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흔들 바위 추락 – [이슈톡]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 실검 등장 (2020.04.02/뉴스투데이/MBC)“?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MBCNEWS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29,952회 및 좋아요 2,67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흔들 바위 추락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이슈톡]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 실검 등장 (2020.04.02/뉴스투데이/MBC) – 흔들 바위 추락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인터넷과 SNS에서 화제가 된 이슈를 전해드리는 ‘투데이 이슈 톡’ 시간입니다.
만우절이었던 어제 하루, 설악산 흔들바위가 실시간 급상승 어에 오르는 등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는데요.
이슈 톡 첫 번째 키워드는 \”만우절에 또 등장\” 입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0/nwtoday/article/5695150_32531.html
#만우절 #설악산 #흔들바위
흔들 바위 추락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흔들바위 농담 – 나무위키:대문
이에 따라 소식을 접한 문화관광부와 강원도청은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근처에서 관광 중이던 일부 목격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흔들바위’는 추락 시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2/5/2021
View: 8974
만우절 고전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의 진실…또 속아 넘어간 …
(사진제공=강원도)만우절인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설악산 흔들바위가 추락했다’는 가짜뉴스가 또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흔들바위 추락’…
Source: www.etoday.co.kr
Date Published: 7/20/2021
View: 8133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엄청난 굉음’ 매년 속은 그 뉴스 – 서울경제
만우절인 1일이면 떠돌던 ‘설악산 흔들바위가 추락했다’는 가짜뉴스가 또다시 떠돌고 있다. 다수의 인터넷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서비스(SNS) 등에는 …
Source: www.sedaily.com
Date Published: 11/28/2021
View: 794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흔들 바위 추락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이슈톡]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 실검 등장 (2020.04.02/뉴스투데이/MBC).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흔들 바위 추락
- Author: MBCNEWS
- Views: 조회수 729,952회
- Likes: 좋아요 2,673개
- Date Published: 2020. 4. 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6ZqTjhRelg
만우절 고전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의 진실…또 속아 넘어간 사람들
(사진제공=강원도)
만우절인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설악산 흔들바위가 추락했다’는 가짜뉴스가 또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흔들바위 추락’은 만우절마다 등장하는 단골 거짓말 중 하나다.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관광객 11명이 설악산 흔들바위를 밀어 떨어지게 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글에 따르면 이들은 이날 오전 5시 일출 관광을 마친 뒤 흔들바위 관광을 하면서 “이 바위는 아무리 흔들어도 흔들리기만 할 뿐 떨어지지는 않는다”라는 가이드의 말에 따라 흔들바위를 힘껏 밀어낸 끝에 바위를 추락시켰다.
그러나 해당 글은 만우절을 맞아 네티즌 사이에서 만들어진 ‘가짜 뉴스’다. 당시 글에는 “강원도 속초 경찰서는 4월 1일 오전 11시 30분경에 경기도 부천에 거주하는 설악산 관광 가이드 김 모(45)씨의 설명을 듣다가 중요 지방문화재 37호 ‘흔들바위’를 밀어 떨어뜨린 미국인 관광객 제럴드(42) 등 일행 3명에 대해 문화재 훼손 혐의와 문화재보호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이들 일행은 이날 새벽 5시 일출 관광을 마친 뒤 흔들바위 관광을 하면서 ‘이 바위는 아무리 흔들어도 흔들리기만 할 뿐 떨어지지는 않는다’라는 가이드 김 씨의 말에 따라 평균 체중 89kg의 거구인 3명이 힘껏 밀어낸 끝에 바위를 추락시켰다”라는 내용이 담겼다.
매년 만우절마다 카톡 메시지 등을 통해 퍼지는 루머다. 이에 작년에는 설악산국립공원 측이 페이스북에 “흔들바위는 건재하다. 가짜뉴스로 포털사이트 ‘실검’(실시간 검색어 순위) 2위까지 하고 있는데 설악산 흔들바위는 언제나 그 자리에 잘 있다”고 공식 해명까지 나섰다.
‘흔들바위 추락’ 루머는 20년 전부터 시작된 것으로 전해진다. 2001년 서울 채권시장에 흔들바위 추락 이야기가 돌았던 것. 당시에도 설악산사무소 직원들이 업무를 보지 못할 정도로 진위를 묻는 전화 수십통이 빗발쳤다고 한다.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엄청난 굉음” 매년 속은 그 뉴스
viewer 왼쪽은 설악산 흔들바위 가짜뉴스, 오른쪽은 설악산 국립공원이 페이스북에 공유한 설악산 흔들바위 가짜뉴스 해명글. 연합뉴스
viewer 설악산 흔들바위 가짜뉴스 기사와 함께 떠도는 바위 사진. 트위터 캡처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우절인 1일이면 떠돌던 ‘설악산 흔들바위가 추락했다’는 가짜뉴스가 또다시 떠돌고 있다.다수의 인터넷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서비스(SNS) 등에는 전날 밤부터 ‘설악산 흔들바위를 떨어뜨린 미국인 관광객 11명이 문화재 훼손과 문화재보호법 위반 혐의로 입건됐다’는 내용의 글이 공유되고 있다.그럴싸한 사건 경위 끝에 흔들바위가 떨어질 때 엄청난 굉음을 냈으며, 이 굉음이 ‘뻥이요’라며 끝을 맺는 이 같은 글들은 만우절만 되면 다시 떠도는 전형적인 가짜뉴스다.흔들바위 가짜뉴스는 무려 21년 전부터 시작됐다. 2001년 서울 채권시장에 흔들바위 추락 이야기가 돌면서 설악산사무소 직원들이 업무를 보지 못할 정도로 진위를 묻는 전화 수십 통이 빗발쳤다.흔들바위 추락 이야기는 해를 거듭할수록 조금씩 내용이 바뀌면서 만우절이면 ‘낚시성 글’로 인터넷 등에 오르내리고 있다. 2020년에는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이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면서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가 “흔들바위는 건재합니다”라며 해명에 나서기도 했다.올해는 최근 경기 북부권 산봉우리에 있던 정상석이 연이어 사라진 사건이 실제로 발생한 탓에 누리꾼들은 “또 속았다”는 등 반응을 보였다.설악산사무소에 따르면 지난해까지도 흔들바위 추락 가짜뉴스는 지난해까지도 검색어 상위권에 올라 이따금 문의 전화가 왔으나 올해는 현재까지 문의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흔들 바위 추락
다음은 Bing에서 흔들 바위 추락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이슈톡]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 실검 등장 (2020.04.02/뉴스투데이/MBC)
- MBC
- MBC뉴스
- 뉴스데스크
- newsdesk
- 뉴스투데이
- newstoday
- 8시뉴스
- 아침뉴스
- 뉴스
- 정오뉴스
- news
- 만우절
- 설악산
- 흔들바위
- SNS
- 가짜뉴스
- 투데이 이슈톡
YouTube에서 흔들 바위 추락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슈톡]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 실검 등장 (2020.04.02/뉴스투데이/MBC) | 흔들 바위 추락,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