이트 5차 스킬 코어 & 공용 코어
5차 스킬 코어
다크 스피어
비홀더 임팩트
피어스 사이크론
다크니스 오라
피어스 사이클론이 다크나이트의 극딜 스킬이지만,
쿨타임이 180초로 길기 때문에
다크 스피어보다는 순위가 밀리게 됩니다.
비홀더 임팩트는 비홀더 강화 코어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전용 5차 스킬 레벨을 올려도
데미지 증가량이 높지 않아 후순위로 밀리게 됩니다.
우선도 :
다크 스피어 > 피어스 사이클론
> 다크니스 오라 > 비홀더 임팩트
전 직업 공용 스킬
쓸만한 샤프 아이즈
부족한 크리티컬 확률을 10%나 채울 수 있으며,
크리티컬 데미지 8%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1 레벨이나 30 레벨이나 효과는 같으므로
가성비 최고의 스킬입니다.
쓸만한 홀리심볼
획득 경험치와 아이템 드롭률을 올릴 수 있는 버프입니다.
사냥과 보스에서 모두 유용한 스킬이며,
레벨을 올릴수록 경험치와 드롭률 수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쓸만한 윈드 부스터
자체 풀 공속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쓸만한 윈드 부스터를 사용해
공격 속도를 반 강제적으로 높여주어야 합니다.
다행히 1 레벨로도 충분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전사 계열 공용 스킬
오라 웨폰
방어율 무시,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지속 시간도 긴 편으로 모든 전사 직업이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필수 강화 스킬을 마스터한 후 레벨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바디 오브 스틸
슈퍼 스탠스가 필요한 특정 상황에서 사용하는 스킬로,
1 레벨로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가 계열 공용 스킬
블리츠 실드
쿨타임도 15초로 짧은 편이며,
보호막 폭발 데미지로
사냥과 보스에서 두루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메이플월드 여신의 축복
쿨타임은 3분으로 긴 편에 속하지만,
데미지 증가량이 높은 버프기입니다.
다크나이트 극딜기인 피어스 사이클론과
쿨타임이 동일하기때문에 효율이 좋은 스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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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 모든 스킬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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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나이트 모든 스킬 총정리
다크나이트 1차 스킬
슬래시 블러스트 스킬 슬래시 블러스트 시전 모습
슬래시 블러스트
MP를 소비하여 주위의 적 다수를 동시에 공격합니다.
MP 6 소비, 335%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워리어 리프 스킬 워리어 리프 시전 모습
워리어 리프
점프 중 사용하면 진행 방향으로 한 번 더 점프합니다. 스킬 레벨이 증가할수록 점프 거리가 증가합니다.
MP 5 소비, 일정 거리 점프
리프 어택 스킬 리프 어택 시전 모습
리프 어택
공중에서 지상으로 급강하하여 적을 급습합니다.
MP 5 소비, 최대 4명의 적에게 90%의 데미지로 2번 공격
아이언 바디 스킬
아이언 바디
자신의 방어력과 최대 HP를 일정 비율 증가시키고, 적에게 피격 시 받는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방어력 200, 최대 HP 20% 증가. 적에게 피격 시 데미지 10% 감소
워리어 마스터리
워리어 마스터리
전사의 기본 소양을 길러 이동속도와 점프력, 최대 HP,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적의 공격에 일정 확률로 물러서지 않습니다.
이동속도 10, 점프력 10, 최대 이동속도 10, 레벨당 최대 HP 20, 스탠스 확률 40% 증가
다크나이트 2차 스킬
피어싱 쓰루 피어싱 쓰루 시전 모습
피어싱 쓰루
적들을 강력하게 찌릅니다. 가까이 있는 적들을 공격하면 추가 크리티컬 확률이 적용되고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하면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MP 20 소비, 201%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 2번 공격. 창 자루 범위 내 적 크리티컬 확률 20% 증가, 창날 범위 내 적 데미지 10% 증가
비홀더 스킬 비홀더 시전 모습
비홀더
주위에 있을 때 일정 시간마다 자신을 치유해 주는 비홀더를 소환합니다. 비홀더는 소환수 지속시간 증가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MP 20 소비, 24초마다 회복력 20의 힐 시전. 200초 지속.
스피어 풀링 스킬 스피어 풀링 시전 모습
스피어 풀링
무기를 길게 휘둘러 범위 내의 적들을 당기고 잠깐 동안 정신을 잃게 만듭니다.
MP 14 소비, 190%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2번 공격하며 자신의 방향으로 당기며 기절시킵니다.
웨폰 부스터 스킬 웨폰 부스터 시전 모습
웨폰 부스터
MP를 소비하여 일정 시간 동안 무기의 공격 속도를 2단계 증가시킵니다. 단, 반드시 창이나 폴암을 들었을 경우에만 발동이 가능합니다.
필요 스킬 : 웨폰 마스터리 5 레벨 이상
펫 버프 자동 스킬 등록 가능
MP 11 소비, 200초 동안 무기의 공격 속도 증가
아이언 월 스킬 아이언 월 시전 모습
아이언 월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펫 버프 자동 스킬 등록 가능
MP 24 소비, 200초 동안 파티원의 방어력 300 증가
하이퍼 바디 스킬 하이퍼 바디 시전 모습
하이퍼 바디
일정 시간 동안 최대 HP와 최대 MP가 증가합니다.
필요 스킬 : 아이언 월 3 레벨 이상
펫 버프 자동 스킬 등록 가능
MP 40 소비, 200초 동안 최대 HP와 MP 60% 증가
웨폰 마스터리
웨폰 마스터리
창과 폴암 숙련도를 증가시킵니다.
4차 스킬 ‘어드밴스드 웨폰 마스터리’를 익히기 위해 10 레벨 이상 필요
창과 폴암 숙련도 50% 증가
창 착용 시 공격 속도 1단계, 데미지 5% 증가
파이널 어택
파이널 어택
일정 확률로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이 사용된 후 추가 타격이 발동됩니다. 단, 반드시 창과 폴암을 들었을 경우에만 발동이 가능합니다.
필요 스킬 : 웨폰 마스터리 3 레벨 이상
[파이널 어택류 스킬] 40% 확률로 80% 데미지의 파이널 어택 2회 발동피지컬 트레니닝
피지컬 트레이닝
신체 단련을 통해 영구적으로 힘과 민첩성을 증가시킵니다.
영구적으로 힘 30, 민첩성 30 증가
다크나이트 3차 스킬
라만차 스피어 스킬 라만차 스피어 시전 모습
라만차 스피어
풍차처럼 창을 휘둘러 주위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다가 창을 힘차게 내리꽂습니다. 공중에서 사용하면 창을 바로 내리꽂습니다.
공격당 MP 7 소비, 최대 10명의 적을 151% 데미지로 1번 공격. 키다운 지속 시 최대 8초 동안 지속. 키다운 종료 시 740% 데미지로 공격
돌진 스킬 돌진 시전 모습
돌진
전방으로 거칠게 돌격하며 자신 앞에 있는 적 다수를 밀고 나갑니다. 일부 몬스터는 저항하여 밀리지 않습니다.
MP 20 소비, 305% 데미지로 최대 12명의 적을 공격하며 이동
비홀더 쇼크 스킬 비홀더 쇼크 시전 모습
비홀더 쇼크
비홀더가 비명을 내질러 주위 적들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입힙니다. 비홀더 도미넌트 도중에만 사용할 수 있고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비홀더가 다크나이트 앞으로 이동해 최대 10명의 적에게 215% 데미지로 6번 공격하고 90% 확률로 5초 동안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어퍼 차지 스킬 어퍼 차지 시전 모습
어퍼 차지
공중으로 돌진하며 적을 공격합니다. 위 방향키와 공격키를 함께 눌러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커맨더 잠금 : 마우스 우클릭
MP 20 소비, 최대 5명의 적을 300% 데미지로 공격
크로스 오버 체인 스킬 크로스 오버 체인 시전 모습
크로스 오버 체인
일정 시간 동안 현재 HP 비율에 따라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고 감소한 HP의 일정 비율만큼 받는 피해가 절댓값으로 감소합니다.
펫 버프 자동 스킬 등록 가능
MP 20 소비, 200초 동안 20%만큼 최종 데미지 증가, 현재 HP가 최대 HP의 50% 이하일 경우 비율에 비례해 최종 데미지 증가량 감소
감소한 HP의 8%만큼 받는 피해가 절댓값으로 감소. 단, 감소량의 최대치 4000
[패시브 효과 : 최종 데미지 50% 증가]비홀더 도미넌트 스킬
비홀더 도미넌트
비홀더를 소환할 때 주변 적을 자유롭게 공격하는 상태로 소환합니다.
비홀더의 공격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비홀더가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210%의 데미지로 공격
로드 오브 다크니스 스킬
로드 오브 다크니스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하며 공격 시 일정 확률로 HP를 회복합니다.
크리티컬 확률 30%, 크리티컬 데미지 8% 증가
공격 시 100% 확률로 최대 HP의 2% 회복
인듀어 스킬
인듀어
자신의 상태 이상 내성과 모든 속성 내성을 강화합니다.
상태 이상 내성 20, 모든 속성 내성 20% 증가
비홀더스 버프 스킬
비홀더스 버프
비홀더가 다크나이트와 그 파티원에게 일정 시간마다 버프를 사용합니다.
4초마다 지속시간이 100초인 공격력과 마력 40, 방어력 500, 크리티컬 확률 10% 증가 버프 시전
파티원에게는 절반만 적용
다크나이트 4차 스킬
궁그닐 디센트 스킬 궁그닐 디센트 시전 모습
궁그닐 디센트
거대한 신화 속의 창을 적의 머리 위에 떨어뜨려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HP에 비례하여 더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MP 49 소비, 225% 데미지로 12번 공격.
공격 시 최대 HP의 110% 만큼의 데미지가 공격마다 증가되고 적의 방어 30%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단, 리인카네이션 상태나 새크리파이스 지속 중 재사용 대기시간 무시
매직 크래쉬 스킬 매직 크래쉬 시전 모습
매직 크래쉬
일정 확률로 주변 적들에게 적용된 일부 버프를 해제하며, 지정된 시간 동안 버프 효과가 적용될 수 없도록 제한합니다.
해제되는 버프는 공격력/마력 증가, 방어력 증가, 하드 스킨입니다.
MP 15 소비, 100% 확률로 일부 버프 해제, 22초 동안 버프 효과 제한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다크 임페일 스킬 다크 임페일 시전 모습
다크 임페일
빠른 속도로 전방의 적 다수를 연속 공격합니다.
MP 50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280% 데미지로 6번 공격
스탠스 스킬
스탠스
영구히 적의 공격에도 뒤로 물러서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스탠스 확률 60% 증가
새크리파이스 스킬 새크리파이스 시전 모습
새크리파이스
비홀더를 흡수하여 HP를 회복하고 일정 시간 동안 방어율 무시 및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효과를 얻으며 궁그닐 디센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영구히 방어율 무시가 증가합니다.
MP 85 소비, 시전 즉시 최대 HP의 100% 회복, 30초 동안 적의 방어 10% 무시,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0% 증가 및 궁그닐 디센트의 재사용 대기시간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새크리파이스 지속 중 비홀더가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 0.3초 감소
[패시브 효과 : 몬스터의 방어율 30% 무시]메이플 용사 스킬
메이플 용사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모든 능력치를 일정 퍼센트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메이플 용사, 시그너스 나이츠, 노바의 용사, 레프의 용사, 이계의 용사, 아니마의 용사, 륀느의 가호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펫 버프 자동 스킬 등록 가능
MP 70 소비, 900초 동안 AP를 직접 투자한 모든 능력치 15% 증가
용사의 의지 스킬
용사의 의지
정신을 집중하여 상태 이상으로부터 벗어납니다. 사용 후 3초 동안 상태 이상 면역. 단, 일부 상태 이상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MP 30 소비,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리인카네이션 액셉트 스킬
리인카네이션 액셉트
어둠과의 계약을 수락합니다. 리인카네이션 재발동 대기시간이 아니고 계약을 수락한 상태에서만 HP가 0이 될 경우 리인카네이션이 발동됩니다. 리인카네이션의 스킬 레벨이 1 이상일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효과가 활성화되고 재사용 시 비활성화되는 온오프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리인카네이션 스킬
리인카네이션
HP가 0이 되면 어둠과의 계약에 따라 일정 시간 동안 죽지 않고 무적인 상태로 궁그닐 디센트를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무적인 동안 계약된 수의 몬스터를 해치우면 다음 계약까지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재발동 대기시간 동안 머리 위에 모래시계가 표시되고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지속 이펙트 온오프 : 마우스 우클릭
HP가 0이 되면 HP 및 MP 완전 회복, 40초 동안 무적,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 상태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힘, 궁그닐 디센트 재사용 대기시간 무시
무적이 유지되는 동안 30명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감소.
적이 보스일 경우 공격한 횟수를 처치한 횟수로 취급.
재발동 대기시간 900초
[패시브 효과 : HP가 20% 이상일 때 최종 데미지 30%, 이동속도 20, 크리티컬 확률 10%, 크리티컬 데미지 15% 증가]어드밴스드 웨폰 마스터리 스킬
어드밴스드 웨폰 마스터리 스킬
창, 폴암 계열 무기 숙련도를 극한까지 증가시키며, 크리티컬 데미지와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필요 스킬 : 웨폰 마스터리 10 레벨 이상
창, 폴암 계열 무기 숙련도 증가량 70%로 증가, 공격력 30, 크리티컬 데미지 15% 증가
비홀더스 리벤지
비홀더스 리벤지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비홀더가 공격자에게 반격을 가하여 다크나이트의 HP를 회복시킵니다.
비홀더의 공격은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추가로 영구히 비홀더 쇼크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피격 시 100% 확률로 반격, 910% 데미지, 최대 HP의 5% 회복. 재반격 대기시간 5초
비홀더 쇼크의 데미지 300%P 증가
다크나이트 하이퍼 스킬
비홀더-리인포스 스킬
비홀더-리인포스
비홀더 도미넌트, 비홀더 쇼크, 비홀더스 리벤지, 비홀더 임팩트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데미지 150% 증가
비홀더-버프 리인포스 스킬
비홀더-버프 리인포스
비홀더스 버프로 오르는 공격력과 마력을 증가시킵니다.
공격력과 마력 30 증가
비홀더-힐링 리인포스 스킬
비홀더-힐링 리인포스
비홀더가 시전 하는 힐의 회복량을 증가시킵니다.
회복량 최대 HP의 10%로 증가
리인카네이션-데미지 스킬
리인카네이션-데미지
리인카네이션 발동 중 최종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패시브 효과의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와는 합 적용됩니다.
최종 데미지 30% 증가
리인카네이션-리듀스 타겟 스킬
리인카네이션-리듀스 타겟
리인카네이션 발동 중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기 위해 처치해야 하는 적 수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기 위해 처치해야 하는 적 30% 감소
리인카네이션-크리티컬 레이트 스킬
리인카네이션-크리티컬 레이트
리인카네이션의 패시브 효과로 오르는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크리티컬 확률 20% 추가 증가
궁그닐 디센트-리인포스 스킬
궁그닐 디센트-리인포스
궁그닐 디센트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데미지 20% 증가
궁그닐 디센트-이그노어 가드 스킬
궁그닐 디센트-이그노어 가드
궁그닐 디센트의 몬스터 방어율 무시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몬스터 방어율 무시 20% 추가 증가
궁그닐 디센트-보스 킬러 스킬
궁그닐 디센트-보스 킬러
궁그닐 디센트를 사용하여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0% 증가
다크 신서시스 스킬 다크 신서시스 시전 모습
다크 신서시스
내부에 잠들어 있는 어둠의 힘을 개방하여 주위를 휩씁니다.
MP 200 소비, 주위의 10명의 적에게 330% 데미지로 10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에픽 어드벤쳐 스킬 에픽 어드벤쳐 시전 모습
에픽 어드벤처
메이플 월드 곳곳을 누빈 전설의 모험가들만이 사용할 수 있는 버프로,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펫 버프 자동 스킬 등록 가능
MP 100 소비, 60초 동안 데미지 1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120초. 파티원 중 모험가 직업군에만 효과
다크 서스트 스킬 다크 서스트 시전 모습
다크 서스트
어둠의 수호를 받아 공격력이 증가하고 적에게 준 피해를 흡수합니다.
MP 300 소비, 30초 동안 공격력 80 증가, 공격 시 최대 HP의 9%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다크나이트 5차 스킬
다크 스피어 스킬 다크 스피어 시전 모습
다크 스피어
어둠의 힘을 담은 창을 던져 적을 공격합니다. 위,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해당 방향으로 창을 던질 수 있습니다.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MP 350 소비, 일정 시간마다 최대 12명의 적에게 일정량의 데미지로 7번 공격하는 어둠의 창 생성, 공격 동작 중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포함한 피격 데미지 10% 감소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몬스터 방어율 50% 추가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비홀더 임팩트 스킬 비홀더 임팩트 시전 모습
비홀더 임팩트
비홀더가 본모습을 드러내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비홀더 도미넌트 도중에만 사용할 수 있고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MP 1000 소비, 비홀더가 다크나이트 앞으로 이동해 3초 동안 최대 10명의 적을 일정량의 데미지로 6번 지속 공격, 몬스터 방어율 20% 추가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피어스 사이클론 스킬 피어스 사이클론 시전 모습
피어스 사이클론
검은 폭풍이 보일 정도로 창을 빠르게 휘둘러 전방을 초토화시킵니다. 마무리 공격은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 상태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힙니다.
MP 100 소비, 최대 9초 동안 전방 12명의 적을 일정량의 데미지로 연속해서 12번 공격, 공격 적중 시 최대 HP의 일부를 회복
키다운 종료 시 최대 12명의 적에게 일정량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는 충격파가 5번 발동하는 마무리 공격, 마무리 공격 적중 시 최대 HP의 10% 회복
피어스 사이클론의 모든 공격은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몬스터 방어율 50% 추가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다크니스 오라 스킬 다크니스 오라 시전 모습 다크니스 오라 시전 모습 2
다크니스 오라
어둠과의 계약이 강화되어 적의 생명력을 빼앗는 암흑 투기를 발산합니다. 암흑 투기가 기존 스킬과 반응하여 하이퍼 바디, 아이언 월과 함께 적용 중에는 특수한 능력이 추가됩니다. 다크니스 오라의 공격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고 스킬을 재사용하면 즉시 종료하며 흡수한 생명력을 어둠에게 제공한 후 치명적인 공격을 할 수 있으며 궁그닐 디센트, 다크 신서시스, 피어스 사이클론 마무리 공격 중에는 종료 동작을 하지 않고 종료할 수 있습니다.
MP 1000 소비, 40초 동안 일정 간격마다 최대 3명의 적을 일정량의 데미지로 5번 공격 후 최대 HP의 일부를 회복하며 생명력 획득, HP가 최대치라면 회복량의 75%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생명력 최대치 15, 보호막 최대치는 최대 HP의 일정량
하이퍼 바디 적용 중 일정 간격으로 보호막의 최대치만큼 생성
아이언 월 적용 중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포함한 피격 데미지 4% 감소
스킬을 재사용하여 종료 시 최대 8명의 적을 일정량의 데미지로 13번 공격하는 어둠의 참격 발동, 획득한 생명력 3마다 참격 1번 추가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 1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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