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커버 레터 샘플 – 영어 커버레터 10분 안에 작성하기 (+무료 템플릿)“?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INK잉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905회 및 좋아요 10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커버 레터 샘플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영어 커버레터 10분 안에 작성하기 (+무료 템플릿) – 커버 레터 샘플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22/06/01 업데이트:
한 곳에 모든 무료 자료를 쉽게 보실 수 있게 ‘잉크 영어’ 카페를 만들었습니다. ‘잉크 영어’ 카페에서 무료 템플릿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료 템플릿 받기: https://cafe.naver.com/inkenglish4u/1
#coverletter #커버레터 #외국계기업
커버 레터 샘플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영문 커버레터(cover letter) 샘플 및 예시 – 블로그
Cover Letter Sample 찾아보면 템플릿(양식)이 많이 있다. 오늘 공개하는 샘플도 그 중 하나지만, 합격했던 거니까 합격 샘플이라고 하자 🙂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5/19/2022
View: 928
[양식 공유] Cover Letter 잘 쓰는 법 – Joyful days – 티스토리
Cover Letter는 말그대로 내 CV(이력서+경력기술서 느낌)와 동봉하여 … 샘플에서는 “나는 해당 직무에 늘 관심을 가져왔고, 해당 분야에서 경력을 …
Source: fullofjoy1108.tistory.com
Date Published: 9/30/2021
View: 189
신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커버 레터 작성하기
그러나 입사 지원 메일을 보낼 때, 메일 본문에 지원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글은 반드시 필요함으로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아래 모범 예제는 …
Source: sujinlee.me
Date Published: 7/22/2022
View: 4824
부담스러운 커버레터(Cover letter), 알고 보면 별거 아니야!
초보자를 위한 커버레터 작성법. 외국계 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당신. 취업 정보 사이트에서. 맘에 딱 드는 공고를 발견했다. ‘바로 이거야!
Source: newsletter.toeic.co.kr
Date Published: 5/1/2022
View: 4662
영문 이력서 샘플과 영문 커버레터 샘플 다운로드 – Pinterest
2017. 10. 10 – 영문 이력서 샘플과 영문 커버레터 샘플 다운로드 직접 지원하는데 사용했던 영문 이력서, 커버레터 샘플 공유합니다. 대학교 시절 국내 기업에 대한 …
Source: www.pinterest.com
Date Published: 7/17/2021
View: 244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커버 레터 샘플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영어 커버레터 10분 안에 작성하기 (+무료 템플릿).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커버 레터 샘플
- Author: INK잉크
- Views: 조회수 4,905회
- Likes: 좋아요 108개
- Date Published: 2020. 9. 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A2Cnbo7wBB4
영문 커버레터(cover letter) 샘플 및 예시
영어 영문 커버레터(cover letter) 샘플 및 예시 삶은 여행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공유하기 신고하기 지난 2회에 걸쳐,
■ 영어이력서(resume)
■ 자기소개서(personal statement)
만드는 법을 알아보았다.
오늘은 합격을 위한 또 하나의 필수 서류.
■ 커버레터(cover letter)
각 기업의 채용(recruit)란을 살펴보면, 지원자가 제출해야 할 서류에 조금씩 차이가 있다.
어떤 회사는 한/영 이력서+커붜레터, 또 어떤 회사는 영문 자기소개서까지 같이 제출하라고 한다.
왜 그럴까?
※커버레터는 ‘간단한’ 자소서의 개념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외국(계) 기업이 이력서와 함께 요구한다.
다만, 지원자의 실전 영작 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자기소개서(personal statement)를 요청하는 곳도 있다. 물론, 자소서도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있긴 하지만, 정해진 형식이나 양식이 전혀 없기 때문에 지원자의 영어 실력을 파악하는데 객관성이 높다.
■ Cover Letter Sample
찾아보면 템플릿(양식)이 많이 있다.
오늘 공개하는 샘플도 그 중 하나지만, 합격했던 거니까 합격 샘플이라고 하자 🙂
주소, 성명, 이메일, 기업명, 지원 분야 등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바꿨어요.
■ 최상단1
영문 이름, 사는 곳, 연락처,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적는다.
서류에 합격하면 문자나 이메일이 오기 때문에 꼭 정확하게 기재하자.
※주소는 영어식으로 적는 것이 중요하다.
■ 최상단2
지원하는 날짜, 메일을 받는 사람, 지원하는 회사, 그리고 회사 주소를 적는다.
※홈페이지에 가보면 채용 담당자의 이름이 나온다. 이름을 쓰면 합격 확률 UP!
모르거나 헷갈린다면 그냥 채용담당자(Hiring Manager)라고 쓰면 무방하나, 찾아보는 걸 권장.
■ 본문
볼드체로 지원분야를 적은 후, 본문을 작성한다.
위의 본문 해석은 다음과 같다.
채용 담당자님 귀하.
2017년 6월1일 ABC 무역회사(주)에 공시된, 위 직무분야에 지원합니다.
이력서를 동봉하였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 학업 성과와 다양한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분야에 튼튼한 기초를 세웠으며,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의 요구에 적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집중하는 귀사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제가 다양한 마케팅 기법에 익숙하다는 점도 추가로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귀사의 이익을 위해 제 능력과 열정이 어떻게 쓰여질 수 있는지,
직접 만나뵙고 말씀 나눌 수 있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제 연락처는 010-****-****입니다.
곧 만나뵐 수 있길 바랍니다.
진심을 담아.
이름
(이력서) 동봉
※영어로 쓴게 조금 덜 딱딱해 보이는 건 왜일까?
■ 주의사항
템플릿을 그대로 따라쓰는 건 위험하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도 똑같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에게 맞게 문장을 조금씩 바꾸고(paraphrase),
여러 곳에 지원하는 분은 지원 분야, 회사명, 회사 주소 등을 헷갈리지 않게 조심하자.
■ 그럼, Good luck. May the force be with you!
인쇄
[양식 공유] Cover Letter 잘 쓰는 법
반응형
취업에 있어, 한국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가 기본 세트라면, 외국은 CV와 Cover Letter가 세트인 경우가 많다.
Cover Letter는 말그대로 내 CV(이력서+경력기술서 느낌)와 동봉하여
“너희 회사에서 공고한 이 직무에 관심이 많으며, 나는 이 직무에 수행하기 적합하다.
나는 이런 사람이고, 내 CV를 검토해주길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면접에서 이야기 했으면 좋겠다.”
와 같은 내용을 담는다.
이 포스팅은 커버레터의 기본적인 양식, 글 쓰는 순서, 기본적인 영어 표현들을 공유한다.
1. 커버레터의 기본적인 양식
커버레터는 양식이 정해져 있다. 크게 보면 다음의 순서를 따른다.
인적정보(발신자정보) : 내이름, 현재 사는 곳의 주소, 이메일, 핸드폰 번호와 같이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기재한다.
발신날짜: 보내는 날 날짜를 기입한다.
수신자정보: 인사담당자의 이름이 명시된 경우, 일반적으로는 이름을 적는다. Mr. Gil-dong Hong과 같이 쓴다. 그러나 인사 담당자의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경우, Personnel Manager(인사담당자)로 기재한다. 티스토리가 다음거니까 나는 다음을 회사로 적었다. 인사담당자 성명-회사명-회사주소로 순으로 기재한다.
본문: 2번에서 자세히 다룬다.
마무리: 커버레터는 결국 인터뷰를 따내기 위한 과정이므로, 면접에서 자세히 이야기 했으면 좋겠다고 썼다.
2. 본문
자기소개서 같지만 자기소개서가 아니다.
내가 동봉한 CV(Curriculum Vitae)를 보고싶을 정도의 호기심을 자아내면 된다.
내가 어떤 직무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살짝 흘리면, 인사담당자는 CV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것이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내용을 쓰면 될까?
나는 여기서 다음의 UI/UX 디자이너 구인공고를 본 것으로 샘플을 만들었다.
(UI/UX 디자이너는 들어만 봤지 실제로 어떤일을 하는지는 1도 모른다.
그래서 상상력으로 직무관련 정보를 쓴 것이니 혹시나 그대로 복붙은 하지마세요.)
(만약 이 글을 참고로 커버레터를 작성한다면,
아래 예시에서 파란색 글씨는 바꿔써야하는 영역이고, 까만 글씨는 그대로 복붙해도 되는 내용이다. )
① 해당 직무에 대한 관심을 표하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이 직무에 지원하는 이유와 동기에 대해 간단히 쓴다.
샘플에서는 “나는 해당 직무에 늘 관심을 가져왔고, 해당 분야에서 경력을 쌓으려고 노력해왔다. 그래서 해당 직무의 공고를 보았을때, 내가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들어서 지원을 하게 되었다. CV 동봉했으니 봐달라”는 내용으로 썼다.
② 나의 전공과 직무와 관련된 학교경험에 대해 간략히 적는다.
신입이라면 학교 전공에 대해서 강조할 것이고, 학교생활에서 직무와 관련해 어떤 경험을 했는지 쓸 것이다.
학교전공-학교생활 중 직무관련 경험 및 노력한 내용-성과의 순으로 쓰면 좋다. 성과는 숫자로 표현하는 것이 명료하여 샘플에서 다운로드 기록수와 같은 내용을 적었다.
“나는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고, 어플을 개발하는 동아래 활동을 통해 UI/UX에 대해 더 공부하게 되었다. 내가 만든 어플에 대해 사람들에게 설문을 했고, 다음 버전에 개발될 중요한 문제들을 탐색했다. 그리고 앱스토어에서 3개원만에 다운로드수 1만을 기록 하였다.(지어낸 말이다.)”
③ 직무와 관련된 업무경험을 적는다.
사실상 가장 인사담당자들이 중요하게 보는 내용이 직무 관련 경험일테니, 어떤 경험을 했는지에 대해 따로 단락으로 구성하여 강조하여 적었다.
신입의 경우, 인턴십 등의 경험을 적으면 좋을 것이고, 경력직이라면 가장 성과가 좋았던 내용을 정리하여 쓸 것이다. 내가 맡은 과업과 내 역할에 대해서 적었다.
샘플에서는 따로 단락을 만들어서 강조했다. ‘다양한 과업을 했다’쓰고 다양한 과업의 하위내용은 마침표 대신 새미콜론(;)으로 나열한다.
샘플에서는 “회사에서 인턴도 했고, UI 디자이너로 일도 했다. 그러는 동안 다양한 과제를 맡아서 했다.
– 이런업무
– 저런업무
– 요런업무(이것도 지어낸 말입니다.)
그리고 이 경험들은 다음 카카오에서 UI/UX 디자이너로 일하도록 나를 준비시켰다고 생각한다.”로 썼다.
3. 마무리
예의있게 인사한다.
여기서 나는 인터뷰에서
“내가 직무에 적합한지 좀 더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좋겠다고 적었고, 이글 읽어줘서 고맙다.”
정도로 마무리했다.
4. 지키면 좋은 것들
간략히 쓰기!
내가 커버레터를 쓸 때 가장 많이 했던 질문은
“자세히 쓰는게 좋지 않을까? 그러므로, 길게 써야하지 않을까?”였다.
그러나, 수많은 조언을 참고해보고, 샘플을 참고해봤을때 간략히 써야한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자기소개서와 다르게 커버레터는 말 그대로 이력서 위에 한장 덮힌(cover) 편지다.
직무에 대한 관심을 어필하는데 의미를 둔다. 일반적으로 한장으로 구성하여 쓴다.
“내가 이 직무에 관심이 많은데 살면서 이런 경험들을 해왔다.
그게 너네 회사가 요구하는 바와 잘 들어 맞는다. 내 CV보면 알거다.” 로 구성하면
인사 담당자는 내가 쓴 CV(이력서+경력기술서)를 커버레터에서 강조한 내용에 맞춰 살필것이다.
문단으로 구성하기
[본문]에서 크게 세 문단으로 구성했다. 관심-교육-실무경험이렇게 구성된다.각 문단별로 내용의 구분을 명확히 해두면 인사 담당자가 읽기 쉽다.
각 문단의 주제를 첫 문장에 때리면 인사담당자도 아…얘가 지금 여기서 학교생활 얘기하는구나? 눈치껏 읽게 된다.
샘플의 첫문장을 보면 UI/UX design(직무명)/majored/have worked in 과 같은 동사로 시작하여
직무관심/전공/실무경험의 구분을 첫문장에서 찾을 수 잇도록 구분했다.
오타주의!
한글 오타도 못찾는 마당에 영문 커버레터의 오타찾기는 하늘의 별따기다.
다행히도 “Grammarly”라는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면 된다.
내가 쓴 커버레터를 그래머리에 복붙해 놓으면 밑줄 그어서 표현까지 봐준다.
특히, 인사 담당자의 이름을 안다면 이름의 스펠링을 재차 확인하도록 하자.
우리집 주소야 조금 틀려도 찾아오진 않겠지만, 자기 이름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니까.
app.grammarly.com/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와 “댓글”을 눌러주세요.
Cover Letter SAMPLE.docx 0.80MB
반응형
[무료템플릿] 영문 커버레터(Cover Letter) 양식
300×250
안녕하세요 오헬입니다.
저는 오늘 인턴십에도 지원할 겸 해서 커버레터 양식을 하나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의 구직과는 달리, 해외기업체나 외국계 회사에 지원하실 경우에는 미국식 자기소개서라고 할 수 있는 Cover Letter를 첨부해야 하는데요, 그럴 때 이 템플릿을 사용하시면 양식 걱정 없이 내용에만 집중해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커버레터 양식 속에는 제가 내용 연결에 꼭 들어가야 할 문장들 및 각 문단에 어떤 내용을 쓰면 좋을지를 미리 제안사항 형태로 입력해 두었습니다. 한 번 읽어 보시면서 질문에 대답하듯이 맞춰서 써 내시면 내용 구상에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 디자인 Preview
깔끔하게 디자인된 무료 영문 커버레터 양식
이번 영문 커버레터 양식 디자인에 사용된 폰트는 Montserrat (위의 인적사항)과 Gothic A1 (본문) 입니다. 본문에 산세리프체를 사용한 이유는, 빠른 속도로 읽어 내려갈 경우에는 산세리프가 훨씬 눈이 덜 피로하면서 키워드를 캐치하기에 더 적합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글씨체는 템플릿을 사용하시면서 자유롭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디자인된 무료 영문 커버레터 양식 – 디테일샷
흰 배경색이 너무 눈부시다면 아주 옅은 베이지나 회색으로 배경색을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구글닥 메뉴의 파일(File) > 페이지 설정(Page Setup)에 들어가시면 배경색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은 채용 담당자가 검토를 위해서 인쇄를 해서 읽어볼 수도 있으니, 너무 진한 색은 지양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혹시 색깔이 잘 나올지 걱정이 된다면, 한 번 집에서 테스트를 해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 사용 용도
– 해외(미국/캐나다/영국/유럽) 취업, 외국계회사 지원, 해외 인턴십/봉사/앰버서더/장학프로그램 지원 등
❚ 만든 방법
해당 무료 템플릿은 제가 직접 구글닥(Google Docs)의 기본 기능만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 템플릿 링크
docs.google.com/document/d/1nKChrQM9hPrH8gLw1WzGOuMfrE-tKMGGLzeiBptZfIY/edit?usp=sharing
❚ 사이즈
사이즈는 U.S. Letter Size (8.5 x 11 inches)로 작성되었습니다.
영문 커버레터이기에 미국 형식을 그대로 따랐습니다.
❚ 사용법
➊ 위의 ‘템플릿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 양식에 접속합니다.
➋ 파일(File) > 복사본 만들기(Make a copy)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파일이 별도로 하나 생성되어, 자유롭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권한이 따로 필요 없습니다. 위 방법으로 하시면 본인 파일을 따로 하나 만드실 수 있어요!
❚ 워드(.docx)나 PDF파일로 변환 방법
파일(File) > 다운로드(Download)에서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른 파일 형태로 변환하는 방법
❚ 사용 시 주의점
이번 무료 영문 커버레터 템플릿에서 딱히 주의하실 점이라고 하면, 너무 내용을 길게 쓰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읽기도 힘들 뿐더러, 나는 열심히 썼는데 정작 읽어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필요 이상의 과한 정보일 수 있습니다.
하나 좋은 팁을 드리자면, 커버레터에 써야 할 내용은 바로 해당 직무의 Job Description에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사람을 원합니다, 라고 그들이 이미 힌트를 준 겁니다. Job Description에 나온 내용의 순서대로 혹은 우선순위대로 자신의 능력/경력사항을 잘 매칭해서 써 주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그런 방식으로 커버레터를 쓰면서 이 직무가 나와 정말 잘 맞는지를 맞춰 볼 수도 있겠네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공감💗과 질문📝 언제든 환영합니다.
[주의] 해당 템플릿을 판매 혹은 자신의 사업에 이용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저의 허락을 받지 않고 함부로 해당 링크를 자신의 작성물로 취급하거나 그대로 베끼는 행위는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300×250
Cover letter 작성법
영문이력서 작성 시 외국인 회사라면 반드시 동봉해야 하는 것이 바로 Cover Letter이다. Cover Letter는 자기소개서와 거의 같은 뜻으로 이해되고 있으나 내용면에서 약간의 차이를 보인다. 물론 이력서상에 나타낼 수 없는 성격이나 장점, 능력 등에 대해 기술하기는 하지만 자기소개서처럼 일신상의 이야기나 가족 구성원, 자라온 환경 등의 이야기를 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자신의 능력과 일에 대한 관심, 동기, 가지고 있는 자격 등을 언급하는 것이다. Cover Letter는 영문편지 형식과 동일하다.
Cover letter를 이력서 상의 내용을 쭉 나열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Cover letter는 어디까지나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어필을 하는 것이므로, 직무와 관련된 경험, 강점, 스킬 2,3가지를 본문에 작성하고 나머지는 편지 형식으로 하면 무난하다.
보통은 4 문단으로 이루어진다.
1. 지원자 본인 소개 및 지원 의사
2. 관련 경력과 스킬 강조_ 2,3개 _ 많더라도 직무와 관련된 가장 핵심적인 것만 강조
3. 본인만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입사 후 포부
4. 정리 및 인터뷰 기회 요청하기
이렇게 4 문단으로 15 문장으로 하는 것이 정석이라고 말하는 곳이 많으나, 15 문장으로 하면 A4 한 장을 거의 꽉 채운다.
굳이 그럴 필요는 없고 10 문장 이하라도 핵심적인 부분만 어필을 해도 충분하다.
Cover Letter 구성
구성은 공식 Business Letter의 형식을 취한다. 자신의 이름과 주소, 연락처를 왼쪽 상단에 기입하고 편지의 맨 마지막에 자신의 사인을 한다.
길이는 A4용지로 한 장이 적당하고 단락과 단락 사이에는 한 줄을 비운다. 단어는 정중하고 전문적이고 공식적인 단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편지에는 인사말, 서두, 본론, 맺음말로 끝낸다.
인사말 : 가능하면 수신인의 이름, 즉 지원회사의 인사담당자나 총무부 등 이력서를 심사하는 사람의 이름을 파악하는 것이 좋다. 정 파악이 어렵다면 회사에 전화를 걸어서 확인해도 상관없다.
이름을 알고 모르는 것이 무슨 차이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겠지만 알고자 하는 노력 자체로 자신이 그 회사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한 반증이 되기 때문에 사소한 점이지만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름과 직책을 정확히 확인하고 스펠링도 확인해서 오자가 나오지 않도록 한다.
또한 이름 다음에는 쉼표(,)가 아니고 콜론(:)을 쓴다.
서두 :첫 문장에는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 쓰고 혹시 그 회사에 지인이 있다면 지인의 이름을 언급해도 상관이 없다. 지원회사에 대해 알고 있는 바와 자신의 능력 등에 대해 쓴다. 간단한 자신의 경력을 쓰는 것도 좋다.
본론 :지원하는 분야에 맞는 자신의 자질에 대해서 언급한다. 방법은 정형화된 것이 없으나 먼저 지원회사에서 원하는 자격요건에 대해 언급하고 그 요건에 맞는 자신의 자격을 나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맺음말 :특별한 맺음말은 없다. 일반 편지와 같이 감사말로 끝맺고 자신의 연락처를 한번 더 명기한다.
Cover Letter 샘플
John Ryan 15 Spring Road Hamlet, LS 41112 545-555-5555
December 5, 2017
Mr. Brian Carson Hiring Manager Rest Easy Hotel (→ e-mail로 보낼 경우 수신인 주소는 생략可) Hamlet LS 41112
Dear Mr. Carson: (→ 되도록 담당자의 이름을 기입) (↗ 지원하고자 하는 직종에 대해 언급)
The management trainee position you advertised in today’s Hamlet Gazette greatly interests me. The Rest Easy Hotels have always served as landmarks for me when I travel, and I would like to contribute to their continued growth. I have enclosed my resume for your review.
In May, I will be graduating from Large State University with a degree in business. While in school, I developed strong organizational and customer service skills. As a dormitory assistant, I organized events, led meetings, and assisted students. As treasurer of the Business Society, I maintained the budget and presented budget reports. My summer jobs also required extensive interaction with the public. I believe these experiences have prepared me for your management trainee position. (→ 자신의 자격자임을 설명)
I would appreciate the opportunity to discuss my qualifications more fully in an interview.(인터뷰를 희망) I can be reached at 545-555-5555. Thank you for your consideration. (마지막에 연락처 기입)
Sincerely,
John Ryan
Enclosure
영문 이력서 샘플과 영문 커버레터 샘플 다운로드
반응형
영문 이력서 샘플과 영문 커버레터 샘플 다운로드 직접 지원하는데 사용했던 영문 이력서, 커버레터 샘플 공유합니다.
대학교 시절 국내 기업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에 외국계 기업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IBM, HP, GE 등의 외국계 기업에 관심을 가졌고 실제로 몇몇 기업에는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외국계 기업에 지원할 때 항상 고민이 되는 문제가 바로 ‘영문 이력서’와 ‘영문 커버레터’를 작성 해야한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걱정과는 달리 모든 외국계 기업에서 영문 이력서와 커버레터를 제출하도록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외국계 기업이지만 온라인을 통해 지원 받아 별도의 영문 지원서를 작성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저도 막상 영문 이력서와 영문 커버레터를 직접 작성한 경험은 딱 한번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이런 외국계 기업과는 거리가 조금 있는 국내 기업에서 일을 하고 있으니 오늘 공유드린 샘플은 소위 쓴맛을 본 지원서라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영문 이력서, 커버레터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이 참고 하시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력서와 커버레터 모두 캐나다 원어민 교사로부터 직접 첨삭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 캐나다 원어민 친구와 제법 친하게 지냈었는데, 자기가 첨삭한 지원서로 합격하게 되면 거하게 쏘라고 제게 신신당부 했었죠. 하지만 첨삭을 받은 그 이후로는 단 한번도 연락하거나 찾아보지 못했네요. 카톡이라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외국계 기업의 자유로운 분위기를 선망하는 많은 이들에게 영문 이력서와 커버레터 작성은 언제나 가장 큰 고민거리입니다.
오늘 공유드릴 영문 이력서와 영문 커버레터는 모두 제가 직접 지원했던 지원서를 범용적으로 조금 수정했습니다. 때문에 내용 중에는 실제 저와 관련된 사실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가상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OOO’와 같이 작성된 부분을 위주로 수정하고 내용을 참고해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공유드릴 영문 이력서와 영문 커버레터의 스크린샷이미지입니다. 영문 이력서와 영문 커버레터를 다운로드 받고 싶으시면 본 포스팅 하단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문 이력서 샘플
영문 커버레터 샘플
영문 이력서 & 커버레터 다운 받기 영문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링크) English_Resume.docx 영문 커버레터 양식 다운로드 링크) English_Cover_Letter.docx
영문 이력서와 영문 커버레터를 공유드렸습니다. 외국계 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다 ‘성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신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커버 레터 작성하기
외국계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일하고 싶다면 영문 이력서와 커버 레터 준비는 필수다. 인사 담당자는 지원서류를 받으면 커버 레터를 가장 먼저 읽어본 후, 이력서를 읽을지 여부를 판단한다. 사실 커버 레터는 서류 통과 당락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지원자의 첫인상과 업무 능력을 평가하는 척도가 된다. 따라서 자신의 경험과 스킬, 자격이 지원 기업에서 모집하고 있는 직종이나 직책의 적임자라는 것을 설득력있게 작성해야 한다.
커버 레터로 자신을 PR하라.
커버레터는 이력서와 함께 보내 면접 기회를 얻기 위한 영문 자기소개서이자 개인 홍보글이다. 채용 공고와 모든 조건이 100% 일치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내가 가지고 있는 스킬이 채용 해당 포지션의 스킬 셋과 다르거나, 부족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인사 담당자는 지원자가 이미 한 분야에 정통하다면 다른 분야도 단기간에 학습하여 전문가 수준에 이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채용 공고 내 지원 조건과 자격이 현재 내 스킬과 맞지 않더라도 내 자신이 늘 성실하게 공부하며 성장하는 사람이고, 해당 업무에 투입됐을 경우 새로운 기술을 단 기간에 습득하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하면 된다. 특히 커리어 전환이 필요한 경력자이거나 신입일 경우, 이력서만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커버 레터를 통해 지원 회사에 대한 관심, 개발자로서의 열정과 사명감, 역량, 능력을 자신감있게 말해야 한다.
물론 커버 레터를 요구하지 않는 기업도 있다. 그러나 입사 지원 메일을 보낼 때, 메일 본문에 지원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글은 반드시 필요함으로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아래 모범 예제는 샌디에이고 대학에서 A+를 받은 컴퓨터 공학 졸업생의 커버 레터의 일부를 수정한 것으로, 샘플 양식은 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릿말
이름 거주 도시(지역), 국가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 깃허브 주소 링크드인 주소 회사명 회사 주소 Dear [채용 담당자 이름]:
이름을 가운데 정렬하고 폰트 크기를 제일 크게 한다. 연락처, 거주지역, 링크드인, 깃허브 주소 등 소셜미디어 주소를 적는다. 각 URL에 하이퍼링크를 추가하는 것도 잊지 말자.
한 줄 띄우고 작성일자(월,일,연도)를 작성하고 다음 줄에 기업 이름과 주소를 작성한다.
수신인에 채용 공고 담당자 이름이나 부서 이름을 적는다.
서론: 지원 동기, 분야, 비전
서론은 지원 동기 및 분야을 분명히 밝히고 직업적인 사명감이 잘 드러나게 작성해야 한다.
커버 레터의 맨 처음 문장은 지원하는 직무와 포지션을 말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하루에도 입사 메일이 수백 통이 쏟아지기 때문에 포지션을 명확하게 언급해야 채용 담당자가 분류하기 쉽고 지원 직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아래와 같은 문장으로 시작할 수 있다.
“I am excited to apply for the position of junior software engineer at AwesomeCompany.”
“This letter is to express my interest in your posting on Dice.com for an junior software developer.”
“I am writing in response to your job notification for the position of Software Developer on ABC site.”
“I am submitting my application for the entry-level software engineer position at Pioneer Software Solutions.”
이어서 회사를 알게 된 배경과 관심을 가지게 된 배경을 간략히 언급한다. 지원 회사에 근무하는 지인을 통해 소개받았다면, 직접 이름을 언급해도 된다.
지금 대학교/대학원에 재학 중이라면 현재 학업 상태와 함께 예상 졸업 연도도 덧붙인다.
Currently, I am pursuing a Master’s degree in
Computer Engineering at Seoul National University with an expected completion date of May 2019.
그리고 이후에 커리어에 대한 비전, 직업적인 사명감과 목표를 이야기한다. 이 때 지원하는 회사의 설립 취지와 비전, 기업 정신을 파악해 이와 어느 정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온라인 교육 플랫폼 회사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지원하는 경우, “I am a self-taught web developer eager to use my two years of experience to support the next major revolution in online education.(저는 온라인 교육의 차세대 혁명을 꿈꾸는 2년차 웹 개발자이자 학습자입니다.)라고 작성할 수 있다.
회계 법인 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직무에 지원한다면, “I am a passionate data scientist fascinated by the opportunities created by the abundance of available data and computing power in the modern accounting industry.(저는 회계 업계 내 풍부한 데이터와 컴퓨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에 열정이 있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입니다.) “라고 쓸 수 있을 것이다. 자기 분야에서 전문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자신만의 꿈이 있다고 자신감을 피력한다면 인사 담당자의 관심을 끌 수 있다.
모범 예제)
I would like to request your consideration for the position of iPhone Game Developer, which I saw advertised on CareerCup.com. Currently, I am pursuing a Master’s degree in Computer Engineering at Seoul National University with an expected completion date of May 2017. I was particularly excited to see an opening within the Swords team, as this is one of what I consider to be the most addictive games. I’ve nearly uninstalled it from my phone but, well, I just couldn’t. While the game play is fantastic as a whole, I’ve been particularly impressed with how the game leverages the iPhone features to implement realistic collisions.
본론: 경험, 경력, 스킬을 보여줄 수 있는 2가지 사례
본론은 두 문단 정도 개발자로서 일한 경험, 경력 업무 수행 능력을 토대로 작성한다. 내가 “못하는 것, 실패한 것”을 언급하지 않고 “잘하는 것, 성공한 것”을 집중적으로 보여줘야 한다.
예를 들어 부트캠프를 우수한 성적으로 갓 졸업한 수강생이 3년차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모집 공고를 보고 지원한다고 가정해보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되기 위해 객관적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결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할 수 있고, 심도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성취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프로젝트나 과거 직무에서 어떤 일을 했는지, 어떤 성취를 했는지를 기술한다. “저는 자바, 파이썬,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장과 같이 사용하는 언어, 프레임워크 등을 나열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다. 이미 이력서에 프로젝트 목록을 적었을 것이다. 이 중 비교적 최신이며 가장 우수한 프로젝트를 예시로 들어 본인이 기여한 점을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작성해야 한다.
예를 들어 “I’ve built a variety of web applications for many audiences.(저는 많은 고객을 위해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경험이 있습니다.)” 라는 문장은 어떤가? 지원자가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는지 알 수 없는 문장이다. “I recently built a website for members of a national organization as backend java developer. Some of the website features include an appointment scheduler that factors in time zone differences and a searchable online drive of metting notes.” (자바 백엔드 개발자로서 최근 국가 기관 웹사이트 개발을 마쳤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타임 존 설정에 따른 예약 시스템 및 온라인 드라이브 내 회의록 기능을 개발을 담당했습니다.)이 훨씬 낫다. 이 한 문장만으로도 지원자가 클라이언트 요구사항에 따라 웹사이트 내 다양한 기능을 개발했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외 자신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자료나 근거, 실적을 설명한다면 인사 담당자의 신뢰를 받을 수 있다.
모범 예제)
When I picked up the job description, I knew that not only was the position a perfect match for my interests, but I was a perfect match for its requirements. I have over three years of experience with writing mobile games, and pride myself on having an artistic eye despite being “just” a developer. I would love the opportunity to utilize both the artistic and the technical aspects of my brain. My games have been shipped to three mobile platforms, with over 100,000 downloads on the iPhone itself.
Additionally, I place high value on the long-term maintainability of a code base, and have implemented systems at my previous company to improve code quality. Most notably, I restructured our coding cycle to match industry best standards. Gone were the days of bang-it-out; developers needed to write design documents for any external APIs and have them peer reviewed by at least two people. All source must be code reviewed before being checked in. Bugs at the “critical” level dropped 19 percent with implementation of this new system.
결론: 요약, 감사의 말
결론은 커버 레터 중 종합적으로 본인의 강점을 강조하고 다시 한번 내가 해당 기업과 직무에 적합한 인재 임을 어필한다. 추후 인터뷰로 이어지도록 마무리하며, 감사의 말로 끝을 맺는다.
“Please find my detailed CV for your consideration. Should you need any more details, please do let me know.”
“I would welcome the opportunity to discuss your needs and how I might best fill them.”
모범 예제)
With the combination of my programming experience and skills, I’m confident I’d make a great fit your this position. Thanking you for your time and looking forward to hear from you.”
꼬리말
Sincerely, Kind regards, Best regards 등 인사말로 끝을 맺고 친필 서명과 이름도 작성한다.
Sincerely, [서명] [내 이름]
문서 양식
문단 첫 문장은 들여쓰기하고 페이지 여백은 2.5cm(1 inch)로 설정한다.
주의할 점
여러 기업에 지원할 때마다 동일한 커버 레터를 사용하면 안된다. 채용 공고와 나의 상황에 맞게 문장과 단어를 적절하게 바꾸고 이야기 흐름이 매끄럽게 전개되어야 한다. 신상, 결혼유무, 성별 등도 포함시키지 않는다.
쓰지 말아야 할 영어 표현
themuse에서 소개한 커버 레터에서 절대 쓰지 말아야할 영어 표현에 대해 알아보자.
“I think,” “I feel,” “I believe”
“I think”는 기정 사실화되지 않은 애매모호한 상태를 의미한다. “I’m confident my communication skills would make me a strong software project manager,” “My communication skills would make me a strong software project manager.” 와 같이 간결하며 확신조로 작성한다. “Good”
“good” 보다 더 파워풀한 형용사인 “Skilled, Talented, Experienced, Accomplished, Expert, Successful, Apt, Seasoned, Thorough, Capable, Competent, Efficient, 를 사용한다. “a good progrrammer”보다 “a enthusiastic programmer”이라는 표현이 더 멋있게 들린다. “This Job Would Help Me Because…”
지원자 입장에서는 커리어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채용 담당자는 그 포지션에 적합한 사람을 찾는 것이 제일의 목적이다. 따라서 내가 “~ 배울 수 있기를 원합니다.”라는 표현은 삭제하고 현재 내 능력과 스킬 + 기업의 니즈 = 이상적인 결과 공식에 따라 작성한다.
“My four years of experience with open-source JavaScript, HTML5, and CSS3, combined with my passion for building responsive web applications, would allow me to create elegant, maintainable, and functional front-end code—and ultimately make Panther’s products even more user-friendly than they already are.”
“As You Can See on My Resume…”
“As you can see on my resume” 문장은 지운다. 채용 담당자는 이력서를 아직 보지 못했다.
체크리스트
지원자는 자신의 능력을 판매하고, 회사는 일자리를 판매한다.
잡 마켓이라고 하는 큰 대형 마트에 내 자신이 상품으로서 가치가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보자. 내 스스로 가 확신을 가지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잊지 말자.
타겟 설정
[ ] 지원 분야를 정확히 명시했다. (지극히 일반적인 내용을 담은 커버 레터는 효과적이지 않다.) [ ] 커버 레터에 채용 공고에 있는 키워드, 경험, 스킬을 언급했다. [ ] 기술적 관심사를 나타내고 지난 경력 및 학위, 수학한 교육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소프트엔지니어로서 충분한 자질이 있음을 말했다. [ ] 채용 공고 내 직무 설명과 관련된 2-3 개의 업적을 설명했다. [ ] 도입부에 한 문장 정도 해당 기업과 조직에 관심있는 이유에 대해 말했다. [ ]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경우, 경력 변경을 하게 된 경위를 설명했다.본문
[ ] 총 2-3 단락이며 각 경험에 마다 단락을 구분했다. [ ] 참여한 프로젝트의 제품 개발 성과, 문제 해결을 한 경험을 설명했다. [ ] 업무 태도, 가치, 윤리, 의사 소통 기술, 팀워크 및 리더십 능력을 보여주는 사례를 하나 이상 포함했다.문서 양식
[ ] 한 페이지내로 작성했다. [ ] 문서 형식은 .pdf이다. [ ] 총 4-5 단락이다. [ ] 연도, 월, 일을 정확히 기입했다. [ ] 수신인을 채용 담당자/전담 부서로 지정했다. [ ] 이력서와 동일한 연락처, 이메일, 전화번호를 맨 처음에 작성했다. [ ] 텍스트는 올바르게 정렬됐다. [ ] 문서 내 폰트는 색상, 타입, 크기, 여백 사이즈, 글자 너비가 일관됐다. [ ] 트렌디한 폰트를 사용했다. [ ] 폰트 크기는 10-12pt 사이다. [ ] 각 문단에 들여쓰기 했다.일반
[ ] 영어 철자와 문법이 정확하다. [ ] 부정적인 문장이 없다.마무리
[ ] 감사의 말을 남겼다. [ ] 인사말과 서명을 작성했다. [ ] 마지막 단락에 연락처와 작성 일자를 작성했다.커버 레터 샘플
References
영문 커버레터 Cover Letter 샘플
많은 지원자들이 영문 자기소개서와 국문 자기소개서가 같은 것이라 착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단순히 국문 자기소개서를 번역한다고 영문 자기소개서 형식이 되지는 않습니다.
© Syda Productions / Dollar Photo Club
영문 자기소개서는 Cover Letter라고 하여 편지식으로 본인의 이력과 지원동기를 간단하게 정리해 주어야 합니다.
한국어 자기소개 영문 커버레터 – 성장배경 ( 가족관계 ) – 성격 – 자신의 포부 등 – 지원동기 ( 광고를 어디서 보았는지 ) – 지원 분야에 관련된 주요 학력 – 지원 분야야 관련된 주요 경력 – 회사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 어필 – 입사 희망 표현 – 인터뷰 요청과 연락처 기록 등 개인신상 중심 ( 과거 지향적 ) 업무관련 능력 중심 ( 현재 , 미래 중심적 )
이렇게 한국어 자기소개와 영문 커버레터에는 차이가 있답니다.
그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샘플 커버레터를 살펴 볼까요?
Software Developer Cover Letter
Dear HR Manager: This letter is to express my interest in your posting on Dice.com for an experienced Software Developer. With a Bachelor’s degree in Computer Science, Master’s degree in Information Technology, and hands-on experience using .Net languages to create and implement software applications, I am confident I will be an asset to your organization.
I enjoy being challenged and working on projects that require me to work outside my comfort and knowledge set, as continuing to learn new languages and development techniques are important to me and the success of your organization.
Your listed requirements closely match my background and skills. A few I would like to highlight that would enable me to contribute to your bottom line are: Highly skilled in designing, testing, and developing software
Thorough understanding of data structures and algorithms
Knowledgeable of back end development best practices
Hands-on software troubleshooting experience
Proven track record of proper documentation for future maintenance and upgrades I’ve attached a copy of my resume that details my projects and experience in software development. I can be reached anytime via my cell phone, 555-555-5555 or via email at [email protected]. Thank you for your time and consideration. I look forward to speaking with you about this opportunity.
Sincerely, Your Signature (hard copy letter) Typed Name
– 에듀센트로 대표 이지윤
프레젠테이션, 협상, 발표, 스피치, 글로벌 매너 등 강연 및 코칭을 원하는 단체 및 기업은 에듀센트로(이지윤 대표)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영어 발표 스크립트, 영문이력서 및 커버레터 영문 교정 및 작성 컨설팅을 원하시는 개인 고객 및 취업, 이직 준비자는 에듀센트로 이지윤 대표에게 문의주세요. 견적측정 후 바로 온라인으로 진행해 드립니다.
* 프레젠테이션 스크립트, 발표문 번역 및 첨삭, 영문 이력서 및 커버레터 교정 및 작성 컨설팅 및 그 외 기타 중요문서 번역, 첨삭을 원하시는 개인 고객 및 취업, 이직 준비자는 에듀센트로에 문의주세요. 견적측정 후 바로 온라인으로 진행해 드립니다. 강연분야: 영어 프레젠테이션, 협상, 글로벌매너, 스피치, 영어논문 학술발표, 커리어 컨설팅, 리더십, 국제경영 (국영, 100% 영어강연가능)
온라인 컨설팅: 프레젠테이션 스크립트 첨삭, 영문 슬라이드 교정, 논문 초록 및 논문 전문 첨삭 및 번역, 이력서, 커버레터 첨삭 및 번역, 각종 주요 사업 서류 첨삭 및 번역 작업 (단어당 정확한 견적 제공 및 신속 업무, 고객정보 비밀보호)
일대일 코칭: 프레젠테이션, 학술발표, 영어 인터뷰, 협상, 보이스 코칭, 스피치 교정 (고품격 코칭, 일대일 예약 및 고객정보 비밀보호) 전문 통역, 번역 업무: 각종 행사, MC, 발표 대행, MICE의전, 대외 행사 통역 대학교, 연구소, 기업, 개인 등 영어 발표, 스피치, 글로벌매너, 인터뷰, 협상 특강 및 코칭을 원하시는 단체는 에듀센트로 이지윤 대표 강사에게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커버 레터 샘플
다음은 Bing에서 커버 레터 샘플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영어 커버레터 10분 안에 작성하기 (+무료 템플릿)
- 영어
- 커버레터
- cover letter
- 외국계
- 이직
영어 #커버레터 #10분 #안에 #작성하기 #(+무료 #템플릿)
YouTube에서 커버 레터 샘플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 커버레터 10분 안에 작성하기 (+무료 템플릿) | 커버 레터 샘플,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