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곰팡이 베이킹 소다 | 장마철 곰팡이 제거! 곰팡이 세탁법! 흰옷과 검정옷 방법이 다르다구요?? 식초말고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락스를 사용해서 완벽하게 곰팡이 제거해보세요 ^^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옷 곰팡이 베이킹 소다 – 장마철 곰팡이 제거! 곰팡이 세탁법! 흰옷과 검정옷 방법이 다르다구요?? 식초말고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락스를 사용해서 완벽하게 곰팡이 제거해보세요 ^^“?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세탁하기좋은날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87,559회 및 좋아요 4,12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옷 곰팡이 베이킹 소다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장마철 곰팡이 제거! 곰팡이 세탁법! 흰옷과 검정옷 방법이 다르다구요?? 식초말고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락스를 사용해서 완벽하게 곰팡이 제거해보세요 ^^ – 옷 곰팡이 베이킹 소다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장마철 불청객, 곰팡이 때문에 고민 많으셨나요?
곰팡이는 흰옷과 검정옷(유색)의 곰팡이 제거법에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흰옷은 과탄산 또는 락스를 사용해주시고
검정옷은 베이킹소다를 사용해주시면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흰옷 락스 사용은 항상 주의해주세요. 탈색될 수 있습니다 ※
* 세탁하기좋은날 도서 \”세탁하기좋은날\”
– 예스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433160

—————————————————————————————-
세탁하기좋은날TV의 세탁소 – [서울] 세탁하기좋은날
주소 : 서울시 강북구 인수봉로132 (혜화여고 앞/주차장O)
세탁문의 : 010-4195-2045
블로그 : https://blog.naver.com/kingka1963
카페 : https://cafe.naver.com/cleanzizon
카톡 실시간상담 : http://pf.kakao.com/_KFTXj
* 창업/기술교육 전수 상담받습니다(세탁소/빨래방/특수기술 등)
—————————————————————————————-

—–
Reveal by Ikson
https://soundcloud.com/ikson/
음악다운받기: https://youtu.be/aiUeO5YD3QI
—–

옷 곰팡이 베이킹 소다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옷 곰팡이 제거 걱정없어요 – 네이버 블로그

1. 옷에 묻은 곰팡이를 탈탈 털어줍니다. 곰팡이 저라 가~~~~ 깨끗이 털어주세요. · 2. 베이킹소다를 준비합니다. 끓는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주면 되는데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2/13/2022

View: 9924

[1분!] 옷에 곰팡이 생기는 이유와 곰팡이 없애는 방법

베이킹소다 역시 따뜻한 물에서 녹고, 곰팡이 균이 고온에서 활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번에도 따뜻한 물에 베이킹 소다를 풀어주는 것을 먼저 해줄 …

+ 더 읽기

Source: assetlike.tistory.com

Date Published: 11/29/2022

View: 8347

옷 곰팡이 제거방법 – how박사

따뜻한 물에 중탄산나트륨 한스푼과 베이킹소다 한스푼을 풀어 완전히 녹을때까지 저어줍니다. 가루가 모두 녹으면 곰팡이 생긴 옷을 푹 담가줍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life.zppsy.com

Date Published: 11/7/2021

View: 3212

옷 곰팡이 제거 확실한 방법 – 리티베이터

본문 · 1. 세숫대야에 온수를 붓고 베이킹소다와 중성세제를 따릅니다. 베이킹소다는 티일 경우에는 50g, 부피가 큰 옷일 경우에는 200g 정도 넣습니다.

+ 더 읽기

Source: leetivator.tistory.com

Date Published: 5/8/2022

View: 1167

옷에생긴 곰팡이 제거 – 깨끗한 우리집

바로 베이킹 소다입니다. 흰색옷에서 곰팡이 제거는 표백 기능에 더 가까운데 검은색 옷에 있는 곰팡이는 표백이 아니라 단백질을 없애는 방법으로 …

+ 여기를 클릭

Source: bbprincess77.tistory.com

Date Published: 2/16/2021

View: 4554

옷 곰팡이 제거법 (가죽옷, 아기옷 등) – ㄱㄴㄷ

옷에 곰팡이가 피었다면 곰팡이를 털고 물과 베이킹 소다를 10:1 비율로 섞어 곰팡이 핀 곳에 발라주고 세탁을 하시면 되는데요. 제사한 방법은 아래에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luckysevens.tistory.com

Date Published: 4/19/2021

View: 3104

옷 곰팡이 제거법, 방법은? – 발자국

검은곰팡이가 발생하여 제거를 하셔야 한다면,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각 1:1 비율로 섞어주신 후 옷에 바르시고 봉지에 넣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odujune.tistory.com

Date Published: 6/20/2021

View: 8205

의류 곰팡이 제거방법 (냄새 제거까지)

위의 방법으로 천연베이킹 소다 물이 만들어졌다면 물이 식을 때 까지 기다려줍니다. 충분히 식었다면 이제 곰팡이가 핀 의류 부위에 베이킹소다 물을 …

+ 여기를 클릭

Source: wikwoo.tistory.com

Date Published: 2/24/2022

View: 121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옷 곰팡이 베이킹 소다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장마철 곰팡이 제거! 곰팡이 세탁법! 흰옷과 검정옷 방법이 다르다구요?? 식초말고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락스를 사용해서 완벽하게 곰팡이 제거해보세요 ^^.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장마철 곰팡이 제거! 곰팡이 세탁법! 흰옷과 검정옷 방법이 다르다구요?? 식초말고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락스를 사용해서 완벽하게 곰팡이 제거해보세요 ^^
장마철 곰팡이 제거! 곰팡이 세탁법! 흰옷과 검정옷 방법이 다르다구요?? 식초말고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락스를 사용해서 완벽하게 곰팡이 제거해보세요 ^^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옷 곰팡이 베이킹 소다

  • Author: 세탁하기좋은날TV
  • Views: 조회수 187,559회
  • Likes: 좋아요 4,121개
  • Date Published: 2019. 8.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OGh0ZypL0I0

옷 곰팡이 제거 걱정없어요

옷에 핀 곰팡이 제거 방법으로

1. 옷에 묻은 곰팡이를 탈탈 털어줍니다.

곰팡이 저라 가~~~~ 깨끗이 털어주세요.

2. 베이킹소다를 준비합니다.

끓는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주면 되는데

물과 베이킹소다의 비율은?

물 500g에 베이킹소다 5g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천연세제 베이킹소다 물이 만들어졌습니다.

베이킹소다 물이 식으면

3. 곰팡이가 핀 부분에

베이킹소다 물을 바르고

마지막으로 세탁을 하면 끝입니다.

어떻습니까?

옷 곰팡이 제거

정말 간단하지 않습니까?

[1분!] 옷에 곰팡이 생기는 이유와 곰팡이 없애는 방법

반응형

지난 여름에 집을 3일 정도 비우는 일이 있었는데요. 집에 오니 굉장히 놀라운 상황들이 펼쳐져 있었어요. 유독 그 주가 굉장히 덥고 습하긴 했지만 그럼에도 옷장에 잘 있던 옷과 가방에 곰팡이가 생길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어요. 저로써는 처음 겪어보는 일이라 굉장히 당황해서 모든 옷과 가방을 버렸던 기억이 있어요.

이럴 때에는 저처럼 옷을 버리기보다는 세탁과 올바른 건조 방법으로 곰팡이를 처리하고 원래대로 복원 하는 게 중요한데요. 우선 옷은 입기 전에 세탁하는 게 아니라 입은 뒤 바로 세탁해야 하고 건조 또한 신속하게 이뤄 저야 한다는 점을 인지해주시고 단순히 세탁기에서 세탁을 하는 걸로는 눈앞에 곰팡이가 사라질 수는 있지만 곰팡이 균 자체는 그대로 있어서 다른 옷으로 번지게 되는 참사가 발생한다는 점을 유의해주세요!!!

곰팡이 없애는 법

1. 흰 옷 곰팡이 제거법

2. 검은 옷 곰팡이 제거법

3. 곰팡이를 피하기 위한 올바른 건조법

흰 옷 곰팡이 제거법

우선 흰 옷의 곰팡이 제거법을 먼저 전해드릴건데요. 가장 중요한 건 [과탄산소다]가 들어간다는 점이에요. 과탄산소다는 표백을 해주는 역할을 하기에 흰 옷에 있는 곰팡이 균을 제거할 때 가장 큰 역할을 해주게 되는데요. 과탄산소다만으로 충분히 해결이 가능하긴 하지만 만약 조금 더 극단적이고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락스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우선 과탄산소다는 따듯한 물에서 녹고 곰팡이 균은 고온 데서 활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약 70’c 이상의 물에 과탄산소다를 풀어주는 작업을 할 건데요. 물 1l 당 과탄산소다 25g 정도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곰팡이가 생긴 흰 옷을 용액에 담근 뒤 10분 정도 지났을 때 곰팡이가 남아 있는 부분을 잘 비벼서 처리해주고 깨끗한 물에 10분 담근 뒤 헹궈서 마무리해줄 거예요.

만약 이때 곰팡이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헹군 뒤에 락스를 묻힌 뒤 문질러서 제거해주면 되는데요. 다만, 반드시 주변에 튀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해요. 웬만하면 락스를 사용하기보다는 다시 한번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곰팡이 제거를 시도하는 걸 권해드려요.

락스가 묻었을 때 해결방법

과탄산소다 용액에 10분 이상 담가 두는 건 효과가 없어요. 과탄산소다가 힘을 쓸 수 있는 건 용액이 따뜻할 때뿐인데 30분을 넣어 둔다고 생각했을 때 이미 용액은 차갑게 식어 있을 가능성이 있죠.

검은 옷 곰팡이 제거법

다음으로 검은 옷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인데요. 이 방법은 검은 옷뿐만 아니라 흰 옷을 제외한 대부분의 옷들에 해당이 되는 내용이에요. 흰 옷과 방법은 비슷한데요. 다만, 락스를 사용하면 안 되고 과탄산소다가 아닌 베이킹소다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어요.

베이킹소다 역시 따뜻한 물에서 녹고, 곰팡이 균이 고온에서 활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번에도 따뜻한 물에 베이킹 소다를 풀어주는 것을 먼저 해줄 거예요. 베이킹소다는 1l 기준으로 100g 정도를 넣도록 하고 추가로 중성세제 10g을 함께 넣어주세요.

이렇게 만든 용액에 곰팡이가 생긴 옷을 넣고 10분 정도 지났을 때 잘 문질러 씻어주고 헹궈준 뒤 건조해주면 끝이에요. 보통 옷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대부분 많은 양의 옷에 곰팡이가 생겼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차라리 세탁기를 통해서 고온으로 세탁하는 것도 좋아요.

곰팡이를 피하기 위한 올바른 건조법

옷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 세탁은 위에 방법대로 따라 하면 문제가 없어요. 다만, 건조는 조금 더 신경 쓸 필요가 있는데요. 사실 옷에 곰팡이가 생기는 대부분의 이유는 건조를 올바르게 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빨래가 건조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지나게 되면서 주변 빨래나 환경이 습하게 변하고 곰팡이가 조금씩 생기게 되죠.

이런 일을 막기 위해서는 건조기의 건조 기능이나 세탁기 자체의 탈수 기능을 잘 활용하면 되는데요. 세탁기를 사용한다면 탈수를 최대로 하고, 건조기를 사용한다면 50%까지 건조해주는 반건조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이렇게 할 경우 건조도 빠르게 진행되고 전기세도 아낄 수 있어서 효과적이에요. 게다가 처음 50% 정도를 건조할 경우에는 곰팡이가 피어나기 어려운 환경이 조성되어서 안심할 수 있죠.

반응형

옷 곰팡이 제거방법

옷 곰팡이 제거

곰팡이는 온난다습한 환경을 좋아하며, 균류 중에서 진균류에 속하는 미생물입니다.

여러분은 옷에도 곰팡이가 생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여름이 되고 장마가 끝나고 나면 기온이 오르는 것도 문제지만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습도가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집안의 온도는 높고, 습도까지 올라가면 집안에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그렇다고 에어컨을 하루종일 틀 수도 없는 상황에서 닫혀있는 옷장 안은 더욱 문제가 됩니다.

높은 습도 때문에 빨래가 덜 마르게 되고, 그 상태에서 옷을 옷장에 보관하게 되면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곰팡이가 자라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곰팡이가 생긴 옷은 외관적으로도 문제지만 곰팡이균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고,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도 유발 될 수 있습니다.

옷 곰팡이 제거방법

1. 중탄산나트륨과 베이킹소다 이용하기

따뜻한 물에 중탄산나트륨 한스푼과 베이킹소다 한스푼을 풀어 완전히 녹을때까지 저어줍니다.

가루가 모두 녹으면 곰팡이 생긴 옷을 푹 담가줍니다.

중간중간 곰팡이 생긴 부분을 비비거나 세탁용 솔로 문질러 주면 곰팡이가 더 잘 제거됩니다.

30분에서 1시간 정도 지난 후 헹궈 주시면 됩니다.

2. 주방세제와 식초 이용하기

주방세제와 식초를 섞어 칫솔이나 솔로 곰팡이가 생긴 옷을 문질러 봅시다.

주방세제는 곰팡이로 인한 얼룩을 없애주고 식초는 살균작용을 도와 다시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곰팡이가 넓고 진하게 생겼다면 주방세제와 식초를 따뜻한 물에 풀어 담궈두는 것도 좋습니다.

3. 세탁비누와 과탄산소다 이용하기

옷을 따뜻한 물에 적신 후 세탁비누를 이용하여 곰팡이가 생긴 부분을 애벌빨래를 해줍니다.

그리고 과탄산소다를 물에 풀어 애벌빨래 한 옷을 담궈줍니다.

중간중간 곰팡이 생긴 부분을 비벼주며 30분 정도 방치한 다음 세탁기로 세탁하면 됩니다.

위 3가지 방법의 주의사항은 색이 있어 물이 빠지는 옷들은 물빠짐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색이 배어나올 수 있는 옷이라면 찬물을 이용하시고 되도록 방치시간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세탁이 가능한 소재인지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크 계통 소재의 옷은 암모니아를 30배쯤 희석한 물에 30분 정도 담궜다가 세탁을 하면 깨끗해 집니다.

모, 견등의 단백질 소재의 의류는 드라이 크리닝으로 곰팡이 제거가 가능합니다.

옷 곰팡이 예방법

옷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옷 사이에 신문지를 넣어 두면 습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때 신문지를 그냥 넣기 보다는 공모양으로 뭉쳐서 넣는다면 습기를 더욱 잘 제거한다고 합니다.

또한 옷장 안에 있는 옷들을 3~4일에 한번씩 건조대에 말렸다가 다시 옷장안에 넣어두면 옷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햇빛이 좋은 날에는 햇빛에 옷을 말리면 더욱 좋습니다.

관련글 – 옷 쉰내 제거 – 옷 기름얼룩 제거 방법

옷 곰팡이 제거 확실한 방법

여름철에 옷을 잘못 보관하면 옷에 곰팡이가 필 수 있습니다.

습도가 많거나 땀을 흘리고 세탁을 미루게 되면 옷에 곰팡이가 쉽게 피는 걸 발견하실 수 있을 건데요.

그럼 옷에 핀 곰팡이는 어떻게 제거를 해야 할까요? 어떤 특별한 방법이 있는 걸까요?

네. 방법이 있습니다. 굳이 세탁소에 옷을 맡기지 않아도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만 있으면 충분히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옷 곰팡이 제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흰옷과 검은 옷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므로 두 가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1. 흰옷일 경우

흰옷일 경우 과탄산소다만 있으면 옷에 핀 곰팡이를 충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 뜨거운 물 (약 70도 이상), 세숫대야, 과탄산소다 50~100g, 필요에 따라 락스 (곰팡이가 심한 경우)

흰옷 곰팡이 제거 방법

1. 세숫대야에 70도 이상 온수를 따릅니다.

2. 온수에 과탄산소다를 넣습니다.

옷이 하나일 경우 50g, 두 개일 경우 70g, 세 개일 경우 100g 정도 넣습니다.

3. 흰옷을 넣습니다. 그리고 약 10분 정도 담습니다.

10분 정도 지나면 곰팡이가 거의 제거가 됩니다.

정말 쉽죠? 하지만 곰팡이가 심하게 폈을 경우에는 락스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단, 락스를 사용할 때에는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흰옷이 아닐 경우에는 옷 색깔이 변질될 수도 있고 한번 변질된 색은 절대 되돌릴 수 없습니다.

* 락스를 이용할 땐 액체 락스보다는 치약 같은 튜브형 락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옷에 튀지도 않고 곰팡이 핀 부분에 꼼꼼히 바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락스까지 이용했다면 흰 옷에 핀 곰팡이를 완벽하게 제거했을 겁니다.

옷 곰팡이 제거는 의외로 쉽게 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 마시고 한번 시도해보세요.

2. 검은 옷일 경우

검은 옷일 경우에는 과탄산소다가 아닌 베이킹소다와 중성세제가 필요합니다.

준비물 : 70도 이상 되는 온수, 베이킹소다 (옷 크기와 부피에 따라 양이 달라집니다), 중성세제 10cc, 세숫대야

검은 옷 곰팡이 제거 방법

흰옷과 방법은 거의 비슷합니다.

1. 세숫대야에 온수를 붓고 베이킹소다와 중성세제를 따릅니다.

베이킹소다는 티일 경우에는 50g, 부피가 큰 옷일 경우에는 200g 정도 넣습니다.

중성세제는 10cc 정도 넣습니다.

2. 검은색 옷을 넣습니다.

시간은 약 1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너무 오래 담가놔도 좋지 않으니 시간을 적당히 맞춰서 옷을 빼는 것이 좋습니다.

3. 옷 부피가 크면 세탁기를 이용해서 헹굼과 탈수를 합니다.

이렇게 베이킹소다와 중성세제를 이용하면 10분 만에 옷에 핀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 쉽죠? 이 글을 읽고 천천히 따라 하시면 누구나 쉽게 옷 곰팡이 제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옷 곰팡이 제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옷에 곰팡이가 폈다고 버리지 마시고 단 10분만 투자해서 옷에 핀 곰팡이를 제거해보세요.

곰팡이가 없어지면 은근 쾌감도 생기고 기분도 좋아집니다. 꼭 돈을 아낀 느낌이 들어서 그런가 봅니다.

단, 비싼 재질의 옷이나 특별한 옷을 경우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지 마시고 세탁소에 가서 전문적으로 맡기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잘못했다간 소중한 옷을 망칠 수도 있으니까요.

집에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는 미리 구비해 놓으면 비상사태에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미리 주문하거나 마트에서 미리 사놓으면 특별한 세탁을 할 때 매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빨래 쉰 냄새를 없애고 싶을 때 정말 효과가 좋습니다.

옷에생긴 곰팡이 제거

728×90

안녕하세요.

직장과 살림을 해가며 깨끗한 집을 만들어 가고 싶은 비비 공주입니다.

무더위로 온도와 습도가 올라가는 요즘 식품관리도 잘해야 하지만 옷 또한 잘못 관리하게 되면 곰팡이가 생기게 되고 맙니다.

그래서 오늘은 옷에 생긴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참 장마철인 지금 빨래가 잘 마르지 않고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옷에 미생물이 번식했다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또한 섬유속 깊이 있는 세균과 곰팡이를 제거해야 완벽하게 곰파잉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우선 두 가지 색깔로 나눕니다.

흰옷 곰팡이와 검은색옷 곰팡이

흰옷과 검정색 못의 곰팡이 처리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분류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흰옷의 곰팡이 없애는 방법을 먼저 보시면요

첫 번째로 옷에 색깔이 밴 곰팡이 물을 없애야 하고요

두 번째로는 나머지 얼룩을 없애는 일입니다.

과탄산소다 사진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게요

흰옷의 곰팡이 제거는 과탄산 소다 하나면 끝~~~~

물은 꽤 뜨거운 온도의 물이 필요합니다.

70°C정도의 온도가 좋고요. 온도계 없이 어떻게 70°C를 확인할 수 있냐면요?

큰 고무장갑 꺼야지만 되는 온도로 생각하시고 전기 포트로 물을 100°C로 끓인 후 찬물 2컵 정도 부었을 때 온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옷곰팡이는 먼저 과탄산소로 먼저 표백하는 사진

물을 70°C이상으로 준비해 주시고요 여기에 과탄산 소다를 잘 풀어서 녹인 다음 거품 가득한 물에 옷을 담가 줍니다. 과탄산 소다는 검은색의 곰팡이의 색깔도 지워지게 도와줍니다. 그런데 눈으로 보이는 곰팡이의 얼룩이 지워졌다고 하더라도 곰팡이가 완전히 사라진 게 아닌랍니다. 섬유속 깊이 곰팡이의 포자는 섬유속에 남아 잇기 때문에 완벽하게 포자까지 없애야 검은 곰팡이 얼룩이 완벽하게 없앨 수가 있습니다.

거품 가득한 과탄산 소다 녹인 뜨거운 물에 계속해서 가라 앉혀가며 꾹꾹 눌러줍니다.

계속해서 눌러 주는 방법밖에 없어요..

꾹~~ 꾹~~

5분에서 10분정도 물온도가 떨어지지 않게 유지하면서 빨래를 주물러줍니다.

곰파이 젤을 사용하는 사진

이렇게 하고 나서도 곰팡이 색깔이 남아 있다면 그냥은 없애기 힘들기 때문에 바르는 락스를 사용합니다.

그냥 락스는 옷감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강력한 표백을 원할 때 바르는 락스 사용이 정말 얼룩제거 효율이 높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베이킹소다 사진

자 그럼 이번에는 두 번째로 검은색옷의 곰팡이를 제거해 보겠습니다.

검정색 옷은 흰색옷과는 다른 것으로 곰팡이를 제거하는데요

바로 베이킹 소다입니다. 흰색옷에서 곰팡이 제거는 표백 기능에 더 가까운데 검은색 옷에 있는 곰팡이는 표백이 아니라 단백질을 없애는 방법으로 접근합니다.일단 뜨거운 70°C물엥서 곰팡이는 1차적으로 거의 다 죽는 다고 합니다.

검은색 옷에서 과탄산 소다를 쓰게되면 옷색깔이 빠져서 엉망이 되겠죠?

베이킹소다를 뜨거운 물에 푸는 사진

끄거운물 한대야를 준비하고 베이킹소다를 70°C뜨거운 물에 종아 컵으로 반 컵 정도를 풀어서 녹입니다.

그리고 중성세제를 반 숟가락 정도 넣고 검은색 빨래를 넣고 담가 두는데

중요한 것은 10분을 넘기지 않는다는 것!!!!

이때도 빨래를 뜨거운 물 안에서 꾹꾹 눌러주고요~~~

검은색 물이 빠지지 말아야겠죠?

베이킹소다물에 담가 둔 검정색 옷

곰팡이는 살아있는 세균이라 뜨거운 물에 담그면 죽기야 하지만 곰팡이가 가지고 있는 포자 형식의 생물이라서 섬유속에 박혀있는 포자까지 말끔히 없애야 얼룩이 완전히 사라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이때 세균 박멸을 위해 과탄산 소다와 베이킹소다를 사용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이렇게 하고 보니 빨래의 곰팡이 없애는 일이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남아있는 곰팡이 포자를

만들지 않고 청결하게 관리하는 게 더욱 중요하겠죠?

깨끗히 사라진 검정색 옷의 곰팡이

참고로 옷을 벗을 때 빨래를 바로 빨면 곰팡이는 생기지 않는다는 사실!!!!!!!

너무 당연한 사실!!!!!

다시 한번 설명해 드릴게요

첫째, 흰옷의 곰팡이를 제거할 땐 70°C물에 과탄산 소타를 풀어서 빨래를 담그고 천천히 눌려 줘 가며 얼룩을 제거한다.

빠지지 않는 얼룩은 바르는 락스를 소량 사용해서 얼룩을 제거한다.

둘째, 검은색 옷의 곰팡이를 제거할 땐 70°C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서 빨래를 담가서 눌러 가면서 곰팡이를 제거한다. 곰팡이를 더 잘 없애기 위해 중성세제를 조금만 넣어서 사용한다.

깨끗히 사라진 검정색옷의

옷 곰팡이 제거법 (가죽옷, 아기옷 등)

장마철이나 한겨울 옷장에서 꺼낸 옷에 곰팡이가 피어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땐 옷을 버려야 하나 걱정이 됩니다. 옷 곰팡이 제거법을 확인하세요.

◎ 옷 곰팡이 제거법

옷에 곰팡이가 피었다면 곰팡이를 털고 물과 베이킹 소다를 10:1 비율로 섞어 곰팡이 핀 곳에 발라주고 세탁을 하시면 되는데요. 제사한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옷 곰팡이 제거법>

1. 곰팡이가 묻은 부위를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탈탈 털어줍니다. 이때 잘 털리지 않는다면 칫솔을 이용해서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2. 끓는 물 500g에 베이킹 소다 50g을 풀고 물을 식힌 뒤 곰팡이가 묻은 부위에 발라줍니다.

3. 세탁기에 넣어 세탁을 하거나 손빨래를 하시면 됩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는 세탁 방법입니다. 이 방법에서 포인트는 베이킹 소다죠. 이 외에도 다양한 옷 곰팡이 제거법이 있으니 더 자세히 확인하세요.

1. 곰팡이가 핀 옷을 비닐봉지에 넣어 밀봉한 뒤 냉장실에 1주일가량 넣어두면 곰팡이가 사라집니다. 곰팡이가 사라졌다면 일반적인 세탁 방법으로 세탁을 하시면 됩니다.

2. 곰팡이가 그리 심하지 않다면 표백제와 세제를 넣고 세탁기에 돌리면 곰팡이가 제거됩니다. 단, 옷 소재와 색상에 따라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3. 옷에 묻은 곰팡이를 털어낸 뒤 햇빛에 곰팡이가 잘 노출되게 끔 널어줬다 곰팡이가 다 마르면 다시 털어주고 세탁을 하시면 됩니다.

◎ 가죽옷 곰팡이 제거법

가죽옷은 물로 세탁을 할 수 없는데요. 하지만 가죽옷에 핀 곰팡이도 쉽게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가죽옷에 묻은 곰팡이를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탈탈 털어줍니다.

2. 수건에 식초를 묻혀서 곰팡이가 핀 부위를 닦으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 아기옷 곰팡이 제거법

1. 곰팡이가 핀 아기옷을 큰 냄비에 넣고 과탄산소다를 넣어줍니다. 빨래의 양에 따라 적당히 넣어주시면 됩니다.

2. 옷이 잠길 정도만 물을 넣어주고 삶아주시면 됩니다.

민감한 아기의 옷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법보다는 삶아서 확실히 곰팡이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 곰팡이 제거법, 방법은?

날씨가 조금씩 더워지게 되면 옷에 곰팡이가 생기는 현상이나 냄새가 나는 현상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러한 현상들은 옷 곰팡이 제거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큰 문제가 되진 않겠죠.

옷 곰팡이 제거법?

곰팡이는 아시는 것처럼 따뜻하고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쉽게 나타날 수 있는 미생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철에 쉽게 발생하기 쉬운 것이기도 하죠.

여름 중 장마철에는 더욱 곰팡이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온도도 높고 다습한 환경이기 때문에 장마철에 빨래를 하는 것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러나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을 참고하신다면 이와 같은 문제들이 발생했을 때 쉽게 해결할 수 있겠죠. 참고로, 곰팡이는 모직이나 니트와 같은 섬유에서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니트 같은 재질의 경우 곰팡이가 발생한다면 원상태로 복구하는 것이 사실상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특별히 주의해야 할 옷이기도 합니다.

옷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먼저 평소처럼 세탁해보시는 방법을 활용해보시면 쉽습니다. 그러나 다른 옷에도 곰팡이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곰팡이가 발생한 옷은 단독으로 빨래를 하셔야만 합니다.

하지만 세탁 후에도 별 다른 개선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이 필요하겠죠. 옷을 털어내어 표면에 붙어있는 곰팡이를 떨어뜨리고 에탄올 성분의 스프레이를 뿌리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에탄올은 곰팡이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어서 제대로 살균까지 마쳐주신다면 또다시 곰팡이가 발생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혹시나 이 방법을 써서도 개선이 되지 않았다면 산소계 표백제를 이용하여 세탁을 하신 후 건조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세탁을 할 때 물의 온도 또한 중요합니다. 50도 정도로 맞춰주시면 옷에 붙어 있는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시 눅눅한 상태에서 보관을 하게 된다면 곰팡이가 다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겠죠.

검은곰팡이는?

검은곰팡이가 발생하여 제거를 하셔야 한다면,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각 1:1 비율로 섞어주신 후 옷에 바르시고 봉지에 넣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로 5분 돌린 후 손으로 빨래하시면 됩니다.

검은곰팡이의 경우에는 사실 조금 어려운 단계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라면 과탄산소다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과탄산소다는 표백 작용이 있어서 흰색 옷에만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장갑과 마스크를 꼭 착용하신 후 따뜻한 물에 과탄산소다를 1~2스푼 넣은 후 옷을 30분 동안 담가주세요.

곰팡이가 심한 곳은 칫솔을 이용해서 문지르면서 닦아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그래도 해결이 안 된다면 락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락스 또한 피부, 기관지에 자극적이기 때문에 마스크와 장갑을 꼭 착용해주시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이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가죽의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옷들 중에서 가죽 소재로 된 옷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가죽 소재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산소 표백제를 이용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이킹 소다와 물을 3:1로 섞어서 천에 묻힌 후 닦아주시고 그다음 말라있는 천을 이용해서 다시 한번 더 닦아주시면 됩니다.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사실상 옷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나 옷이 손상되어도 밖에선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을 먼저 해보시고 이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옷에서 나는 곰팡이 냄새 없애는 방법

옷이 축축한 상태로 오래 있으면 곰팡이로 인한 쾌쾌한 냄새가 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세탁기에 남은 곰팡이 냄새로 인해 옷을 바로 말리더라도 옷에 쾌쾌한 냄새가 남는 경우도 있으니, 이 글을 읽고 깨끗하고 상쾌한 빨래를 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을 익혀보자.

의류 곰팡이 제거방법 (냄새 제거까지)

우리나라는 4계절이라 옷도 계절에 맞게 입어야 합니다.

그래서 경우에 따라서는 거의 1년 가까이 장농에 있다가 꺼내 입어야 하는데, 옷게 곰팡이가 피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 옷관리는 더욱 까다로운데, 곰팡이가 피었다가 아끼던 옷을 버릴 수는 없고, 곰팡이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고 입으면 영 찝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옷에 곰팡이가 피는 경우는 옷장 안이 습한 환경 때문입니다. 자주하는 실수 중에 하나가 드라이크리닝을 을 맞기면 스팀 다리미로 인해 옷에 습기가 차게 되는데 비닐을 벗기지 않고 보관하는 것입니다.

이는 옷에 습기가 차면서 곰팡이가 피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에 정장 또는 무스탕 등의 옷을 드라이크리닝을 했다면 비닐을 벗기고 통풍을 시켜준 후에 보관해야 합니다.

곰팡이가 피면 옷이 눅눅해지면서 퀴퀴하고 불쾌한 냄새 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류에 피는 곰팡이 얼룩은 곰팡이 자체와는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류 곰팡이가 피었다고 곰팡이를 살균처리하여 죽이고 닦아 낸다고 곰팡이 얼룩이 완전히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벽지나 나무, 종이 등에 생긴 곰팡이 얼굴이 지워지기 보다는 색상이 옅어지는 것을 떠올리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의류에 곰팡이가 피었다면 당황하거나 버리지 말고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곰팜이를 제거하길 바랍니다.

옷에 곰팡이가 살짝만 있는 경우에는 곰팡이가 난 부위를 휴지로 닦고 퐁퐁을 묻혀서 적당히 비벼준 후에 세탁하면 말끔하게 사라지게 됩니다. (중성세제 또는 비누로 비벼준 후에 빨아도 효과가 있습니다.)

의류 곰팡이가 많이 피었다면..

먼저 옷을 빨은 다음에 유한락스를 물에 풀어서 옷을 30분 정도 담가 높으면 어느정도 곰팡이가 제거 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위의 방법으로 곰팡이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다면 햇볕에 내 놓아 자연 살균한 뒤에 표백제를 200배 가량 희석한 물에 담궈 두어서 세탁하면 깔끔하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의류 소재가 실크 계통이라면 암모니아를 30배 정도 희석한 물에 담갔다가 세탁 을 하면 곰팡이가 제거됩니다.

옷에 묻은 곰팡이를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

#1 과탄산소다 이용하기

따듯한 물 3리터에 과탄산수소 1~2 수푼을 넣은 다음에 곰팡이가 핀 옷을 30분 정도 담가둡니다.

30분이 지나면 곰팡이가 핀 부위를 칫솔로 살살 문질러 준 다음에 세탁을 하면 깨끗하게 됩니다. 옷을 말릴 때는 가급적 햇 빛에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 곰팡이가 피어 있는 의류를 세탁할 때는 균이 다른 옷으로 퍼질 수 있기 때문에 단독으로 세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베이킹소다 이용하기

베이킹소다는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세제 대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곰팡이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먼저 물 500g을 끓게 한 이후에 베이킹소다 가루 5g을 넣어줍니다. 만약 구연산이 있다면 물에 구연산을 같이 첨가해줄 경우 세척력이 더 강해집니다.

※ 베이킹소다와 물의 비율 = 물 500g, 베이킹소다 5g

위의 방법으로 천연베이킹 소다 물이 만들어졌다면 물이 식을 때 까지 기다려줍니다. 충분히 식었다면 이제 곰팡이가 핀 의류 부위에 베이킹소다 물을 발라줍니다.

그리고 세탁을 해주면 곰팡이가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옷을 말릴 때는 햇볕에 말려주면 곰팡이 제거 효과를 더 볼 수 있습니다.

#3 곰팡이 냄새 제거하는 방법

곰팡이는 얼룩도 지져분하지만 퀴퀴하고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것도 문제입니다.

곰팡이가 생긴 의류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주기 위해서는 세탁기를 물로 채운 후에 식초를 넣는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에 식초 한 컵을 붓고 세탁기를 작동시켜 주면되며 손빨래를 하는 경우에는 식초를 물에 푼 다음에 옷을 20분 정도 담궈 두고 빨래를 하면 됩니다.

빨래 또는 세탁한 이후에 옷이 완전히 다 마르면 냄새는 더이상 나지 않습니다.

※ 옷을 세탁할 때는 물의 온도를 ‘고운’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일 수록 곰팡이를 죽이고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차가운 물은 효과를 반감시킵니다.

그 밖에 주의사항으로는 곰팡이가 피어 있는 옷을 세탁한 후에는 건조기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가 생긴 의류를 건조기에 넣을 경우 곰팡이 포자로 인해 건조기가 오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옷 곰팡이 베이킹 소다

다음은 Bing에서 옷 곰팡이 베이킹 소다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장마철 곰팡이 제거! 곰팡이 세탁법! 흰옷과 검정옷 방법이 다르다구요?? 식초말고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락스를 사용해서 완벽하게 곰팡이 제거해보세요 ^^

  • 장마철빨래
  • 곰팡이
  • 장마철꿀팁
  • 곰팡이제거
  • 곰팡이세탁
  • 누렇게변한흰옷
  • 베이킹소다
  • 곰팡이식초
  • 과탄산소다
  • 곰팡이락스

장마철 #곰팡이 #제거! #곰팡이 #세탁법! #흰옷과 #검정옷 #방법이 #다르다구요?? #식초말고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락스를 #사용해서 #완벽하게 #곰팡이 #제거해보세요 #^^


YouTube에서 옷 곰팡이 베이킹 소다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장마철 곰팡이 제거! 곰팡이 세탁법! 흰옷과 검정옷 방법이 다르다구요?? 식초말고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락스를 사용해서 완벽하게 곰팡이 제거해보세요 ^^ | 옷 곰팡이 베이킹 소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세리에 A 7 공주 | \"라떼는 말이야...\" 세리에A 7공주⚽️ 시절을 떠올려봐욥 | 축구가 몬디 | 알베르토 몬디 최근 답변 258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