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영광 의 깃발 – 실화)미국 남북전쟁의 흐름을 바꾼 최초의 흑인부대, 그리고 전설의 전투(결말포함)“?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무비도치[영화보는 고슴도치]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87,005회 및 좋아요 2,95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영광 의 깃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실화)미국 남북전쟁의 흐름을 바꾼 최초의 흑인부대, 그리고 전설의 전투(결말포함) – 영광 의 깃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1989년 작 ‘영광의 깃발’입니다
150여 년 전,
수 백 년간의 노예 생활을 끝내는 전쟁,
그곳에 스스로의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 전쟁에 뛰어든 자들의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는 실존인물 로버트 쇼의 편지와 몇몇 실화 소설을 각색해 제작되었습니다
1800만 달러 제작비에 2700만 달러를 벌었으며 감독은 에드워드 즈윅 입니다
에드워드 즈윅 감독의 작품 중 앞서 리뷰했으며 덴젤 워싱턴 주연의 커리지 언더 파이어를 추천합니다
그 외에 ‘가을의 전설’ ‘블러드 다이아몬드’가 명작의 반열에 올라있으며 잘 알려지지 않은 ‘디파이언스’ 또한 추천합니다
이 영화는 실화를 배경으로 하여 결말에서 드라마틱한 승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150여 년이 흐른 지금 미국은 자유를 대표하는 나라가 되어있고 흑인 대통령이 선출된 역사가 그들의 승리를 말해주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스스로 쟁취한 자유의 가치에 대해 한번 더 생각나게 해주는 영화
‘영광의 깃발’ 이었습니다
영화는 유튜브에 있습니다
영광 의 깃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영광의 깃발 – 나무위키
에드워드 즈윅 감독의 1989년작 미국 영화. 원제는 글로리(Glory). 매튜 브로더릭, 덴젤 워싱턴, 모건 프리먼 주연. 음악은 제임스 호너. 배급은 트라이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1/10/2022
View: 4704
영광의 깃발 | 다음영화
군복을 입은 흑인포로는 무조건 총살당해야만 했던 미국의 남북전쟁 당시 전사한 70만명의 병사들 중 흑인 병사들 또한 많은 수를 차지한다. 최초로 흑인들로만 구성된 …
Source: movie.daum.net
Date Published: 12/13/2022
View: 2297
영광의 깃발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영광의 깃발》(원제: Glory)은 미국 남북전쟁 당시 최초의 흑인 연대인 매사추세츠 54 연대를 다룬 영화이다. Picto infobox cinema.png. 영광의 깃발. Glory.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12/11/2021
View: 9881
영광의 깃발 | 넷플릭스 – Netflix
영광의 깃발 … 미국의 남북 전쟁이 한창이던 시절. 자유를 위해 나선 최초의 흑인 부대와 그 지휘를 맡은 백인 연대장. 편견과 차별을 이겨내고 전쟁의 형세를 뒤바꿔 놓은 …
Source: www.netflix.com
Date Published: 6/18/2021
View: 6365
영광의 깃발
미국 남북전쟁에서 북부를 위해 싸운 최초의 흑인 연대를 다룬 가슴 벅찬 이야기 ‘영광의 깃발’. 매튜 브로데릭, 덴젤 워싱턴, 캐리 엘위스, 모건 프리먼 출연.
Source: tv.apple.com
Date Published: 7/28/2021
View: 688
영광의 깃발 – Google Play 영화
미국 남북전쟁에서 북부를 위해 싸운 최초의 흑인 연대를 다룬 가슴 벅찬 이야기 ‘영광의 깃발’. 매튜 브로데릭, 덴젤 워싱턴, 캐리 엘위스, 모건 프리먼 출연.
Source: play.google.com
Date Published: 6/17/2022
View: 1919
[블루레이] 영광의 깃발 – 알라딘
[블루레이] 영광의 깃발 아웃케이스 없음. 에드워드 즈윅 (감독), 덴젤 워싱턴, 모건 프리먼 (출연) 소니픽쳐스 2009-06-19. 판매가. 24,200원.Source: www.aladin.co.kr
Date Published: 9/18/2021
View: 3355
[영화리뷰]영광의깃발 : 네이버 블로그
《영광의 깃발》. (원제: Glory)은. 미국 남북전쟁 당시. 최초의 흑인 연대인. 매사추세츠 54 연대를 다룬. 영화이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30/2021
View: 4995
영화 영광의 깃발 줄거리 결말 실화 – 최초의 흑인부대 54연대
영화 <영광의 깃발> 실화는 남북전쟁의 ‘워그너 요새 전투’를 배경으로 합니다. 와그너 요새라고도 불리는데, 도저히 가망이 없는 요새를 끝까지 공격했던 …
Source: kiss7.tistory.com
Date Published: 1/22/2022
View: 8805
영광의 깃발
《영광의 깃발》은 미국 남북전쟁 당시 최초의 흑인 연대인 매사추세츠 54 연대를 다룬 영화이다.
Source: artsandculture.google.com
Date Published: 9/29/2022
View: 618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영광 의 깃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실화)미국 남북전쟁의 흐름을 바꾼 최초의 흑인부대, 그리고 전설의 전투(결말포함).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영광 의 깃발
- Author: 무비도치[영화보는 고슴도치]
- Views: 조회수 287,005회
- Likes: 좋아요 2,950개
- Date Published: 2020. 8. 2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2KgLUnEcFKw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영광의 깃발
Glory 감독 에드워드 즈윅 제작 프레디 필스 출연 매튜 브로데릭, 덴젤 워싱턴, 캐리 엘위스, 모건 프리먼 촬영 프레디 프란시스 편집 스티븐 로젠블럼 음악 제임스 호너 국가 미국
《영광의 깃발》(원제: Glory)은 미국 남북전쟁 당시 최초의 흑인 연대인 매사추세츠 54 연대를 다룬 영화이다.
개요 [ 편집 ]
출연 [ 편집 ]
주연 [ 편집 ]
조연 [ 편집 ]
기타 [ 편집 ]
원작자: 링컨 커스틴
원작자: 피터 버차드
공동제작: 피터 얀 브루게
미술: 노먼 가우드
의상: 프랜신 제이미슨 탠척
배역: 메리 콜크호운
한국판 성우진(KBS, 1993년 4월 25일) [ 편집 ]
줄거리 [ 편집 ]
남북전쟁에 참전한 로버트 굴드 쇼는 전투에서 부상을 입고 후송된다. 후송된 후 한 흑인 지도자의 제안으로 창설된 매사추세츠 54 연대의 지휘를 맡게 된다. 군대 경험이 전혀 없는 신출내기 흑인 1,000여 명이 지원하지만, 군화, 군복, 소총 등 아무것도 군대로서 갖춘 것은 없었다. 북부인들도 흑인에 대해서는 여전히 편견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쇼 대령은 그런 편견과 싸우며 보급품을 타내기 위해 노력하고, 흑인들 사이에서도 갈등은 존재한다. 이윽고 훈련을 어느 정도 마치고 전선에 투입되고, 와그너 요새 전투에도 참가한다.
감상 포인트 [ 편집 ]
흑인과 백인들의 내부 갈등과 흑인과 백인간의 갈등
반전영화가 아닌 영화에서 흑인의 인권 문제를 다룬 영화라는 점
역사적 사실과의 비교 [ 편집 ]
영화 속 흑인 병사들 대부분이 남부의 탈출 노예임을 암시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자유로운 신분의 북부 출신이 대다수였다.
54연대가 유일한 흑인 연대가 아니었고, 실은 흑인 지원자가 너무 많아서 55연대가 만들어졌다.
주 인물들 중에서는 쇼 대령만이 실제인물이고, 기타 인물들은 가상 인물들이다. 다만, 실제 인물에 기초한 인물들로서 포브 소령은 에드윈 핼로웰 중령을, 모건 프리먼이 연기한 흑인 상사는 윌리엄 카니 상사를 기초한 인물이었다.
영화에서는 쇼 대령이 흑인연대 지휘에 대한 청을 듣고 바로 요구에 응한 것으로 그려졌지만, 실제로는 처음에는 사양했고, 그 후 꽤 긴 시간이 흐르고 나서 응했다.
와그너 요새를 공격하기 바로 전, 쇼 대령이 성조기를 들고 있는 일병을 가리키며 “이 남자가 쓰러지면 누가 국기를 들 것인가?” 라고 물었던 상황 자체는 사실이지만 실제로는 조지 크로켓 스트롱 장관이 물었고, 쇼 대령이 대답했다. 실제로는 국기를 든 일병이 쓰러졌을 때는 프리먼이 연기한 상사 존 롤린스, 즉 현실의 윌리엄 H. 카니가 국기를 들고 앞으로 돌격했다. 그리고선 적의 영역에서 버티고 있다가 54연대가 여건상 퇴격할 수밖에 없었을 때 돌아오면서 네 군데에 총상을 입었지만 살아남았다. 카니는 미국 의회 명예 표창(Medal of Hornor)을 받은 첫 흑인이 됐다.
쇼 대령은 그 당시 결혼한 지 몇 주 됐던 시점이었지만, 영화에서는 아내와 관련된 모든 게 생략되었다.
쇼 대령이 전사 장면에서 보여준 언행은 사실이다. 그가 죽기 전에 남긴 마지막 말은 영화 대사 그대로 “Forward Fifty-Fourth” (54연대, 앞으로)이다.
영화에서 와그너 요새 공격 후 연대는 절반 이상을 잃었다고 했지만, 사실은 256명을 잃었고, 그 숫자는 연대 전체 약 40% 쯤이었다.
와그너 요새로 돌격할 때 대서양이 연대 왼쪽에 있었지만, 실제서는 연대는 대서양을 오른쪽에 끼고 돌격했다.
영화에서 쇼 대령의 친구이기도 한 포브 소령은 가공 인물이지만, 에드윈 핼로웰(Edwin Hallowell) 중령을 모델로 삼은 인물이었다. 포브 소령은 와그너 요새 공격 시에 흑인 일병들과 함께 전사하지만, 실제 인물인 핼로웰 중령은 공격에서 살아남았고, 1865년에 연대가 해산될때까지 연대와 함께 했다. 퇴역시 계급은 준장이었다.
흑인 병사들이 백인 병사들보다 적은 급료에 항의하고 결국엔 자존심 때문에 차라리 급료를 안 받겠다고 덴절 워싱턴이 주동하여 데모를 벌이자, 쇼 대령이 놀라서 결국 그렇다면 자기들(백인 장교들)도 급료를 안받겠다며 급여 명세서를 찢어버리는 것으로 영화에서 그려졌지만, 사실은 쇼 대령이 흑인 병사들을 부추긴 것이었다.
대한민국에서 발매된 DVD에서는 “연대”를 뜻하는 Regiment를 모두 “대대”(battalion)로 오역하고 있다.
영화 속에서는 쇼 대령이 와그너 요새 공격을 지원한 것으로 묘사되었지만, 실제는 공격을 명령받은 것이었다.
더 읽어보기 [ 편집 ]
영광의 깃발
미국의 남북 전쟁이 한창이던 시절. 자유를 위해 나선 최초의 흑인 부대와 그 지휘를 맡은 백인 연대장. 편견과 차별을 이겨내고 전쟁의 형세를 뒤바꿔 놓은 이들의 이야기.
주연: 매슈 브로더릭,덴절 워싱턴,모건 프리먼
Apple TV
미국 남북전쟁에서 북부를 위해 싸운 최초의 흑인 연대를 다룬 가슴 벅찬 이야기 ‘영광의 깃발’. 매튜 브로데릭, 덴젤 워싱턴, 캐리 엘위스, 모건 프리먼 출연. 브로데릭과 엘위스는 연대를 이끄는 보스턴 출신의 젊은 이상주의자를, 프리먼은 고무적인 태도로 부대들을 통합시키는 상사를 맡았다. 덴젤 워싱턴은 매사추세츠 54연대의 불굴의 투지를 상징하는 도망 노예 연기로 1989년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Google Play 영화
미국 남북전쟁에서 북부를 위해 싸운 최초의 흑인 연대를 다룬 가슴 벅찬 이야기 ‘영광의 깃발’. 매튜 브로데릭, 덴젤 워싱턴, 캐리 엘위스, 모건 프리먼 출연. 브로데릭과 엘위스는 연대를 이끄는 보스턴 출신의 젊은 이상주의자를, 프리먼은 고무적인 태도로 부대들을 통합시키는 상사를 맡았다. 덴젤 워싱턴은 매사추세츠 54연대의 불굴의 투지를 상징하는 도망 노예 연기로 1989년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1989 TriStar Pictures, Inc. All Rights Reserved.
드라마
[영화리뷰]영광의깃발 : 네이버 블로그
하지만 그 부대의 창설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기에 대위를 대령으로 진급시키며 부대를 맡기게 됐다. 1,000여명의 흑인들이 자원한 가운데 부대의 전열을 갖추게 되지만, 흑인이란 이유만으로 군용품 지급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냉대를 받는다.
영화 영광의 깃발 줄거리 결말 실화 – 최초의 흑인부대 54연대
[영화 영광의 깃발 줄거리 결말 실화 – 최초의 흑인부대 54연대]영화 <영광의 깃발> 실화는 남북전쟁의 ‘워그너 요새 전투’를 배경으로 합니다. 와그너 요새라고도 불리는데, 도저히 가망이 없는 요새를 끝까지 공격했던 최초의 흑인부대(제54 의용보병연대)의 일화입니다.
이 영화에서 봐야 할 점은, 흑인들의 자유가 그냥 얻어진 것이 아니라 피와 열정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인권을 외치는 미국은 지금도 유색인종 편견이 심한 나라입니다. 그 역사를 되돌아보는 영화이므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1989년 에드워드 즈윅 감독이 연출하고 매튜 브로데릭, 덴젤 위싱턴, 모건 프리먼, 캐리 엘위스 주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영광의 깃발 줄거리, 결말, 실화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광의 깃발 줄거리 – 실화 54연대
스물셋의 청년 로버트 굴드 쇼(매튜 브로데릭)은 남북전쟁에 참가합니다. 그의 집안은 정치적 영향력을 가진 보스턴의 노예해방론자 가정이었습니다. 시를 읽고 감동을 받아서 편지를 쓸 정도로 감성적인 청년이 전쟁을 통해 인권도 깨닫는다는 내용입니다.
미국 남북전쟁은 1861년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함정이 있었으니, 순수한 인권 자체만의 전쟁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남부는 흑인을 노예로 소유하여 개인의 노동력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상공업이 발달한 북부는 노예를 자유노동자로 만들어서 부족한 노동력을 채우려고 했던 것입니다.
(매튜 브로데릭은 흑인부대를 맡지 않으려는 백인들과 달랐다 [영광의 깃발 영화 줄거리 결말 실화 – 최초 흑인부대] / ⓒ 감독: 에드워드 즈윅)
로버트는 전투 중 부상을 입고 돌아옵니다. 그러자 매사추세츠 주의 주지사가 그에게 흑인부대 창설을 제안합니다. 대대장으로 승진시켜줄 테니 지휘해볼 생각이 있냐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미국 역사 상 최초의 흑인부대인 54연대가 만들어집니다.
남북전쟁을 흑인노예해방을 내세웠지만 실제 전쟁은 백인끼리의 전쟁이었습니다. 북부에서 조차도 흑인이 군인이 될 수 있는 길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북부 정부는 여론의 지지를 받기 위해 상징적으로 흑인 부대가 있어야겠다는 전략을 생각했습니다.
아무튼, 영화 영광의 깃발 줄거리는 희망에 찬 흑인 1000여 명의 자원하면서 활기를 띱니다. 로버트는 엄격한 훈련을 시키지만, 롤린스 상사(모건 프리먼)는 자상한 마음 씀씀이로 부하들을 단결시킵니다. 한편 또 다른 부하인 포브스(케리 엘위스)는 지나치게 엄격한 훈련에 반감을 가집니다.
더구나 흑인부대 차별은 여전했습니다. 이들은 소총도, 군복도 지급되지 않았고 맨발로 훈련을 받아야 했습니다. 군인 월급도 백인에 비해 턱도 없이 낮다는 것을 안 흑인들은 불만에 찼습니다.
(군복도 받지 못하고 훈련을 하는 흑인부대 [영광의 깃발 영화 줄거리 결말 실화 – 최초 흑인부대] / ⓒ 제작: 프레디 필스)
로버트와 롤린스에게는 시련이 하나 더 있었는데, 흑인들의 교육수준이 엉망이니 훈련이 어려웠고 분노에 차서 반항도 심하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트립(덴젤 워싱턴)과의 충돌이 심했는데, (영화 영광의 깃발 결말에서는 정을 느끼게 되지만) 영화가 진행되는 동안 마음고생을 하게 됩니다.
위아래로 문제가 쌓이자 고심하던 로버트는 상부에 맞서서 흑인부대를 위해 노력합니다. 결국 그들에게도 총과 군복이 지원되고, 불만이 잦아들면서 더욱 용맹스러워져 갑니다.
(덴젤 워싱턴, 캐리 엘위스, 모건 프리먼이 함께 한다 [영광의 깃발 영화 줄거리 결말 실화 – 최초 흑인부대] / ⓒ 배급사: 트라이스타 픽처스)
영광의 깃발 결말 – 피로 찾은 인권
최초의 흑인부대인 54연대 병사들은 자신들을 통해서 더 많은 흑인들이 자유와 인권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기를 바랬습니다. 그들은 실전 전투에 나설 날을 기다리지만, 북군이면서도 흑인을 인정하지 않는 지휘부는 54연대의 희망을 꺾습니다.
기껏 시킨다는 것은 점령한 남부에 가서 약탈하는 것뿐… 명예로운 전투는 백인들만 하고, 비인도적인 일은 흑인부대에게 시키려는 것입니다. 이번에도 로버트(매튜 브로데릭)는 지휘부를 찾아가서 흑인들을 위해 항의합니다.
(매튜 브로데릭는 솔선수범과 희생으로 54연대를 이끈다 [영광의 깃발 영화 줄거리 결말 실화 – 최초 흑인부대] / ⓒ 음악: 제임스 호너)
그렇게 해서 영광의 깃발 줄거리 중 최초의 흑인부대의 첫 전투가 벌어지고, 전투에서 승리한 54연대는 자신감에 불타오릅니다.
그 후 1863년, 난공불락의 요새로 알려진 워그너 전투(Wagner)에 흑인부대가 자원했습니다. 이곳은 좁은 모래언덕을 통과해서 전진해야 하기 때문에 거의 자살 공격에 가까운 공격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최초의 흑인부대원들은 희생만큼 자유가 주어지길 바란다는 기도를 하며 기꺼이 지원했습니다. 그들은 후손의 자유를 위해 희생하기로 한 것입니다.
드디어 결전의 날, 지휘관 로버트는 죽음을 각오하고 맨 앞에 서서 돌격합니다. 그 모습을 본 병사들도 두려움을 이겨내고 함께 돌진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요새의 방어력은 대단했습니다. 결국 선두에 선 로버트는 죽음을 맞게 됩니다.
자신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다가 죽은 로버트 위해 54연대는 피눈물이 나는 전투를 하며 최선을 다합니다. 뒤에는 백인 구원부대도 도착해서 그들을 돕습니다. 하지만… 너무 험한 작전이라 결국 실패하고 맙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워그너 요새 전투는 엄청난 피해를 내고도 실패한다 [영광의 깃발 영화 줄거리 결말 실화 – 최초 흑인부대] / ⓒ 촬영: 프레디 프란시스)
최초의 흑인부대는 워그너 요새 전투에서 40% 이상의 군인이 죽었습니다. 그러나 이 희생으로 그들의 용맹성을 인정받아서 미 의회는 전 부대에 흑인부대를 창설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링컨도 그들의 희생 덕분에 북군이 전쟁의 방향이 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그 후, 전국에서 18만 명 이상의 흑인이 남북전쟁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전쟁은 북군의 승리로 돌아갔고, 북군마저 무시했던 흑인들의 발언권이 높아졌습니다.
영화 영광의 깃발 결말에는 나오지 않지만, 흑인을 지휘했다는 이유로 남군들이 로버트의 시신을 훼손하고 욕보였다고도 합니다.
영광의 깃발 예고편 보기
[영화 영광의 깃발 줄거리 결말 실화 – 최초의 흑인부대 54연대]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영광 의 깃발
다음은 Bing에서 영광 의 깃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실화)미국 남북전쟁의 흐름을 바꾼 최초의 흑인부대, 그리고 전설의 전투(결말포함)
- 무비도치
- 영화리뷰
- 영화
- 영화추천
- 결말포함
- 영광의 깃발
- 남북전쟁
- 미국
- 전쟁영화
- 덴젤 워싱턴
- 모건 프리먼
- 에드워드 즈윅
실화)미국 #남북전쟁의 #흐름을 #바꾼 #최초의 #흑인부대, #그리고 #전설의 #전투(결말포함)
YouTube에서 영광 의 깃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실화)미국 남북전쟁의 흐름을 바꾼 최초의 흑인부대, 그리고 전설의 전투(결말포함) | 영광 의 깃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