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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아메리칸 히스토리 X] ‘1999’ 개봉일 기준
감독 : 토니 케이
출연 : 에드워드 노튼, 에드워드 펄롱
중간 브금 https://youtu.be/31mkO_EzWk8
후반브금 Trips – Topher Mohr and Alex Elena
왓챠플레이 영화보기 – https://watcha.com/ko-KR/contents/m5xJX3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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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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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리칸 히스토리 X – 나무위키:대문
에드워드 노튼, 에드워드 펄롱 주연의 1998년작 범죄, 드라마 영화. 미국 사회의 인종갈등을 다룬 영화로 사람을 피부색으로 나누고 증오하는것이 얼마나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5/2022
View: 5650
아메리칸 히스토리 X | 다음영화
American History X, 1998 원문 더보기. 카카오톡 공유. 개봉: 1999.04.17. 장르: 범죄/드라마. 국가: 미국.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118분. 평점: 8.6.
Source: movie.daum.net
Date Published: 2/29/2021
View: 8191
아메리칸 히스토리 X | 왓챠
아메리칸 히스토리 X. 카리스마 · 형제 · 1시간 58분 · 평균 3.9. 무료로 감상하기. 데렉은 백인 우월주의자 모임에 참여한다. 데렉에게 적대감을 품은 흑인들이 차를 …
Source: watcha.com
Date Published: 2/14/2022
View: 4727
아메리칸 히스토리 X | Apple TV
아메리칸 히스토리 X. 드라마 1999년 1시간 58분 iTunes. 다음 채널에서 시청 가능: WATCHA, iTunes. 세상에는 반드시 사라져야 할 유산이 있습니다!
Source: tv.apple.com
Date Published: 3/4/2021
View: 2817
아메리칸 히스토리 X (1998) – 네이버 블로그
아메리칸 히스토리 X (1998) … 동생 대니의 시점에서 형 데렉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영화가 진행된다. 어느 날 밤 대니는 흑인 삼인조가 형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9/11/2022
View: 6595
아메리칸 히스토리 X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메리칸 히스토리 X》(American History X)는 미국에서 제작된 토니 케이 감독의 1998년 범죄, 스릴러, 드라마 영화이다. 에드워드 노튼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4/26/2021
View: 1626
아메리칸 히스토리 X – 요다위키
American History X는 토니 케이가 감독하고 데이비드 매케나가 쓴 1998년 미국 범죄 드라마 영화다.이 영화에는 에드워드 노튼과 에드워드 퍼롱이 백인 파워 스킨헤드 …
Source: yoda.wiki
Date Published: 8/24/2021
View: 8256
아메리칸 히스토리 X (1998) – 씨네21
아메리칸 히스토리 X. 에드워드 노튼의 스킨헤드족 연기가 강한 이미지를 품어내는 영화이다. 덕분에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Source: m.cine21.com
Date Published: 3/24/2021
View: 1662
아메리칸 히스토리 X 영화 스트리밍으로 보기 – JustWatch
아메리칸 히스토리 X 영화를 볼 때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pooq, N스토어 등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들 중 어떤 것이 좋을까요?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지금 …
Source: www.justwatch.com
Date Published: 11/4/2021
View: 8511
아메리칸 히스토리 X – YES24
혼돈과 상실감, 증오와 저항으로 가득 찬 X세대, 스킨헤드, 꽉 끼는 셔츠와 찢어진 청바지, 거침없는 욕설과 폭력, 그 상징들로 그들은 기성세대가 만든 잘못된 세상과 …
Source: www.yes24.com
Date Published: 2/9/2022
View: 8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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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아메리칸 히스토리 x
- Author: 스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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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te Published: 2019. 2. 1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pXXZPhbONTM
아메리칸 히스토리 X
아메리칸 히스토리 X
카리스마 · 형제 · 1시간 58분 · 평균 3.919
데렉은 백인 우월주의자 모임에 참여한다. 데렉에게 적대감을 품은 흑인들이 차를 훔치러 왔을 때 서슴없이 죽이고 감옥에 가지만, 그곳에서 데렉의 모든 것을 바꾸는 일이 일어난다.
아메리칸 히스토리 X
세상에는 반드시 사라져야 할 유산이 있습니다! 에드워드 노튼이 스스로의 증 오로 인해 삶을 망가뜨린 전직 신나치주의자 스킨헤드족으로 분해 이제는 동 생이 그의 전철을 밟지 않도록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강렬한 연기를 선보입 니다. 살해당한 아버지의 복수를 추구하며 분노로 불타오르는 데릭 빈야드(노 튼 분)는 지역의 백인 우월주의자 모임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 자리에 오 릅니다. 뛰어난 지능에도 불구하고 선동적인 행동으로 잔혹한 살인을 저질러 3년 동안의 감옥 생활에 이르게 된 그는 가석방된 후, 자신의 인생을 파괴한 것과 같은 분노와 편견, 폭력에 사로잡힌 동생 대니(에드워드 펄롱 분)를 찾 아 집으로 돌아옵니다.
아메리칸 히스토리 X (1998)
아메리칸 히스토리 X 감독 토니 케이 출연 에드워드 노튼, 에드워드 펄롱 개봉 1998 미국 평점 리뷰보기
줄거리 & 리뷰 / 스포일러 有 결말
동생 대니의 시점에서 형 데렉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영화가 진행된다.
어느 날 밤 대니는 흑인 삼인조가 형의 차를 훔쳐가는 것을 창문을 통해 목격하게 된다. 대니는 급히 달려가 그 사실을 형에게 알렸고, 무작정 총을 들고 뛰쳐나간 형 데렉은 그들을 총으로 쏘아 쫓아버린 후, 총상을 입고 신음하는 일당 중 하나를 참혹하게 끝장내 버린다. 데렉은 경찰에 연행되어 가면서도 백인우월주의자로서 자신의 행동에 당당함을 느꼈고, 동생 대니에게 자신만만한 미소를 짓는다.
가족들은 데렉의 백인우월주의자로서의 성향을 우려했지만… 대니는 그런 형을 우상시 했고, 데렉이 감옥에 간 후엔 데렉이 가입했던 백인우월주의자 모임에 가입하기도 한다. 대니가 다니는 학교 교장 스위니는… 대니가 데렉의 전처를 밟지 않을까 우려했고, 대니에게 형에 대한 글을 써보라 한다.
데렉은 원래 평범한 모범 청년이었는데… 3년전 소방관이었던 아버지가 흑인 강도에게 살해 당한 후, 유색인종에 대한 증오심 때문에 백인우월주의자 성향으로 돌변했다. 데렉은 백인우월주의자 모임에 가입했고, 혐오스러운 유색인종들을 이 땅에서 몰아내야 한다고 주장하며 강렬한 카리스마로 동료들 사이에서 영웅이 된다. 대신 가족들 사이에선 미묘한 불화가 시작되었다.
3년간의 복역을 마친 데렉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는데, 하지만 이후 그의 행보는 이전과는 완전히 달랐다. 데렉은 백일우월주의자 모임에서 탈퇴했고, 대니를 설득하기 위해 감옥에서 경험담을 들려준다.
교도소 밖에서는 백인들이 숫적인 우위에 있었지만… 교도소 안에서는 반대로 유색인종들이 숫적 우위에 있었다. 데렉은 살아남기 위해 일단 백인 패거리에 들었는데… 그들이 그의 신념과 달리 필요에 의해 유색인종들과 거래를 하는 것을 목격하게되었고, 반발하다가 보복당한다.
그러던 중 스위니가 면회와서는… 대니가 너의 전처를 그대로 밟고 있다며, 대니를 설득할 수 있는 것은 너 뿐이라고 말한다. 안 그래도 가치관이 흔들리고 있던 데렉에게 쐐기를 박는 한방이었다.
데렉의 감방 동료는 흑인 라몬트였는데… 처음엔 어쩔 수 없이 어울리다가 점차 마음을 열고 친해지게 되었다. 라몬트는 데렉이 백인 패거리를 져버리자, 그들과 적대관계가 된 것은 둘째 문제고, 그들이 너의 보호막이었기 때문에 너를 공격하지 않았던 다른 유색인종 패거리가 더 위험하다며 데렉을 걱정한다.
데렉은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출감하는 그 날까지 방심하지 않았는데… 우려와 달리 조용히 지나갔다. 그제서야 데렉은 라몬트가 자신을 보호해 주었음을 깨닫는다. 데렉의 이야기를 들은 대니는 마음을 바꾸었고, 형제는 방안을 가득 매운 백인우월주의자 물건들을 치우기 시작한다.
그날 밤… 대니는 스위니가 내준 숙제인 형에 관한 글을 마무리하기 시작하는데… 형 본인에게 묻는다면 형이 변하게 된 계기는 아버지의 죽음이라고 말하겠지만… 사실은 그 전부터 영향을 받고 있었던것 같다고 쓴다. 아버지 또한 유색인종들과 역차별을 받는 것 때문에 증오심을 가지고 있었던 듯.
데렉이 가입되어 있었던 백인우월주의자 패거리가 유색 인종 패거리의 공격을 받았고, 경찰과 스위니는 보복으로 일이 더 커지지 않도록 설득해 달라고 데렉을 찾아온다. 데렉은 더이상 그들과 엮이고 싶지 않았지만… 간곡한 부탁에 일단 대니를 학교에 데려다주고 와서 다시 이야기하자고 한다.
하지만… 학교에 들어간 대니가 평소 트러블이 있던 다른 흑인 학생의 총격으로 숨을 거두었고, 총소리를 듣고 달려온 데렉은 피투성이가 되어 죽어있는 동생을 보며 절망한다.
<화만 내고 살기에 인생이 짧다.>라는 대사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주인공 형제는 나름대로 증오와 폭력의 순환 고리를 끊으려 했는데… 세상은 그들을 그냥 두지 않았던 마지막 장면은… 어떻게 봐야할지?
아메리칸 히스토리 X
아메리칸 히스토리 X
American History X 감독 토니 케이 각본 데이비드 맥케나 제작 존 모리세이 출연 에드워드 노튼, 에드워드 펄롱 촬영 토니 케이 편집 제랄드 B. 그린버그, 앨런 하임 음악 앤 더들리 국가 미국
《아메리칸 히스토리 X》(American History X)는 미국에서 제작된 토니 케이 감독의 1998년 범죄, 스릴러, 드라마 영화이다. 에드워드 노튼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존 모리세이 등이 제작에 참여하였다.
출연 [ 편집 ]
주연 [ 편집 ]
조연 [ 편집 ]
기타 [ 편집 ]
공동제작: 존 헤스
공동제작: 데이비드 맥케나
미술: 존 게리 스틸
의상: 더글러스 홀
배역: 발레리 맥카프리
아메리칸 히스토리 X
1998년 토니 케이 감독 드라마 영화
American History X는 토니 케이가 감독하고 데이비드 매케나가 쓴 1998년 미국 범죄 드라마 영화다. 이 영화에는 에드워드 노튼과 에드워드 퍼롱이 백인 파워 스킨헤드와 신나치 운동에 관여하는 로스앤젤레스 출신의 두 형제로 출연한다. 형(노튼)은 자발적 과실치사죄로 3년간 복역하고, 이 기간 중 복역한 뒤 형(퍼롱)이 더 이상 세뇌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조연으로는 페어루자 발크, 스테이시 키치, 엘리엇 굴드, 에이버리 브룩스, 이단 수플레, 비벌리 안젤로 등이 출연한다.
매케나는 자신의 어린 시절과 샌디에이고에서 자란 경험을 바탕으로 대본을 썼다. 그리고 나서 그는 이 대본을 뉴라인 시네마에 팔았는데, 이 대본은 이 글에 감명을 받았다. 아메리칸 히스토리 X는 케이의 장편 영화에서의 첫 감독 역할이었다. 2천만 달러의 예산이 투입된 이 영화는 1997년에 촬영되었다. 이 영화가 개봉되기 전, 케이와 영화 스튜디오는 이 영화의 최종 컷에 대해 의견 차이를 보였다. 최종본은 케이가 의도한 것보다 더 길었고, 그로 인해 그는 공개적으로 이 영화를 부인하게 되었다; 이것은 그의 감독 경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이 영화는 1998년 10월 30일 미국에서 개봉되어 뉴라인 시네마에 의해 배급되었다. 그 영화는 2천만 달러의 예산에 반해 총 2,39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아메리칸 히스토리 X는 노튼과 퍼롱의 연기와 이 영화의 메시지에서 찬사를 받았고 노튼은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이 영화는 미국과 다른 나라에서도 교육 목적으로 사용되었다. 케이가 감독으로 복귀해 지몬 혼소가 주연을 맡은 후속작 아프리카역사Y는 2020년을 기점으로 활발한 개발이 진행 중이다.[2]
플롯
고등학생인 대니 빈야드는 자신의 유대인 역사 교사 머레이에게 마인 캄프(Mein Kampf)에 대한 시민권 에세이를 쓰는 것을 선택함으로써 반감을 사고 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교장이자 봉사활동가인 밥 스위니 박사는 대니에게 자신이 속한 반을 아메리칸 히스토리 X라고 부르며 시사회를 통해 역사를 공부하거나 퇴학당할 것이라고 말한다. 대니의 첫 임무는 스위니의 과거 학생이자 전 신나치 지도자였던 그의 형 데릭에 관한 논문이다. 학교 화장실에서, 대니는 세 명의 흑인 학생들이 백인 학생을 괴롭히는 것을 발견한다; 대니는 그의 얼굴에 담배 연기를 불어 리더를 무시한다. 한편 스위니 박사는 데릭의 석방에 대해 보고를 받고 있는 경찰관들을 만난다.
수년 전, 대니와 소방관인 데릭의 아버지는 집에서 불을 끄다가 흑인 마약상들에게 총격을 당해 사망했다. 데릭은 사망 직후 TV 인터뷰에서 인종 차별주의적인 발언을 하며 분통을 터뜨린다. 유명한 인종차별주의자 카메론 알렉산더가 데릭의 멘토가 되어 그들은 베네치아 해변에서 그리스도의 제자(D.O.C.)라고 불리는 그들만의 폭력적인 백인 우월주의자 조직을 형성한다. 숙련된 농구선수인 데릭은 몇몇 크리프스와의 경기에 끌려가 지역 코트의 주도권을 장악하고 있다. 데릭은 멕시코 불법 이민자들을 고용한 슈퍼마켓에 대한 공격을 조직한다.
데릭의 어머니 도리스는 로드니 킹과 1992년 로스앤젤레스 폭동에 대한 논쟁이 벌어지는 저녁 식사에 남자친구인 머레이를 초대한다. 데릭은 여동생 다비나를 폭행하고 공개적으로 머레이를 비난하며 도리스는 데릭에게 집을 떠나라고 말한다. 그날 밤, 데릭이 농구 경기에서 이겼던 바로 그 그룹 크립스가 그의 트럭을 훔치려고 시도했다. 대니가 데릭에게 범죄를 경고했을 때 데릭은 두 명의 남자를 총으로 쏴서 한 명을 죽이고 다른 한 명을 다치게 한 뒤 부상자의 발을 구르는 것을 억제했는데, 대니의 공포가 컸다. 그는 캘리포니아 남성 연구소에서 자발적인 과실치사 혐의로 체포되어 3년형을 선고받는다.
감옥에서 데릭은 아리안 형제단에 가입하고 라몬트라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수감자와 친구가 된다. 데릭은 교도소 폭력배 정치에 환멸을 느끼게 된다; 그는 이데올로기를 믿지만, 그의 폭력배들이 비백인 폭력배들과 거래하는 것을 못마땅하게 여기고 그들이 편의상 백인 우월주의 철학만을 사용한다고 믿는다. 그는 D.O.C.에 있는 친구들이 감옥에서 그를 방문하지 않을 때 더 이상 믿음을 잃는다. 그는 결국 보복으로 샤워장에서 자신을 때리고 강간한 아리안 형제단을 버린다. 데릭은 스위니에 의해 병원 건물로 찾아왔는데, 스위니는 감옥에서 탈출하기 위해 도와달라고 애원한다. 그는 도시를 떠나 다시는 돌아오지 않겠다고 약속한다. 스위니는 데릭을 꾸짖고 데릭의 충격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인종차별주의 과거를 드러내며 데릭이 자신의 전철을 밟기 위해 D.O.C.에 연루되었다고 경고한다. 데릭은 아리안 형제단을 무시하며, 라몬트는 이제 더 이상 아리안 형제단의 보호를 받지 못하게 되었으니 아프리카계 미국인 갱단의 표적이 될지도 모른다고 경고한다. 공격은 오지 않고, 데릭은 남은 형기를 혼자 보낸다. 그가 석방되었을 때, 데릭은 라몬트에게 감사한다. 라몬트는 그가 자신을 위해 개입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집으로 돌아온 데릭은 대니가 자신을 모방하고 D.O.C. 문신을 하고 스킨헤드가 되는 것을 발견한다. 데릭은 갱단을 떠나도록 설득하려 하지만 대니는 배신감을 느낀다. 데릭의 절친한 친구인 세스는 종종 데릭의 어머니와 누나를 무시하면서 데릭의 패거리를 대니로 꾸민다; 세스와 데니는 캐머런의 세심한 통제를 받고 있다. 네오나치 파티에서 데릭은 카메론의 교활한 행동에 맞서며, 카메론의 몸치장을 위해 그를 부르고 인종 차별주의적인 대의를 위해 사람들을 이용한다고 말한다. 데릭의 전 여자친구 스테이시를 포함한 세스와 다른 이들은 데릭에게 등을 돌리며 데릭은 데릭이 데릭보다 데릭을 더 좋아하게 될 것이라는 뉘우치지 않는 카메론이 기뻐하자 데릭은 데릭은 데릭에게 등을 돌린다. 세스는 데릭을 총으로 겨누고 있지만 데릭은 쉽게 그를 무장 해제하고, 그는 세스, 스테이시,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위협하여 총과 함대에 서게 한다.
그 후에 데릭은 대니에게 감옥에서의 경험에 대해 말하는데, 이것은 대니의 변화를 촉진하는 것 같다. 그 두 사람은 집으로 돌아와 그들의 공동 침실에서 혐오스러운 포스터를 제거한다. 다음 날 아침, 대니는 백인 우월주의 가치관을 채택한 이유와 그들의 결점을 반성하며 논문을 완성한다. 그는 데릭의 인종차별적 견해는 그의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분노에서 비롯된 것처럼 보이지만, 대니는 그의 형제의 견해는 훨씬 더 일찍 나왔다고 믿는다; 그는 그의 아버지가 차별 철폐 조처에 반대하며 의사를 언급했을 때 한 예를 기억한다. 스위니의 가르침은 “거짓말”이었고, 그의 죽음은 데릭의 분노를 인종차별주의로 잘못 이끌었다.
데릭은 아침 식사를 위해 식당에 들르면서 대니를 학교에 데려다 준다. 스위니와 경찰관은 데릭에게 세스와 카메론이 중환자실에 있다고 알려준다. 데릭은 어떠한 지식이나 관여도 없다고 부인하며 마지못해 자신이 비난한 사람들을 사찰하는데 동의한다. 소년 화장실에서 대니는 전날 그곳에서 맞닥뜨린 바로 그 흑인 청년에게 총에 맞아 죽는다. 데릭은 학교로 뛰어간다. 눈에 띄지 않게 울면서 대니의 관점에 영향을 준 자신을 탓하며 대니의 몸을 감싸고 있다. 보이스오버에서 대니는 박사님을 위해 논문의 마지막 줄을 읽는다. 스위니는 에이브러햄 링컨의 첫 취임 연설의 마지막 연설을 인용했다.
캐스트
생산
개발
마이클 드 루카 전 뉴라인 시네마 프로덕션 사장.
시나리오 작가 데이비드 맥케나는 미국 역사 X의 각본을 썼고 그가 26살 때 뉴라인 시네마에 판권을 팔았다.[3] 이야기의 영감은 매케나의 어린 시절 펑크록 장면에서 나왔는데, 그곳에서 그는 종종 폭력적인 행동을 목격했다. “나는 많은 편견이 자라나는 것을 보았고, 그것은 증오-매국가의 세계에 대해 뭔가를 쓸 생각을 하게 했다. 내가 대본에서 말하고자 했던 요점은 사람은 인종차별주의자로 태어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것은 환경과 당신을 둘러싼 사람들을 통해 배운다. 나를 흥미롭게 했던 질문은 사람들이 왜 싫어하는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입니다. 내 전제는 증오가 집안에서 시작된다는 것이었다.[4] 매케나는 등장인물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만들기 위해 글쓰기 과정에서 스킨헤드의 행동을 인터뷰하고 관찰했다. 그는 “나는 그저 내게 진실하게 들리지 않는 다큐멘터리를 본 적이 있는데, 나는 좋은 가정의 아이들이 얼마나 그렇게 끔찍하게 길을 잃을 수 있는지를 정확하게 묘사하고 싶었다”[4]고 말했다.
3년 전 대본을 읽은 존 모리스시 PD는 대본의 강렬한 캐릭터와 대화에 감명을 받았다. 당시 뉴라인 시네마의 제작사장이었던 마이클 드 루카는 “나는 그것의 강렬함과 확신, 그리고 잔인한 정직함에 흥미를 느꼈다. 각본에 짜여진 화려한 인물 연구가 있었고, 우리가 제대로 한다면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4] 1996년, 제작자들은 이 영화를 감독하기 위해 데니스 호퍼에게 처음 접근했다.[5] 호퍼는 제안을 거절했고 토니 케이가 감독에게 접근했다. 처음부터 드 루카의 선호도가 높았던 카이는 미국 역사 X에 관한 장편영화로 감독 데뷔를 수락했다. 그는 계약서를 회당에 가져갔다, “랍비 앞에서 서명했다. 나는 그것이 그것을 좋게 만들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Kaye는 말했다.[6] 이 영화가 개봉된 후 데 루카는 “그것이 내가 바랬던 모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공연은 폭발적이고 무섭고, 인종차별주의의 미묘하고 노골적인 뿌리를 극적으로 보여주면서 동시에 속죄의 가능성도 보여준다.[4]
캐스팅
호아킨 피닉스는 데릭 비냐드 역을 제안받았지만 그는 그 역을 거절했다.[7] 캐스팅 콜을 잡은 케이가 주연을 맡을 만한 배우를 찾지 못했으나, 캐스팅 감독 발레리 맥카프리가 에드워드 노튼을 제안했다.[8] 케이는 노튼이 ‘체중이나 존재감’이 부족하다고 느끼면서 처음에는 반대했지만 결국 양보했다.[9][10] 스티브 티쉬 집행 프로듀서에 따르면 노튼의 이 프로젝트에 대한 열정은 “논쟁적”이었고, 그는 심지어 선두에 캐스팅될 평소 100만 달러 이상의 수수료에서 50만 달러 이상의 임금 삭감에 동의했다고 한다.[5][11] 맥카프리는 또한 대니 비야드 역에 에드워드 퍼롱을 캐스팅했다.[8] 노튼은 이 역할을 준비하기 위해 칼로리 섭취량을 늘리고 체육관에서 몇 시간을 보내 25파운드(11kg)[12][13]의 근육을 키웠다.
촬영
나는 그 역할의 복잡성에 끌렸다. 이 캐릭터는 영화 속 내부를 아주 멀리 여행한다. 결국, 그는 완전히 인간화되었고 청중들은 그에게 동정적이거나 적어도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데릭은 분노와 분노가 그의 지능을 대체한 사람이다. 그들은 그의 무한한 잠재력을 마비시켰다. 나는 그의 지성이 분노에 대해 다시 다짐하면서 그가 겪는 변신이 마음에 들었다. —Norton on his character[4]
주요 사진은 로스앤젤레스와 베니스 비치에서 열렸으며, 몇 달 동안 지속되었고 1997년 5월에 끝났다.[5][14] 케이는 영화제작자 겸 카메라 운영자로 활동했으며, 카메라 앵글이나 비주얼을 찾아 촬영장 주변을 종종 조용히 거닐곤 했다.[5] 카이는 촬영 중 출연진과 제작진을 위한 캐주얼한 환경을 구축했다. 그는 당시 노튼의 여자친구였던 가수 코트니 러브와 영국 역사학자 존 리처드슨 등 촬영장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했다.[5] 카이는 운전기사와 함께 링컨 타운 카와 “JEWISH”라고 적힌 번호판을 타고 출근할 것이다. 그는 휴대폰 4대와 팩스기를 들고 다녔고, 유월절 연휴 동안 카예는 촬영장에 마초 상자를 배달했다.[5] 그는 또한 당시 영국의 정치 단체인 국민전선이 발행한 뉴스레터를 발견했는데, 이 뉴스레터는 그가 영국의 언론을 통제한 것으로 추정되는 유명한 유대인이라고 말했다.[5]
퍼롱과 이단 수플레는 둘 다 혐오스러운 관점으로 역할을 맡는 것이 불편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퍼롱은 “이러한 혐오스러운 말을 해야 하는 것은 꽤 강렬하다”고 말했다.[5] 배우들은 팔에 ‘하얀 힘’ 문신을 새겼는데, 수플레는 촬영 하루 만에 지우는 것을 잊은 채 편의점에서 한 남성과 마주쳤다.[5] 노튼은 “그 영화를 찍으면서 나에게 이상한 인식의 왜곡이 일어났다”고 회상했다. 그 영화의 정도와 카메라와 예술 그리고 흑백사진의 마법이 많은 사람들을 나를 나보다 더 크고 터프한 사람으로 생각하게 만들었다.[13] 플래시백 장면은 흑백으로 편집한 반면, 현재 장면은 컬러로 편집한 것이다.
음악
케이는 이 영화의 점수를 따기 위해 영국 작곡가 앤 더들리를 고용했고, 이 음악이 “크고 엘레지아크”가 되기를 원했다.[15] 그녀는 풀 오케스트라와 소년 합창단을 고용했고 힙합 사운드를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녀는 “신나치파는 소년 합창단에 의해 음악에서 의인화되어 있는데, 이보다 더 아리안적인 소리가 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라고 말했다. 대신, 차분해진 현악 오케스트라는 훨씬 더 표현적이고 시대를 초월하는 팔레트를 제공한다.”[16]
해제
케이의 원래 컷오프는 상영시간이 95분으로, 제시간에 예산 범위 내에서 배달되었다.[6][17] 비록 시험 상영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지만, 뉴 라인 시네마는 영화의 추가 편집을 주장했다.[5] 케이는 “내가 초임 감독이라는 것은 충분히 알고 있지만 스탠리 큐브릭이 받는 것과 같은 자율성과 존중이 필요하다”고 분개했다.[6] 곧이어 노튼은 케이와 함께 편집에 관여하게 되었는데, 이는 두 사람에게 어려운 경험이었다. 어느 순간, 케이가 벽에 주먹을 날렸고, 그 결과 그의 손이 꿰매졌다.[5][17]
1998년 6월, 영화 스튜디오는 노튼의 변화를 포함한 영화의 두 번째 컷을 테스트했다. 스튜디오는 노튼의 컷을 풀어주라고 케이를 설득하려 했지만, 케이가 반대했다.[5] 두 컷의 차이가 논란이 되긴 하지만 카이는 18분 분량의 추가 촬영에 반대했고, 가족 논쟁, 노턴의 반 이민 연설, 노턴의 아버지가 교사를 비판하는 플래시백 등 특정 장면의 길이에 대해서는 동의하지 않았다.[5][6] 그 후, 스튜디오는 타협했고 케이에게 영화의 새로운 컷을 편집하고 제출할 수 있는 여분의 8주를 주었다.[6]
이 기간 동안 카이는 할리우드 언론의 광고에 10만 달러를 쓰고 노튼과 스튜디오의 행동을 비난하는 등 여러 전투적인 행동을 취했다.[17] 아메리칸 히스토리 X는 1998년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초연될 예정이었으나, 카이는 주최자 피에르 핸들링에게 이 영화를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10] 1998년 7월 28일, 8주 마감 후, 케이에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 없었고, 스튜디오는 노튼의 컷을 발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카예는 미국감독조합(DGA)이 거절한 ‘허피 덤티’ 등 각종 가명을 신청하며 영화 크레딧에서 이름을 빼려 했다. 케이이는 2000년 이 사건이 기각됐지만 이후 DGA와 뉴라인 시네마를 상대로 2억 달러 규모의 소송을 제기했다.[6][10][18] 카예는 자신의 컷보다 24분이나 긴 개봉본을 ‘창의의의 총체적 남용’ ‘모두의 품에 안겨 우는 총탄에 휩싸였다'[5][19]고 묘사하며 영화의 의리를 끊었다. 케이의 행동은 할리우드가 그를 고용할 수 없는 사람으로 보게 했고, 그는 2007년 6월까지 이 영화를 보지 않았다.[6] 그는 이후 “자아가 방해가 됐다. 그건 전적으로 내 잘못이었어. […] 할 수 있을 때마다 나는 기회를 잡고 사과한다.”[20] 그는 또한 2006년 ‘불의 호수’가 될 때까지 다른 영화를 감독하지 않았다.[21]
홈 미디어
이 영화는 1999년 4월 6일 뉴라인 홈 엔터테인먼트가 DVD로, 같은 해 8월 24일 VHS로 발매했다.[22][23] 이후 2009년 4월 7일 삭제 장면 7분, 극장용 예고편 등 블루레이를 통해 영화가 공개됐다.[24]
리셉션
박스오피스
아메리칸 히스토리 X는 1998년 10월 28일 로스앤젤레스에서, 같은 주 뉴욕에서 초연되었다. 그것은 10월 30일 미국에서 더 넓은 개봉을 받았다.[25] 이 영화는 개봉 주말에 17개 극장에서 15만6076달러를 벌어들였다. 이 영화는 미국의 513개 극장에서 총 6,719,864달러로 전 세계적으로 총 23,875,127달러의 수익을 올렸다.[26]
임계반응
노튼은 영화(2009년 사진)에서의 연기로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로튼 토마토에 대해 미국 역사X는 87개 리뷰를 기준으로 83%의 지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평균 7.30/10의 지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 웹사이트의 비판적인 합의는 “미국 역사 X는 가능한 한 주제와 완전히 다투지는 않지만, 에드워드 노튼의 연기는 이 힘든 드라마에 결정적인 무게를 준다”[27]고 쓰여 있다. 메타크리트어(Metacritic)에 대해 이 영화는 평론가 32명을 기준으로 100점 만점에 62점을 가중해 ‘대체적으로 호평'[28]을 나타내고 있다. 시네마스코어가 조사한 관객들은 이 영화에 A~F등급의 A등급을 주었다.[29]
시카고 트리뷴의 진 시스켈은 아메리칸 히스토리 X에게 4개의 별 중 4개를 주어 “또한 매우 잘 수행되고 재미있다는 것을 지시하는 충격적일 정도로 강력한 인종차별에 맞섰다”면서 “혐오가 한 세대에서 다른 세대로 어떻게 가르쳐지는가를 보여주는 데도 효과적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노튼이 아카데미상의 “즉시 선두 주자”라고 말했다.[30] 버라이어티를 위한 저술가인 토드 매카시는 이 영화에 대해 “이 놀랍고 훌륭하게 연기된 영화는 최첨단 요금에 관심이 있는 진지한 고급 관객들을 끌어 모을 것”이라고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그는 특히 노턴의 연기를 높이 평가하며 “그의 데릭은 퇴짜를 놓으면서도 매료되고, 배우는 거친 포즈와 위도화 뒤에 숨은 인간성을 충분히 드러낸다”[18]고 말했다. 뉴욕 타임즈의 자넷 매슬린은 “그들의 이야기 요소는 너무 쉽게 단순한 윤곽으로 축소되지만, 아메리칸 히스토리 X는 그 충격을 느끼기에 충분한 불꽃 같은 연기와 도발적인 폭발력을 가지고 있다”고 썼다. 우선, 추악한 정치적 현실을 기꺼이 떠맡으려는 그것의 의지는 실질적인 실체적 실체적 실체적 실체적 실체를 보여준다. 또 다른 예로, 그것은 잘생긴 사진 현실주의와 본능적인 펀치가 혼합된 것으로 연출되었다.”[31]
영화평론가 로저 에버트는 이 영화에 “항상 재미있고 때로는 설득력이 있으며, ‘올바른 일 하기'(1989년) 이후 인종에 관한 어떤 미국 영화보다 실제적인 도발적 사고를 담고 있다”고 4명의 스타 중 3명을 선정했다. 그러나 그는 “영화는 결코 데릭의 인종혐오 행로를 설득력 있게 도표화하지 않는다”면서 “하루아침에 4년 동안의 사건을 해결하려다 보면 지름길이 드러난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에버트는 “이 영화는 훌륭하고 강력한 영화다. 내가 불만족스럽다면 그것은 그것보다 더 많은 사람이 되겠다는 약속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32]라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의 오웬 글리버맨은 이 영화를 ‘리빙’이라고 부르며 ‘대본의 얇음'[33]에도 불구하고 서사 구조를 칭찬했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의 믹 라살레는 이 영화에 실망감을 표현했다. 라살레는 이 영화가 데릭의 신나치주의로 하강하는 모습을 묘사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그의 과거 신념을 단념하는 모습을 묘사하는 데는 실패했다고 느꼈다. 우리는 그가 빠져나갈 방법을 생각하는 것을 봐야 한다.” 라살레는 또 “일부 장소에서는 대화가 놀랄 정도로 긴박하다”고 지적했다. 더 나쁜 것은 결말이 실화라는 것이다. 하지만 노튼의 활약에 찬사를 보냈다.[34] 워싱턴 포스트에 기고하는 스티븐 헌터는 이 영화에 대해 매우 비판적이었으며 “가식적인 TV 상업-슬릭 사진 속에 숨겨진 오래된 멜로 드라마틱 공식”[35]이라고 부정적인 평을 했다. 마이클 오설리반은 “앤 더들리의 현악기 가득한 점수가 영화의 메시지의 극명한 단순함을 압도하는 순간도 있고 형제애라는 도덕이 약간 무겁게 박혀 있는 때도 있다”면서도 “무뚝하고 잔인한 미국사 X는 궁극적으로 우리 자신만큼 불완전한 것일 뿐”이라고 인정했다.[36]
어콜라데스
에드워드 노튼은 데릭 비냐드 역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지만 ‘인생은 아름다워’ 로베르토 베니게니에게 졌다. 노튼의 패배는 엠파이어의 “22개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충격적인 오스카상” 목록에 포함되었다.[37]
레거시
1999년 국제앰네스티는 인권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대학과 전국적인 행사에서 이 영화를 상영하면서 교육 캠페인에 American History X를 이용했다.[4][48] 프랑스 국제앰네스티의 자라 뚜생(Zara Toussaint)은 자신의 나라에서 상영을 하고 토론회를 가졌다. 그는 “영화에 대한 반응은 다양했다. 일부 사람들은 이것이 극단적인 경우일 뿐이며 이런 종류의 집단은 매우 미미하며 프랑스에는 동등한 집단이 있을 수 없다고 생각했다”고 그녀는 말했다.[49] 프랑스 심사에 대해 루마니테의 세바스티앵 호머는 “경찰 폭력, 로드니 킹 사건, 비위생적인 교도소, 학대, 망명 신청자 거부 등 미국은 여전히 인권, 자유, 평등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동화하지 못하고 있다”고 썼다.[49] 1999년 9월 엠파이어 매거진은 이 영화를 역대 500대 영화 중 311위로 선정했다.[50] 2008년 노턴의 연기는 토탈필름에 의해 역대 72번째로 위대한 영화 공연으로 선정되었다.[51] 케이 감독은 2007년까지 이 영화를 보지 않았지만, 그는 이 영화가 “그들만의 혼란스러운 방식으로 약간 고전적인 작품이 되었다”고 인정했다.[6] 2012년에 그는 “우리 모두가 성취한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다”[52]고 말했다.
영화 ‘인디펜던트’의 크리스토퍼 후튼은 이 영화 20주년을 맞아 이 영화가 “지금보다 더 중요한 것 같다”고 밝혔다.[17] 클레이튼 슈스터 부통령은 이 영화와 실제 삶의 잔혹함을 비교했는데, 2015년 찰스턴 교회에서 흑인 9명이 살해된 사건, 2017년 버지니아주 찰러츠빌에서 극우 행진을 벌인 사건, 그리고 1년 뒤 피츠버그의 한 회당에서 집단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그는 이런 폭력행위는 영화 속에 표현된 증오와 다를 바 없다며 수세기 동안 백인 우월주의가 존재해 왔다. 그것은 이 나라가 탄생한 이래 미국 권력의 변두리에 잠복해 있다.” 그는 “적어도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차이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 영화는 스킨헤드를 시각적으로 다르게 묘사하고 있다. 그들은 빨간 끈이 달린 부츠와 갓 깎은 삭발에서 번쩍이는 머리, 그리고 나치 휘장과 인종차별주의 슬로건들로 너덜너덜하다. 오늘날 백인우월주의자들은 두드러지기 보다는 사회에 적응하는 정책을 주로 채택하고 있다.[53] 2018년 에스콰이어 잡지에 기고한 저스틴 커클랜드는 “아마도 아메리칸 히스토리 X가 발매된 지 20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관련이 있다고 느끼는 이유는 우리가 그렇게 하지 않을 만큼 충분히 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감스럽게도 우리는 영원히 미국 역사 X에 대해 쓸 것이다. 안 하면 어떻게 될까 두렵다”고 말했다.[54]
참고 항목
참조
메모들
추가 읽기
씨네21
에드워드 노튼의 스킨헤드족 연기가 강한 이미지를 품어내는 영화이다. 덕분에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강도사건으로 아버지를 잃은 데릭은 백인 우월주의자 모임 DOC에 관심을 두면서, 유색인종에 분노를 터트린다. 가족들은 그를 걱정하지만, 동생 대니는 열렬한 추종자다. 그런 데릭이 감옥 출소 뒤 180도 변해버린다. 감옥생활이 그를 변화시켰던 것. 그는 대니를 설득해 눈을 깨우쳐주려 하지만 쉽지 않다. 더군다나 그의 배신을 눈치챈 조직에서 그를 가만히 놔두지 않는다. 전반부와 후반부가 도식적인 것이 큰 약점이다. [씨네21 208호, 새로 나온 비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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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놉시스
3년 전 강도 사건으로 소방수였던 아버지를 잃은 데렉은 백인 우월주의자들의 모임인 DOC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유색인종에게 그 분노와 증오를 터트린다. 그는 혐오스러운 유색인종들을 이 땅에서 몰아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강렬한 카리스마로 동료들 사이에서 영웅이 된다. 가족들은 그런 그의 모습을 걱정하여 만류하지만, 단 한 사람, 동생 대니만은 그를 전적으로 믿고 따른다. 어느 날, 데렉에게 적대감을 품은 흑인들이 아버지의 낡은 밴을 훔치러 왔을 때 그는 서슴없이 그들에게 총을 겨눈다. 그리고는 총을 맞고 신음하는 그를 참혹하게 죽이고 마는데…
아메리칸 히스토리 X
줄거리
3년 전 강도 사건으로 소방수였던 아버지를 잃은 데렉은 백인 우월주의자들의 모임인 DOC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유색인종에게 그 분노와 증오를 터트린다. 그는 ‘혐오스러운 유색인종들을 이 땅에서 몰아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강렬한 카리스마로 동료들 사이에서 영웅이 된다. 가족들은 그런 그의 모습을 걱정하여 만류하지만, 단 한 사람, 동생 대니만은 그를 전적으로 믿고 따른다. 어느 날, 데렉에게 적대감을 품은 흑인들이 아버지의 낡은 밴을 훔치러 왔을 때 그는 서슴없이 그들에게 총을 겨룬다. 그리고는 총을 맞고 신음하는 그를 참혹하게 죽이다. 그는 경찰에게 끌려가는 순간에도 인종주의자로의 그 적대적인 당당함을 잃지 않으며 겁에 질려 있는 동생 대니에게 자신만만한 미소를 지어 보인다. 데렉의 감옥 생활은 외롭고 힘들다. 동료들로부터 고립된 상태에서 살아남기 위한 투쟁은 매일 계속되었다. 신념만큼은 변하지 않을 줄 알았던 그에게 감옥 안에서의 생활은 엄청난 충격이었다. 배신과 잔혹행위를 일삼는 백인들에게 철저히 농락 당한 그는 유색인종에 대한 자신의 분노가 얼마나 자신의 삶을 갉아먹고 있는지 깨닫게 된다. 3년 후, 출감한 데렉은 자신이 지나온 자취를 수정하고 맹목적으로 자신을 신봉하며 그의 전철을 밝고 있는 동생 대니를 설득시켜 DOC를 탈퇴하게 한다. 그러나 새로운 생활을 꿈꾸며 미래를 준비하려 하는 그들 형제에게 분노의 보복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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